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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설계결함 - 팰리세이드 전복사고 [기사]

글쓴이 : USNewYork 날짜 : 2020-01-24 (금) 18:31 조회 : 6412 추천 : 18    


차량설계결함 - 팰리세이드 전복사고

http://m.kmib.co.kr/view_amp.asp?arcid=0014158670
USNewYork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은빛2958 2020-01-24 (금) 18:33
박병일 저분 9호명장인대 왜 자꾸 1호명장으로 나오는건지.. 그라고 저 명장 현까로 유명하신 분임...
     
       
간부은녀석 2020-01-24 (금) 18:38
현대가 까일만한짓을 한두번 했어야지 말입니다.

그나마 저런분이 계시니 비전문가인 일반인들이 차량 관련 내용을 사실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라도

있는거죠.
     
       
꿀벌은착해 2020-01-24 (금) 18:39
현까면 차 잘보는거 맞네요.
     
       
울리3 2020-01-25 (토) 12:50
현대알바가 알바질을 못하게만드는 부적같은분임
rtrtrtew 2020-01-24 (금) 18:33
bmw도 꺼진다며
     
       
긴팔티 2020-01-24 (금) 18:54
BMW 시동꺼지는 영상 차량는 녀식이 된차량이고 요즘차량으로 테스트한것도 있는데
안꺼진다고 하더라구요??
달속콩나무 2020-01-24 (금) 18:34
아줌마가뭐 시동꺼진 줄모르고 설친건 맞는데..자꾸 눈을 딴데로 돌리게 하는것 같은 느낌  시동꺼지면 않된다는게..문제점인데...
시맨 2020-01-24 (금) 18:35
실험 한거 보니 경고음 울리고 한다던데 변명이 기가 막히던데 계기반을 안본다고

진짜 면허 시험 다시 한번 쳐서 다시 걸려 내야함
피터펫 2020-01-24 (금) 18:38
시동끄고 몰랐으면 그냥 김여사네 하지만

3억에 신차에 3명 자르라는거보니 정상아닌거죠
     
       
애쉬ash 2020-01-24 (금) 19:03
그러거나 말거나 차가 문제

사고처리는 현기법무팀과 사고당사자 문제
          
            
대검호조로 2020-01-24 (금) 20:12
사람도 문제
둠발놈 2020-01-24 (금) 18:39
https://youtu.be/jiV5Kv6pWVI
현기차만 시동이 꺼지는게 아닐뿐더러
운전한다고 하는 사람이 본인차가 각종 경고음과 계기판 표시로 시동이 꺼졌다고 알려주는데도 뭔지도 모르고
평소 계기판을 안보는 개같은 운전습관을 나무라는건데 뭔 차량결함이라고 자꾸 물타기를...
Anyes 2020-01-24 (금) 18:42
절대 나쁜 의도가 아닌데

3명 해고에 3억 + GV80 ? ? ?
     
       
장끌로드봉담 2020-01-24 (금) 20:41
미국은 일단 한 300억씩 부르지 않나요?
오늘도인생 2020-01-24 (금) 18:44
인턴기자라 그런가? 다른건 검색은 안해봤나 보네..
당근농사 2020-01-24 (금) 18:46
박 명장도 명장간판 내려야하나;;; 현기말고도 다른차도 꺼지던데?;;;
FYBs 2020-01-24 (금) 18:47
현기차만 시동 꺼지는게 아니라고도 하고,
'알람으로 알려주고 계기판으로 알려줬는데, 뭔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무시하고 모르고 있는 운전자도 잘못이지만
3명 해고해달라, 3억 달라, 차 새거 달라 하는 말이 있었다던데 그렇게 말하는 것도 못된 심뽀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시동을 꺼버려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안밟히는 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당황하면 더 큰 사고가 나기 딱 좋은 구조였고,
그래서 사고가 나버렸으니
아마도 다음에 나오는 차들은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가 밟힌다든가 구동 부분을 손보겠죠.
그런 경각심을 울린 사고였다고 봅니다.


현대의 보상 문제니 뭐니 이런건
현행법으로 따져야 할 문제니까, 우리가 뭐라고 떠들 필요 없고요.
     
       
당근농사 2020-01-24 (금) 18:48
애시당초 본인 차가 시동이 켜졌는지 꺼졌는지도 모른다면 운전하지 말아야지요. 면허 반납해야죠. 아니 나라에서 취소시켜야지요.
          
            
FYBs 2020-01-24 (금) 18:50
애시당초 본인 차가 시동이 켜졌는지 꺼졌는디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면허를 발급해준 나라가 잘못으로 가야겠네요 그럼.
물론 그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1종 보통이면, 수동 몰면서 시동이 꺼지는 일이 잦아서 운전 중 시동 꺼짐을 인지하기 쉽지만
오토 몰면 시동이 꺼지는 일이 흔하지 않기 때문에
운전중 시동 꺼짐을 인지하기 어렵지 않나 생각합니다.
거기다 내리막이어서 가속이 붙는데, 내리막에서 다른 상황에서 시동이 꺼져서 다시 시동이 안걸리는 상황을 가정했을 때, 제동은 과연 어떻게 하려고 만든 차인지도 문제고요.
               
                 
당근농사 2020-01-24 (금) 19:02
중간에 아는 사람 만나서 한번 서서 이야기하다 갑니다. ㅡ_ㅡ;; 그런대도 모릅니다. 뭔 말이 더 필요한지?;;;
                    
                      
FYBs 2020-01-24 (금) 19:05
그러니까 운전자의 미숙 및 인성 등, 모든 죄와 부주의를 인정한다고요.
근데도 설계상, 내리막에서 밀린다든가 시동이 꺼져버린 상태로 브레이크를 밟으면 압력만 사용하고 제동이 없다든가
하는 설계의 오류가 있다라는 말이죠.
          
            
FYBs 2020-01-24 (금) 19:03
전 우선, 운전자에게 비판하는 부분은 모두 인정합니다.

그런데 기사에도 보시면

[원인은 시동에 있었다.
A씨는 후진기어를 넣고 후진한 후에 실수로 전진기어가 아닌 후진 기어를 한 번 더 눌렀다.
 경사로 인해 차량은 후진기어가 놓인 상황에서 전진 방향으로 굴러갔고 입력된 시스템에 따라 부품인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 시동이 꺼졌다.
결국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아 압력이 높아져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았고 차량은 중심을 잃고 전복됐다.]
라고 쓰여 있습니다.

경사로에서, 후진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전진이 될 경우
오히려 비상 브레이크가 발동하는 것도 아니고
시동이 꺼져버립니다.
근데 그 이유가 '부품인 미션-변속기를 보호하기 위해'...

물론 시동이 꺼져버린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압력이 올라가고, 압력이 올라가면 점점 브레이크가 딱딱해져서 안 밟힙니다.
이게 유압식이니 하이드로백이니 뭐니 하는 브레이크의 관련 이야기긴 한데요.
경사로에서 만일 뒤로 갈 일이 있어 후진을 했는데, 경사나 무게 때문에 차가 앞으로 가면, 제동이 되야 할 일입니다.
근데 시동이 꺼지면서 밀리는건...
다른데서도 크든 작든 사고가 날 일이 아닐까요?
동급생 2020-01-24 (금) 18:55
이건 차량에 문제가 있는 건 맞다고 봅니다
좀 더 직관적으로 보여준다거나 알려준다거나 말이죠
근데 그건 제외하고 답도 없는 헛소리를 하는 아줌마도 문제라는 겁니다
3억 달라는 건 그렇다 치자구요
근데 한 단계 더 높은 급의 차도 달라
거기에 사람 3명 짤라 달라
이건 너무 간거 아닙니까
이게 차량 결함이다 아니다 문제가 있다 없다 이거는 이야기가 되요
돈 달라 차량 바꿔 달라 까지는 네 솔직히 이해해보겠습니다
근데 다른 건 몰라도 사람 짤라 달라는 건 아니죠
긴팔티 2020-01-24 (금) 18:56
시동꺼짐을 인지했다고 하더라도.

시동 꺼짐으로 인해 브레이크가 안먹는다는데

시동 꺼짐 인지했다 한들 해결방법이 있나요?
     
       
최강자이언츠 2020-01-24 (금) 19:02
시동꺼지고 내려가다가 아는 사람 만나서 정지한뒤에 노가리까고 다시 내려갑니다... 남아있던 브레키압 그때 사용해버림요...
     
       
cko33 2020-01-24 (금) 19:08
이번 사고영상에서는 시동꺼지고 계기판 이상신호가 점등했을때
중간에 할머니 한분 만나서 정차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그리고 그 전에 텅 하는 소리와 함께 아이에게 무슨소리 냈냐면서 묻는 장면도 나오죠

상식적으로 차량에 이상신호가 들리면 고속도로가 아닌이상 길가나 차선끝에서 정차한후
차량주변 살펴보는게 정상이 아닐까요...

차량이 경사진 내리막길에서 가속화 되기전에 이미 차량에서 이상신호를 보냈고

시동꺼짐 인지한 시점에서 해결방법 충분히 있었습니다.

시동이 꺼지느냐 마느냐도 충분히 이야기 되어야겠지만 그전에 자동차는 사람이 운전하는건데
사람이 운전할때 봐야 할건 봐야죠...

계기판도 안보고 이상신호를 보내줘도 인지못하고 시동이 꺼진채 급경사 내리막길을 질주하는데
오롯이 차량결함이라고 밀어붙이는것도 이상하지 않나 싶습니다.
     
       
대검호조로 2020-01-24 (금) 20:13
브레이크 두세번정도 더먹혀요
     
       
드레고나 2020-01-25 (토) 11:38
시동꺼지면 브레이크는 2회 정도 먹힙니다.
그런데 그중 1회는 내려가다 지인 만나 이야기 하느라 정차할때 쓰고,
이후, 급코너 만나 1회 마저 사용해 버립니다.
          
            
긴팔티 2020-01-25 (토) 13:11
압 다빠지고 나면 방법 없는거죠?
               
                 
cko33 2020-01-25 (토) 17:53
시동꺼져도 방법은 있다고 했는데
안된다는 말만 하는 이유가 뭔가 싶네요...

세상에 완벽한 차량이 존재하나요?
수백만원짜리 중고차를 타건 수십억짜리 고급차를타건 사용자가 부주의하면
사고는 무조건 나게 되어있습니다.

자동차가 사람을 보호하는건 그 이후입니다.
최소한 사고가 나기전 사람이 스스로 그리고 상대방을 위해서 최대한 운전에
집중을 해야한다는 조건이 무조건 붙습니다.

이 아주머니가 가장 크게 질타를 받는건 본인의 부주의가 아닌 급발진으로 인해 생긴
사건이다 라고 처음 주장했기 때문이고 이후 아닌게 밝혀졌음에도 본인 부주의는
나몰라라 하는 뻔뻔함때문입니다.

자동차의 안전설계에 대한 부분만 따진다면 당연히 현대측에서도 받아들여야할부분은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전에 사고난 이유먼저 따져야죠.

이번 사고와 별개로 자동차의 안전설계를 다시한번 점검해야 한다는 주장이라면
당연히 동의합니다만 별개로 아주머니 사고와 묶어서 안전설계 때문에 일어난
사고라고 한다면 동의할수가 없네요.
                    
                      
긴팔티 2020-01-25 (토) 23:12
더이상은 저의 질문 의도와 다른거 같아서 3줄만 읽고 답변 달아봅니다.
의도와 다른 답변인거 같아서 더이상은 읽지 않았네요..
그냥 궁금해서 묻는겁니다.
안된다는 말만 하는 이유가 뭔가가 아니라
시동이 꺼져도 브레이크가 계속 작동이 하는건지. 위에 분들이 말한 두세번만 작동이 되는건지.
다른 뜻 없습니다 .기능적으로 궁금해서 물어보는겁니다.
저는 차량 전문가가 아닙니다. 시트가 저와 안맞는지 불편해서 자세를 잡아보고자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앉아서 편한 자세를 찾으며, 브레이크 몇번 밟아보면 더이상은 안되더라구요..
다른 방법이 있는지 몰라서. 궁금해서 여쭤보는겁니다.
다른 의도 없습니다. 운전하는 입장에서 단순히 궁금해서 여쭤보는겁니다.
공주와몽 2020-01-24 (금) 19:03
미션을 보호하기 위헤서 시동을 끄는것보다 중립으로 바뀌고 시동은 유지하게 했어야 한다고 봅니다. 다른 제조사 차량들도 시동을 끄는것 보면 자동차 회사는 저 상황을 예측 못했을거라 생각하고요. 세상에 저런 운전자가 있을거라 예상을 못한거죠. 현대도 잘못이 있는건 맞는거 같아요. 세상에 저런 덜 떨어진 운전자가 있다는걸 간과했기 때문이죠. 저 운전자가 바라는 보상은 말도 안되고요, 이번 기회에 저 시스템은 바겼으면 좋겠네요.
     
       
긴팔티 2020-01-25 (토) 13:13
저런 운전자가 있을거라 예상은 못했지만
급한 경사로에서 후진기어넣은 상황은 테스트 다 할걸요.
바라보다 2020-01-24 (금) 19:03
근데 저 명장1호 아저씨도 지식이 오래되서 잘못알고 있다는거 많다고 하던데
     
       
애쉬ash 2020-01-24 (금) 19:14
차가 바보라도 안전하게 쓸 수 있게 만드는 쪽으로 바뀌는게 큰 방향에선 바람직하지요

현기차가 잘했다...라고 해버리면 더 개선도 발전도 이노베이션도 없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이 부분은 메이커의 제품 철학에 해당되는 부분이라 명장님 말씀에 공가을 표합니다
dfef34 2020-01-24 (금) 19:08
미션을 보호하기 위해 사람의 안전을 포기하는거 하나만 보더라도 자동차 시스템에 변화가 반듯이 필요한것 같네요.
요매 2020-01-24 (금) 19:08
오래 운전한 사람도, 신차 받으면 적응하려면 시간좀 걸립니다. 예전차랑 신차랑 기능도 추가된게 있기도 하고, 위치도 다를수도 있고(팰리세이드는 기어가 버튼식이네요)
그 사이에 저런 일이 생길수도 있다고 봅니다. 초보가 아니더라도요.
댓글들 보니 내리막길에 후진기어 넣고 내려오면 시동 꺼지는거 모르는 사람들도 꽤 있으시던데요..
사람마다 대처가 다르다는건 인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누구던 운전은 초보일때가 있었구요.
운전미숙도 있지만, 좀더 확실한 경고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두가지가 합쳐진 사고라 봅니다. 현대로썬 사망사고없이 신차에 대한 점검이 될수 있으니 좋게 생각하고 넘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는게 기업으로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현기의 대처가 어땠는지는 저보단, 많은 소비자들이 알고 계실테까요.
전적으로 제 주관적 생각입니다.
     
       
칠선 2020-01-24 (금) 19:19
근데 새차 받고도 경고등 켜지면 그거에 민감하진 않으세요??
1차적으로 운전자가 잘못한건 맞아요
     
       
칠선 2020-01-24 (금) 19:21
물론 현기차가 이거에 대한 안전 보완을 해야된다고 보긴 합니다
차 보호만 하지말고요
     
       
아뤼 2020-01-24 (금) 20:48
대처가 다 다르더라도 그냥진행해서 사고나는건 자기잘못같아요

제생각에는..

차라리 사고안낫고 그문제로인해 위험했다 그러니 대처방안을

내놓아라로 나왓으면 요매님말씀이 맞는거같네요

뭔가 이상하고 의심적다면 자기가 기본적인 정검은 해야한다보네요

저는...
     
       
어리움 2020-01-25 (토) 03:27
아니 어떻게 엔지차에서 시동이 꺼졌는지 아닌지도 구분을 못해요? 전기차도 아니고
포가료 2020-01-24 (금) 19:08
김여사가 김여사했네. 가만히있으면 욕안먹겠지만 해쉬로 대통령에 말도안돼는요구들에...
김여사...
칠선 2020-01-24 (금) 19:12
박병일 명장이 오늘 실험한 영상 올리셨습니다
https://youtu.be/9q0GqMmLW3o
거의 그 산길과 비슷한 경사로에서 같은 조건으로 실험한것 같습니다
쉐보레 말리부 요즘차는 경사로 밀림방지가 버텨줍니다
저 조건에서도 걸리다니 대단한것 같고
독일bmw는 중립으로 바뀌고 신형은 시동까진 안꺼지는듯 합니다
일본 프리우스 하브는 엔진브레이크 걸듯이 천천히 내려오네요
기아 쏘렌토 현대 투싼 그리고 버텨준다던 쌍용 렉스턴 칸도 저 경사로에선 다 시동꺼집니다
물론 운전자가 1차적으로 멍청한 행동을했지만
현기차 내지 국산차는 다른 나라 차처럼 좀 보완을 해야할것 같긴합니다
특히 버튼식 기어변속기 쓰는 현대차는 더 보완해야 할겁니다
솔직히 저도 이 사고 처음 터지고 방송영상 보기 전 짤만 봤을땐 버튼식이 문제인줄 알았거든요
버튼식 기어 변속차량 타시는 분이 자주 헷갈려서 많이 짜증난다고전부터 그래와서요
     
       
감숙왕 2020-01-24 (금) 21:46
이제 바른 말 하시네요.
경사로 밀림방지가 버텨줘야 되는 거라고
그렇게 말해도 비웃으시더니.
현기알바는 아니셨나봐요.
          
            
칠선 2020-01-24 (금) 22:37
일단 1차적으로 운전자가 잘못은 했어요
비웃은게 아니고 님 그 태도도 문제가 있습니다
          
            
칠선 2020-01-24 (금) 22:49
그리고 경사로 밀림방지 조건이 차량 제조사 즉 미션이나 엔진에 따라 다릅니다
쉐보레 말리부 신형빼곤 다른차는 그냥 밀려서 내려가요
시동도 꺼지는건 똑같고요
경사로 밀림방지로 버티는건 쉐보레 말리부 신형뿐입니다
독일차 일본차외 다른차들은 경사로 밀림방지는 전진기어 들어간 상태에서의 경사로에서만 됩니다 대부분 그냥 밀려서 내려와요
그리고 예전 외제 차들도 거의 다 시동꺼지긴해요
일단 1차적문제는 전진 후진 시동 꺼진것도 구분못한 멍청한 운전자고
그다음이 헷갈릴수 있는 버튼형 기어변속기 넣고 아무조치 안한
현대차죠
               
                 
감숙왕 2020-01-24 (금) 23:59
꼭 댓글 두개씩 다는 건 이유가 있는 거죠?
몇 줄 되지도 않는 거 두개씩 다는 사람이
님포함 몇 명 있던데.
실적을 개수로 계산하나봐요?

운전자타령을 또하시네~
마음같아서는 그 아줌마한테 쌍욕하고싶은데
나랑 원수진 것도 없는 사람한테
그렇게까지 할 일은 아니니까 안하는 겁니다.
운전자 과실 엄청나고 두둔할 마음이 없어요.
지 자식 태우고 운전을 그따위로 하면 되나요?
과실이 99 : 1이어도
1에대해 말할 수 있는 거 아닙니까?
그래서 제동장치 얘기를 한겁니다.

그리고 쉽게 말씀하지 마세요.
본인이 모든차종 다 테스트 해본 것도 아니면서
이거만 그렇다 저거만 그렇다 하니까
실없는 사람처럼 말바꾸게 되잖아요.

현차의 과실도 있다고 인정하시니
더이상 할말은 없네요.
                    
                      
칠선 2020-01-25 (토) 01:01
사람을 알바로 매도하고 잘하는짓입니다
계속 그렇게 사세요
난 차단하면 그만이니까
프리맨2 2020-01-24 (금) 19:34
시동꺼지고 그대로가다가 아는사람만나서 잡담함ㅋㅋㅋㅋㅋ
그때 남은 브레이크압 다 써버리죠ㅋㅋㅋㅋㅋㅋㅋㅋ
장끌로드봉담 2020-01-24 (금) 20:19
운전과 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기 싫어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서 하루 빨리 자율주행 5단계 차가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쁜돌 2020-01-24 (금) 20:20
개인적인 생각...
설계 당시에 저런 상황을 예상하지 못했을까...?
프로그래머도 왠만한 상황은 다 예상해보고 제작함...
그런데, 실물을 만지는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했다...?
저건 "설계"미스가 아니라 "경영"미스라고 생각함. --;
     
       
글쓴이 2020-01-24 (금) 20:26
👏👏👏!
어리움 2020-01-24 (금) 20:37
누누이 말하지만 계기판을 볼줄 몰라도 엔지차에서 시동이 꺼졌는지 들어가 있는지도 구분 못하는게 정상은 아닌듯 보임
구르는곰 2020-01-24 (금) 20:42
솔직히 말해 사람 보호 중요하지.
그런데 제품마다 특성이 있듯이 자동차도 제품마다 다를 뿐.
안전 우선시하는거면 오토바이는 뭘로 운전자 보호할거임?
오토바이도 잘못만들어진거?
그러면 자전거는?
그 밖에 칼이라던가 그라인더를 비롯해 위험해지수 있는 제품들 모두 그렇게 만들어야겠네.

하긴 뜨거운 커피가 뜨겁다고 소송거는 미국보면
세상은 ㅄ위주로 굴려야 되는건 맞긴 맞나보더라고.

거기다 운전자의 안전만 보호하나.
미숙한 운전자로부터 다른 이들을 보호해야하는 건 없는거?

솔직히 운전자 보호에 미흡한 현기차가 잘못한건 맞다.
근데 그거보다 더 무서운게
저런 미숙한 운전자.
그리고 저 못된 심보가 더 무서워.
     
       
칠선 2020-01-24 (금) 22:51
미숙한 운전자가 문제인게
다른 사람을 죽일수 있어서죠
그런 사고가 많기도 했고요
남자는힘이다 2020-01-24 (금) 20:52
원래는 현기차가 욕을 먹어야하는데 입을 잘못놀려서 욕먹는것
테러쟁이 2020-01-24 (금) 23:06
저 킴여서 쉬발년도 문제임 지가 몬데 사람도 짜르네 마네 개지랄 치는지
저런 대가리 우동사리 똥만찬 년들은 인실좆 당해봐야됨
닥터키위 2020-01-25 (토) 02:07
대한민국 깨시민들 오늘도 김여사 타령한다고 바쁘네 ㅋㅋ
전문가가 차량 결함을 우선 요인이라 지적하는 마당에 왜 자꾸 개인 문제로 돌리려는거지?
3억에 새차 요구하는 건 저 사고차 주인이 요구하는 바일뿐이고 법이 그걸 조정하는 거니 그러려니 하는거지 무리한 요구니 뭐니 하는 개소린 왜 하는지?
니들이 현기차 사장님들이냐?
하여튼 헬조선 노비 아니랄까봐 남이 튀는 거 못 보고 끌어낼려 안달내고 개인 문제로 치부하고..ㅉㅉ
이거 터지기 전에 후진기어에 부하걸리면 시동꺼지고 브레이크 안 먹는다는 거 알고 있었던 사람 솔직히 있냐?
니들이 그랬어도 결함이라 말 안하고 니 문제였다고 말할래?
정치성향은 좌파쪽에 가깝다는 사람들 모인 곳인데 기본적인 생각을 보수극우꼴통 방식으로 하는 꼴 보고 있으니 답답하다
     
       
어그로탐지기 2020-01-25 (토) 02:33
     
       
은빛2958 2020-01-25 (토) 08:44
김여사 때문에 직장 잃으셔도 똑같이 말하시길 바랍니다..
55AMG 2020-01-25 (토) 04:54
일단 아줌마는 병신같은게 팩트, 흉기차가 시동꺼지게 설계한것도 팩트
결론은 fool proof 를 어디까지 적용해야하냐는게 핵심이지
드레고나 2020-01-25 (토) 11:40
저런 기본도 안된 운전자들이 얼마나 많이 실제 도로를 운전하고 다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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