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3] (유머) 한국에 술먹으러오는 일본아재 (48)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일반]

푸조, 프리미엄 시장 공략할 '뉴 푸조 508' 연내 출시.jpg

 
글쓴이 : 샌프란시스코 날짜 : 2018-12-06 (목) 21:08 조회 : 707   
다운로드.jpg


다운로드 (2).jpg

프랑스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 푸조가 연내 플래그십 세단 '뉴 푸조 508'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초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된 뉴 508은 정통 세단의 스타일에서 스포츠 쿠페로 변화된 디자인을 특징으로 고품질의 마감과 더욱 개선된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지난 5일 한불모터스가 수입차 최초로 제주도에 개관한 푸조ㆍ시트로엥의 자동차 박물관 개관식 참여를 위해 방한한 엠마뉴엘 딜레(Emmanuel Delay) PSA그룹인디아퍼시픽 총괄 사장은 "뉴 푸조 508은 푸조가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해 하이엔드 제너럴리스트(high-end generalist)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플래그십 세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뉴 푸조 508은 지난 10월 프랑스에서 처음 출시되었다. 한국은 프랑스와 스페인과 함께 1차 출시국에 속해, 이 달 내 출시 예정이다. 뉴 푸조 508은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8000건이 넘는 주문이 있었다. 따라서, 런칭은 이미 매우 성공적이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다운로드 (1).jpg

또 그는 "12월에 푸조 508 라 프리미어(La Première)가 출시됨에 따라 한국은 다른 모든 아시아 국가 및 유럽 시장보다 앞서 차를 선보인 첫 번째 국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것은 한국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뉴 푸조 508은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2018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푸조 508은 2010 파리모터쇼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약 8년 만에 완전변경모델로 선을 보인 차량이다. 신차는 기존 정통 세단 형태의 스타일에서 스포츠 쿠페로 콘셉트카 대폭 변경된 부분이 특징으로 차체는 전장과 전고는 각각 80mm와 60mm 줄었고, 전폭은 20mm 늘어났다. 여기에 패스트백 디자인과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전면부는 콘셉트카 인스팅트(Instinct)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하고 후면부 역시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 LED 리어 램프를 적용해 푸조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내부는 더블 플랫 타입의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 10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차세대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225마력의 가솔린 엔진, 130마력과 160마력, 그리고 180마력의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EMP2 플랫폼을 사용하며 기존 모델보다 70kg의 경량화를 통해 퍼포먼스와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다운로드 (3).jpg

한편 푸조와 시트로엥을 국내 수입 및 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내년 푸조의 EAT8과 신형 엔진을 탑재한 SUV를 출시할 계획이며 시트로엥 C3와 C5 에어크로스 그리고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DS7 크로스백 등 3종의 SUV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 이르면 내년경 순수 전기차 모델의 도입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PSA그룹은 2020년까지 전체 라인업의 50%를 EV 또는 PHEV 파워트레인으로 갖출 예정이며 2025년까지 모든 제품 라인업에 EV라인업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혀왔다.

내가 아무리 모든 사람한테 사랑받기 위해 노력해봤자 둘은 날 싫어하고, 일곱은 관심 없고, 하나는 날 좋아한다. 반대로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하게 하고, 눈치 보지 않을 때도 둘은 날 싫어하고, 일곱은 관심 없고, 하나는 날 좋아한다. 어떻게 살든 세상에 그렇게 날 미워하는 사람 둘은 꼭 있기 때문에 내 맷집을 길러야 한다. 그 맷집이란 미움받을 용기를 말한다. 미움받을 용기는 특별한 게 아니다. ‘저 사람도 나를 미워할 자유가 있는 거야’ 라고 그냥 편하게 생각하면 된다.
샌프란시스코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히비립 2018-12-06 (목) 21:57
프리미엄 시장? 푸조가? 508이?
tripASKA 2018-12-07 (금) 00:12


508이 프리미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opera 2018-12-07 (금) 09:43
이번엔 잘나온것 같다
삶의미풍 2018-12-07 (금) 12:44
그래도 이번 푸조 508은 잘 나온듯...
royal87 2018-12-07 (금) 15:04
디자인은 역대급이네
매매 2018-12-07 (금) 17:54
그래도 실내는 역대급인데요 ..

외관이 살짝 억울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요
베르무트 2018-12-07 (금) 18:34
디자인은 크레이지~
마니블루 2018-12-07 (금) 18:40
지금까지를 생각하면 그래도 나름 최상이죠 ㅎㅎ
   

자동차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자동차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4-08 13
23528 [일반]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 역사상 가장 익스트림한 600LT 국내 첫 선  이겨라승리호 12:47 0 154
23527 [일반]  쉐보레 '더 뉴 카마로SS' 출시, 가격은 5428만원  (1) 이겨라승리호 12:04 1 328
23526 [일반]  혼다 부분변경 '뉴 파일럿' 출시, 9단 변속기 적용  (1) 이겨라승리호 10:57 1 255
23525 [일반]  신형 쏘울 국내명은 '쏘울 부스터', 차별화된 외관  (1) 이겨라승리호 10:56 0 362
23524 [인증]  무사고기원 신차인증!  (3) 스샷첨부 훌랄라치킨 10:53 5 390
23523 [일반]  하이패스 잘 아시는분 계신가요?  (4) 컴맹25시 10:24 0 226
23522 [일반]  현기차 중국서 GDI엔진 말썽..투싼 이어 KX5 1.6터보 리콜 확대  (4) 골게터® 08:30 2 372
23521 [일반]  운전 개떡같이 하는 사람들 참 많네요. 영상 다 풀고 싶습니다.  (5) 스벅스벅 04:18 0 443
23520 [일반]  [시승기] 메르세데스-벤츠가 선사하는 완성도 높은 PHEV ‘GLC 350 e  (1) 이겨라승리호 03:53 1 261
23519 [일반]  [시승기] 메르세데스-벤츠가 선사하는 완성도 높은 PHEV ‘GLC 350 e ( 2 )  (1) 이겨라승리호 03:52 1 152
23518 [기타]  [자동차 상식] 자동차 배선작업의 중요성  (2) 이겨라승리호 03:46 0 414
23517 [팁/정보]  중고차를 구매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위는?  이겨라승리호 03:43 0 189
23516 [일반]  Diy 꺼리 가 생겼어요!  (7) 김소혜♡티마 12-12 1 595
23515 [기타]  Tpms 센서 작동원리가 궁금하네요  (8) MangGuㅡA 12-12 0 386
23514 [사고/보험]  포항이나 대구쪽 스크래치난거 도색 잘해주는 집 추천좀 해주세요.  (1) RapperHG 12-12 0 129
23513 [정비]  냉각수 보충해야하는데 규격이 있나요??  (11) 므나휴주나 12-12 0 337
23512 [일반]  아래 직우차선에 관한 짧은 저의 오래전 경험...(창피를 무릅쓰고...)  (6) 라인하르트폰… 12-12 2 295
23511 [일반]  엔진오일교체 준비..!!  (4) 김소혜♡티마 12-12 1 435
23510 [사진]  세차하기 좋은 온도  (11) 스샷첨부 이토짱짱맨 12-12 1 1096
23509 [일반]  폭스바겐 아테온, 성공을 자신하는 이유 5가지  (8) 이겨라승리호 12-12 1 795
23508 [일반]  부산,울산쪽에 중고차 구매하기 괜찮은곳 있을까요?  (2) Colaboy 12-12 0 278
23507 [일반]  2019 제네시스 G70 3.3T HTRAC 시승기  이겨라승리호 12-12 0 834
23506 [일반]  2019 제네시스 G70 3.3T HTRAC 시승기 ( 2 )  (1) 이겨라승리호 12-12 0 531
23505 [일반]  신차구입 영맨 서비스  (21) 잉잉웅잉 12-12 0 895
23504 [일반]  인피니티 Q30 퓨어.에센셜 출시, 가격은 3,270만원부터  (4) 이겨라승리호 12-12 0 680
23503 [일반]  폭스바겐, 2026년 이후 새로운 가솔린·디젤엔진 없다  (4) 이겨라승리호 12-12 1 440
23502 [일반]  20대중반 자동차구입 질문입니다ㅎㅎ  (20) CRBM 12-12 1 550
23501 [일반]  2018년 판매 실적으로만 살펴본 국산차 인기순위 TOP10  (1) 이겨라승리호 12-12 1 785
23500 [일반]  2018년 판매 실적으로만 살펴본 국산차 인기순위 TOP10 ( 2 )  (1) 이겨라승리호 12-12 1 472
23499 [일반]  [시승기] 팰리세이드, 차별화된 주행감각이 강점  (4) 이겨라승리호 12-12 3 581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