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글 [12/15] (기타) 싼옷만 사는 여자.jpg (66)  
검색
홈으로 |로그인 | 무료회원가입 | 포인트출석 | 포인트적립방법 및 계급정책 
자동
회원가입 |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일반] 

주 40시간 근무하는 직장은 어떤것이 있나요?

[회원게시판]
글쓴이 : 탄산수 날짜 : 2018-10-11 (목) 19:44 조회 : 3098
아니...
주 40시간 근무 하는게 기업입장에서는 어려운건가요?

법정근로시간이 얼마 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루 8시간씩 주 5일 일하면 되는데............
어려운걸까요??

물론 저는 서비스업종(판매)으로 매일 평균11시간 주6일 근무를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공기업, 공무원 말고는 일반 사기업에서는 어려운건가요?

제 주위에 친구들 보면 뜨믄뜨믄 보이는것 같아서요.

변화 2018-10-11 (목) 19:46
주40시간 지금 다 하고 있음
주40시간이 달랑 40시간만 근무해야 된다는게 아니라
52시간까지 시킬수오 있고 40시간 넘으면 초과수당 지급임

달랑 주40만 일하면 월급이 2백도 안돼서 먹고 살기 힘들듯
     
       
오메가3칼슘 2018-10-12 (금) 15:03
정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이삼사오다 2018-10-12 (금) 19:14
고졸 생산직이세요? 어케 주40만 일하면 월급이 2백이 안된다는거지..

차라리 주 40시간이지만 수당지급이라던지 그런게 중소기업에선 잘 안지켜져서 문제라면 모를까..

뭐 처해진 상황마다 다르긴 하니까요. 만약 공격적으로 들렸다면 죄송.
소리나는 2018-10-11 (목) 19:47
대기업 자회사 CS담당...
래킹볼 2018-10-11 (목) 19:48
제가 다니는 곳이 주 40시간..
무의사결정 2018-10-11 (목) 19:48
일 13시간 주5일씩 일했다가 몸과 마음 다 망가지고 퇴사했네요

1시간만 야근수당 주고 나머진 안줌

글쓴이처럼 판매 매장근무
     
       
심시티매니아 2018-10-11 (목) 21:13
대~박! 점심 저녁 30분 포함하면, 솔까 쉬는시간 따윈 없는 08시~22시 퇴근의 14시간짜리인가 보네요.
Nophist 2018-10-11 (목) 19:49
중요한건 기업 경쟁력 확보가 가능한 최적시간을 계산하는건데, 그걸 개개의 기업들이 일일이 파악하기란 사실 쉽지 않죠. 상당수 기업이 현재 주 40시간 시행이 가능할지도 모르는데 그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하니 쉽사리 시도하지 못하는겁니다. 우리나라 기업이 모조리 삼성이나 현대급인것도 아니니 이런건 정부차원에서 연구용역을 써서 조사해줘야 할 일이죠.
블록틱스 2018-10-11 (목) 19:50
일단 Field service, 설계 이 두단어는 40시간이랑 안친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mecie311 2018-10-12 (금) 12:57
왜 설계가 끼어있는 것인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며용 2018-10-12 (금) 13:02
네 설계입니다. 어제도 14시간근무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이졌다 2018-10-11 (목) 19:55
개인이 운영하는 작은 회사 들어가면 사십시간 무는 천국의 소리임... 알아서 야근해야하고 그래도 짤ㄹ)@ ㅋㅋㅋ
체리쥬빌레훈 2018-10-11 (목) 19:58
일 6.5시간 대기업인데 일을 막상 많이 시키진 않네요. 관리자 잘 만난덕인지 없는일 눈치주며 시키진 않음
야근잦음. 그래봤자 2시간이내, 일8시간 정도 근무.
야근수당으로 1.5배라 사실상 먹고 사는데 지장은 없음
단순 사무직이고 QA쪽임
녀념념 2018-10-11 (목) 20:15
초중고등학교 다닐때 부모님이나 선생님들이 항상 하는 말이 있습니다. 처놀지 말고 정신 차리고 공부해라.그래야 니 미래가 바뀐다.님이 학교 다닐때 게으름뱅이에 하라는 공부 안했다면 그게 님 현실인거죠.ㅋ이제야 사회 탓하면 뭐합니까.님이 당시에 게으름 쳤으면서ㅎ
     
       
호므런왕 2018-10-11 (목) 20:30
머지?ㅡㅡ;;의사나 변호사가 바쁘다 성공해서 바쁜거임
     
       
글쓴이 2018-10-11 (목) 20:55
?
제가 사회를 탓했나요?
저는 지금 하는일에 남들보다 더 근무할지라도 충분히 만족하고
이런말하기 조심스럽지만, 일반직장 급여 받는것보다 많이번다고 자부합니다.

제가 이글은 쓴 취지는 작은 유통관련 회사 오픈을 준비하고 있어서
전체적인 근로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분위기를 보고 싶었을 뿐입니다.
          
            
주기는파마 2018-10-12 (금) 17:33
저희 회사는 제조업이지만 해외 수출 물량이 많아 무역업무를 하는 부서가 있습니다.
주5일 칼퇴근 으로 근무합니다.  페이퍼 웍으로 일하는 부분은 문제가 없을것 같네요
     
       
우비11 2018-10-12 (금) 09:05
기분이 안좋은 일이 있으셨나보군요
     
       
야생들개 2018-10-12 (금) 12:06
에혀 불쌍하다. 지옥속에 사는구나.
     
       
19세이상만 2018-10-12 (금) 15:18
오우
댓글 쓴 본인은 공부 열심히 하셔서 좋은 직장 다니시나봐요
공부만 하시지 말고 인성도 좀 키우시지 안타깝네요 ㅎㅎ
     
       
황령산원킬 2018-10-12 (금) 17:20
수준보인다
Piaget 2018-10-11 (목) 20:17
대기업 본사 사무직인데, 주5일 40시간 근무중입니다~
Alloien 2018-10-11 (목) 20:50
중소기업 쇼핑몰 운영 09-18 합니당
오늘 개발할 일은 못하면 "내일하지 뭥 "
이라는 팀장님... 그래봤자 팀에 둘이지만... 계셔서...
전 회사도 SI 였지만 부장님이 "내일하지 뭥 못하면 실력 or 인력 부족임"
이래서 칼퇴....
글쓴이 2018-10-11 (목) 20:55
좋은 말씀들 감사합니다. ^^
콜롬비아라떼 2018-10-12 (금) 06:08
직원들 피뽑아 하나님께 바치던 모 그룹 다닐때 보통 주40시간 다녔습니다. 근데 간혹 잔업할때 잔업수당 다 챙기진 못했습니다.
삼성 다니던 친구 주40시간 이었지만 야근 빡세게할땐 오지게 빡세게하더군요. 근데 수당은 딱딱 맞춰서 챙겨줍니다.
제일, 현대 다니는 친구도 주 40시간 보통 다 맞추는듯 하고, lg다니는 친구는 주40 안되는 주도 있더군요. 뭐 무슨 데이? 이런거 있다던데.
근데 들어보면 케바케인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기업문화가 하루아침에 바뀌겠습니까.

그리고 주 40시간도 아니고 초과근무까지 12시간을 더 가능한데도 못버티는 회사는 망해야 한다고 봅니다.
왜 망해야 하냐고요? 아니 그럼 언제까지 직원들 피만 빨아 처먹어서 버티는 회사가 있어야합니까.
하다못해 사장이든 회장이든 그 회사 누구보다도 훨씬 더 많이 챙겨갈텐데 그러면서 앓는 소리하는 것도 웃기고.
못하겠으면 망해야지. 정당한 노동권리를 인정치 못하면 오히려 국가 경쟁력이 더 떨어집니다.
서구선진국들이 뭐 특출나게 어디서 돈이 막 샘솟아서 직원들 노동권리 챙겨주고도 잘나가는 강대국인거 아닌거죠.
선순환입니다. 저녁이 있는 삶이라는게 진짜 국가경쟁력과 경제에 엄청난 +요인입니다.

맨날 노동자 인권 챙겨주면 나라 좆망한다는데 산업혁명때부터 노동자 권리가 수억배는 더 늘어났지만
나라는커녕 기업들조차 망하지않고 수십억배는 더 부강해졌죠? 이게 바로 선순환입니다.
유럽애들 일하다말고 그냥 내팽개치고 퇴근합니다.
가령 3명이 옮길 짐있는데 2명만 있으면 그 짐 안옮깁니다.
그 덕분에 오히려 나라가 부강해졌죠. 좆같은 노예근성 없어지면서.
뭐 프랑스마냥 맨날 파업하는건 문제긴하지만. 우리나란 너무 심각합니다.
아프리카가 아니면 동남아 하청공장도 이렇게 공짜 야근 막안부려요.
아니 오히려 동남아가면 깜짝놀랍니다. 인원 배치 빵빵하게하고 나름 사람답게 일시켜서.

하루8시간씩 주5일? 좆도 안어렵습니다. 100가진 새끼가 90가지기 싫어서 0.001도 못가진 노예새끼들 쥐어짜내려니까 어려운거죠.
매머드 2018-10-12 (금) 10:55
공기업인데 40시간 아닙니다.. 시간외수당도 제대로 못받고 추가근무 허다합니다..
mismat 2018-10-12 (금) 11:51
이미 법에서 주 40시간제 시행된지가 언젠대요...
(2011년 7월 1일이후부터 상시근로자의 수가 5인이상 20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에는 주 40시간제가  시행되었습니다. 그 이상 인원에 대해서는 이전에 시행.....
[출처] 주 5일제근무, 40시간(일 8시간)근무에 대한 이해)

보통이 주5일 40시간 아니에용? 남들 다 해요. 그게 어렵다는 사람 보지 못했는뎅.......

근데 주5일 이라는 날짜에 대한게 법에 들어 있던건 아니었네요.
암튼 기존의 저 법에 있는게 연장근로 시간이 12시간 있었고 휴일 근로 시간이 16시간 있었는데
휴일 근로를 연장근로시간으로 해석하지 않던걸 휴일근로도 연장근로로 포함해야 한다는 공감대에 따라서
연장근로는 연장+휴일까지 해서 통합되는것으로 바뀐거죠.
따라서 주 40시간 + 연장근로 = 52시간 법제화가 이번의 근로 기준법 개정 내용이에요.
그러니까 일반적으로 연장근로 없는 곳은 다 주 40시간 적용해서 근무중인데
야근이나 주말에도 일해야 하는 업체들이 많자나요.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 평일에도 한두시간 연장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도 일하면 돈을 떠나서
무슨 일하는 노예나 기계인가요. 인간적인 삶을 위해서 연장이나 휴일에 근무하는 것도
시간을 제한 해서 과도하게 일하는 노예화를 막자는 거에요.
주 40시간 일하는게 힘들어서가 아니고요.
(기존 법에도 주 40시간제는 시행 근데 거기에 하루 2~3시간 연장 근로 ... 시키면 가능
휴일에도 16시간 까지 시키면 근무 가능......... 이거에서 연장+휴일 근로 가능 총시간을 총 12시간으로 바꿈.....시행 한거에요. 올해는 300인 이상 또는 공공기관
20년 부터는 300~50인  50인 이하는 21년 7월)
     
       
mecie311 2018-10-12 (금) 12:59
개인적으로 몰라서 여쭤보는데요,
5인 미만 사업장은 어떻게 적용이 되는건가요??
이런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mismat 2018-10-12 (금) 13:50
4인 이하는 법 적용 제외래요.
그정도로 운영하는 업체라면 법대로 다 줄만큼의 여력이
안될거라고 보나바요 그래서 예외할수 있다고 본듯합니다.
(그정도 규모에서는 법대로 다 주라면 접거나 안할 사람이 많다고 본건지...)
말이 많은듯 하니 계속 노력해서 다 적용 시키는 방향으로 나가야 겠죠.

정보는 검색해서 찾아요. 다음이나 구글 네이버 등 내키는대로
4인하에 대해 찾아본 기사
http://www.hani.co.kr/arti/society/labor/834779.html
               
                 
mecie311 2018-10-12 (금) 14:02

답변 고맙습니다!!!
오늘 포함 주말 잘쉬세요 ㅎㅎㅎ
                    
                      
mismat 2018-10-12 (금) 14:16
고맙습니다.
잘 쉬는거 대신 로또1등 되게 빌어주세요 ^^
                         
                           
mecie311 2018-10-12 (금) 14:22
1등 기원합니다.
뽀찌는1/10000로 충분합니다 ㅋㅋㅋㅋ
초록등불 2018-10-12 (금) 13:35
현재 직장이 주 35시간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급여는 좀 그렇지만..ㅎ
     
       
mismat 2018-10-12 (금) 13:51
프랑스에 계신가요?
          
            
초록등불 2018-10-12 (금) 21:52
프랑스 가보고 싶네요 ㅎㅎ
근무지는 당연히 한국입니다.
단팥빵 2018-10-12 (금) 15:22
제가 따져보니 지금 매일 7시간 30분식 주5일 근무 하고 있네요..
근무시간이 적은 만큼 급여도 많진 않죠
웅캉키 2018-10-12 (금) 15:35
콜센터 근무 주40시간입니다. 월급은.... 그냥 그렇네요
잿빛도화지 2018-10-12 (금) 17:26
전화상담업무는 40시간 칼이죠.
자료뱅크 2018-10-12 (금) 17:29
공공기관 주52넘는곳 많아요
불멸의섹날두 2018-10-12 (금) 17:42
전 노인주간보호센터 사무직 8시30분 출근 17시30분 퇴근
하는데 월급이 쥐꼬리라 .. ㅠ
차라리 몸 좀 힘들더라도 돈 좀 더 주는 곳으로 이직하고 싶네요
생활유지가 안 되요~ 입에 풀칠만 하고 있습니다
   

(구)회원게시판
회원게시판  일간댓글순 |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시사제외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회원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8-06 0
 [필독] 게시물 및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8-06 0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시사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8-06 0
48656 [고민]  9급공무원 시험점수가 어느정도인가요? EuBnae 14:25 0 2
48655 [잡담]  알리 익스프레스로 침구커버세트 구매했는데 만족하네요 ㅋ (1) 이미지첨부 뷰웅신보면짖… 14:19 0 71
48654 [뉴스]  페이스북 또 정보 유출…680만명 비공개 게시물 공개돼 (1) 불소이즘 14:05 0 238
48653 [일반]  한국은 기후악당 (4) 이미지첨부 구화 14:04 0 249
48652 [도움]  윈도우10 소리 관련 도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4) disturbe 13:58 0 82
48651 [일반]  수건을 너무 오래썼네요. (12) 이미지첨부 손흥민 13:58 3 361
48650 [일반]  전등에 리모콘 스위치를 달았네요. (4) 오말우왕자 13:52 2 191
48649 [일반]  비리첩보를 보고했다가 청와대에서 쫓겨났다 (6) 이미지첨부 구화 13:48 0 350
48648 [잡담]  택배 배송 기사님 (1) 도깨비 13:38 1 222
48647 [잡담]  공진단.... 너무쓰네요 (11) 레쓰비커캔피 13:37 0 178
48646 [일반]  文대통령 "국회서 도출한 선거제 합의, 충분히 지지의사 있어" - 결국 대통령이 나서… (3) 로아트 13:36 0 194
48645 [일반]  요즘 미드 프렌즈를 다시 정주행중인데 (4) 금도윤 13:31 0 158
48644 [일반]  사업 접으니깐 마음이 편하네요 (8) prnte 13:16 0 500
48643 [잡담]  우리 동네 비싼 주유소 (강남은 저리가라) (13) 이미지첨부 짜리 13:07 1 438
48642 [일반]  갤럽조사 지지율 (21) 이미지첨부 kwonholy 13:07 0 501
48641 [일반]  중고나라 하... 올만에 진상하나 걸렸네요 (9) 이토렌탈 13:06 1 532
48640 [일반]  아는지 병든 슬픔을 아는지 언제나 너를가졌다 믿어도 갖지 못한 사랑을.. 이미지첨부 젖은눈슬픈새 13:04 0 60
48639 [일반]  60~70대가 불쌍하네요 (5) 이미지첨부 닥똥집똥침 13:02 0 527
48638 [일반]  혼자 재무관리 공부할 사이트나 책 추천해주세요 (3) 에더마스크 12:49 0 131
48637 [일반]  암내인지 모르겠는데 (3) 창백한푸른점 12:48 0 286
48636 [고민]  중고차 어디서 사세요? (6) Jones 12:46 0 253
48635 [고민]  방금 유게에서 충격적인 글을 본... (19) 이미지첨부 대왕참치 12:37 5 845
48634 [일반]  오뚜기 신제품 라면 후기 ㄷㄷ (12) 이미지첨부 시티은행 12:36 4 1165
48633 [일반]  비행시간 12시간짜리 비행기 타게 되는데...팁좀 주실 수 있나요? (16) Lafa 12:34 1 398
48632 [일반]  방에 오셔서 이토아이디를 말씀하시면 만뽀드림요 (9) 이미지첨부 젖은눈슬픈새 12:31 12 280
48631 [잡담]  유부남 분들 참 피곤하게 사시는듯...;; (13) 이미지첨부 변화 12:29 1 683
48630 [도움]  [청원게시판] 삼바는 거래재개, 경남은 상장폐지 (7) 일곱빛무지개 12:25 0 214
48629 [잡담]  저는 이번 정부가 평화통일 정책을 최우선으로 두는거 좋게 봅니다 (6) 해적좀비 12:23 0 109
48628 [잡담]  아내의 이중잣대 (2012년 3월 29일) (4) 이미지첨부 칫솔과치약 12:20 1 385
48627 [일반]  사랑 그 너머에 관하여가끔 나쁜 얼굴에 각진 단어를 골라아프게 말하고 이미지첨부 젖은눈슬픈새 12:16 0 5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