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게시판]

간만에 만난 개진상 손님.

[댓글수 (63)]
글쓴이 : 크러럴 날짜 : 2020-05-26 (화) 22:18 조회 : 24620 추천 : 77  
2명이서 와서 커피 주문할때부터 비싸네 대사 한번 읊어주시고 한명은 얼음물이나 달라고 전법 시전합니다.

한명 더 오니까 그때 주문하겠다 그래놓고 나중에 한명 더 온 일행이 다른가게에서 음료 두잔에 팥빵을 포장해 왔네???

설마 쳐먹겠어 하고 보는데 다짜고짜 팥빵뜯어서 쳐드시길래 살짜구열받아서 손님 여긴 외부음식 안됩니다 그러니까 후에 온 일행이 아 음료 시킬거에요 이러면서 커피한잔 주문.

물론 우리가게 외부음식 됩니다. 단, 1인 1음료 시켰을때요. 베이커리랑 안주가 부실해서 밤에 술안주한다고 햄버거 시켜먹어도 암말 안합니다.

다른일하느라 테이블 못보는 사이에 들고온 음료수까지 쳐 드시네요.

그렇게 우리가게 유일한 4인 테이블에서 2시간을 있다가신 아줌마 1명이랑 아저씨 2명!! 진짜 가게 오픈하고나서 처음 겪어본 신인류였습니다.
크러럴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폐인천하 2020-05-26 (화) 22:18
ㅎㅎㅎ 그러신 분들 많죠... 저희 가게도 1인 1메뉴인데 카페인 못마신다 뭐는 싫다 뭐 먹으면 안된다고 했다 이래저래 핑계 대면서 다섯분이 음료 세개 시키더라구요. 우리도 먹고 싶은데 시킬 만한 메뉴가 없네 뭐네 하고 한참 실랑이하다 알았다고 그냥 세개만 시키시라고 했는데 메뉴 나오니 빨대를 두개 더 달라네요... 말하기도 귀찮아서 걍 던저주고 말았습니다.
     
       
높이나는도요… 2020-05-26 (화) 22:18
한컵에두빨대요? 드러운애들이네요
          
            
글쓴이 2020-05-26 (화) 22:18
오늘부터 1일인거죠뭐 ㅋ
     
       
글쓴이 2020-05-26 (화) 22:18
여러명이서 모자라게 시키는건 일상다반사라 이제 인이 좀 배겼는데 외부음료는 진짜 신선한 충격이네요 ㅋㅋㅋ

중국집가서 짜장면 배달시켜 먹는거랑 똑같은짓인데...
별무땅 2020-05-26 (화) 22:18
짠하게 산다.
돈 아까우면 카페를 왜 가나?
     
       
글쓴이 2020-05-26 (화) 22:18
심지어 외부음료 쳐드신 그 아줌마는 얻어먹는 입장이었어요...
허니버터야옹 2020-05-26 (화) 22:18
자영업 힘들죠 온갖 인간군상때문에
힘내시길 바랍니다
     
       
글쓴이 2020-05-26 (화) 22:18
10년차 이제 왠만한 진상 케이스는 다 겪었다 생각했는데 다른가게 음료수 싸와서 쳐마시는간 처음이라 충격이 좀 있니요 ㅋㅋㅋ
곰곰곰곰탱이 2020-05-26 (화) 22:18
그래서 요즘 카페 보면 공부하거나 오래 못있게 힘든 인테리어로 한다고 함.. 의자와 책상 높이가 엄청 다르다든지.. 등등
     
       
노력왕 2020-05-26 (화) 22:18
그러긴한데 안통해요 요즘은 ㅋㅋㅋ본인이 쿠션챙겨오는분들도 있어요 ㅋㅋ불편한의자를 편하게 만들어버림 ㅋㅋㅋㅋㅋㅋ
          
            
게임인생40년 2020-05-26 (화) 22:18
진짜 할 말이 없네요 ㅎㅎㅎ 카페하시는거 같은데 힘내세요;
     
       
테난 2020-05-27 (수) 09:47
이거 책상 높이 낮추면 될거 같긴 한데요. 의자는 어떻게 가능하겠다만 책상 낮추면 허리를 엄청 숙여야하기 때문에 공부하기 힘들겁니다.
냥큼한냥이 2020-05-26 (화) 22:18
에구 고생 많으십니다 ㅠㅠ
노력왕 2020-05-26 (화) 22:18
울집도 카페해요  뭐 이젠 아무렇지도 않습니다.마음에 담아두면 카페 오래 못 해요 걍 잊으세요
Globe 2020-05-26 (화) 22:18
서비스업에 종사하다 보면 정말 진상들 많죠..
근보사 2020-05-26 (화) 22:18
나이를 뒷구녕으로 드셨구만요~
배고픈시작 2020-05-26 (화) 22:18
저도 서비스업일하고있지만 일하면서 정말 생각지도못한 기상천외한 진상들 많이만나더라구요.

진짜 사람이라면 이렇게까지할수있는건가하는 생또라이들 얼굴에 철판깐사람들 많더라구요.
퉤잇 2020-05-26 (화) 22:18


대단들하신 손놈들이네요..
프리맨2 2020-05-26 (화) 22:18
그래서 총 커피한잔을 시킨건가요?
nick4 2020-05-26 (화) 22:18
음료등을 판매하면서 공간에 대한 시간도 같이 판매 거래 된다고 이해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일것이지만
자기 편한 대로 악용 하는 경우가 없진 않죠.

서로 먹고자 하는 것이 다를 수 있지만 해당가게에서 주문등을 하지 않거나 적게 하고
다른 가게의 음식을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도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을 텐데...

'돈' 이 아까우면 '카페' '커피숍' 같은 곳을 가지 않아야 하고
편의점에서 구입해서 지하철 같은곳 의자를 이용할 수도 있죠.

--
위 분들에 대해서 변명?? 해명?? 이유?? 등을 해 보면..
어쩌면 카페 커피숍 이용이 평소에 거의 없는 분들일 수도 있을 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면 음료값으로 공간에 대한 시간 즉 대여료 지불이라는 생각이 없을 수도 있을듯 ..
의외로 카페 커피숍 에 거의 방문하지 않아서 잘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카공족' 같은 경우도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고...
존버킹 2020-05-26 (화) 22:18
이정도 진상은 양반인데...
터진벌레 2020-05-26 (화) 22:18
예전에 작업할게 있어서 카페에서 둘이 6시간인가 있었는데 미안해서 커피4잔에 샐러드 빵등~ 꽤시키고도 오래있어서 미안했는데..저런 철면피들은 대체 어째 생긴건가요???하아~~
Barcafer 2020-05-26 (화) 22:18
저는 잘못 찾아오신 분을 손님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진상 손님도 없고, 손님을 손놈이라 부를 일도 없습니다.

저는 1인 1주문이니 뭐니 그런 거 없이 합니다.
혼자 와서 놀다, 쉬다 가도 좋으니 4인 이상 모임으로만 오지 마세요.
이게 전부입니다.

그래서 오히려 욕을 많이 먹지요.
처음부터 혼자서, 둘이서, 그렇게 디자인한 공간이기에 그렇게 써붙여뒀고,
잘못 찾아오시더라도 이런 공간이니 따로 앉으시거나 다른 편한 카페 이용하시기를 부탁드리지만...

빈자리도 많은데, 아무도 없는데 뭐 어떠냐 하시는 분들...
손님이 몇 명이서 왔으면 테이블 붙여서라도 몇 인석 만들어줘야 하는 거 아니냐....

몇 명이서 왔으면 알아서 몇 인석을 만들어주지는 못할망정,
알아서 앉겠다며 통행로 막고 테이블 붙이려는 것도 안 된다 단호히 하니...
불친절하다, 손님을 쫓아낸다 등 온갖 욕을 먹을 수밖에는 없겠지요.

왔으면 당연히 손님, 손님이 왕이라고 하시는 분들께는 욕을 먹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요 언제나.
이익이 되는 방향이 아닌 추구하는 방향으로 가려니, 어쩔 수 없습니다.

그렇더라도 저는 그분들을 진상 손님이니 손놈이라 부르진 않습니다.
그냥, 괜히 불평 불만 늘어놓고 욕하다 가는 잘못 찾아온 사람일 뿐...
     
       
빠락빠락 2020-05-26 (화) 22:18
현자이시네요
     
       
행운의중심 2020-05-26 (화) 22:54
와우~~  저와 같은 분을 만났군요. 반갑습니다. 저역시 4인이상 입장 불가 붙여놔도 들어는 옵니다. 5인이라도 절대로 받지 않고 내보냅니다. 따로 앉겠다 하면 그것도 불가라 단호하게 자르지요. 좋게 말하면 궁시렁은 거리나 수긍하는게 대부분이라 앞으로도 쭈~~~욱 밀고 갈 생각입니다.그중 여편네들은 없던 협오도 생기게 하지요. 외부음식은 물론 싸이드안주 하나에 4명이 와서 수다 떨다 다른일 하다 나가 보면 6명이 앉아서 싸가지고 온 과일,과자,음료,빵,쥐포,오징어까지 처먹는걸 보고 한번은 참고 다음 두번째는 싫은티 팍팍 냅니다. 다 불가인데 저번엔 그냥 넘겼지만 또 그러시는건 이해 못 하니 나가라고요. 안오면 그만이죱. 그 자리엔 젊은 남자 손님들이 와서 채워 주시니까요.
만성주부습진 2020-05-26 (화) 22:18
사람 상대하는 일이 가장 더럽고 힘든건 진리인듯... 힘내세욧!!ㅡㅜ
아무튼모름 2020-05-26 (화) 22:18
징글징글
영웅다라빠 2020-05-26 (화) 22:18
진짜 예의를 모르는 사람들이네요
필브리안 2020-05-26 (화) 22:18
난 커피를 안좋아하고 음료도 별로 안땡겨서 어머니랑 와서 어머니만 커피 드시고 난 그냥 앉아서 대화하다 가는뎅 이것도 진상인가요??
가게주인 2020-05-26 (화) 22:18
개진상이 아니라 진상중에 좀 약한 축에 듭니다.
니니조선 2020-05-26 (화) 22:18
개진상 많기해
개우르 2020-05-26 (화) 22:18
성격 좋으시네... 저런 개잡것들한테 '님'까지 붙여주시다니 ㅋㅋ
anakal 2020-05-26 (화) 22:39
저런 것들은 안오는게 매상에 도움이 되죠.

어짜피 와서 제대로 팔아줄 것도 아닌 것들이라 거지처럼 쫒아낼 수 있으면 쫒아내는 게 이득입니다.
tasadar 2020-05-26 (화) 22:44
그냥 병신들은 쳐 나가라고 인도하는게 답
동네강아지 2020-05-26 (화) 22:46
조금 과장해서 길에다 버려도 별 생각도 안 들 몇천원에 저렇게 쪽팔린 짓을 하고 싶을까. 왜 저렇게 살까. 자신의 가치를 돈 몇천원에 깎아내리고 있다는 인식을 왜 못할까. 동정이 갈 지경이다.
태영서 2020-05-26 (화) 22:47
고생 많으시네요 진짜.. 

왜 남을 깔볼까..      얼마나 자신감이 넘치길레 남을 깔볼까..
옹느랑 2020-05-26 (화) 22:53
그냥 개씹새들이지 뭐..

저런것들 보면 지들 술처먹는건 안아끼면서 푼돈 쓰는거에 개정색하면서 상대가 포기하면 존나 자랑하듯이 뿌듯해함
울트라짱12 2020-05-26 (화) 23:01
요즘 보면 돈들을 얼마나 잘버시는지 저런 싹바가지들이 많더군요 저런 부모 밑에서 애들은 오죽하것습니까?
똥밣았다 생각하십쇼
뉴윈도 2020-05-26 (화) 23:02
커피 주문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한명이 옆 편의점에서 살짝 얼은 500미리 생수 사와서 두모금 마시고 내밀면서, 에스프레소 여기서 넣어주세요.를 시전

제가 더 기가 막히더군요.
     
       
헐일업다 2020-05-27 (수) 08:57
이건 좀 웃기네요 ㅋㅋ 그래도 나름 개인컵아닌가요 ㅋㅋ
     
       
얀도르 2020-05-27 (수) 20:11
기가 막힐게 있나요?
시원하고 먹고 싶어서 가게컵안쓰고
시원한 얼음컵 가져온거인데?
zeliard 2020-05-26 (화) 23:04
테이블이 의자보다 낮아야 한다. 그게 카공충 쫓아내는데 최고다.
kakiko 2020-05-26 (화) 23:16
원래 인생관이 저렴하다보니 싸구려답게 행동하는 인간들이 꽤 많습니다. (나이불문)

꽤 주변에 사람 상대하는 일이 지치고 진절머리나서

업종변경한 지인이 꽤 있습니다....

진짜 따뜻한 손님도 있는 반면 거지같은 근성의 진상들도 많죠...

진짜 사람 상대하는 일로 성공하시는 분들 특히 멘탈부분 존경스럽습니다....

쉬실 때 스트레스 해소 어떻게든 하시고 힘내세요.
크린조 2020-05-26 (화) 23:22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1인 1음료 카페에
두명이가서 1음료 1조각케이크(디저트류)를
주문하면 진상인가요 아닌가요
모르카 2020-05-26 (화) 23:28
애 어른 가릴것없이 가정교육을 제대로 못받은 무개념놈들 너무 많음
클매니아 2020-05-26 (화) 23:33
이해하세요.
요즘 멀쩡한 거지들, 많습니다.
오죽하면 그렇게 살까요?
욕하지 말고 동정하세요.
돈 뜯으러 생판 모르는 가게에 찾아오는 거지도 있는 세상입니다.
미처리 2020-05-27 (수) 00:19
아직도 저런 사람들이 있나요?
모리타군 2020-05-27 (수) 00:24
카페도 1인 1메뉴구나...
스벅 같은 프랜차이즈만 어쩌다 가서 그런가
주로 테이크아웃 하는 편이긴 하지만
카페가 1인1메뉴 아니면 진상인거 란걸 이제 알았네요
시티헌터 2020-05-27 (수) 00:28
진상중엔 양반이네요.
소금조금 2020-05-27 (수) 00:39
저두 요즘 명상이라도 다녀야 하나 싶습니다
히비립 2020-05-27 (수) 00:44
커피숍은 좋네. 이정도가 개진상이면. ㅎㅎ
조오단2 2020-05-27 (수) 01:34
엔제리너스 앉아있는데 스벅컵 물고와서 앉더니 하는말이 스벅엔 자리가 없어서요 그러는거 본적있어요
나메 2020-05-27 (수) 02:16
중국집에 치킨사들고 가서 먹나?
고기집에 고기 싸들고 가서 불만 달래서 구워먹고?
그런짓 안하면서 왜 까페에서만 저런 짓거리들을 하는지..
찐찐진 2020-05-27 (수) 03:58
거지라 그래요...
계좌가 아니라... 대가리가...
흰둥이EF 2020-05-27 (수) 05:39
아아
거트 2020-05-27 (수) 06:23
혹시 독진상 오면.. 어딜 가나 대접 못받고 살아 저러는 거구나. 불쌍한 사람이네.
큰 마음으로 이해해 주세요^^
madrigo1 2020-05-27 (수) 09:18
진상이라기보다는 그지들이네
개념미탑재 2020-05-27 (수) 09:39
서비스업? 같은거 하면 진상 ㅈㄴ 많아요...;;
하얀달그림자 2020-05-27 (수) 10:25
간뒤에 조용히 소금 한됫박을 뿌려주면 됩니다.
내추럴추럴럴 2020-05-27 (수) 13:04
증말..... 별로네요
dandyboy 2020-05-27 (수) 17:12
저도 카페 운영하면서 공감이 많이 되네요.
정말 돈만 벌것 같으면 손놈이던 진상이던 암소리 말고 나죽었소 하고 해야겠지만
그것만 쫒다보면 언젠가는 속이 썩어있는 나를 발견할것 같아 소신껏 합니다.
똥배짱만 부리는게 아니라 정말 성실히 열심히 하면 그런 손님 불편하게 내보내도 알아주는 사람은 옵니다.
얀도르 2020-05-27 (수) 20:12
음식점은 다른음식 안싸가면서 카페는 다가져와서 먹
사월오월 2020-05-30 (토) 16:42
어우..............
   

  • 차량용품
  •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 통신의달인
  • 제주렌트카
  • 리니지m
  • 넥산타이어
  • 라크나로크
  • 걸카페
  • 카멜레옹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스폰서박스] [최저가 쿠폰할인] 가성비갑 드로잉태블릿 온라인강의 및 그림작업용 (125) 정이정이
1653  [회원게시판] fnc는 소속 가수 관리 정말 못하네요 (79) 코다마레나 07-05 23443 37
1652  [회원게시판] 저는 지민이 편입니다 (228) 하나로바 07-05 37777 90
1651  [회원게시판] 조금전 생각보다 심각해진 AOA 지민&민아 인스타 상황 (75) 이미지 루미에 07-05 25486 43
1650  [회원게시판] 어제 도를 아십니까 만난 썰 (38) ㅇㅇ그러해다 07-05 14801 61
1649  [회원게시판] (사진주의) AOA 민아 인스타그램 ㅠㅠ (59) 이미지 허랭득이 07-04 33826 69
1648  [회원게시판] 회사에서 승진했습니다 (54) 다이어트해야… 07-04 19918 96
1647  [회원게시판] 불청 윤기원 ㅋㅋㅋㅋㅋ (49) 이미지 9700 07-04 27509 45
1646  [회원게시판] 편의점 폐기상품 얻어왔습니다. (77) 이미지 시간이제일정… 07-03 26207 85
1645  [회원게시판] 결국 코로나때문에 사업 하나를 접게 되었습니다. (85) 이미지 Artistry 07-02 27915 71
1644  [회원게시판] 용인 주차폭행 반전입니다 ㅋㅋ (77) 이미지 배튼튼 07-02 29434 70
1643  [회원게시판] 집에 선물이 와있네요~ (74) 이미지 잇힝e 07-01 23941 134
1642  [회원게시판] 매니저 머슴 일 이거 기획사가 고용했다고 잘못 떠넘기려는 쉴드는 웃기네요 ㅋㅋㅋ (114) 컷우드 07-01 22354 50
1641  [회원게시판] 아들 입대 후기.. (179) 금기자 07-01 20858 97
1640  [회원게시판] 지금 오산에 이리 비오는데 트렁크 열린채 주차되있던 벤츠... (83) 이미지 햄촤딩 06-30 29244 87
1639  [회원게시판] 퇴사 했습니다. (83) 가슴이시킨다 06-30 23636 125
1638  [회원게시판] 퇴사후 배달대행시작했습니다. (147) 뿌슝뿌슝 06-30 28545 142
1637  [회원게시판] 한달전 이직한 회사... 진짜 대단하네요 (96) 해티 06-30 32112 73
1636  [회원게시판] 그동안 고생많았네요ㅠㅠ감사했습니다.... (105) 이미지 핼창정인 06-30 22046 58
1635  [회원게시판] 월세집 구하면서 알게된 요지경 (119) 고도보구오요 06-29 28625 77
1634  [회원게시판] 인국공을 보니 요즘 취준생이 감투네요... (189) 파아란호수 06-28 23551 136
1633  [회원게시판] 어제 편의점 알바한테 을질당했습니다. (148) 이미지 aptjktkl 06-28 24533 73
1632  [회원게시판] 로또 당첨.. (76) 제스파 06-27 24019 83
1631  [회원게시판] 여태까지 살면서 본 가장 유명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253) 이미지 말똑싸 06-27 21939 71
1630  [회원게시판] 와사비망고 tv 때문에 빡치네요 (144) 관리만이살길 06-26 29247 67
1629  [회원게시판] 개인들은 주식투자하지마라 외국인만 투자해라 이중과세한다. (273) 초코초코a 06-26 22230 79
1628  [회원게시판] 오징어 안 먹기 운동합시다. (87) 왜구척살 06-25 29635 102
1627  [회원게시판] 오징어 떼가 돌아왔다..동해안 만선에도 여전히 '금징어' (71) 이미지 고투더 06-25 22866 74
1626  [회원게시판] 오늘 일하다가 쌍욕 튀어나올뻔 했네요 (85) 바보왕바 06-25 24310 99
1625  [회원게시판] 현직자로서 인국공 요약 정리해드림 (145) 이미지 밸키 06-25 22746 91
1624  [회원게시판] 전 이런 후배가 있습니다. (93) 금기자 06-24 29549 124
1623  [회원게시판] 안과를 갔다가 마음을 치료받고 왔습니다 (59) 미췐 06-24 28286 117
1622  [회원게시판] 술쳐먹고 무단결근한 (96) 도깨비 06-23 32165 86
1621  [회원게시판] 점심으로 돈까스를 먹었는데요.. 이건 뭐.. (125) 이미지 ScarCity 06-23 30492 49
1620  [회원게시판] 결국 집 샀네요.... (76) 오후2시 06-22 26273 69
1619  [회원게시판] 산에서 즐기는 사색시간 (196) 이미지 크랙잭 06-21 30040 70
1618  [회원게시판] 남자키는 178이 가장 적당하지 않나요 (205) 코다마레나 06-21 20791 40
1617  [회원게시판] 지리산 다녀왔습니다. (164) 이미지 화대무박종주… 06-20 19377 98
1616  [회원게시판] 호주 영주권 포기하고 왔는데 이상한 사람 취급받곤 합니다 (110) 스리라차맨 06-19 23147 71
1615  [회원게시판] 기계 취미이신분 계시나요? (83) 이미지 ㅇ4ㄴㅁ54 06-19 15931 48
1614  [회원게시판] 교X생X 엿 같은 회사는 가입하지 마세요!!!!!! (135) CivilWar 06-19 24851 56
1613  [회원게시판] 투기충들 개역겹네요. (247) 네메시스 06-18 29590 166
1612  [회원게시판] 이상한 여자 만난 후기입니다. (188) 게로우 06-18 35445 166
1611  [회원게시판] 한국도 7만톤짜리 항공모함 만든다는데 (164) 이미지 돈벌자 06-18 20851 44
1610  [회원게시판] MC몽 근황 (62) 이미지 스리라차맨 06-17 22789 55
1609  [회원게시판] 이건 하트일까요 욕일까요 (82) 이미지 아이티전당포 06-17 23782 69
1608  [회원게시판] 음식을 배달해주는 라이더에게 고맙다고 팬X만 입고 음식을 받은 여배우 (65) 뱅쇼한잔 06-17 28341 44
1607  [회원게시판] 근데 플스5는 불매운동 대상이 아닌가보네요 (328) jinoo218 06-16 27357 130
1606  [회원게시판] 친구가 없습니다. 살아온 얘기 주절주절. (126) 게임인생40년 06-16 16900 50
1605  [회원게시판] 전 국민의 금융·개인 정보 다 털림 ㅋㅋ (94) 이미지 도끼자국 06-15 21964 61
1604  [회원게시판] 허리디스크 수술 후기. 수술 절대 하지 마세요! (99) 꽃보다요가 06-15 25655 70
1603  [회원게시판] 뽀시래기 한마리 델고 옴 (156) 이미지 잇힝e 06-15 22436 77
1602  [회원게시판] 카페 운영하는데 큰일이네요 ㅠㅠ.. (158) fofok 06-14 37465 103
1601  [회원게시판] (국제연애) 오늘은 러시아여친이 보내준 소포를 받았어요 (144) 이미지 레드퍼플 06-14 35800 74
1600  [회원게시판] 당근마켓에 무료나눔을 했습니다. (45) 이미지 유안 06-14 19571 74
1599  [회원게시판] 이사할때 믿고 걸러야하는 집 주변 특징 (144) 이미지 클래식과재즈… 06-14 30794 80
1598  [회원게시판] 4년 만에 땄어요! (101) 이미지 hamsiki 06-12 42239 223
1597  [회원게시판] 택배회사 직원이 요즘 택배사 근황 공유드림 (144) 김정옥 06-12 22337 72
1596  [회원게시판] 재난지원금 오링 (71) 허니버터야옹 06-12 25983 53
1595  [회원게시판] 다들 어떻게 사시나요? 제가 이상한건가요? (130) 미췐 06-11 20810 108
1594  [회원게시판] 마누라가 저 몰래 150만원을 교회에 헌금했는데 나중에 고백을 했어요. (302) 커리 06-11 27056 135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