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 유머
  • 영화
  • 동물
  • 연예
  • 정보
  • 자동차
  • 회원
  • 게임
  • 사회
  • 시사
   
[사회]

한국 기독교, 천명대 규모 예배 강행: "예수님 탄압하는 공산당 문재인 말 안듣겠다"

글쓴이 : 알랄라 날짜 : 2021-01-26 (화) 14:07 조회 : 2749 추천 : 33  


경고 무시하고…주말 ‘1000명 대면 예배’ 강행한 물의

부산·서울 일부 교회들, 금지 지침에도 대면예배 강행


서울과 부산의 일부 교회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지방정부의 비대면예배 지침과 경고를 무시하고 대면예배를 강행해 물의를 빚고 있다.


부산시는 10일 “종교시설 점검 결과, 세계로교회와 서부교회 두 곳이 방역수칙을 어기고 대면예배를 강행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적용된 부산에서는 비대면예배가 원칙이다. 다만, 온라인 예배 진행에 필요한 20명 이하 모임은 허용하고 있다.


전체 교인이 3500명인 부산 강서구의 세계로교회의 이날 대면예배에는 1090명이 참석했다. 이 교회에서는 지난 7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226개 시·군·구 기독교총연합 소속 목사와 교인 등 250여명이 모여 대면예배 동참 촉구대회를 열었다. 지난 6일과 3일 대면예배 때도 각각 300여명과 100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시는 이 교회를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여섯차례 고발했다. 


경찰도 최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넘겼다. 강서구청은 지난 8일 방역지침을 공식 거부한 이 교회에 1차 경고 조처했고, 10일 교회 운영중단 처분을 내렸다. 


11일에도 시설 점검을 한 뒤 대면예배 등 방역지침 위반을 적발하면 시설폐쇄 명령을 내릴 계획이다. 


이 교회 관계자는 “헌법에 보장된 종교의 자유가 침해당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데 형평성에 맞지 않고 불공평한 방역수칙을 적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난 7일 서구청으로부터 시설 운영중단 행정명령을 받은 서부교회도 이날 교인 56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면예배를 강행했다. 앞서 서구는 이 교회가 방역지침을 무시하고 대면예배를 계속하자 지난해 12월30일 1차 경고를 내렸고, 지난 7일 운영중단을 결정했다. 서구는 11일 이 교회의 시설폐쇄 명령을 내릴 방침이다.


서울에서도 금천구 예수비전 성결교회가 대면예배를 했다. 이 교회는 방역수칙을 위반해 집합금지명령을 받았지만 지난 4일까지였던 집합금지명령이 끝나고 맞은 첫 일요일인 이날 78명이 참석한 대면예배를 강행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서울시와 협의해 재고발 등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지난 2일 퇴원한 이 교회 안아무개 목사는 방역당국의 집합금지 명령 등을 ‘정치방역’ ‘교회탄압’이라며 세계로교회 등과 함께 정부를 상대로 행정소송을 제기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칼있을까 2021-01-26 (화) 14:15 추천 11 반대 0


자괴감 심하실듯~ㅎ
laksjjd 2021-01-26 (화) 14:12 추천 6 반대 0
판레기들이 뒤를 다 봐주니 저러는거죠
Bitacool 2021-01-26 (화) 14:27 추천 6 반대 0
기독과 개독은 이제 구분할 필요도 없음 이러고 일부라고 할라고?
이게 일부면 아닌 다수가 들고 일어나야 하는거 아닌가?
대체 니들이 이단이라 욕하던 신천지 보다 더하면 더했지 나을게 있긴 하나?
쥐샛기를잡자 2021-01-26 (화) 14:10
그래...뒤지려면 뭔짓을 못하겠냐 이 개독새끼들...소 귀에 경을 읽지
용미르 2021-01-26 (화) 14:11
기독교인지 개독교인지 이놈들은 이래도 다 일부만 수칙 안지키는거고
대다수 신자들은 잘 지키고 있는거제?
앵철이 2021-01-26 (화) 14:11
모지리들이 지들 경전의 본질도 해석 못해서 글자 그대로 믿으면서

그 글자 그대로의 생활도 못해 ㅋㅋㅋㅋㅋㅋ
개독지옥 2021-01-26 (화) 14:12
총으로  쏴죽여서 천국 보내줍시다 제발좀
laksjjd 2021-01-26 (화) 14:1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판레기들이 뒤를 다 봐주니 저러는거죠
칼있을까 2021-01-26 (화) 14:1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자괴감 심하실듯~ㅎ
추천 11 반대 0
은하제국황제 2021-01-26 (화) 14:17
하 예수씨 대체 뭘 잘못했길래 저런 ...

참 힘들겠네요.
레서판다 2021-01-26 (화) 14:19
미찐넘드라
블록틱스 2021-01-26 (화) 14:23
폐쇠시켜야함
황혼의잉여인 2021-01-26 (화) 14:23
니들말대로 공산당이었음 이미 사살됬을건데...
헤이즐라노 2021-01-26 (화) 14:26
저기에 화염 방사기 쏴서 다 고통스럽게 죽여버리고 싶다
Bitacool 2021-01-26 (화) 14:2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기독과 개독은 이제 구분할 필요도 없음 이러고 일부라고 할라고?
이게 일부면 아닌 다수가 들고 일어나야 하는거 아닌가?
대체 니들이 이단이라 욕하던 신천지 보다 더하면 더했지 나을게 있긴 하나?
부처님ㅋ 2021-01-26 (화) 14:31
교회에 화염병 던지고 싶다
흑적우 2021-01-26 (화) 14:32
아! 이 등신들을 어카지??
판정인 2021-01-26 (화) 14:43
진짜 개독을 쳐내야, 나라가 십보 전진한다.
북악흑제 2021-01-26 (화) 14:54
모이라고 하는 인간도 노답이지만, 저기 나가는 사람들도 좀 생각이 없는 것 같네.
니지트 2021-01-26 (화) 14:58
옛날에도 예수가 이래서 못박혀 뒈진거야
노답 꼴통이었거든 예수도
배댓처럼 예수는 정상일거라 생각하면 큰 오산이지 ㅋ
Minime 2021-01-26 (화) 15:15
쫌!!!!!!!!
ㅇㅇㅁㅁㄴ 2021-01-26 (화) 15:41
미친 개새끼들 그냥 무인도 하나 마련해서 예배같은거 보다 걸린 새끼들은 치료해주지 말고 처넣어야된다. 신의 뜻으로 뒤지던지 살던지. 시벌놈들.
너나들이™ 2021-01-26 (화) 17:18
영세민 가계도 강제 폐쇄하는데 왜 교회는 못하냐?
교회도 전국적으로 한달간 폐쇄시켜라
쏘쏘잉 2021-01-26 (화) 18:13
벌금이 있어야지 아~~~주 씨게
그래야 저지랄안하지
문만닫아놔봐야 눈이나 깜짝하것나
jambul 2021-01-26 (화) 20:08
누가 저기에 총질 좀 해줬음 ㅎㅎ
사춘기소년 2021-01-26 (화) 20:29
대면 예배하고 있을때 코홀드 격리 해버리고 또라이하나가 불질러버렸으면 좋겟다
프레드리카 2021-01-26 (화) 21:34
코로나 퍼져도 지들 잘못은 인정 1도 안하고 문재인 탓하면 다 해결됨 ㅋㅋㅋ
JkYi 2021-01-27 (수) 01:12
참 기가차고 독하네 교인들 거참 말 정말 안듣네!!!!!!!
왜그러삼 2021-01-27 (수) 07:52
코로나목사바이러스19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검색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검색은 2천건 단위로 끊어서 검색되오니
계속해서 검색을 원하시면 아래 다음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