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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김치 온라인겜 극혐인 점이

글쓴이 : 허니버터야옹 날짜 : 2018-11-10 (토) 01:18 조회 : 3640

쓸데없는 NPC 서브퀘 뺑뺑이 돌리기가 넘 많아요

성 으리으리하게 그래픽 디자이너들 갈려나가게 만들어놓고

사람들이 귀찮다고 대충 안 보면 억울해서 그런건지

이놈에게 말 거시오 → 저놈에게 이거 갖다 주시오 → 다시 처음 놈에게 가시오 → 이번엔 다른놈에게 가시오

 → 성 반대편 어디 구석에 처박힌 누구에게 뭐 갖다 주시오 → 받아서 다시 오시오 → 약오르시오?

쓸데없는 말걸기 뺑뺑이 퀘스트

심지어 의미도 없음

테라도 그렇고 무슨 온라인겜이든 간에 정말 귀찮게 뺑뺑이 많이 돌리네요



ʕ ͡• ᴥ ͡• ʔ
허니버터야옹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엔젤리오스 2018-11-10 (토) 01:21
것보다 이런 퀘스트가 더 짜증
슬라임 10마리 잡으시오 ,블루 슬라임 10마리 잡으시오 레드 슬라임 10마리 잡으시오 메탈 슬라임 10마리 잡으시오
의미 없는 숫자 놀음  ㅋㅋㅋ
     
       
글쓴이 2018-11-10 (토) 01:25
뭐 때려잡는건 액션이나 있으니 좋은데
누구 찾아가시오 다시 오시오 한번 더 가시오 졸라게 왔다리갔다리 하시오
진짜 극혐이네요
     
       
스타포지 2018-11-10 (토) 10:27
그건 와우의 주특기인데 ㅋㅋ
          
            
필립모리스 2018-11-10 (토) 14:22
와우는 스토리라도 연계가 잘되어 있고
퀘스트 동선의 선택지가 많죠.
이건 그냥 일본식 일자형 rpg에 더 가까움.
               
                 
나나나e 2018-11-10 (토) 20:17
요우 요즘은 좀 동선정리가 좀 되어 있는데 초기에는 ..
즐겁게살자 2018-11-10 (토) 02:01
김치 온라인겜 특징이라고 생각하시나요
mmorpg 다 그렇습니다. 와우도 이거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않아요.
     
       
글쓴이 2018-11-10 (토) 02:18
그런가요 와우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디아나 POE는 그런게 없어서 비교해서 생각하게 됐네요
          
            
사냥중 2018-11-11 (일) 11:50
아몰랑보소 ㅋㅋ

김치형은 스토리,퀘스트보다 사냥위주임 외국 사대하는사람들 전형적인특성ㅋㅋ

누가보면 한국 알피지겜만그런줄알겠네 ㅋㅋ
골드라이탄 2018-11-10 (토) 02:09
차라리 스토리가있는 의뢰퀘스트였으면 만들어지면 좋을텐데요...때론 서브퀘스트에 감동이 쌀짝있으면 좋을테고...때론 메인도 중요하지만 서브도 비중있는게..
     
       
글쓴이 2018-11-10 (토) 02:20
차라리 좀 에피소드 격으로 서브퀘스트 만들면 좋을텐데
아무 의미도 없이 누구에게 뭘 갖다주시오 몇번 반복하면 경험치 찔끔 주는건 좀
하긴 뭐 개발사 생각해보면 마을에 만들어놓은 수많은 NPC들
조금이라도 존재감 주려고 시도한건지도 모르겠네요
          
            
이거슨닉넴 2018-11-10 (토) 04:30
아마 레벨링체계과 지역숫자 등등을 고려한 방법일거에여
월드를 대부분 돌아다니게 해야하고 각 지역마다 체류 시간이 너무 짧아도 안되고
보상이 너무 크면 다른지역을 가기도전에 이미 레벨링이 너무 빨라질겁니다
그래서 대부분 큰 하나의 흐름이있고 지역마다 그 지역 고유의 스토리를 넣는 식입니다
이렇게 큰틀은 다들 똑같지만 동선이나 세세한 퀘스트의내용 등등의 디테일은 각 회사의
역량에 달렸지만 다들 고만고만할겁니다. mmo의 특성이라(와우가 그나마 스토리라도 녹여냈지만.. 잡다한일을 시키는건 어쩔수없었..)
결론은 mmo에서 위쳐3급의 서브퀘스트를 구현해내기는 쉽지않습니다.ㅜㅜ
이니미니마니 2018-11-10 (토) 06:29
비슷비슷해요
minave 2018-11-10 (토) 07:19
로아는 그래도 극초반 제외하곤 퀘스트 준사람한테 다시 돌아가는건 좀 드물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퀘보상받는게 더 많은편인거같아요.
gawletgn 2018-11-10 (토) 07:28
솔직히 알피지겜의 탑1 와우도 퀘스트는 이런거 겁나 많아요ㅋㅋㅋㅋ 전체 스토리야 영화만들어도 될정도지만 인게임에서 퀘스트는 이런거 많아요
알피지 겜의 한계라고 봐도 됩니다 로스트아크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도로공사 2018-11-10 (토) 07:40
한국형 양산쓰레기 만의 문제가 아니라 모든 mmo가 대부분 그런식입니다.
말이안통해 2018-11-10 (토) 09:28
와우 적응 못한 이유가 마을에서 마을까지 이동...고렙 되니까 탈것도 있고 하더만
20렙 정도까지는 할만하던데 넘어가니까 이동하는게 지겨워서 때려침
Sirfree 2018-11-10 (토) 13:16
mmorpg 최고봉인 와우도 같습니다 뺑뺑이,노가다는  mmorpg에서 없을수가없음
제목을 그냥 mmorpg 가 극협이라고 하세요  한국만 깎아 내리려고 하지마시고
디아나 poe는 장르가 다르잖아요 그건 퀘스트뻉뺑이가 아니라  같은보스잡고 템파밍 반복  결국 뺑뺑이는같음
그래서 잠은 더 오는장르죠
observer 2018-11-10 (토) 13:53
이게 싫다면 님이 MMORPG와 성향이 안맞는 걸수도 있지요...

퀘스트를 받고 해결하여 보상을 받는다 이게 기본인데 이게 그냥 뺑뺑이로 느껴진다면 그냥 다른 겜 하는게...
amomi 2018-11-10 (토) 14:56
그건 코쟁이 와우도 마찬가지임
루카루스s 2018-11-10 (토) 15:58
개발자들에겐 의미가 있겠죠. 자신이 만든 NPC나 구조물을 보여주고 싶을 테니..
복돌킹 2018-11-10 (토) 18:25
RPG 게임의 서브 퀘스트 정도 퀄러티로 스토리도 있고 이런저런 NPC들의 이야기도 넣고하면?
온라인 게임 폐인들의 컨텐츠 소모량을 따라갈수가 없어요.
하지만 2018-11-10 (토) 19:10
그렇다고 뺑뺑이 안돌리고 오크2000마리 잡아오시오!! 하면
또 그거대로 개노가다라고 징징댈꺼면서ㅋㅋㅋ
호두찡 2018-11-10 (토) 20:26
성이나 마을에서 뺑뺑이 돌리는데 다 이유가 있다고 하네요.

유저들이 기본적으로 접속하고 볼일보는 곳에,  사람들이 왕래가 잦아보이게 해서

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이 활발해 보이게 하도록 착시현상을 유도하는겁니다.
헤어랜드 2018-11-10 (토) 21:33
저런거라도 없으면..그냥 닥사뿐 ㅠ.ㅠ
아벨라 2018-11-10 (토) 21:57
전 퀘스트 깨고 스토리 보는 재미로 게임해서 퀘스트는 많아도 됨.
지리지요 2018-11-11 (일) 00:12
저는 닥사보다는...퀘스트가 더 좋습니다..
님이 말하는 김치게임이 되기전의 우리나라게임 닥사 너무 심했음ㅠㅠ
다크사이더스 2018-11-11 (일) 00:34
약오르시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필립모리스 2018-11-11 (일) 00:43
그건 양키 스타일임 우리나라 스타일은 리니지 스타일이지 닥사 스타일.
닥사 스타일이 안먹히니 와우 스타일 너도나도 따라하는거고...
와이나픽추 2018-11-11 (일) 08:54
퀘 뺑뺑이 가지고 너무 머라하지마세요
현실반영된거에요
동사무소나 시,군,구청에공무원하고 통화해보면 잘 모른다, 담당자 없다고 하루 종일 전화돌리고
회사 상사에 서류 가져가면 마음에 안든다고 다시해오라고 서류 던지고(그대로 가져가도 안 읽고 결제됨 ㅋㅋ)
초 현실반영 김치겜들~
개발자들의 경험과 마음이 담겨있다고 생각하세요
오렌지샤벳 2018-11-11 (일) 11:05
그런거를 해야 기본적인 플레이 패턴을 익히게 되고 조작법이라거나.
얼마나 기술적으로 제작했는지를 어필할수가 있지
1랩 생성부터 무조건 때려잡아라 하면 글세요.
아마도 게임이 초보자용 튜토리얼도 없고 뭐 이따구냐 라고 비난했을것 같군요.
까는데는 이유가 없다더니 정말..
     
       
글쓴이 2018-11-12 (월) 00:06
게임이 초보자용 튜토리얼도 없고 뭐 이따구냐 라고 비난 안했을 건데요?
관심법 쓰시나?
마을사람들 위주로 수차례 뺑뺑이 돌리는거 말하는건데
탁구공마냥 마을주민 A B A B A B 왔다갔다하고 경험치 약간 얻으면
제작진이 얼마나 기술적으로 제작했는지 알수있나 봅니다?
발끈하려거든 최소한 글 이해는 좀 하든가
포링 2018-11-11 (일) 14:41
약오르시오~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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