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배너
  • 컴퓨터
  • 정보
  • 자동차
  • 회원
  • 게임
  • 연예
  • 영화
  • 시사
  • 사회
  • 동물
  • 유머
   
[유머]

와이프와 십만원 빵

[댓글수 (262)]
글쓴이 : MERCY 날짜 : 2021-02-27 (토) 10:00 조회 : 43825 추천 : 78  
본문 이미지


MERCY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밥줘요얼른줘 2021-02-27 (토) 10:00 추천 63 반대 15
208동 / 303호 라고 봤네요.
선들바람 2021-02-27 (토) 10:27 추천 36 반대 6
208 /303 -> 208동 1303호
208동 /303호 -> 208동 1303호
동호수를 기입한 곳에 굳이 /를 표시 할가요?
가리청산 2021-02-27 (토) 10:00 추천 22 반대 2
1번
보통 /를 넣지않을뿐더러
/넣는 사람은 확실히 구분지어 사용함 (헷갈리게 넣으면 쓴사람 잘못)
은풀 2021-02-27 (토) 10:25 추천 18 반대 5
1번 한표
엄청 날려쓴거 같은데
그럼 선 하나만 긋는 숫자 1 같은 경우는
가끔 저렇게 혼자 크게 써질 때 있음

근데 이거랑 별개로
아니 걍 사람들 의견 물어보는데
'ㅇㅇ로 보이면 아직 직장 안 다녀본 애들'
이러는 인간들은 대체 뭔 성격임??
지식왕김문맹 2021-02-27 (토) 11:54 추천 14 반대 5
208동 1303호가 맞지.......주소 쓸대 208동 / 303호 라고 쓰는 사람 있음?
inhow 2021-02-27 (토) 11:36
1
뽕망치 2021-02-27 (토) 11:40
정답은 1번
노굿 2021-02-27 (토) 11:41
처음 봤을 때 2번으로 읽히네요.
근데 댓글 쓰신 분들 말씀이 대부분 맞는게 애초에 저렇게 쓰면 안됩니다.

1번으로 보기엔 1이 혼자 너무 크고
2번으로 보기엔 동, 호로 구분이 되는데 굳이 '/'를 쓸 필요가 없죠.

이건 애초에 쓴 사람이 잘못 쓴 거임.
저도 이 문제로 자주 이야기 하는데 뭐 적어줄 때는 상대방이 알아볼 수 있게 써야지, 지 쓰고 싶은대로 쓰면 안됩니다.
Beramode 2021-02-27 (토) 11:43
208동/303동 이면 짝대기가 이해가 가지만
208동/303호

동과호가 이미 나뉘어 있는데 굳이 짝대기로 또 나눈다??

역전 앞과 마찬가지.

1303호로 봐야될듯
살바토어 2021-02-27 (토) 11:45
208동 303호

1303호로 보기엔 1이 너무 김
지식왕김문맹 2021-02-27 (토) 11:54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208동 1303호가 맞지.......주소 쓸대 208동 / 303호 라고 쓰는 사람 있음?
추천 14 반대 5
세인트스톰 2021-02-27 (토) 11:59
/ 잘못됐음 충분히 1로 볼 소지가 다분함
나모네모 2021-02-27 (토) 12:03
동 썼는데 뒤에 /이걸 왜 붙여요?? 안해도 될걸 했는데  좀 길게 썼다고 당연히 알아봐야 한다는게 이상합니다.
아뤼 2021-02-27 (토) 12:04
208동 1303호로 보이는데....
모모냥냥 2021-02-27 (토) 12:11
글 안보고 봤음 208동 1303호인데, 본문 글 올린의도를 보니 208동 / 303호 이게 맞나보네요 ㅋㅋ
굳이 왜 슬러쉬를 넣어서 헷갈리게 하는지..
날썬 2021-02-27 (토) 12:12
2번
얌얌물고기 2021-02-27 (토) 12:21
보통 슬러시 안넣고 빼기를 넣을텐데
머가리수준 ㄷㄷ
NeverMind 2021-02-27 (토) 12:25
고만싸우고
저나해서 확인해보길...
책을찾는떠돌… 2021-02-27 (토) 12:26
동이후에 슬러시는 1로 보입니다.
그래서 208동1303호로 보입니다
카일러스 2021-02-27 (토) 12:33
1을 ㅂㅅ같이 쓴 인간이 모든죄를 책임져야지
똑바로 쓰면 부부가 싸울일이 뭐가있고
여기에 댓글쓸일이 뭐가 있음??
손가락 장애인이 사과해
루이스22 2021-02-27 (토) 12:49
상식적으로 봤을때 208동 303호
만약 적은 사람이 1303호 라면, 다음부터 주의하라고 경고 주세요
♡하자 2021-02-27 (토) 12:50
2
바람하늘소리 2021-02-27 (토) 12:51
둘 중 어느 걸로 본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 게 아니라.

저렇게 적은 거 자체가 문제인 거임.
로켓찡와 2021-02-27 (토) 13:05
동을쓰고 / 이거 할일이 없죠 1303호네요
Ellovnh 2021-02-27 (토) 13:17
잼나게 사시는 부부 >_<
kshcg 2021-02-27 (토) 13:20
1을 약간만 더 짧게 썼거나 다른 숫자들의 기울기와 유사했다면 1303으로 보일 텐데 길이와 기울기가 혼자만 달라서 보이기는 303으로 보이네요
고민해서 1303이라고 유추할 수는 있어도
Tmflqj 2021-02-27 (토) 13:28
1번요 동과 호의 간격이 좀 멀어서...1번인듯 합니다.
lamejor 2021-02-27 (토) 13:28
1303호
탄넨바움 2021-02-27 (토) 13:32
208동 1303호로 보여집니다.

208동 303호일 경우라면
208/303 이 맞을 것 같네요..
굳이 동호수를 글씨를 썼는데..'/' 기호를 쓰진 않을 것 같습니다.
술렁덩크 2021-02-27 (토) 13:36
2
타이리온 2021-02-27 (토) 13:41
조금 생각해보니까
208동 /  303호 보이네요
에폭사이드 2021-02-27 (토) 14:25
나눌 필요가 없는걸 애매하게 나누면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밖에 없지.
이건 1303호로 보임.
미키보이 2021-02-27 (토) 14:40
감이다
2번 이다

왜냐하면

2번으로 갔다가 아니면
1번으로 되가면 되기때문이다
     
       
에폭사이드 2021-02-27 (토) 14:46
정말 드물지만 잘못 배송된거 그냥 받아서 먹는 미친놈들이 존재함...
펜잘 2021-02-27 (토) 15:34
2번
굳이 일자를 저리 쓰진 않죠
아무 생각없이 나눈 거겠죠
1punch 2021-02-27 (토) 16:06
동호수 사이에 슬러시를 붙이는 사람들은 또 처음보네 ㄷㄷㄷㄷ
투미소 2021-02-27 (토) 16:44
동 호수를 적었는데 굳이 / 이걸로 나눌필요는 없죠 그래서 1303 으로 보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 이거라고 하기에는 너무 똑바로쓰지 않았나요 어느정도 기울어졌음
/ 이걸로 볼수도 있을듯한데 너무 반듯하게 그어져서 1자를 크게적은것처럼 느껴집니다
후기가 궁금하네요 ㅎㅎ
쏘쏘쏘 2021-02-27 (토) 17:08
1이라고 하기엔 너무 길다
컴바치 2021-02-27 (토) 17:24
일반적인 경우 구분자 /로 볼 수 있음.
동호수를 적는데 굳이 구분자를 넣을 수 있음.

하지만, 부부면 평소에 어떻게 적는지 알텐데???
삭제해라애송… 2021-02-27 (토) 18:35
저렇게 쓴 것 부터가 문제죠.
airart 2021-02-27 (토) 18:50
쓰기는 208동 1303호, 읽기는 208동 303호
xlzkvp 2021-02-27 (토) 18:54
사람들이 대부분 직접써보면암 몇동 몇호할때 슬러쉬 하는사람 여태까지 본적이없음
그리고 저런글씨체의 사람들 보면 1이나 ㅣ 이거 저렇게 길게쓰는경우가 많음 내 경험상
오블리비언® 2021-02-27 (토) 20:31
1번이 정답이었어도
쓴 사람이 실수했네요.
기기G 2021-02-27 (토) 20:37
2번이라고 생각하는 애들은 평소 주소를 적을때 동,호수 적고 중간에 /까지 적는가 보지?
그렇게 멍청한 짓을 해 본적이 있는 애들은 손 들어봐라!
순간적으로 2번이라고 착각할 수는 있어도 끝까지 2번이라고 생각하는 애들은 그냥 생각없이 사는 애들이지.ㅋㅋㅋ
또킹 2021-02-27 (토) 21:27
둘다 가능성있음
오해의 여지가 있게 쓴사람이 잘못
더블유 2021-02-27 (토) 21:45
1번..  보통 동하고 호수하고 가운데 짝대기를 안 긋죠..
얀도르 2021-02-27 (토) 22:10
1번
기승전떡 2021-02-27 (토) 23:15
이건 10만원빵이 아니고 죽빵감입니다
 하하하하
나야나왜이래 2021-02-28 (일) 00:05
컴퓨터세대라서 글씨를 잘 못쓰나봅니다
시인성 꽝이네요ㅎㅎ
이럴순 2021-02-28 (일) 00:21
전 303호로 보입니다. 나눌 필요여부를 떠나 1의 개념이 구분선으로 보일 여지가 차고 넘치다고 생각합니다.
조토공주 2021-02-28 (일) 01:34
303호 로 보입니다만,,,

사회적 통념상 / 는 잘 안쓰지 않나요??

그렇다면 1303호인데....
그늘 2021-02-28 (일) 03:44
당연히 208동 303호라고 봤는데 보기에 208동 1303호가 나와있는걸 보고 그럴수도 있겠다고도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살면서 경험해보면 저와 다른사람의 생각이 같을수가 없다는것을 수도 없이 경험했기에....
왕마이크 2021-02-28 (일) 08:58
208동 / 303호
꿈사과 2021-02-28 (일) 12:40
1번..배달하는 사람입장에선 참 애매모호하게 썼네요.
정직한놈 2021-02-28 (일) 15:16
얼핏보면 303호인데 생각해보면 1303호라고 보는게 합리적
momotaro 2021-02-28 (일) 19:41
1번인가 본데요 순간 303호로 봤습니다. 그런데 저건 애초에 배달할 사람을 배려하지 않은 표기같네요. 배달하는 사람 입장에선 숫자가 먼저 들어오기 때문에 303호로 볼 듯. 그래서 대부분의 배달 업체들은 애초에 헛갈리지 않게 한글로 동호 자체를 쓰지 않고 208-1303 이런 식으로 쓰더군요. 아내분에게 10만원을 받아내셨길...
신미루 2021-02-28 (일) 23:35
208동 303호
SylphiD 2021-03-01 (월) 04:07
아무생각없이보면 2번이맞게보여집니다만 (208동 / 303호)
표기상으로 굳이 /를 기입할이유가없기때문에 그냥..
필체문제인거같네요...208동 1303호...
유세하 2021-03-01 (월) 14:47
208동 303호로 보여지네요. 위에 댓글들도 보면 생각하고 봐야 1303호 보인다고 하니 저내용을 적은 사람부터가 문제겠죠.
고양이꽈 2021-03-02 (화) 04:05
탕수육 부먹찍먹이랑 같음 ㅋㅋㅋ
하나둘삼넷쒸… 2021-03-02 (화) 10:38
와이프분한테 말렸네요
어찌 보이던 햇갈리게 쓴 분 잘못이지...
보이는데로 보는 사람이 뭐가 잘못일까요 ...
겁으벌 2021-03-02 (화) 14:30
208동 303호로 보입니다.
천년달빛 2021-03-02 (화) 17:53
1번요    208동 1303호    / 가 왜들어감...;;
흩어진낙엽 2021-03-03 (수) 00:17
2번 누가 숫자1을 2배이상크게써요 1303이 맞더라도 이렇게 애매하게 쓴게 문제의시작이지
Becrux 2021-03-03 (수) 01:11
1번요 .. 보는각도마다 다르겠지만 이 사진만 놓고본다면 1303호로 보시는분들이 많아보여요 차라리 /를 좀더 기울여서 썻더라면 훨씬 303호로 보였을듯 ;; 너무 1자로 썼음
정시퇴근 2021-03-08 (월) 10:12
그냥 쓱 보면 바로 1303호... 저는 오히려 함정이 3이 아니라 5였다 뭐 이런소리 나올줄 알았음...

/303호라... 거참... 그렇게 쓸려면 / 이랑 3 사이를 좀 띄워놓던가 바짝 붙여놓으니 당연히 1303으로 읽히지요.
sdafsd32 2021-03-14 (일) 20:00
1. 208동 303호의 위치가 다름
2. 동 이후에 303호위치가 아래
3. / 자체의 길이가 숫자로 보기엔 너무 길뿐더러 기울어져 있음
4.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1303호를 쓸땓 /303호라고 쓰진 않음
처음  1  2  3
   

  • 비밀상점
  • 쉴드부스터
  • 도어스
  • 슈가워시
  • 통신의달인2
  • 카멜레옹
  • 판다페이
  • 도어스
  • 스토어핫딜
  • 카멜레옹
  • 통신의달인
인기  주간추천순 |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 인기게시판은 추천 및 조회수로 산정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eToLAND 10-22 42
 [비밀상점] [이토회원단독] 월드클래스 디즈니 디퓨저 8종 (정품 특가 행사) (966) 이플러스
26454  [회원게시판] 민방위 시험 100점 받았습니다 ㅠㅠ 축하해주세여 (63) 돈벌자 16:15 7292 56
26453  [유머] 가슴이 컸던 후배 (33) 이미지 posmall 14:03 40462 25
26452  [기타] 중국 방송 근황....ㄷㄷㄷ...jpg (95) 이미지 패션피플 12:35 42886 43
26451  [유머] 생기자마자 ㅈ된 카페들...jpg (159) 이미지 아무도없네 11:25 43395 78
26450  [연예인] 이제 볼수없는 연우의 팬 서비스 (16) 이미지 낭만객잔 11:18 35241 34
26449  [기타] 한국군의 이상한 규정.. (71) 이미지 샤방사ㄴr 08:57 27789 122
26448  [유머] 간편) KT인터넷 원래속도 찾는법...jpg (189) 이미지 아무도없네 07:20 28101 149
26447  [게임게시판] [에픽 무료] Deponia / The Pillars of the Earth / The First Tree (3종) (8) 이미지 M13A1Rx4 04-19 9141 29
26446  [기타] 이하늘 김창열 사건 요약.txt (127) 이미지 만두맨 04-19 43661 119
26445  [기타] 19살 여자랑 50살 아재 동거로 심란한 친구 (176) 이미지 사나미나 04-19 54243 82
26444  [기타] 북한이 보는 한국군 위엄.jpg (105) 이미지 사나미나 04-19 40513 177
26443  [정보게시판] 소액 빌려준 돈 돌려 받는 팁.jpg (32) 이미지 뚝형 04-19 28434 102
26442  [유머] 유재석 뺨 때려도 전혀 논란 없는 연예인 (43) 이미지 에취냥 04-19 58417 92
26441  [유머] 한국인 종특...jpg (71) 이미지 아무도없네 04-19 38395 131
26440  [기타] 요즘 연예인들이 엄청 무서워한다는 것 (67) 이미지 마발이 04-19 58340 92
26439  [회원게시판] 금요일 소개팅후기 (82) Groo 04-19 26674 79
26438  [기타] KT 10기가 인터넷 삥땅치다가 유튜버한테 걸림 (118) 이미지 posmall 04-19 31561 96
26437  [영화게시판] 매즈 미켈슨, '인디아나 존스5' 합류 ,,, (38) 이미지 yohji 04-19 16977 55
26436  [연예인] 방송중에 방해하고 싶지 않은 홍은지ㅋㅋㅋㅋ (30) 이미지 까라면까 04-19 36466 56
26435  [자동차] 무사고기원 신차 인증 합니다. (37) 이미지 붓따붓따 04-19 9947 55
26434  [자동차] 투싼 인증합니다.~ (39) 이미지 아몰랑2 04-19 10451 57
26433  [유머] 지금 대한민국의 2030이 깨어있는 이유 (64) 이미지 fhhcdfvhk 04-18 41073 113
26432  [연예인] 무대하다 가리는...포미닛 남지현.....GIF (39) 패션피플 04-18 54568 38
26431  [기타] 여성 징병제 국민청원 (156) 이미지 휴지끈티팬티 04-18 27413 124
26430  [기타] 전 에이프릴 멤버 이현주 인스타그램 업데이트 (57) 이미지 1등당첨자 04-18 35554 114
26429  [반려동물] 시고르자브스키.jpg (25) 이미지 부싼갈뫼기 04-18 27673 65
26428  [게임게시판] 최근 유저 한글화 진행중인 드래곤 에이지 소식 (52) 이미지 사나미나 04-18 27402 79
26427  [회원게시판] 우산 씌워주고 명함 받았는데.....jpg (186) 이미지 미췐 04-18 36629 69
26426  [기타] 20대 남녀 상황.. (92) 이미지 샤방사ㄴr 04-18 46523 137
26425  [기타] 그 방송사 근황 .jpg (44) 이미지 천마신공 04-18 38199 131
26424  [연예인] 다이아 기희현 몸매 ㄷㄷ (31) 이미지 사나미나 04-18 45196 85
26423  [기타] 감독 갑질 폭로했었던 여자컬링팀 (41) 이미지 한마루 04-18 38237 96
26422  [회원게시판] 월급이 많이 올랐네요 'ㅅ' (73) 옹느랑 04-18 23359 84
26421  [기타] 여대 가서 바닥만 보다 강의 잘린 강사.. (79) 이미지 샤방사ㄴr 04-18 42842 168
26420  [영화게시판] 서복 감히 리얼과 쌍벽이네요 (75) ドルガバ 04-17 27224 60
26419  [정보게시판] 운전면허 있는 사람 꿀팁 (33) 사니다 04-17 30022 59
26418  [베스트10] 기묘하고 기괴하며 엽기적일 수도 있는 세상사 이야기 베스트 10 [자필] (41) 삶과죽음의경… 04-17 18991 61
26417  [반려동물] 늘 잘 자는 깅꼬꼬 (21) 이미지 터져라로또크… 04-17 18568 46
26416  [유머] 근데 남녀갈등말야...JPG (73) 이미지 앵쯔 04-17 36928 134
26415  [회원게시판] 일년동안 당뇨 체험기 (92) 이미지 피쏠려 04-17 23169 60
26414  [기타] 천조국에서 산모에게 마약 쳐먹이는 이유 (156) 이미지 블루복스 04-17 46296 118
26413  [기타] 담배 사려는 미성년자 참교육.jpg (97) 이미지 1등당첨자 04-17 39000 124
26412  [회원게시판] 소개팅 나가기 ㄹㅇ 너무 귀찮내요 (125) Groo 04-17 26485 82
26411  [컴퓨터] 모니터 추천좀 해주세요 성님들 조공짤 있습니다. (54) 이미지 PassRush 04-17 19380 30
26410  [기타] 한국을 방문한 어느 영국 여자의 착각 (88) 이미지 pgslpuki 04-17 47036 102
26409  [기타] '여자만 힘드냐?' 남성들 항의 (89) 이미지 사나미나 04-17 40665 110
26408  [회원게시판] 고덕A주민들 택배기사 협박하네요. 와 나쁜시키들 (81) 이미지 높이나는도요… 04-17 17082 73
26407  [회원게시판] 와이프가 충격으로 드러누웠네요 (58) 수리새 04-16 43106 68
26406  [기타] 불교 법회 근황 (76) 이미지 사나미나 04-16 32470 89
26405  [기타] 일론 머스크 근황 .JPGIF (139) 이미지 샌프란시스코 04-16 59239 106
26404  [영화게시판] Netflix 잭 스나이더 아미 오브 더 데드 공식 예고편... (54) 정적 04-16 24446 80
26403  [나혼자산다] 36세 독거남의 1.5룸 거실 완성.. [직짤] (100) 이미지 우루곰 04-16 34229 128
26402  [유머] 쌉가능 VS 10억 줘도 불가능 (154) 이미지 마춤법파괘자 04-16 57350 80
26401  [연예인] "서신애 입장 밝혀라"…수진, 강경 대응했다가 '역풍 (46) 이미지 아이돌학교 04-16 43918 95
26400  [자동차] 신호 대기중 후방 추돌 사고 났어요.. ㅠㅠ (52) 이미지 냥큼한냥이 04-16 21723 78
26399  [기타] 고덕동 택배불가 명품아파트 진풍경 (112) 이미지 사나미나 04-16 38969 103
26398  [기타] 이번주 골목식당 대박예상 옹심이집 (80) 이미지 하나둘3 04-16 34438 76
26397  [반려동물] 저의 냥이들입니다. (40) 이미지 영민아 04-16 9329 57
26396  [기타] 포스코가 싸고 삼성이 싼 똥의 양 (74) 이미지 사나미나 04-16 40215 92
26395  [회원게시판] 주식 한 달만에 손 텁니다 ㅋㅋ (55) 12341234 04-16 24164 69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