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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운동을 뭐부터시작할까요

 
글쓴이 : dfdfqw 날짜 : 2018-11-07 (수) 10:27 조회 : 684   

체지방 36k 근량 26k 인데 근육이너무없어서 푸쉬업도제대로못하고 제대로하는건 스쿼트랑 플랭크뿐입니다

맨날 런닝머신1시간 걷거나뛰는데 근육운동도 중요한건가요?? 체지방률은 42프로입니다

D

갓골롭 2018-11-07 (수) 10:32
푸시업 안되시면 무릎꿇고 하는것부터 시작하면됨. 다이어트 하시려는 것 같은데 근력운동을 같이해야 요요도 피할 수 있고 좀 더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더 중요합니다.
     
       
글쓴이 2018-11-12 (월) 21:48
식단은 유투브 영상보고 16-8 간헐적하는데 괜찮나요??
mineajni 2018-11-07 (수) 22:33
푸시업 무릎 이전에 벽에하는것부터 하세요.
벽 다음 책상같은곳에, 그다음 무릎대로 바닥, 그다음 그냥 이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글쓴이 2018-11-12 (월) 21:49
벽에대는걸해봤는데 괜찮아서 무릎꿇고 20개씩 5세트하고있는데 괜찮을까요??관절에 무리오는느낌은 별로없었습니다..
          
            
mineajni 2018-11-12 (월) 23:30
괜찮지 않을까요? 맨손운동이야 사람마다 다 신체가 다르다보니 자기가 무리없는 선이라고 판단하는게 적당한거죠 뭐 ㅎㅎ 전 예전에 각 단계 넘어갈때 50개 2세트를 무리없이 할 수 있게 되었을 때 단계를 올렸었습니다
지금은 운동을 게을리한지 오래라 그냥 푸시업 하지만 예전엔 푸시업 이후엔 한손 농구공짚기, 한손 옆으로 뻗고 농구공 짚기까지 했었어요. 그거까지 하고 나서 무릎 한손푸시업, 한손푸시업 으로 올라가면 된다고 들었습니다. 글로 쓰고보니 설명이 잘 안되네요. 아무쪼록 꾸준히 오래 하실수 있으시길.. 저도 해야하는데 참ㅎㅎ 의욕이 부럽습니다
화염의사도 2018-11-08 (목) 01:24
기분나쁘게 듣지는 마세요. 체지방률 42프로면 근력운동을 하지 말고 그시간에 최대한 몸전체를 써서 칼로리를 많이써야 오히려 좋은결과가 나옵니다. 일단 근력운동 자체를 제대로 할수가 없는 몸상태예요. 지금은 뛰지도 마시고 식단조절 잘하면서 많이걸으세요. 걸으실때 팔도 조금 크게 흔들어주시구요. 푸쉬업 정도는 할수있는 몸상태가 되었을때 근력운동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글쓴이 2018-11-12 (월) 21:50
유산소부터 하라는 말씀이신가요??!
disturbe 2018-11-08 (목) 08:12
빠른 걸음 하루에 5km만 걷기 한달만 해도 일단 효과 봅니다.
     
       
글쓴이 2018-11-12 (월) 21:50
감사합니다.ㅠㅠ 40분정도 런닝하는데 일단 30분 6속도로걷고 10분 10으로뛰고있습니다!
키스톤 2018-11-11 (일) 22:03
체지방률이 굉장히 높으시네요. 그 상태라면 서서히 움직이면서

강도를 조금씩 올리는게 중요할듯 하네요.

강도 중간 이상 하시면 관절이나 근육에 부하가 심하실듯.

걷기나 고정사이클 같은거부터 시작하시는게 어떨지.

무엇보다 식단 조절이 가장 먼저일듯 하네요
     
       
SparkT 2018-11-12 (월) 18:05
키스톤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마음으로는 100을 할 수 있어도 50부터 차근 차근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특히 부상 관련해서는 도움이 됩니다.
     
       
글쓴이 2018-11-12 (월) 21:52
간헐적으로하고 먹는것만조심하면 식단조절은괜찮을까요??제가너무 간헐적만 믿고있는것같아서요..
댓글달아주신것들보고 무릎푸쉬업100개 맨몸스쿼트는 할줄알아서 100개씩해도 무리가없는데 괜찮을까요??
          
            
SparkT 2018-11-12 (월) 22:00
다이어트 자체는 식단이 80~90, 나머지가 운동이라고 많이 들으셨을겁니다. 실은 먹는 것만 조절 잘 해도 전체 중량은 잘 빠집니다 (물론 근육도 같이). 자전거 같이 격한 운동 후 안 드시면 당연히 좋긴 한데 그게 또 안되죠. 상대적인 보상 심리로 더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쿼트와 플랭크를 정자세로 매일하시기만 해도 우선은 큰 변화가 있으실 것 같네요. 한편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몸에서 더욱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므로 근육 운동도 같이 하시면 더욱 좋겠지만 우선은 부상없이 꾸준하게 잔운동 습관부터 만드시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SparkT 2018-11-12 (월) 22:04
한편 스퀏하시면서 혹은 후에 무릎에 무리가 가는지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허리도 그렇지만 무릎은 신체 중에서 가장 복잡한 부위라서 부상 당하면 회복에 오래 걸립니다, 아무튼 걷게 되기만 하면 무릎을 쓰게 되므로.

플랭크 같은 경우, 저는 30분까지도 해봤는데 요즘 유튜브 등을 보시면 그렇게 플랭크를 할 노력의 정도로 차라리 다른 코어 훈련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라고 합니다. 실은 플랭크가 제대로 오래 하면 정말 힘든지라- 저도 요즘은 플랭크보다는 할로우와 몸을 곧바로 세우는 플랭크 보다는 플랭크 자세를 역 V자로 만들어 복근과 엉덩이근을 꽉 쪼이며 60초씩 버티는 반복을 하고 있습니다.
                    
                      
SparkT 2018-11-12 (월) 22:11
무릎과 허리에 무리가 안가면서 유산소 운동하기 좋은 것은 로잉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로잉 머신 구매한지 3개월이 되어가는데 무릎과 허리를 아프지 않게 하면서 심폐 능력 향상에 도움을 확실히 주고 있습니다. 자전거를 많이 격하게 타와서 그런지 허리 디스크 및 퇴행성, 무릎 부상 등이 많은데 로잉은 그런 부분을 크게 없애주더군요.

전신 운동이라고도 하긴 하는데 제가 빡시게 안해서 그런지 전신까지는 잘못느끼고 있습니다. :)
테리윈 2018-11-14 (수) 10:41
런닝머신도 안좋을거 같은데 무릎 안시리세요? 그냥 요가하고 걷기만 해야될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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