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맨위로 ↓맨아래

   
[일반]

목돈 2000만원을 어디에 넣어두는게 좋을까요?

 
글쓴이 : 꾸레셀로나 날짜 : 2019-04-07 (일) 16:41 조회 : 4486 추천 : 1  

안녕하세요. 이토 회원님들


다름이 아니라 목돈 2000만원 정도가 있는데 이 돈을 어디에 투자?하는게 제일 좋을까요...?


이 돈은 손실이 나면 안되는 돈이라 제가 생각한건 그냥 안전하게 CMA에 묶어두거나


채권에 투자할까 하는데....


인터넷에 여러 정보를 들어보니 2금융권 은행에 예금 해두는 방법도 있고


내년 2020 도쿄 올림픽을 내다보고 엔화로 바꿔서 가지고 있다 내년에 엔화가 오르면 환전하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네요.


재테크 고수 이토 회원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참고로 돈은 2년 정도 묵혀둘 생각입니다.

 [나눔이벤트] 특허코팅 위대한 유산균 10명 나눔 (267) 

손흥민 2019-04-07 (일) 18:30
신협 비과세 예금요.
     
       
글쓴이 2019-04-08 (월) 01:57
신협은 배당금 말고 일반 예금 말씀하시는거 맞죠?ㅎㅎ
6DWorld 2019-04-07 (일) 21:07
도교올림픽 오면 엔화가 오를까요? 떨어질까요?
행사 있으면 무조건 오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히려 국가차원에서 엔화추가발행해서 내려버리는수도 있습니다.
     
       
글쓴이 2019-04-08 (월) 01:57
흠...엔화는 잘 생각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브레드버터 2019-04-07 (일) 21:10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비교 검색을 하세요
이율이 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같은 새마을금고라도 지점마다 다르고 일반 새마을 금고 말고 직장 새마을 금고가 더 금리가 좋습니다
직장 새마을금고라도 해당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도 출자금 1만원만 넣어도 회원 자격이 됩니다
전에는 새마을금고 연합회에서 지점별 금리 비교를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지원을 안하네요
일일이 지점 클릭하고 엑셀표 만드시면 좀더 수월하실겁니다
몇년전에 제가 찾았을때는 전택노련새마을금고가 가장 높았는데 지금은 모르겠네요
     
       
글쓴이 2019-04-08 (월) 01:58
연합회는 만들고 배당금을 넣는게 아니라 일반 예금을 넣는거 말씀하시는거 맞나요?
배당금을 넣을시 넣었다가 돈을 빼면 불이익이 있다고 들어서 여쭤봅니다ㅠㅠ
          
            
브레드버터 2019-04-08 (월) 14:24
죄송해요 제가 좀 헷갈리시게 적은듯 하네요
은행연합회는 1금융과 2금융 상호저축까지 조회가 가능하구요
새마을금고연합회는 새마을금고만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리고 배당금 말씀히신건 출자금 말씀하시는거 같은데요
새마을금고에서 출자금은 첫번째 의미로는 회원가입비라 보심됩니다 금고마다 차이가 있겠으나 최소금액이 1만원부터 5만원 정도 입니다
두번째 의미로는 배당금과 비슷한 의미가 있습니다
출자금은 최대 6프로 정도까지 나옵니다
단점은 넣었다 빼는것에 제한이 있어요 묵혀둘 돈이라면 그 단점이 장점으로 되는거죠
밑에 분들 말씀처럼 출자금으로 불리고 예금이나 배당주로 가시는게 안전하게 목돈 불리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글쓴이 2019-04-08 (월) 23:50
오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경제에 해박하신 분들이 많아 덕분에 항상 배움을 얻어갑니다ㅎㅎ
                    
                      
브레드버터 2019-04-09 (화) 00:00
국민은행 새마을금고에서 근무를 했었고 주식 공부를 나름 했었는데 욕심 부리다 현대상선주로 대차게 말아 먹었네요ㅋ
욕심 부리지 마시고 공부 많이 하셔요
                         
                           
글쓴이 2019-04-09 (화) 22:01
넵! 뭐든지 공부를 해야 돈이 생기고 경험도 쌓이네요...역시 배움에는 끝이 없는거 같습니다ㅎㅎ
아투라쑤 2019-04-08 (월) 01:34
irp적금해서 이자 및 연말정산 혜택받기;;;
     
       
글쓴이 2019-04-08 (월) 01:57
IRP는 넣어두었다가 빼내면 세액공제 받은걸 다시 토해내야 된다는데 맞나요?ㅠㅠ
카스텔라노스 2019-04-08 (월) 03:14
우선 은행권에 가지고 계시다가 주식을 약간 공부하세요 경제랑.. 그리고 경제가 힘들다고 하고 주식판 아사리판 됐다고 사람들이 말할때 우량주 중에 배당 많이 주는거 있어요.. 그거 사세요.. 아주 싸게..  손해 절대 안보고..  위에서 말씀하신 이자율보다 훨씬 좋아요 물론 원금도 늘어나구요
     
       
글쓴이 2019-04-08 (월) 23:51
역시 뭐든 공부를 해야겠네요ㅠㅠ 경제 뉴스는 틈틈이 볼려고 노력하는데 아직까진
봐도 뭐가 뭔지 모르겠네요....우량주 중에 배당 많이 주는 주식 잘 찾아보겠습니다...!
열혈햄토리 2019-04-08 (월) 10:30
은행권에다 2년정도 넣을 생각이시면 제1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케이뱅크 등이 예금이자율이 괜찮구요. 년2.2% ~2.5%정도되구요. 신협,새마을금고 쪽도 괜찮구요. 5000만원 미만은 예금자보호가 되니 제2금융권으로가셔도 괜찮을듯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배당주쪽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배당주도 주식투자라 상황에 따라 폭락할수 있지만 그나마 좀 덜하다는 경험이 있어서 이런것도 있다라는걸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보통 배당받는 시기가 매년 4월에 주는곳이 많아요. 배당주는 지금 투자안하고 12월말까지만 들고 있어도 되긴한데
저 같은 경우 아주캐피탈하고 대신증권우를 작년 7월부터 투자했거든요 아주캐피탈은 4%대의 배당금이 나왔고 지난주 28%정도 수익이 나서 주식을 뺐습니다. 배당금 포함 대략 32%수익이 나왔다고 보시면 되구요.
대신증권우는 계속 가지고 있을 계획인데 배당락 때문에 현재 주식은 -2.8%정도 지만 배당금이 지난주에 나왔는데
7.5%정도 배당수익이 생겼네요. 손익 따져보면 4.7%수익이네요.ㅎㅎ
배당주만 장기적으로 투자하신분이 계시는데 .
2000만원 투자해서 10년동안 배당금 받고 재 투자하고 해서 100%이상 수익이 났다고 합니다.
저도 그걸 실천하려고 하구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선택은 본인 몫이죠. ㅎㅎ
     
       
사장님거긴앗… 2019-04-08 (월) 12:14
배당이 7.5%라니 .... 대단하네요
대신증권이나 사놔야하나.. ^^;
     
       
글쓴이 2019-04-08 (월) 23:52
와...배당금이 이렇게 좋네요ㅋㅋ 이런 배당주들을 보시는 안목을 닮고 싶네요...ㅠㅠ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찌노맨님 2019-04-08 (월) 14:15
기간이 짧고 투자 목적이 아니기에
2%-3% 정도 선의 수익률이라면 물가상승률에 비교했을 때 원금 손실이 제로니까 고려해보시먼 좋겠네요.
     
       
글쓴이 2019-04-08 (월) 23:53
그렇네요...ㅠㅠ 최소한 5%는 나와야 그래도 나름 3~4만원이라도 매달 돈이 늘어날텐데 말이죠ㅠㅠ
코로나 2019-04-08 (월) 16:59
주식이 말도 많지만 그래도 사놓고 묵혀놓으면 인플레이션 만큼은 최소 이득보더라고요... 부동산 제외하고 거의 유일한듯..

남들 파티할 떄 같이 축배들 수 있는 것이 주식이랑 부동산인듯... 금 같은 것이 남들 울 때 안전한 자산이고...
     
       
글쓴이 2019-04-08 (월) 23:53
주식은 정말 어쩔수없이 공부해야겠네요...
존버킹 2019-04-08 (월) 20:11
저라면 코스피 좋은 좋목 찾아서 저점에서 넣고 2년 동안 처다도 안 볼 듯. 99.9%로 최소 25%는 반드시 먹는다!
     
       
글쓴이 2019-04-08 (월) 23:54
와~ 최소 25%면 정말......ㄷㄷㄷ 코스피 좋은 종목은 코스피100 참고해서 넣어두면 될까요?ㅋㅋ
          
            
존버킹 2019-04-09 (화) 17:52
안전빵은 코스피죠. 코스피 중에 저점 잡고 들어간 2종목 +6%, +28%입니다. 급한 것도 없고 제 목표가 온 것도 아니라 계속 보유 중입니다. 아 6프로 짜리는 코스닥이네요. 6프로짜리 한 때 20프로 넘은적도 있었습니다.
               
                 
글쓴이 2019-04-09 (화) 22:02
오.... 안전빵으로 코스피만큼 좋은것도 없는것 같네요ㅎㅎ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천팔십아이 2019-04-09 (화) 21:38
대신저축은행 12개월 3%..안전하죠..
     
       
글쓴이 2019-04-09 (화) 22:01
오 그것도 좋네요! 꿀정보 감사드립니다:)
도그잔 2019-04-09 (화) 23:17
저한테 주심이.. 쿨럭
     
       
글쓴이 2019-04-12 (금) 01:10
돈이 정말 많다면....흑.....
왔다가네요 2019-04-11 (목) 17:05
배당주가 젤 나아 보입니다. 방어적 통신주나 은행주 같은거에.
     
       
글쓴이 2019-04-12 (금) 01:11
통신주, 은행주와 같은 배당주 추천 감사합니다~!ㅎㅎ
이카루스88 2019-04-11 (목) 22:25
삼성전자 오르면 팔고 떨어지면 사고를 반복 하는거 추천드립니다. 주식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냥 삼성전자만 사고 가끔 주가나 체크하고 사고팔고 사고팔고 하세요. 우리나라에 어떤 테마가 와도 삼성전자는 다 갖고 있습니다. 반도체 5G 의료기기 미세먼지 로봇 뭐 없는걸 찾는게 더 어렵네요. 은행이자 1년 5%면 100만원 입니다. 이것도 없다고 봐야죠.
종목 하나 잡고 공부해서 수익을 내는게 은행이자보다 나을겁니다. 단 주식은 하지 마세요.
     
       
글쓴이 2019-04-12 (금) 01:12
안그래도 삼성전자를 사서 2년 동안 묻어둘까 싶었는데 혹하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재테크  월간추천순 | 월간조회순 | 월간댓글순 | 반기추천순 | 반기조회순 | 반기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 재테크 게시판 이용안내 (게시물 작성전 필독)  eToLAND 11-21 4
[렌탈상담실] 정수기 렌탈문의요 (2) 렌탈상담실
12406 [주식]  대기업만 넣어놓고 10년 기다리면 되지않을까요???  (4) Zokkk 01-26 0 850
12405 [일반]  펌) 사람들이 흔히 하는 착각중에 하나  (3) 김택용 01-26 4 687
12404 [주식]  주식 문외한 입니다. 질문좀요  (27) 니포마 01-25 4 510
12403 [주식]  설날 선물- 진양제약 상한가 +25%  공손공순 01-24 4 419
12402 [가상화폐]  [스탠포드 박사 그룹 개발]휴대폰 어플 채굴.전세계 250만 이상 채굴중.올해 상장 예정이라 합니다.  이미지첨부 ssumssum 01-24 3 206
12401 [기타]  [뉴스] 금융소비자 보호 조직 2배로 '금감원 대수술'  (1) 기후변화 01-23 4 172
12400 [주식]  제가 자신있게 선물로 주는 추천종목.  (8) 이미지첨부 한우 01-23 4 554
12399 [기타]  [뉴스] "코스피도 성장성 위주로 상장요건 완화"  (1) 기후변화 01-22 3 327
12398 [부동산]  전세 보증금 문의  (2) ㅁㄴ아ㅓ리 01-22 1 308
12397 [주식]  아직 안오른 마스크 찾으시는분!! 대박 일듯 합니다.  (2) 전설커 01-22 4 524
12396 [기타]  [뉴스] 2019년 경제성장률 2.0% 턱걸이...정부 지출에 4분기 1.2% 성장  이미지첨부 기후변화 01-22 3 129
12395 [주식]  숨어있는 방산주 ap위성  (2) 이미지첨부 코로로중사 01-21 4 685
12394 [기타]  삼성전자 시총 30% 상한제 수시적용 검토  (4) 기후변화 01-21 4 748
12393 [기타]  [뉴스] 이제 사외이사 6년 이상 못한다…주주·기관투자자 권리 강화  (1) 기후변화 01-21 4 215
12392 [기타]  [뉴스] 정부 탈석탄 기조 속 한전은 해외 석탄발전 '꼼수' 투자  기후변화 01-21 3 129
12391 [기타]  [뉴스] IMF “올 세계 경제성장률 3.3%”  기후변화 01-20 4 246
12390 [일반]  와 대단하네요.  (1) 6DWorld 01-20 2 614
12389 [주식]  철수 형은 총선 안나온다고 하네요 간보기 시작.. 희망은 이낙연!!  (1) 전설커 01-19 3 502
12388 [주식]  BTS관련주 추천좀 해주세요  (7) 스위치백 01-18 3 1070
12387 [주식]  손절이 중요하다고 하는 이유를 알것같아요  (11) 서울마님 01-17 4 1047
12386 [기타]  [뉴스] 코스닥 상장사, 작년 불성실공시 17.8% 증가  기후변화 01-17 3 225
12385 [주식]  증권사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3) IFBB 01-16 2 367
12384 [기타]  [뉴스] "3주택이 정상인가?"...보유세 강화 기조 발맞춘 與  (4) 기후변화 01-16 4 451
12383 [주식]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어디서 부터 해야 할까요??  (6) 이토질문왕 01-16 4 572
12382 [기타]  [뉴스] 미·중 '1단계 무역합의문' 서명  기후변화 01-16 3 126
12381 [기타]  [뉴스] 라임펀드 환매 중단 1.7조…3월 상환일정 발표  기후변화 01-15 3 243
12380 [기타]  [뉴스] 라임사태 희대의 금융사기로…당국 책임론 본격화  (3) 기후변화 01-15 3 377
12379 [기타]  [뉴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 "부동산 매매 허가제 도입 검토 필요"  기후변화 01-15 4 253
12378 [기타]  [뉴스] 2019년 고용률 66.8% 역대 최고 …60세 이상 취업자 대폭 증가  기후변화 01-15 3 158
12377 [기타]  [뉴스] 美ㆍEUㆍ日, 새 글로벌 무역 규정 제안..中 겨냥  (1) 기후변화 01-15 3 133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