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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요즘 애플 까이는 글이 많네요

 
글쓴이 : 아라라람 날짜 : 2019-01-06 (일) 00:54 조회 : 3478 추천 : 15  

저도 현재 진행 중인 일을 아주 간단히 하나 적어 봅니다~ 

넋두리도 아니고 도움을 구하는 것도 아니에요

작년 12월 배터리 및 전화 통화시 상대방이 잘 안들린다고(구매했을 때 부터 이랬음) 하여 as 받으러 공인센터 갔습니다.

그런데!! 두둥 배터리 덮개가 없고 마이크 쪽 나사가 없고 부품이 가품같다 사설 as 받은거 같다고 거부 받았습니다.

as를 받은적이 없는데..

(중간에 일이 많은데 건너띄고)

1. 애플에 전화해서 상담 : 부품에는 고유 번호가 있으니 최대한 찾아봐서 확인해 보겠다.

중간은 건너뛰고 ( 상당히 일이 많았는데 간단히 현재 결과만...)

   애플: 부품은 확인 불가하나, 성능에 문제가 없으므로 배터리 교체는 할인된 가격에 해주겠다.
   나  : 배터리 교체가 문제가 아니라 부품이 없는 이유를 알고 싶다.
   출고 될 때는 있던 부품이 빠진거면 판매측에 가서 따질 문제이니 입고해서라도 증명해 달라.
   애플 : 엔지니어 측 전달사항으로는 성능 검사할 때는 문제가 없었으므로 부품이 빠지고 출고 됐을리가 없다.
   나  : 그러니까 출고 될때 부품이 없었다는 것을 증명해 달라.
   애플 : 성능검사 할 때 문제 없었다.
   나  : 성능검사 한 자료를 제시할 수 있나.
   애플 : 없다.
 입고거부, 성능검사 이상 없었으니 부품 빠졌을리 없다. 반복. 등등

   마지막 통화
  저의 요구 : 본사 엔지니어와 통화, 입고 후 검사, 상위의 애플 서비스센터 방문 희망 등.
  애플 : 엔지니어와의 통화 거부, 입고 거부. 다 거부. 
   처음 제 폰을 열어본 엔지니어가 디스플레이와 어디 뭐 커버? 였나 그쪽에 먼지가 있어서 임의 분해했다고 확신한다고 전달함.
         (열지 않았으면 먼지가 들어갈 수가 없다고함.)
  나  : 그 부분은 나하고의 대화에서 전혀 말이 없었다.
  애플 : ...............
  나 > 입고 혹은 상위 서비스센터에서 검사, 본사 엔지니어 통화 요청 >> 애플 거부 >> 반복 20~30분
  애플 : 다른 서비스 파트 쪽으로 전화를 돌려준다고 함.
  애플2 : 판매쪽에서 부품 교환후 다시 비닐로 씌울 수도 있음.
  나  : ok 인정, 그럼 뭐하러 부품 바꿔낌? 바꿔끼울 부품으로 전화기 만들지. 가르쳐주세요.
  애플2 : 모름.
  애플2 와의 결론 :  미리 연락 주면  가로수 길에 있는 애플 센터에 현재 상황을 전달해 놓기로 함.
                        고로 가로수길로 가서 다시 열어볼 예정임.

애플as 갑질 하도 많이 들어서 싸워서 이기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이길수도 없겠죠?
또한 결과가 안나와서 이런거 안적으려고 했지만 어느 누구나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적어봅니다.

결론1 은 여러분이 쓰는 아이폰에 부품이 없이 출고가 되어도 임의 분해 한 적이 없는걸 증명 못하면 as 못받음.(가능해?)
결론2 는 대기업 다 비슷비슷 하겠지만 한번 당하고 났으니 제 인생에 이제 애플은 없습니다.


asfasf

작은불씨 2019-01-06 (일) 00:57
원래 그래요 그러려니 하고 써야됨
블루헤드21 2019-01-06 (일) 01:03
저도 중국폰 쓰레기 외치다 삼성폰 액정에 이상한 물자국이라고해야.. 이상한 자국이 있었고 터치불량이 심해서 AS 갔더니 이상 없음.. 자국이 점점 커짐.. 터치불량 여전. AS 다시 갔으나 이상 없음.. 한 3번 갔나? 그때마다 이상없음.. 인터넷 검색해보니 나만 터치불량이 아니고 그 기종 자체가 터치불량이 있고 어떻게 하면 터치불량을 줄일 수 있는지도 나옴.. 그후로 샤오미 A1 프로그램이랑 업데이트는 구글이 보장한대서 그냥 너머옴.
잘되라고하는… 2019-01-06 (일) 02:49
AS하는 애들 애플직원 아닙니다. 애플에서 AS 하청받은 애들인데, 한국에서는 그래도(거부해도) 된다고 배짱이 두둑합니다. 애플은 하청줬으니 알아서 해라고 하청은 애플 기준이 그렇다고 모르겠다 안된다 강짜를 놓는 터무니 짓을 해대죠. 아마 직영으로 AS맡지 않는 기업은 대부분 그럴거라 예상합니다.
     
       
Retina 2019-01-06 (일) 23:49
상담사도 Apple 직원이 아닙니다;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콘센트릭스 서비스 코리아 2개의 업체에서 맡고 있습니다.
     
       
민어지리 2019-01-06 (일) 14:22
캘리포니아산 사과가 바로 저렇게 만든거여 ㅉㅉ 덤태기 떠넘기는 소리 작작 좀 ㅋ
하청이 하는 짓을 보면 원청이 하청한테 뭔 짓을 한지 통밥 나오는구만 ㅋ
본질은 애플본사의 한국시장 소비자를 개돼지 취급하는 오랜 작태 ㅇㅋ?

신사동 스토어 지니어스 들어오면 달라질거라 그리도 기대햇던 앱등이들 1년 지난 지금은? ㅋㅋ  전문성이고 재량권이고 하청센터나 큰틀에서 별로 다르질 않다고 푸념이 ㅋㅋ

게다가 국내 아이폰 사용자가 수백만인데 전부 서울만 사는 것도 아니고 전국에 분포해 있는데 어케 서울 단 한곳으로 as 받으로 올 수 가 있나? 결국 여전히 대다수 사람들이 하청센터로 가게 되는구만

애플본사의 한국시장 소비자를 개돼지 취급하는 주요 사례인 진단센터입고 이런짓을 하고 하청센터와의 불공정 계약 자발적 근절 및 관리감독 똑바로 하지 않으니까 그런거지. 하청이 하는 짓을 보면 원청이 하청한테 뭔 짓을 한지 통밥 나올텐데 ㅋ

여기에 지니어스 재량권도 미국 일본 보다 작고 케어플러스 구입도 안돼고. 이 모든게 애플본사 (팀쿡이 이죽거리고 있는 그곳) 가 근원적 책임인 것임 ㅇㅇ
미국드라마 2019-01-06 (일) 08:26
애플스토어 지니어스가 지니어스하지못함 ㅠㅠ
미츠츠후 2019-01-06 (일) 10:54
애플은 as 따위 없어요 쓰다가 고장나면 버리거나

고장난 상태로 감성적으로 쓰는 제품임니다
     
       
통합사회황국… 2019-01-06 (일) 13:59
애플이 액정 깨진거 그냥 쓰는 분들 꽤 많아요. ㅠㅠ
통합사회황국… 2019-01-06 (일) 13:58
외산폰에 무슨 서비스???

고장나면 버리는것임

외산폰은 싼거사서 쓰다 버리면 되요.
     
       
민어지리 2019-01-06 (일) 17:33
참 꾸준하게 애잔하시네
그 나라 가서 팔면 당연히 상식대로 서비스를 해야지
외산제품은 서비스 책임 안져도 되는 거였음? 언제부터?

쓰다 버리면 된다? 정신승리도 작작 좀.
 이러니 짱개나 팀쿡이 개돼지 취급하는 거임 ㅉ

사용자가 부당처우를 당했다고 쓴 글에다 대고 이딴 소릴 하다니 ㄷㄷ
          
            
통합사회황국… 2019-01-06 (일) 19:11
인정은 해요. ㅜㅜ

근데 국내제품 가격은 비싸고 ...

그렇다고 싼 제품은 성능은 그지같고 ...

그런경우는 방법이 없긴하죠.

애플은 대체제가 없다는것 때문에 배짱 부리는듯 ...

중국제폰은 국내 진출 안해도 사주는데 ... 솔직히 이건 고장나면

이게 왜 국내에서 먹히느냐? 하면 성능 좋으면서 가격이 싸죠.

그러면서 고장나면? 보통 액정이 깨지는데 ... 이거 바꾸는 비용이

그동안 쓰던비용 + 액정 교체 비용 = 새로 사는비용 이런 공식이 나옵니다.

뭐 이러니 서비스 생각 하겠어요?

소프트 웨어는 인터넷에서 보면 다 고치는 방법이 나옵니다. ㄷㄷㄷ
               
                 
민어지리 2019-01-06 (일) 19:17
네 정식출시한게 아닌 경우야 그렇죠
근데 어찌됐든 샤오미도 총판을 통해 판매와 국내 수리업체에 위탁 맡겼으니
구매자들이 버릴 각오하고 쓴다는 생각을 갖게 해선 안된다고 봅니다
자발적으로 굽혀주는 현실이 쩝
                    
                      
tlrhfdudr 2019-01-06 (일) 22:39
그냥 직구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샤오미 정발 쓰는 사람들은 그런 생각안하지 않나요?
막 자발적으로 굽히지는 않는 거 같더라고요.
전에 LCD 파손 시 소비자귀책사유가 있어도 무상교환해준다는 내용의
쿠폰 뿌릴 때 사람들이 막 이래저래 악용할 꺼 궁리하던거 보면서
오히려 서비스 악용해서 떠날까 걱정했떤 거 기억나네요.
                    
                      
통합사회황국… 2019-01-06 (일) 19:29
그렇죠. ㅜㅜ

샤오미도 그게 잘못이죠. 자사 제품을 만들때 고장나면 버리는 제품 이렇게 생각하고

만들지 않았을텐데요. 소비자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쓰니 ... 샤오미도 각성을 해야죠.

근데 소비자들도 문제는 문제인데 ... 그만한 성능 좋으면서 싼폰이 없으니 ...
불사파 2019-01-06 (일) 18:48
우리나라만 그러함.. 애플코리아가 문제임
캐나다 사는 조카는 이거 문제있다고 그러면 거기서 바로 교환해준다고 함 그래서 애플만 쓴다고...
민어지리 2019-01-06 (일) 18:57
불사파 /

차단은 왜 박는겨? ㅋ

애플'코리아'는 바지고 그냥 애플의 지침에 따르는 거임.

본사가 시키는대로 이행만 하는게 애플'코리아' ㅇㅋ?

죽을 때까지 '코리아' 바지가랭이만 물고 늘어지는 애잔한 등이들이란  ㅋㅋ

진짜 몰라선지 아님 애써 현실을 부정하고 싶은건지 ㅋ

팀 쿡찡을 향한 무한 외사랑  아~~  눙물겹다 ㅠ,.ㅠ
사향바타나 2019-01-06 (일) 20:47
문제가 있는 폰을 오랫동안 사용했단 말인가요?
보통은 30일 이내 교환 해주지 않아요?
     
       
글쓴이 2019-01-06 (일) 23:22
1년은 넘었죠. 간단히 쓴다고 다 중략 했지만

요점은 이거에요 만약 30일 이내라도 이상해서 들고갔는데 부품이 없는데, 임의분해 같다 라고 하면, as 가 가능할까 라는 거에요. 그 상황이 안 와 봤지만 제 생각에는 절대 as 안해준다는거라서 저렇게 다 줄여서 적었어요.
애플2 상담사 요점은 이거에요. 제가 안했어도 판매측에서 임의 분해해서 재포장해서 판매했을 수 있다.
이것이 30일 이내하고 상관이 있을까 하는 거라서 이것저것 설명하지 않고 적었어요.
          
            
사향바타나 2019-01-07 (월) 07:18
아 공식 홈피에서 구매 한게 아니라
대리점에서 구매했는데 분해한 흔적이 있다 이거군요?
그래서 AS 거절 당했다 이렇게 보면 되겠네요?
               
                 
글쓴이 2019-01-09 (수) 17:04
인터넷 카페에서 구매했습니다.
혹여 궁금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 개통이력 없고 미개봉 새제품 받았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특히 애플 쪽에서 구매 전 임의 분해로 가는거 같더라고요.
저 또한 그 부분에 대해서 명확히 하기 위해서 애플과 상담한 것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별로 도움이 안되어 앞으로 구매자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기 위해 글 남긴 것입니다.
slzmsl 2019-01-07 (월) 10:21
자기 불리한 내용은 싹 빼버리고 자기 유리한 내용만 글을 적으셨네..
     
       
글쓴이 2019-01-09 (수) 17:06
저도 제가 글을 썻으니 이에 대한 책임은 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부분이 불리한 부분일거 같으신지 위에 분 처럼 적어주시면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드리겠습니다.

직접 저를 만나시면 더 상세하게 알게 될 것입니다.
큐트포니 2019-01-07 (월) 19:06
앱등이들 애플 까인다고 쉴드 치느라 무리수 두네.

애플이 돈만 벌어 처먹고 소비자를 무시하는게 그게 어째서 쉴드를 받을 껀덕지가 있냐고?
포르토스 2019-01-08 (화) 22:44
원래 애플은 갬성으로 쓰는거지 AS 잘 받고 싶어서 사는게 아니잖아요?
글쓴이 2019-01-09 (수) 17:15
제가 글 쓴것은 이런 일이 있다라는 정보를 드리려는 것이며, 애플이 100% 잘못된 기기를 판매하였다가 아닙니다.
저러한 상황에 애플이 열흘 정도의 기간동안 (4차례 정도의 상담 동안) 위의 문제가 어디서 발생하였는지 조사하려는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말씀드리려고 글을 쓴것입니다.
다른 뜻이 있는 것은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쿨하스 2019-01-11 (금) 00:42
아이폰은 좋은 폰이지만 애플AS는...절래절래...
풍비랑 2019-01-12 (토) 01:18
애플한테는 한국이 매력적인 시장이 아니잖아요.
애플 입장에서는 한국에 안팔면 그만인데, 하도 한국 소비자들이 사고 싶어하니까
그리고 애플 제품 수입해서 한국에서 팔고 싶어하는 업체들이 많으니,
직영점은 따로 두지 않고 사업권 따낸 한국 업체(대리점)한테 파는거고
as는 한국 업체 책임으로 넘기는거죠..
다른 나라에 비해 (중국이나 일본) 불리한 계약임에도 그걸 받아서
한국 애플 제품 팔고 싶어하는 중개업자들이 있으니 (수요) 할말 없죠 뭐...
     
       
여기저기받아 2019-03-31 (일) 11:25
매력적인 시장이고 나발이고 어차피 벌어간 만큼 세금 한푼도 안 내는데요?
지금까지 애플코리아든 뭐든 한국에서 번만큼 단 1원이라도 낸적 있던가요?
돈은 돈대로 벌고 세금은 안내면서 매력적이지 않다라??
          
            
풍비랑 2019-03-31 (일) 16:46
이건 무슨 개소리인가요?? 세금 안내고 어떻게 장사하죠?
정신 나간 소리는 그만요
               
                 
여기저기받아 2019-03-31 (일) 21:27
하지만 애플이 국내에 첫 직영점을 열었지만 매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에 대한 세금은 여전히 오리무중이다. 매출 자체가 본사로 바로 귀속되기 때문에 매출 자체를 파악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여기다 가로수길 매장을 운영하는 애플코리아도 국내에서 발생하는 매출을 관리하고 있지 않아 세금을 매길 근거 자체가 없다.

지난해 10월 국정감사에 출석한 리차드 윤 애플코리아 대표는 "한국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따로 관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국내 업계 관계자는 "애플이 국내에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지만 국내에 직영점을 열고 매출을 올리면서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은 문제"라며 "인터넷 기업의 역차별도 해소돼야 하지만 단말기 제조사의 역차별도 풀어야할 숙제"라고 지적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4&aid=0003961936

어떻게 장사하는디요? 조세회피료 유럽에서도 두들겨 맞는거 혼자 모르시나요
아자토스 2019-04-02 (화) 13:08
저도 비슷한 경험있어서 다신 안삼
아이튠즈 까는 것도 이상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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