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오징어랜드오징어랜드팬더티비
생활관 인기 게시물 30
인기
[후기]

천장 조명 선풍기 설치후기 ✅이토픽

[댓글수 (50)]
rank
bigbigman
2026-06-03 () 17:17조회 : 9512추천 : 58

직구로 주문했던 천장설치형 조명 선풍기입니다.

세탁실이 항상 꿉꿉한것 같아서 환기도 시킬겸 주문해서 설치해봤습니다.

사실 화장실에만 설치하려고 했는데 어찌하다보니 세탁실과 화장실 모두 설치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모델의 사양은 밑에 적어두었습니다.

주문시 앱컨트롤이 되느냐 안되느냐에 따라 가격이 또 달라지던데 저는 얼마 안하는듯해서

그냥 앱컨트롤도 되는녀석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대략 2~3만원대로 구입한거 같은데 기억이….ㅠ.ㅠ

옵션이 다양해서 얼마였는지 기억이 잘 나질 않는군요…ㅎㅎ

조명은 컬러플하게 들어오는것도 있던데 그런걸 쓸 이유가 없기에 그냥 무한디밍 밝기조절되고

색온도 지원하는 걸로 골랐고, BLDC모터에 6단계 풍속기능있는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컬러플 조명은 가격옵션이 더 올라갑니다.

  • 크기: 약 48cm 직경

  • 무게: 약 285g (휴대용 기준)

  • 재질: 고강도 플라스틱

  • 전원 방식: USB 충전 (5V, 3W)

  • 설치 방식 : 천장 고정형, 브라켓 및 나사 포함

  • 발광량 : 2000-82000

1.jpg

조명키면 뭐 이런느낌입니다.

아주 밝게도 할수 있어서 꽤 괜찮은것 같습니다.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장점은 리버스 윈드기능이있어서 바람을 내보내는것 말고 역배출도 기능도 있어서 환기 시킬때 유용하더군요

앱은 외부에선 컨트롤 불가고 블루투스 작동방식인지 근거리에서만 작동되더군요

외출시에 리모컨으로 2시간 자동오프 설정해 둘수 있어서 이점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8.jpg

설치해보고 괜찮아서 화장실에도 달아주었습니다.

이걸 달면 화장실 바닥이 뽀송합니다. ㅎㅎ

9.jpg

앱 설치하면 요런 화면으로 앱컨트롤도 가능합니다.

출석체크 +1000P
댓글  50
프로필
rank
고기대마왕
같은 제품 유튜브에서 설치하는 영상을 본 기억이 납니다. 저도 아들방과 부모님 방에 설치 해드릴까 고민중이긴 합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고기대마왕 요즘 대한민국이 아열대화 되어가는건지 여름에 너무 덥고 습한것 같습니다.
프로필
rank
토짱
이토콘우왕! 저도 저런 천정 선풍기가 꿈인디...남의 집 전세라...ㅎㅎ 잘 하셨네요...시원한 여름되세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토짱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창문가틈새
@토짱 천장에 led 설치된곳 탈거 하면 전기선 보이고 지름 15~20cm 홀 보이는데 안에 보면 나무 판재로 led등 보강 설치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 부분에 천장선풍기 피스 박으면 되여..없으면 나무 판재 쪼가리 넣고 피스 박음 됩니다.. 나중에 이사 갈 때 원상 해도 모릅니다 ㅋ
프로필
rank
맥주는술이아니야
관심가는 제품이네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맥주는술이아니야 화장실에 사용하면 괜찮습니다.
프로필
rank
까치와까마귀
구매는 알리에서 하셨나요?? 저도 큰방에 천장형 날개없는 선풍기로 사서 달았는데.. 와.. 바람이 진짜 안느껴짐.. 느껴져도 등 바로 아래에서 느껴짐.. 알리에서 7만원 거금을 들였는데.. 바람은 괜찮게 나오나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까치와까마귀 바람 괜찮게 나오고 바닥 말리거나 환기하거나 빨래 말리는 용도라서 만족합니다. 저는 3만원이하로 구입했습니다. 알리구입이고 구입한지는 환율오르기 전입니다.
프로필
rank
상숙달림이
기술자이심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상숙달림이 부끄럽습니다.
프로필
rank
lseugaa
저도 알리에서 구매해서 설치했는데 저는 날개 뚜껑 없는건 왠지 위험할거 같아서 뚜껑 있는거로 설치했는데 대만족 입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lseugaa 커버없어도 날개가 떨어질일은 없을듯합니다. ㅎ
프로필
rank
marinek
이토콘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이토콘@marinek 도움이 되신다면 저또한 기쁩니다.
프로필
rank
공식이토징어
오 관심이 가는 제품이네요. 소음은 어떤가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공식이토징어 소음은 생각보다 적은편입니다. 5단계나 6단계는 소음이 좀 있는데 저는 3단계 정도로만 사용해서 소음거의 없이 사용중입니다.
프로필
rank
림링
오, 좋아보입니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림링 감사합니다. 쓸만합니다.
프로필
rank
럭셔리쪼
오 드레스룸이나 세탁실에 쓰면 좋을것 같네요. 근데 저렇게 선으로 연결되는데 전원이 usb충전인건가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럭셔리쪼 아닙니다. 충전용은 또 별도로 판매하고 제가 구입한건 충전용은 아닙니다. 구입시 옵션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프로필
rank
민경아범
위에 달린 팬 은근 좋더군요 마치 자연풍 같아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민경아범 그런것 같습니다. 바람도 은은하고 소음도 없고 역방향 회전도 되서 환기시키는 용도로도 사용중입니다.
프로필
rank
SA2HAK
너무 좋아 보이기는 한데 설치가 일반 등 설치 정도의 난이도 인가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SA2HAK 네 두꺼비집 내리고 일반 전등만 교체할 수 있으시면 그냥 껌입니다.
프로필
rank
SA2HAK
@bigbigman 그렇군요 너무나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SA2HAK 이제 한국도 아열대 기후같은 동남아 날씨라 천장형 선풍기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ㅠ.ㅠ
프로필
rank
DO178B
멋지십니다. 밝기는 어느정도인가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DO178B 밝게하면 상당히 밝습니다. 색온도 조절이 가능해서 전구색 부터 주광색 주백색 같은 색도 가능합니다.
프로필
rank
구름을줄께
제품명이 '천장설치형 조명 선풍기'인가요? 예전에 실링팬 알아봤는데 가격은 물론이고 무게도 좀 무겁더라고요. 그런데 이 제품은 가격 저렴하고 무게도 285g 이면 상당히 가볍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구름을줄께 네 천장조명 선풍기인가 그럴겁니다.
프로필
rank
코도스캇
좋네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코도스캇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eTo이벤트
해당 게시물은 이토픽✅ 게시물에 선정되었습니다. 이토픽에 게시물이 선정 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선물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토픽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https://etoland.co.kr/b/freebbs/article/7357347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eTo이벤트 감사합니다.
프로필
rank
카가
저랑 같은거네요. 작년에 달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카가 오옷..동지시군요 반갑습니다. ㅎ
프로필
rank
바숨
오 ? 진짜 좋아 보이고 화장실이 뽀송하다니 탐나는 제품이네요 근데 화장실은 습기 때문에 합선이나 문제는 없을까요?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바숨 기존에 화장실 조명있는 자리에 조명을 떼고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조명기능이 있기에 조명을 따로 달 필요가 없으니까요 습기도 아무문제 없이 사용중입니다.
프로필
rank
바숨
@bigbigman 오오오 그렇다면 저도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
프로필
rank
규지니야
알리에서산 소형선풍기 2년동안 안쉬고 풀로 돌리고 있음니다. 지금도 돌아가고 있네요 가끔 먼저 씻어주고 있어요(전원 끄고 물로 씻음 ㅋㅋ)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이토콘@규지니야
프로필
rank
생선시러
오오오 좋네용 바로 하나 주문 했습니다. 여름철 화장실에 습기때문에 스트레스 였는데 아주 기대 되네용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생선시러 너무 기대가 크면 실망이 크실수도 있으니 큰기대없이 사용하시면 꽤 만족하실겁니다.
프로필
rank
wilbur
가이드 고맙습니다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이토콘@wilbur
프로필
rank
프리스타킹
다 좋은데 세입자 입장에서 저거 설치 하고 이사 할때 집 주인과 트러블 생기걸 같아서 아쉽네요 그래도 좋은 제품 인듯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프리스타킹 저는 새로 타공해서 설치하지 않고 기존에 조명있던곳에 조명을 빼고 설치하였습니다.
프로필
rank
Sorry
저도 저거잇는데 갠춘합니다 ㅎㅎㅎ
프로필
rank
bigbigman
글쓴이
@Sorry 사용중이시군요 ㅎ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해주세요.
번호
카테고리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