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
자유
맛집
음식
혼밥/혼술
게임
캠핑
사회
유머
방송
연예인
영화
고민
정보
자동차
주식
베스트
정치
컴퓨터
키덜트
동물
상담실
[중고차] 중고차 구매 문의 드립니다. (1) [리조트] 대명리조트 소노호텔&리조트 7월 17일~ 23일 까지 확보분 정리 [컴퓨터] 사무용 컴퓨터 문의드립니다. (1) [대출] 대환대출 희망합니다. (1) [인터넷] kt 인터넷 tv 재약정 문의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준비중 코인육수 탑툰

[유머] 회사원을 살려주는 엑셀 개꿀팁 [댓글수 (80)]
김수한무거북…    2022-05-18 (수) 07:22   조회 : 32071   공감수 : 229



전체공감수229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댓글 80댓글쓰기
elriem 2022-05-18 (수) 07:22
내가 추천하려고 로그인을 하다니..
추천 16 반대 0
elriem 2022-05-18 (수) 07:2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내가 추천하려고 로그인을 하다니..
추천 16
Overflow 2022-05-18 (수) 07:22
뭐 이런 개꿀팁이.. 세상에
오마이갓
추천 1
사신령 2022-05-18 (수) 07:22
조용히 추천
추천 0
픽스타 2022-05-18 (수) 07:22
일단 ㄷㄱ. 엑셀 꿀팁
추천 0
speedly 2022-05-18 (수) 07:22
엑셀 꿀팁 와드
추천 0
옹스파파 2022-05-18 (수) 07:22
엑셀 와드
추천 0
강샘1 2022-05-18 (수) 07:22
오호
추천 0
이번주는로또… 2022-05-18 (수) 07:22
뭐지? 천사님이신가?
추천 0
건교부 2022-05-18 (수) 07:22
이건 알고 있었지만 정말 최고인 정보!!! 지금 당장 필요 없더라고 기억해두던지 적어놓으세요
추천 0
짤배달부 2022-05-18 (수) 07:22
엑셀꿀팀 ㅇㄷ
추천 0
solgen 2022-05-18 (수) 07:22
굳이 압축할 필요 없음
압축 유틸리티에서 압축풀기 할때 zip 파일이 아닌 xlsx(docx, pptx) 를 바로 풀어도 동일 함
추천 1
     
       
turosre 2022-05-18 (수) 07:22
@solgen

압축을 하라는게 아니라 확장자만 zip으로
추천 0
          
            
세월아네월아 2022-05-18 (수) 07:22
@turosre

압축을 한다는게 아니라 예를 들면 반디집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거기서 파일열기로 압축파일이 아닌 office 확장자 파일을 그대로 열어도 같은 결과라는 이야기군요
해보니 실제로 풀리네요
추천 0
     
       
d0yP2dG6 2022-05-18 (수) 10:43
@solgen

그렇게하면 직관적이지 않아요 초보자들한테 설명해야 된다고 가정해보길.. 1에서 10까지 다 설명 해줘야 됩니다
추천 0
          
            
대댓안봄싸지… 2022-05-19 (목) 22:41
@d0yP2dG6

엑셀파일명의 확장자를 ZIP로 바꾼다 -> 압축풀기를 한다
이 두 문장을
압축푸는 프로그램에서 엑셀파일을 강제 지정해서 푼다
로 바꾸기만 하면 되는데 뭐가 직관적이지가 않어요?
본인이 고정관념에 빠져서 남의 의견을 직관적이지 않다고 결론내렸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는 겁니다.
본문글이나 솔젠님 말이나 똑같이 효용있음
추천 0
               
                 
주경야동 2022-05-20 (금) 13:46
@대댓안봄싸지르지마

답글을 안본다고 하시니까 좀 쓰면 님말대로하면 엑셀파일의 확장자를 zip로 바꿔서 압축프로그램으로 해제한다 이렇게 한문장으로 되긴해요.

 님 말도 풀어쓰면 압축프로그램을 연다. -> 엑셀파일을 강제로 연결한다 -> 압축을 해제한다. 세개네요? 흠....
추천 0
               
                 
타버린나무 2022-05-23 (월) 09:18
@대댓안봄싸지르지마

초보들은 .zip등 압축화일은 압축푸는 프로그램으로.. 밖에 생각을 못해서 초보
.xlsx 화일을 앞축프로그램으로 풀려는 생각도 못하고
그리하려면 압축프로그램을 실행해서 굳이 엑셀화일 확장자를 골라서 선택해 푸는 과정을 설명해야하고
아니면 엑세화일을 연결프로그램을 압축프로그램을 지정해서 열어서 풀라는 과정을 설명해야하지 않을까요?

아는 사람이야 확장자를 바꾸는게 더 번거러울 수 있지만
제가 보기에도 초보에게는 본문이 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워 보이네요.
추천 0
     
       
모태알콜 2022-05-19 (목) 09:10
@solgen

분명 두번째 문단에 있는 내용이고 압축하라는게 아니라 확장자만 박구라고 한건데
추천 0
Alichino 2022-05-18 (수) 07:22
와.. 이것은 정말 좋은 팁이다. ...

감사합니다.~~
추천 0
피욘드 2022-05-18 (수) 07:22
추..추천 받으시오
추천 0
유니짜장 2022-05-18 (수) 07:22
엑셀 팁
추천 0
o보노보노o 2022-05-18 (수) 07:22
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추천 0
전설의무개념 2022-05-18 (수) 07:22
내 엑셀은 수식이랑 vba가 생명이라 ㅠㅠ
추천 0
보드레 2022-05-18 (수) 07:22
엑셀 개꿀팁
추천 0
Kevin0001 2022-05-18 (수) 07:22
엑셀 꿀팁
추천 0
4짜를잡자 2022-05-18 (수) 07:22
북마크 : 냐~ 이제 빈자리 없단 말야~
추천 0
돼조미 2022-05-18 (수) 07:22
근데 저러면 이미지 파일 해상도 ㄱㅊ?
추천 0
무당왕이될테… 2022-05-18 (수) 07:22
헐???
추천 0
긍지 2022-05-18 (수) 07:22
엑셀 꿀팁
추천 0
온우주 2022-05-18 (수) 07:22
고마운 정보네요.
추천 0
gzss 2022-05-18 (수) 07:22
깨진 엑셀파일 복원 와드
추천 0
gzss 2022-05-18 (수) 07:22
거의 역대 최고의 추천수가 아닐까?
추천 0
양진위 2022-05-18 (수) 07:22
확장자 끝에 x 들어간 오피스 파일이면 되고 보안 문서는 안된다고 다른데서 댓글을 본듯한...
추천 0
피자헛둘셋넷 2022-05-18 (수) 07:22
엑셀 미친꿀팁
추천 0
dmstj7 2022-05-18 (수) 07:22
엑셀복원 ㅇㄷ
추천 0
옵지토이 2022-05-18 (수) 07:22
엑셀 이미지 추출 ㅇㄷ
추천 0
아임닉 2022-05-18 (수) 07:22
엑셀꿀팁
추천 0
뇌출혈햄토리 2022-05-18 (수) 07:22
엑셀에 첨부된 이미지 한꺼번에 추출하기
추천 0
prisen 2022-05-18 (수) 07:22
EXCEL 말고

.EXE 실행파일도  압축파일인 걸로 간주하고 압축해제 시도하면
풀어지는데... 아주 가끔이지만 (항상 되는 건 절대 아님)
추천 0
흐드러지다 2022-05-18 (수) 08:03
엑셀 첨부 이미지,영상 추출하기 ㅇㄷ
추천 0
난닝구루 2022-05-18 (수) 08:09
깨진 엑셀 복원 와드
추천 0
뭐이냐 2022-05-18 (수) 08:35
흠냐 보안 파일은 안되네요
추천 0
직장구함 2022-05-18 (수) 08:46
엑셀꿀팁
추천 0
벨로시티7 2022-05-18 (수) 08:51
엑셀꿀팁
추천 0
등빨 2022-05-18 (수) 08:54
헐 완전 소중한 팁이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끗발 2022-05-18 (수) 08:58
좋은 팁 ㄳ
추천 0
살벌예진 2022-05-18 (수) 09:01
엑셀파일 이미지 추출 팁~ㄳ
추천 0
퐈니말리 2022-05-18 (수) 09:10
오~감사!!
추천 0
piyos 2022-05-18 (수) 09:21
엑셀 이미지파일 와드
추천 0
알게뭐임 2022-05-18 (수) 09:59
와 이게 되네??
추천 0
다이어터3 2022-05-18 (수) 10:08
우와 이것은 혁신적인 정보!!!
추천 0
메건 2022-05-18 (수) 10:45
사내보안된 파일은 안돼요...
추천 0
길사랑 2022-05-18 (수) 10:51
요즘 이런 꿀팁 넘 좋아요
추천 0
울트라마니악 2022-05-18 (수) 21:42
한글이나 pdf등 다른것들도 되려나~
추천 0
따닷 2022-05-18 (수) 23:02
엑셀복원
추천 0
싸이코볼12 2022-05-19 (목) 17:16
엑셀 이미지파일 복구 와드
추천 0
김위즈 2022-05-19 (목) 17:30
엑셀 이미지파일 복구 와드
추천 0
8888 2022-05-19 (목) 23:12
xlsx 압축풀면 xls 나오나요 ?
추천 0
국선무노 2022-05-20 (금) 01:36
잘 쓸께요~~ 스크랩합니다 ^^
추천 0
뭐지이건첨보… 2022-05-20 (금) 09:14
이런게 엑셀 꿀팁이쥐 =_=!
추천 0
포레스트 2022-05-20 (금) 21:11
엑셀팁 ㅇㄷ
추천 0
닉넴짓다날새… 2022-05-21 (토) 08:02
엑셀 개꿀팁 ㅇㄷ
추천 0
붉은빛의기운 2022-05-21 (토) 08:07
엑셀 ㅇㄷ
추천 0
하고자자 2022-05-21 (토) 11:57
엑셀 와드
추천 0
등심탕수육 2022-05-21 (토) 21:27
ㅇㄷ
추천 0
금연시도 2022-05-21 (토) 22:40
ㅇㄷ
추천 0
한명회 2022-05-22 (일) 15:37
굿팁입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노을이 2022-05-22 (일) 18:39
헐... 역대 최고의 추천글...

20년 넘게 엑셀을 쓰면서 살아왔어도 이런게 가능했다니....

감사합니다
추천 0
프리미엄가젤 2022-05-22 (일) 22:30
ㅇㄷ
추천 0
아처던컨 2022-05-23 (월) 00:34
엑셀 꿀팁 와드
추천 0
동자야 2022-05-23 (월) 01:01
이건 와드해놔야겠네요. 추천드립니다~~
추천 0
아로니아 2022-05-23 (월) 03:29
엑셀 파일의 비밀
추천 0
modo 2022-05-23 (월) 08:34
good,,,,,
추천 0
zzuni 2022-05-23 (월) 09:01
감사합니다.
추천 0
KMIA1 2022-05-24 (화) 10:50
.....정말 감사합니다..몰랐네요
추천 0
돌격대장 2022-05-24 (화) 11:55
그 어떤 것보다 직장인 꿀팁!!!! ㄳㄳ
추천 0
톨스토2 2022-05-24 (화) 14:36
엑셀 이미지 복구 와드
추천 0
흐후훗후흐 2022-05-24 (화) 17:38
엑셀 꿀잡팁
추천 0
jkj8k878 2022-05-25 (수) 01:24
엑셀 꿀팁 와드와드
추천 0
JMJM 2022-06-01 (수) 16:23
구웃 엑셀팁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