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외국인 아예 안온다, 98% 감소

글쓴이 : 사나미나 날짜 : 2020-05-24 (일) 03:49 조회 : 16862 추천 : 98    


https://news.v.daum.net/v/20200522173741423


와~~기레기들 ㅎㅎ

진짜 고의적임 지금 상황 뻔히  아는데 개소리 하는중


거의 일로 왔다 갔다 하는게 대부분일텐데

지금 관광업으로 호황인 곳이 있긴 한가??


★ 추천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악성댓글 및 비방댓글은 차단&신고합니다. ※
☆ 일베 자료는 댓글로 알려주세요. (댓글 확인하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
☆ 중복일 경우 댓글로 중복주소 알려주세요~ (확인 후 없애버립니다~)
사나미나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찡구찡 2020-05-24 (일) 04:02 추천 31 반대 0
ㅆㅂㄹㅁ들 언제는 중국인 입국 왜 안 막냐고 ㅈㄹㅈㄹ해대더니
배고파응 2020-05-24 (일) 03:57
진짜 어느샌가 ㅄ기레기만 뽑는 듯..
오말우왕자 2020-05-24 (일) 04:02
미디어가 병신천국이라 병신들이 뽑아서 죄다 병신만 뽑고 잘못뽑아서 정상인을 뽑아도 병신들 사이에서 병신이 된다는 그곳...
찡구찡 2020-05-24 (일) 04:0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ㅆㅂㄹㅁ들 언제는 중국인 입국 왜 안 막냐고 ㅈㄹㅈㄹ해대더니
     
       
봉사왕 2020-05-24 (일) 12:49
그러니까요 ㄹㅋㅋㅋ
개웃김ㅋㅋㅋ
CHCP437 2020-05-24 (일) 04:07
아니 안오는게 좋은게 지금 시국이잖아? 좋아해야지!!!
이다아자노 2020-05-24 (일) 04:09
안오는게 더 좋을텐대
수성궁몽유록 2020-05-24 (일) 04:10
기사 내용보니까 문제될 게 없어 뵈는데;; 기사 댓이나 여기나 왜들 화나있는지 모르겠네
     
       
커피코피카피 2020-05-24 (일) 04:15
실질문맹
     
       
가니나 2020-05-24 (일) 04:29
기래기가 많다 보니 정부탓을 하는 것도 아닌 기사에 제목만 보고 욕부터 하기 시작 함...
아주 사실만 적시한 기사도 무조건 구독자에게 어떠한 메세지를 전달 하려는 의미로 받아들임.
그냥 뉴스 보도, 사실전달에도 "그래서 하고싶은 이야기가 뭐냐?" 로 감...
좀 예민한 시기라서 그런가봄.
          
            
커피코피카피 2020-05-24 (일) 04:46
"한국을 찾는 발길이 쪼그라들었다" , "역성장세", "안온다"
라는 표현을 쓰려면 다른 국가와 비교해서 감소추이를 보여주던가
전세계 이동량에 비례해서 얼마큼 감소하는가를 보여주던가해야지
님도 실질문맹에가까움
               
                 
가니나 2020-05-24 (일) 13:50
기사 내용이 다른 나라에 비해서 크게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는건 또 다른 정보일 뿐
순수하게 이동량이 covid 때문에 줄었다는 내용에 이 정보는 왜 뺐어? 라는거는 정말 ㅋㅋ
그런 내용 첨부해주면 오히려 그게 정부는 잘못이 없다 메시지 내포가 되는거고.
순수하지 못한 기사가 되는거지. 어느 한쪽에서 욕을 먹게 되는 편향적인.

뉴스가 중립이어야지? 실질문맹은 무슨 ㅋ 왜 편 안들어 주니 뺴액~~~ 이랑 다를게 뭐임?
정말 기래기만 욕해야 정화가 되지 입맛따라 욕하기 바쁘시네들.
                    
                      
커피코피카피 2020-05-24 (일) 14:08
지적당하니 ㅂㄷㅂㄷ하시네
다른걸 다떠나서 안부정문 못부정문 차이아시나요?
          
            
코로나 2020-05-24 (일) 05:30
제목이 무엇인지는 알겠고. 코로나 판데믹인 상황에서 외국인이 한국이나 여행이 싫어서 안오는건지, 코로나 때문에 여행, 비지니스 등을 못 하는건지 기본만 알아도 판단은 서실텐데..
               
                 
가니나 2020-05-24 (일) 13:53
그니까 기사 내용에 한국이나 여행이 싫어서 안온다는 말도 없고 코로나 때문이라는 말도 명확하게 있는데 왜 기래기가 되는 겁니까? 뉴스에서 관점에 따라 달라지는 늬앙스를 따지는게 무슨 의미인지
                    
                      
코로나 2020-05-24 (일) 17:41
외국인 아예 안온다 란 제목에서 무슨 관점에 따라 늬앙스가 달라집니까

- 한국인 일본 아예 안간다.

관점에 따라 이건 노재팬이 아닌 순수 코로나 때문입니다. 이런 말장난?

글로 밥 빌어 먹는 것들이 제목 낚시질이나 하고 있으니 욕하는 겁니다.
          
            
팩폭러 2020-05-24 (일) 13:21
내용도 똑같은 기레기 미친소린데 이걸 봤는데도 이런말을 한다고 ㅋㅋㅋ? 외국인임? 글을 못읽는건가 이정도면 아니면 밖의 상황을 모르는건가 지금 전세계 코로나 19 다 걸려있는건 알고 계시죠?
     
       
죽창갈아요 2020-05-24 (일) 05:38
머니투데이니깐요
     
       
고수진 2020-05-24 (일) 08:41
제목은 안 보이나요
     
       
마린733 2020-05-24 (일) 09:49
통계자료가 관광공사에서 나온 자료니까요. 요즘 어떤놈이 관광하러 외국을 가나요?
     
       
완전아까워 2020-05-24 (일) 12:02
저렇게 제목 뽑은거는 나라가 관광업 죽인다고 욕하라고 제목을 저렇게 한거라 기자를 욕하는겁니다
     
       
mmmmk 2020-05-24 (일) 13:49
제목만 보는 사람이 많은 것을 알고 일부러 오해하도록 기사제목을 만들고,
본내용은 정상적으로 써서 면피받는 거지. 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은 제목만 보고 정부 욕하겠지.
덴마크모카라… 2020-05-24 (일) 04:26
상황을 그대로 전하는 거면 크게 문제될 건 없지 않나
     
       
버클 2020-05-24 (일) 11:57
FYBs 2020-05-24 (일) 04:32
미디어가 병신천지...
아침점심저녁… 2020-05-24 (일) 05:31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적인 추세가 이러하며, 한국은 98 감소했다. 라고 한다면
정보 전달로 봐줄수있지만
정부탓이라는게 안적혀있어도
현 상황에서 누가봐도 목적이 뻔히 보이는 제목이라
지금 현장에서 노력하는 분들을 생각하면 화가 나는게 정상일것 같은데요.
저걸 문제 없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진짜 맑은 마음으로 세상 사는 분인듯..
mlvnf 2020-05-24 (일) 06:08
팩트만 전달해도 조금이라도 정부에 불리하면

그래서 의도가 뭐냐?
뭐 어쩌라는거냐?

어쩌긴 뭘 어째.. 사실이 그런건데
안좋은 사실은 기사로도 쓰지말고 꽁꽁 숨겨야되나?
기사쓰면서 그게 정부탓 아니라고 일일이 해명하고 다녀야되나? 언론이 친정부 나팔수도 아니고 도대체 언론이 뭐라고 생각하는건지?
기레기 탓하는데 기레기는 이명박근혜 시절에도 있었고 기레기들 선동식 기사로 정부까는게 하루이틀이 아닌데
죄다 뇌리셋하고 '그 때는 입다물고 있다가..'타령
아 참 그 때는 기레기 탓해줄 '그 어용'들이 없어서 몰랐나? ㅎㅎ

머리달고 어떻게 저렇게 아무생각이 없지?
내가 기자가 아니라서 다행이지
기자였으면 우매한 민중들 수준보고 답답해 죽었을듯
     
       
코로나 2020-05-24 (일) 06:16
코로나 때문에 전세계인들이 여행, 비지니스 등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팩트와 글로 먹고 사는 기자가 그 늬앙스도 모르니 답답한겁니다.

한국인 일본 아예 안간다. 이 문장을 보고 코로나 보다 일본 불매가 먼저 생각나면 우매한가요?
          
            
mlvnf 2020-05-24 (일) 06:18
기사를 보고 댓글다는겁니까?
코로나 여파라고 몇번을 써놨는데?

남보고 팩트타령하기전에 뇌피셜로 글 쓰는 자신부터 돌아보세요
               
                 
잘큰아이 2020-05-24 (일) 07:05
네 글 잘 읽고 왔습니다.
기자라고 사람이 문맥이나 단어 선택은 참 뭐 같이 해놧더군요

사실내용으로 전달을 이상하게 해놓으니
사람들이 욕하는 걸겁니다.

예를 들어 제목부터 안온다 X -> 자제 or 감소 등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우송이감 2020-05-24 (일) 12:27
팩트라 하더라도 워딩에 따라 기사의 뉘앙스와 방향성이 달라지죠
그게 문제라고 지적하는 거구요
               
                 
코로나 2020-05-24 (일) 17:45
님은 기사 제목은 보고 댓글 다는거에요?


[mlvnf 는 에휴.. 답없는 ㅉㅉㅉ.] 이란 제목으로

[mlvnf 는 사실 좋은 사람이다] 라고 기사내용 쓰면 노프로블럼?

그것도 팩트와 기자윤리로 밥 벌어먹는 사람들이 이래도 노프로블럼?
     
       
FYBs 2020-05-24 (일) 06:56
mlvnf 검색하니까 ywca라는 곳에서 글쓴게 검색이 되서 처음엔 신천지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거기 뿐만 아니라 그럼 니가 살아보던가.jpg   글쓴이 : mlvnf …
라는 이름으로 많은 사이트에서 검색되더군요.
ㅎㅎ
회사 계정인가봐요?
회게에도 많은 똥 쌌던데.
그냥 일베 가서 하세요.
     
       
약에쓸개똥 2020-05-24 (일) 08:59
공감합니다..그런데 여기는 이런댓글 달면 안되는 곳이더라구요..
          
            
오키11 2020-05-24 (일) 09:26
요샌 이런 댓글이 유행인듯
안되는 곳에서는 안하면 될텐데요
그리고 특정댓글 안되는 곳이라는 근거도 없고 그냥 비방 목적인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개천재다 2020-05-24 (일) 13:39
여기는 어쩌구.. 이토렌트는 어쩌구.. 참 ㅋㅋ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지적은 하면서 계속 오는 건 무슨 심보?
          
            
코로나 2020-05-24 (일) 17:47
님이 가던 사이트랑은 틀리죠?
               
                 
약에쓸개똥 2020-05-24 (일) 18:50
세상사가 그렇게 흑백논리로 전부 분리가 되면 참 쉬울텐데··그죠??
내 편이 아니니까 넌 적이다··참 편하긴하네요
질주부장 2020-05-24 (일) 06:11
벨레충들이 구덕기 편을드네 사실적시냐 의도적인것 안보이냐 지금 여행객디 안온느게 그게중요하냐 개머저리
백종투 2020-05-24 (일) 06:14
벌레만도 못한 새끼들
아사도짱 2020-05-24 (일) 06:45
에라 기레기들아...벨레 ㅅㄲ들..
벌려라하니 2020-05-24 (일) 06:56
저런거 보면 국가가 어느정도 언론을 장악해야 맞나 싶기도 함....
뽕망치 2020-05-24 (일) 07:51
우리나라 해외 나가서 쓰는 돈이 외국인 들와서 쓰는 돈보다 컸을텐데 그것도 비교해주지
아니 2020-05-24 (일) 08:16
실질 문명은 이토인들인 듯. 사실을 적어도 뭐라하네 ㅋㅋㅋ 자기들이 색안경 끼고 보면서 ㅋㅋ
     
       
소향Queen 2020-05-24 (일) 09:12
제목 : 이토인들 색안경 끼고 언론비판

내용 : 제목장사 하는 버러지들 천지인데 색안경 꼈다고 지랄병하는 벌레새끼들이 많이 있어...

이게 니 수준 병신새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2020-05-24 (일) 09:16
욕하는 것만 봐도 수준 알겠네요. 차단.
               
                 
악귀나찰 2020-05-24 (일) 09:52
일베 아니죠
(일베조선족틀딱빨갱이충)들은  찐따라 수간해서 벌레새끼들을 깐다던데 아니죠?? 일베충 것들은 뇌에 구데기가 가득해서 입으로 똥을 싼다고 하던데 일베충들은  똥속의 구데기 년놈들인걸요
아유 무서워라 그런데 발담그지 말아요
     
       
코로나 2020-05-24 (일) 17:48
기자가 기사를 쓰는거지. 게시판에 낚시글 쓰는게 아니죠.
기자가 쓰는 기사의 제목은 기사 내용을 관통해야 합니다.

님은 그걸 모르시는구나
          
            
아니 2020-05-24 (일) 20:12
음 제가 모른것도 있지만, 그래서 저 제목이 관통하는 내용이 뭔데요? 외국인 아예 안온다. 이것 뿐이잖아요. -_- 무엇이 문제인지?
디데이 2020-05-24 (일) 09:27
그냥 통계 기사인거 같은데?
     
       
공숲 2020-05-24 (일) 09:35
단순통계라도 제목이나 분석은 제대로 된게 아니죠.
제목은 코로나가 들어가야하고
통계분석에선 누구나 알고있는 코로나뿐만 아니라
입국 출국 절차의 복잡성이나 가격인상등의 요인이 들어가야하는데 그런것도 빠졌죠.
이런 기사는 상식이 결여된 분들을 위한 사실전달일 뿐입니다.
역군은이샷다 2020-05-24 (일) 09:50
기레기 왜완견 언론 진짜 일본똥꼬빠는 기더기 모두 대대적인 수술을 해야함 얼마 안남았다.
뽀에요 2020-05-24 (일) 09:52
기레기들 제목으로 장사하는거 하루 이틀도 아니고

평생 그렇게 살다가 욕처먹고 오래 살겠지
뽀에요 2020-05-24 (일) 09:57
제목이라는 것은 전체 글의 내용을 종합하여

대표할 수 있는 단어나 문장을 만드는건데

좀더 자극적이고 자기들 입맛에 맞는 것으로 도배하려고 함

예를 들어 반 공영제인 버스를 타려다가 정류장에서 급하게 달리던 자전거에 부딪혀서 시민이 다침

이런 걸 자기 입맛에 맞춘다고


국가 지원금 들어간 대중교통 오늘만 사고 17건

이딴식으로 제목 지으면

국가지원금이 형편없이 소모 된다는 뉘앙스만 줌

기레기들 밥 처먹고 하는 짓이 저짓
몬산다정말 2020-05-24 (일) 10:11
안와주니 고맙네 기더기야
유키군 2020-05-24 (일) 11:50
그저 어그로를 끌기 위해서라면 선 넘은 멍청이고
안 좋은 의도로 한 거면 미친놈이지
이걸 실드치는 사람도 있네
dVan 2020-05-24 (일) 12:41
여기 댓글에도 여렀있네,기레기들이 저 따위로 싸질러도 그대로 믿는 ㅎ
동급생 2020-05-24 (일) 12:41
정상적으로 썼으면 "코로나 여파로 외국인이 안온다" 이렇게 나왔어야죠
튼튼닭 2020-05-24 (일) 12:48
당연한 거 아니냐.
오늘도인생 2020-05-24 (일) 12:54
야! 와도 문제야.. 라고 면상에다 말해주고 싶다
남도리 2020-05-24 (일) 13:06
다른걸 다 떠나서 국가간의 이동을 막고있는곳도 있는데

이건 뭐하자는 기사인지 모르겠네?

유럽 애들은 이제 조금씩 봉쇄를 풀고있고

미국도 봉쇄때문에 난리가 나고 했었는데

지금 관광객을 논할땐가?

우리나라가 자유롭다고 세계가 모두 똑같다고 생각하는건가?
주홍얼음 2020-05-24 (일) 13:16
일본은 99.9% 감소
팩폭러 2020-05-24 (일) 13:16
우리나라는 외국 처럼 기레기에 대항 하는 법률 좀 생기면 좋겠다 일단 검찰개혁 마치고 바로 언론 좀 개혁해야될텐데
이젠 언론 탄압한다고 ㅈㄹ 하려나
몸통새 2020-05-24 (일) 13:25
호주는 마이너스야...
백팩 2020-05-24 (일) 13:57
기레기라는 직업은 소시오패스들만 가능한가? 아니면 지능지수가 70정도 되는 좀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가능한 직장인건가? 왜저러지?
문명타임 2020-05-24 (일) 14:53
지금 시국에 여행하는놈이 정상이냐.
이런 기사 쓰는놈이 정상이냐
이런기사 쓰는놈 옹오하는게 정상이냐
ㅋㅋㅋㅋ
우슬비 2020-05-25 (월) 00:36
기레기 제목이 왜 중요한지 모르고 기레기 쉴드 치는 ㅄ이 있네. 

가령 문대통령 지지율  '60% 최고조'로 제목을 뽑는 거와 '40%나 불신임' 이런식으로 내용과 달리 얼마든지 자극적으로 뽑는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나?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3-25 75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52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8
32004 [엽기]  브라질 몰카 수준.jpg (1) 스샷첨부 노랑노을 09:36 1 1043
32003 [기타]  S.E.S 슈,"3억4600만원 갚아야".jpg (4)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9:35 1 725
32002 [동물]  벌에 쏘인 고양이 특징.jpg (1) 스샷첨부 노랑노을 09:33 0 733
32001 [엽기]  연세대 학칙의 위엄.jpg (8) 스샷첨부 노랑노을 09:30 5 1340
32000 [유머]  어린딸이 화장을 재미 있어해서 걱정되네요.gif (7) 스샷첨부 짱구운 09:30 2 1175
31999 [유머]  출산율 높이는 확실한 방법 (4) 스샷첨부 뒷북전문가 09:29 5 1088
31998 [유머]  일본 멕이는 삼성 광고.jpg (5) 스샷첨부 클래식과재즈… 09:29 3 1166
31997 [유머]  이시국 전통시장.jpg (6) 스샷첨부 노랑노을 09:26 5 1363
31996 [기타]  배달초밥집에 500만원 벌금형 받게 한 썰 (4) 스샷첨부 사나미나 09:26 6 1466
31995 [유머]  나이 24먹고 딸치다 엄마한테 걸림.jpg (1) 스샷첨부 노랑노을 09:23 3 1641
31994 [동물]  대형견 말티즈.gif (3) 스샷첨부 피라맥스 09:21 3 1042
31993 [기타]  가슴에 와 닿는 멘트.jpg (7) 스샷첨부 사나미나 09:21 14 1570
31992 [유머]  먹는 유형들.jpg (5) 스샷첨부 사나미나 09:20 4 1034
31991 [유머]  본인 위치를 잘 알고 있는 소련여자 (8) 스샷첨부 사나미나 09:19 6 1704
31990 [기타]  벤틀리의 주차 방법~ (10) 스샷첨부 징징현아™ 09:19 3 1668
31989 [유머]  조센징이 나쁜말임? (4) 스샷첨부 파라파라파라 09:14 6 1483
31988 [사회]  한명숙 사건 검찰이 떠는 또 다른 이유 (5) 스샷첨부 사나미나 09:11 0 1322
31987 [유머]  쩍벌하는 초딩 참교육 썰.jpg (3) 스샷첨부 사나미나 09:10 7 1848
31986 [동물]  정말 개같이 짤라버린 경우.jpg (7) 스샷첨부 피라맥스 09:09 5 1428
31985 [후방]  러시아의 비키니 방호복 챌린지 (1) 스샷첨부 파지올리 09:08 2 2022
31984 [유머]  딜이 아주 찰진 어머니 (1) 스샷첨부 골드호랑이 09:07 1 1691
31983 [후방]  아프리카 BJ 하루.gif (2) 스샷첨부 피라맥스 09:05 2 2396
31982 [유머]  유부남들의 가슴절절한 조언들... (17) 스샷첨부 거스기 09:03 5 2400
31981 [기타]  키 늘리는 수술 원리.gif (11) 스샷첨부 피라맥스 09:03 3 1956
31980 [사회]  N번방 잠입취재기자가 가장 고통스러웠던 순간 (4) 스샷첨부 posmall 09:01 0 1947
31979 [유머]  네티즌 : 아니 저출산이 왜 20 . 30대들의 숙제임 ? (21)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8:59 6 1713
31978 [사회]  이유가 뭘까요?? (2) 스샷첨부 몬스터님 08:57 0 1093
31977 [유머]  한결같은 남자 (2) 스샷첨부 또랭또랭 08:49 5 2104
31976 [기타]  차세대 HUD 기술.gif (17) 스샷첨부 피라맥스 08:48 5 3720
31975 [동물]  알아 두면 좋은 것 (4) 스샷첨부 사나미나 08:46 7 1214
31974 [유머]  샤인머스켓 포도 가격보고 놀란 박준형 (4) 스샷첨부 posmall 08:46 3 2995
31973 [기타]  여자친구 pt 시키면 위험한 이유.gif (11) 스샷첨부 피라맥스 08:45 8 3981
31972 [기타]  보석상 강도 손님이 제압.gif (6) 스샷첨부 피라맥스 08:42 5 2452
31971 [유머]  연예인이 한 달 동안 9,000만원 버는 방법.jpg (8) 스샷첨부 피라맥스 08:40 8 4276
31970 [동물]  아기 고양이가 싸우는 법 (3) 스샷첨부 posmall 08:37 4 1302
31969 [기타]  경주 스쿨존 9살 사건 피해자의 누나가 인스타에 올린 글 (18) 스샷첨부 사나미나 08:36 7 2151
31968 [기타]  파주시가 영국 글로스터셔에 방역물품을 지원한 이유 (만화) (4) 스샷첨부 사나미나 08:32 21 1488
31967 [사회]  쿠팡 대표가 말하는 한국인 (17) 인증메일안날… 08:31 0 3535
31966 [동물]  동물들의 임신기간 (5) 스샷첨부 posmall 08:28 4 2027
31965 [유머]  흔한 삼성 광고.jpg (5) 스샷첨부 인증메일안날… 08:26 7 3148
31964 [사회]  최배근 교수 '내가 수요집회에 참석한 이유','소설 쓰는 조선일보… (2) 스샷첨부 사나미나 08:25 0 1097
31963 [기타]  최초 업적을 달성한 디시인 (13) 스샷첨부 냥이사모 08:23 5 3351
31962 [유머]  아마추어 작가라고는 믿을 수 없는 사진실력 (5) 스샷첨부 posmall 08:22 4 3536
31961 [유머]  고기 못굽는다는 후배 (5) 스샷첨부 붉은언덕 08:14 9 4248
31960 [유머]  과연 슴가인가? or 엉덩이 인가?? (16) 스샷첨부 posmall 08:12 6 4234
31959 [블박]  절대 피할수 없는 사고 (13) 스샷첨부 posmall 07:54 2 3667
31958 [기타]  쾌변 하는 방법 (9) 스샷첨부 미친강아지 07:47 7 4856
31957 [사회]  문재인 정부 또 한 건 하네요 [기사] (19) 스샷첨부 mlvnf 07:37 0 5693
31956 [기타]  [펌] 한국이 유독 반일감정이 심한 이유.txt (14) 스샷첨부 사나미나 06:51 40 5655
31955 [동물]  증거를 남긴 냐옹.jpg (4) 스샷첨부 alllie 06:50 10 3886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