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헬조선 소리가 사라진 이유

[댓글수 (263)]
글쓴이 : 천상유희 날짜 : 2020-06-22 (월) 03:24 조회 : 74787 추천 : 350  




미국  코로나  사망 11만명


초강국








국민이 죽던 말던


자민당 집권이 더 중요한 나라


불쌍한 일본국민들




복지 선진국의 민낯




병원 앞에서 죽어야 하는 후진국의 설음.




헬조선 일까요?


방역은 정부의 능력을 평가하는 척도라고 생각함.


최소한 생명은 지켜주어야 하는게 정부니까요


선진국에 대한 환상이 사라져버린 시점인듯


국가가 국민의 생명을 지켜주지 못한다?


현시점에서는 헬조선은 아닌듯


고쳐나가야 할게 많지만 모 정치집단이 방해를 쩝.


천상유희
천상유희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제미니 2020-06-22 (월) 03:24 추천 12 반대 0
열탕인줄 알았는데 온탕이었던거임
해충잡아요 2020-07-05 (일) 01:25 추천 7 반대 0


정권 바뀌고
구글 검색어에서 '헬조선' 검색은 줄어들고
대신 '국뽕'검색이 늘어났다는 것이 구글 트렌드 통계로 입증
머 그렇다고 서민들의 삶의 고충이 100% 해결되는 것이야 쉽지 않겠지만...
참프루 2020-07-04 (토) 23:20
서울에 아파트 몇채 가지고 있나보네 ㅋㅋㅋ
해충잡아요 2020-07-05 (일) 01:2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정권 바뀌고
구글 검색어에서 '헬조선' 검색은 줄어들고
대신 '국뽕'검색이 늘어났다는 것이 구글 트렌드 통계로 입증
머 그렇다고 서민들의 삶의 고충이 100% 해결되는 것이야 쉽지 않겠지만...
          
            
썬몬드 2020-07-09 (목) 09:24
이건 좀 오바다. 대통령 관련 검색어야 시간이 지나면 뭘 하든 오르게 되어 있는데
               
                 
카카로아 2020-07-09 (목) 21:46
그죠 제가 올린건 저통계치를 보고 비난한다고 올린거죠 세상 좋아져서 헬조선이라는 단어가 없어진게 아니란걸 보여준겁니다
          
            
eto이토 2020-07-16 (목) 12:39
/카카로아
여름이 되니까. 벌레들이 기어올라오네.
차단은 덤이야.
          
            
타누 2020-07-18 (토) 20:57
병신병자 ㅋㅋㅋㅋㅋㅋ
gp00 2020-07-05 (일) 02:49
외국에서는 칭찬하는데 국내에서는 아직도 욕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놀라지 않을 수가 없군....
     
       
각두기 2020-07-07 (화) 16:34
사안에 따라 다른걸
세상사 한가지만 있는줄 아는듯...

애초에 헬조선이 방역 못한다고 나온소리가 아닌데
지금 방역 잘하고 있다가 곧 헬조선 소리가 사라졌다 로 이어지는것 자체가 오류

님댓글도 같은 무관한걸 연관짓고
외국에서 칭찬하는데 국내에서는 욕하는 사람들=>
여기 어디에도 방역 못한다고 뭐라하는 사람 없는데
다시 말하지만 애초에 헬조선은 방역때문에 나온말이 아니었으니깐
헬조선이라고 불렸던 이유들은 여전하다는 내용을 말하는것을
방역 못한다고 욕한다고 해석하는 님이  황당한 발상....
          
            
시원라씨 2020-07-10 (금) 01:34
각두기님 말씀에 격하게 동의합니다.
          
            
보스노이즈 2020-07-21 (화) 15:32
그런데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유럽국가나 미국에서도
헬조선이라고 불리는 큰 이유인 빈부격차가 많음
아직까지 한국이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건 맞음

사실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지도자가 잘했냐 못했냐는
말년쯤에나 결과가 나옴
트럼프는 말년에 재임 욕심부리다가 나라가 흔들림
     
       
bobmarle 2020-07-10 (금) 13:00
왠만큼 바보짓 안하고는 외교상 욕먹기가 힘들고, 만들어서 칭찬하는 게 외교.
1moon 2020-07-05 (일) 17:49
정부가 그나마 이전 정부보다 제대로 된 정부라서 그렇지 아직도 헬조선 맞아요...;;;
매국노도 그대로고, 갑질 사회도 그대로고, 청년 실업 그대로에 중장년 먹고 살기 힘든 것도 똑같고...
물론 그걸 가지고 문통정부의 탓을 하면 안되죠. 주구장창 똥치우기만 하다 끝날 정부인데...
10년 망가뜨린 걸 5년 만에 복ㄱ하라는 놈들이 머저리고 돌아이 인거죠.
앞으로도 매국노 집단 말고 상식적인 정산인이 후보로 나오는 당이 여당이 돼서,
정말 헬조선 소리 안 나오는 날이 왔으면 합니다.
가스버너 2020-07-05 (일) 20:17
출산률 0.8을 찍고 있는데 남녀갈등은 더심해져서 더욱 나락으로 갈일만 남은 나라. 앞으로 헬조선 소리할 국민자체가 없어질 진정 미래가 없는 나라.
     
       
앙기맛모찌 2020-07-06 (월) 09:28
나라의 근간은 국미인데 현 정권은 페미 몰아주고 있어서 조금 아쉽네여 다른건 다 잘하는데 ㅠㅠ
          
            
티모33 2020-07-16 (목) 18:24
병신들 말도 들어는 줘야 국가죠....
     
       
하얀달그림자 2020-07-15 (수) 13:55
음... 아마도 다문화 가정이 훨씬 많이 늘어날것 같아요. 여성 패미랍시고 대한민국 남자를 우습게 보는 여자들이 많은데 세계에는 그렇지 않은 여성들도 많아서 그렇게 결혼하고 있는것 같아요.
토렌소환사 2020-07-05 (일) 23:15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미통닭은 나몰라라라...
블랙코코인 2020-07-06 (월) 13:56
헬조선인지 아닌지는 자살률이랑 출산률 나아지면 그때 다시 얘기합시다 정부 빨지 말고.
애국극일 2020-07-06 (월) 15:23
이상황에서 정부욕하면 패륜이죠 부모님목숨 다 살려놨는데
오쌍1999 2020-07-06 (월) 18:23
죄송합니다만, 이 땅에 연소득 기준 7천만원 이상임 헬조선에 해당 사항이 별로 없습니다.
(약2~3년전 미국 기준으로 연봉7만불 이상이면, 그 이상 벌어도 대체로 행복함을 느끼는 것과 거리가 있다고 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제 맘대로 잡아 봤습니다. 금액에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대부분 그 이하의 분들만 헬__ 한 기분 당연히 느끼시는데,

현재로선 지구별에서 "헬"자를 쓰면 뺨 처맞을 수 있는 다른 나라들이 상대적으로 하향 평준화 된듯 합니다.
     
       
지친마린 2020-07-21 (화) 20:05
돈이 문제가 아니죠. 우리나라의 비교문화는 상위 몇%를 제외하고 거의 행복함을 못 느끼게 하는 치명적인 약점이죠. 사촌이 땅 사는데 너무 배 아파하고 서로 명품에 외제차에 주변을 의식하니까요...ㅋ 
어떤 점에서는 인도의 행복지수가 주변에 대한 무지에서 오는 걸지두.
딸기맛쥬스 2020-07-06 (월) 21:18
헬조선인줄 알았더니 그냥 헬어스였지
조은v 2020-07-07 (화) 02:56
여전히 경제는 어렵긴 마찬가지 얼른 코로나 극복 되길 바랄뿐
테러쟁이 2020-07-07 (화) 13:38
문재인 김현미 묶어서 조금이라도 잘못된 점 말하면 개같이 물어 뜯으러 달려데는 나라인데
헬조선 맞지 영세민 뜯어 먹어야 표가 나오는 나라 만드는 정치인들
꼬부기 2020-07-07 (화) 15:46
국뽕틀딱새끼들 잘한건 그냥 잘했다고만 하면되지 온갖 미사어구 붙여서 뇌절을 하니깐 까이는거야
나도 코로나 한국이 잘막은건 인정하는데 전체적으로보면 아시아권은 그냥 다 잘막았어
니들이 그렇게 까는 일본,중국도 서양에 비해 피해 훨씬 덜하고 나머지 동남아쪽도 마찬가지야
그냥 아시아권 문화 자체가 공동체의식 그리고 통제가 잘되는 국민성이라 다들 말 잘들으니깐 이런거지
반면 서양은 항상 개인주의 자유주의가 우선이다보니 통제가 안되니깐 피해가 심한거고
누가보면 전세계에서 한국만 독보적으로 잘한줄 알겠네.. 그냥 아시아권 자체가 서양에 비해 훨씬 더 나은거야
뭐 다른 아시아나라들은 조작한거라고? 다른 아시아국가들도 똑같이 그리 생각할껄? 한국이 조작했다고 말이지ㅋㅋ
제발 상황을 좀 객관적으로 봐라 다 쳐늙어가지고 국뽕 아니면 마음둘곳 없는 불쌍한 중년틀딱들아
     
       
콜라겐 2020-07-11 (토) 10:48
너네나라나 걱정해라
MJlove 2020-07-08 (수) 01:08
적당히하세요 ㅋㅋㅋㅋ
Schach 2020-07-08 (수) 01:45
사라진거 아닙니다. 전혀.
홀롤로롤로로… 2020-07-08 (수) 01:56
좋겠다 국뽕으로 충만해서. 자영업자들 다 죽어나가고 비정규직이 하루아침에 정규직되고 전국민에게 지원금 뿌린 대신에 사상최대규모 추경해서 세금으로 골수까지 쪽쪽 빨리는데도 참 해맑은 것 같아 부럽다.

모 정치집단이 방해를 한다고? 미통당 전원 국회 불참해도 더불어당 180명만 모이면 법안 통과시키던데 뭔소린지
ㅁㄴㅇㄻㄴㄻ… 2020-07-08 (수) 09:04
우리들이 우물안 개구리인지라 우물바깥에 나가면 다른 개구리들은 좀 이성적이고 똑똑할줄 알았더니.... 오히려 우리가 그나마 나은 개구리였다는걸 깨달은 시점..
만만디얼 2020-07-08 (수) 10:02
아이러니하게도

박정희가 독재권력으로 만들어놓은

공산당식 의료 체계 때문에 이게 가능하다는 것
     
       
press 2020-07-10 (금) 23:36
1989년 노태우 정부 들어 전국민의료보험이 도입, 2000년 김대중 정부 시절 수백군데로 쪼개진 건강보험조합을 통합해 재원 문제를 마무리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대표되는 현재의 골격을 완성하였다. 물론 이는 장기려 박사 등 오랜 기간에 걸쳐 의료보험 도입과 개선을 촉구한 의인들과 시민사회단체 등의 지속적인 노력 덕도 있었다
-출처: 나무위키(https://namu.wiki/w/%EA%B5%AD%EB%AF%BC%EA%B1%B4%EA%B0%95%EB%B3%B4%ED%97%98#s-2)
          
            
타이리온 2020-07-11 (토) 17:49
병원비만 내면 되는데 김대중정부때 의약분업화해서 약국조제비용까지 더들게 되었음.
잘못된 투약을 방지하고, 무분별한 약의 오남용을 예방해 약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라고 하지만 처방전 보내면 그대로 조제하기 때문에 오히려 국민들 부담만 늘어났음
               
                 
press 2020-07-15 (수) 01:42
국민의료보험이랑 의약분업화랑 무슨관계지...?

솔직히 의약분업화는 좀 많이 엿같긴 합니다만...
사실 의료인입장에서는 많이 화나는 대목이긴 합니다 약사들 배만 배불려준 정책
처방전 보내면 그대로 조제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도 아니에요 약사들 입맛에 맞는 단가 싼 약물로 대체하지
발사르탄 사태 등등이라던가 이거때문에 생겼다고 보는 사람인지라

... 아 김대중정부 이야기인가요..?
저는 박정희의 공산당식 의료체계라고 말하는거에 반박하는거뿐
김대중 정부가 의약분업화에서는 잘못했다고 생각함
뽐거지 2020-07-08 (수) 13:21
헬조선 소리는
취업과 결혼 집 그런 문제 때문에 생긴 말 아닌가요..
지금 저런게 해결 되었나요?
     
       
선물 2020-07-08 (수) 16:39
헬조선 소리가 만들어진 기간과 해결되어가는 시간 비교가 됨? 단 몇년만애 취업 결혼 집 문제 해결되길 바라는게 이상한거 아님?
          
            
행happy복 2020-07-09 (목) 22:59
반대로 의료진과 다른 분들의 희생을 바탕으로 단기간에 나아진 결과가 비교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결국 다른 사회적인 문제는 나아진게 없는데 단편적인 부분에서 좋다고 해결됐다는게 이상한거 아닌가요? 바라보는 부분이 다른거지 현상에 대해 더 개선된건 없다고 바라봅니다
시원라씨 2020-07-10 (금) 01:34
흠... 방향이 잘못된 것 같다고 느낀 건 저만이 아니었군요.
lKarasl 2020-07-10 (금) 12:19
당연한거 아닌가
미통당 집권시기에야
당연히 헬조선이라고 선전을 해야 했던 것이고
더듬어 만저당이 할때는 헬조선이라고 하면 지들이 지들 욕하는 것이니
맨날 잘한다고 난리인거지

지금 봐라
쥐박이의 4대장 보 해체
닭근혜의 세월호 인신 공양문제
지금 집권 4년차 다되가는 대 해결된것이 뭔가
     
       
press 2020-07-10 (금) 23:40
그래서 전 정권에서 빌드업한 경제난..
4대강은 보 개방으로 어느정도 조치를 취해놨고,
닭근혜의 세월호 인신공양문제...
그건 신이와도 해결 못해요 사람으로써, 지도자로써 죽어도 해서는 안되는 짓이거든
날아바 2020-07-11 (토) 01:53
잘한건 잘한거고 못한건 못한거고, 제목이 어그로 끌긴했는데, 뭐만하면 헬조선, 그냥 니들은 헬 아닌데로 알아서 나가주면 안되겠니? 방역 뭐같이 했어바 그거도 헬헬 거렸을건데. 지겹다.
칸예811 2020-07-11 (토) 10:18
기존 의료시스템이 그나마 잘되어있고 미국이나 중국같이 인구가 많은 나라가 아니니 이정도 선에서 유지된거지,
그게 정부하고 뭔상관인지? 애초에 중국 눈치 안보고 못들어오게 막았으면 그동안 생긴 피해도 그나마 줄일수 있었는데
역으로 중국한테 한국이 코로나의 주범이다 소리들으며 차단 당하고 ㅎㅎㅎ, 완전 코미디가 따로 없었는데
어느정도 안정되니 그걸 정부가 잘한거다 어쩐다 개뿔. 우리정부 쇼는 잘해요,
조로지마 2020-07-11 (토) 15:08
핼조선 맞는데...
다른 나라가 헬 아니라고는 말 안 햇지 ㅋㅋㅋㅋ
헬조선 맞고 헬어메리카에 헬닛폰임 ㅋㅋㅋㅋ
애착3 2020-07-12 (일) 02:03
정부가 잘했다기보다 국민들이 선진의식이라 마스크 다 쓰고다니고, 2주격리도 잘하고, 거리두기도 잘하는편이라 그런거지 무슨 정부찬양인지? 심지어 방독면까지 쓰고다니는 사람도 있는데, 한편에선 자영업자들 다 죽어나고 있음. 노래방같은업소는 아예 업장 폐쇄되서 그냥 폐업한지경이고 사회적거리두기때문에 오프라인상권은 다 망했음.
유퍽 2020-07-12 (일) 16:26
그 국뽕력으로 결혼도 하고 애도 낳고 좀 그래라.

문재인께서 보고 계셔.
서울흐림한때… 2020-07-12 (일) 17:38
방역 덕에 헬조선이 묻힌거지 그걸로 180석도 먹은거고 생각을 좀 넓게 해봐라...머 못하면 어쩔수 없고.
언제나도전 2020-07-13 (월) 22:40
ㅋㅋㅋ 그래도 헬조선임
아프로디테사… 2020-07-14 (화) 03:01
마지막 병원앞에서 돌아가신 어머니 안고 오열하는 청년 사진 보니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하얀달그림자 2020-07-15 (수) 13:56
제가 저 경우라면 돌아버릴꺼 같아요. 가슴이 찢어집니다
의인 2020-07-14 (화) 19:18
헬조선 검색이 줄어든거지 헬조선이 아닌건 아니죠 뭐...
근데 진짜 세계가 코로나때문에 헬이 되어버렸네요
한국은 그나마 나은 편이지만 얼른 코로나 물러났음 좋겠네요
초베지트 2020-07-15 (수) 09:23
방역과 의료에 있어서는 선진국이지만, 다른 분야는..
뚬뚬이 2020-07-17 (금) 00:53
헬조센에 지금 나라 미쳐돌아가는데 이런글 역겹네요;
잉턴 2020-07-17 (금) 10:29
선동 오지네 ㅋ
벌레와 좀비 누가 더 강한가 대결하냐
bat1 2020-07-17 (금) 21:07
달보라고 손가락으로 가리켰더니 손톱에 끼인 때만 보고 킥킥대는 어린이들이 많네
dslkajf 2020-07-18 (토) 13:41
황당하네 왜 헬조선인지도 모르고 씨부리고 개소리를 쳐하고 있네.... 이런이병박근혜순실 똥고빠는 소리하고 자빠졌네
UPlusLTE 2020-07-18 (토) 17: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ㄱㅌㄱ 왜 헬조선인지 파악도 못하는겁니까 ㅋㅋㅋㅋㅋㅋㄱㄱ ㅋㅋ
아무튼 중년아재 틀딱들 극혐...
내너살 2020-07-19 (일) 09:41
대꺠문들 니네가 보수정권에 헬조선 소리 하다가 정권바뀌니까 선동을 안하는거지
왔다가네요 2020-07-19 (일) 18:43
코로나만 따지지말고 산재인원도 좀 보고  사병사망사건 어떻게 대하는지 검찰꼬라지는 지금 어떤지 다양하게 보세요.
대한민국은 아직 바뀔게 많음.
대통령한명  제대로 꼽아놧다고 세상천지가 바로 바뀌는건아님.
몰테일 2020-07-20 (월) 09:00
이런놈들이 일베충 욕함? ㅋㅋ
보금자라 2020-07-20 (월) 09:15
이런글  에 댓글다는 내 모습이 한심하다.
즐건라잎 2020-07-20 (월) 21:05
헬조선이고 아니고간에, 요즘엔 울나라가 확실히 선진국이라는걸 느낌.
선진국이라고 문제점들 없는거 아니고, 개판에다 더 헬인 점도 많다는걸 알게됬고,
그동안 우리는 완벽해야만 선진국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는거.
우리나라도 이젠 선진국이라는 인식하에, 앞으로 문제점들 고쳐나가면 된다는거.
aero 2020-07-21 (화) 17:42
문재인이 대통령 되니까 정권 깔수없으니 헬조선 이야기가 안나오는거지 ㅋㅋㅋ
무슨 선진국 타령임.
무협지매니아 2020-07-22 (수) 16:38
헬조선은 아직 시작도 안 했음. 이제부터 시작일꺼임.
처음  1  2  3
   

  • 노트 20 사전예약
  • 중고폰
  • 통신의달인
  • 로또리치
  • 류현진
  • 엘리폰트
  • 제주렌트카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5
[스폰서박스] [최초공개] 로또1등 당첨은 도대체 어떻게 되는걸까? (98) 로또리치
22666  [기타] SBS가 쯔양 마녀사냥 했군요 (110) 이미지 사나미나 08-12 48603 92
22665  [연예인] 낸시.....끈 민소매....자연스런 볼륨감....GIF (25) 패션피플 08-12 46903 26
22664  [기타] 의정부고의 마무리 일격.jpg (140) 이미지 뚝형 08-12 57353 77
22663  [연예인] 어렸을 때 쇼트트랙을 했다는 연희..ㅗㅜㅑ. (30) 이미지 jollypong 08-12 35664 38
22662  [회원게시판] 오늘 15년을 함께한 사람이랑 헤어졌습니다 (217) 아따아따야 08-12 23214 98
22661  [회원게시판] 쏠로 10몇년만에 여친이 생겼는데 ㅎㅎ 귀찮네요..... (146) 핑크보호주의 08-12 26581 87
22660  [기타] 이번 강남역 묻지마 폭행사건에서 안타까운점... (125) 이미지 뚝형 08-12 30485 106
22659  [연예인] 독도에 간 정유미.jpg (52) 이미지 뚝형 08-12 31126 82
22658  [회원게시판] KFX 성능 ... 아주 제대로 올리려 작정한듯 ... (93) 은하제국황제 08-12 20610 51
22657  [회원게시판] 한번 이혼한 여자랑 결혼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235) 정직한놈 08-12 27929 50
22656  [연예인] 외국팬에게 히잡 선물 받은 수지.gif (51) 이미지 korn 08-12 33707 49
22655  [기타] 구례 화엄사의 위엄 (101) 이미지 사나미나 08-12 38622 133
22654  [엽기] 요즘 유행한다는 미성년자 차량털이 (112) 이미지 불타는궁댕이 08-12 39016 85
22653  [기타] (스압) 원조 한류스타 성룡의 무술스승 황정리 (77) 이미지 사나미나 08-12 27761 116
22652  [연예인] 트와이스 나연 생각지도 못한 역방심 (41) 이미지 사나미나 08-11 31141 56
22651  [기타] 전곡리 주먹도끼 발견후 일본 고고학계에서 벌어진 일 (69) 이미지 사나미나 08-11 34551 100
22650  [연예인] FNC& 지민 저격한 권민아 (50) 이미지 아이즈원♡ 08-11 36335 45
22649  [기타] 짬뽕집 사장님께 갑질하는 유튜버 jpg (70) 이미지 미디어마스터 08-11 42508 63
22648  [기타] 먹방 유튜버 문복희 주작 gif (194) 이미지 미디어마스터 08-11 52455 105
22647  [정보게시판] 뱃살 태우는 마운틴 클라이밍 자세 .GIF (97)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8-11 34883 79
22646  [유머] 바텐더 아빠가 분유 주는 방법 (77) 이미지 Onepic 08-11 33633 153
22645  [유머] 진짜 레알 찐 "시골" 특징.jpg (138) 이미지 웰시고기 08-11 50432 65
22644  [유머] 인종차별 논리 (60) 이미지 스미노프 08-11 29943 81
22643  [감동] 아들을 성폭행한 범인을 방송국 카메라 앞에서 저격한 아버지 (96) 이미지 파라파라파라 08-11 39507 151
22642  [회원게시판] 일본 근황~ 역시 어쩔 수 없는 약자에 대한 따돌림과 폭력~ (68) 이미지 뱅쇼한잔 08-11 22030 52
22641  [영화게시판]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댄스씬 (89) Jewd 08-11 31038 66
22640  [기타] 김치녀 누나의 이혼.jpg (202) 이미지 뚝형 08-11 51282 77
22639  [연예인] 야한 농담 좋아한다는 조이.gif (34) 이미지 뚝형 08-11 44963 37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