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 자유
  • 동물
  • 인플
  • 정보
  • 연예인
  • 유머
  • 정치
  • 게임
  • 영화
  • 사회
  • 자동차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지니페이 특공마켓

   

자격증 인증하라고 하고 막 못믿는 사람이 있네요

[댓글수 (38)]
글쓴이 : 도마위고기 날짜 : 2021-10-16 (토) 23:34 조회 : 4396 추천 : 26  

정확한 날짜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제가 공장 퇴사하기 전 즈음에 공부를 시작해서

요즘까지 이어서 하고 있으니까

대략 3년 좀 안되게 자격증 공부를 취미삼아 하고 있는데요


게임기에 수십만원 쓰고 현질하고 그러던 걸 아끼니까 돈이 꽤나 여유분이 있어서

말 그대로 취미로 시작한 겁니다.


공부 기간은 뭐 길면 14일, 짧으면 하루 정도 투자해서 취득했고

노가다 하면서 앵간한 작업들은 유튜브 보고 독학으로 했으며

공장 다닐 때 경력이 인정되서 고졸이지만 기사 왠만한거 다 열렸네요.


3년 이내에 저렇게 딴걸 못믿는다 구라다 주작이다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가 뭐 유튜버거나 공인도 아니고 사회에 영향력이 있는 사람도아닌 

그냥 심심할때 들어오는 이토인일 뿐인데 저걸 인증하는 것도 귀찮고 


지인들도 못 믿는 사람도 더러 있으니 그거야 뭐 말로 하면 다 믿지만

굳이 뭐 제가 인증까지 하며 노력할 의무는 없으니깐요.

믿던 안믿던 자유죠, 그렇다고 제 자격증이 취소되는 것도아니고 ㅎㅎ;


실제로는 제가 올렸던 리스트보다 시험 본게한 3~4개 정도 더 있는데

2년이 좀지나면서 없어진 필기 시험들도 있지만 그런건 적지않았네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십쇼~

뭐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자격증 발급 싹 받아서

기분 좋게 올려는 볼게요~


진세하 2021-10-17 (일) 01:14 추천 8 반대 0
당연하죠. 그만큼의 자격증을 가진사람이나 단기간에 딸수 있는사람이 드무니까요

나 컴활자격증 1개 있다 그러면 누가 인증해보라하겠습니까

인증해보라는말은 그만큼 힘들고 그런사람들이 별로 없으니까 그러는거겠죠

그 사실이 진짜라면 대부분의 사람이 못믿을만큼 힘든건데 내가 해냈다고 자랑스러워하시면 됩니다
Nophist 2021-10-16 (토) 23:59 추천 7 반대 0
그런데 일단 본인이 보유한 자격증이, 누구나 그정도쯤은 보통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일단은 못믿는게 당연한거고 믿어주는 사람들이 오히려 좀 예외인거 같은데요. 그걸 굳이 인증까지 해가며 믿게 만들 필요가 없는건 물론이지만, 그렇다고 못믿는 사람들이 딱히 이상할건 없는거 같은데.
흰트는코롤로 2021-10-17 (일) 22:12 추천 3 반대 0
ㅋㅋㅋㅋㅋㅋㅋㅋ 발급받는데 무슨 몇십만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회하나하면 다뜨는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까지 주작 잘봤어요~ 관심끌기 성공!! 축하!! 이야 인기글 2번 축하!!
아예 자격증자체를 따본적없는 사람인듯ㅠㅠ
noodles 2021-10-16 (토) 23:37
기능서 부터 기사 시험  같은 건 띄엄띄엄 하는 것 보다  한번 할때  연달아  하는 게  요령이나  습관도  붙는 다는 건  상식이라서  이상한 건 아닌데요

그 위부턴 좀 틀려지긴 하지만요


글쓰신 분이  하신게  대단하지 않다는 게 아니라  공부 요령이  그렇다는 겁니다    —;
     
       
글쓴이 2021-10-16 (토) 23:41
@noodles

전기기능사 필기가 인강7일, 기출풀이 7일 총 14일로 가장 오래 걸렸구요.
오히려 기사 2개 붙은거 필기가 저번에 코로나 때문에 1차 2차가 통합되면서 토, 일 연속으로 본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원래는 6일 공부하고 시험, 6일 공부하고 시험 이렇게 계획했다가 한번 틀어지고 다시 13일을 분배해서
공부한 후에 토, 일 연속으로 봐서 두개 모두 62.5점으로 붙었습니다. 잊을 수가 없는게 원래 모든 자격증 원서를 제가
안 버리고 모으고 있어요. 그래서 가끔 공부하다가 제가 본 시험들 원서를 쭈욱 보면, 아 이날 어디서 무슨 시험을 보았고
택시타고 갔는지 아님 자각할 뻔해서 킥보드를 타고 갔는지 다 기억이 납니다ㅋㅋ
그런 재미가 있어요. 게다가 기사는 통합되면서 한 번 시험 기회를 날려서 개 빡쳤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기능사 실기 작업형 같은건 그래도 공장이나 노가다 하면서 좀 익숙한 것들이 많아서, 독학으로 겨우겨우 딸 정도로
준비했었고, 기능사 필기는 왠만하면 7일 정도 공부하면 붙더라구요.(전기제외)
     
       
글쓴이 2021-10-16 (토) 23:43
@noodles

그 외에 큐넷 이외에 주관 시험들도 3일 정도면 무난하게 넘어갔었습니다. 물론 저도 탈락한 시험들이 없지는 않죠. 예를 들자면 지금 기억에 나는건 사실  천장크레인기능사 필기도 땄었는데 실기를 제가 준비 안해서 없어졌었네요.
무튼 지금도 꾸준히 공부중이고 올해는 2개 정도만 더 취득하고 정리하렵니다. 내년에 다시 준비해야죠.
날 추우니 건강 챙기세요~
          
            
noodles 2021-10-16 (토) 23:46
@도마위고기

노력하신 만큼 언젠가  꼭 보답 받으실 겁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정직한놈 2021-10-16 (토) 23:52
못믿는다 인증해라 이런사람 많죠. 열등감에 빠진 사람들.
     
       
글쓴이 2021-10-16 (토) 23:57
@정직한놈

처음엔 저도 감정적으로 왜 못 믿지? 이런 생각에 뭐랄까 억울하다? 섭섭하다? 뭐 그런 생각이 들었었는데, 사실 제 친구가 저한테 저걸 3년 안되서 땄다고 하면, 저도 못믿을 수 있겠구나 그렇게 보면 또 그분들 말이 일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지고 보면 뭐 저도 그분들 같은 생각을 할 수 있겠구나 싶지만, 그건 그거고 뭐 저는 또 새로운 자격증 공부를 찾아 떠나야지요. 공부란게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게 아니라 그냥 재미로 하다보니 또 이게 게임마냥 성취감도 있고 머리를 계속 쓴다는 점에서 뭔가 그런게 중독되어버린것 같습니다.
Nophist 2021-10-16 (토) 23:59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그런데 일단 본인이 보유한 자격증이, 누구나 그정도쯤은 보통 가지고 있는게 아니라면, 일단은 못믿는게 당연한거고 믿어주는 사람들이 오히려 좀 예외인거 같은데요. 그걸 굳이 인증까지 해가며 믿게 만들 필요가 없는건 물론이지만, 그렇다고 못믿는 사람들이 딱히 이상할건 없는거 같은데.
     
       
글쓴이 2021-10-17 (일) 00:01
@Nophist

맞습니다. 처음엔 저도 감정적으로 생각했는데, 위에 글에서도 남겨놓았다 시피 저라도 제 친구나 지인이 저렇게 갑자기 말하면 못믿을거 같아요 ㅋㅋ;; 뭐 원래 그렇잖아요 그래서 충분히 이해는 합니다만, 막상 막 말을 들으니 제가 모르는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약간 서운한? 그런 마음이 들었던 것 같아요.ㅎㅎ제가 이토 그래도 오래 있었던 회원으로써 그런 마음이 든 것같아요. 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진세하 2021-10-17 (일) 01:14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당연하죠. 그만큼의 자격증을 가진사람이나 단기간에 딸수 있는사람이 드무니까요

나 컴활자격증 1개 있다 그러면 누가 인증해보라하겠습니까

인증해보라는말은 그만큼 힘들고 그런사람들이 별로 없으니까 그러는거겠죠

그 사실이 진짜라면 대부분의 사람이 못믿을만큼 힘든건데 내가 해냈다고 자랑스러워하시면 됩니다
     
       
글쓴이 2021-10-17 (일) 01:35
@진세하

응원 감사합니다.
안녕히주무세요.
구나 2021-10-17 (일) 03:21
인증글은 뿌푸다만 올리면 됨..
     
       
글쓴이 2021-10-17 (일) 21:42
@구나

ㅎㅎ..그런가요
NO26K 2021-10-17 (일) 07:36
뭐 어디든 신기할 정도로 자격증을 많이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 보니 전 그러려니 하는데 당장에 제 대학시절만해도 기술사를 3~4개 가지고 계신 교수님도 계셨었으니...
이전 글을 보니 많은 노력을 하신 갓 같습니다.
본받아야 할 자세네요. 재미 붙여서 하시는 공부인만큼 결과가 더 좋으신게 아닐까 싶네요 흥미 없이 무언가 하면서 결과를 이끌어내는건 어려운 일이니까요 ㅎㅎ
     
       
글쓴이 2021-10-17 (일) 21:43
@NO26K

맞는 말씀입니다. 더 분발하겠습니다.
우앙훌쩍 2021-10-17 (일) 10:45
인증하라는 사람도 님도 둘다 자격증이 필요한 일을 하는 게 아니면, '당장 필요하지 않은데 왜 땄지?'라고 생각할 수 있죠.

자격증을 취미로 공부하는 사람은 별로 없잖아요. 다들 필요하거나 나중에 쓸모가 있을지도 모르니깐 따는거죠.
     
       
글쓴이 2021-10-17 (일) 21:43
@우앙훌쩍

맞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용꼬리용용가… 2021-10-17 (일) 18:17
대단하시네요.
저도 한번 해볼까하다가... 2시간만에 포기 ㅋㅋㅋ

공부는 대학이후로 접는것...ㅋㅋ
     
       
글쓴이 2021-10-17 (일) 21:35
@용꼬리용용가리

저도 그래서 처음부터 어려운 것 말고 쉬운것 위주로 시작해서 공부에 대한 감을잡고 하고 있어요 ㅎㅎ
오렌지다리 2021-10-17 (일) 19:32
친구 중 한놈이 뜬금없이 보트 운전면허를 땄는데
동기부여가 되더군요
그래서 몰줄만 알았던 지게차 따고
다른 거 또 파고 있습니다.
     
       
글쓴이 2021-10-17 (일) 21:35
@오렌지다리

좋습니다! 화이팅 해요~!
유하하 2021-10-17 (일) 19:51
자랑도 하실겸 인증하시면되는거아닌가요...;; 그거 사진찍고 올리는데 얼마나걸린다고..
     
       
글쓴이 2021-10-17 (일) 21:33
@유하하

굳이요? 귀찮습니다.
     
       
글쓴이 2021-10-17 (일) 21:34
@유하하

그리고 귀찮은 건 둘째치고 자격증 발급비만 몇 십만원이라서요.
     
       
글쓴이 2021-10-17 (일) 21:46
@유하하

그리고 생각해보니, 다른 사람한테 해도 유하하 님 같은 분한테는 굳이 할 필요도 없네요.
의심은 의심대로 하고 아닌가요...; 라던가 걸린다고... 처럼 비아냥 대는데 굳이 아 그러세요~ 그럼 제가 님 믿게 해드릴게요~ 이럴 의무도 없잖아요. 발급비 님이 내줄 것도 아니고 제가 당장 필요해서 발급 받는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설사 인증 했다 칩시다. 그럼 님이 와~ 정말이셨네요~ 축하드려요~ 하겠어요? 바로 버로우 타거나 진짜네 ㅇㅇ 정도로
반응하는데 제가 그 반응 볼라고 굳이요? 제가 발급 다 받더라도 좋은 현상이 없을 것 같습니다.
홈빠™ 2021-10-17 (일) 20:02
음 자랑할거면 확실하게 해줘야 아무말 못합니다. 인터넷은 더욱.. 사람도 못믿는데...
     
       
글쓴이 2021-10-17 (일) 21:33
@홈빠™

이거는 맞는거 같아요. 근데 전 자랑도 자랑이지만 더 자극받고 공부 더 하려구요 ㅎㅎ
쇼쇼숑 2021-10-17 (일) 20:54
자신이 이정도 노력으로 자격증땄다고 자랑하려고 쓴글인데, 당연히 보통사람들 생각하기에 뛰어나다 싶으니 진짜인지 어그로인지 보여달라고하고 인증할 자신도 없으면서 줄줄이 딴 자격증써놨으면 인증도 할자신이 있어야죠, 도올선생이 하버드 논문 논쟁터지니 바로 인증했듯이, 그냥 본인이 떳떳하면 자격증 주민번호 가리고 인증해요! 인정받게
     
       
글쓴이 2021-10-17 (일) 21:34
@쇼쇼숑

발급 전부 안받았는데 계산 때려보면 몇 십만원 나옵니다.
아마미하루카 2021-10-17 (일) 22:02
리플 구경 하다보니 궁금해서 질문 드리는건데, 요즘은 자격증 인터넷으로 다 확인 되지않나요?
     
       
글쓴이 2021-10-17 (일) 22:06
@아마미하루카

되긴 할겁니다.
흰트는코롤로 2021-10-17 (일) 22:1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발급받는데 무슨 몇십만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회하나하면 다뜨는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끝까지 주작 잘봤어요~ 관심끌기 성공!! 축하!! 이야 인기글 2번 축하!!
아예 자격증자체를 따본적없는 사람인듯ㅠㅠ
     
       
글쓴이 2021-10-17 (일) 23:13
@흰트는코롤로

자격증을 따본 적이 없으니 이러지 ㅋㅋ 조회 하면 뜨는거 아는데 그것도 귀찮아요~^^
당신 같은 사람 때문에 굳이 그 고생 할 필요는 없어용
     
       
글쓴이 2021-10-17 (일) 23:14
@흰트는코롤로

더 많은 자격증을 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당.
그리고 자격증 발급 받아본 적 없으시죠? ㅋㅋ 개당 만원 넘는것도 있고 6천원 짜리도 있고 그래요.
조회할라면 하죠 근데 비아냥 대는 인간 때문에 굳이? ㅋㅋ 안 믿을거면 마세요~ 어차피 님은 보여줘도 안믿을
사람입니다. 그냥 제가 더 열심히 공부해서 더 딸게요~ 게임마냥 하니까 재밌어요 자격증 공부 ㅎㅎ
지나가라어서 2021-10-17 (일) 22:27
흔한 네이버앱에도 자격증 인증 관리 있어요.

저도 발급 받은적이 없습니다. 보통은 필요 없으니까요. 확인서 프린트 끝. 저는 잉크가 없어서 잉크값이 나오네요...
     
       
글쓴이 2021-10-17 (일) 23:15
@지나가라어서

예전에 확인서? 뭐 그런거는 인쇄 해 보았습니다. 하나씩 발급 받고는 있는데 나중에 더 따고 한번
제가 인증해보도록 할게요. 네이버앱은 해본적이 없네요. 검색해보겠습니다.
     
       
글쓴이 2021-10-17 (일) 23:38


@지나가라어서

          
            
Annular 2021-10-18 (월) 08:00
@도마위고기

헐...자격증이 19개......
     
       
글쓴이 2021-10-17 (일) 23:38
@지나가라어서

저도 네이버에 이런 기능이 있는 것은 처음 알았어요 ㅎㅎ 신기하네요.
여기선 해당 기관만 뜨는 거 같아요. 그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미지
0 / 1000
   

(구)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정치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9-13 9
 [필독]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9-13 10
13028  '밴드 오브 브라더스' 마지막 생존자 99세로 사망 기사를 접하고.. 이미지 PzGren 02:21 2 47
13027  [오늘의 날씨] 2021년 12월 07일 낮 최고 16도…걷기 좋은 날 이미지 5180 02:01 1 14
13026  타코야끼를 시켰는데... (1) 밀리카드환타 01:51 2 61
13025  전 아무래도 지리산 보단 키마이라가 볼만하던데 (1) 로키구십오 01:20 2 70
13024  데이터가 한순간에 없어졌네요. (4) 이미지 magaret 01:07 5 147
13023  와이프랑 대판 싸우고 밖에 나왓다. (7) nervous 00:15 7 402
13022  자동차 선호 변화 ... (4) 은하제국황제 00:13 4 167
13021  깜빡이 키고 끼어들려고하면 왜 뒷차들은 풀악셀을 밟을까요 (13) 배리나이스 00:10 8 144
13020  지금 동상 이몽 보는 중......ㅎ 하얀손™ 12-06 8 39
13019  코로나19 백신의 통증 (1) 기후위기 12-06 7 97
13018  자동차 운전자들 인간적으로 진짜 너무한다 (6) 레이쳘쿡쿡 12-06 7 217
13017  발망치 소리 본인은 인지 못하는 건가... (4) 참된자아 12-06 8 163
13016  고생하셨습니다. 바보자슥 12-06 8 32
13015  토욜에 부스터샷 맞았습니다 (1) Ol지동 12-06 8 104
13014  요번 3차요 언제까지 예약 되나요? (4) 홈빠™ 12-06 9 87
13013  헬스장에서 기구 사용법 잠깐 가르쳐달라는 것도 pt비용내야할까요? (6) 하느리여 12-06 9 271
13012  부스터샷 담주에 예약했는데 친구가 우리나라 인구현황 자료를 보내왔네요 (12) 이미지 Khan 12-06 8 187
13011  일본 애니에서 왜 배에다가 붕대를 감나요.? (5) 츠바이크 12-06 9 365
13010  이토 운영자 부산에 출현 (8) 이미지 잇힝e 12-06 18 1091
13009  물백신, 백신에 나노칩 등등.. 백신음모론이 미국 유럽만 있는 줄 알았는데.. (4) 망고맛쥬스 12-06 12 102
13008  피처폰 20핀 충전케이블은 어디에서 구할 수 있나요?? (12) 넌내게목욕값… 12-06 11 195
13007  분노의 질주 이번에 나온거 보는데 와..심하네요(스포_) (9) 풍운비 12-06 12 271
13006  혈전성 외치핵 재발로 강제 금주중이네요 (3) 짤방토크 12-06 12 111
13005  밤 하늘 하얀 별 (3)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12-06 10 188
13004  부스트샷 다들 맞으셨나요? (21) 만렙뚝방 12-06 13 1253
13003  불이야~ (5)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12-06 10 131
13002  오미크론 최선의 희망회로를 돌리면 (2) 어라하 12-06 8 180
13001  백신 거부자들은 항상 이걸 논리라고 말해요. [자필] (10) 황금거지 12-06 22 1096
13000  발톱무좀 없어질수도있나요? (6) 20세기소년 12-06 9 251
12999  제빵 학원 (5) 이미지 노력왕 12-06 8 229
12998  혼자 한잔 빠라삐리뽕 합니다.(feat.굴&목살 오븐구이) (8) 이미지 유안 12-06 12 170
12997  백신진짜 아픔.. (8) 뇌빌 12-06 10 265
12996  화이자 백신맞고나면많이아플까요?? (11) 살까죽을까 12-06 9 170
12995  오마이 쥴리야~ (1) 골드라이탄 12-06 8 144
12994  치과 여러곳 가는게 맞나요? (5) 윤배앵z 12-06 8 120
12993  여자가 필요한지 알았는데 인생 기분이 다운이네요 (3) 우주파일럿 12-06 9 207
12992  <독서 무용론> (4) 일본킬러 12-06 9 171
12991  4000 (2) 이미지 불러불 12-06 12 194
12990  패딩 하나 질렀네요 (16) 이미지 I시나브로l 12-06 9 1679
12989  백신 거부자들 대부분이 모르는 충격적인 사실. (24) tkandk 12-06 23 253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