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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기차는 결함차다?

[댓글수 (96)]
글쓴이 : 게임이좋아유 날짜 : 2021-01-23 (토) 18:07 조회 : 22230 추천 : 75  

안녕하세요. 현기차의 결함과 태도같은것들이 유투브에 회자되면서 현기차에 대해 안좋은 시선이 많으신거같아

실제차주로써 간단히 글한번 올려봅니다.

현기차를 까거나 빨아주거나 뭐 이런거 전혀없습니다. 


오로지 제가 느낀 체감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제소개를 드리자면 차를 정말 좋아해서 정말 다양한 차를 타보았고 현재는 부모님 렉서스 es신형+ 벤츠e300 저 530i + 소나타 센슈어스 이렇게  차를 보유하고 있고 (자랑아닙니다. 직업특성상 필요했고 거의 다 대출이고 값아야할돈 한참남았습니다 ㅠㅠ)


차를 좋아하다보니 다양한 차들을 타봤습니다. 벤츠c클 렉서스 nx랑 es 320d 428i 등 정말 많이 타봤구요.

국산차는 젊었을때 쉐슬람이었어서 크루디, sm5 타봤고 현기차는 총3대 hg그랜저, 올뉴k7, 현재 소나타센슈 까지 타보았습니다.


정말 다양한기업의 자동차들과 차종을 타봤다 생각이들고 짧은건 5개월부터 긴건 2년가까이 탔습니다. 

저많은차를 제가 다탄건 아니고 부모님도 차를 좋아하셔서 부모님차 포함한겁니다. 저는 그래서 현기차를 타면서

자연스럽게 외제차랑 비교가 될수밖에 없었구요. 지금도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구요. 이러한관점이다보니 참고해서 글을 봐주세요.


우선 3대의 현기차를 탔지만 저는 뭐 큰문제가 될만한 큰결함(엔진계통, 미션 및 전자계통 큰 하자)을 겪어본적은 없습니다.

허나 외제차와 현기차는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언급한 위의 모든 차들을 전부 신차로 샀었습니다. 


그 차이중 가장큰게 품질감성의 차이입니다. 현기차는 신차인데도 잡소리가 나요. 3대전부 짜질구리하게 신차 출고하자마자 잡소리가 났어요.

출고하고 1주일만에 사업소 예약을 했었구요. k7같은 경우에는 신차뽑자마자 2군데 잡소리 들렸고 소나타는 딱 천키로 타니깐 3곳에서

잡소리가 올라왔어요. 심지어 소나타 브레이크 귀신소리도 들리고 간헐적으로 창문열고 닫을때 쇠갈리는 소리나고 그러더라구요.

뭐 안고쳐도 크게 문제없는 부분이라 참고 타시는분도 계시지만 저는 와 새차가 뭐이런소리가나 다 고쳐야한다 이런 위주라서

출고하고 1년동안 10번정도 사업소를 갔던거 같습니다. 소나타는 타고있고 출고한지 1년 거의 다되가는데 얘는 그냥 방치해놓고 있는데

고쳐야 될게 당장 생각나는것만 5개는 넘는거 같습니다. 

그나마 나은게 그랜저였는데 그나마 낫다는 그랜저도 신차출고하고 반년동안 3 번이나 사업소 방문했습니다. 이유는 역시나 잡소리랑

네비먹통 문제였어요.


외제차는 절대 이렇지가 않습니다. 렉서스는 뽑은 차에서 잡소리한번 나본적이 없고 사업소를 중고차팔때까지 엔진오일 교체빼고

가본적이 없습니다. 벤츠는 출고하고 2년가까이 거의 문제가 없는데 비엠이 조금 문제가 있었습니다. 앰비언트문제와 잡소리 문제였죠.

공조기 크랙문제도 있었고 허나 이부분은 크게 거슬링 정도는 아니었고 출고하고 1년쯤되서야 생긴문제입니다. 

외제차는 적어도 신차에서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물론 문제가 생기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사본차중에선 그렇습니다..


그리고 현기차사는이유가 a/s문제가 큰데 a/s문제는 지금시점에서는 도심기준 비엠과 벤츠가 오히려 더 나은거같아요.

뭐 동네에 블루핸즈 있고 오토큐있어서 as용이할줄 알았는데 잡소리관련이나 이런건 전부 사업소로 가서 수리받으라하고

엔진오일 교체나 돈먹는 이런거는 바로바로해주고  사업소는 기본 예약2달은 넘게 걸리고 이랬던것 같아요.

이게 k7탈때만해도 사업소예약이 1~2주면 다됐는데 그때가 18년도인데 지금 시점에서는 현기차가 워낙잘팔리니 사업소도 예약이

많아서 더걸리는거 같아요. 사업소에서 수리해주는거나 잡소리잡는부분은 만족스러운데 이게.. 좀그래요. 그리고 사업소 예약전화도

더럽게 안받아요..

반면에 벤츠나 비엠은 수리를 코오롱이나 무슨모터스 이런데서 맡아서 하는거같은데 전화하면 바로 받고 예약도 바로 도와줍니다.

다만 벤츠비엠도 예약잡을라면 1개월~3개월은 걸렸던거 같습니다. 외제차들은 전부다 보증기한이 남아있다보니

비용적인 문제는 크게 걱정해본적없어서 이부분은 비교가 안될거같아요.


여튼 품질감성차이가 제일커요. 외제차에 비해서 뭐 주행성능이나 옵션 이런걸 다재껴놓고 몸으로 와닿는 차이가 이부분이 제일커요

이상입니다!!

dasd

면종 2021-01-23 (토) 18:07 추천 52 반대 3
박명장님도 말씀하신건데 현기가 하청업체한테 가격 후려치기를 하니까 각각의 부품에 품질이 떨어지고

결국엔 품질감성이 낮아지는 순서로 악순환을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선순환과 같이 발전하는 상생의 기업의식은 언제쯤 정착할까요.
허니노랑 2021-01-23 (토) 18:07 추천 37 반대 3
독점이라 정부도 학계도 관련 업종들이 벌벌벌 떠네~  이게 문제져.

마징가z도 아니고 벌벌벌 떤다니..

오죽하면 국회불려간 자리서 약속한것도 안지켜.
국토부 법은 결함 조사에 현기 의견을 받아들여
그걸 깨려면 소비자가 깨래.

이러다보니 같은 문제도 해외선 리콜에 배상해주지만 국내는 모로쇠. 지들 맘데로고 자국시장 호구로 보는거.

문제 어필하면 소비자가 문제아인걸로 몰고.

제가 탈 현기 하고 사소하지만 신경쓰이는 결함으로 몇 개월 센터다녔는데 단 한번도 귀찮은 내색 없었고 오히려 인력이 둘이나 동승해 녹음기 들고 테스트 하며 원인 논의를 하더군요.

그리고 몇 개월 뒤 xx코리아에서 이멜이 왔어요.
그 서비스 사례를 글로벌 본사에 리포팅 할거고 딜러사 평가에돛반영할거니 딜러사에 알리지 말고 설문지 리포팅해달라고요.

이거.. 경쟁이니 가능한거고 글로벌 본사서 케이스를 감독한단 거잖아요. 당연히 믿음가져.

경쟁이 사라진. 게임이 안되는 짜투리 점유만 가지는 국내 경장사들.. 규모가 안나오니 뭔 경쟁인가요? 경쟁사들이 못해서 점유가 낮다고 둘러치기도 우습죠.
현기 점유율이 독점스럽게 올라간게 경쟁승리인가요?
웃긴 잣대로 독점인데도 전무후무하게 기아차 인수하게된 역사적 코메디죠.

그 때 그 인수 승인이 단 한 순간에 경쟁불가라는 사단을 만든거. 그래놓고 정부는 그 점유율. 매출. 수출. 세금. 고용 앞에 벌벌 기는거. 그걸 배짱으로 대놓고 호구 잡는거.

지금 점유율이 30프로다 쳐보면 당장에 소비자들은 나머지 70에서 대안 찾을테니 엔진 같은거 이리 못하겠져.

말 많던 gdi가 신차서도 오일 처묵쳐묵하는거 개선 안하고 30프로 점유율 회사가 버티겄어요?

그 꼬락서니가 뵈기 싫은거져...
감성 품질 안나오는 이유도 거기서 출발이라고 봐요.
니들이 머 선택권이나 있어? 내 앞에 다 벌벌 떠는데? 짐이 국가야! 하는거..
데루222 2021-01-23 (토) 18:07 추천 24 반대 4
차를 10만키로 타보시면 현기 더 욕할겁니다.
그으으응으래 2021-01-23 (토) 21:19 추천 23 반대 5
현기차 실드치시는분들은 대부분 핵심포인트를 "결함여부"로 몰고가시더군요. 하지만 현기차를 비판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결함이 아니라 "결함에 대한 대처 및 소비자 응대" 라고 봅니다.

BMW에서도 결함은 발생했고, 세계 어느 브랜드나 결함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뒤에 회사의 대응방식은 천차만별이지요. 고객과실로 몰아가면서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는 현기차의 대응은 어느 자동차브랜드에서도 볼 수 없는 태도입니다. 심지어 그동안 정부, 국민들 모두가 토종브랜드라며 항상 구매하고 응원해온 결과가 이모양이니 더욱 화날 수 밖에요. 최근 이슈되고 있는 두개의 유튜브 채널들도 이부분에 더 무게를 두고 영상을 제작했었구요
벌레척살 2021-01-23 (토) 18:07 추천 21 반대 7
원래 현기차 사는 사람들 대부분이 AS때문에 현기차 탄다고 하는데..
외산차는 무상보증동안에는 주요부분 고장나는 경우 아예 없다고 보면되는데..
항상 새차 뽑으면서 부터 공장에 들락거리니.. AS가 첫번째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거죠.
품질 감성이라고 할께 아니라.. 품질관리라는게 과연 저회사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죠.
그냥 짱개 수준의 품질관리라..
뽀헤 2021-01-23 (토) 18:07
돈있으면 외산타죵... ㅠㅠ
고운말예쁜말 2021-01-23 (토) 18:07
외제차를 제외하고 현대 기아 르노삼성 쌍용 쉐보레를 놓고 비교하면 현대기아가 그나마 낫더라구요

르노삼성은 신차구입후 주행중 시동이 꺼지는데 사업소가면 정상이라 하고 열불터졌음...가솔린차인데

스로틀챔버를 뭐 일년마다 청소도 해줘야하고 근데 그게 처음만 무료고 2번째부터 비용도 받고 어이가 없었던...

그리고 팔때 감가도 무시못할 요소라
     
       
오기어 2021-01-24 (일) 12:34
현기차가 아니라 한국차로 명사를 바꿔야할 시점
 익 명  2021-01-23 (토) 18:07
저 삼성12년식 탈땐 새차사고 그냥 보증끝날때까지 아무것도 수리없이 탓엇는데 이번에 쏘렌토 사고나니깐 한달만에 머플러 뚫으러 들어감....거기다 이상한 헬기소리에 잡소리에....어휴.......수리하면서 타는차가 현기차인거같음....그래도 경쟁차가없어서 탈수밖에없고....근데 또 좋은점도 있어서 끌리게되는....이거뭐...싫은데 좋은...그렇네요...촌에 살아서 외제차는 꿈도못꾸네요....
누가라 2021-01-23 (토) 18:07
현기는 nf소나타까지.
그뒤로는 온갖 원가절감+품질하락+설계결함..
     
       
참지마요 2021-01-23 (토) 18:07
사실 NF부터 원가절감을 심하게 후려쳐써요... 딱 뉴EF까지 이악물고 만들었어요....
          
            
허니노랑 2021-01-23 (토) 18:07
ef까지 수입엔진이고 자체개발 엔진 쓰다가 gdi넘어오면서 엔진개발에 벽. 그런 느낌이져..
삶의미풍 2021-01-23 (토) 18:07
2001년에 생애 첫차로 매그너스 구매해서 작년 3월까지 정말 별문제없이 잘 타다가
작년 3월 트레일블레이저 구매해서 지금껏 별 문제없이 만족스레 잘 타고 있네요.
허니노랑 2021-01-23 (토) 18:0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독점이라 정부도 학계도 관련 업종들이 벌벌벌 떠네~  이게 문제져.

마징가z도 아니고 벌벌벌 떤다니..

오죽하면 국회불려간 자리서 약속한것도 안지켜.
국토부 법은 결함 조사에 현기 의견을 받아들여
그걸 깨려면 소비자가 깨래.

이러다보니 같은 문제도 해외선 리콜에 배상해주지만 국내는 모로쇠. 지들 맘데로고 자국시장 호구로 보는거.

문제 어필하면 소비자가 문제아인걸로 몰고.

제가 탈 현기 하고 사소하지만 신경쓰이는 결함으로 몇 개월 센터다녔는데 단 한번도 귀찮은 내색 없었고 오히려 인력이 둘이나 동승해 녹음기 들고 테스트 하며 원인 논의를 하더군요.

그리고 몇 개월 뒤 xx코리아에서 이멜이 왔어요.
그 서비스 사례를 글로벌 본사에 리포팅 할거고 딜러사 평가에돛반영할거니 딜러사에 알리지 말고 설문지 리포팅해달라고요.

이거.. 경쟁이니 가능한거고 글로벌 본사서 케이스를 감독한단 거잖아요. 당연히 믿음가져.

경쟁이 사라진. 게임이 안되는 짜투리 점유만 가지는 국내 경장사들.. 규모가 안나오니 뭔 경쟁인가요? 경쟁사들이 못해서 점유가 낮다고 둘러치기도 우습죠.
현기 점유율이 독점스럽게 올라간게 경쟁승리인가요?
웃긴 잣대로 독점인데도 전무후무하게 기아차 인수하게된 역사적 코메디죠.

그 때 그 인수 승인이 단 한 순간에 경쟁불가라는 사단을 만든거. 그래놓고 정부는 그 점유율. 매출. 수출. 세금. 고용 앞에 벌벌 기는거. 그걸 배짱으로 대놓고 호구 잡는거.

지금 점유율이 30프로다 쳐보면 당장에 소비자들은 나머지 70에서 대안 찾을테니 엔진 같은거 이리 못하겠져.

말 많던 gdi가 신차서도 오일 처묵쳐묵하는거 개선 안하고 30프로 점유율 회사가 버티겄어요?

그 꼬락서니가 뵈기 싫은거져...
감성 품질 안나오는 이유도 거기서 출발이라고 봐요.
니들이 머 선택권이나 있어? 내 앞에 다 벌벌 떠는데? 짐이 국가야! 하는거..
추천 37 반대 3
면종 2021-01-23 (토) 18:0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박명장님도 말씀하신건데 현기가 하청업체한테 가격 후려치기를 하니까 각각의 부품에 품질이 떨어지고

결국엔 품질감성이 낮아지는 순서로 악순환을 하고있는것 같습니다.

선순환과 같이 발전하는 상생의 기업의식은 언제쯤 정착할까요.
추천 52 반대 3
     
       
그리그스 2021-01-29 (금) 12:21
수출차와 차이가 심하죠.
데루222 2021-01-23 (토) 18:0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차를 10만키로 타보시면 현기 더 욕할겁니다.
추천 24 반대 4
ㅇ랩소디ㅇ 2021-01-23 (토) 18:07
사는순간 호갱되는거죠...
벌레척살 2021-01-23 (토) 18:0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원래 현기차 사는 사람들 대부분이 AS때문에 현기차 탄다고 하는데..
외산차는 무상보증동안에는 주요부분 고장나는 경우 아예 없다고 보면되는데..
항상 새차 뽑으면서 부터 공장에 들락거리니.. AS가 첫번째라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거죠.
품질 감성이라고 할께 아니라.. 품질관리라는게 과연 저회사에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죠.
그냥 짱개 수준의 품질관리라..
추천 21 반대 7
반다크 2021-01-23 (토) 18:07
대충 만들어서 껍대기만 이쁘장하게 내놓으면 다 사주니까
고칠 생각도 없고.. 점유율보면 뭐 너 아니어도 살 사람 많다
싸꾸 2021-01-23 (토) 18:07
신형 모하비랑 16년식 스포티지 에어클리너 만드는 회사가 부도났나 해서 생산이 끊겼답니다 ㅋㅋㅋㅋㅋ
하청한테 얼마나 후려치기를 했으면 생산할 물량이 뻔히 있는데도 회사가 어려워질까요
진둑꺼 2021-01-23 (토) 18:07
ㅋㅋㅋㅋ 뭐 현기 타면 다 병신이게???쯧즈... 여병추...ㅋㅋㅋㅋㅋ 웃고 감
추천 1 반대 13
Alllll 2021-01-23 (토) 18:07
현대 고급형 라인이 제네시스 인데...  출시 하자마자 문제 주르륵 터지고~
전기차 코나 ev 불나고 지랄 났는데~ 리콜 하니까 브레이크 안되는 문제 터지고~

이래도 아무 문제없이 잘 팔리는 게 현대죠ㅋㅋㅋ
이러니 개,돼지 취급당해도 할 말 없음....
소이힛 2021-01-23 (토) 18:07
사실 현기차를 사본적이 없어서 모르겠네요.
아버지가 사신 마지막 기아차는 콩코드였음. 현대차는 포니2였고.
저는 없음. 국산은 쉐보레랑 쌍용탔네요.
최악의 브랜드는 쌍용이었음. ㅋ

근데 최근에 타본 현기차가, 택시말고, 렌트카, 그랜저IG랑 벨N이었는데
둘다 마음에 들었어요. 이 가격대에서 딱히 대안이 생각 안날정도로 훌륭했네요.

여튼, 현대/기아차 안사도 대안 많아요... 근데 뭐 딱히 현기차 안살 이유도 없는 것 같은데요.
스트리트준 2021-01-23 (토) 18:07
그냥 추천글
양아치청소레… 2021-01-23 (토) 18:07
딱 한마디만 할께요.
2014년 벤츠와 세컨으로 흉기 같은날 뽑았습니다(출고 시점이 한달 정도 차이?). 
급은 같은 급이고, 아무래도 수입이다 보니 가격 차이는 좀 났고요. 거의 킬로수는 비슷하고요.
현재 벤츠는 엔질오일 밖에 돈 든것 없고요. 흉기???  더 이상 말하고 싶지 않을 정도입니다. 1년도 안되엇 덜컹 덜컹....달구지 소리가 납니다.  끝
쿠키다 2021-01-23 (토) 18:07
사람들 돈이 부족하니, 외제차를 못사고 국산차를 사는 건 이해가 갑니다.

사는게 문제가 아니고, 유지 관리비가 문제죠. 차를 5년마다 바꾸면 모를까...외제차는 무상이 끝나는 순간 유지관리가 일반인 들은 힘들어지죠.

무상이더라도, 다른 큰 고장이나 혹여나 사고가 나버리면...감당이 안됩니다. 그에 비해 국산차는 유지관리가 할만한거죠.

기름값이라던지...그런건 문제가 안됩니다. 유지관리비 이게 문제인거죠. a/s편하가 편한 것도 국산차 장점이다 라고 말하시면, 전 장점아닌 장점인데,,,라고 이야기할거 같군요. 외제차도 a/s 갠춘합니다. 물론 독일 3사 이야기 이긴 하지만
크립토나이트 2021-01-23 (토) 18:17
추천오지게 박고 갑니다
USNewYork 2021-01-23 (토) 18:21
???:현기차는 결함차다!
!!!:ㅇㅈ
세침 2021-01-23 (토) 18:24
뭐지? ㅋㅋ 글 초엔 마치 중립 기어 박은 거처럼 말하다가...결국엔 현기 까는 글이네 ㅋㅋㅋ
추천 16 반대 16
     
       
오기어 2021-01-24 (일) 12:36
그게 바로 현기차 문제처럼 흘러간거죠.
초반엔 괜찮은거 같았는데 끝은 안좋은.
울퉁불퉁 2021-01-23 (토) 18:25
포르테 11년전에 뽑아서 잘 타고 있는데 아직까지 소모품 말고는 들어간 돈이 없는데.. 왜 인터넷에는 이렇게 악플들이 달리는지.. 그런 회사가 100만대를 만들고 세계 5위권에 들어간다고 보는건지..
아톰향 2021-01-23 (토) 18:26
트럭 구매했습니다.
다른곳 살대가없죠
나사 꼽고 그 나사위에 꼽아서 마감해주는게 있나보던데 그거 몇개 빠져있더군요.
신차가....정소비가서 이야기하니 정비사도 당황해하더군요.
맨슨 2021-01-23 (토) 18:27
5년 동안 일본 혼다 세단 잘 끌고 다니다
SUV가 필요해서 이런 저런 정보 다 뒤져보고 분석해 보고 구입한 1인입니다..
 
차 사기 전에 온라인에 현기차 까는 글이 대부분이길래 이따구로 만드는데 왜 점유율 1등이지 생각했는데
막상 외제브랜드 포함 다른 브랜드하고 비교하다보니 차가격 포함 현실적인 선택지에 현기차밖에 안 남음..
그 후에 3년째 타고 있는데 이런저런 잡소리같은 문제없이 잘만 타고 다니고 있고
국내에서는 정비성이나 편의성에서 이만한 브랜드가 없다는 걸 알게 됨..

결론만 말하면 점유율 70%가 괜히 나오는 거 아니라는 거..
대부분의 소비자는 바보 아닙니다

그리고 bmw나 벤츠같은 독일차 as편의성이 현기차보다 더 낫다니요.. ㅋㅋ
잘 안 들어오는 부품 하나 오더 하려면 몇일 몇주 기다리는 일도 허다한데다
정비편의성이 어디가 더 낫다는 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됨..

여기 댓글 달면서 현기차 까기만 하는 분들
차가 있기나한지 진심 궁금 ㅋㅋ
추천 34 반대 34
     
       
낙원의새 2021-01-23 (토) 20:04
가성비 좋아서 타는거지
차 자체가 좋다거나 서비스 좋아서 타는건 아님.
     
       
부정적인휴먼 2021-01-23 (토) 20:10
당신같은 인간들이 한두명이 아니니까 법위에 군림하지
영ㅎ하 명대사 생각나네 국민아 아닌 객돼지라고 ㅋ ㅋ ㅋ
     
       
달덕이 2021-01-23 (토) 22:24
본인이 심사숙고해서 구매한거니 머라 안하겠는데 나중 문제 터졌다고 징징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ㅋㅋ
너굴이 2021-01-23 (토) 18:28
다들 현기차로 오지게 고생하신 분들만 모이셨나봅니다.
전 뉴EF쏘나타, i30, 싼타페TM 이런 순서로 소유했고 모두 3~9년씩 소유했는데 글쓴님같은 문제 느껴본 적 없습니다.
요새 수입차 마음만 먹으면 5천 이하로 살 차들 널렸는데 여기 댓글 다신 분들같은 의견이 일반적이라면 내수판매 진작에 쑥대밭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매번 흉기차 샀다구 븅신소리 듣는거 짜증나네요.
문제야 당연히 있죠. 그리 많이 팔리는데.
저라고 현기가 전부다 마음에 드는 건 아니지만 이런 글 솔직히 하나도 공감 안됩니다.
수입차 많이 타봤다고 생각에 정당성이 더해지는 것은 아니죠.
저도 직업상 매년 6대 이상은 타보는 것 같습니다.
     
       
sungkun 2021-01-24 (일) 01:36
원래 실수도 많이 하는 사람이 일도 많이 하는거라. 차가 많이 팔리다보니 그만큼 피해사례도 많은듯하네요. 목숨이 걸린부분이니 이부분은 좀 그렇고. 저도 이제 산타페 6년차인데 차가 마냥 첫 출고 신차처럼 좋을수는 없습니다만 아직 제 차는 말짱하네요. 오히려 험하게 쓰는것 같은데도 잔고장조차도 없어서 고맙네요.
참외 2021-01-23 (토) 18:34
저도 현기차에대한 악감정은 없습니다만
이렇게 욕먹으면 고쳐야합니다.
어떤이는 잘타고있고
어떤이는 결함작살이고
꾸준해야죠. 자동차가 복불복이면
어떡합니까? 가격만 올리지마시고
국민을 위한 자동차를 고장없게 만드시길~
더블티탄 2021-01-23 (토) 18:34
잘 뽑아야 한다는건 품질이 들쑥날쑥 하다는건데...
그런걸 수천만원을 주고 사야 한다니...-_-;
컬투쇼 2021-01-23 (토) 18:41
예전에 타던 현기차
소형차.. 이름이 뭐였더라. 기억이 안나는데 소형차 2대
엑셀, 소나타, 산타페까지...
제 기억으로 소형차들은 녹슬어서 그냥 철판이 막 떨어져 나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소나타는 사고 나면서 에어백이 터진적이 한번도 없었네요...
솔직히 이게 정상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혼하면서 르노 타고 있는데 아직 사고 안나서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녹은 없는거 같네요...

그냥 부서지는 차란... 휴 외형만 올리지 말고
기본기가 좀 제대로 되면 현기도 더 경쟁력이 있을텐데 아쉽네요
블루맘바 2021-01-23 (토) 18:55
ㅋㅋㅋ 대안이 없으니 타는거지
돈있으면 외제차 안 탈 이유가 있나

기울어진 운동장이지 뭐야 이게 ㅋㅋㅋ
찐만빵두 2021-01-23 (토) 19:04
르노 삼성 10년 넘게 타고있는데 엔진오일 말고는 서비스 받아본적 없는데

그럼 현기차 이기고 벤츠 비엠 다 이긴거 맞죠?

아주 주관적인글 잘 봤습니다
어허허허허허 2021-01-23 (토) 19:07
저도 첫차가 기아차였고 1만 타는 동안 사업소를 6회 넘게 들어갔었고 6만 넘어가서는 엔진오일을 기름빨듯이 먹었고 당시 gdi엔진에 불나는 뉴스 등등 불안해서 팔고 그후로 현기는 처다도 안보고 있습니다. 외제차는 유부의 현실상 힘들고 쌍용은 기업의 존폐의 문제로 불안해서 삼성과 쉐보레로 주로 보고 시승도 해보곤 하는데..승차감과 안정성이 쉐보레가 압도적이어서 쭉 그쪽 만 타고 있지만 확실히 첫차 탈 때 보다 사업소 갈 일도 없고 만족 중 입니다ㅎㅎ
     
       
리엘크리스 2021-01-23 (토) 19:47
1만에 6회면 완전 꽝을 뽑으셨네요 토닥토닥
          
            
어허허허허허 2021-01-23 (토) 20:07
그렇죠 저 에게는 100퍼 불량 차 만든 회사지요 ㅎㅎ
루어매니아 2021-01-23 (토) 19:15
비엠 오일교체만 하려해도 한두달은 기본인데..
다른 브랜드도 별반 다를거 없고요
부품교체라도 할라치면 한두달은 기본으로 또 기다려야 하구요
비엠만 17년 경험자로 얘기하자만 일단 차는 뽑기이고 뽑기 통과 후 기본기는 수입차가 좀 더 좋은건 사실
결함이나 이런건 수입이나 현대나 비슷
저도 쌍용차와 외제차만 타다가 지금 팰리타고 있음
회사에 포드 비엠 링컨 있는데 내가 관리하고있고 비엠은 750으로 신차로 두번 구입해서 17년째임
내라카이 2021-01-23 (토) 19:17
작년에 부모님께서 새로 뽑으신 그랜저가 예전에 탔었던 연식이 10년 정도 된 토요타 오리온보다 더 별로라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현기차 타는건 주로 서비스 가성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띠용Eldyd 2021-01-23 (토) 19:43
현차는 제네시스 부터 타줄만한 것 같습니다.
j1020 2021-01-23 (토) 19:48
일단 요즘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같은 급으로 따지면 돈 차이가 좀 나죠 ㅎㅎ
현대차..가성비 따져서 타는거지 이 차가 무진장 좋아서 타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근데 현대차도 현대차지만 법이 바뀌어야 하죠
기업에 유리하게 법이 되어있으니 배짱을 부리는 건 뭐 외제차도 같음
다만 외제차는 만들 때 우리나라 전용으로 안 만드니 품질에서 차이가 날 뿐이죠 ㅋ
빙샬라빔 2021-01-23 (토) 19:52
로체이노베이션 09년식 28만키로타고 작년6월 g80샀습니다. 27만타면서 엔진오일 베터리 타이어외 필터나 점화프러그 같은 소모품류말곤 갈아본게 없었기에 와이프가 e300가자했지만 전 고민없이 g80갔습니다. 로체도 그랬고 g80도 그랬고 카페가보면 저처럼 결함없이 타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개인 차이인것 같아요. 전 두 차량모두 형편에 맞게 사서 만족하고 타고 있습니다.
아따마마 2021-01-23 (토) 20:20
국산차 외산차 이것저것 많이 몰아본 경험으로 말씀드립다만

우리나라안에서는 현기가 그렇게 가격 구조를 만들어 놨습니다. 선택할수밖에 없게끔

다만 혼다, 토요타, 그리고 폭스바겐 같은 주력 기종인 소형 기종이 실제로 우리나라에
준소형 시장에 들어온다면 어떻게 될까요? 기껏해야 우리나라 저가 차종은
현기쌍쉐 이중에서 선택해야하죠 ,,,지금이야 노재팬,
독일차 소형이 우리나라에 들어온게 있나요? 만약 들어온다면, 솔직히 경쟁에서 게임 안됩니다...

동남아 시장에서도 괜히 일본차가 많은게 아닙니다.

품질도 그렇고, 해외는 모르겠지만 국내 서비스도 개차반인데, 국가에선 쉬쉬하죠 ,,,
왜냐면 국가 밑천 산업이니까 정부에서도 그냥 눈감아 줍니다.
근데 그건 알아야줘, 평생 한가구당 적게는 1대~3대 정도 팔아줬는데,

서비스는 20년전이나 지금이나 다른게 없어요 ,,, 빨대꼽고 호구당하는 느낌이예요 ,,,
국민이 팔아준 밑천으로 사업잘나가고 있는데, 아직도 소비자는 개돼지 ,,,
그리고, 판매처나 딜러 서비스도 개판이죠, 소위 말해서 개선이 안되고 있어요 ,,,

현기차 공장 제조 영상 본적있나요? 알바가 나사박고 있습니다.
오히려 예전이 더 나았습니다.
독일이나 일본 차 제조  공정 봐봐요,,, 퀄리티가 혀를 내두릅니다.

가성비는 좋지만 과연 똑같을까요 ?
나라킴 2021-01-23 (토) 20:23
티지는 22만 탈때까지 소모품하고 에어컨 송풍구에 뭐 하나 고친거 외엔 수리 간적이 없슴 다음 더뉴k7 3만넘으니 잡소리에다 여기저기 문제가 생기기 시작 워런티 기간에 열심히 고치긴 했으나 고쳐도 하체 잡소리는 못잡고 결국 8만에 팜..차에 정이 떨어져서 회사 똥차 타고 다니다가 중고로 파사트삼 특별히 좋은건 없는데 딱 한가지 핸들 유격이 없어서 고속 주행시 너무 편함..그냥 내 전에타던차가 어떠했는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거같음..
시골한우 2021-01-23 (토) 20:25
천만대 이상의 차와  수십만대 수천대의 차의 문제점이 올라오는 비율이 다를수밖에 없음

독일에서 독일차 평가 비율이 높을까요 현기차 평가 비율이 높을까 생각해보면 답 나오는거죠.
블록틱스 2021-01-23 (토) 20:38
솔직히 기계는 만들면 결함이 발생할수 있음 근데 대응이 그지같아서 화가나는 거에요.

사장님 gv80 엔진 경고등 3번 나와서 진짜 센터에 가져가서 부셔버릴까 라는 생각도 해봤을정도임

모듈은 교체하거나 그런것도 아님 알림 리셋하고 다시 뜨면 오세요라는 대응이 짜증나는거임
도도r 2021-01-23 (토) 20:56
k5 차준데 웜기어? 인가 뭐 문제여서 부품받는데 3주일 걸리고 수리받는데 이틀 걸렸네요

파업중이라고 사업소는 세달 걸린다고해서 집근처 1급정비소 가서 받은..
홀롤로롤로로… 2021-01-23 (토) 20:59
제생각입니다만 유튜브나 SNS가 발달하기 전에도 잔고장 미션엔진 결함은 있었습니다만 그게 사용자들간에 공유가 안되니 그러려니 뽑기려니 하고 탔겠죠
그런데 지금처럼 결함들이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특히 엔진미션 문제는 크게 이슈되니 비슷한 빈도수로 문제가 생겨도 더 크게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차라도 고질병은 다 있기 마련입니다. 에초에 차라는 거 자체가 3만개 부품이 공차범위 안에서 조립된 것이다보니 잡소리도 날 수 있고 사람이 하는 일이다보니 무사히 달리는 게 기적이죠 현기 없었으면 르쌍쉐나 수입차 훨씬 비싸게 돈주고 탔을 거 생각하면 밉지만 존재가 고마운 회사입니다.
노우맨 2021-01-23 (토) 21:11
현기차 안좋은거 다들 알죠... 근데 추천 수 가장 많은 댓글과 몇몇 글 빼곤 가격은 생각 안하고  그냥 현기차 사는게 그냥 뭐 개 소돼지 이러네요
박명장 말하는 분 있는데 그분이나 여기 댓글 단 몇몇 분들이나... 가격은 동일선상에 놓고 비교하나 보군요? 좋은 부품 쓴 독일3사 차량은 가격이 현기차에 비해 몇배인지....자꾸 가격 이야기는 쏙 빼놓고 말하는데 현기차 가격대로 독일3사 소형 뽑는거 알면서 그러나? 같은 가격대비 품질 말해야 맞는거지 높은 가격의 차량 가져와서 이렇다 ㅋㅋㅋㅋ 무슨 비교법도...이런 비교법이 있는지
독일3사 차 좋다는거 다 알고 다 사고 싶죠 헌데 현실은 그 가격과 as에는 대안이 없으니 울겨겨자먹기로 타는거죠 당장 사이드미러 박살나면 현기파와 독일3사 부품 가격부터 차이가 심하구만 뭘...
그으으응으래 2021-01-23 (토) 21:19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현기차 실드치시는분들은 대부분 핵심포인트를 "결함여부"로 몰고가시더군요. 하지만 현기차를 비판하는 가장 큰 이유는 결함이 아니라 "결함에 대한 대처 및 소비자 응대" 라고 봅니다.

BMW에서도 결함은 발생했고, 세계 어느 브랜드나 결함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뒤에 회사의 대응방식은 천차만별이지요. 고객과실로 몰아가면서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는 현기차의 대응은 어느 자동차브랜드에서도 볼 수 없는 태도입니다. 심지어 그동안 정부, 국민들 모두가 토종브랜드라며 항상 구매하고 응원해온 결과가 이모양이니 더욱 화날 수 밖에요. 최근 이슈되고 있는 두개의 유튜브 채널들도 이부분에 더 무게를 두고 영상을 제작했었구요
추천 23 반대 5
기사회생kor 2021-01-23 (토) 21:37
AS 가 좋으니 가성비가 좋으니  현기가 좋다? (  에이치 셀프 하시고  )

AS 받으러 가는 시간은 누가 거저 줍니까?  그 시간이 곧 차주의 돈 입니다

좋은 차란? AS 시스템, 가성비 이런게  아니라

가급적으로 AS 를 안받게끔 만들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

이번에 박병일 명장 유튭에  포터 (신차)  올라왔는데  볼만 합디다 ㅋㅋㅋㅋ

저들은 크게 신경안쓰는가 봐요

그럴수록  소비자는 외면 하는것이고 결국에는 결론이 나겠죠
알지롱 2021-01-23 (토) 21:39
그랜저 TG 10년넘게 타고있습니다.. 걍 주말에만 타고 다니던터라10년이 넘었는데도 7만도 안탔어요 ^^;
그동안 큰 고장도 없었고 작년에 점화코일이던가 이게 수명이 다했다고 6개 싹 갈고..
캐니스터라는 부품도 수명이 다했다고 갈고..
이거 두개가 젤 큰돈 들여서 갈았던... 
그외에는 다마스가 옆구리 박아서 문짝 수리(교체?)한거 정도...
뭐 10년이 넘었으니 소음이나 이런건 감안하고 있습니다만 크게 거슬리지 않아 불만은 없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현기차에 딱히 불만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보는 온갖불만들이 좀 의아하긴합니다...

요즘만드는 차들이 문제인건지...
퓨리54 2021-01-23 (토) 21:43
인터넷에선 시끄러운데 왜 저는 30년이상 국산차만 탔는데 초기불량, 잡소리, 중대결함 같은게 한번도 없었는지 모르겠어요.
주위에서도 차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을 가끔 보는데 국산이나 수입차나 비슷해 보이고 결국 운인가 싶기도 하네요. (⌒-⌒; )
     
       
靑天 2021-01-24 (일) 02:51
생산라인 자동화라인일 했었는데 생산라인에 불량난 차들 몇개월째 비맞고 방치하다 불량 수리해서 멀쩡히 출고합니다 뽑기 실패작은 그렇게 나오는거죠 겉으로는 멀쩡한데 문제 생겼다고 이걸 환불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걸리면 차주 혼자 옴팡지게 뒤집어 쓰는 겁니다
2wg2 2021-01-23 (토) 21:47
까려거나 시비거는건 아니고 차가 저렇게 다양하게 필요한 직종이 뭐가 있나요?
용왕 2021-01-23 (토) 21:51
개인의 경험이 그렇다면 그걸 토대로 판단해서 선택하면 그뿐이지요.

다만 내가 안좋은 점을 느꼈어도 누군가는 그걸 못 느꼇을수도 또는 오히려 좋은 부분만 경험했을수도 있는데

서로의 경험은 무시한채 내 생각이 진리인양 비난하고 비아냥대는 몰상식한 사람들이 가장 큰 문제....
디스코파티 2021-01-23 (토) 21:57
bm중고사서 4년 넘게 타고 있는데
소모품 기름만 넣고 잘타고댕깁니다
부품이 없어서 몇달 어쩌고 하는건
제가 봤을때 절대 흔한 경우가 아닌거 같네요
그리고 소모품 주기가 도래하면
차에서 2천~5천키로 전에 알려주기 때문에
센터 예약 오래 걸려도 크게 부담없죠
대신에 갑자기 차를 손보고 싶어서
센터에 가서 봐달라하면 안되는 부분은 불편한거 같습니다
근데 센터에 갈 여유가 안될때는
사설업체 한두군데 정해놓고
급할때 가서 정비하면 되니까
운행하면서 크게 불편한건 없네요
     
       
웬디마이 2021-01-23 (토) 22:26
여기서 이런말씀하시면 큰일나요.
현빠들 천지에요.
제 주변 현기차 소유주분들은 전부 돈이 없어서 어쩔수없이 샀다고 했어요.
돈 있으면 외제차 사겠다고.....
정비 편의성?? 여기서 처음 들어봅니다.
저도 케딜락,링컨,비엠인데 링컨이 제일 쓰레기였고 케딜락은 대기같은건 존재 안했고 비엠은 한달 기다렸는데 부품이 요즘은 아세이 교환이 대부분이라 기술력없는 센타 투성이인건 국산 외제 안가린다고 봅니다.
다 거기서 거기인데 유독 현빠 투성이더라고요.
하어하어아하 2021-01-23 (토) 22:00
현기가 까이는 건, 한국서 더 비싸게 받아 처먹고, 미국에선 싸게 파는 것도 모자라, 보증기간도 해택 주고, 리콜도 잘 해주니까 빡치는거 아닙니까. 자국민 피빨아서 해외 고객들이 해택보는데...이게 자국 기업인지도 모르겠고, 그렇고다 한국에 공장 많이 세워서 실업 문제라도 줄여주면 모르겠는데... 얘네는 그냥 자국민 거머리 수준...
뭐라카노콱 2021-01-23 (토) 22:39
벤츠 bmw랑 같은 가격이었으면 현기는 망해도 진작 망했지
그럼 현대차는 왜 싸지? 란 생각 해본적없어요? 자선사업 하는것도 아닌데 왜 벤츠나 bmw 반가격 도 안되지? 란 생각 해보면 답나오잖아요 원가절감 원가절감 귀족노조 부리면서 돈맞출려면
하청업체 쥐어짜는수 밖에요 그럼 자동차 품질은 더 안좋아 질수밖에 없고.. 싼거 구입하면서 벤츠.bmw 품질 바라면 안되죠 돈없으니 그냥싼맛에 사고나도  에어벡 안터지고  급발진 언제 할지도모르고 엔진 구멍나는거 감안하면서 목숨내놓고 타야죠 자본주의에 싸고 좋은게 어딨음


     
       
골게터® 2021-01-23 (토) 22:57
토요타,혼다. 싸고 좋은 차의 대명사죠.
가격은 현대와 비슷하지만 잔고장없고 차는 몇등급 위의 품질인 것은 이미 수십년간 증명된 사실입니다.
현대는 토요타보다 30% 이상 가격이 싸야 정상가인데 이젠 동가격으로 가격만 쳐올러버렸죠.
현대가 토요타보다 생산 임금 단가가 더 높다는 것은 아시는지?

유독 자동차에만 극성스런 반일 불매운동을  펼쳐서 결국 현대만 좋아지게 만든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일 것 같나요?
알바? ㅋㅎ
골게터® 2021-01-23 (토) 23:04
현대 신차 3대 구입하고 내린 결론은 다시는 안사준다!
결국 외제,쉐보레 1대씩 사주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다음차도 쉐보레로 갈 것임.

난 자국민 등쳐먹는 일제앞잽이 순사같은 놈이 더 쳐죽일 놈이라는 생각에는 변함없네요.

호구짓 좋아하는 자들은 계속 호구짓 하든지 말든지.
지 목숨, 지 가족 목숨 달린 일이니 뭐....
mustache 2021-01-23 (토) 23:18
잉? 얼마전에 블루핸즈 가서 등록하고 미션 가는데 하루면 되던데 2-3달 예약하고 기다린다는건 뭘 말하시는건지
근데 아반떼 엠디 지금 10만도 안됐는데 미션 나가서 간건 공업사 사장님도 어이없어 하더라구요
혼란하다혼란… 2021-01-23 (토) 23:25
아니 톡까놓고 이야기해서,
돈있으면 누가 현기가 최고라 합니까????

그 가격대에서 현기외에 대안이 있어요???
돈 없으니까 다들 현기밖에 대안이 없는거지

gdi 엔진오일감소, 세타엔진 결함, 에어백 결함
다 있어도 톡까놓고 가격이 최우선인 사람이 태반이라
현기차 외에 대안이 없어요.

그 가격대에 경쟁차량이 생겨야 뭘 해먹지
톡까놓고 연봉 3천대에서 현기차 중형 끌기도 빡세요
     
       
라라라11 2021-01-23 (토) 23:53
쉐보레 쌍용 로노있는데요ㅋㅋ
          
            
laksjjd 2021-01-24 (일) 03:00
현대보다 더 ㅈㄹ맞은 그 회사들이요? ㅋㅋㅋ
               
                 
블루맘바 2021-01-24 (일) 03:14
ㅋㅋㅋㅋㅋ
라라라11 2021-01-23 (토) 23:49
현기에 대한 불신과 욕처먹는 이유는 단 하나임.
조립 제품이라 고장 결함이 무조건 있을 수 밖에 없음.
근데 이 씨발놈들은 지들이 결함을 인정하고 수리를 해줘야지 인정하지 않고 소비자에게 전가를 하기 때문에 욕을 처먹는거임

맨날 신차 베타 테스터를 자처 하고 조립도 제대로 안하고 발로 밟으면서 단차 맞추고 볼트도 체결 안되서 출고해줘도 계속 구매 하는 호갱들이 많은데 ㅋㅋ 기업 윤리가 결함이요? 니가 알아보세요인 회사가 어지간히 잘 만들겠다ㅋㅋ

대안이 없다고?ㅋ 쉐보레 르노 쌍용은 자동차 회사 아니냐?ㅋㅋ
혁신과 2021-01-23 (토) 23:49
가장 한국적인 현기차
가장 한국스러워
한국하면 현기
차 이전에 그런 차가 나올 수 있는
한국이라는 환경 자체가 한심스런 수준
소불알 2021-01-24 (일) 00:01
경험차이 아닐까싶음...  국산a차  탈때였나 오래되었네요 ;;; 그당시  급발진이 있었음 근데 그당시에는... 그냥 타고 다님..  아씨발 이게 왜이러나...  차가 왜이모냥이야 라는 심정으로.. . 정비소 가도 한달에 한두번 그랬었네요
5-6년 탄차여서... 몇번그러니 싸이드도 땡겨보고.. 브리에크도 밟아보고..  키돌려서 꺼봐도 아무것도 안되더군요. 지금생각 하면 사고 안난게 다행이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다음 바꾼차도 국산 차였는데..  그다음 바꾼게 국산 b차였는데도 한 4년 뒤에 ...  똑같은 상황이.. ;;; 씨발. 
그냥 경험 해보면.. 씨발 욕만나옴..;;;  정비소 가더라도 안그러니... 내가 뭐라 할수가 없음.. ;
차주님이 헷갈려그런거 아니냐라고 ㅡㅡ ;;; 씨발..  16살때부터 시골에서 경웅기랑 포터를 몰았는데..
그냥 쌍용차랑 쉐보레 타고 다님. ;  승차감은 개쓰레기지만...  튼튼하기는 진짜 튼튼 하더라고요.
현기꺼 요즘 타보면 진짜 승차감이나 옵션은 좋아요 ㅠㅠ
생각좀해봅시… 2021-01-24 (일) 00:21
진짜 딱 2년 타기 좋은 차..현기차임..

2년에 주행키로수 어느정도 나오기 시작하면 잔고장 시작됨..
잡소리 시작됨..
진심 내가 이 차를 더 타는게 가성비가 맞나...고민하게 됨..

전기차 니로ev 뽑아서 만으로 2년 탔고 올해 3월 넘기면서 3년째 되는데 진심 이거 중고로 처분하고 요새 여기저기서 경쟁하듯 내놓는 다른 전기차 알아보고 싶은 마음 굴뚝같음..
꿈꾸는굼뱅이 2021-01-24 (일) 00:41
도로에서 현기가 많은 이유는 지갑 사정을 보고 맞추면 그가격이 나오니깐 그거 사는거임.
돈이 많아 봐 현기를 왜사
굳맨 2021-01-24 (일) 01:24
귀족 노조도 한몫???
유포리아 2021-01-24 (일) 01:39
결국 이러니 저러니해도 현기차 가격도 그리 만만치 않다는거
휴마로그 2021-01-24 (일) 02:15
미국을 보면 됩니다.

미국인들 메인카로 포드 트럭 사고 세컨카로 토요타 사고
자녀 대학입학 선물로 기아 쏘울이나 현대 투싼 사줍니다.

고장 안 나고 오래 타도 문제 없는 차는 토요타고요.
현대기아는 그냥 싼 맛에 타는 찹니다.

돈 있으면 외제차 타는 게 맞습니다. 그게 남는 거예요.
현대기아는 기술력이나 브랜드가치 모두 세계 10위권도 어렵습니다.

그냥 잘 모르는 한국인들이 한국에서 타는 차..
靑天 2021-01-24 (일) 02:44
자동차 일 했던 사람입니다 현기차 자동화라인 주로 했었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중에 외제차 국산차 비율 8:2정도 나옵니다 뭐 기본적으로 소득이 어느정도 돼니까 그런것도 있지만 내가 만든 이 공장 차 믿고 못사겠다 이런 사람들이 많습니다 참고로 현기차만 하는거 아니고 다른 나라차 생산라인등 일도 하는데 그렇습니다

공장가보면 차체 강판 들어보면 두께가 딱 맛스타정도고 무게도 마찬가집니다 내부 엔진이나 기타 등등 빼면 차체 전체를 사람 두명이면 쉽게 들정도에요 그런 두께니 사고나면 찌그러지는건 당연한 이야기겠죠
일하다 보면 현기애들 쥐어짜는 갑질은 정말 수두룩하고 절대갑의 위치에 있다보니 생산직애들이고 보전애들이고 기본적인 갑질은 패시브입니다

또 생산과정에서 불량난 차들 몇개월씩 비맞고 서있다 수리되서 신차로 출고돼는데 이렇게 뽑기 실패차들이 어떻게 출고돼는가에 대한 과정이 실제 눈앞에서 심심찮게 벌어집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산차 특히 현기차 맨정신으로 뽑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폐비윤씨2 2021-01-24 (일) 03:14
최소한 비슷한가격대의 차를놓고 품질운운해야지;;
곰보선짱 2021-01-24 (일) 04:55
K3 2015년싣 7만 키로 넘게 타는데 조수석 공조 부분에서 일정 속도가 넘으면 덜그럭 덜그럭 소리가 나는데 녹음을 해서 오토큐를 가도 잘 모르겠다 어디가 소리가 나는 거냐고만 하니 이건 뭐 그리고 지금은 파킹에 두면 소리가 나지 않는데 드라이브에 두면 삐걱삐걱 소리인가가 나는데 이건 가봐야 알겠지만 또 미미를 교체해봐야 하고 그러려면 30만원 정도가 드는데 그렇게 해도 고쳐질지 모르겠는데 해보실 건가요?이지랄 할까봐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네요
MicroCube 2021-01-24 (일) 06:26
현기는 믿고 걸러야죠
마린733 2021-01-24 (일) 08:41
사업소 예약이 밀린건 잘 팔려서 라기보다 품질이 엉망이어서 아닌가요?
코로나로 국내판매량이 전년도에 비해 5~6만대정도 더 팔리긴했지만  그렇다고 몇달씩 수리예약이 밀리는건 말도 안되는거 같네요. 그냥 품질이 못따라가고 있다는 증거죠
흑형초코바나… 2021-01-24 (일) 09:12
첫차 IG뽑자마자,  2열 창문 하나 안열림, 몇개월 후 시동걸때 푸드득 현상,  핸들 센터칼럼 끼르륵소리, 도어 글라스런소음등
자질구래한 소음문제들 있더군요. 
해결 되는것도 있고  개선품 교체해도 다시 나기도하고
어쩔때는 괜찮다가 다시 나다가

 뭐..그래도 고처는 주거나 개선품 내놓기는 하니까 타긴하는데
사소한 것에서 품질문제가 나오는건 아쉬운 부분이긴합니다.
류딸 2021-01-24 (일) 09:28
뚜벅뚜벅뚜뚜뚜뚜벅
yesimmad 2021-01-24 (일) 09:46
올리신 글 감사합니다.
아버지께서 포니1 신차 구입하신 이후로,
엔란트라, 소나타, 엑셀 등등 가족들이 각자 구입해 타면서
별 불편 못느꼈는데, 현대차 욕먹는 걸 보고 다소 안타까운 맘은 들더라구요.
치푸의삶 2021-01-24 (일) 09:48
현기차는 내수용 수출용을 차별하는 것 부터가 맘에 안들죠.. 돈 있으면 외국차가 국롤이죠
허지단 2021-01-24 (일) 12:39
돈있으면 외제타는거고 없으면 현기타는거죠
전 14년에 현대차 일시불로 사서 아직 타고 다닙니다
엔진오일 5턴마다 갈아주고 
타이어 한번갈고
후방카메라 자가정비 한번하고
핸들 클럭스프링 두번 자가정비 한번 블루핸즈 ( 핸들열선 저항선이 타서 자꾸고장 )
핸들열선 저항선 자가정비 한번
최근 자동차 웨더스트립 자가정비 한번
제 돈 주고 정비한거는 이렇게 끝이네요 !!

보증기간 동안 정비한거는 많아요 ㅋㅋㅋㅋㅋ
전장에핀꽃 2021-01-24 (일) 14:16
현기차 비방하는 글만 잔뜩 보이는군요.
인터넷 댓글을 조직적으로해서 의심스럽군여
브링브링 2021-01-24 (일) 15:27
인터넷은 르쌍쉐 하지만 현실은...

그냥 많이 사는거 사세요
우유매니아 2021-01-24 (일) 23:36
아반떼HD가 첫차였습니다. 그다음이 YF쏘나타였다가 지금 올뉴말리부 타고있습죠.
회사차가 K7, HG->IG 그랜저, 구 K5, 신형아반떼, 티볼리 여서 이것저것 다 타봤는데 전 말리부 만족중입니다.
다만 후회하는건 1.5를 샀는데 2.0으로 살껄 후회하고있습니다.
우유매니아 2021-01-24 (일) 23:39
가장 기억에 남는건 YF 탈때 사이드 브레이크 땡겨놔도 차가 밀리면서 끽끽 소리나길래 블루핸즈를 계속 가도 정상이라고 그냥 타라고 하더군요. 3번 정도 저문제로 갔다가 그냥 차바꿨습니다.
파란피99 2021-01-25 (월) 09:55
외국에는 차를 만드는 기준이 되는 법들이 있는데 한국은 그런 게 없거나 기준이 낮아요. 그래서 수출하는 차는 그 나라 법에 맞게 만들고, 내수용은 대충 만듭니다. 에어백이 안터지는 이유도 그런 겁니다. 안전성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그냥 타고 다니면 상관 없어요. 그런데 좀 큰 사고가 나면 확 차이가 납니다.
bilaseih 2021-01-25 (월) 13:41
뭔... 뽑기운 최악인 사람들만 모인건가...
20년째 현기차 타는데 잔고장없이 잘 타는구만..
얼마전에 밤길에 고라니 쳐서 전방 센서가 느낌이 이상하길래
센터 갔더니 팀장이 직접 30분 가량 같이 주행하면서
문제점 찾아주고 확인해주고 다 하두만...
반대로 아우디 뽑은 부장님 요소수 관 터져서 한번 가시고
미션 나가서 또 한번 가시고 ㅋㅋㅋ
물론 보증기간이라 무료로 교체 다 받으시긴 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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