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맨아래

 
   
[기타]

알고보니 더 대단했던 한국전쟁 레전드의 물품

[댓글수 (156)]
글쓴이 : 사스미리 날짜 : 2020-02-29 (토) 06:54 조회 : 76409 추천 : 346    




사스미리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구르는곰 2020-02-29 (토) 06:54 추천 115 반대 1
기증은 안된다. 라며 어르신이 외치실듯.
한국에서 기증 기부품 꿀꺽하고 보관 제대로 안하고 기증. 기부자에 대한 예우도 없음.
2차세계대전 히틀러 물품 기증한 분. 통수친거나 그밖에 무수한 사례가 있음
다르네크 2020-02-29 (토) 12:57 추천 20 반대 0
밀리터리 전문가넘
다좋다가 마지막에 똥싸네
기증하라고 하는건 뭐냐
퍽빡푹빡 2020-03-09 (월) 02:25 추천 10 반대 3
더러운 빨갱이새끼들로부터 나라를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판타지는계속… 2020-02-29 (토) 11:53
야상 이름에서 빛이 나는데?
우웁스1 2020-02-29 (토) 12:32
한국전쟁이 뭐냐?? 우리가 전쟁일으켰냐?? 정신없네..
     
       
방망이" 2020-02-29 (토) 18:39
한국에서 일어난 전쟁이니까 한국전쟁이겠죠.. 뭘 그렇게 해석하시나요
     
       
MyTeam 2020-03-17 (화) 10:44
뭘 그런걸로 태클걸고 그러세요. 전쟁 일으킨 나라를 전쟁 명칭에 넣는거 본 적있음?
일본전쟁 미국전쟁 소련전쟁 독일전쟁 뭐 이딴거?
한국전쟁, 베트남 전쟁, 시리아 내전 같이 같은 나라 내에서 갈등 생겨서 전쟁난거면 몰라도.
보통 전쟁난 지역(아시아-태평양), 국가간(중국-베트남) 등등으로 명칭 붙이는구만.

https://encykorea.aks.ac.kr/Contents/Item/E0042143
참고로 한국전쟁은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도 등재되어 있는 단어임.

우리나라에서는 공식적으로는 6.25전쟁을 쓰지만 한국전쟁이라고 해도 틀린건 아님.
국제적으로는 한국전쟁(Korean War)을 쓰고... 물론 본문처럼 한국전쟁이라 했다가 6.25전쟁이라 하는게 정신사납긴 하지만 .
     
       
흔한스팀러 2020-03-18 (수) 09:10
에휴... 영어로 korea war다
한국이 지금의 대한민국만 이라고 생각한겨? 어찌 이런 초딩같은 발상을.... 북한, 남한 이런 표기가 무엇을 이야기하는건지 아는지 궁금하네
     
       
tinkles 2020-03-19 (목) 06:31
무식하면 좀 물어보던가 배워
냅다 시비부터 걸지말고
     
       
SBOMBER 2020-03-20 (금) 06:55
못배운 티 안 알아본 티 내는 건가요?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갑니다 까이지 않고... ㅉㅉ
     
       
어벨렐레 2020-03-24 (화) 01:00
다들 공부 좀 해라.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article/articleSearchResultDetail.do?cn=NART56304020

무려 <해방전후사의 인식> 저자 중 한명이었던 김명섭 교수의 논문이다.
     
       
꿀나귀 2020-03-26 (목) 23:11
우웁스님
북한을 나라라고 생각하는건 아니겠지??
군대가서 안배웠어?
우리의 영토를 무단점거하고 있는 불순한 세력인거
다르네크 2020-02-29 (토) 12:5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밀리터리 전문가넘
다좋다가 마지막에 똥싸네
기증하라고 하는건 뭐냐
해피네 2020-02-29 (토) 13:33
훌륭한 조부님을 두셨군요..
방망이" 2020-02-29 (토) 18:39
그냥 참전용사도 아니고 영웅이네..ㄷㄷ
돈까스정식2… 2020-02-29 (토) 18:51
기증은 아니되오
큐프론트 2020-02-29 (토) 19:24
손자가 ㅂㅅ이네 딱봐도 어마어마해 보이는구만
저걸 팔아먹을라그러네 ㅁㅊ
     
       
핑타민이필요… 2020-02-29 (토) 19:38
본문을 잘 안보신것 같네요
판매하러 나온게 아니라 감정해서 어떤 의미가 있는 물건인지 알고싶어서 나왔다잖아요
     
       
다큰맨 2020-02-29 (토) 20:25
그림만 보지말라고 쫌
     
       
900rr 2020-03-01 (일) 03:44
이런 애들이 또 링크 복사해서 다른 커뮤니티에 그대로 올려놓고 남들 개거품 무는거 보면서 뿌듯해하지..누가 미친건지 모르고..
     
       
초딩부터땅콩 2020-03-03 (화) 00:18
무슨말써있는지 모르겟가.. 차단된 유저의 코멘트라..
또 뻘소리 해놧겟지..
     
       
무시하자 2020-03-03 (화) 14:37
글 좀 읽어라 ㅆㅂ ㅡㅡ
     
       
사는게뭐 2020-03-03 (화) 23:10
한글 읽어요. 판매가 아니라 가치 평가 받고 싶다고 떡하니 써있잖수.
     
       
무리모두 2020-03-04 (수) 11:41
스스로 인증하시는군요. 그래서 멋집니다.
     
       
미친놈을보면 2020-03-08 (일) 18:15
푸헤헤헤헤헤헤헤헤헤헿ㅎ헤헤헤헤헿ㅎ헤헤헤헤헤헤헿ㅎ헤헤헤헤헿
     
       
골드라이탄 2020-03-09 (월) 13:01
아아아....
     
       
animas 2020-03-11 (수) 01:06
아Q의 큐냐
     
       
Snowroad 2020-03-11 (수) 15:16
친절하게 다 캡쳐까지 되어있는데..거 참..
     
       
디모나 2020-03-12 (목) 16:51
눈구녕은 폼으로 달고다니냐? 에라이 ㅄ아..
     
       
옹느랑 2020-03-14 (토) 10:10
한글공부 다시해라
     
       
Nirvana 2020-03-15 (일) 11:35
님도 어마어마하시네요
노안 오셨으면 돋보기라도 사서 쓰세요
     
       
모리살수 2020-03-16 (월) 15:27
???? 심지어 캡쳐 짤에도 물건의 의미를 알고 싶다고 나왔다고 자막 보이는데?
     
       
바람이머무는 2020-03-18 (수) 03:30
아따.. ㅂㅅ!!!! ㅋㅋㅋㅋㅋ
     
       
낼름사마 2020-03-18 (수) 09:49


ㅋㅋㅋㅋㅋ
글좀 잘 읽으라고 했어 안했어!
하로로2 2020-02-29 (토) 19:46
기증은 안된다
근데 태극기보니 글씨 개잘쓰시네ㄷㄷㄷ
저기에 내이름 개판으로 써잇다고 생각하면 ㄹㅇㄷㄷ
     
       
흔한스팀러 2020-03-09 (월) 13:14
옛날분들 명필이 많도라고요
광민 2020-03-01 (일) 07:16
거의 소설속에 주인공인데요.
toosa 2020-03-01 (일) 14:24
이렇게 알게되었지만 역사적으로 가려진 위인분들이 얼마나 될지 짐작이 가지 않는다.
thxx 2020-03-01 (일) 22:29
b
서너개하하 2020-03-03 (화) 20:33
엌 ㅠㅠ
한방갈겨 2020-03-07 (토) 19:38
박물관에 기증했더니 어느날 사라지고 관리자들은 모른다 그러고 ㅋㅋ 관계자들 집에 있고 실제로 그런일이 있지
LanGsA 2020-03-08 (일) 19:49
기증하지마세요 절대...
퍽빡푹빡 2020-03-09 (월) 02:2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더러운 빨갱이새끼들로부터 나라를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흔한스팀러 2020-03-09 (월) 13:13
ㅠㅠ 조부께서 손자를 많이 이뻐하셨던것 같네요. 근데 왜 조부께선 태극기를 함께 가지고 가시려고 했던걸까요
빈둥빈둥김군 2020-03-10 (화) 20:43
최근에 전쟁기념관 갔었는데요 거기에 따로 보관해서 전시해주시더라구요..
Shift 2020-03-11 (수) 00:38
손자분께라도 대신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할아버님 덕분에 우리의 지금이 있다라고...
필라이프 2020-03-11 (수) 00:52
기증...
염병하네..ㅋㅋㅋ
보이굿 2020-03-14 (토) 21:23
기증하면 분실되거나 녹슬거나 ㅋㅋㅋㅋ
하하소 2020-03-15 (일) 23:53
할아버지께서 빨갱이 때려잡는 용사셨군요
굳은신념 2020-03-17 (화) 02:03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lKarasl 2020-03-17 (화) 12:24
공산당 때려 잡은 영웅이시군
gryagold 2020-03-17 (화) 20:04
진정한 영웅이시네
불타는궁댕이 2020-03-18 (수) 13:29
살아계신지 돌아가신지 모르겠지만
위 내용으로 봐선 돌아가신것 같은데
저런 분이 국립묘지 안장 되지않았음
그것 또한 문제인것 같은데...
진짜 영웅이시네요
저 감정 듣는 순간
자손으로 자랑스럽고 뿌듯할것 같네요
     
       
내이름카카 2020-03-26 (목) 22:22
인장안됨? 어디에그런글이있나여
토렌소환사 2020-03-18 (수) 19:47
역사의 고증... 물품이네요.
질방귀 2020-03-19 (목) 20:51
기증하라는 새끼는 개씹새끼임 무조건 거르셈ㅋㅋ
SBOMBER 2020-03-20 (금) 06:59
기증은 솔까 현재는 아닙니다.
울나라 유물관리하는거 기증자에 대한 예우하는거 보면 무슨 거지 대우합디다...
개선되고 나서 해도 안 늦음...
five1986 2020-03-21 (토) 10:54
저정도면 국가유공자 일등급 아님?
일등상사 2020-03-23 (월) 14:02
화랑무공훈장 ㄷㄷㄷㄷ
처음  1  2
   

  • 무선청소기
  •  알약 폼클렌징
  • 무료배송 손소독제
  • 주문당일 로스팅하여 포장하는 하루견과입니다.
  • 닭꼬치
  • 꼬마항만박대
  • 야스틱+술빼방
  • 미라클 M70
  • 세븐피엠 털없~제모크림!
  • 유통기한 임박상품 저렴하게 냉장고/냉동실 채우세요!
  • 시원한 더치 커피
  • 홈마블 H80 무선청소기
  • 짭짤이 토마토
  • 마블 어벤져스 메탈퍼즐
  • 족만이 순살족발 300g (이토회원 이벤트)
  • 가성비 끝판왕 단백질보충제!
  • 대게와 홍게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1
[광고랜드] 운동에 행복을 더하다 근육이완마사지건 건핏 gunfit s1 (103) 아이픽몰
20485  [유머] 뜻밖의 해외진출 (53) 스샷첨부 닭뇌 16:32 19231 25
20484  [정보게시판] 간단하게 이미지에서 텍스트 추출하기.jpg (21) 스샷첨부 플룸 15:54 7558 24
20483  [연예인] 은근히 섹시한 이새롬.jpg (37) TrueLove 12:29 27370 37
20482  [기타] 무서운 대한민국 (61) 스샷첨부 필소구트 11:48 31139 59
20481  [기타] 루마니아 직거래 태극기 거꾸로 든 이유.jpg (89)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10:15 32646 64
20480  [기타] 뜬금없이 한국 코로나 대처 분석하는 일본 방송 (92) 스샷첨부 블루복스 08:28 25617 123
20479  [유머] 대마도 근황 (92) 스샷첨부 바리에이션 07:42 29057 105
20478  [자동차] XM3 무사고 신차인증합니다. (74) 스샷첨부 Tevil 07:22 16531 74
20477  [회원게시판] 한국에 사재기가 없는 이유 (94) 스샷첨부 나탈래 03-27 26333 94
20476  [기타] 밀양 쿨탐찻다. (85) 스샷첨부 마춤법파괘자 03-27 37159 190
20475  [기타] 삼성이 마스크 생산 중소기업 지원한 결과.gif (169)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3-27 34739 160
20474  [유머] 변비뚫고 나오는 설사 (91) 샤방사ㄴr 03-27 39734 107
20473  [기타] 코로나女 유학생 이동 범위 수준 ㄷㄷ .JPG (160)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7 48400 100
20472  [회원게시판] 도쿄에 사는 1인입니다. 어제 상황의 사진을 첨부해볼께요 (98) 스샷첨부 Kun쿤 03-27 24682 116
20471  [반려동물] 우리집 냥이들 입니다. (30) 스샷첨부 앙팡제로 03-27 8625 80
20470  [유머] 흰색이 젖으니까 속이 다 비치네 (61) 스샷첨부 정의구현 03-27 50783 68
20469  [기타] 3천만원짜리 캠핑카를 직접 만들어버리는 남자 (69) 스샷첨부 사스미리 03-27 32323 80
20468  [감동] 어제 인천공항에 급하게 왔던 루마니아, 직구한 방호복 후기가 올라왔습니다 (56) 스샷첨부 거스기 03-27 32726 62
20467  [정보게시판] 궁수들은 화살통을 어디에 매고 다녔을까? (70) 스샷첨부 삼다水 03-27 25177 72
20466  [회원게시판] 베트남이 한국을 각별하게 생각할거같지만 (206) 축구왕강백호 03-27 26420 131
20465  [연예인] 플레디스 측 "주결경, 일방적 계약 해지 통보...법적 대응" (123)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3-27 31318 32
20464  [연예인] 트와이스, 부잣집 딸 음식 먹을때 특징.. (48) 스샷첨부 샤방사ㄴr 03-27 32558 58
20463  [연예인] 사나 볼륨감 (38) 스샷첨부 사나미나 03-27 36622 85
20462  [회원게시판] 도쿄에사는 1인 입니다. (61) Kun쿤 03-27 26060 109
20461  [유머] 사재기 시작된 일본 (72) 스샷첨부 삼토랜드 03-26 41583 81
20460  [연예인] 여전한 권은비 클라스ㄷㄷ.gif (46) 플룸 03-26 42929 60
20459  [유머] 한국 마트에서 장 보는 외국인 가족 (81) 스샷첨부 냥이사모 03-26 42797 77
20458  [연예인] 브이앱 도중 맥주마시다 걸린 여자친구 예린 (46) 스샷첨부 아리아드네 03-26 33691 43
20457  [기타] 이태리 방송에 나온 알베르토.jpg (38) 왜죠 03-26 35570 105
20456  [기타] 4개국 마스크 가격.jpg (161) 스샷첨부 뚝형 03-26 33244 101
20455  [유머] 오늘 목격된 순간이동 초능력자 .JPG (97)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6 42396 84
20454  [연예인] 머리를 짧게 자른 오마이걸 아린 근황 (37) 사나미나 03-26 27570 59
20453  [동물] 호랑이랑 마주쳤을 때 대피법 .GIF (78)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6 27146 72
20452  [회원게시판] 백악관 브리핑 기준이 한국이네요 ㄷㄷ (104) 스샷첨부 포이에마 03-26 27734 41
20451  [기타] 뚜기네 신제품 근황 ㄷㄷ .JPG (85)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6 42939 33
20450  [게임게시판] 유비소프트 무료 Child of Light 외 2종 (9) 스샷첨부 쥐앤알 03-26 10967 13
20449  [기타] 전자발찌 반대하는 여자.. (112) 스샷첨부 샤방사ㄴr 03-26 36172 70
20448  [유머] 금보다 귀한 한국산 검진 키트 (71) 스샷첨부 삼토랜드 03-26 34083 56
20447  [유머] 선배가 후배 조교한 썰.jpg (78) 스샷첨부 노랑노을 03-26 39849 49
20446  [유머] 한화 손해보험 대국민 사과문 해석본 (87) 스샷첨부 owleagle 03-26 29198 70
20445  [연예인] 죽어도 마스크 쓰고 다녀야하는 이유 사나 (31) 스샷첨부 김택용 03-26 30333 54
20444  [기타] 몸캠 지워달라는 미성년자의 절규를 들은 여가부의 대처 (89) 스샷첨부 냥이사모 03-26 37570 85
20443  [연예인] 수지 항공점퍼 핏.gif (30) 스샷첨부 리저드맨 03-26 30680 30
20442  [회원게시판] 생활비가 없어 적금 두개 해약하고 왔어요 ㅠㅠ (85) 스샷첨부 할수있다 03-26 21360 95
20441  [회원게시판] 농심 짜파구리에 대항하는 오뚜기.jpg (88) 스샷첨부 빈폴 03-26 25097 59
20440  [연예인] 임나영 화이트 숏팬츠 각선미 ㄷㄷ .GIF (63)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5 45829 52
20439  [영상] 이정현 근황.. (102) 스샷첨부 샤방사ㄴr 03-25 51076 61
20438  [기타] 한화손보 유튜브 상황 (113) 스샷첨부 아라크드 03-25 40138 139
20437  [유머] 박사방 단순 다운로드 유저는 좀 억울할 수 있는 이유 (78) 박사님 03-25 38941 87
20436  [유머] 넷플릭스 킹덤 ㅊㅈ가 좀비로 변하는 과정 .GIF (47)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3-25 51279 7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