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03/20] (연예인) 승리 버닝썬 정준영 사건 현재까지 요약 (31)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알뜰공간
 업체정보  | 핫딜정보
 컴퓨터견적  | 보험상담실
 공동구매  | 나눔쿠폰
포인트공간
 포인트배팅  | 포인트퀴즈
 포인트선물  | 홍보포인트
 가위바위보 | 자동차경주
 포인트슬롯 | 포인트복권
 이벤트/충전소 | 포인트순위
이토공간  
   
[하드웨어]

10년째 쓰고있는 하드

글쓴이 : 발노리 날짜 : 2019-01-27 (일) 10:56 조회 : 2018 추천 : 1  


10년째 쓰고있는 웬디블루 1테라 하드
사용시간이 거진 5만시간이 되었음에도
한번도 불량이 난적도 없었고
토랭이를 무수히 돌렸지만 아직도 건전한 짱짱맨 하드
앞으로도 하드는 웬디만 살듯합니다 'ㅁ'
Mere-Exposure Effect - 메어 익스포셜 이펙트

(단지 자주 보는 것만으로 사람들이 호감을 느끼게 되는것)

ahddld 2019-01-27 (일) 11:04
음 씨게이트 하드가 많이 안좋나요? 헬게이트라고 많이하던데...ㄷㄷ
저도 5년전에 컴퓨터 삿던거 지금까지 잘쓰고있는데 업그레이드만 한번 했거든요 SSD랑 글카 1070TI 이거만 바꾸고
나머지는 5년전 그대로 인데 그때 외장하드도 씨게이트로 삿엇는데 저도 나름잘쓰고있는데
다들 헬게이트 라고 거른다고 막 그러길래 .. 씨게이트가 뭐가 안좋은거죠 불량이 많나용?
     
       
라텔 2019-01-27 (일) 11:15
불량율이 타사에 비해서 엄청나긴하죠, 저는 뽑기 잘 뽑아서 쓰고있지만
          
            
ahddld 2019-01-27 (일) 11:18
아 그렇군요 ㄷㄷ불량률이였구나...
전운이좋나보네요 ...ㅋㅋㅋ
씨게이트 1테라 2테라 1개씩 사서 쓰는건데
아직 잔고장없이 잘 버텨주는거보면 다행이네요..ㅠㅠㅠ
wd가 제일 무난한가요 하드는?
               
                 
가르침의뜻 2019-01-27 (일) 11:25
시게이트가 가성비가 좋습니다.
사실, 저가형 HDD는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웬디가 최악이라고 말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웬디가 최강이라고 말하던 시절도 있었구요..
다나와사이트에 다수가 쓰는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다고 봅니다.
                    
                      
ahddld 2019-01-27 (일) 12:20
으흠 가성비라... 뭐 다음에바꿀때 되서는 좀 알아보고 바꾸던가 해야겠네요.ㅎㅎ
     
       
로즈말이 2019-01-27 (일) 11:33
하드는 복불복이지요..
씨게이트 웬디 도시바 히다치 등등
메이저급은 다 거기서 거기뿐..
다만 예전에 어디 외국 웹하드 통계를 보고
하나님을 만난것마냥 맹신하는 분들이 있습죠..
그 웹하드가 똥을 보고 된장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
거의 세뇌수준까지...

매년 통계를 내는데 어떤때에는 다른 제조사가 불량율 1위를 차지해도..
여전히 씨게이트는 헬게이트라고 믿는다는거죠.

컴퓨터 업체에서 망가지는 하드를 보면 제조사를 가리지 않는다고 해도..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처럼...헬게이트만 외치고 다니죠...

이렇게 이야기 해주면 씨게이트 직원이니 알바니 몰아가고...
신념이 대단한 분들....
          
            
글쓴이 2019-01-27 (일) 12:17
그렇군뇨
     
       
가을솔방울 2019-01-27 (일) 11:51
복불복이라고 하지만 씨게이트 웨스턴 도시바 다 사용해봐도  뻑나면 시게이트
그래서 그뒤로 씨게이트 거의 사용안합니다
     
       
글쓴이 2019-01-27 (일) 12:16
예전엔 씨게이트가 괜찮았었는데 요즘은 모르겠네요
전 시바시바 도시바에게 안좋은 기억이 있어서 도시바만 안씁니다 'ㅁ'
     
       
viper222 2019-01-27 (일) 12:51
시게이트 하고 웬디
2테라 3테라 불량율이 엄청납니다.
아마도 시게이트 3테라 특정 시리얼이 안나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웬디도  마찬가지

유독 2.3테라에서 불량품이 나와서... 지금은 그 물건이 안나옵니다.
우헤우엥 2019-01-27 (일) 11:36
유통과정에서 던지면 답 안나오는게 하드
복불복
     
       
글쓴이 2019-01-27 (일) 12:17
요즘도 던지나보네요 'ㅁ'
ino1982 2019-01-27 (일) 12:01
저도 10년정도 사용하고 지난달 하드3개 하늘로 가셨네요 ㅠㅠ
요즘 하드 알아보고있는데 AS기간이 엄청 마니 줄었네요 ㄷㄷ
     
       
글쓴이 2019-01-27 (일) 12:18
이런 ;ㅁ; 왠지 님말들으니 언제 갈지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ㅁ'
수레바퀴 2019-01-27 (일) 12:16
11년 넘게 쓰고있고 ...8년정도 토렌트 용으로만 쓰고있는 웬디그린 1테라
사용시간이 약8만시간 인데 ..
도시바 3테라는 6년 정도 쓰고있음..
     
       
글쓴이 2019-01-27 (일) 12:18
하드는 반영구라도 해도 뭐 과언이 아니죠 ㅎㅎ
꼬까매 2019-01-27 (일) 12:19
저는 5년되니 베드섹터가 생기더라구요  뽑기인것같아요
     
       
글쓴이 2019-01-27 (일) 13:53
그렇군뇨
OOBERec 2019-01-27 (일) 12:46
용산에서 일할때 보니 택배물품 던지더군요.
전부 그런건 아닌데 배송물량 많으면 어쩔수 없어요.
하드 구입하실땐 웬만하면 방문수령 하시길...
pc 조립할때도 웬만하면 하드는 별도로 구입하세요.
초기불량 나는것은 배송시 충격으로 불량나는 확율이 높아요.
그리고 하드 오래 쓰시려면 파워 좋은(다중보호회로 적용된)거로 쓰세요.
     
       
글쓴이 2019-01-27 (일) 13:5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마크로스 2019-01-27 (일) 12:49
어떤 제품이든지 자기한테 좋은 기억이 있는 회사의 제품을 계속 쓰려는 마음이 들게 마련이고
하드도 비슷하지만,

웨스턴 디지탈같은 경우는 크게 욕얻어먹는 경우는 많이 보질 못했습니다.
항상 무난하고, 많이 추천되는 느낌

반면 시게이트는 데스게이트라고 욕 많이 먹었죠.
단순히 통계를 보고 욕하는게 아니고, 실제로 안좋은 경험을 한분들의 이야기를 꽤 많이 들었습니다.
한때 좀 심하게 들렸는데, 요새는 좀 나아졌을 수도 있습니다.
제품들도 다변화 되었고, 기록방식들도 다양하고..

그리고 웨스턴 디지탈과 시게이트가 엎치락 뒷치락도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현재는 WD가 1등인걸로

HGST는 안정성 면에서 많이들 추천하는것 같지만, 그만큼 가격도 좀 높은 편이고
저는 크게 좋은 기억은 없던것 같네요.

Toshiba 제품은 무난하게 쓰기 괜찮은 느낌이고

지금은 시게에 넘어간지 꽤 되었지만, 예전 Samsung 제품은 그냥 그랬던것 같네요.
좋다고도 말 못하고, 딱히 나쁜 정도도 아닌 느낌.
     
       
OOBERec 2019-01-27 (일) 13:05


몆일전 hgst deskstar 나스하드 8테라 구입하니 wd 엔터프라이즈급 ultrastar 기업용 나스하드 8테라로 업그레이드 판매를 하더라고요. 관련기사를 보니 행사중이라던...
hgst는 앞으로 wd로고가 새겨져 나올것으로 전망 되더군요.
          
            
마크로스 2019-01-27 (일) 13:17
네 얼핏 들었습니다.

예전 기사지만, 이런 기사도 있었고..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442&aid=0000085658

어차피 HGST가 WD 계열이라.. 놀랄일은 아니긴하고, 장기적으로 통합 계획도 예전부터 있었던것 같기는 한데..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8&aid=0004250487

그래도 하나의 브랜드가 사라질 수도 있다는것은 좀 서운할수도 있을것 같네요.

비록 HGST가 저한테 좋은 기억은 별로 없었던것 같지만요.. ㅡ,.ㅡ;

가뜩이나 이런저런 회사들 인수되거나 사라지고, 거대 공룡들만 남았는데..
뭐.. 시대의 흐름상 어쩔 수 없는것 같기도 합니다.
               
                 
OOBERec 2019-01-27 (일) 13:21
hgst가 하드자체는 좋은데 국내유통사(래안텍)가 진상이라... 정보 고맙습니다.
                    
                      
마크로스 2019-01-27 (일) 13:25
저는 HGST 하드 자체도 좋은 기억이 없어서요. 괜찮은 제품들 포함 3가지 모델 정도 썼었는데.. (벌크형은 더 싸지만, 박스형으로만 구매했었고. AS기간도 차이가 있었죠.)

말씀대로 유통사 응대나 AS는 더 꽝이었었고.. ㅋ 한바탕했었던 기억이..

다른분들은 뭐.. 안정성면에서 추천들 꽤 하는것 같지만, 전 HGST 딱히 추천 안한다는..ㅎㅎ

뭐.. 그래도 님께서는 잘 쓰신것 같아 다행이네요.
drury 2019-01-27 (일) 13:08
요즘 국내에서 구매할 땐 도시바 3TB 주로 사게 되더군요.
가격이나 RPM 측면에서..
근데 같은 녀석들이다 보니 에러 나도 어떤 녀석이 문제인지 구분이 안됨 ㅠㅠ
     
       
글쓴이 2019-01-27 (일) 13:55
예전에 시바시바 도시바 불량 두번이나 걸린이후로는 안쓰게됬네요 ㅠ
췤췤 2019-01-27 (일) 13:19
500기가 블랙 제품 2개가 토렌트용으로 열심히 구르고 있습니다.
2007년 2월 제품이네용~
     
       
글쓴이 2019-01-27 (일) 13:58
웬디 블랙도 있었군요!
음란마귀 2019-01-27 (일) 13:24
개인적으로 헬게는 급사가 많고, 어지간한 다른놈들은 급사전 시그널주니 데이터 이전할 기회를 얻으니
그나마 악평이 덜한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뭐 그래도 하드는 뽑기운이 강하기 때문에....ㅋ
     
       
글쓴이 2019-01-27 (일) 13:58
하긴 예전에 시바시바 하드쓸때 두번이나 불량난거 보면 그런거같네요
독존x 2019-01-27 (일) 13:49
물론 뽑기운이겠지만

저에겐 C8게이트에 또시바였습니다.
WD HGST 삼성(F시리즈 이후)가 최고였네요
     
       
글쓴이 2019-01-27 (일) 13:59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또시바 두번이나 당했던적이 ㅋㅋ
복돌킹 2019-01-27 (일) 13:52
WD가 제일 무난해요 SSD, HDD 모두
일본 판매량 1위가 WD인데 거기 지진이 많은 나라죠
데쓰게이트는 사줄 필요가 없습니다
불량률 허벌나게 높은적이 있는데 홍수난 부품 쓴게 아닌가 라는 추측성 기사도 있었고요
펌웨어 불량사태때도 인정을 안하다가 소비자들이 반발하니까 인정했죠
이런 업체 빠는건 알바소리 들어도 쌉니다
     
       
글쓴이 2019-01-27 (일) 14:01
역시 웬디 짱짱맨
NEWYORK 2019-01-27 (일) 15:09


ㅠ.ㅠ.보ㄱ불복
     
       
개고기개꿀맛 2019-01-27 (일) 17:27
아 진짜 쓰잘때기 없는 사진과 댓글만 쳐 달아대고 있네
다즐링홍차 2019-01-27 (일) 18:05
저도 토렌트 용 WD 하드 4만시간 넘었는데도 아직까지 짱짱합니다... 하드 뽑기 복불복이라서 어떤거 쓰던 마찬가지라고하는데... 솔직히 개인적 경험이 기반이 되면...컴퓨터 사용한지 20년 다 되는기간동안 맨 처음부터 쓰던  삼성 하드는 3개 샀었는데 2개는 1년도 되기전에 불량(물론 a/s받아서 새로 받았죠.)1개는 2년째에 불량..3년째에 3개 다 사망.... 달그락달그락 소리가 나더군요. 그 이후에 산 WD하드 가지고 있는것만 5개인데 10년거진 다되어가는 것도 있고 5년째 넘은것도 2개나 되는데 그 중에 단 하나도 여태껏 사망한게 없어요...그러니 전 WD빠가 될수밖에요....
     
       
NEWYORK 2019-01-27 (일) 18:16
옳은 말씀
웬디가 무난하더라구요~^^
     
       
글쓴이 2019-01-28 (월) 12:29
웬디 짱짱맨!
월드클래스벤… 2019-01-27 (일) 21:15
전 시게이트 160 기가  10년도 훨씬 넘은제품 아직도 현역입니다 ㄷㄷ 케바케인거 같아요 시게이트 3개 웬디 7개정도 사용했는데 사망한건 하나도 없네요 ㄷㄷ
     
       
글쓴이 2019-01-28 (월) 12:29
160기가라니 'ㅁ'
이도경 2019-01-28 (월) 11:23
컴퓨터 쓰면서 여러종류의 하드를 용량별로 수없이 많이 써본바로는..
웬디는 잘되다가 아무 전조증상 없이 한방에 훅 가더라구요. 보증기간 내에 교체 받은게 한 3~4개 정도는 됨.
시게이트는 전조증상이 슬슬 보이다가 뻗습니다.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그나마 좀 대비가 되더라구요.
도시바와 HGST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네요. 딱히 이상이 생긴다거나 그런건 없었어요. 근데 5년 넘게 쓴적이 없어서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최악이 예전 삼성 하드였는데 소리와 진동이 정말 엄청 났던걸로 기억합니다. 결국에는 배드도 걷잡을수 없이 계속 생겨서 그냥 버렸던 기억이 나네요.

웬디는 색깔 장난질만 치지 않았으면 정말 좋을텐데 안타깝긴 합니다. 지금 제 수중에 있는 웬디 하드는 7년 전에 샀던 외장 2테라 하드 밖에 없네요. 메인컴, 서브컴, 휴대용 외장 모두 도시바, HGST, 시게이트 네요.
     
       
글쓴이 2019-01-28 (월) 12:30
어라 앞에말씀하셨던분이랑 상황이 반대네요 'ㅁ'
          
            
막말러 2019-01-28 (월) 16:27
특정 메이커 하드는 죽기전에 전조증상 보인다 이런건 대부분 헛소리입니다.
제가 백업용으로 곱게 쓰던 시게이트가 어느날 인식이 안되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
하드디스크는 구조가 거의 비슷하고 플래터의 일정부분 이상이면 인식은 되나 고장이 낫다는걸 인지할순 있지만 모터라던가 헤드라던가 이런게 맛이 가면 훅가고 그런거죠.
               
                 
글쓴이 2019-01-28 (월) 16:42
아하 그렇군뇨
root386 2019-01-28 (월) 12:37
아주 옛날에는 시게이트가 최고라서 다른 것보다 몇천원 더 비쌌었죠..... 요즘은 웬디. 도시바가 나은 듯해요.
     
       
글쓴이 2019-01-28 (월) 16:43
예전엔 시게이트만 썼던거같네요 2000년 초반?
JAEUL 2019-01-28 (월) 16:38
WD10EALS WD10EALX 홍수인가 나기전 WD 블루제품 하드들이 내구성 무쟈게 좋았었던걸로 기억
     
       
글쓴이 2019-01-28 (월) 16:43
대만 홍수를 말하는거군요 ㅎㅎ
   

컴퓨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컴퓨터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5-20 26
47955 [기타]  컴맹이 가짜 micro sd카드 물어봅니다!! (3) 파인드패닉 15:24 0 119
47954 [소프트웨어]  한글 인쇄... (2) SanDiego 15:14 0 52
47953 [기타]  약일주일전 ssd 1tb 구매 사기글보고 구매후 후기 (3) 조지버스비 15:13 0 146
47952 [하드웨어]  컴퓨터 질문 드려봅니다 (2) 비칭 14:18 0 77
47951 [하드웨어]  컴퓨터 견적 관련 질문 (1) 미래없는오늘 14:00 0 55
47950 [기타]  해지방어 시기가 어떻게 바뀌는건가요? (2) 최유선 13:52 0 156
47949 [하드웨어]  키보드 구매 조언좀 해주세요 (13) 스샷첨부 동그라미 12:54 0 173
47948 [하드웨어]  현재 1660 ti 구매 생각중인 컴린이입니다. (21) 스샷첨부 아시바조가네 12:32 2 350
47947 [소프트웨어]  ms 오피스 2016 용량이 맞나요? (1) apvltmxh 11:48 0 171
47946 [하드웨어]  인터넷 문제를 겪으시는분들중 내장랜이 킬러랜인 경우. 스샷첨부 ezASAP 11:42 1 146
47945 [하드웨어]  조립컴퓨터견적 에 대한 이토님들의 의견을 부탁합니다. (9) 스샷첨부 나조아라 11:17 2 159
47944 [하드웨어]  사무용 pc 고견 부탁드립니다. (7) 스샷첨부 inzai 10:36 2 142
47943 [하드웨어]  안녕하세요 컴퓨터 업그레이드 또는 구매관련 질문드립니다 ㅠㅠ (10) 로이도폰탈 10:05 2 98
47942 [하드웨어]  컴퓨터 견적 짜봤는데 괜찮은지 봐주세요 (17) 스샷첨부 이녜스 10:03 2 164
47941 [하드웨어]  인텔 cpu 쿨러 성능 괜찮나요 (12) 색종이사세요 09:39 0 282
47940 [하드웨어]  pc내부 청소문의 (8) wade09 09:16 1 224
47939 [하드웨어]  증고컴퓨터 구해봅니다. (9) 짬뽕울면탕볶 09:15 3 208
47938 [소프트웨어]  2160p 동영상이 색감이 너무 옅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8) 스샷첨부 코디벨린저 09:14 1 199
47937 [하드웨어]  컴퓨터 견적 좀 봐주세요 (3) 스샷첨부 코코코알라 08:24 1 124
47936 [하드웨어]  지스킬 3200 C14 무부가세내로 떨어졌습니다(펌) (2) 스샷첨부 창조경제킥 07:18 1 322
47935 [기타]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18) 큐뿌 02:04 1 149
47934 [하드웨어]  애플, 아이맥 프로에 256GB RAM 옵션 제공해 (추가비용 : 5200달러) (4) 스샷첨부 포이에마 01:30 1 317
47933 [하드웨어]  고수님들 CPU+그래픽카드 조언 부탁드립니다 (16) 패스트샷 00:41 1 275
47932 [노트북]  컴알못이 질문드립니다 (10) 스샷첨부 Captain8 00:03 1 253
47931 [기타]  이번에 책상을 사려고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2) 똘똘추 03-19 1 239
47930 [하드웨어]  인텔 i5-4570에 그래픽 카드를 추천해주세요 (6) 온화한늑대 03-19 2 324
47929 [하드웨어]  고수님들 도움받아 다시 올립니다 (20) 스샷첨부 Simay 03-19 2 226
47928 [하드웨어]  고클린으로 온도 측정해봤는데요 (9) 색종이사세요 03-19 1 302
47927 [소프트웨어]  윈도우 설치시 파티션 질문 좀 드립니다. (3) apvltmxh 03-19 0 106
47926 [하드웨어]  USB를 부팅디스크로 잡으면 USB로 사용은못하나요? (4) ψ오크 03-19 0 238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