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
  • 정치
  • 자동차
  • 사회
  • 자유
  • 영화
  • 컴퓨터
  • 연예인
  • 인플
  • 게임
  • 정보
  • 유머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마인드블로 로또페이 레이븐 준비중

[유머] 여자 속옷이 꼴리는 이유
글쓴이 : 마춤법파괘자   날짜 : 2021-12-03 (금) 10:29   조회 : 29249   추천 : 48


오싹오싹~

댓글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욕설/반말/인신공격 관련 내용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회원모두가 이용하는 게시판인만큼 기본매너를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로간의 생각이 다르다고 하여 상처를 주는 댓글 / 불편함을 주는 댓글 보다는 따뜻한 댓글로 배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글에 문제가 있다면 정중하게 이의제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고소미 피해를 보지 않도록 신중한 언행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스스로 자정작용이 가능하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예의범절 2021-12-03 (금) 18:28
    추천 13 반대 0
    부사관 출신이라 훈련소에서 봤는데 기본보급으로 속옷은 스포츠 브라(검정) 줍니다. 화장품은 자외선차단제 아이쉐도 로션 스킨 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개월 훈련 끝나갈때 쯤이면 여군이건 남군이건 검댕 검댕합니다. 영내 생활할때는 자대마다 다른데 사제 화장품 쓰게해주는데가 있고 보급품만쓰게 하는데가 있습니다.
  • 냉소월 2021-12-03 (금) 10:32
    토미가 또
    추천 0 반대 0
  • 소울프라야 2021-12-03 (금) 10:36
    크큭 미안하게됐어에서 욕이나오네 ㅋㅋ 어떤병신이 그린거야 이거
    추천 1 반대 0
  • 유안 2021-12-03 (금) 10:37
    이새끼는 배덕감 같이 일본 뽈노에서 만든말이나 사용하는 병신임 작을 몇번 보는데 하나같이 일본말을 번역해서 사용함
    대가리가 일본에 절여져 있다는 뜻임
    추천 72 반대 30
  • 제주감귤 2021-12-03 (금) 10:48
    @유안

    근데 왜 계속봐요?
    님도 욕은하지만 사실은 이미 대가리가 절여진거 아님?
    추천 9 반대 41
  • 유안 2021-12-03 (금) 10:52
    @제주감귤

    역사책을 만드는 이유가 뭘까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라고 경고하는겁니다.
    일본식 표현을 사용하는건 스스로가 일본에 지적 종속민 식민이 되었다는 뜻이에요.
    너같이 무식한새끼를 일깨우기 위해서 역사책을 만드는겁니다.               
    글고 너 무슨 아이디 멀티냐? ㅋ
    추천 20 반대 13
  • Orange16 2021-12-03 (금) 11:04
    @유안

    님이 말한 "일본에 지적 종속민 식민이 되었다는 뜻"에서 접두사 "~적"도 일본식 표현입니다.
    님이 쓴 "이유"라는 말도 일본식 음독에서 넘어온 말입니다..순화어로는 까닭, 명목, 연유가 있습니다.
    추천 4 반대 24
  • 헐랭이31 2021-12-03 (금) 11:38
    @Orange16

    ~적은 중국식 표현입니다. 접두사가 아니라 접미사.
    추천 8 반대 0
  • Orange16 2021-12-03 (금) 11:49
    @헐랭이31

    아 접미사...
    기원은 중국이지만 기능적인 쓰임은 일본식입니다.ㅋ
    추천 2 반대 24
  • prisen 2021-12-03 (금) 23:05
    @Orange16

    뭐래냐? 중국어에서 的 (적) 은 우리말의 적과 같은데 ㅋㅋ

    아 물론 的은 다른 뜻도 있어서 100%는 아니고 ㅋㅋ

    뭐든지 일본기원설 외치냐?

    일본이 만든 한자어 자랑하지 마라.
    남의 나라 글자 2개 붙이는 건 초딩도 한다.

    우리가 HAND PHONE이라고 2개 영단어 붙여 쓰지만 미국 영국말에 없다.

    그런 거 만들어 놓고 세계에 자랑하면 모자라 보임 ㅋㅋ
    추천 5 반대 0
  • Orange16 2021-12-04 (토) 08:57
    @prisen

    일본기원설이라고 한적이 없는데...
    댓글 시간상 제가 바로 아래에단 보셨을텐데 이상한 소리 하시네요..
    기원은 중국이지만 쓰는용법은 일본식이라고 분명히 말했는데..

    아..그리고 반말하지 마세요
    추천 0 반대 0
  • prisen 2021-12-04 (토) 10:29
    @prisen

    중국 일본을 거쳤으니 용법이 일본 용법이라???????

     
    한자는 

    중국 에서 한반도로 전달.
    한국이 일본에 전달....

    이 역사는 일본 역사 다큐멘터리에도 나옵니다.

    的은 아주 먼 옛날 우리나라 역사책에서도 쓰는....

    아, 그리고 중국어 사전에서도
    한국어랑 똑같은 용법으로 쓰고

    그거.. 한국에 전달된 거고
    다시 일본에 전달된 거고 ㅋㅋㅋㅋㅋ

    그리고요
    일본이 만들어낸 신조어 한자단어는요
    중국 고사성어를 줄여서 만든 거에요

    예를 들어, 경제라는 단어
    경세제민을 줄여서 경제라고 한 거고

    ㅎㅎㅎㅎ

    그리고
    2개의 한자 단어를 붙이는 건 중국 초중고딩도 다 하는 거에요

    우리가 순수 우리말 단어 2개 붙여서 재미난 신조어 만들어 보라고 하면
    다 만들 수 있죠?

    당연히 중국 초중고딩도 할 줄 알ㅇ요

    근데 일본이 그런 단어 만들었다고 열라리 자랑하면
    좀 모자라 보여요....

    더구나 그 한자는 중국 거고 일본 거 아니거든요....

    그니까 자기네 글자도 없이 남의 나라 글자 2개 붙여놓고
    자랑하면 더 모자라보여요

    프랑스 그리스어 단어가 영어속에 녹아들어가서
    영국 미국인이 프랑스 그리스어 단어 쓰지만

    그 어느 프랑스 그리스인도
    아 영어.... 개허접한 언어야..... 우리 프랑스어 단어가 졸라 많아.....ㅋㅋㅋㅋㅋ

    라고 비웃지 않아요........ ㅎㅎㅎ


    그리고요
    그 한자는 중국 거에요 일본 거 아니고요 그니까 더  쪽팔리고 더 모자라보여요

    순수 일본어 단어를 세계인이 쓴다면 몰라도 ㅎㅎㅎㅎㅎㅎㅎ
    추천 0 반대 0
  • Orange16 2021-12-04 (토) 11:08
    @prisen

    제가 한자 자체가 일본거라고 했나요?
    기원은 중국인데 쓰이는 방식이 일본식이라고요..
    공부 그렇게 많이 하셨다니 한가지만 물어볼게요

    중국의 的용법은 한국, 일본과 많은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
    "실제로 중국의 的 용법은 한국어나 일본어와 큰 차이가 난다. 일단 한국어는 명사만 결합하고, 일본어 的은 명사에 더해 명사구나 인용구까지 결합가능한데, 중국어 的은 형용사나 동사를 비롯하여 여러 품사와 결합하며, 용법도 다양하다. 또, 중국어의 的은 조어력이 크지 않고 제한적인 반면, 한국어의 '-적'이나 일본어의 的은 남용되는 것이 문제시될 만큼 조어력이 크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또한 "관형격으로 사용되는 '-적'으로, 이는 일본어가 맞다. 이하 서술은 2012년논문 「한·중·일 삼국의 '的'에 대한 대조 연구」(아시아문화연구) 참고하자. 이미 일상적인 한국어의 일부분이 되었고, 중국어의 관형격 표지 "底・的"이 기원인 것은 맞으나, 일본어에서 -tic과 的(teki)의 발음 유사성을 염두에 두고 중국어의 的과 기능차이가 큰 접미사를 만든 것이다. 일본인 아라가와(荒川)의 角川外來語辭典에 “메이지 초기에 야나가와(柳川春三)가 처음으로 ‘-tic’에다가 ‘的’이라는 한자를 갖다 붙였다”고 되어 있다. 현대 한국어에 널리 쓰이고 있는 한자 접미사 ‘-적’은 일제시대에 일본 유학생들이 처음으로 당시 일본 말·글을 흉내내어 쓰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라고 되어있는데..

    이말이 사실인지 여부와..

    만약에 이말이 사실이라면 제가말한 "기원은 중국이지만 용법은 일본이다"가 맞는지 틀린지..

    만약 틀렸다면 왜 틀렸는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국립국어원에 ~적 용법에 대해 검색해보니 확실치않고 알려진게 없다라는 것만 나오네요

    그리고 저 일뽕아닙니다..그리니까 쪽지보내서 헛소리하지마라, 닥쳐라, 무식하다, 이런 매너없는 말은 삼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추천 0 반대 0
  • 노보비너스 2021-12-04 (토) 06:19
    @Orange16

    ㅎㅎㅎ 너무 자신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거 아닌지.. 적은 중국어로 더로 발음 되는데.. 한국보다 더 많이 쓰입니다.
    추천 3 반대 0
  • 없읍니다 2021-12-04 (토) 09:18
    @Orange16

    일뽕에 뇌가 절여졌네요..
    추천 1 반대 0
  • 눈물젖은대머… 2021-12-03 (금) 13:55
    @유안

    좀 너무가는거같은데....
    추천 1 반대 0
  • 제주감귤 2021-12-03 (금) 14:23
    @유안

    뭔가 유식한척 존나 했는데 여기서도 역시 개 까이고 계시네요 풉....ㅋㅋ
    추천 3 반대 16
  • 키엌키읔키엌 2021-12-03 (금) 14:18
    @제주감귤

    그치만...
    추천 0 반대 0
  • 쓰다듬어주고… 2021-12-03 (금) 11:33
    @유안

    그냥 저런류 만화가 일본 망가에서 많이 나오니까 쓴거지 ㅋㅋㅋ
    추천 1 반대 0
  • sidka7 2021-12-03 (금) 14:01
    @유안

    쓰잘떼기 없는 의미부여에 개쩌네여 ㅋㅋㅋ
    추천 2 반대 0
  • 스카이라이프 2021-12-03 (금) 14:06
    @유안

    안녕하십니까?

    개방형 사전인 "우리말샘"에 '배덕감'이 아래와 같이 뜻풀이되어 실려 있습니다. 문의하신 바를 판단하는 데에 우리말샘 정보 외에는 찾을 수가 없어서, 이에 따라 판단하건대, 단어 뜻은 해당 단어가 쓰이는 맥락에 따라 정의되므로 '배덕감'의 뜻도 아래에 보인 용례에서와 같이 쓰임에 따라 지금과 같이 풀이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회적 금기를 어기거나 도덕적으로 옳지 않은 행동을 했을 때 느끼는 쾌감.

    오히려 기존의 불륜이 금단의 열매를 따 먹는 듯한 배덕감으로 인해 더욱 자극적이었다면, 앞으로는 좀 싱겁고 밋밋하게 느껴지지 않을지?≪딴지일보 2015년 2월≫
    소설 OO는 하늘까지 치솟는 불길의 장려한 배덕감을 그렸다.≪씨네21 2018년 5월≫

    https://www.korean.go.kr/front/onlineQna/onlineQnaView.do?mn_id=216&qna_seq=173224&pageIndex=1

    -------------------------------------------------------------------------------------------------
    개소리 작작
    추천 3 반대 8
  • 돈까스정식2… 2021-12-03 (금) 17:13
    @유안

    그런 병신같은 맛이 있죠
    추천 0 반대 0
  • 봉사왕 2021-12-03 (금) 17:44
    @유안

    너무갔네;;
    추천 0 반대 0
  • sionic 2021-12-03 (금) 21:22
    @유안

    그냥 평범한 덕후같은데요? 오바 ㄴㄴ
    추천 0 반대 5
  • 로지스 2021-12-04 (토) 03:58
    @유안

    이정도면 병임..
    추천 1 반대 0
  • 럽플로우 2021-12-04 (토) 04:27
    @유안

    ㅄ 일반 덕후급이 배덕감 썼다고
    일본찬양하냐 ㅋㅋㅋㅋㅋ

    덕후들 싸그리 일본찬양자 행 ㅋㅋㅋㅋㅋㅋㅋㅋ ㅈㄴ 무식한 흑백논리 ㅋ
    추천 2 반대 0
  • BTS♥IU♥SO 2021-12-04 (토) 10:17
    @유안

    인생 존나 피곤하겠다ㅋㅋㅋㅋ
    추천 0 반대 0
  • 위대한수령님 2021-12-03 (금) 11:03
    저 군대 있을때는 보급으로 안나오고 피복비 별도로 나와서 산다고 들었음
    추천 2 반대 0
  • 죄의삯 2021-12-03 (금) 11:08
    그런거 안나옴 진지하게 믿은거?
    추천 0 반대 0
  • 닭이싫어요 2021-12-03 (금) 12:38
    요즘은 속옷 보급으로 안나오고 사입게 한다고 들었는데... 여군도 사제 그냥 입는거 아닐까요?
    추천 0 반대 0
  • LUVTOME 2021-12-03 (금) 14:29
    안에는 사제겠지...
    추천 0 반대 0
  • 널지운다 2021-12-03 (금) 15:23
    그래서  배덕감이 뭔 소리야 ?
    추천 0 반대 0
  • 팔판마을 2021-12-03 (금) 15:50
    사병만 보급빤스 나오고
    직업군인은 개인이 알아서 사입지않나?
    빤스 브라자에 ㅋㅋ 브레이브 우먼? 브레이브걸 ? ㅋㅋㅋㅋ
    추천 0 반대 0
  • 네로바이 2021-12-04 (토) 02:30
    @팔판마을

    병이나 간부나 보급품 똑같습니다
    차이점은 병은 훈련소와 상병때 총 2회 지급, 간부는 후보생 때만 지급 이후로는 매년 지급되는 간부피복비로 군복사고 전투화사고 속옷사고 가능은한데 돈이 너무 적게 지급이 되어서 전투복 한벌만 사도 끝납니다 더 사려면 주변에 부탁하거나 사비로 사야하지요
    사비로 군용살바엔 사제를 쓰고 마는거구요 ㅎㅎ
    단 유격 한 번 뛰고나면 팬티고 양말이고 너덜너덜해지니 이때만큼은 군용씁니다 ㅎㅎㅎ
    추천 0 반대 0
  • 우리동네김씨 2021-12-03 (금) 16:02
    여군은 화장품 값도 주더라
    추천 0 반대 0
  • 예의범절 2021-12-03 (금) 18:2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부사관 출신이라 훈련소에서 봤는데 기본보급으로 속옷은 스포츠 브라(검정) 줍니다. 화장품은 자외선차단제 아이쉐도 로션 스킨 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개월 훈련 끝나갈때 쯤이면 여군이건 남군이건 검댕 검댕합니다. 영내 생활할때는 자대마다 다른데 사제 화장품 쓰게해주는데가 있고 보급품만쓰게 하는데가 있습니다.
    추천 13 반대 0
  • 수니네 2021-12-04 (토) 08:46
    @예의범절

    잠깐만요
    훈련소에 "봤"다구요...?!!!
    추천 0 반대 0
  • 클리소벨 2021-12-03 (금) 19:04
    기본적으로 군장물품에 속옷몇개 넣으라 되어있는걸로 기억하는데 보급되는거 아닌가..
    추천 2 반대 0
  • GXP387952 2021-12-03 (금) 21:40
    배급은 되는데 불편해서 사제 사입는다고 들은거 같음...
    추천 0 반대 0
  • 딩코딩 2021-12-03 (금) 22:22
    보급병 출신입니다. 과거에만 보급되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재산관리대장 프로그램에 여성속옷(브라) 항목이 존재는 하더군요. 무려 콘돔도 있습니다...
    추천 1 반대 0
  • 잉앙웅엥 2021-12-04 (토) 00:37
    @딩코딩

    콘돔은 군병원에서 가끔 성인지교육 행사할때 병원 내원자들에게 증정..
    추천 0 반대 0
  • 네로바이 2021-12-04 (토) 02:38
    @딩코딩

    후보생 때 임신해서 퇴소하는 사람들이 기수마다 발생해서 여군한테만 콘돔 지급합니다
    추천 0 반대 0
  • 타다샤 2021-12-04 (토) 04:27
    생리대도 나오고 임신테스트기도 나옴.
    추천 0 반대 0
  • 기억은저편넘… 2021-12-04 (토) 08:43
    간피소(간부피복판매소) 정리해서 봤는데 그냥 검은색이었음
    추천 0 반대 0
이미지
0 / 100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