반려동물

↑맨위로 ↓맨아래

   
[기타] 

현직 사육사입니다

[일반]
글쓴이 : 장교 날짜 : 2019-07-12 (금) 05:47 조회 : 2452 추천 : 5  
소통도 하고 공부도 할겸 질문 있으시면 답변 해드려요!
 [eTo마켓] 힐링온 저주파 마사지기 8가지모드 한글LCD액정 (45) 

수정방 2019-07-12 (금) 08:46
무엇을사육하심니까? 동물원에서 일하시는건가요?
     
       
글쓴이 2019-07-12 (금) 10:19
그건 비밀입니다.. ㅎㅎ
에어컨디셔너 2019-07-12 (금) 09:36
3년째 생활하는 포메가 자주 토를 해요..
공복토도 하고 먹이 섞인 토도 하고 그러는데요...
토하고 나선 멀쩡하게 놀고 장난치고 합니다.
요즘 그러는게 아니라 어릴 적 부터 2~3일에 한번씩은 하는 듯요...
산책은 주중에 2~3번 잠깐씩 하는데요...
왜 그럴까요...
아.. 다 쓰고 보니 사육사....
     
       
글쓴이 2019-07-12 (금) 10:18
다른 포메에 비해 크기가 작나요?
선천적일 확률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료는 당연히 바꿔줘보셨는데도 그런거죠?
공복토를 하는거면 사료 문제는 아니지만
사료는 A랑 B 사료를 정해서 3개월마다 번갈아서 급이하시면 좋습니다
병원가서 검진을 하셨는데 원인 불명인가요?
하야압 2019-07-12 (금) 10:46
시골본가에 자꾸 유기견들이 몰래 와서 우리집개랑 짝직기 하는데 이거 막을 방법 없나요??

암컷개 발정기때 조치방법좀 ㅠ,ㅠ
     
       
글쓴이 2019-07-12 (금) 11:46
그것은 자연의 본능입니다.. ㅜㅜ
시골 개들의 인심이에여;;
중성화 하시는 것 외에는 없어용..
          
            
라텔 2019-07-12 (금) 18:35
인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견심으로 정정하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인심이란 단어가 너무 찰지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레이에쉬 2019-07-12 (금) 12:47
도베르만을 키우려합니다.
3세 이하 애기들과 키워도 문제없을까요?
만약 훈련을 시켜야한다면 주인이 시키기 힘들까요?
     
       
글쓴이 2019-07-12 (금) 17:59
https://www.youtube.com/watch?v=ELNNxj8u94Y
최근 사건 아시죠? 26:30 부터 보세요.
최대한 짧게 설명드리자면, 제 아기랑 동물이랑 같이 키우라고 하면 반대합니다.
위험하거든요. 단 둘이 둔다고해서 무조건 사고가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단 1분도 단 둘이 두게하지 않을 수 있으시면 키우세요.

훈련을 어느 정도 시키는 것은 가능하되, 개가 참다가 공격하는 것은 100% 훈련 시킬 수 없습니다.
영상 속에서 강형욱씨는 아기랑 동물이랑 같이 키운다고 하는데, 정확한 규칙이 있기 때문이죠.
저는 단 1분도 단 둘이 두게하지 않을 자신이 없습니다. 저도 사람이라서 실수 할 수도 있고,
위험 감수 하고 싶지는 않아서요.
(개는 얼굴 가까이 하는 것을 불편해하고, 아기는 얼굴 가까이하는 것을 좋아해요.)
ezmo 2019-07-12 (금) 13:13
혼자사는데 고양이 키워보고 싶은데 한마디 해주세요
     
       
글쓴이 2019-07-12 (금) 18:02
저는 사실 공부하면 할수록 동물은 사람이 키우면 안된다고 생각하는 의견입니다.
고양이도 분리불안증이 있으며, 개와 똑같은 만큼의 사랑이 필요합니다.
고양이의 겉 모습만 보고, 쿨하게 기르시는 것은 '방치'입니다.
아이 키우는 것이라 생각하고, 사전 공부를 하시면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zmo 2019-07-15 (월) 09:46
역시 그렇군요. 마음만 가져가겠습니다.
리드풀 2019-07-12 (금) 13:28
공장에 고양이가 새끼를 낳고 도주하였습니다
있게되면 좋고 어디 나가더라도 상관없는데 그 전까지만이라도 먹을거 챙겨주고싶은데 어찌하면 되나요? 한달조금 안되었습니다
     
       
글쓴이 2019-07-12 (금) 18:04
4주 미만 고양이 전용 초유, 분유
4주 이후 습식사료(캔마냥 촉촉한 것) or 물에 불린 새끼 고양이 사료를 급이하시면 되요.
난싱글이다 2019-07-12 (금) 13:32
한살하고 3개월된 포메인데요..
이녀석이 지 혼자 장난을 치면서 살찍씩 무는 행동을 합니다.
강하게 무는건 아니지만 가끔찍 약간 아프다 할 정도의 강도는 있습니다.
이걸 못하게 하고 싶은데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글쓴이 2019-07-12 (금) 18:09
훈련의 종류는 2가지로 분류 할 수 있는데,
무는 행동을 할 때 > 혼내는 방법 (부정강화훈련)
안 무는 행동을 할 때 > 칭찬을 하는 방법 (긍정강화훈련)
이렇게 나뉠 수가 있습니다. 사람 아이도 똑같이 혼내는 것보다는 칭찬을 하는 것이 단점이 없고,
제일 좋습니다. 부정강화훈련은 보통 사람이 다칠만큼 위험한 행동을 할 때 안전을 위해 하는 것인데요.
무는 행동을 할 떄 즉시 0.5초 안에 안돼! 라고 간단 명료하게 소리치는 것을 반복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moon 2019-07-12 (금) 16:52
고양이 구내염 예방과 치료에 좋으면서 싼 약물은 뭐가 있을까요?
저희 동네 대형 공원에 사는 길냥이가 구냐염 증상이 있어서요.
능력이 없어 집사 노릇은 못해주지만 기왕이면 오래오래 보고 싶은 녀석들 입니다.
좀 도와주세요...
     
       
글쓴이 2019-07-12 (금) 18:11
동물병원 데려가실 수 있으시면, 스케일링 및 간단한 진료가 제일 효율적입니다.
불가능 시에는 구내염 예방 사료를 급이하시는 수 밖에 없어요.
          
            
1moon 2019-07-12 (금) 20:03
참고하겠습니다.
좋은 답변 고맙습니다.
          
            
1moon 2019-07-16 (화) 16:36
질문 하나 더 드립니다.
인간용 비타민제 동물에게 먹여도 되나요?!
알약을 갈아서 닭고기와 버무려줄까 하는데
사람 먹는 비타민도 이상 없을까요?!
               
                 
글쓴이 2019-07-22 (월) 13:50
답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동물에게 적용되는 99%의 약은 사람용이고 비율만 다를 뿐입니다.
항생제가 아닌 영양 보조제(비타민)의 경우 체중에 맞게만 투여하시면 괜찮습니다.
                    
                      
1moon 2019-07-22 (월) 15:13
답변 고맙습니다.
그런데 비율 계산을 어찌해야 될지 몰라서
그냥 오랄가드 먹이고 있습니다.
인간용 비타민은 그냥 제가 먹고요.^^
제가 살림살이가 좋지않아 오랄가드를 지속적으로
못먹이는 게 안타까울 뿐이네요...
동물단체에서 연락 받기로는 구내염 약을 주고 있다고 하니
다행이라면 다해이라고 할까요...
당장은 제대로 못 씹고 침 많이 흘리는 증상도 없으니
좀 더 지켜봐야 겠습니다.
모쪼록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글쓴이 2019-07-22 (월) 16:49
비타민 C 같은 경우 100mg 이하
보통 한 알에 1000mg이면 1/10 나눠주시면 되는데
종합비타민인지요..?
     
       
치약과칫솔 2019-07-12 (금) 18:25
https://smartstore.naver.com/mycat/products/3068497431?NaPm=ct%3Djxzw7vcg%7Cci%3D0ze0001AigvrAnfuKf2C%7Ctr%3Dpla%7Chk%3D4ede10e43d7f805ace6e593dca2c107270238bff

예전에 집근처 길냥이가 구내염으로 침을 질질 흘리고 다니길래 사다가 며칠 먹이니 눈에 보일 정도로 좋아지더군요. 아니면 근처 동물병원가셔서 구내염약 처방받아서 먹이셔도 되고요.
          
            
1moon 2019-07-12 (금) 20:05
이게 효력이 좋나보군요.
덕분에 도움이 됐습니다.
꾸준히 먹이지는 못해도 한달치는 먹일 여력이 되니 시도해 봐야겠네요.
고맙습니다~ 그리고 브라우니 사진도 기대할게요~
     
       
자몽하다 2019-07-16 (화) 17:01
구내염에는 항생제 급여와 밑에 링크 적어주신.. 오랄가드 급여하시면서.. 물을 잘 먹는아이면.. 물에 타주는 치약 있어요 오라틴 드링킹워터라고 그거 같이 급여하시면 치석 제거가 되면서 쫌 괜찮아질거라고 하네요.
항생제는 일정기간만 급여하고 잠복기가 필요하니 항생제는 잠깐 주고 나머지만 급여해 주는식으로 하시면 도움 될거예요.그리고 사람 먹는 비타민제는 안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영양제를 주시고 싶으시다면 락토페린이나 타우린정도만 급여해 주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1moon 2019-07-16 (화) 19:54
오랄가드는 오후에 배달 와서 내일부터 주려고요.
물을 잘 먹는 애들은 아니라서 고심 끝에 말씀하신 물치약은 안샀습니다.
항생제는 동물단체에서 자원봉사하시는 분이 먹이고 계신 걸로 알기에
오랄가드만 한상자 샀습니다. 꾸준히 먹일 수는 없지만 항생제 먹을 때
같이 먹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
해주신 말씀 도움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공백으로 2019-07-17 (수) 16:45
말티즈 두마리를 마당개로 키우는데 십년째 싸워요 왜 그럴까요
     
       
글쓴이 2019-07-22 (월) 13:51
각각 데려온 시기, 나이, 서열 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공백으로 2019-07-22 (월) 15:16
큰놈이 08년 작은놈이09년 인데 작은놈은 유기견이라 나이는 더 많다는 것 뿐이 모르지만 1년 정도 차이일 겁니다. 아기때 데려왔거든요. 서열순위가 먼지 잘 모르겠습니다
   

반려동물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동물 유머짤,움짤,펌짤,단순짤,동영상은 유머게시판/동영상게시판 이용바랍니다.  [공지] eToLAND 01-03 2
 [필독] 반려동물 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공지] eToLAND 01-02 2
[eTo마켓] 자동차 배터리 방전 걱정하지 말아요! 파워로버 하나면 걱정뚝! 루나커머스 10-16
1151 [동물]  10월 6일에 태어난 고양이에여 이미지첨부 [일반] vwiafj 22:16 0 116
1150 [냥이]  사진찍는걸 싫어해서 사진이 많이 없어요 (1) 이미지첨부 [일반] 헐바삭김 16:54 6 350
1149 [냥이]  못참겠다옹~ 이미지첨부 [일반] 타오른불꽃 14:28 4 216
1148 [냥이]  요즘에는 얌전하네요 ,, (10) 이미지첨부 [일반] yohji 10-15 8 575
1147 [냥이]  잘때는 천사인데 ㅎ (6) 이미지첨부 [분양] 헐바삭김 10-15 12 1075
1146 [냥이]  앙칼진 냥 (6) 이미지첨부 [일반] 고양이123 10-14 12 964
1145 [기타]  초보의 수초 성장기 (7) 이미지첨부 [기타] 밀크커피 10-14 5 611
1144 [냥이]  냥이들의 핫플레이스 ,,, (6)  [일반] yohji 10-14 10 800
1143 [냥이]  5살된 막둥이 입니다.^^ (8) 이미지첨부 [일반] eunseo아빠 10-13 11 698
1142 [냥이]  사실 냥줍하기는 쉽지 않타 (3) 이미지첨부 [일반] 고양이123 10-13 9 794
1141 [냥이]  뿡이 탄이 호야대성 gif 이미지첨부 [일반] 뿡탄호야 10-13 8 632
1140 [냥이]  오늘도 평화로운 꼬맹이의 일상 (1) 이미지첨부 [일반] 땡굴넙데데 10-13 8 539
1139 [냥이]  태어난지 6일된 저희집 꼬물이들입니다. 이미지첨부 [가족소개] 차단된커맨드 10-13 7 583
1138 [냥이]  냥냥빌라(수정) (4)  [일반] 뿡탄호야 10-13 10 619
1137 [냥이]  주차장에 자꾸 똥을 싸는 고양이 (11)  [도움] 예비군간지 10-13 4 827
1136 [냥이]  애긔들 (10) 이미지첨부 [일반] 뿡탄호야 10-12 15 840
1135 [냥이]  결국엔 냥이..ㅋ (3) 이미지첨부 [일반] nwtad 10-12 11 1078
1134 [냥이]  길냥이들 눈병인가요?? (8) 이미지첨부 [도움] rudah236 10-11 4 814
1133 [조류]  안녕하세요.,. 왕관앵무새 한마리 키우고있는데 혹시 근처 동물병원이... (2)  [병원] ahddld 10-11 0 419
1132 [냥이]  입양완료)지난 폭우에 구조된 냥이 입양해주실분을 찾습니다~~ (8) 이미지첨부 [분양] 오뎅구리 10-10 16 1383
1131 [냥이]  가우스 분포 (12) 이미지첨부 [일반] 뿡탄호야 10-10 12 1262
1130 [냥이]  [급질문]길냥이가 새끼를 낳았습니다. (11) 이미지첨부 [도움] 호주타일러 10-10 13 1277
1129 [기타]  클로버(?) 수족관 셋팅~ (8) 이미지첨부 [일반] 아르젠하워 10-09 5 989
1128 [냥이]  벨누르면 간식주는 훈련을 시켜봤습니다. (22)  [가족소개] 35mm 10-08 16 2245
1127 [냥이]  고양이가 새끼 낳았는데 머 해줄거 있나요? (7)  [일반] vwiafj 10-07 8 1303
1126 [멍이]  미니허스키, 오레오! 태풍에 맞서다! (5) 이미지첨부 [일반] 하호행 10-07 10 1558
1125 [냥이]  고양이가 지 몸 청소를 못하는데 어카죠? (3)  [일반] vwiafj 10-07 1 1202
1124 [냥이]  난감합니다 (9) 이미지첨부 [구조] 코라모라 10-07 10 1148
1123 [냥이]  1개월 아깽이 냥 2마리 분양합니다. (14) 이미지첨부 [분양] 하마르 10-05 20 2658
1122 [냥이]  천장보며 멍때리는 파란눈 고양이 (16) 이미지첨부 [가족소개] 나나1212 10-05 15 185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