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영화
  • 동물
  • 컴퓨터
  • 회원
  • 시사
  • 게임
  • 유머
  • 정보
  • 사회
  • 연예
  • 자동차
   
[사회]

한국에 ‘조선족 학교’ 지어달라는 중국 동포

글쓴이 : 아이언엉아 날짜 : 2021-03-04 (목) 14:14 조회 : 8946 추천 : 62  
본문 이미지


조선족 동포들이 “조선족만을 위한 학교를 설립해달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지난달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북한의 초대 주석 김일성을 본받아 남한에도 조선학교가 설립돼야 한다”는 취지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조선족이라고 소개한 A씨는 “(한국) 정부가 앞장서 조선족만을 위한 학교를 설립해야 한다”며 “조선족이 한국 문화에 동화돼 원래 문화를 잊고 산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일본 도쿄와 중국 헤이룽장성에 각각 조선학교가 있다”고 덧붙였다.

일본과 중국의 조선족 학교는 고(故) 김일성 주석이 설립에 깊숙이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학교는 북한의 지원을 받는다고 한다.

 

A씨는 또 김 주석이 카자흐스탄 등에 사는 조선족을 위해 문화시설을 열었다고 언급하면서 문재인 정부에도 “조선족 문화 보호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듣기로는 이 문화시설에 김일성의 자금이 무려 70%나 들어가 있다고 한다”며 “덕분에 수많은 조선족이 문화를 보존하고 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몇몇 누리꾼은 “공산주의를 가르치는 학교를 세금으로 만드는 것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입을 모아 반대 입장을 드러냈다.


http://m.segye.com/view/20191001504418



동포 이ㅈㄹ

제미니 2021-03-04 (목) 14:15 추천 45 반대 0
지랄하십니다
Rachae 2021-03-04 (목) 14:16 추천 45 반대 0
한국에 살면서 한국 문화에 동화돼 원래문화를 잊고 사는 게 문제면 한국에서 나가면 됨ㅇㅇ
삼인조 2021-03-04 (목) 14:15 추천 23 반대 0
김일성을 본받아?
삼인조 2021-03-04 (목) 14:1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김일성을 본받아?
추천 23 반대 0
     
       
지나가던미토… 2021-03-04 (목) 14:52
이거 북괴를 찬양 고무하는 거면 국가보안법 위반인데
제미니 2021-03-04 (목) 14:1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지랄하십니다
추천 45 반대 0
Rachae 2021-03-04 (목) 14:16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한국에 살면서 한국 문화에 동화돼 원래문화를 잊고 사는 게 문제면 한국에서 나가면 됨ㅇㅇ
추천 45 반대 0
허허하하K 2021-03-04 (목) 14:17
한국 군대의 주적이 누굴까?
CHCP437 2021-03-04 (목) 14:17
자기 나라로 가면 해결될 문제
판정인 2021-03-04 (목) 14:17
아주 염병을 하는구나
열무국수 2021-03-04 (목) 14:17
조시나까잡수고 니들나라로 돌아가
NANAYAa 2021-03-04 (목) 14:19
조선동포가 어딨지? 아무리 둘러봐도 조선말 쓰는 중국인만 보이는데?
자칭킹카 2021-03-04 (목) 14:19
습근평씨는 안만들어주나?
camiosdm 2021-03-04 (목) 14:20
ㅋㅋㅋ조선학교 있는곳으로 가라
짱깨들아
엠식스 2021-03-04 (목) 14:20
일단 설립하자.... 입학하는 족족 북으로 보내주면 좋아할듯
남도리 2021-03-04 (목) 14:20
학교에서 중국말쓰고 공산당 찬양하려고?

국보법 위반일껄?

한국 학교다니기 싫으면 그냥 니네 나라로 돌아가라

짱깨들아
닐삼촌 2021-03-04 (목) 14:21
니들이 지어라 ㅋㅋ
Alshain 2021-03-04 (목) 14:22
누가 동폰데
?
알쟁이 2021-03-04 (목) 14:23
짱깨 고 홈
절망의끝에서 2021-03-04 (목) 14:23
이럴거면 그냥 니들 나라로 떠나라.... 왜 남의 나라 와서 자기 나라 학교를 만들라고 하는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그냥 떠나! 여긴 한국이고 니들 나라가 아냐....
어쩌라9 2021-03-04 (목) 14:26
북한으로 가든가 ㅋ
뉴비틀 2021-03-04 (목) 14:29
세금도 안내고 범죄만 저지르는 짱꼴라가  학교를 지어달라고하네
최강자이언츠 2021-03-04 (목) 14:30
지어서 천안문 대학살 교육하면 되겠네. 미국도 투자할려나 ㅋㅋㅋ
RedWings 2021-03-04 (목) 14:32
니네 나라가세요
올해대운 2021-03-04 (목) 14:36
진짜 쓰레기인것들이..그렇게 학교 짓고 싶으면 지들이 돈 번거 모아서 지으면 되지.. 별 미친소리를....
촌장빠삐놈 2021-03-04 (목) 14:36
짱깨 새끼들 진짜 지랄도 풍년이다 ~ 꺼져!!
듀랜달 2021-03-04 (목) 14:36
니들 돈으로 100% 짓는다고 해도 허가 안해줄 마당에 지어달라고 하다니, 짱깨 새끼들은 진짜 그지근성까지 완벽하다
Fintale 2021-03-04 (목) 14:38
중국 국적이면 기본적으로 정신이 나가버리나???
미쳤네
오리매운탕 2021-03-04 (목) 14:38
그렇게 김일성이 좋으면 북으로 가던지, 아님 지들나라로 가든지..
니지트 2021-03-04 (목) 14:42
어딜 감히 미개한 짱깨들이
피터펫 2021-03-04 (목) 14:43
애미애비없는소리하네
지율 2021-03-04 (목) 14:44
자기 나라로 가야지.
약산의진달래… 2021-03-04 (목) 14:46
한국 문화에 동화되라고 영주권 준건데?
만대임 2021-03-04 (목) 14:52
지랄염병하네 너네나라가 짱깨새끼들아
사이비 2021-03-04 (목) 14:53
김일성에게 이야기하면 되겠네
라시드링 2021-03-04 (목) 14:55
연변에서 오더니 염병을 하네
가니에 2021-03-04 (목) 14:55
미친새끼들
BoBo 2021-03-04 (목) 15:02
제발 겨 나오지들 말고, 니네 나라에서 살다 가라...
콜로서스 2021-03-04 (목) 15:03
국민 세금 가지고 한국땅에서 중공 국가 부르게 하고 중국어로 교육시키라고?
JAYD 2021-03-04 (목) 15:13
다 교도소 보내주면 되겠네 학교 가야지 얘들아?
랜디113 2021-03-04 (목) 15:14
하여튼 이놈에 조선족 새끼들은 뻔뻔함의 끝을 보여주네

니들이 뭘했다고 학교를 지으라 마라야 씨벌것들아
맨날 사고만 일으키고 살인사건 발생하게만드는 주원인인 벌레새끼들이 바라는건 존나 많네
끄지라 씨벌자슥들아
밀포드 2021-03-04 (목) 15:46
그러면 일본으로 가던지 중국으로 돌아가라!
쓰레기청소부 2021-03-04 (목) 15:59
한국에 북한식 조선학교를 지어달라고?
짱깨새끼들아 나대지 좀 마라
거기 다니고 싶음 북한이나 일본으로 꺼져
야한언니 2021-03-04 (목) 16:02
꺼져. 미친 짱깨 새끼들아.
우사운사 2021-03-04 (목) 16:04
짱깨새끼를 동포라 하지마라 시발 언론아
흑형초코바나… 2021-03-04 (목) 16:05
아놔....저 씹짱깨들이,  대한민국 오니까 지들이 소수민족인줄 알어? 
저것들이야 말로 지구에서 살말 해야할 족속들!!
썬데이 2021-03-04 (목) 16:13
인터넷 게시판 보고 결과를 뻔히 아는 기사를 써 제끼고 이름 밝히기도 부끄러우니 뉴스팀....
갈라치기 기사 좀 쓰지 마라 기데기 새끼들아
뻑가리스웨트 2021-03-04 (목) 16:24
이색히들이 안그래도 꼴보기 싫은데 아주 염장을 지르네?
꺼져 이 호로상놈의 색히들아
vuot 2021-03-04 (목) 17:01
그럼 북한으로 가면 되자나. 가서 정은이 돼지한테 만들어달라고 해
덜아잉p 2021-03-04 (목) 17:14
어딜 바퀴벌레 같은게 돈 벌어볼거라고 남의나라 처 기어들어와서 문화침탈하려들어? 미친거 아냐? 일본? 북한? 저게 다 뭔 개소리여? 나온게 아깝다고 너네나라 중국 못 돌아가겠으면 일본이나 처 기어들어가서 한국 욕해라. 한국에서 한국 욕하지말고. 에라이 거지새기들 퉷. 김일성?ㅋㅋㅋ 뭔 소리야 이거 제정신인가? 내가 50년도 과거로 돌아갔나? 도대체 내가 뭘보고 있는거야 ㅋㅋㅋ 이 거지같은 중국놈년들 박멸 좀 하자. 한국사람 앞에서 김일성 찬양하는 소릴하네ㅋㅋㅋ 문화침탈이야? 국가전복이야? 뭔데 목적이ㅋㅋㅋ 학교 세우자는 소리도 웃긴데 학교 세우자는 소리에 왜 그딴 개같은 명분을 설명하는데? 그소리듣고 그 고난의 세월을 겪은 우리가 퍽이나 공감하겠다ㅋㅋㅋ 머리에 뭐가 들어있는거냐 바퀴벌레들. 전국 호국원, 호국묘원, 유엔묘지가서 각 장소마다 죄송합니다 일억번 삼창하면서 365일 무릎꿇고 빌면 내가 너희 주장 인정해줄께. 천년의 적, 철천지원수 중공군새기들. 이새기들한테 제발 동포소리 좀 하지마라. 조선족도 아니고 그냥 중국놈이라고 칭하면 안되나? 화교동네에 가만히 있어도 혐오스러운데 말까지 재수없게 하니 극혐이다.
너자나자 2021-03-04 (목) 17:29
전원 추방 해.
유노응삼 2021-03-04 (목) 17:52


.
나쁜돌 2021-03-04 (목) 17:57
연변짱깨에게 한국은 고국도, 모국도, 조국도 아님...
그들은 그저 중국의 소수민족일 뿐이기에...
고수진 2021-03-04 (목) 18:33
그럼 북한이나 가라 3등급 짱꼴라들아
아벨라 2021-03-04 (목) 19:18
꺼져
oversoul 2021-03-04 (목) 20:17
짱깨 자본은 독입니다. 우물의 독보다 훨씬 무섭습니다. 모조리 연변으로 추방시켜야됨
작은실천 2021-03-04 (목) 21:54
동포?
김찰수 2021-03-04 (목) 22:14
꺼져 짱개 새끼들아 페미한테 배웠나 해달라 하지 말고 니네 나라로 꺼져
몰라새캬 2021-03-04 (목) 23:04
이제 조선족 동포로 인정해주는거 안하면 안되냐?

뼈속까지 중국인인데 무슨 동포
로날두처럼 2021-03-05 (금) 02:20
한마디만 하면 됨 그냥~ 꺼져~~
그림자들 2021-03-05 (금) 02:59
짱깨 고 홈
인근불량배 2021-03-05 (금) 03:35
1이 2이 3제 4이
동이를 이용해서 동이을 제압한다.
니가 그 중 2이 야.
짜장들이 2조선족 을 이용해서 4한국 의 역사도 빼앗고 제압하려 하는데, 이용당하는 줄도 모르고 있냐???

몽골도 내몽골 구슬러 외몽골과 싸움붙여서 방패막이 완충지대 역할.
그나마 이용할 가치도 없는 위구르는 수용소행 장기적출 ㅠㅠ 가두리양식이여 뭐여.
동포야! 중국뽕좀 빼고 정신 차려라.
우리 없었으면 니넨 중공에서 티벳 위구르처럼 2등시민도 못되는 4등시민인걸 왜 모르나...

요즘엔 조선족학교에 중국어만 쓰도록 한다며?
늬들 나라에는 한 마디 못하면서 우리나라에선 조선족 무슨문화를 보호해달라는 거냐?
다같이 중국되자는 거냐?
이건 뭐 좀비도 아니고 한 방울 섞이면 다 짜장행세여 멍청하게.
조선족자치구 독립운동이라도 해서 땅을 들고 와라. 그럼 받아주께.

짜장들이 윤동주도 중국인으로 만드는 와중에 이의제기 한 번 없는 늬들에게
한민족역사의 한 귀퉁이 차지할 지분은 없다.
레몬과자 2021-03-05 (금) 03:54
짱개놈들 지들 나라가서 먹고 살고 배우면 되지.

왜 남의 나라에 와서 염병들인지

요즘은 중국이 일본보다 훠~~얼씬 싫네요
니드회그르 2021-03-05 (금) 07:32
일단 불체자들 다 쫒아내고 그다음에 얘기해보자
효태이 2021-03-05 (금) 08:28
이거 근데 지어줄지도 모른다는 생각은 나만 함? ㅋㅋㅋㅋ
보이지않는형… 2021-03-05 (금) 08:46
한성화교학교처럼 찾아보면 있는데
더 많이 원하는건가 다른걸 원하는건가
     
       
효태이 2021-03-05 (금) 08:49
한성화교학교는 중국인들이 만든거고 학력 인정이 안된다네요
저 '동포'님들이 원하는건 세금으로 지어서 정식학교 만들어내라는 거죠
유키군 2021-03-05 (금) 08:59
한국에 살러 왔으면 한국인이 되던가
아니면 꺼져라 좀..
조선족이고 싶은데 왜 한국에 살려는 거냐?
저런거 만들어지면 더 늘어나고 나라를 좀 먹을거다 ㅡㅡ..
한국에 한국인이 아닌 조선족이 넘쳐서 개판될거임
스마일1 2021-03-05 (금) 09:00
한국에서 단물만 빼먹고 싶다는 말로 들린다.
쇼쇼숑 2021-03-05 (금) 09:04
그 조선족이 아녀 ㅉㅉ
 짱개들이 조선 글자드가면 지넨줄아네
단팥빵 2021-03-05 (금) 09:05
북한에다가 지어달라고 해라 김일성 본받을라믄
메텔의연인 2021-03-05 (금) 09:11
조선족 원래의 문화? 동포 아닌것 인정 한거네.
홍려 2021-03-05 (금) 09:23
좆족들 다 북한으로 보내버려야 저딴 소리 안지껄이는데

공산당 맛이 그립지?
     
       
워드맵 2021-03-05 (금) 09:30
안그래도 항미원조 같은 개소리 지껄이는 거 좋아하니까 북한으로 다 보내줘야 할 듯.
워드맵 2021-03-05 (금) 09:30
그리고 니들 자식들 교육에 들어가는 세금은 한국인들이 내고?
염병한다.
아침발딱 2021-03-05 (금) 09:57
그럼 한국에 왜있냐 븅
티벳토끼 2021-03-05 (금) 10:16


.
유리바늘 2021-03-05 (금) 13:40
중국으로 가 그럼.
한국 문화에 동화되서 문제가 있다고?
가라고 그럼.
누가 오라그랬어?
츄마이 2021-03-05 (금) 15:22
19년 10월 기사이긴 한데 설마 현재 만들어진것은 아니겠죠?
gamgam 2021-03-05 (금) 15:32
제가 어렸을 때 영등포에 살았는데 제가 다니던 영등포 초등학교 옆에 가면 친구들 사이에서 중국인학교라고 불리던게 있었습니다. 지금도 있는가 싶어서 검색 해보니 화교소학교라고 하는군요. 그런거 지어달라고 하는건가....
우리나라에서 살고 싶으면 그냥 한국학교 다녀야지... 아니면 지들 돈으로 만들던가... 북한이 한다고 우리가 해야되나..
판에미로 2021-03-05 (금) 17:28
미친 개소리 하고 자빠졌네.. 지 들 돈으로 한다고 해도 공산주의 싸이코들이라 반대인데, 한국 돈으로 하라고?
한국에 왔으면 한국 학교 다녀라, 이거 국개의원 중에 이거 찬성하는 놈 있으면 정치생명 끝내버려야 한다.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80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56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13
[비밀상점]  [이토회원단독] 월드클래스 디즈니 디퓨저 8종 (정품 특가 행사) (445) 이플러스
57694 [엽기]  [영상] 700여명 죽었는데…미얀마 군인들은 '댄스 파티' (2) 이미지 yohji 13:43 1 232
57693 [유머]  회사 막내가 하와이안 피자 시켜서 난리남.jpg (7) 이미지 이토유저 13:43 2 631
57692 [기타]  리뷰 서비스 받아 놓고 리뷰 안 쓰는 남친 (2) 이미지 posmall 13:43 1 447
57691 [유머]  알아보면 의외의 K-검열 (3)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13:42 1 396
57690 [기타]  150년형 선고받은 '72조 금융사기범' 메이도프 감옥서 자연사 ,,, (2) 이미지 yohji 13:39 0 305
57689 [유머]  노룩패스 달인이 예능에도 출연.jpg (4) 이미지 반골드스푼 13:37 3 1045
57688 [유머]  기업에서 인성검사를 하는 이유 (8) 이미지 ㅇㅇ그러해다 13:33 12 1061
57687 [감동]  미얀마의 정의구현 (5) 이미지 posmall 13:28 8 1007
57686 [기타]  2020년 해외 기업 한국 매출&이익 (10) 이미지 Clothild 13:17 1 1183
57685 [유머]  국민대 서예지 (feat.시험기간) (7) 이미지 스미노프 13:16 11 2627
57684 [기타]  불가리스 근황 .JPG (17)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13:14 14 2013
57683 [기타]  1평방 침대엔 170㎝ 리얼돌이… 동네로 퍼지는 ‘인형매춘’....ㄷㄷㄷ.... (9) 이미지 패션피플 13:12 10 2110
57682 [유머]  홍석천 가게에 처음 가서 당황했던 유도 선수 조준호 (1)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12:56 8 2962
57681 [블박]  분기점 추돌사고 대환장파티 (14) 이미지 행복♥ 12:54 7 2440
57680 [기타]  ‘손가락 욕’ 숙명여고 쌍둥이 변호사 “무죄 확신…왜 그랬는지 공감할 것” (9) 이미지 yohji 12:53 9 1430
57679 [기타]  넷플릭스 '안나라수마나라' 제작…지창욱X최성은X황인엽 캐스팅 (9) 이미지 yohji 12:45 5 2247
57678 [유머]  광고 레전드 (4) 이미지 공백처리 12:43 6 2921
57677 [유머]  눈오리 만드는 도구가 없었던 사람..jpg (7) 이미지 뚝형 12:42 8 3328
57676 [유머]  서예지 기사에 댓글 못 써서 답답한 언냐들 근황.jpg (1) 이미지 1등당첨자 12:42 6 3230
57675 [유머]  새우와 꽃게가 경주를 띈다면? (2) 이미지 뚝형 12:33 10 2489
57674 [기타]  부산의 노면전차.jpg (15) 이미지 뚝형 12:31 9 4038
57673 [유머]  시골시장 특징. (9)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12:29 8 3080
57672 [기타]  솔샤르의 내로남불 (8) 이미지 행인4 12:29 22 2783
57671 [기타]  폼은 일시적이지만 클래스는 영원하다.gif (5) 이미지 뚝형 12:16 15 4091
57670 [기타]  강원도지사....“한중문화타운 반대 100만명 넘어도 가짜뉴스 바로잡겠다”....ㄷㄷㄷ (23) 이미지 패션피플 12:13 18 2324
57669 [기타]  이번주 골목식당 대박예상 옹심이집 (15) 이미지 하나둘3 12:13 18 4205
57668 [엽기]  中 게임 "미소녀 캐릭터 이순신 장군....비하 의도 없었다" (33) 이미지 yohji 12:11 8 2742
57667 [사회]  김용민 PD 페이스북 (11) 이미지 사나미나 12:08 0 1688
57666 [사회]  정의당,페미 버리나.. (26) 이미지 러블리러브 12:07 0 2996
57665 [기타]  인도의 화장지 공장 (14) 이미지 posmall 12:07 9 3642
57664 [기타]  투기 아닌 투자?...광명 땅 이전 토지 거래 분석하니 (2) 이미지 친절한석이 12:05 4 894
57663 [유머]  브레이브 걸스 음방 1위 했을 때 표정.jpg (2) 이미지 뚝형 12:05 5 3664
57662 [사회]  아직도 세월호냐? 라는 족속들에게.jpg (12) 이미지 안녕하신가영 12:05 0 2015
57661 [사회]  [딴지펌] 검찰 "표창장 조작사건" 간단요약 (8) 이미지 사나미나 12:05 0 1407
57660 [사회]  검찰, 이성윤 검찰총장 후보 지명하면 기소할 것.jpg (12) 이미지 노랑노을 12:04 0 1173
57659 [기타]  "성매매라도 강제로 성관계하면 강간죄"…위자료 3000만원도 (14) 이미지 yohji 12:03 17 2484
57658 [기타]  넘사벽 여배우들 졸업사진.jpg (11) 이미지 뚝형 12:01 7 4628
57657 [기타]  한국, 백신 수급.....'빨간불'…얀센 접종 중단, 모더나 美 우선 공급....g… (3) 이미지 패션피플 12:00 6 979
57656 [기타]  일본군 위안부 실제 증거영상 공개 (3) 이미지 사나미나 12:00 20 2160
57655 [기타]  고덕아파트, 저상차만 요구…다른 아파트 택배대란 해법은 달랐다 (5) 이미지 yohji 11:54 4 1691
57654 [사회]  '면접 성차별' 회사 사장에게 〈82년생 김지영〉을 보내다[시사인] (7) 러블리러브 11:53 0 957
57653 [기타]  호불호 갈리는 비행기 좌석.jpg (16) 이미지 뚝형 11:53 6 4138
57652 [블박]  신기하네... (3) 이미지 낭만객잔 11:50 5 1521
57651 [유머]  효과적인 쌀벌레 퇴치법 (10) 이미지 posmall 11:50 16 2800
57650 [기타]  서울 중구 '여성안심특공대' 화장실 불법촬영 막는다[세이프타임즈] (5) 러블리러브 11:50 4 704
57649 [기타]  자기관리 끝판왕이라는 유재석.jpg (22) 이미지 사나미나 11:49 22 3655
57648 [사회]  서예지 등 잇단 학폭 논란...정부 "가해자, 학생부에 기록 남기는 방안 검토" (7) 이미지 yohji 11:47 0 1352
57647 [사회]  왜 결국 그사람 방식대로 되지? 가스라이팅 의심하세요[조선일보] (3) 러블리러브 11:47 0 1168
57646 [기타]  방송에서 퇴출 당했던 최양락.jpg (2) 이미지 왜죠 11:46 10 3377
57645 [기타]  평화로운 브라질 거리 (3) 이미지 posmall 11:45 5 294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