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투표

↑맨위로 ↓맨아래

   

백종원의 성공은 금수저덕이다 vs 자수성가다

글쓴이 : 펀딕 날짜 : 2019-09-26 (목) 09:07 조회 : 6779

유게에서 금수저 관련게시글을 보다가 문득 떠올라서 끄적여봅니다.


백종원이 어느정도 금수저인건 이제 유명해서 아실분들은 아실텐데


제가 아는한에서는 백종원이 본인 사업을 시작하고 나서 집안에 손을 벌린적은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를 해도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곳이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가 엄청나죠...


백종원의 성공은 금수저 덕일까요? 자수성가 일까요??


다른분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로봇이아닙니… 2019-09-30 (월) 00:31
금수저 + 노력 인듯
     
       
에그드랍 2019-10-01 (화) 08:56
정답.

백종원 같이 여러 나라 가서 다양한 음식 조사를 하는 것 자체가
일반인은 꿈도 못꿈.

금수저가 노력해서 독보적 경지에 오름  이것이 맞음
          
            
방망이" 2019-10-02 (수) 17:15
그 노력이 금수저 였기에 가능한거였죠 아니면 어떻게 그렇게 해외를 돌아다니고 어린나이에 식당차려보고 망했다가 또 차리고 망했다가 또차리고 하겠습니까?
노력을 정말 많이한 사람이긴 합니다만 거기에 재력이 더해져서 [email protected]가 된거죠 돈이 없었어도 성공은 했을 사람이긴 한거같습니다. 지금처럼 대박이나진 않았겠지만
               
                 
에그드랍 2019-10-02 (수) 18:17
그렇죠.

이게 정말 무서운 거에요.
노력하는 금수저.

재능있고 노력하는 금수저는
일반인이 절대로 쫒아갈 수 조차 없습니다.
노력 안했다고 탓할수도 없으니까요.
kyrie 2019-09-30 (월) 14:12
아 물어 볼 걸 물어봐 ㅡㅡ 장난하나
대기업 재벌2세들이 돈 많다고 전부 다 성공하디?

파일럿이 쓰레기면 암만 돈 갖다 쳐발라도 폭망하게 되있어

성공을 혼자하냐? 오너가 병신이면 아래 직원들이 퍽이나 따르겠다.
이건 설문조사할 가치조차 없어
진짜 이딴 질문 한다는거 자체가 우리나라 수준이 얼마나 하등한지 한탄스럽다.

암만 돈 많아봤자 병신이면 주변에서 다 갉아먹고 빼돌리고 얕잡아봐서 죽었다 깨어나도 성공 못해요.
     
       
kyrie 2019-09-30 (월) 14:25
이딴 뭣같은 글 쓰니까 대한민국 젊은 새싹들이 제목부터보고
아..우리집은 돈이 없어서 성공하기 힘든가보다..하는 여지가 생기잖아
존나빡치네 씨8
     
       
방망이" 2019-10-03 (목) 17:11
대기업 재벌2세들은 성공할 필요가 없는데요..? 이미 성공한 삶이거든요 그저 아버지의 뒤를 이어서 회사를 이어받으면 되는겁니다
          
            
kyrie 2019-10-12 (토) 01:26
그러니까 모든 재벌2세들이 아버지 뒤 따라 회사 이어 받아서 "잘 유지하드냐"고 묻잖아요ㅇㅇ?
재벌2세면 1세 하는일 이어받는거 지나가는 초딩들도 아는데, 그거 모르는 사람도 있음?

아 설마 이어받는 것 자체가 성공이라고 생각하신건....?ㅋ
     
       
이니디지지 2019-10-12 (토) 00:3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웃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kwjddndi 2019-10-19 (토) 02:45
전형적인 논점일탈
          
            
kyrie 2019-10-19 (토) 15:34
논점일탈같은소리하고 앉았네
논의 할 가치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는데 논의에 집중하라는 최저시급받는 MC의 나레이션?
               
                 
gkwjddndi 2019-10-19 (토) 16:42
누워있는데
                    
                      
kyrie 2019-10-20 (일) 20:14
수준 확인~
                         
                           
gkwjddndi 2019-10-21 (월) 04:59
확인능력 없는 거 확인~
소련 2019-09-30 (월) 18:32
지금 논란이 되는 분의 자녀는 부모가 떠먹여준 것 마저도 제대로 안해서 문제가 되고 있어요. 백종원은 부모가 깔아준 길도 아니고 본인이 개척한 길인데 돈 좀 있다고 그의 모든 것을 부정하는 것은...
따이 2019-10-01 (화) 10:22
자수성과에 투표 했지만 둘다 죠
재력으로 도와주는것 외 있는집은 집안 분위기?교육?이 달라요
평범한 집안은 대기업이나 공무원을 목표 삼겠지만 다르죠
     
       
국진이빵빵 2019-10-01 (화) 10:53
자수성가
새노트 2019-10-01 (화) 10:52
이 사람 노력하는거 보면 뭘해도 성공했을 사람이에요. 엄청난 분석과 노력파라 이건 정말 인정해야한다고 봐요.
시기찡 2019-10-01 (화) 17:07
뭘하든 성공할 사람이였는데 집이 금수저였던거라고 생각해요
알고있는 지식들을 보면 금수저라 그저 성공한건 절대 아니죠;
     
       
방망이" 2019-10-02 (수) 17:20
그 지식들을 어떻게 쌓았을까요? 해외를 수없이 다녀보고 배운 지식들인데 그 해외를 무슨 돈으로 다녔을까요? 유럽여행 1~2주만 다녀도 수백수천 그냥 깨져요..
휴지조각 2019-10-01 (화) 21:21
백종원이 실패를 여러번 한걸로 알고있는데
그런 실패를 겪으면서도 집안의 도움을 일절 받지않고 재기했다면 자수성가고
실패의 여파(빚따위)를 집안의 도움으로 해결했다면 금수저인거죠
     
       
바디 2019-10-03 (목) 00:12
도움을 일절 받지 않는다고 해도 마인드 자체가 다르죠.

적어도 실패했을때 자살 생각 날 일은 없으니까요
아무튼모름 2019-10-02 (수) 00:19
실패 후에도 계속해서 재도전 할수 있는것 자체가 금수저 덕인거지...
흙수저들은 한번 고꾸라지면 빚더미에 인생 조지는데...
     
       
을가 2019-10-02 (수) 03:42
22  흙수저는 한번 실패하면 재기불가임..
laksjjd 2019-10-02 (수) 12:03
2분법적으로 답이 나올 문제가 아닌데...
111111111111… 2019-10-02 (수) 21:48
백종원은 본인이 좋아 하는 걸 계속 하는 중이죠
그러면서 자신이 얻은 지식을 나누기도 하고 그게 인기가 되어서
계속 성공할수 있는 믿음 바닥이 튼튼해지고 있음

딱 이 정도만 보면 노력인데

이 성공 바탕에 실패 횟수와 규모 그리고 중간에 했던 인테리어
우리는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하고 그 전에 굶어 죽을듯
바디 2019-10-03 (목) 00:11
둘중에 한가지 조건이라도 빠졌으면 불가능한 성공이긴 하죠.
물거품 2019-10-03 (목) 10:51
백종원은 금수저가 아니었어도 성공했을 것 같은데,
금수저가 아니었다면, 저런 성품을 갇기는 어려웠을 것 같음
여유롭고 포근한...
흙수저는 한번 실패하면 끝이기때문에 저런 성품 갖기가 너무 어려웠을 것 같음
     
       
이니디지지 2019-10-12 (토) 00:38
금수저가 아니였다면 사업 망했을때 한강 갔을겁니다
성품이 좋고 떠나서 돈이 없고 빚이 몇억 혹은 몇십억 있으면 한강 가야지요
일이삼사오다 2019-10-03 (목) 14:47
쓰러져도 일어날 수 있는 든든한 자원 인맥 혹은 그러한 멘탈까지도...

대부분 유전이든 뭐로든 물려받은게 사실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해서 폄하할껀 전혀 없구요. 스스로 이뤄낸건 사실이기 때문에 인정 받아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일반인들은 그럴 기회조차 없죠...ㅎㅎ

그래서 기회의 평등이라 부르긴 애매한게 사실입니다. 단지 노력에 대해선 절대 폄하할 수 없죠. 대단한거죠.
시에라s 2019-10-03 (목) 15:52
금수저가 아니었으면 절대 성공 못했음....
백종원씨가 실패했을때 일반인이었으면 절대 복구 못시킴
실패에서 일어날 수 있었던 이유가 금수전데...
그 경험은 금수저가 아니고서야 못할만한 경험이었으니
아무리 본인이 노력했다 한들 그 노력은 금수저 였기에 가능했던 노력임
     
       
승이로노 2019-10-09 (수) 12:40
공감합니다.
사랑머리 2019-10-05 (토) 20:46
당연히 금수저 덕에 성공확률!!이 높았던거죠~
학생때부터 여유있게 사업구상도하고 해외 다니면서 맛집 탐방도하고 자기하고 싶은거 다 했더만..
어디 흙수저가 자기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수가 있나??? 빨리 공장 취직해서 30년만기 대출받고 집한채사면...인생끝인디 ㅋㅋㅋ
승이로노 2019-10-09 (수) 12:40
백종원 대표님 능력 있으신 분이고 저도 팬입니다만. 금수저 아니였으면 그 건축사업해서 망했을때 회생불가 상태로 자살각 아니였을까 합니다.
funkman 2019-10-13 (일) 10:35
만석꾼 증조부+학교초대이사장 조부+ 교육학박사,교사,충남교육감 아버지

이미 유전자 단계에서 다이아 수저급아닙니까?
백종원씨 아버지도 교육감이면 한분야에서 탑급이죠
어느 분야든 탑을 가는 유전자가 있는거에요

흙수저들은 같은 세대라도 대학못가고 공장다니고 알바했어요
며용 2019-11-07 (목) 13:49
망했을때 비빌언덕이있는것과 없는건 천지차이. 선택의 기로에서 금수저는 묻고 더블로 가는게 가능. 흙수저는 쫄리면뒈지시던지..
무시하자 2019-11-07 (목) 17:05
금수저라도 저정도로 성공하기 힘들죠.
노력도 많이 하시고.
     
       
설녹차 2019-11-25 (월) 18:13
이재용이 말아먹은 회사를 보면 음....
처음  1  2
   

회원투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설문조사 게시판 이용안내 eToLAND 08-21 0
68  와호장룡 VS 기생충 (16) 스샷첨부 소리없는아우… 02-23 3 1173
67  솔직 독실한 기독교 신자세요?? (17) 유랑천하 02-22 4 729
66  솔직하게 신천지이신분? (25) 포토샵 02-19 8 2325
65  주5일제 7시퇴근 vs주6일제 5시퇴근 (4) ijnnnn 02-19 2 339
64  컴퓨터 포맷주기가 어찌 되시나요? (22) 부르마 02-14 4 1488
63  여름에 시원한 오이냉국 호불호 (7) 스샷첨부 스타포지 02-14 4 386
62  스마트폰 케이스, 어떤거 쓰고 계십니까? (22) 요호부민 02-07 2 1552
61  내일 꼭 한군데는 가야 한다면 (10) Tasmania 02-03 4 1065
60  맨다리 vs 스타킹 vs 레깅스 어느걸 가장 선호하나요? (10) 스샷첨부 깔프레드 02-02 10 1736
59  다음 중 정글의 법칙에 나왔으면 하는 유명인이 있다면.. (4) 스샷첨부 내일은챔피언 02-02 4 637
58  라면에 추가로 넣는 재료로 어떤 걸 쓰시나요? (13) 스샷첨부 88꿈나무 02-02 3 544
57  추억의 콘솔은? (37) 빠빠치킨 01-30 8 1579
56  약 먹을때 물 먼저? 약 먼저? (8) 스샷첨부 난오덕이아님 01-30 3 493
55  라면 봉지 뜯을때 (15) 스샷첨부 스타포지 01-26 4 2079
54  아이즈원 활동 재개.... 찬성? or 반대? (32) 스샷첨부 Valmont 01-26 5 1210
53  짜장면 vs 짬뽕 스샷첨부 스타포지 01-24 3 1259
52  더 가기 싫은 과 (3) 스샷첨부 내일은챔피언 01-19 2 1881
51  내 PC모니터 크기는? (31) 스타포지 01-17 7 2240
50  이토인의 최애픽은? (5) 소울뮤직 01-16 4 764
49  금연 vs 횟수 줄이기 (13) 압구정보이스… 01-15 4 912
48  냄새가 많이나는 회사 직원에게 말을 한다 VS 안한다 (18) 슈퍼손 01-09 6 3597
47  갤럭시S10vs아이폰11vsLG G8 (8) One2Three 01-08 4 1039
46  금주 1주일째 어찌하면 좋죠 (8) 구준엽목탁 01-07 4 924
45  발기부전 VS 심한조루 (10) 거스기 01-06 5 1981
44  한성 보몬 X 7967 T VS ASUS G731 GU (6) 오십구키로 01-03 3 938
43  스틸시리즈m500체리청축vs앱코k660광축리니어 (4) 뉴앙마 12-29 2 1071
42  몸에좋은 영양제/건강식품 투표 (2) Jazzyfact 12-29 4 682
41  연 1만키로 주행 당신의 선택 유종은? (49) 유스터스 11-23 7 8556
40  신라면 vs 진라면 매운맛 (31) 스샷첨부 아침이슬 11-21 12 2958
39  '여보세요'는 받는 사람 vs 거는 사람 (25) 사야오빠 11-18 8 2476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