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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오늘부터 현미 채식으로 식단을 짜볼려고 합니다.

[회원게시판]
글쓴이 : 바리에이션 날짜 : 2019-10-16 (수) 13:07 조회 : 1604 추천 : 9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온 예시입니다.





고기 생선 계란 우유를 철저하게 배제한 식단을 짜볼려고 합니다.


물론 술이나 담배 커피등등도 마찬가지구요


평소 비건이니 채식주의자니 이런글올라오면 참 유난이다  사람이 골고루먹어야지 이런 댓글이나 달았는데


제몸이 아파보니 제일 먼저 찾는게  채식식단이군요;; 


참...  간사하다 해야하나...ㅋㅋ


[근데 물론 그 사람들의 사상과 행동은 지금도 싫고  

그 사람들이 하는 채식과 제가 하는 채식식단은 동기가 다르니...

구차한 변명이긴 하지만요 ㅎㅎ]


고혈압에 현미채식이 그렇게 좋다고하니  해볼려구 합니다.


카르노브 2019-10-16 (수) 13:09
아무렴 어떻습니까?

자기 몸이 중요하지요.

건강해지시길 기원합니다.
     
       
글쓴이 2019-10-16 (수) 13:12
카르노브님도 건강하세요 미리미리! ㅎㅎ
Astraios 2019-10-16 (수) 13:09
효과 보시고 쾌차 하시길 바랍니다.

남들이 내 대신 아파주는 것도 아닌데 불편한 사람들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글쓴이 2019-10-16 (수) 13:13
네 아스트라이오스님도 항상 건강하세요  저처럼  외양간 고치지 마시고 ㅎㅎ
치베이 2019-10-16 (수) 13:20
단백질이 너무 부족한 식단이 아닐까 싶은데요. 두부라도 같이 드시고
따로 종합영양제도 챙겨드세요
     
       
글쓴이 2019-10-16 (수) 13:34
현미밥에 콩 많이 넣어먹을 예정인데 부족할까요 그래도?
어차피 매번 저런식으로 먹을순없으니 두부반찬도 먹게되겠죠 ㅎㅎ
          
            
치베이 2019-10-16 (수) 13:46
현미밥 자체가 원래 맛있는 밥이 아닌데 콩까지 넣으시면 더 맛없을거에요.
건강을 위한 식단이라도 오래 유지하려면 맛과 식단의 다양성 포기하시면 안됩니다.
애초에 콩만으로는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충족을 못해서 최소한 동물성 단백질을
한가지는 추가 하셔야 합니다.
          
            
빰빰 2019-10-17 (목) 01:52
콩단백질이 고기단백질보다 질적으로 많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특히 남자는 과하게 먹지 않는게 좋다고 하던데...콩이 여성호르몬관련으로 좋아서요 난임여자분들이 많이 먹어요
MESTE 2019-10-16 (수) 13:21
닭가슴살이나 기름 없는 소고기는 추가해볼만 한데요

건강해지시길
noodles 2019-10-16 (수) 13:23
단계적으로 하세요. 일단 현미밥부터..... 전체적으로 바꿔 버리면 일단 입이 짧아 집니다. 몸 아플때는 잘먹어야 되거든요.
맹그 2019-10-16 (수) 13:25
현미 단점이 소화가 잘 안된다. 2  칼슘과 철분을... 같이 배출 시켜 버린다...  /  그래서 물에 좀 담가 났다가 밥하시고  현미랑 다른 쌀 썩어서 드세요.
     
       
글쓴이 2019-10-16 (수) 13:35
칼슘과 철분이라  음 어디서 보충을해야하나 비타민제를 같이먹어볼까요
롤타 2019-10-16 (수) 13:34
처음 음식좀 만들어 먹다가 귀찮아 현미밥에 김치만 주구장창 먹게되 한달도 못되 포기 했네요 ..요는 비건이라도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을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글쓴이 2019-10-16 (수) 13:35
네 신경쓰겠습니다.
6DWorld 2019-10-16 (수) 14:38
현미밥 몇년 먹었던 사람입니다.
소화 진짜 안되요. 고혈압은 무조건 야채 많이 땀나는 운동하기
현미먹는다고 혈압이 확떨어지고 그런건 적을거에요.
제 경험으로 득보다 실이 컸어요.
백수의제왕 2019-10-16 (수) 15:22
현미채식만 하고 7킬로 뺏습니다. 지방간 수치도 110에서 70까지 떨어졌더군요. 지금은 훨씬 지났으니 더 좋아졌겠죠. 전 추천합니다.  채소는 마트가서 두개씩 사서 몇번 씻고 드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힘들지만 익숙해지면 간된 반찬 보다 야채가 더 맛있습니다. 저지방 소스를 추가하면 그래도 먹을만합니다. 비건만 고집 하지 마시고 닭가슴살은 꼭 넣으세요.
     
       
글쓴이 2019-10-16 (수) 19:02
야채는 주로 어떤걸로 드셨어요?
저는 오이 당근 양파 이정도가 떠오르는데
상추같은거도 먹을까요?
          
            
백수의제왕 2019-10-16 (수) 23:20
상추,로메인, 치커리,김, 겨자잎 푸른 채소는 다 좋으니깐요. 돌아가면서 사셔서 세번정도 씻으시고 드시면 됩니다. 얘기하신데로만 드셔도 되고요. 단백질+채소+현미 정도면 되겠네요. 3개월만 해도 빠지니 그때까지만 참고 해보세요.
Smile에스 2019-10-16 (수) 16:02
고혈압 식단이 빡시군요.
저혈당. 당뇨는 주변에 있어서 식단을 좀 관심가져봤지만.
그런데 식단관리 하셔야 하는 분들은 탄수화물 줄이고 단백질 챙기는건 공통 같네여.

단백질 꼭 짚어보세요.
체중 kg당 1.5g정도 섭취라는데 콩으로는 절대 부족이죠.
콩 100그램당 35그램 단백질. 체중 60킬로는 콩 200그램 드셔야...
콩 200그램 드실수 있나요?
두부는 수분이 많아 단백질은 더 즐고.
콩으로만 단백질 채우는건 불가능인데 말이죠.

자료들 찾아보면 고기를 무조건 빼라는데도 있고 닭가슴살이나 등푸른 생선을 권하는 곳도 있네요.
잘 알아보시고 어떤 식이든 단백질 꼭 챙기시라고 권해요.

단백질을 중요하게 말씀드린 이유가
혈당쪽에서 보니 단백질 부족 인해 사태가 악화되기도 합병증이 유발되기도 하더군요.
고혈압도 합병증이 많고 혈당이나 신체 수분등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 말이에요.
특히 탄수화물위주의 에너지는 야밤엔 이미 고갈되서 배고픔.... 식단관리 실패를 부르기도 하구요.
면역력 떨어져 사소한 감기... 피로도 많이 타고.

아. 그리고 현미도 좋은데 귀리.
귀리가 좋은건 분해가 쌀보다 늦어서 식사후 에너지가 확 솟고 훅 떨어지지는게 아니라 꾸준히 에너지 공급이 된다는 점이더군요.
이런 효과로 쌀>현미>귀리 인걸로 알아요.
어쭈구리 2019-10-16 (수) 16:15
조미김 구워진거 사신건가요...되게 짜든데
     
       
글쓴이 2019-10-16 (수) 19:00
저건 그냥 인터넷에서 퍼온거에요
저는 생김으로 먹을려고 사놨습니다.
highop2 2019-10-16 (수) 22:31
현미밥 먹은지 10년 넘었습니다.
백미 먹을 때보다 확실히 체지방 줄고 살 많이 안 찝니다.
섬유질이 많아 위에서 소화는 잘 안 되지만 그래서 대장에 미생물들의 먹이가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단점은 맛이 없는 거 외에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진 상 식단은 단백질이 너무 없네요. 두부나 생선 추천합니다.
고요한바람1 2019-10-16 (수) 23:48
저도 3일째입니다. 모 박사께서 2~3일이면 빠진다고 했는데 140이 넘더니 오늘은 120대로 왔네요.
현미밥, 생오이, 생당근, 찐양배추 그리고.... 아주 약간의 쌈장(먹지 말아야 하지만 너무 싱거워서..)
이렇게 두 끼 먹고 한끼는 회사 식당 식사라 소식으로 대체했습니다.

부디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2019-10-17 (목) 12:38
같이 좋은소식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서로 힘냅시다!
          
            
고요한바람1 2019-10-20 (일) 13:20
네. 오늘로 현미밥 일주일째인데 검진할 때 150~160 나오던 혈압이 110까지 내려갔네요. 현미밥에 채소때문인지 아니면 평소 먹던 탄산음료나 짠 음식들 안먹어서 그런지 모르겠습니다만 떨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 두통도 많이 가신것 같고요. 식습관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글쓴이 2019-10-20 (일) 14:00
현미에 잡곡도 섞으시는지?
전 현미잡곡, 생오이, 당근, 사과, 김, 찐양배추, 생양파, 데친브로콜리, 먹고있습니다.
내일은 데친미역도 먹어볼까 싶습니다.
                    
                      
고요한바람1 2019-10-20 (일) 21:50
저는 현미만 먹고 있습니다. 잡곡은 미싸요. ㅡㅡㅡ;;;
현미에 생오이, 당근, 찐양배추 그리고 슴슴해서 된장 쬐금 찍어서 먹고 있습니다. 나트륨이 과하면 문제지만 필요는 하니까요. 저는 미역 대신 데친 다시마도 한 번 해봐야 겠네요. ㅎㅎ
어그로탐지기 2019-10-17 (목) 00:35
고기도 조금씩 드세요 왕창먹는게 아니라 한두점정도
fasjda 2019-10-17 (목) 02:41
계란이나 고기도 조금은 먹으세요. 인간은 잡식성이라 조금은 고기를 먹어줘야 건강에 좋습니다. 콩같이 단백질이 많은 채소도 있긴 하지만, 단백질이라도 식물성 단백질이랑 동물성 단백질은 다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고기를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로얄프린스 2019-10-17 (목) 09:31
저도 고혈압 때문에 현미밥으로 바꿔서 먹고 있는데요  현미밥이  까칠해서 잘 안넘어간다느니
 
소화가 잘 안된다느니  그런말이 있던데 전 순 현미밥만 먹어도 그런게 전혀 없더라구요 

현미밥  3달 정도 먹어니  현미밥만 먹고 싶더라구요 

라면 ,  탄산 음료 ,  고기  내장류  ,  인스턴트 식품    ----->  이것만  안 먹어도  건강 해집니다

여기다 현미밥 ,  야채 채소류 , 과일 ,  견과류  섭취하면  건강에  정말 좋죠

우리가 자주 먹는  순대 ,막창 ,대창  이런게  건강에 얼마나 안좋은데요 

고기도  되도록이면  비게 덩어리 빼고 살고기만  먹어야 건강에 좋습니다

 육류도  완전 안먹는게 아니라 적당히 먹어줘야 영양 불균형이 안 생겨서

건강에  좋은 겁니다  그리고  된장찌게  ,  김치 이런게  알고 보면  엄청 짠 음식이라

고혈압에는 정말 안좋죠
월급루팡 2019-10-17 (목) 10:05
달걀이나 생선은 먹는게 좋은데
하이패스 2019-10-17 (목) 10:44
고혈압이라 현미식단으로 했는데 혈압은 그냥 그대로 -_-;
혈압 약먹고 내렸습니다.
다만 현미식단으로 하니까 체중조절은 좀 쉽더군요.
혈압약 쎈거 먹다가 좀 약한걸로 바꿀수는 있었습니다.
Alphamic 2019-10-17 (목) 11:12
고혈압은 체중을 줄이시는게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보는 방법이라 채식을 하시게되면 당연히
섭취 칼로리가 줄어들게되니 다이어트가 되고 혈압이 줄어드는 효과를 보실 수는 있으실겁니다.
다만 이게 평생 유지하기 쉽지 않은 방법이고 딱히 건강한 식단이라 볼 수는 없으니
먼 미래까지 보신다면 위의 식단에 닭가슴살 한덩이씩만 추가해주세요. 단백질이 빠진 식사는
절대 건강한 식단이라 볼 수 없습니다. 운동을 통해 감량과 생리활성 효과를 보셔야 할텐데
운동을 할 기력이 없다면 말짱 황입니다. 또한 공복도는 인간의 컨디션에 지대하게 영향을 미치니
운동할때의 텐션에도 영향을 줍니다. 단백질 꼭 추가하시고 운동에 신경쓰시면 젊은 고혈압은
금방 좋아집니다.
iTex 2019-10-17 (목) 11:37
재밌는건... 실제로 글을 쓰고 커뮤니티등을 리드하는 사람들 때문에 채식이 그렇게 내비춰지지만...
실제 채식하는 사람들의 상당수는 건강 때문에, 다이어트 때문에 같은 그런 이유들로 한다는 거에요...
떼낄라리아 2019-10-17 (목) 13:35
제가 바로 그 비건식단한다고 했다가
댓글 200개 달린 저번 그 사람입니다 ㅋㅋㅋ
아 다른 거 다 떠나서 고기쟁이가 비건식하니
뒷목잡던 혈압 확실히 느껴지게 좋아지고
소화기능이 맨날 설사하던 거에서 회복되니
모든 게 기분이 좋네요. 저번에 한번만 치팅으로
치킨 먹었다가 이틀 고생했습니다.
어지간 해선 다시 육식은 안 하게 될 거 같아요.
다른 이유 다 빼고 맨날 고생하던 대장이 편하니..
     
       
글쓴이 2019-10-20 (일) 14:01
지금 몸은 괜찮으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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