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맨위로 ↓맨아래

   
[일반] 

주식에서 공매도는 진짜 어케 못하나여?

[회원게시판]
글쓴이 : 하루미치 날짜 : 2020-02-14 (금) 00:00 조회 : 2548 추천 : 10    
외국처럼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유지하는거면
이해를 하겠는데 이건...그냥 공매 놀이터도 아니고..
이게 개선될 여지가 전혀 없는건가요?
하루미치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바보자슥 2020-02-14 (금) 00:02
진짜 공매 없애야하는데 ㅠㅠ
     
       
글쓴이 2020-02-14 (금) 00:03
오늘 신성통상에 230만주 들어옴 ㅜㅠ
          
            
무적곰팅 2020-02-14 (금) 17:00
크....저랑 같은 종목이군요 ㅎㅎ 신성 1460 물렸다가 어그제 극적으로 팔고
오늘 바닥에 다시 들어갔긴 했는데 이거 아무래도 1300 찍고 다시 올라갈것 같네요.
공매도로 그냥 찍어 누르는것 같은데
          
            
모카곰 2020-02-14 (금) 19:01
저처럼 그냥 수익 낮아도 우량주 장기투자하세요... 대한민국에 우량주라 해봣자 뻔하지만 ㅎㅎㅎㅎ. 저도 공매도 짓거리보고 머리쓰는거 포기요. 걍 극장기로 쭉 기업보고 가려고 존리대표 이야기 들으니 그렇게 가고있어요. 일본처럼 연 20만 내고 계속 단타 칠수있는것도아니고 머리써가며 이리저리 이익먹으면서 해봤자 세력 하는 짓거리 보니 개열받아서 못해먹겠어서 포기
6DWorld 2020-02-14 (금) 00:08
공매도는 개미입장에서는 일방통행이죠.
애초에 대여를 안해줘야하는데 대여가 많음.
진짜만 있는지도 의심스럽고
나르디엔 2020-02-14 (금) 00:08
미국은 빌리는 것도 아니고 그냥 공매 칠 수 있는 거 아닌가요? 딱히 안전장치 있는지는 모르겠던데.
공매도를 왜 그리 싫어하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기업 공매도 쳐주면 감사하게 사모으면 되는 거 아닌지... 테슬라 보세요. 숏치다가 주가 올라가니까 숏커버하느라고 주가 불나잖아요. 딱히 없애야 할 이유를 모르겠네요.
     
       
6DWorld 2020-02-14 (금) 00:22
위치가 같지 않음
우리도 모두 허용해버리면 폭등 현상이 나올겁니다.
개미포지션은 매수, 소규모 대주매매인데 그걸 알고
매도를 안거둠 당일 공매도 당일 상환은 집계도 안됨
시스템 문제 있음 차라리 다 무제한 허용했으면 하네요 개미가 다 공매도 쳐버리게요
     
       
골게터® 2020-02-14 (금) 00:46
국내에서 공매도를 치는 여건과 미국의 여건을 잘 알고이런 말을 하는지?
불법 공매도 치면 미국은 회사가 망할 만큼의 징벌적 과징금과 그것은 새발의 피로 형사 구속과
징역형을 최고로 때립니다,
국내는 불법 공매도가 다반사로 일어나도 수십년간 벌금 5000만원이 다였고,
그나마 수년간 개인들이 하도 말을 많이하니 작년에 8000만원인가로 올린가 다입니다.
물론 형사 처벌같은 것은 없어요.
적발 시스템도 없고요.
그런 이유로 미국 증시에서는 불법 공매도라는 것을 찾아볼수가 없어요.

이게 정당한가요?

또하나 중요한 것은,
공매도를 치기위한 대차기간은 개인은 3개월이면 반드시 반환하지만,
기관과 외인들은 1년간 연장계약하고 영구히 대차를 할수가 있어서 이미 개인은 차별받고
들어가는 게임룰입니다.
그리고 개인이 공매도를 치기위해서는 엄청 까다로운 조건들이 달리게 되죠.

즉, 한국땅에서의 공매도는 오로지 기관과 외인들의 공격 무기라는 것이죠.
국내에선 절대 테슬라같은 경우가 안나옵니다!!!
마르비나 2020-02-14 (금) 00:11
무차입공매도도 못막고 있는데 뭔 공매도 제도를 운영하는지...
골게터® 2020-02-14 (금) 00:52
금융 적폐 청산은 모든 개혁의 시발점인데,
문재인 정권 역시 금융 개혁은 시행 할 엄두도 의지도 없습니다.
금융 적폐 마왕 최종구를 그렇게 오래토록 금융위장에 앉혀놓았고 그 후임으로 그와 동격인 자를 앉힌것만 봐도 알수있었던 일이죠.

적폐의 자금줄은 금융 적폐들의 주머니에서 나오고있죠.
너무나 손쉽게 돈을 긁어모으는 시스템을 수십년간 금융 카르텔,모피아들은 구축해놓고,
정치,경제에 완벽한 카르텔을 형성해놓고 있죠.

이거 못깨면 개혁이니 뭐니 다 웃기는 개수작들입니다.

공매도집계는 아직도 수기로 한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ㅋㅋㅋㅋ
그거 합산 집계를 시스템화한 프로그램을 이미 개발해놓은 증권가 전문 업체가 왜 시행 안하는지
의아해하고있다네요.
최종구때부터, 벌써 2년이 지났는데요.

공매도 없앤다는 인물 나오면 정권이고 뭐고 저는 무조건 찍어줄겁니다.
너자나자 2020-02-14 (금) 00:54
일반 개미도 외국처럼 공매도 할 수 있게 해줘야지.'
기관하고 외국인은 되는데 개미만 못하는게 말이 되나.
처릿 2020-02-14 (금) 01:20
돈이 부동산에 몰리는 이유중 한부분이라생각 장난질 당한느낌
린킨 2020-02-14 (금) 01:46
개인전문투자자는 공매도가 가능하다고 광고하네요. 올해부터 조건도 완화됐습니다. 계좌 개설하면 10만원 준다기에 가입단계까지 갔는데, 한번 해보면 재미들릴까봐 무서워서 취소했습니다.
졸라졸라 2020-02-14 (금) 10:46
그걸로 돈버는 놈들이 주식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니
HBJang 2020-02-14 (금) 12:34
공매제도는 괜찮은데 공매는 빌리고 철저하게 몇개월정도 되면 상환하게 해야됨. 근데 그게 현실적으로 안되니..
IlllI 2020-02-14 (금) 18:26
미국이 총기 규제 강화 못 하는거랑 같은거죠.

돈 있는놈들이 돈놀이 하기 좋은 놀이터..
111111111111… 2020-02-14 (금) 22:16
진짜 공매 쏟아지면 답이 없음
樂덕매니저 2020-02-14 (금) 23:27
무차입 공매도를 잡아내야 함
tifkffkf 2020-02-14 (금) 23:52
저도 없애고 싶은데
국가적으로 이익이 엄청나서 못 없애겁니다
공매도 잘 타면 이익 보는데 이게 알수없으니
개미만 피 보죠
성투하시길 기원합니다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시사포함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34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26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10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15
2958 [일반]  한국도 참 운이 없네요 (1) 오네가이빠바 12:29 0 19
2957 [일반]  담주부터 백수되는데 코로나땜에 일정 다 엎어지네요 행복한나날들 12:28 0 41
2956 [뉴스]  코로나19 사망자 ‘선 화장·후 장례’ 지침…고시 전 긴급 배포 (1) 기후변화 12:26 0 61
2955 [일반]  모바일 게임도 흥신소를 통한 해킹이 가능할까요?? 정수정수정 12:25 0 22
2954 [잡담]  3일간 이짓거릴 하고있으니 어헝~[정치,당얘기 아냐. 쾌걸이 안봐도돼 ♥] (1) gackt082 12:22 0 50
2953 [일반]  중국인 입국 금지가 소용 없는 이유 (5) 이미지첨부 prnte 12:20 1 168
2952 [일반]  저희 엄마 교회 갔어요 ㅠㅠㅠㅠㅠㅠㅠ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3) 치킨강정 12:17 0 265
2951 [일반]  부산 11명 추가라는데 엄청빨리 퍼지네요 (4) 츄루륩춉츕 12:16 0 171
2950 [일반]  신발 박스 얻으려면 오떻게 해야 하나요? (1) 이미지첨부 시티은행 12:14 0 125
2949 [잡담]  아 미치겠네요 저희 형이 확진자 나온 장소 갔다와서 집에서 격리중 세계멸망 12:11 0 283
2948 [잡담]  종교적으로 모여서 발광하던지 뭐라던지 상관없으나 질병이 퍼질때 ㅡ ㅡ (3) 고수진 12:10 1 130
2947 [일반]  역대 전염병 사례가 되겠네요 (4) 6DWorld 12:10 0 223
2946 [뉴스]  신천지 코로나19 유증상자 4명 중 3명, “아직 조사받지 않았다” (2) 기후변화 12:09 0 114
2945 [뉴스]  코로나19 확진자 밤새 123명 늘어 총 556명··· 4번째 사망자 발생 (2) 기후변화 12:07 1 125
2944 [일반]  근데 사재기는 왜 하는거죠? (15) 흰둥흰둥 12:06 0 290
2943 [일반]  새누리 = 한나라당 = 미래통합당 = 신천지 (2) 이미지첨부 닝켄 11:59 5 204
2942 [일반]  유튜브에 우주마켓광고 없애는법아시는분? (4) 올리버 11:56 0 136
2941 [일반]  정몽주니어 계속 연승! (2) 허허하하K 11:55 0 353
2940 [잡담]  사스 때는 김치가... 코로나 나인틴에는 카레를... (7) 아니랑께 11:50 1 250
2939 [잡담]  신천지가 포교하려고 발악하는 이유. (5) 파지올리 11:50 1 412
2938 [일반]  이분 누구인지 아시는 분? (1) 이미지첨부 꼬무꼬무 11:46 0 272
2937 [일반]  마스크 까딱하면 까먹네요; 12341234 11:46 0 137
2936 [잡담]  저 태국인데 (5) 표독도사 11:41 0 305
2935 [잡담]  일단 생수 주문 부터 해야겠음 (2) 야누스짱 11:34 0 279
2934 [잡담]  면마스크라도 사고 싶은데 ㅜㅜ (5) 제라드록바 11:34 1 271
2933 [잡담]  그저 깔줄 밖에 모르는 분탕질 종자들이 있는건 확실하네요. (8) gackt082 11:32 4 165
2932 [일반]  이 좁은 나라에 사이비가 왜이리 많은지 ㅋㅋㅋ (4) 이미지첨부 디아블로하고… 11:28 0 307
2931 [일반]  국민청원 사전동의 (2) 맞수 11:28 0 155
2930 [일반]  마스크야 어디 있니? (7) 이미지첨부 치푸의삶 11:25 2 373
2929 [잡담]  이만희는 구속 못하는건가 (1) 표독도사 11:24 2 203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