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1/18] (연예인) 인스타에서 쫓겨난 이희은 사장님 근황..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영화]

지극히 개인적인 한국영화 명대사 TOP 10.....(영상있음)

 
글쓴이 : 暗天月香 날짜 : 2018-08-11 (토) 16:27 조회 : 2805   


254_1169_1136.png

"대중들은 개·돼지 입니다. 적당히 짖어대다 알아서 조용해질 겁니다"

모히또(?)의 연기도 좋았지만 극중 이강희 역(백윤식)의 대사는 정말.....



252ABC4B53EF113F0B.jpg

"나에겐 꿈이 없었다....."

70-80년대생 남자의 로망이자 전설의 레전드
뭐 속된말로 간지가 넘치는 장면이긴 했지요....ㅎㅎㅎ



gangchel9.jpg

"그러지마라. 형이 돈이 없다 그래서 패고, 말 안듣는다 그래서 패고, 
어떤 새끼는 얼굴이 기분나빠 그래서 패고,
그렇게 형한테 맞은 애들이 4열종대 앉아 번호로 연병장 두 바퀴다~!!"

이건 착한 놈도 아니고 나쁜 놈도 아닌데 암튼 매력적인 캐릭이었죠. 설경구의 인생캐....



1772F0374EB0A85A07134F.jpg

"마... 마이 무웃따 아이가, 고마해라."

사회적 이슈가 될 정도로 대박이 나고 명장면 명대사가 넘쳐나는 영화
특히 얼굴만 잘생긴 배우라고 인식되던 장동건의 연기력이 제대로 평가 받았던....
솔직히 조폭영화 별루 좋아하지 않았는데 이건 예외로....




"니미럴~! 니미럴 시부럴~!! 니미럴 시부럴 육시럴~!!!"

ㅋㅋㅋㅋㅋ 이건 진짜 한국사람만이 웃을 수 있는 가장 한국적인 개그코드......ㅋㅋㅋㅋㅋ
하이라이트 11:20 부터.....ㅋㅋㅋㅋㅋ



r4k7zxasib3ax8497851.jpg

"아빠가..... 손님을 두고왔어....."

영화 1987도 좋았고 화려한 휴가도 좋았지만 역시나 송강호....



e0012936_4ff3fb82073a7.jpg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난 제자가 울고 있는 것을 기이하게 여긴 스승이 물었다.

"무서운 꿈을  꾸었느냐?"

"달콤한 꿈을 꾸었습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우느냐?"

"그것은 이루어 질 수 없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그 당시 한국영화판에 느와르라는 장르가 생소할 무렵에 나타난 명작....
에릭, 황정민 등 조연의 열연과 유키 구라모토의 멋진 OST 가 잘 어울려진 작품
물론 모욕감 아저씨 대사가 갑이긴 했지만....



a5992694-947a-460e-8ba4-fa51b57f83ad.jpg

"싸늘하다~!! 가슴에 비수가 날아와 꽂힌다. 하지만 걱정하지마라 손은 눈보다 빠르니까~!!"
"동작 그만~!! 밑장빼기냐?"

수 많은 명대사와 수 많은 짤방, 수 많은 댓글놀이를 남긴 영화
.......난 그래도 이대 나온 정마담의 뒷태가 제일 기억에 남드라~!!



142804184669_20150404.JPG

".......하~!! 밥은 먹고 다니냐??"

이 대사하고 논두렁 드롭킥 장면은 송강호의 애드리브 이라던데....ㅋㅋㅋ
영화를 많이 본 건 아니지만 우리나라 영화사상 세 손가락안에 들어가는 명작이라 생각합니다.....



dd762eb412a86061a3081929b315a9a1.jpg

"누구냐 너~!!"

이건 뭐.... 워낙 유명해서....



* 번외 0 순위 


"헌법 1조 2항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크으~~

Ksixpo 2018-08-11 (토) 21:49
우연이란 노력하는 사람에게
운명이 놓아주는 다리다.
     
       
글쓴이 2018-08-11 (토) 21:53
엽기적인 전지현???
          
            
Ksixpo 2018-08-11 (토) 22:17
댁알장군 2018-08-12 (일) 09:38
병진이형 나가있어
뒤지기싫으면
     
       
글쓴이 2018-08-12 (일) 09:45
해바라기.... 김래원 연기 좋았었지요....
NovaEra 2018-08-30 (목) 18:11
저는 근래 본 영화중에 터널의 명대사가 기억에 남습니다.
"다 꺼져, 이 개새끼들아!"
     
       
글쓴이 2018-08-30 (목) 19:25
아.... 그러고보니 터널은 안봤네요.... 찾아 봐야겠네요....ㅎㅎㅎ
박돌장군 2018-09-14 (금) 14:39
어 싱글이야 빵터짐
     
       
인검 2018-09-17 (월) 20:07
범죄도시 마동석 이것도 갑자기 나타난 띵작이긴 함
   

베스트1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베스트10 게시판은 글작성시 200포인트를 적립해드립니다.  eToLAND 05-02 3
[공지]  ※ 베스트10 게시판 이용안내 (수정)  eToLAND 05-17 3
322 [음악]  그시절 남자들의 노래방 애창곡 1순위 #플라워 Flower 고유진# BEST 10 직필 (2) NOWHO 03:53 5 336
321 [음악]  즐겨듣는 인디밴드 리스트.list 두번째 직필 잇힝e 11-16 0 334
320 [음악]  즐겨듣는 인디밴드 리스트.list 직필 (7) 잇힝e 11-16 2 475
319 [음악]  밴드나 곡명은 몰라도 귀에는 익숙한 락 메탈 노래 BEST 10 직필 (19) 베일워커 11-11 25 2703
318 [음악]  개인적으로 뽑은 랄라스윗 노래 top10 직필 (9) 범저 11-11 6 1010
317 [음악]  우리들의 영원한 #여자친구 #GFriend BEST 10 직필 (6) NOWHO 11-07 16 2831
316 [음악]  세계가 인정한 자랑스런 대한민국 #방탄 #BTS #방탄소년단 BEST 10 직필 (2) NOWHO 11-07 9 2095
315 [음악]  한남자 국쫑이 김종국 BEST 10 직필 (26) NOWHO 11-06 10 4523
314 [영화]  영화관 똥매너들 베스트10ㅡ2 직필 (36) 도깨비 11-06 4 3955
313 [일반]  그대로만 자라다오. 비쥬얼이 기대되는 아역 배우 베스트 10. 직필 (4) 버거몬 11-05 5 3909
312 [일반]  [펌] 여성들이 좋아하는 칵테일 베스트 10  (15) 호랭이친구 11-03 3 3429
311 [일반]  [펌] 귀엽지만 요염한 메이플스토리2 미녀 NPC 베스트 10  (1) 호랭이친구 11-03 2 3961
310 [일반]  [펌] 피아제부터 까르띠에까지 여성 명품 시계 베스트 10  (4) 호랭이친구 11-03 2 2017
309 [일반]  그 시절에도 미인은 있었다. 리즈시절 베스트 10. 직필 (43) 버거몬 11-01 18 9126
308 [음악]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밴드곡 BEST 10 [락, 메탈] 직필 (4) 베일워커 11-01 2 2223
307 [일반]  [최기성의 허브車]무섭게 빨리 판매되는 ‘중고차 베스트 10’  (5) JYLE 11-01 1 4591
306 [영화]  BBC 선정 비영어권 영화 역대 베스트 10  (16) 샌프란시스코 10-31 7 5980
305 [음악]  그의 노래 베스트는 알 수가 없다 전광철 ISU M.C THE MAX - BEST 10 직필 (5) NOWHO 10-30 3 2193
304 [음악]  국내 음악 시장에 한 획을 그은 그 유승준 BEST 10 직필 (18) NOWHO 10-30 4 3955
303 [일반]  2018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베스트 20  (19) 너굴너루 10-29 1 4581
302 [음식]  현재 군대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면 순위 베스트 10.jpg  (23) 샌프란시스코 10-29 5 6122
301 [영화]  개인적으로 섬뜩했던 공포(스릴러) 영화속 캐릭터 베스트10 직필 (20) 도깨비 10-28 5 4845
300 [영화]  봉준호 감독이 가장 좋아하는 SF 영화 10편  (9) 스샷첨부 아트람보 10-28 6 6021
299 [일반]  역사상 TV로 가장 많이 본 장면 TOP 9 직필 (6) 너굴너루 10-28 3 6478
298 [일반]  한국을 움직이는 영향력 있는 인물  (14) 친절한석이 10-28 8 5596
297 [일반]  [펌] 2019 최고의 여행지 - 가성비 여행지 Top 10  (7) 호랭이친구 10-27 4 5603
296 [일반]  [펌] 서울 중구의 관광지 top10  (5) 호랭이친구 10-27 3 4111
295 [일반]  [펌] 외국인이 뽑은 북한 관광지 top 10  (5) 호랭이친구 10-27 0 3320
294 [일반]  2018 이상한 할로윈 코스튬 TOP 10 직필 (2) 너굴너루 10-26 2 6452
293 [맛집]  라멘 맛집 추천 베스트 8  (51) 스샷첨부 fourplay 10-23 13 1111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