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컴퓨터
  • 정보
  • 사회
  • 시사
  • 영화
  • 연예
  • 회원
  • 동물
  • 자동차
  • 게임
  • 유머


자동차게시판 자동차상담

   
[일반]

겨울 지나고 나니까 와이퍼 고무 많이 손상되네요.

 
글쓴이 : 흑형초코바나… 날짜 : 2021-03-03 (수) 17:27 조회 : 974 추천 : 6  


  전에꺼는 무려 2년반이나 사용하다가,  몇개월 전에 순정 고무로 리필했습니다.

  새거 끼고 나니 깨끗한 유리 상태에서 아무런 소리없이 부드럽게 슬라이딩되면서 움직이네요.


  허나 이번 겨울 눈 많이 맞고, 얼음 낀 상태로 작동도 시키다보니, 미세하게 지나간 흔적들이 남습니다.

  일단 흑연코팅이 소모되면서 발생하는 문제 같습니다.  


  와이퍼 고무 자체가 손상이 없다면, 저렴한 흑연가루로 코팅만 복구 시키는 방법도 있긴합니다.

  세차할때 와이퍼 고무까지 빡빡 닦아내시는 분 있는데, 시커멓게 묻어 나오는게 그게 흑연(그라파이트)코팅입니다.

 되도록  유리에 드라잉타올대고 탈탈 털어서 물기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제라드록바 2021-03-03 (수) 17:36
겨울동안 와이퍼 손상이 있어서 온라인으로
저렴한 와이퍼 두쌍 주문했습니다
레호아스 2021-03-03 (수) 18:00
겨울 지나고 날 풀리면 고무만 새거로 교체합니다.
집 근처 부품점가면 순정 3천원수준이라...
단팥찡 2021-03-04 (목) 09:39
와이퍼 8년째 쓰고 있는데 교환하기 귀찮네요..
지옥나비z 2021-03-04 (목) 13:21
https://youtu.be/xQWDWgEG8LM
참고하셔서 셀프 코팅하시는 것도....ㅎㅎ
참쌀선과 2021-03-04 (목) 21:15
와이프도 1년마다 교체품으로 알고 있어요. 다만 2년 정도 써도 무방해서 그냥 쓰기는 하는데, 고무부분만 얇게 잘라주는 아이템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심이 어떠실지ㅎㅎ
     
       
 익 명  2021-03-05 (금) 08:45
엌....새와이프로 교체 가능한가요....난 교체말고 그냥 반품하고픈데...ㅎ
          
            
벌레척살 2021-03-05 (금) 12:02


이런글 달고도 괜찮은신거에요? 살아계시죠?
               
                 
 익 명  2021-03-05 (금) 13:21
ㅎㅎ 농담입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라고써..
          
            
참쌀선과 2021-03-05 (금) 13:48
ㅋㅋㅋ 와이퍼였는데 와이프라 오타났었네요 ㅠ
          
            
흰노루귀 2021-03-05 (금) 15:43
저도 반품...
     
       
벌레척살 2021-03-05 (금) 12:04
흠 그런거도 있나보네요. 새로운.. 전 정품으로 갈고 있어서.. 5만 천원
          
            
참쌀선과 2021-03-05 (금) 13:49
알리에서 '와이퍼 복원'로 검색하니 나오더군요.
   

자동차게시판 자동차상담

자동차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자동차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4-08 15
[자동차상담] 중고차 구입 문의 자동차상담
31776 [정비]  신차 의 동일한 결함 수리 3차  (1) ambon 09:08 2 260
31775 [영상]  갬성 오프로딩  푸하라 07:44 0 112
31774 [영상]  한상기 기자의 기아 K8 3.5 GDI 가솔린 시그니처 시승기  굿모닝입니다 06:54 0 143
31773 [영상]  기아 모하비 더 마스터 리뷰  친절한석이 03:15 1 227
31772 [일반]  bmw 콧구멍 튜닝 가능할까요?  (2) 피소금 04-12 3 379
31771 [사고/보험]  자동차 보험 갱신관련 문의  (3) 이미지 메메 04-12 4 204
31770 [구매]  펠리 4륜디젤 최상급 VS 볼보 XC60 중고(4만 18년식) 답을 부탁 드립니다  (11) 사랑이란2 04-12 5 439
31769 [사진]  같은장소 다른느낌  (3) 이미지 깁은고뇌 04-12 8 608
31768 [일반]  [뉴스]이번 주말부터 전국 일반도로 제한속도 시속 50㎞  (8) 기후변화 04-12 2 562
31767 [사고/보험]  신호 대기중 후방 추돌 사고 났어요.. ㅠㅠ  (10) 이미지 냥큼한냥이 04-12 3 760
31766 [영상]  한상기 기자의 폭스바겐 신형 투아렉 V6 3.0 TDI 프레스티지 시승기  굿모닝입니다 04-12 3 155
31765 [인증]  무사고기원 신차 인증입니다..  (14) 이미지 mildbeat 04-12 9 977
31764 [일반]  썬팅이요~~일반 썬팅과 열차단 썬팅 차이가 극심한가요?  (8) 방구뽕 04-12 8 532
31763 [일반]  대한민국 최초 독자 생산 자동차.jpg  (1) 이미지 뚝형 04-12 7 1037
31762 [일반]  트레일 블레이저 8개월타고 쓰는 후기입니다.  (15) 이미지 싸리군 04-12 15 1479
31761 [영상]  픽업트럭으로 산길 달리기.... (한국분들중에는 보기 힘든데 )  푸하라 04-12 4 413
31760 [사고/보험]  아파트단지 접촉사고 질문드립니다.  (5) sohogun 04-11 6 382
31759 [팁/정보]  아이오닉5 주행거리 405km? 왜 이렇게 짧게 나왔을까  (18) 이미지 어2ㅜ야 04-11 8 1587
31758 [일반]  오일 교환 준비~  (1) 이미지 김소혜♡티마 04-11 5 624
31757 [일반]  아파트 주차스티커 떼어낼 때 선팅지 손상될까 걱정이네요...  (6) 싸니 04-11 5 828
31756 [일반]  윈도우 틴팅  (17) 이미지 조까대만에바… 04-11 9 1679
31755 [영상]  BMW M4 vs AMG C63s vs 아우디 RS5 - 드래그 레이스  (1) 친절한석이 04-11 3 286
31754 [일반]  살카님 볼보 문의 드립니다.  fjdskfldsjkf… 04-11 5 316
31753 [영상]  박준형 이지혜 기아 K8 시승기  친절한석이 04-11 5 907
31752 [사진]  이게 스포티지 풀체인지??  (11) 이미지 ㅎㅇㅅㅂㅂ 04-10 6 2443
31751 [영상]  쏘렌토 2.5가솔린 터보 1인칭 시내주행만 해보기  (2) 시마짱 04-10 5 555
31750 [일반]  수원권선 팔달 용인 기흥구쪽 디테일링샵 추천부탁드립니다  aldkfjd 04-10 6 218
31749 [정비]  유막제거에 손소독제보다 에탄올 원액 쓰세요.  (7) 이미지 더글라스 04-10 6 1335
31748 [일반]  중고 카마로 VS 그랜져HG 1인 승차 어떤게 좋을까요?  (10) 단타손절짜증… 04-10 9 1031
31747 [영상]  웨더스트립 다 떼고 달리면 풍절음 얼마나 커질까?  (2) 친절한석이 04-10 5 576
31746 [영상]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시승기  (3) 친절한석이 04-09 6 652
31745 [일반]  음.. 오해하시는것같은데 과속을 신고할 방법은 없음.. 단지  (5) 나룻터뱃사공 04-09 6 556
31744 [정비]  자가정비(셀프정비?) 관련 질문입니다  (15) 피스크라프트 04-09 6 434
31743 [일반]  그냥 신고가 답일듯...  (23) 나룻터뱃사공 04-09 9 1992
31742 [사진]  현대 싼타페 컨버터블.jpg  (3) 이미지 뚝형 04-09 6 2028
31741 [팁/정보]  [스압] 벤츠 CLS 부분변경 공개, AMG 패키지가 기본.jpg  (1) 이미지 뚝형 04-09 4 844
31740 [영상]  기아 K8 리뷰  친절한석이 04-09 4 919
31739 [영상]  람보르기니 우루스 vs BMW X6M - 드래그 레이스  친절한석이 04-08 6 586
31738 [일반]  디젤차 모르는게 있습니당!  (3) 개념미탑재 04-08 6 845
31737 [정비]  휠 교체하면 그동안 사용했던..  (5) 띵기 04-08 5 84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