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회사단톡방 사장vs신입.jpg

[댓글수 (352)]
글쓴이 : 웨이백 날짜 : 2020-07-16 (목) 01:11 조회 : 48772 추천 : 62  

 

사장님 말이 맞다


vs


신입 말이 맞다




대립중

추천/댓글 활성화
웨이백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SinCara 2020-07-16 (목) 01:30 추천 49 반대 3
메신저 광고같은데요 하이웍스?
벌레는밟아죽… 2020-07-16 (목) 01:11 추천 6 반대 0
사장 개꼰대에 존나 개멍청하네 ㅋㅋ 그리고 직원말 틀린것 하나도 없지만 말하는 태도보니 ㅋㅋ 곧 사표쓸 예정이였는거 같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
GaussMV 2020-07-16 (목) 11:45
방송이 문제임/

애초에 저럴걸 모르지않았을것.

사람을 소모적인 캐릭터로 판단하고 소모될때까지 빨아서 종래에는 영양가 빠지면 버리는것
쵸파 2020-07-16 (목) 11:49
여기 댓글 다는 사람들도 보면 답답하고 꼰대 새끼들이 넘쳐나는걸 알 수 있음
     
       
FYBs 2020-07-16 (목) 11:59
전 그냥, 여기 댓글을 보면
하이웍스 광고라는걸 알수 있겠던데요.
고전(2년전)자료인걸 계속 꺼내는거 보면.
주기는파마 2020-07-16 (목) 12:08
주작  사장은 말이 없다
그토렌 2020-07-16 (목) 12:12
검색해보면 2018년에 실제로 있었던 사건입니다.
만약에 바이럴이라고 한다면 몇 달을 준비해서 한 회사를 작정하고 물먹여야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바이럴은 아닌 것 같습니다.

http://bitly.kr/iFrwUDYdoMl
인디고퍼플 2020-07-16 (목) 12:15
우리 팀도 판매제품 카톡 프사로 일괄 등록하라는 지시 내려온적 있음
졷 같은 꼰대들 진짜 ㅋㅋ 카톡 프로필은 엄연히 개인 SNS계정임
누가 뭐라고 할수 없는 개인 사생활영역이라고
나이드신분들 몇몇 바꾸던데 난 생깠지 ㅎ
bluestage1 2020-07-16 (목) 12:17
프로필을 무슨 연예인 일상 사진 올려놓고, 대놓고 누가봐도 연예인 사진이 아니라 마치 지 남친이나 여친 사진인것 마냥 그런 사진 올리고 대화명도 굳이 뭐 이상한걸로 해놔서 누군지도 모르게 해놓는 사람들 이해가 안가긴함, 다른 사람 사진을 누가봐도 프로필용이라고 다른 사람으로 착각할 정도의 사진을 올리는 건 참;;자기 자신이 그렇게 초라하고 내세울게 없는건지, 뭐 신비주의 이딴건지
나혼자선다 2020-07-16 (목) 12:22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지.
개인톡에서 저렇게까지 지 이름 쓰기싫은 인간이면 딴건 볼것도 없다.
     
       
바디 2020-07-16 (목) 13:36
절이 잘못되었으면 절을 고쳐야죠
          
            
왕쩌후 2020-07-16 (목) 14:27
크게 잘못된것도아니고 단톡방에서만 따로이름쓰도록 바꿀수있습니다.
저건 잘못된걸 고칠려는태도가아니라 그저 반항이죠. 반항과 지적을 구분하셔야함.
               
                 
군고구마맛꼬… 2020-08-05 (수) 15:04
오픈톡은 되지만 단톡은 안될텐데요.
내용안에 신입사원이 그러니 오픈톡으로 만들었으면 바꿨지만 단톡은 안된다고 계속 얘기하는 거구요.
          
            
나혼자선다 2020-07-16 (목) 16:49
음... 내가 불편하면 속담까지 고치겠다는 태도군요.
중이 불편하면 절을 고쳐라고요... 
딴 중들은 불만없는데?

난 뜬금없이 박근혜 호텔 변기 고친 이야기가 생각나네요.
박근혜 입장에서는 호텔 변기가 잘못된거죠.
               
                 
바디 2020-07-17 (금) 06:17
중이 불편한게 아니라 절이 잘못되었다구요.

중 입장에서 절이 잘못된게 아니라 그냥 잘못된 절인데 고쳐야 하지 않겠습니까?
                    
                      
나혼자선다 2020-07-17 (금) 10:03
딴 중들이 잘하고 있는데 중 하나가 지 혼자 절이 잘못되었다는게 문제라고요.
박근혜 호텔 변기처럼.
                         
                           
바디 2020-07-17 (금) 14:31
그 절이 잘못된건 딴 중들 탓도 있는 거 같군요
데쓰서번트 2020-07-16 (목) 12:25
저걸 대표님께서 힘들게 자판 두들긴다는게 상상이 안가네요. 전화하고 말지
호가든 2020-07-16 (목) 12:49
개인 SNS 계정까지 컨트롤하는건 안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본문에서는 사장님이 "개인계정"을 수정해야 "단톡"에 적용되는걸 모르시는 것 같아요 ㅋㅋ
신입 말마따나 오픈카톡이나 하이웍스같은 업무용 메신저를 사용하면 되는데 말이죠.

신입은 정중하게 대안을 제시하는 반면에, 사장님은 제안을 알아보려고 하지도 않고 화만 내시는 모습이 영 비교되네요.
     
       
왕쩌후 2020-07-16 (목) 14:28
단톡방에서 그 단톡방에서만 이름변경됩니다....
          
            
호가든 2020-07-22 (수) 23:57
개인 계정으로 들어간 단톡방일 경우, 개인 계정의 이름을 변경해야 단톡방에서의 이름이 변경됩니다.
오픈 카톡이면 별도의 프로필을 생성하기 때문에, 개인 계정에 영향이 없죠.

아니면 제가 모르는 단톡방 개인 이름 변경 방법이 있는건가요?
몰라요오2 2020-07-16 (목) 12:51
저희회사도 카톡방 많이 쓰는데, 자기폰에서 상대방 이름 바꿀 수 있어요...
     
       
잠이부족해 2020-07-16 (목) 12:54
대표가 바꾸기 귀찮으니깐 직원들보고 바꾸라고 하는겁니다.
     
       
엘케이엔 2020-07-19 (일) 19:02
저기.. 본문 다시 보셔야할듯합니다
잠이부족해 2020-07-16 (목) 12:55
구구절절 맞는 말이긴한데... 저렇게 못할듯....
토르톨란탐구… 2020-07-16 (목) 12:57
아니 사내메신저하나 계약해서 써라 아니면

네이트온 텔러그램 라인 쓸거도 많구만 ..


요즘은erp프로그램 살때 돈 쫌만 주면 이런거 서비스해주지않나

더존 이런거
홀롤로롤로로… 2020-07-16 (목) 12:59
어쩐지 채팅으로 너무 길게 얘기한다 했다..
다큰맨 2020-07-16 (목) 13:05
신입때는 무얼해도 용서가됨 근데 신입딱지 때고서도 그러면 음....
그토렌 2020-07-16 (목) 13:14


주작이라는 분들이 많아서 원래 같이 딸려다니던 트윗 추가 합니다.
찾아보니 실제로 있었던 일이고 이슈가 되어 언론사에도 다뤘던 내용입니다.

중간에 회사 이름이 잠깐 나오는데 그 앞에 BxBy가 있어야 되네요.

사건 개요
https://infomoayo.tistory.com/662

관련 기사들
http://bitly.kr/iFrwUDYdoMl
     
       
왕쩌후 2020-07-16 (목) 14:40
다른사람도 잘한거 없지만 신입이 더 노답임 사회생활 한두번해보나 ㅋㅋㅋㅋ
저기서 인권을 페미로 치환해서보삼 ㅋㅋㅋㅋ
첫 문자부터가 회사에서 개인 SNS 를 '규제' 한다고??ㅋㅋ
단어선택이랑 말하는것부터가 잘못된거아닌가 ㅋㅋ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ㅋㅋㅋ
회사는 규제할 생각도없는데 혼자서 시작부터 '규제' '압력' 하면서 오버함ㅋㅋㅋㅋ피해망상 오지는듯
사생활 규제??? 그저 서로알아보기 편하도록 이름 바꿔달라는건데 그게 규제이고 압력인가??
본인부터가 룰과 부탁과 규제를 구분못하고 사생활사생활운운하지만 정작 단체생활과 사생활을 구분못하는듯
처음부터 말을 조리있게 잘했으면 잘흘러갔을꺼를 일을키우고있네 ㅋㅋㅋ
저런 사람은 어딜가도 제대로 일못해먹음, 저런식으로 마인드가지다가 피해망상 쌓이는 딱 꼴페미전형.
딱 피해망상 오져서
          
            
그토렌 2020-07-16 (목) 16:05
뜬금없이 제 댓글이 이런 말을 하셨는지 잘 이해는 잘 안됩니다만..
댓글을 다셨으니 의견을 피력하자면 일단 님의 의견에 절대로 동의는 못하겠습니다.

베이비스튜디오에서 하는 업무나 급여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이해하겠지만 저 글을 올린 사람은 직장에 대해서 미련은 없었던 걸로 보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턱대고 들이 받지는 않았겠지요.
1개월차 신입으로 근로 시간이나 환경, 페이에 대해서 불만이 있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어느 정도 불만이 어느 정도 쌓여 있는 시점에 저런 얘기가 나온 것이겠지요.

사내 메신저가 별도로 있는데 카톡을 사내 업무에 사용하면서 실명을 강요한 것에는 개인 사생활과 회사 생활의 분리가 힘들어지는 점이 있습니다. 이건 법리적으로 해석을 해도 사생활 침해의 소지가 매우 높다고 나오는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명백한 대안이 있음에도 귀찮다는 이유로 그렇게 하지 않은 회사의 잘못이 훨씬 크다고 봅니다.
          
            
휘슬러1 2020-07-17 (금) 23:24
무슨 피해 망상...
개인 카톡을 업무에 쓴다는거 자체가 잘못된 생각입니다.
회사공동체 영역과 사생활 영역은 분리되어야죠...
전 프로필에 [카톡으로 업무 금지]로 되어 있으나 고객들한테 카톡이 오면 전부 씹어버립니다.
그리고 고객들한테 문자 확인했냐고 연락오면 카톡은 내 사생활이니 연락하지 말라고 하고
오피셜 요청은 회사 메일로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다들 그렇게 해줍니다.
오히려 급한건으로 그냥 카톡으로 달라고 애기하면 카톡금지던데요? 라면서 되묻는 고객도 있구요...
     
       
나혼자선다 2020-07-16 (목) 16:47
얘가 잘못된건 '단체의 룰이 잘못되었다'라고 지 혼자 결정하고 들어가는거.
          
            
일격님 2020-07-17 (금) 21:16
단체의 룰이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한다면 룰이 잘못된게 맞죠
도도r 2020-07-16 (목) 16:30
보통 저러면 올라오세요 하지 않나 직원들 다 보는데서 안 저러고
닭뇬꺼져 2020-07-16 (목) 17:00
그냥 광고임.
상대방의 이름은 본인이 저장한 이름으로 나옴.
상대방이 뭐로 했든 사장 본인이 본명으로 저장하면 됨.
사장이 저런걸로 힘뺄만큼 한가하지 않음.
     
       
구름의끝에서 2020-07-17 (금) 06:14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세상엔 참 다양한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군고구마맛꼬… 2020-08-05 (수) 15:09
몇명 안되는 쪼그만 회사가 아닌이상 사장이 사원급 그것도 신입의 연락처를 신경이나 쓰나요?
저장도 안할텐데요.
노예조교 2020-07-16 (목) 18:22
좆같은 광고 주작질
template 2020-07-16 (목) 18:39
휴... 답답해...
그토렌 2020-07-16 (목) 23:05
보면 여기도 ... 광고 아니라고 근거를 제시해주고 링크 걸어도 광고라고 하시는 분들 많네요. 뭐가 다른겨..
     
       
바디 2020-07-17 (금) 07:08
주작무새 컨셉일까요. 아니면 생각하기를 멈춰버린 인간들일까요 ㅋㅋ
바디 2020-07-17 (금) 07:08
댓글을 읽어보니 이토랜드는 역시 꼰대력이 상당한 커뮤니티라는걸 재확인하고 갑니다.
묘미 2020-07-17 (금) 12:32
대화명을 실명으로 바꾸는 게 무슨 대수인가 잘 모르겠네요 항상 실명으로만 해서 그런가
     
       
휘슬러1 2020-07-17 (금) 23:27
실명이 문제가 되는게 아니고 개인카톡을 회사의 업무로 사용하는게 문제가 되는 겁니다.
회사 전용 메신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카톡을 업무에 사용함으로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된다는 애기 입니다.
찐만빵두 2020-07-17 (금) 19:21
따르기 싫으면 나가면 된다

난 sns 이름 바꾸기 싫어서 퇴사했다

욕할거 있나 싶네
     
       
소울프라야 2020-07-20 (월) 17:31
따르기 싫으면 다 버릴건가요? 바꿀건 바꿔야죠.
jincha 2020-07-18 (토) 13:34
이토는 확실히 나이먹은 4,50대 꼰대들이많네
재덕이형 2020-07-18 (토) 13:50
단톡용 폰 지급해주면 인정!
칠퀸 2020-07-19 (일) 12:27
신입사원 패기가 아주 맘에 들구만.
사장 개 발라서 시원~
GrooVing 2020-07-19 (일) 18:42
바로 그만둘거 아니면 일단 따르고 나중에 좀 이런 시스템 바꿨음 좋겠다고 얘기하는게 낫지
신세경백화점 2020-07-19 (일) 18:56
마음에 안들면 때려쳐야지
장사안되면 때려쳐라
그딴소리 잘하면서
회사는 왜 안때려치지

때려치고 돈 잘주고 딱 받은 월급만큼만 일할수있는 곳
사생활존중 잘해주는곳으로 이직하면 될껄
헬로우하이루… 2020-07-19 (일) 21:49
우리나라는 재미있는게 이런 잘못된 점을 지적하면
맞네. 너의 말도 일리가 있는거같아 이런거 보다는

신입 패기보소
신입이 신입했네
단체생활에서 저정도는 그냥 넘어가도 되는거 아니야?

내부고발자가 논리적으로 이런건 잘못이다라고 하면 내부고발자를 욕하기 바쁨
참 재미있는 사람들.. 댓글들만 봐도 이상한 사상 및 노예근성 보여서 그러려니 합니다..
보통의존재 2020-08-14 (금) 21:17
우리회사 같으면 상상도 못한다.... 요즘 신입들은 얼마나 할말 다하는데... 완전 꼰대 중의 꼰대네
처음  1  2  3  4
   

  • 비밀상점
  • 류현진
  • 카멜레옹
  • 상조
  • 로또리치
  • 라이더고글
  • 마스크
  • 통신의달인
>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각 게시판에서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36
[인터넷상담실] kt 1g 인터넷 신규 신청 문의 인터넷상담실
23458  [유머] 지금 난리난 일본 중국 상황 ㄷㄷ.jpg (37) 이미지 노랑노을 21:35 28665 5
23457  [회원게시판] 부부싸움 답답하네요 (73) 인생은겸손 21:09 5834 5
23456  [엽기] 중고차 허위 딜러 잡는 유튜버 미도카 폐업 (90) 이미지 LordV 19:58 31871 16
23455  [연예인] 아이유의 받는 버릇.jpgif (30) 이미지 와령이 18:44 20633 18
23454  [반려동물] 1년 넘은 제 아들입니다ㅋ (28) 이미지 finesk 17:46 9493 32
23453  [회원게시판] [로또]나에게 이런 행운이... (59) 이미지 akiLee 17:32 12722 61
23452  [기타] 극찬 받고 있는 마트 정책.jpg (86) 이미지 아이언엉아 17:02 37226 54
23451  [엽기] 초등생 엎어치기한 격투기 관장 ㄷㄷㄷ.jpgif (183) 이미지 노랑노을 15:39 30099 69
23450  [유머] 월클 거지 레젼드 (51)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15:12 40592 54
23449  [연예인] 사나 딱 붙는 오프숄더 원피스 몸매 슴골 .GIF (19)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13:17 29309 31
23448  [회원게시판] 외상 사기 당해본 자영업자 계신가요...ㅠ (71) 이미지 홍삼액 13:13 13321 22
23447  [연예인] 경리라면 ok 였던 시절..ㄷㄷㄷ (32) 이미지 jollypong 11:02 46433 41
23446  [유머] [도시어부] 낚시하다 흑화한 김새론 .jpg (54) 이미지 저벽을넘어 09:52 36548 36
23445  [정보게시판] (자필) 나이키 정품 신발 싸게사는 법 (아울렛 추천) (82) 이미지 어쩔거야 08:01 25817 43
23444  [기타] 한국에서 못 사는 삼성 신상품 (96) 이미지 블루복스 06:23 47086 60
23443  [기타] 고깃집 알바녀 레전드 .JPG (104)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0:08 59191 66
23442  [연예인] 장예원 퇴사한 동물농장 근황 (feat. 청하) .GIF (90)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9-28 47724 81
23441  [회원게시판] 남자는 뭐든 완벽해야하는군요... (150) 하느리여 09-28 32469 94
23440  [유머] 어제자 여자골프 홀인원.gif (107) 이미지 저벽을넘어 09-28 51576 70
23439  [취미생활] 아카데미 AH-1Z 바이퍼 완성했습니다. (82) 이미지 아누비스 09-28 16406 88
23438  [연예인] 노지선의 묵직함.jpg (34) 이미지 와령이 09-28 60117 51
23437  [기타] 남의 집 라면 먹어보는 오뚜기 딸 (171) 이미지 블루복스 09-28 47814 93
23436  [엽기] 구독자 72명 유튜버의 위엄.jpg (93) 이미지 노랑노을 09-28 53499 72
23435  [유머] 누나 친구한테 거기 공개했다.ssul (96) 이미지 냥이사모 09-28 52749 72
23434  [기타] 통신3사, 사실상 5G 전국 서비스 포기.......jpg (119) 이미지 아무도없네 09-28 41301 68
23433  [회원게시판] 일본 여배우 다케우치 유코 사망 (109) 이미지 Leego 09-28 19703 46
23432  [유머] 현재 전북 임실군의 경제를 살리고 있는것.jpg (89) 이미지 스미노프 09-28 36801 75
23431  [유머] 수원 역대급 19세 페미니스트 등장 (116) 이미지 알랄라 09-28 50528 186
23430  [유머] 경기를 지배해버린 일본.gif (73) 이미지 뚝형 09-28 44369 109
23429  [유머] 밀라 요보비치 딸 근황 (83) 이미지 웰시고기 09-27 50977 75
23428  [기타] 90%가 모르는 119구급차에 대한 사실 (105) 이미지 아무도없네 09-27 44747 63
23427  [연예인] 전혀 발전하지 않은? 초아 (41) 이미지 피그시 09-27 42545 79
23426  [회원게시판] 전세 살던 사람이 나갔는데 이런 경우는 첨보네요. (145) 이미지 장산김선생 09-27 35558 53
23425  [사용기/후기] 무선 송풍기 (48) 이미지 동그라미 09-27 27929 29
23424  [기타] 선을 넘어버린 MSI 공식답변.jpg (86) 이미지 포이에마 09-27 54449 62
23423  [정보게시판] 8장으로 끝내는 고등학교 수학공식.jpg (92) 이미지 복동 09-27 28833 82
23422  [기타] 교장이 시켜서 교사가 만든거 클라쓰.jpg (105) 이미지 필소구트 09-27 51383 92
23421  [기타] 기계에 정복된 산업 (90) 이미지 일체유심조 09-27 44576 54
23420  [기타] 무개념 개주에 1년을 참다 개빡친 주민 .JPG (67)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9-27 41057 92
23419  [회원게시판] 오늘 결혼식인데 기분이 꿀꿀하네요 (87) 잔다르크 09-27 24154 86
23418  [유머] 인공수정 했는데 내 아들이 아니다.jpg (80) 이미지 펠메도나 09-27 47276 58
23417  [연예인] JYP 신인 걸그룹 트와이스 .JPG (36)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9-27 38770 57
23416  [연예인] 트와이스 미나 아찔한 각도 (16) 이미지 사나미나 09-27 35577 60
23415  [기타] 다시모인 블리자드창립 멤버들.jpg (134) 이미지 왜죠 09-26 48576 77
23414  [게임게시판] [무료 배포 / 에픽게임즈] RollerCoaster Tycoon 3: Complete Edition (17) 이미지 Moebius 09-26 12339 35
23413  [감동] 타임지 '최고의 발명품 2019'에 선정된 국내기업.jpg (65) 이미지 노랑노을 09-26 39275 135
23412  [기타] 학폭 응징법 .jpg (72) 이미지 천마신공 09-26 39283 93
23411  [블박] 55만원에 합의하자는 차주 보험회사 (103) 이미지 posmall 09-26 35968 79
23410  [반려동물] 새식구 하양이 입니다. (36) 이미지 심심한이엘씨 09-26 15631 101
23409  [정보게시판] 무설탕음료 마시지 말고 차라리 설탕음료를 마시세요. (101) 이미지 파지올리 09-26 35648 77
23408  [유머] 한국의 속도에 놀라는 외국인 (120) 이미지 사니다 09-26 48091 139
23407  [기타] 마이크로닷 근황 ㄷㄷㄷ .JPG (107)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9-26 49230 110
23406  [회원게시판] 처음 접해본 PC게임이 무엇이었나요? (301) 이미지 블록틱스 09-26 20736 89
23405  [연예인] 김유정 실물느낌.gif (44) 이미지 윤비 09-26 49137 78
23404  [연예인] 엄청난 오하영 몸매 . JPGIF (44) 이미지 사나미나 09-25 50573 93
23403  [기타] 내연녀 마약 놔주고 시신 버린 의사 근황 .JPG (48)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9-25 46505 110
23402  [회원게시판] 토끼소주 한국 정식런칭 (98) 이미지 미낙스 09-25 38280 47
23401  [유머] 방금 최수종이 공개한 딸.jpg (147) 이미지 팔렌가든 09-25 56116 51
23400  [기타] 현재 조현우 과실 논란...GIF (135) 이미지 앵쯔 09-25 62385 58
23399  [기타] 어제자 난리났었던 국민은행 채용공고.jpg (94) 이미지 사나미나 09-25 50474 70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