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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식이 사망사고 진짜 원인.avi

[댓글수 (466)]
글쓴이 : k뭉cll 날짜 : 2020-01-10 (금) 15:46 조회 : 48051 추천 : 99  




실제 민식이 사망사고를 보면


운전자가 민식이를 치고나서 6~12미터를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운행함



운전자가 23km로 운행해서 안전수칙을 지켰는데 부모가 돈뜯어내려고 감성팔이 한다는 개소리가 짜증나서


요즘 언론이나 가짜뉴스 만드는 애들이 보여주지 않는


사고 직후까지 나온 뉴스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앞으로 안전수칙 다 지켰는데 민식이가 죽었다는 개소리는 이토에서 그만 봤으면 해서 올립니다.



어벨렐레 2020-01-11 (토) 03:03 추천 43 반대 8


생각보다 정지거리 모르는 사람들이 많네.
저러니 민식이법이 먹혔지...
감자캐요 2020-01-11 (토) 03:22 추천 33 반대 8
에휴 이 민식이법은 정치인들이 안전에 대한 여론은 많이 있으니 뭔가를 해야될거 같은데, 그렇다고 스쿨존 차량통제같은 완전 불편한법을 만들면 자기들이 더 깨질거 같으니깐 스쿨존내에서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부터 죽이고 보자는 지극히 행정편의주의로만 버무려진 허술한법입니다. 그냥 ??당이 추진하는 법이니깐 무조건 정의라고 내세우는 분들 보면 정말 답답하더군요. 깨시민을 자처하지만 당만 바꿔놓고 보면 저쪽이라 다를바가 없는 맹목적인 모습들
용왕 2020-01-11 (토) 00:05 추천 25 반대 4
10m가 무지 긴줄 아시는데...

소나타 같은 중형 세단 두대 붙여놓으면 그게 10m정도 됩니다.

10km/h정도로 가다가 브레이크를 밟는다해도 물체보고 브레이크 밟는 시간까지 감안하면

짧게는 2~3m, 길게는 3~4m는 가야 완전정지가 됩니다.

브레이크에 발을 올려놓은 상태라 한들 1-2m는 기본...

그런데 시속 30km라면....

글쓴이분....

30km/h의 속도로 주행하다가 불쑥 코앞에서 나타난 장애물 인지하고 브레이크 밟는 테스트 서너번만 해보시길...

바로 답 나옵니다...

민식이법.... 애들 보호는 당연히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애들이 저런식으로 무대뽀로 나오는 것에 대한건....오롯이 운전자만 나쁜놈이 되어야 합니까??

위 영상에도 나오지만 저상황에서 과속카메라...횡단보도가 무슨 소용입니까..

운전자는 30이내였고 애들은 (조심히 건너야 하는)횡단보도 건너는 방법을 무시한채 냅다 뛰는데...

민식이법 ....어차피 시행된 법이고 지금은 기둥만 세운격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뼈대를 갖추어 제대로 된 법이 되기를....


적고보니 오해가 있을듯 한데...

영상의 운전자를 옹호하는건 아닙니다.

선명한 영상도 봤지만 저런 상황에서는 운전자가 보다

서행/일시정지 하여 방어운전을 했어야 하는 마음이 큽니다.

다만 일시정지라 한들 출발 순간에 저리 튀어나오면 답이 없습니다.

실제 그렇게 부딪혀 아이가 튕겨 나동그라지는 것을 본적도 있지만...

만약 그렇게 튕겨나간 아이가 넘어지며 머리에 타격을 입는다면....

그렇게 사망한다면.... 현재 민식이 법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의견은 바로 이런 부분 때문입니다.

법을 반대하는 것이 아닌 보완의 필요성을 이야기 하는....
hfthbc 2020-01-10 (금) 23:37 추천 8 반대 2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에선 일단 정지 후 출발해야하는데 이걸 지키는 운전자들은 단 한명도 없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이나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좁은 도로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도 말이다
오히려 여러 핑계를 대며 보행자를 위협하는 차량들은 줄지 않는다
여전히 우리나라 교통문화의 선진화는 갈길이 멀다
localess 2020-01-10 (금) 15:46 추천 7 반대 2
* 비밀글 입니다.
     
       
구르는곰 2020-01-11 (토) 17:49
공주거리니 제동거리가 슈마허 기준으로 맞춰 놓은게 아닙니다.
평균적이 사람을 기준으로하는건데.
저거보다 빠르면 반응속도 빠른 사람이죠.
생각이 있으면 그런 말 안할듯.
          
            
칠선 2020-01-12 (일) 17:02
뭔가 착각하시는게 공주거리가 엑셀에서 발이 떨어지고 브레이크를 밟는 시간으로 계산하는거고
만약 엑셀을 밞지 않았다면 의미 없는 계산이고 오히려 공주거리를 절반 그 이상으로 줄일수 있어요
그래서 양발하는 사람들이 이 시간을 없앤다고 따져든다고 하긴합니다
그리고 공주거리 계산할때 1초로 계산하는건 아시죠??
1초는 여성이나 노인들입니다 대부분의 남성들 운전 많이 하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0.5초에서 0.7초 입니다
이건 교육받은 내용입니다
          
            
칠선 2020-01-12 (일) 17:43
홍보자료인데 생각이 있다면 절대 평균치로 계산 안하죠
딱봐도 긁어온게 5030캠페인 자료인데
          
            
칠선 2020-01-12 (일) 18:44
영상 자세히 보니까 애를 친 시점에 검은매연이 나오네요
엑셀을 막밟는 시점이라서 반응속도가 저리 됐나봅니다
     
       
heejo 2020-01-12 (일) 14:29
저도 운전하니까 제동거리 저만큼 안나올것같다고는 생각하는데
우리가 급정지할때는 부딪히고 나서 밟는게 아니죠.
보통은 눈으로 먼저 보잖아요
저사고는 불법주차 차량때문에 거의 부딪히고 나서 사고를 인지한건데
차에 쿵소리 나고 0.5초안에 급정거 하실수 있나요?
참고로 1초에 6m가는건 24km 기준인데
          
            
칠선 2020-01-12 (일) 17:03
위에 동영상 보세요 몇초만에 밟나
너어무 느렸어요
               
                 
heejo 2020-01-12 (일) 23:18
영상이 너무 안좋은데다

누구는 빨리밟았다 늦게밟았다 말해봐야 증명할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동거리라는게 있는거죠
                    
                      
칠선 2020-01-12 (일) 23:40
영상 자세히 보셨나요?
하나의 팩트는 보이는데요
브레이크 등 들어오기 직전에 가속페달 밟은건 확실해 보이는데요??
                         
                           
iamspy 2020-02-02 (일) 10:16
횡단보도전 과속방지턱이 있는거 같은데,
과속방지턱 통과하면서 습관적으로
악셀 밟았을 것 같네요.
얘들 뛰어나가는속도랑 비교해보면,
과속은 아닌건 맞는거 같고....

그나저나 학교앞 횡단보도 앞에
주정차하고 있는 검은색 차주가
문제같은데.....
                    
                      
칠선 2020-01-12 (일) 23:53
밑에 깨끗한 영상 올린거 보니 좀 생각이 약간 달라지긴 하네요
만약 손짓한게 맞다면 저 엄마도 큰 문제인것 같습니다
근데 반응은 늦은건 맞음
막엑셀을 밟았기에  반응이 늦었겠지만
도로 상태를 보니 또 지자체 놈들한테 욕나오긴 합니다
          
            
칠선 2020-01-12 (일) 17:11
이건 제 예상인데 저런 반응 상태면 브레이크에 발도 아니고 엑셀밟고 막 가속하고 있는 상태 였을듯
          
            
칠선 2020-01-12 (일) 18:40
영상 자세히 봤는데
애를 친 시점에서 검은매연 나오네요
엑셀밟고 가속하고 있었던게 맞네요
칠선 2020-01-11 (토) 13:12
나도 저 법이 잘됐다는건 아닌데
국회의원과 공무원놈들을 까야지 왜 민식이하고 그 부모를 까냐고
자기들 자식이 눈앞에서 죽으면 제정신인 부모가 어디 있다고
     
       
리베일후 2020-01-14 (화) 04:22
악플러 특징 > 화보찍었다고 난리임 ㅋㅋ ㄹㅇ 부모뺑소니치여 뒤질련들임
마무쉬 2020-01-11 (토) 13:44
민식이 법을 떠나서 우리나라는 너무 개나소나 운전대를 잡고 있다는게 문제다
액션걸 2020-01-11 (토) 14:59
이제 너도 잠제적 가해자가 된다,,,,
드러멈어 2020-01-11 (토) 16:13
리베일후//
아니 내가 글을 쓴걸 제대로 읽긴한건가???
왜 슈마허 얘기가 나오냐고???
슈마허급 반응속도였어도 피하기가 힘들었던 사고일 수
있다라는거지 누가 무식하게 슈마허 이름만 알고 슈마허 얘기만 한 줄 아나;;;
물론 저 사고는 운전자가 시야확보, 신호등없는 횡단보도에서 브레이크에 발을
올리지않고 가속으로 넘어갔다는건 인정. 분명 운전자 과실이 큼
근데 확실한건 무조건적으로 운전자 과실"만" 있다라기보단
시설적인 문제, 사회적제도 등의 문제도 있다라는거지
무조건 지 말이 맞는거마냥 예비살인자네 가정교육이네 하면서
쪽지보내고 답글 싸지르는거보면 나보단 니 가정교육이 잘 못 된게 맞는거같다
민식이법이 정확히 뭔지는 알고 댓글 싸지르냐
사람마다 생각이 다른건데 지랑 생각이 다르다고 바로 욕 튀어나오고 반말 지껄이는거보면 너도 악플예비살인자야 인간아
정신 좀 차리자
욕 쳐먹을까봐 쪽지보내고 바로 차단하는 꼬라지 니 인생 인정~^^
요매 2020-01-11 (토) 19:51
우리나라 운전자들 너무 급하긴 합니다. 저도 심리상태에 따라 속도가 빨라지기도 하는데... 저보다 더한 분들 많이 봐왔습니다.
운전자들이 무조건 조심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이 일부러 뛰어드는게 아니기에 대인 사고나면 아이는 중상이상이 될수도 있고, 운전자는 평생 자책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본인이 조금더 안전운행을 했더라면!! 하고 후회하기 전에 스쿨존에서만큼은 안전운행 합시다.
서행하면서 브레이크에 미리 발올려 놓으면, 1.2초 더 빨리 밟을수 있습니다. 그 차이가 사고 예방을 확 줄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탁크 2020-01-11 (토) 23:50
브레이크 밟으면 0초만에 바로 서는것도 아니고........
오후2시 2020-01-12 (일) 04:05
근데..속도가 어떻든간에
도로교통법상 신호기없는 횡단보도는 보행자우선이라 사람이 지나가지 않아도 일단정지나 서행후 출발아닌가..?
     
       
어벨렐레 2020-01-12 (일) 06:20
보행자가 없으면 일시정지의 의무가 없습니다.
          
            
중고차박실장 2020-01-12 (일) 10:39
닉변 하셨거나 세컨드신거같은대 누군지 알거같습니다..
횡단보도가 있고 정지선이 있으면 법적으로 일시정지후 출발 입니다
               
                 
어벨렐레 2020-01-12 (일) 11:09
대법원 2000. 2. 25. 선고 99다31704 판결 [손해배상(자)] [공2000.4.15.(104),817]

판시사항

[1] 도로교통법 제27조의2의 장소가 아닌 교통정리가 행하여지고 있지 않는 교차로 부근의 횡단보도 앞에 같은법시행규칙 제3조 제2항 [별표 1]에 의한 정지선표시(노면표지 일련번호 706)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교차로에 진입하는 운전자에게 그 정지선에서 일지정지할 의무가 있는지 여부(소극)

[2] 도로교통법 제27조의2 소정의 일시정지의 의미

판결요지

[1] 교통정리가 행하여지고 있지 아니하는 교차로에서 좌회전하려는 차량은 서행할 의무는 있으나 도로교통법 제27조의2의 장소가 아닌 한 일시정지할 의무는 없으므로, 교차로에 우선통행을 할 수 있는 다른 차량이 있는 경우에도 그 차량의 진로를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행하면서 교차로에 진입할 수 있는 것이고, 그 교차로 부근의 횡단보도 앞에 도로교통법 제4조, 같은법시행규칙 제3조 제1항, 제2항 [별표 1]에 의한 정지선표시(노면표지 일련번호 706)가 있다 하더라도 그 표시는 차의 운행 중 법령이나 법령에서 정한 지시에 의하여 정지를 해야 할 경우 정지해야 할 지점을 표시하는 것으로서 일시정지표시(노면표지 일련번호 614 또는 규제표지 중 일련번호 224)와는 달리 그 표시 자체에 의하여 정지의무가 있음을 표시하는 것은 아니다.

[2] 도로교통법 제27조의2 소정의 일시정지는 같은 법 제2조 제22호에서 정의하고 있는 바와 같이 '차가 일시적으로 그 바퀴를 완전 정지시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같은 법 제22조 제3항(신호기에 의하여 교통정리가 행하여지고 있는 교차로에 설치된 정지선에서의 정지), 제24조 제1항(횡단보도 앞에 설치된 정지선에서의 정지)과 같은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교통상황 등 구체적인 사정에 따라 상대적으로 그 정지시간이나 정지지점을 달리하는 것이다.
               
                 
어벨렐레 2020-01-12 (일) 11:14
대법원 1986. 12. 9. 선고 86도1868 전원합의체 판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집34(3)형,605;공1987.2.1.(793),185]

판시사항

도로교통법시행규칙 제3조 제2항 별표1의 일련번호 706호의 정지선 표시만 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일시 정지함이 없이 자동차를 운행한 것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 제2항 단서 제1호 소정의 "일시정지를 내용으로하는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에 해당하는지 여부

판결요지

도로교통법상의 안전표지의 종류, 만드는 방식, 표시하는 뜻, 설치기준 및 설치장소를 규정하고 있는 동법시행규칙 제3조 제2항의 별표 1에 의하면 일련번호 706번의 표지는 종류란에 정지선표시, 표시하는 뜻란에 운행중 정지를 해야 할 경우 정지해야 할 지점을 표시하는 것, 설치기준 및 설치장소란에 정지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정지하여야 할 지점에 설치라고 규정되어 있어 위 706번의 정지선 표시는 그 자체가 일시 정지의무 있음을 표시하는 것은 아니고 운행중 정지를 해야 할 경우에 정지하여야 할 지점이라는 것을 표시하는 안전표지라고 새겨져 자동차운전자가 위 시행규칙 706번의 정지선 표시만 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일시 정지함이 없이 자동차를 운행하였다 하더라도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 제2항 단서 제1호에서 말하는 "일시정지를 내용으로 하는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전원합의체판결 : 본판결로 85.다.12. 84도2208 판결 폐기]
               
                 
어벨렐레 2020-01-12 (일) 11:15
대법원 1986. 12. 23. 선고 85도1977 판결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 [공1987.2.15.(794),267]

판시사항

도로교통법시행규칙 제3조 제2항 별표1의 일련번호 706번의 정지선 표지만 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일단 정지함이 없이 자동차를 운행한 것이 본조 제2항 단서 제1호 소정의 "일시정지를 내용으로 하는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에 해당하는지 여부

판결요지

도로교통법시행규칙 제3조 제2항 별표1의 일련번호 706번 표지는 그 자체가 일시정지의무 있음을 표시하는 것이 아니고 운행중 정지하여야 할 경우에 정지하여야 할 지점이라는 것을 표시하는 안전표지라고 보아야 할 것이므로, 자동차운전자가 위 706번의 정지선 표시만 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일시정지함이 없이 자동차를 운행하였다 하더라도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제3조 제2항 단서 제1호 소정의 일시정지를 내용으로 하는 안전표지가 표시하는 지시에 위반하여 운전한 경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어벨렐레 2020-01-12 (일) 11:15
대법 판례 3개면 충분하지?

그리고 무슨 닉변에 세컨닉?
                    
                      
오후2시 2020-01-12 (일) 11:39
판례는 법의 내용을 사건 상황을 보고 판사가 해석해서 판결하는 상황이고 말 그대로 판례일뿐이지 법이 없다라고 하는건 아니죠.. 열거한 판례가 민식이 상황에 적용은 될지는 알수없는거구요..
민식이 상황은 스쿨존+신호기없는 횡단보도니까..

즉 신호기없는 횡단보도에서의 서행이나 일시정지가 지키지 않아도 된다는 판례가 있으니 지킬필요가 없는 법이 아니라는 겁니다..ㅡㅡ;;
                         
                           
어벨렐레 2020-01-12 (일) 12:04
님은 의무사항을 얘기하고 계시는데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서 일시정지의무는 보행자가 있는 경우에만 국한된다는 얘깁니다. 스쿨존이라 별도의 법이 있는 게 아니구요.

굳이 따지자면 저 위치가 교통신호기가 없는 교차로여서 도로교통법 27조 1항 1에 따라 서행해야 하는 장소는 맞는데요. 당시 차량 속도가 스쿨존 규제속도보다 낮아 서행하지 않았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리베일후 2020-01-14 (화) 04:22
뭐라는거냐 앤 ㅋㅋ심각하다
                    
                      
힐데가르트 2020-02-09 (일) 15:10
무슨 20년 30년도 다된 판례를 가지고 당당하게 떠들다니,
                         
                           
어벨렐레 2020-02-09 (일) 16:22
ㅋㅋㅋ 그런 헛소리를 하고 싶으면 저걸 뒤집은 판례를 갖고 와.

20년? 영미에선 200년도 넘은 판례 갖다가 판결하는데?
          
            
칠선 2020-01-12 (일) 18:05
그것도 조만간 바뀔겁니다
보행자가 횡단보도 건너려고 대기 할때부터로요
선진국 사람들이 우리나라와서 많이 놀랜다고 합니다
지난번 맨인블랙박스에서도 나왔어요
무신호 횡단보도에서 보행자가 건널려고 해도 10대중 한대만 양보한다고
          
            
111111111111… 2020-01-14 (화) 19:05
맞을꺼에요 보행자가 보도에 올라선거 보면 멈추는거지만 보행자가 없다 판단 되면 지정속도로 넘는거 방지턱있으니 30 키로 내로 넘으면 됨
한섹시 2020-01-12 (일) 08:35
저 가정스러운 민낫보소~그럼 뭐 이인영, 박지원이가 국회로 영입할거 같냐?
엄마나 아빠나 민식이 죽음에 큰 책임이 있다고 생각들을 전혀 못하고 운전자 탓만 하시는 군...저도 학부모지만~애들이 반대편에서 놀고 있으면 가서 때리고 와야지~ 그기서 왜 오라고 하냐! 이 밥버리지 같은 넘년들아...니들 잘못을 먼저 반성하는 게 맞는거 아닌가? 그리고 그기 신호등, 안전팬스 없는 건 서울시청에서 잘못한거지...참 한심한 세상이다.

민식이법 시행하기 전에 스쿨존에 지하차도를 만들어라...
heejo 2020-01-12 (일) 14:49
안타깝고 가슴아픈 사고인건 알겠는데

너무 운전자에게 모든걸 뒤집어 씌우려 하는 사람이 많음.

사실관계를 따져서 과실을 물어야지 무조건 운전자 잘못이라고 하면 되겠음?

스쿨존 규정속도 30km 보다 한참낮은 23km주행은 안전주행이였고

23km에서 제동거리 6m는 정상적인 반응인건 사실임.

이런건 F1레이서 기준이 아니라 일반적인 반응속도와 차량성능을 기준으로 하는건데 본인들이 할수있다고 과실여부를 묻는다는건 아니지..

법을 안지킨건 불법 주정차 차량이지 운전자가 아닌데도 모든게 운전자에게 모든 잘못을 전가하려는것 같음

이 사건에서 유일하게 법을 안지킨건 불법 주정차 차량인데 아무 책임도 없잖음.
     
       
칠선 2020-01-12 (일) 18:47
영상 자세히 보세요 특히 횡단보도 위 아이를 친시점
검은매연 급나오는거 보이시죠??
     
       
칠선 2020-01-12 (일) 18:54
보통 노후된 디젤차는 급가속할때 저렇게 매연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저게 일반적인 반응속도라길래 참고로 알아두시라고요
          
            
heejo 2020-01-12 (일) 23:11
저게 매연인지 가속을 했는지 감속을 했는지는 저걸로 증명된게 아니죠.

증명된것은 차의 주행속도와 제동거리 라는겁니다.

그것은 안전운행에 적합한 속도였고 제동거리 또한 일반적이였다는 뜻이죠

숫자는 거짓말 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거짓말을 하죠
               
                 
칠선 2020-01-13 (월) 01:30
그럼 디젤차 검은매연이 왜 나올까요??
저도 10년 이상 된 디젤차 타고 다니는데 고알피엠 카본 제거할때 저렇게 나옵니다
특히 저 도로가 횡단보도가 방지턱으로 되어있는것 같아서 아마 경찰도 엑셀쪽 밟은건 맞다고 생각할수도 있어요
그리고 제동거리가 6미터가 아니고 공주거리만 13~15미터 라고 하더군요
이건 보배드림에서 사고난 위치로 지도 통해서 정확하게 계산하셨더군요
               
                 
칠선 2020-01-13 (월) 01:33
뭐 숫자는 거짓말 안하신다고 하셨으니 13~15미터는 믿으시겠죠
아무튼 위에 5030캠페인은 일단 제외하시죠
저건 사고날때 참고하는 수치는 아니네요
다른 수치는 참고해도 저건 참고 절대 안합니다
그냥 안전거리 유지하고 5030 이하로 다니라는 일종의 안전운전 가이드 라인 수준이죠
평균이하인 1초로 계산하는 이유가 다 있죠 사고를 예방하라고 천천히 다니라는 겁니다
운전하시면 아시겠지만 1초라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요
양발운전 그 택시기사가 제일 먼저 한발운전 깠던게 저 5030캠페인중 공주거리이죠
               
                 
칠선 2020-01-13 (월) 02:30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892052
저 가해차량 공주거리 계산하신 분입니다
그렇게 따지고 들던 5030 안전운전 가이드라인 공주거리보다 더 간것 같네요
               
                 
칠선 2020-01-13 (월) 02:45
제동거리따지기 전에 어차피 브레이크 늦게 밟은건 맞고 전방주시태만으로 기소 된 사건입니다
전방주시태만은 과속이건 정속이건 제동거리랑 아무 상관이 없죠 브레이크를 밟은시점을 보죠
제한속도 이하라도 스마트폰하거나 딴짓하다가 앞에 갑자기 브레이크 밟고 정차한 차를 박는경우도 많죠
그때도 속도하고 제동거리 계산합니까?
그리고 6미터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횡단보도에서 브레이크 밟은 시점이 적어도10미터 이상입니다
브레이크등은 거짓말 안하잖아요
칠선 2020-01-12 (일) 19:13
어차피 무신호 횡단보도 사고고 스쿨존이라 처벌 되는데
굳이 민식이법 만들어서 까지 가중처벌이 필요하나 싶고
그럼 윤창호법도 강화했으면
음주 범죄랑 처벌이 똑같다는게 말이 되나 싶긴하다
나도 민식이법을 찬성하는건 아니라고
리베일후 2020-01-12 (일) 20:06
구르는곰 이분은 운전습관 쓰레기인걸 홍보하고 다님 ㅋㅋㅋ

공주거리고 나발이고 저기서 애초에 감속하면서 브레이크에 발올리고 가는구간이 맞는데 머자꾸 말을돌려
자기가 그렇게 안해왔으니 그냥 변명하는거지. 아니면 지 머리로 이해를 도저히 못하는 이상한 운전습관을 가지고있거나.
저기서 브레이크 발 올리고 가면 애는 안죽임 칠순있어도.
제발 딴소리좀하지마
     
       
칠선 2020-01-12 (일) 21:40
정지거리 계산중 가장 긴 공주거리 예전에 들었을때 브레이크에 발을 얹고 있으면 공주거리가 상당히 단축된다고 봤고
저 차 매연 나온거 보면 급가속 중이였다는게 드러나죠
악셀을 막 밟은 상황이면 정지거리가 최대치로 늘어날테고
말이 계산해서 24키로지 자동차 속도계로는 30이 넘거나 넘기 직전이였을테고
알피엠은 올라가고 있었겠죠
그러니 브레이크 반응도 느렸고 15미터 이상 끌고간겁니다
그리고 양발운전자들이 태클거는 안전운전 5030캠페인 공주거리 계산 자료 들고 올줄이야
양발운전자들이 저자료 보고 자기들이 안전하다고 더 고집피웠던건데
그 레이서랑 내기했던 양발 택시기사도 한발 운전자들 공주거리 가지고 태클걸었고
그때 나왔던 말이 정상적인 일반운전자도 5030캠페인보단 정지거리가 짧다라고 한발 운전자들과 그외 베테랑 한발운전자들이 그얘기 했었죠
근데 저 자료를 자칭 베테랑들이 다시 들고와서 말을 바꾸는 모양새죠
이제 양발운전자들 저 운전자 보고 말나올겁니다
거봐라 내말이 맞지 않느냐 하면서
그럼 그때 뭐라고들 하실지
저도 벌써 면허딴지 22년 된 운전자지만 저 계산자료는 캠페인 용도로 계산한거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믿을 수치는 전 아니라고 보는데
이미 여기보니 자칭 베테랑들이 슈마허아니면 정지거리 저정도다 하니
양발운전자들 반박 나오면 이번엔 뭐라고들 하실지 재미있어질것 같군요
해피미오 2020-01-12 (일) 22:21
https://www.youtube.com/watch?v=k2HOAwlxGyU
 참 저여자 대단하내... 지가 죽여놓고 질질 짜고 어이 없내. 양예원 시즌2내, 애죽었는데 화보찰영하고 참..
     
       
칠선 2020-01-12 (일) 22:32
이건 어디 손짓했다는 표시도 안해놓고 잘 보이지도 않는데 뇌피셜로만 떠드는 영상같군요
세월호 시체장사라 웃고갑니다
     
       
칠선 2020-01-12 (일) 22:38
유튜버 영상말고 위에 영상보면 하나의 팩트는 보이네
가속페달 밟은거 
검은연기 부웅 하고 나오는거 눈에 잘들어오네요
     
       
해피미오 2020-01-12 (일) 23:00
https://www.youtube.com/watch?v=VEEeknYZT-g
길건너편에 있는애를 좌우도 안살피고 불르는 어미나 좌우 안살피고 냅다 뛰는애나 답없죠
          
            
칠선 2020-01-12 (일) 23:51
이건 좀 보이는듯 영상 깨끗하긴 하네
조금 보이는듯 저 오른쪽 살짝 손짓하는게 저기 민식이 엄마 맞죠?
진작에 이런 영상 올리지 저 위에 유튜버는 영상도 잘안보이고 세월호 유족 시체장사 얘기하니 욕부터 나오기 딱좋죠
이거 보니 좀 생각이 달라지긴 하네
만약 손짓한게 맞다면 엄마도 문제인것 같네요
               
                 
해피미오 2020-01-13 (월) 22:02
님 말씀도 맞습니다. 건널목 지나는 시점에서 가속 페달 밟았내요. 검은 연기 나는 거 보니 정비도 안된듯 하고 ....이미 건널목 건넜다고 안심하며 밟는 순간 퍽하고 사람을 치고 이미 브레이크 밟아야 늦었죠. 실직적으로 가속페달 아니었으면 죽지는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23키로 속도니 ....엄마가 있는쪽에 본인들이 운영하는 분식점 있었고요. 애비되는 사람은 아들이 좌우 살피고 건넜다고 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저도 이슈가 되는데 그냥 그러러니 하다 언쟁이 있길래 글래에 영상 찾아보고 좀 아니다 싶었습니다. 자식들 키우면 사람없는 왜진 골목길 밤에 절대 혼자 가지마라. 그러죠. 제 어릴때도 저희 어머니께선 신호등 파란불 바껴도 절대 바로 건너지 말라고 하셨어요. 그때 당시에는 지금보다 음주 운전 하는 사람들 훨씬 많았을거에요. 초딩때 음주 걸린사람이 돈봉투 건내고 경찰이 초콜릿 사와서 이거 먹고 불면 측정치 내려간다고 하는 것도 직접 본적 있으니 ...그리고 지금도 파란불 이라도 그냥 휭하고 지나가는 차들 많이 봅니다. 순간 저새끼 미쳤나 생각하죠...하지만 이미 죽은 사람은 못살립니다. 방어운전 하듯 스스로도 불의 사고 안당하게 조심해야 한다는게 저의 소견 입니다. 님과 싸울려겨나 비방할 의도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세월호는 원인과 과정이 너무 달라서 이사고와 비유하긴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조심해도 미친인간들이 와서 들이 받아서 사고 나서 죽는 경우도 허다해서 어이 없을 지경이죠.
                    
                      
칠선 2020-01-14 (화) 02:41
그건 정말 맞는 말씀같네요
저희 어린시절땐 저러면 정말 많이 혼났죠 운전자한테도 욕먹고요
그리고 그당시에는 신호 안지키는 차가 지금보다 더 많았던 시절이기도 하고요
요즘은 애를 금이야 옥이야 키우는게 정말 문제인건 같아요
저도 싸울생각은 없었습니다 세월호 시체장사 얘기했던 저 유튜버한테 살짝 열받긴했지만
저 부모 손짓 영상보니 저도 생각을 다시해보게 되네요
가해 운전자가 똥밟은건 맞는것 같고 브레이크 늦게 밟은것도 맞는것 같고
아이나 운전자나 도로상태나 여러 운이없는 상황이 섞여서 생긴것 같아요
저도 민식이법은 정말 개정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리베일후 2020-01-12 (일) 23:21
멀 지가 죽여요 ㅋㅋ 팩트는 확실히합시다. ㅋㅋㅋ
칠선 2020-01-13 (월) 13:43
공주거리 계산할때 평균수준인 0.7초로 계산하면 23.4는 약 4.5미터
13미터 일려면 속도는 67키로로 달렸을때 나오는 수치
안전운전 캠페인 가이드라인 처럼 1초로 계산해도 47키로로 달렸을때 나오는 수치
로우 2020-01-13 (월) 17:40
이제부터 스쿨존 1km/h로 가는 걸로
     
       
해피미오 2020-01-13 (월) 23:01


지 애 죽는줄도 모르고 부르는 여자 생각하면 민식이 법을 만들께 아니라 아래 위로 왔다갔다 하는걸 설치해야하지 싶은데 중국제 아닌 반드시 국산으로......
          
            
리베일후 2020-01-14 (화) 04:28
글고 학교근처에 일단 주정차된 차들 다 밀어버려야됨. 그런법부터 만들어야됨 ㄹㅇ
태영서 2020-01-20 (월) 22:35
안타깝네요
장비오빠 2020-01-21 (화) 13:59
30키로 넘었는지 안넘었는지가 중요한가요? 도로위에 정차된 차 때문에 시야가 확보가 안됐으면 서행하고 방어운전 했어야하는게 맞는데 우리나라는 어째서 보도에서도 차가 보행자보다 우선인가요?
삼장법사84 2020-01-26 (일) 13:17
내생각에는 신호등의 문제가 제일 큰듯하다. 차가 줄지어 서있는 중간에 신호등을 만들면 어른들도 바쁘면 사고 나는데 아이들은 더 그렇지 않나?  30킬로 어린이 보호구역잉 문제가 아니라 신호등은 사거리 맨 앞에 차가 없는 곳에만 설치하면 90%이상 저런 사고는 안난다.
테러쟁이 2020-02-04 (화) 01:29
민식이가 엄한 어른들 여럿 잡겠네 에휴 부모가 감성팔이 해서 악법도 입법시키는게 더 문제
     
       
힐데가르트 2020-02-09 (일) 15:36
애초에 문제가 되었던 운전의식, 주차의식, 미비한 법률, 탁상행정을 탓하고 꾸짖고 민원넣어 개선할 생각은 않고, 그저 죽은 아이만 탓하는 너가 더 문제.
이렇게까지 되도록 방관만 했던 어른들이 자숙하고 자성을 가지지는 못할망정, 방관만 하다가 너까지 불편해지니까 이제와서 부모가 자식 판다는 소리를 해?
넌 아이를 낳고 키워본적이 없을것으로 보인다.
          
            
테러쟁이 2020-02-09 (일) 22:14
감성팔이 여기 하나 더 문제
너만오면젖절 2020-02-05 (수) 15:41
개그맨 이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대위 2020-02-05 (수) 22:49
아니 뭐 까놓고 말해서 차가 브레이크 밟는다고 바로 섭니까? 안타깝긴한데 걸고 넘어갈건 걸고갑시다
bluevamp 2020-02-09 (일) 22:51
사람을 치고 0.1초의 차이도없이 없이 바로 브레이크를 밟을수있는 사람이 몇이나될까?... 특히나 이사고처럼 갑자기 시야의 사각지대에서 나온 사람을 칠경우 일반적인 운전자라면 최소한 1초에서 길면 3초 정도는 순간 아무것도 못할수있을거 같은데.....운전할때 양발운전하는 사람이 아리면면 보통은 악셀위에 오른발을 올리고 운전을 할것이도... 사람을 미리 인지못하고 사고가 난경우 악셀에서 발옮겨 브레이크 밟는데는 물리적으로나 운전자의 정신적으로나 시간이 걸린다는걸 완전히 배재하고 저렇게 10미터 이상 주행했다고 뭐라 하는사람들 보면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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