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본영향으로 바뀐 한국의 쩝쩝충 문화

[댓글수 (296)]
글쓴이 : 마춤법파괘자 날짜 : 2020-04-09 (목) 15:34 조회 : 48815 추천 : 104  


한국,언젠가부터 대놓고 소리내면서 먹음




식사예절에선 뭐든 먹을때 소리내서 먹는게 리얼 비매너 행동이라 같은 젓가락으로 면을 먹어도 소리내지 않으며 먹거나 소리가 나더라도 조심하려는 모습이 보임


이러한 이유로 해외에서는 한국과 일본은 면먹을때 소리내면서 먹는 국가로 봄

 

원래 한국도 소리내면서 먹는게 매너가 아니였는데 언젠가부터 한국도 일본과 같아짐



그러니까 후루룩 쩝쩝충은 뚝배기들어야 됨.

댓글에서는 어떠한 경우라도 욕설/반말/인신공격 관련 내용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회원모두가 이용하는 게시판인만큼 기본매너를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로간의 생각이 다르다고 하여 상처를 주는 댓글 / 불편함을 주는 댓글 보다는 따뜻한 댓글로 배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글에 문제가 있다면 정중하게 이의제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스스로 고소미 피해를 보지 않도록 신중한 언행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스스로 자정작용이 가능하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마춤법파괘자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teki 2020-04-09 (목) 18:32 추천 18 반대 0
언제부터. 저게 문화가 됬죠. ??
면치기는 그냥 재밌으니까 하는 거고.
쩝쩝. 거리는 건. 여전히 보기 싫은거 아닌가. ??
화이팅샴푸 2020-04-10 (금) 01:13 추천 3 반대 2
그냥 맛있게만 쳐먹으면 되지 참 피곤하게 사네....
미미네집사님 2020-04-09 (목) 17:39
쩝쩝충만 욕했음 가정교육 제대로 못받은것들이 버로우 탔을텐데 일본 끌여들여서 신나서 갑론을박중인 글입니나.
마크로스 2020-04-09 (목) 17:43
댓글에 너는 소리 안나는것 같지? 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같이 먹어도 진짜 먹는것 신경 하나도 안쓰일 정도로 먹는 사람들 많음.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정신이 혼미해질 정도로 시끄럽게 먹어서 밥이 안들어가게 만드는 사람들도 있지.

그런 사람들하고는 진짜 밥먹기 고역이지.
Beramode 2020-04-09 (목) 17:47
그냥 적당히 쩝쩝대는건 괜찮은데
일부러 저렇게 소리내나? 싶을정도로 쫩쫩 거리는 사람들 있음
청주샌님 2020-04-09 (목) 17:52
먹으면서 소리내는게 뭐 그리 잘하는거라고 옹호를 하나??
김공우 2020-04-09 (목) 18:05
먹방에서 쩝쩝이 없으면 심심하긴 함 
예능을 위한 행동이고 일상에서 그러면 안되겠죠
띠기리릴 2020-04-09 (목) 18:11
에혀... 그냥 쩝쩝 거리는거에 대해 해탈해요. 거 스트레스 받아서 어떻게 살아요
전 그냥 그러려니~~ 그냥 각자 집에서 배워 왔던 스타일이 다른가 보다~~ 혀요
전 어렸을 때 젓가릭질하고 밥상머리 예절 이랍시고 밥먹다 디지게 혼나면서 배워서.. 학교 급식 할 때 거슬렸는데. 그냥 이런거 신경쓰고 스트레스 받는 자신이 한심하다고 느껴지니 별 신경이 안써지더라고요.
teki 2020-04-09 (목) 18:3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언제부터. 저게 문화가 됬죠. ??
면치기는 그냥 재밌으니까 하는 거고.
쩝쩝. 거리는 건. 여전히 보기 싫은거 아닌가. ??
shamo 2020-04-09 (목) 18:38
저도 띠기리릴님 생각에 100퍼센트 동의합니다. 뭘 그렇게 밥 먹을 때 마다 신경쓰고 어떻게 밥 먹어요. 먹으면서 소리를 내는 사람도 있을거고, 또 입을 다물고 귀엽게 조물조물 먹는 사람도 있을거고 ... 등등 말이죠. 오늘도 이토에서는 밥 먹을 때 소리를 내는 것이 매너다, 비매너다 가지고 격렬한 논쟁이 벌어지는 중 ....
     
       
kyrie 2020-04-09 (목) 23:15
세상 종말이 닥치는한이 있어도 너가 지켜야하는 룰이 단 하나가 있다면 바로 이건데요,
상대가 싫어하는 행동은 하지 말자는 것 입니다.
니가 만약에 이 룰을 어기잖아요? 그럼 아주 ㅈ되는거에요
왜냐면 그 때부터 너,나할 거 없이 스트레스 받는 만큼 서로가 싫어하는 행동들만 쳐 골라서 존나 할거거든요
그러니까 니가 싫어도 쟤가 하는건 참으라는건 그나마도 쟤가 나보다 존나 강자일 때나 할 수 있는 소리입니다.
     
       
소주랑닭똥집 2020-04-09 (목) 23:34
먹으면서 소리를 내는 사람도 있을거고, 또 입을 다물고 귀엽게 조물조물 먹는 사람도 있을거고

다른사람이 먹으면서 소리를 내는걸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거고요 ^^
     
       
꽃날린다 2020-04-10 (금) 00:32
한국어 잘 하시네여
     
       
알오디엘리트 2020-04-11 (토) 01:52
아니요. 틀렸습니다
쩝쩝 소리를 내는 사람은 전부다 재떨이로 주둥아리를 짓니겨야 합니다
네로미123 2020-04-09 (목) 18:39
입을 열고 먹어서 시끄러운사람은(쩝쩝) 욕먹어도 되나
입을 다물며 먹는데도 시끄러운사람은(와그작 와그작) 욕해선 안될듯.
예술적무전병 2020-04-09 (목) 19:10
일본이나 한국이나 쩝쩝소리 비매너임. 면치기 후루룩이랑 쩝쩝은 다름. 나도 뭐 쩝쩝소리들으면 거슬릴때 있긴한데 뭐 그게 그렇게 큰 일이라고... 같이 밥먹을 사이면 그래도 가까운 사이인데 그려려니.
     
       
구천구백 2020-04-09 (목) 22:03
흠 이런분들이 계신방면
쩝쩝 소리 내가면서 같이 밥먹으면 속에서 울화통 터져요...
같이 밥 먹는 사이가 다 친한 사람만하고 먹는게 아니잖아요
가족이나 친구 애인  사이면 몰라도 그 이하는 왜 참아가면서
그런 쩝쩝충하고 밥 먹어야 하나 의문이 들던데....
          
            
예술적무전병 2020-04-10 (금) 00:35
그런 사람을 어차피 다음에 같이 안먹으면 그만이잖아요.
               
                 
파워된장 2020-04-10 (금) 01:22
쩝쩝 소리때문에 회사를 그만 둘 수는 없잖습니까.

서로 배려를 해야죠.
pedrail 2020-04-09 (목) 19:16
후루룩은 면 요리먹을때는 확실히 맛있게 들려요. 근데 먹방 보다보면 뭐든지 빨아먹는사람들이 있더라구요. 이영자 치킨 cf도 보면 그 등치 큰 사람이 자기 손가락만한 윙봉 먹으면서 '쓰호옵~ 쓰홉~' 후루룩은 몰라도 쩝쩝이나 저렇게 국물류도 아니고 무슨 단무지 같은거 먹으면서도 빨아먹는 사람 보면 입맛이 달아나더라구요
     
       
구천구백 2020-04-09 (목) 22:04
흠 후루룩을 옆에서 계속 듣다보면 이놈이나 저놈이나 다 똑같이 쩝쩝추응로 보게됩니다
맛있게 들린다는분들은 멈방 때문에 익숙 해진거 같은데
주위에 쩝쩝충 몇명 있으면 맛있게 들린다는 소리 했던말 다시 도르마무 찾을걸요?
시트로넬라 2020-04-09 (목) 19:47
전 혼자 먹을 때도 소리 안 내고 먹는데, 다 습관이고 버릇입니다.
     
       
nervous 2020-04-10 (금) 07:39
본인이 내는 소리에 굉장히 관대하시네 ㅋㅋㅋ 소리 안나는 사람은 없음. 그게 크냐 적냐지..
구강구조에 의해 소리가 적을수도 잇고 클수도 잇는거임.
물론 본인이 조심하면 더 적어질수도 잇는건데  밥쳐먹는데 소리날까 조마조마하며 먹는사람이 잇을까
          
            
시트로넬라 2020-04-10 (금) 21:15
생각의 차이니 너무 뭐라고 하지 마세요.ㅎ 제 주위에 먹을 때 소리 잘 내는 사람들이 많아서 항상 신경을 써서 그래요.
          
            
알오디엘리트 2020-04-11 (토) 01:54
아닌데요.
음식을 씹을 때 입술을 닫고 먹으면 쩝쩝소리는 절대로 나지 않는데요
글쓴이 2020-04-09 (목) 19:54
후루룩쩝쩝충은 못배워먹은 쌍노비새끼 후손들임.개민폐
     
       
도서관사서 2020-04-17 (금) 12:58
후루룩은.. 그래도.. 좀.. 괜찮지 않나..요..??? (안절부절)
흔한스팀러 2020-04-09 (목) 19:59
근데 예로부터 밥쳐먹을때 쩝쩝대지 말라고 배웠습니다.

어느순간부터 돼지마냥 쩝쩝 먹는게 방송을 타고 있더군요.
하미리리리 2020-04-09 (목) 20:04
후르륵까지는 근갑다하는데. 쩝쩝은 진짜 존나 밥맛떨어짐.
포스로드 2020-04-09 (목) 20:13
시청자 자극 하려고 방송국놈+미디어 제작하는 인간들이

더 쩝쩝 거리게 하고 있는듯
다각도 2020-04-09 (목) 20:26
제가 보기엔 거기서 거기인 것 같은데
후루룩은 괜찮고 쩝쩝은 아니다라는 사람도 많은걸보면
어차피 사람마다의 호불호인 것 같네요.

어렸을때부터 배운게 버릇이되서 그런지 전 조용하게 먹는게 좋더라구요. 둘 다 별로..
마하수리 2020-04-09 (목) 20:29
흐앤므 2020-04-09 (목) 20:38
쩝쩝충은 진심 하......
가라티알 2020-04-09 (목) 20:45
대댓글단게 날아갔나 안보이네 ^^
정재상 2020-04-09 (목) 21:09
쩝쩝 정상
안쩝쩝 정상
쩝쩝거린다고 개지랄하는 사람 비정상
     
       
파워된장 2020-04-10 (금) 01:19
님 말대로라면 매너라는게 사람 사는데 필요합니까?

우리 민족은 오랫동안 소리 안내고 먹는게 예의라고 교육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쩝쩝 소리내면서 먹는걸 거슬려 하는 사람이 많구요.

그러면 그냥 지 혼자 처먹을때 말고는 다른 사람도 생각해서 쩝쩝 안거리는게 맞는겁니다.

제발 좀 주변사람 피해주면서 살지 마세요.
     
       
뭐든 2020-04-10 (금) 20:11
부모한테 식사 예절 안배운 사람이 있다? 비정상인가 정상인가.. ㅋㅋ
     
       
알오디엘리트 2020-04-11 (토) 01:54
응 아니야
쩝쩝은 비정상 민폐 문재앙급 재앙
     
       
맨슨 2020-04-11 (토) 12:27
너 얘기하는 거야 지금.. 뚝배기로 쳐 맞아봤냐?
인생퀘스트 2020-04-09 (목) 21:27
맞아 쩝쩝 거리면 진짜 시발 빡치긴 하더라...... 존나 맛있는거 먹는것도 아닌데 ㅋㅋ
씨비매쓰 2020-04-09 (목) 21:42
고독한 미식가 안보냐 엄청 오물조물 먹는거
툭하면 일본놈들 욕하면 머하냐
무슨 환단고기도 아니고 대한민국이 지구의 시조냐
비와이파이 2020-04-09 (목) 21:42
쩝쩝댓다가 부모님한테 존나 처맞은 기억이잇음 어렷을때
크린조 2020-04-09 (목) 22:18
유난히 쩝쩝이 심한사람있음
秘密 2020-04-09 (목) 22:46
근데 이건 자기가 소리내는 지 모름
진짜 알려주고 싶으면 녹음해서 들려주세요
밥먹을 때 소리가 이렇다고
웡젠 2020-04-09 (목) 22:51
이게 무슨 일본 영향임ㅋㅋ 일본놈들 밥먹을때 열라 조용히 먹음 밥그릇 국그릇 입앞에 바로 갖다대서 먹는 놈들인데
진짜 대뇌상상속 글들이 넘쳐나네
     
       
exelero 2020-04-09 (목) 22:58
면치기요
          
            
MIAD 2020-04-10 (금) 12:50
면치기랑 쩝쩝이랑 아무 상관없음

병신들 아니고서야 일본 영향이라고 생각 안함
               
                 
LisHorP 2020-04-10 (금) 16:39
쩝쩝충은 음식먹을때 소리내는 모든 유형을 다 합쳐서 말하는거고, 면치기하면 후루룩 등의 소리나는데 그게 상관없다는 논리는 무엇?
설마 쩝쩝충, 쯔왑쯔왑충, 후루룩충 등으로 다 나누는 병신은 아닐텐데

그리고 면먹을 때 소리내는게 일본영향 아니라고 생각하는 근거없이 무식한 개소리좀 그만했으면...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2041350&memberNo=2517730&vType=VERTICAL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0521010007860
                    
                      
MIAD 2020-04-11 (토) 23:18
문맥 이해 졸라 못하네

면치기 말고 쩝쩝이가 일본영향이라고 생각하는 병신은 없다는 얘기임

후루룩 먹는 사람보고 쩝쩝이라고 하는 사람 아무도 없다는거 뻔히 알면서 병신 프레이밍 거꾸로 이용해보려고 후루룩충으로 다 나누는 병신은 아니라고 하는 거 개유치하네요 ㅋㅋㅋㅋㅋ

지나가는 사람 100명 잡고 물어보세요 쩝쩝충이 면 후루룩 먹는 사람한테 해당되는 말인지
                         
                           
LisHorP 2020-04-12 (일) 07:07
문맥 이해 졸라 못하네
면치기하면서내는 후루룩 소리도 쩝쩝충의 일종이라고요 에휴
후루룩 먹는 사람보고 쩝쩝이라고 하는 사람 아무도 없다? 뇌피셜 그만하시구요
당장 나만해도 있는데 아무도 없다는건 어디서 나온 근거죠? 껄껄껄
쩝쩝충이라는게 '음식을 소리내서 먹는 사람'을 비하하는건데 무슨 세분화하고 지랄염병 나셨네요 ㅋㅋㅋㅋ 후루룩충, 쭈왑쭈왑충, 쭙짭충 다 나눠보시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짖는개 2020-04-18 (토) 15:18
후루룩이 무슨 쩝쩝 입니까..

진짜.. 어이가 없어서..ㅋㅋㅋㅋ
                    
                      
그냥짖는개 2020-04-18 (토) 15:19
아니.. 라면 광고 모델들 전부 쩝쩝충으로 만드네...


진짜 이토는 어메이징인게 확실함.  으이그.
               
                 
exelero 2020-04-10 (금) 20:58
누가 상관있답니까? 본문이 요즘 일본 면처먹는 흉내낸다고 하는건데요
김준현 면치기 검색해서 봐보세요 오바해서 후루후루후루루루후루후루후루루룩거리는데
우리나라에서 누가 그렇게 먹었나요? 일본애들이 저렇게먹지
                    
                      
MIAD 2020-04-11 (토) 23:20
30년전 라면 광고에서도 후루룩하고 쳐먹는디?
https://youtu.be/RaN0cQuTWIE
                         
                           
exelero 2020-04-12 (일) 00:43
https://www.youtube.com/watch?v=5UlpKfX_M0o

우리나라가 저렇게 젓가락으로 계속 집어 넣으면서 후루루루루루루루루루룩 처먹는다고? 일본이 저러는디? 저거랑 CF에서 먹는게 같다고 생각하면 이비인후과 가보세요
우리나라가 면 소리내면서 먹는다고 뭐라하는 문화는 아니지만 소리 내면서 먹어야되는 문화도 아니었는데 무슨

쩝쩝충은 다른건데 작성자가 병신같이 뒤에 붙여넣어서 문맥흐린듯
     
       
LisHorP 2020-04-10 (금) 16:34
아무 상관없다고 생각하는게 님 대뇌상상인것 같은데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2041350&memberNo=2517730&vType=VERTICAL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90521010007860
https://namu.wiki/w/%EC%8B%9D%EC%82%AC%20%EC%98%88%EC%A0%88#fn-6
근거없는 뇌피셜로 근거있는 말을 헛소리로 만드는 개소리좀 안했으면...
          
            
웡젠 2020-04-11 (토) 11:57
ㅋㅋㅋ 시벌 김준현이나 다른 먹방유투버가 그럼 일본 예절에 따라 음식 만든 사람에 대한 예절로 소리내면서 먹어요??
제발 생각을 좀 하고 퍼오던지 합시다. 요즘 방송이나 여타 매체에서 음식 소리내서 먹는건 일본 영향이 아니라 asmr처럼 소리로 시청자들 식욕 자극시킬려고 후르릅르릅릅릅르븟ㄹ 쩝쩝 대는거지 유투브 안봐요??
단순 소리낸다는 공통점 하나로 엮으니 대뇌망상 소리 듣는겁니다
               
                 
MIAD 2020-04-11 (토) 23:22
쩝쩝충 -> 비매너 -> 나쁜거 -> 일본꺼

ㅋㅋㅋㅋㅋ 병신들 사고회로
                    
                      
LisHorP 2020-04-12 (일) 07:10
근거 제시도 못하는 데다가 기사로 근거를 떠먹여줘도 이해를 거부하는 벌레가 요기잉네?ㅋㅋㅋㅋ
               
                 
LisHorP 2020-04-12 (일) 07:09
님이야말로 아무근거 없는 뇌피셜 뿐 아닌가요?
제발 근거좀 처갖고 오고 얘기합시다. 전 면치기 후룩소리의 영향이 일본문화의 영향이라는 근거를 갖고 왔는데 님의 식욕자극시키려고 후르릅쩝쩝 한다는것의 근거는??
헛소리도 일정한 근거를 갖고해야죠 안그러니 뇌피셜 개소리 듣는겁니다ㅋㅋㅋㅋ
                    
                      
웡젠 2020-04-12 (일) 15:53
넹 님 근거에 따르면 만든사람을 존중한다는 의미로 일본예절에 따라 소리내어 먹는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의 영상입니다. 일본 만세, 아베 만세다 이 개나리야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B%A9%B4%EC%9A%94%EB%A6%AC+asmr
                         
                           
LisHorP 2020-04-12 (일) 18:59
기껏 가져온 근거라는게 쩝쩝충들 모아놓은 영상?ㅋㅋㅋㅋㅋㅋ
기사도 아니고 집단지성도 아니고 알만한데서 내놓은 포스팅도 아니고 수준이 ㅋㅋㅋㅋㅋㅋㅋ
이깟 논리회로만 봐도 지식수준 나오고요 ㅋㅋㅋ 못당하면 gg치고 좀 꺼지지 그러세요 병형신아? ㅋㅋㅋㅋㅋㅋㅋ
Perseus 2020-04-09 (목) 23:04
정말 천박스런 매너지요...
그냥 평범하게 식사하고 싶네요, 자기집에서 혼자, 가족들끼리나 할것이지
밖에서 저런식으로 한다는건 어느나라 가도 정말 눈쌀찌프리는 천박한 행동이지요...
단지 일본 ㅋㅋㅋ, 그리고 흉내내는 한국(언제부터 한국의 음식 매너 예절이 천박해졌는지 ㅠㅠ)
초코초코a 2020-04-09 (목) 23:06
쩝쩝거리는거 개 극혐
가르침의뜻 2020-04-09 (목) 23:09
내 상관이 저래 먹어요... 시발 진짜 뚝빼기 깨고 싶어욬ㅋㅋㅋㅋㅋ
소주랑닭똥집 2020-04-09 (목) 23:36
쩝쩝거리는거랑

뜨거운 뭐, 순대국 이런거 먹으면서 '크아' '크아' 하는것도 존내 싫음..
     
       
알오디엘리트 2020-04-11 (토) 01:56
ㄹㅇ 그리고 밥 먹고 기분좋게 커피한잔씩 하는데
한모금 마실때마다 흐아.... 흐아.... 흐아.... 진짜 뒷자리에서 계속 저런소리내면
뚝배기 부숴버리고싶죠
신시아로리 2020-04-09 (목) 23:39
식사할때 소리내서 먹는건 쌍놈이나 하는 짓이라고 할머니에게 배웠습니다~
비요일 2020-04-09 (목) 23:41
뭐 일본은 후루룩 쩝쩝 소리내며 먹는게, (요리 만든 사람에 대한) 예절이라면서요 ? ㅋ
GraceHae 2020-04-09 (목) 23:58
쩝쩝거리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가정에서 식사예절법 교육이 잘 안됐다고 생각합니다.
요컨데 부모도 쩝쩝거리면서 먹는데 쩝쩝거리는 자식한테 뭐라 하겠어요. 지 얼굴에 침뱉기지.
이렇게 생각하고 넘어가면 나름 버틸만 하더라구요.
에어졸 2020-04-10 (금) 00:05
저 이거 기억나는게 있는데 90년대일까? 유명한 외국인 방송인이 있었는데 그사람이 방송에서 라면은 소리내면서 먹어야 된다고 말하면서 먹기 시작한게 시초로 기억함, 당시 자기 친구들(한국인)들하고 면종류를 먹는데 일본에서 배웠다고 이렇게 먹어야 맛있다고 그랬을꺼에요 , 그때 친구들이 조용히 먹으라고 했다가 결국소리내면서  따라먹는 모습을 방송에 내보냈던거 같은데 그뒤로 라면은 소리내면서 먹는거다 어쩐다 이런게 그때부터 나온걸로 기억함, 아쉬웠던게 맛은 그럴지라도 한국은 소리내면서 먹지 않는다라고 말해주지 않았던 친구들이 참 아쉬웠던 장면이라 기억이 얼추 나네요
동네아저씨 2020-04-10 (금) 01:02
인도에서는 손으로 밥 먹으니까 존나 예의없게 먹는거네.
     
       
파워된장 2020-04-10 (금) 01:17
인도에서 손으로 먹는다고 우리나라에서도 손으로 먹나요?

무슨 비유를...
화이팅샴푸 2020-04-10 (금) 01:1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그냥 맛있게만 쳐먹으면 되지 참 피곤하게 사네....
파워된장 2020-04-10 (금) 01:14
면치기가 일본에서 온게 맞습니다.

일본에선 면을 끊어먹지 않아요... 자기 자신의 명줄이라 생각해서 끝까지 후루룩 면치기 해서 먹습니다.

그게 Tv를 통해서 한두번 나오다가....언제부터인지...면치기니 뭐니 하면서 소리 내어서 먹더라구요...

일본 라면 먹을때 면치는게 우리나라 방송에 나오기전에는....후루룩 소리 내면서 먹으면 상놈이라고 혼났습니다.

정말 볼때마다 더러워 보이고 추잡해 보입니다.


그리고 음식 먹을때 후루루룩 소리내고 쩝쩝 소리내는건....먹방 유투버들 때문입니다.

실제로 한 먹방유투버가...초기 시작할땐 소리 내어 먹기 싫었는데...

이게 보여지는 영상이다 보니 먹는다는걸 극대화 하는게 필요했나 봅니다.

구독자가 안늘어서 소리 내어 먹기 시작했는데...그때부터 구독자가 늘기 시작하더랍니다.

먹방 유튜브 한번 보세요...국물 없는 건조한 음식 먹을때도 주둥이에 음식 넣을때 후루룩 거립니다...

소리내면서 먹는건 그냥 저능아 유투버들이 애들 버릇 더럽게 들인 결과입니다.
     
       
Schach 2020-04-22 (수) 23:30
후루륵은 면발을 국물과 함께 쭉 들이킬때 어쩔 수 없이 나는 소리지만,
쩝쩝거림 찝찝거림은 같이 먹는 사람은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혼자 먹는거라면 뭐라고 할 수 없어요. 먹는 스타일도 그사람의 개성이자 자유거든요.
animas 2020-04-10 (금) 01:34
예능이나 드라마는 약간의 과장이 허용되는 장르라 소리 내는 걸 좋아하는 거지

그게 일상 생활이면 좀..
루미에 2020-04-10 (금) 02:04
불편한 ㅈ병신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Schach 2020-04-22 (수) 23:32
방송에서 맛있게 먹는것이니 만큼 효과가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다른나라에서도 이러는가 싶어요..
야밤아 2020-04-10 (금) 02:05
나 어릴때에 밥먹을때 소리내면 피잔을 들었지. 그래서 버릇없는 놈들이 소리내어 밥먹는 걸로 알고 있음
발노리 2020-04-10 (금) 02:20
또 시덥지도않는걸로 열을 내는 이토....
dodooda 2020-04-10 (금) 06:34
또 이거 가지고 한참 싸우겠네. 요즘보면 자그마한 근거라도 있으면 자기 생각이 무조건 옳고 아니면 다 틀린거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음.
nervous 2020-04-10 (금) 07:41
ㅋㅋ ㅄ들....자기는 소리 안낸다는 미췬놈들은...예능찍어? 소리 내면 뿅망치 맞어? ㅋㅋㅋㅋ
소리가 크냐 적냐 차이지 소리 안내고 먹는 사람이 어딧나 ㅋㅋㅋ
     
       
알오디엘리트 2020-04-11 (토) 01:58
여기서 말하는 소리는 음식물 씹는 소리가 아닌데?
          
            
그냥짖는개 2020-04-18 (토) 15:21
면 빨아 먹는 소리까지 쩝쩝충이라는데요..

오이도 마찬가지요.. 먹고 사각 사각 나면 쩝쩝충이지요..
               
                 
Schach 2020-04-22 (수) 23:37
씹을대 소리난고 쩝쩝이 아닙니다. 아삭아삭 씹는 소리 단단한 과일이나 열매 체소(무 당근 단무등)같은  씹을때 아삭 아삭하는 소리등  어쩔 수 없는 소리는 쩝쩝이 아닙니다. 입맛다시면서 입술소리과 혀바닦소리가 나는것이 쩝쩝입니다.
momotaro 2020-04-10 (금) 08:09
방송에서는 맛있게 보여주기 위해 과도하게 소리를 내면서 먹고 면치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먹는 사람들 적죠.
그리고 그렇게 먹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은근히 피해도 줄텐데요. 실제로 제 주변에는 쩝쩝 소리내며 먹는 사람은 없네요.
울란이마 2020-04-10 (금) 08:55
개도 먹을때는 안건드린다했거늘
보이굿 2020-04-10 (금) 12:23
나도 어릴때 밥상머리에서 쩝쩝 대면 겁나 혼났는데...요즘 애들은 뭐~~
MIAD 2020-04-10 (금) 12:51
일본 애들도 면 먹을 때 말고 소리내면 졸라 비매너라고 하는구만 무슨 ㅋㅋㅋㅋ

일본애들이 면 먹는데 소리내서 먹는다 -> 한국으로 전파됨 -> 면 말고 다른 것도 소리 내서 먹으니까 일본탓

이딴 논리인가? 일본애들은 면 말고 소리 안내는데 그럼 한국인만 병신이라는 소리 밖에 더 됨?
aiusdf 2020-04-10 (금) 22:02
쩝쩝대면서 먹는이유로 사귀는 여자 차버렸어요.. 진심으로 .
웡젠 2020-04-11 (토) 11:58
시벌 진짜 머저리들이 너무 많다. 소리내면서 먹는건 보는사람들 식욕 자극시키는 먹방유투브나 asmr 에서 나온거지 무슨 자꾸 일본일본임 ㅋㅋ  그리고 먹방유투버들은 면뿐만 아니라 그냥 음식 자체를 다 소리내면서 먹음. 예절이니 이런 문제가 아님
오죽하면 콜라 탄산 빠지는 소리 영상만 해도 수억개가 되는데 이건 무슨 콜라의 고향 미국문화라고 할려나
     
       
LisHorP 2020-04-12 (일) 19:07
이 머저리 ㅅㄲ는 근거도 없이 뇌피셜로 쩝쩝충 늘어난게 유튜브때문이라는 개소리를 여기저기 계속하고 다니네. 어휴 답도없는 노답ㅅㄲ일세~. 논리수준이 초딩만도 못한 ㅅㄲ야 니논리 지금 어떤줄아냐?

유튜브에서 쩝쩝충문화시작됨→근거는?→유튜브쩝쩝충영상→아니 그건 결과고 제도나 문화같은 근거는?→원인과 결과 모두 유튜브쩝쩝충영상임→어휴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주장은 인과관계를 무시하는 데다가 증명도 불가능한 뇌피셜뿐이고, 심지어 면치기가 일본문화영향받았다는데에 대한 근거들에 반박도 못하는데 씨부리기 부끄럽지 않냐?ㅋㅋㅋㅋ
맨슨 2020-04-11 (토) 12:25
쩝쩝충들 개극혐..
적당히 하면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졸라 드럽게 쳐먹는 새끼들 있음.. 뒤통수를 빡 ㅅㅂ
유정아리 2020-04-13 (월) 11:05
격식 필요한 자리에서 면치기 하고 쩝쩝 거리고 먹는사람이 있나?
그건 그냥 상노무새끼가 맞음
모험왕꾸치 2020-04-13 (월) 17:38
면 먹을 때 후루룩은 참아도.. 개인적으로 그외 쩝쩝은 밥맛떨어짐...
노고리 2020-04-14 (화) 23:24
짤이 다 말해주는데 뭔 분란이 이리 많아
으이이이잉 2020-04-28 (화) 22:22
면치기는 국물 옷에 다 튀는데..

면치기 하는 애들 개더러움
처음  1  2  3
   

  • 매드고트
  • 녹스
  • 에코폰
  • 준시스템 컴퓨터
  • 대명아임레디
  • 이토랜드 공식 법률사무소 율제
  • 이토랜드 공식파트너 명컴퓨터
  • 인터넷+티비 가입시 46만원 지급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3
[광고랜드] 유튜브촬영은 콘텐츠팩토리 (117) 콘텐츠팩토리
21506  [회원게시판] 경찰이 계속 감시해서 뭘 못하겠네 진짜 (44) 김구 11:11 11259 22
21505  [유머] 일본 재난지원금 근황 ㅋㅋㅋ (78) 스샷첨부 스미노프 11:05 23504 38
21504  [나혼자산다] 독거남의 혼밥 41 (13) 스샷첨부 전숲인 10:46 5397 13
21503  [기타] S.E.S 슈가 민사소송 완패한 이유 (91) 스샷첨부 사나미나 08:08 35425 43
21502  [정보게시판] 포트홀로 인한 손상 보상받기 .JPG (31)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8:05 16828 37
21501  [기타] 대마도 근황.jpg (112) 스샷첨부 아이언엉아 06:37 27330 77
21500  [회원게시판] 마당딸린 시골집에 살면 불편한점 (101) 카자마 00:02 23579 53
21499  [게임게시판] [무료 배포 / 에픽게임즈] Borderlands: The Handsome Collection (18) 스샷첨부 Moebius 05-30 8070 18
21498  [기타] 카드 도둑 잡았는데 부모 태도가 맘에 안들어 합의 안한 사람 (168) 스샷첨부 사나미나 05-30 30123 70
21497  [기타] [멋짐주의] 이순신장군 복원 피규어 (126) 스샷첨부 스미노프 05-30 28513 122
21496  [회원게시판] 방금 만난 햄버거집 빨리 빨리 진상 아줌마 (109) 미췐 05-30 24689 76
21495  [회원게시판] 조만간 폭탄 터질듯.. (67) God때밋 05-30 34350 80
21494  [유머] 한국을 좋아하는 중국 도장깨기 유튜버 (78) 스샷첨부 dkfdkfkk1 05-30 42324 47
21493  [기타] 39세 싱글남의 결혼에 대한 생각 (102) 스샷첨부 김이토 05-30 38417 69
21492  [유머] 월세 55만원 밥주는 고시텔 (151) 스샷첨부 새벽동자 05-30 40268 80
21491  [회원게시판] 쿠팡, 비정규직 비율 97% ㄷㄷㄷ (93) 스샷첨부 인간조건 05-30 23833 92
21490  [연예인] 수지 옆슴 노출 드레스 (49) 스샷첨부 사나미나 05-30 43277 55
21489  [연예인] 은근 글래머였던 에이프릴 나은.gif (33) 스샷첨부 피라맥스 05-30 39692 50
21488  [감동] 미국 학생이 총가지고 등교한걸 본 선생님의 행동 (58) 스샷첨부 posmall 05-30 39172 76
21487  [유머] 어느 부대의 담배꽁초 처리법 (105) 스샷첨부 M13A1Rx4 05-30 31698 124
21486  [기타] 비슷한 노래가 지겹다는 평에 대한 김태원의 대답 (88) 스샷첨부 사나미나 05-30 34118 91
21485  [회원게시판] 이 영상 저만 불편한가여? (216) 스샷첨부 돈벌자 05-29 30589 129
21484  [반려동물] 쉿! 브라우니의 비밀, 우리만 알고 있기로... (37) 스샷첨부 브라우니찡 05-29 17532 58
21483  [기타] 쿠팡 물류센터 터뜨린 인천 학원강사 빌런 (86) 스샷첨부 사나미나 05-29 43388 94
21482  [기타] 찢어지게 가난했던 서울대 신입생 .JPG (66)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5-29 37637 96
21481  [연예인] 전성기 전효성 실물 느낌 . JPG (58) 스샷첨부 사나미나 05-29 40560 81
21480  [기타] 자동차가 너무 좋다 못해 직접 만들어버린 17세 (109) 스샷첨부 사스미리 05-29 36709 91
21479  [연예인] 아이유가 뚫은 피어싱존 (22) 스샷첨부 posmall 05-29 37676 56
21478  [기타] 대륙의 대리석 장인.gif (88) 스샷첨부 노랑노을 05-29 40462 75
21477  [정보게시판] 옆집사람이 토렌트로 무엇을 받나 알려주는 사이트.jpg (178) 스샷첨부 人生무상 05-29 34148 79
21476  [회원게시판] 우리나라 미친거 같습니다 (115) 왜구척살 05-29 29442 57
21475  [연예인] 265도 꺾는 신수지.gif (60) 스샷첨부 피라맥스 05-29 38950 68
21474  [회원게시판] 우리가 국방력을 키우는 이유가 일본 때문이었나요.. (144) 아시요 05-29 15992 47
21473  [유머] 이수영의 휠릴리를 들은 초등학생의 반응.jpg (84) 스샷첨부 노랑노을 05-29 33341 55
21472  [기타] 쿠팡에 긴급 투입된 의료진이 남긴 후기 (67) 스샷첨부 냥이사모 05-29 33921 137
21471  [회원게시판] 한 모 변호사가 신입니까? (161) 뜬뜬 05-29 24995 76
21470  [회원게시판] 하드 1,2,3 TB 대량 떨이로 처분해야 하는데...... (795) 에더마스크 05-28 26246 289
21469  [유머] 34세 노처녀 뼈를 갈아버리는 댓글 (120) 스샷첨부 사나미나 05-28 57879 109
21468  [정보게시판] 재활용품인 척하는 쓰레기 .JPG (96)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5-28 33479 67
21467  [기타] 선 넘은 미군 근황 .JPG (126)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5-28 55240 158
21466  [기타] 폭행·성추행 당한 여성 택시기사 .JPG (183)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5-28 43577 137
21465  [회원게시판] 우연찮게 구직 했습니다. !!!!!! (83) 스쿠알렌 05-28 28372 94
21464  [연예인] 드라마 찍다 술에 취한 아이유 (33) 스샷첨부 posmall 05-28 34600 80
21463  [회원게시판] 오뚜기 라면하면 솔직히 요놈 아닙니까 (100) 스샷첨부 웰시고기 05-28 23203 57
21462  [연예인] 드디어 밝혀진 전효성의 충격적인 취향 (93) 스샷첨부 posmall 05-28 51983 59
21461  [회원게시판] 오늘자 울동네 미친 오뚜기 라면 ㅋㅋ (101) 스샷첨부 죽은하늘 05-28 34521 76
21460  [연예인] 루다&안젤리나 다닐로바.gif (110) 피라맥스 05-28 33851 71
21459  [유머] 일본인들의 착각 (109) 스샷첨부 스미노프 05-28 42330 91
21458  [연예인] 각선미 그룹 나인뮤지스 검스 (48) 스샷첨부 사나미나 05-28 35881 74
21457  [회원게시판] 한문철 이건 좀 선 넘었는데요 (211) 스샷첨부 스리라차맨 05-28 32258 85
21456  [회원게시판] 혐주의)이 짤은 진짜...역대급이네요 (164) 스샷첨부 카일러스 05-28 44219 85
21455  [연예인] 사나 리허설 레전드 .GIF (22) 스샷첨부 샌프란시스코 05-28 36521 56
21454  [영화게시판] <저스티스 리그>4시간 분량의 잭스나이더 감독판... 내년 HBO MAX에서 개봉 (40) 스샷첨부 록리 05-27 16840 27
21453  [연예인] 줄하나가 끊어졌다는 사나 (25) 스샷첨부 posmall 05-27 39026 57
21452  [기타] 저는 '업소녀'였습니다.jpg (137) 스샷첨부 人生무상 05-27 55098 58
21451  [블박] 경주 스쿨존 보복사건, 목격자 댓글 (218) 스샷첨부 곰백 05-27 25678 98
21450  [회원게시판] 소개소 소개로 영종도로 일당 가요 (84) 스샷첨부 할수있다 05-27 14434 42
21449  [유머] 금수저와 흙수저의 차이 (83) 스샷첨부 posmall 05-27 33383 84
21448  [정보게시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밀양 식당들 (64) 스샷첨부 블록틱스 05-27 16294 51
21447  [회원게시판] 광진구 클럽살인 태권도 선수 3명에 12년 구형 (69) 아자토스 05-27 23072 9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