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
  • 동물
  • 유머
  • 사회
  • 게임
  • 자동차
  • 시사
  • 연예
  • 회원
  • 컴퓨터
  • 영화


   
[사회]

정의당: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 내내 나라 망치는거 빼고 대체 뭘했나?

글쓴이 : 알랄라 날짜 : 2021-05-09 (일) 15:30 조회 : 4114 추천 : 22  


정의당, 文집권 4년차 혹평…“집값 폭등, 불평등 심화”

여영국 "촛불 전과 다를 바 없어…믿는 도끼 발등"

"위성정당 창당해 이율배반" "검수완박 슬로건만"





정의당은 7일 문재인 대통령 집권 4년차 국정 개혁 과제 현황을 점검하는 토론회를 가졌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깨어진 약속, 문재인 정부 4년의 개혁을 평가하다’ 토론회 축사에서 “조금 전 평택항 컨테이너 부두에서 300킬로 철판에 깔려 사망한 청년노동자 빈소를 다녀오는 길”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노동자 생명을 대하는 태도는 촛불 이전과 전혀 다를 바가 없음을 다시 한번 느끼고 왔다”고 밝혔다.


여 대표는 “5년 전 온 국민이 촛불을 들어서 국정농단 세력을 퇴출시켰다. 노동존중사회, 포용국가, 한반도 평화 등을 기대했다”며 “그러나 요란한 빈 수레였고 믿는 도끼에 발등 찍혔다. 집값은 폭등했고, 자산 격차는 역대 최악이며 불평등은 최대로 심화됐다”고 말했다.


배진교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 집권 4년이 지난 지금, 정말 우리가 나라다운 나라에 살고 있는 것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며 “지난해 산재사고 사망은 그전 해보다 27명이 증가했다.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집값은 굳이 부연할 것도 없다. 갈등을 해소해야 할 정치권은 혐오를 장사 수단으로 사용하는 등 혐오의 정치를 이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혜영 정책위의장도 “기회는 평등할 것이고, 과정은 공정할 것이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라는 문재인 정부의 약속은 산산이 깨어진 지 오래”라며 “적폐청산과 반부패 개혁을 외쳤지만 이제는 오히려 많은 시민들에게 낡은 기득권이자 개혁의 대상으로 전락한 정부 여당의 실정을 낱낱이 살피고 냉정히 평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문재인 정부 4년의 국정 과제 이행 현황을 ▲정치 개혁 ▲권릭기관 개혁 ▲노동 ▲불평등 ▲차별 ▲기후 위기 등 6개 영역으로 나눠 평가했다.


김준우 민변 개혁입법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은 선거 제도 개혁과 관련, “집권여당이 스스로 위성정당 창당 흐름에 가담함으로서 자가당착적 모습을 노출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제대로 된 반성과 성찰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다”며 “정부여당의 개헌과 선거제 개혁 재추진 전략을 위한 청사진을 조속히 밝히고, 올 하반기 정기국회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부·여당의 검찰 개혁과 관련해 한상희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초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만들고, 검경수사권을 조정하는 등 미흡하긴 했지만 70년 검찰사에 변화를 가져왔으나, 어떻게 국민의 검찰이 될지 이런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제도 개선에서 그쳐버리고 더 나아가 진영 싸움에 몰입했다. 추-윤 갈등이나 법무부-검찰간 갈등으로 일관했다”며 “검찰 조직이나 인사, 교육, 양성 등에 관한 개혁으로 넘어갔어야 했다. 이런 것에 대한 고민 없이 슬로건으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만 끄집어냈다”고 평가절하했다.


김성달 경실련 부동산건설개혁본부 국장은 “문재인 정부 4년간 자산 격차는 더 벌어졌다는 것에 이견이 없을 것”이라며 “저렴한 공공주택을 공급하고 서민과 청년도 (내집마련이) 가능하도록 대출을 풀어주면 된다”고 부동산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사이잘룩 2021-05-09 (일) 15:32 추천 51 반대 2
너흰 비서 통수쳐서 노동법 무시하고 짜르고 짜른애 괜찮아 괜찮아 해준거 말고는 뭐 들어본게 없는데 도대체 뭐하냐??
동급생 2021-05-09 (일) 15:33 추천 35 반대 1
난 정의당 니들이 인간인가 싶다
개새끼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도즐겁게 2021-05-09 (일) 15:33 추천 28 반대 1
내로남불 페미메갈당
사이잘룩 2021-05-09 (일) 15:3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너흰 비서 통수쳐서 노동법 무시하고 짜르고 짜른애 괜찮아 괜찮아 해준거 말고는 뭐 들어본게 없는데 도대체 뭐하냐??
추천 51 반대 2
아니 2021-05-09 (일) 15:33
좀 닥쳐
오늘도즐겁게 2021-05-09 (일) 15:3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내로남불 페미메갈당
추천 28 반대 1
동급생 2021-05-09 (일) 15:33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난 정의당 니들이 인간인가 싶다
개새끼가 아닐까 생각한다
추천 35 반대 1
     
       
동급생 2021-05-09 (일) 15:34
시발 쓰고 보니 개한테 미안해지네
하늘하늘21 2021-05-09 (일) 15:34
주둥이론 뭔들 못하리~ 심어글리 정당 ㅎㄷㄷ
우이신발끈 2021-05-09 (일) 15:35
이 개만도 못한 미친 꼬통새끼들이 뭐라고????아가리를 씨부리네???
니들 지역구는 당선자도 못내는 개털당새끼들이...
검정이어폰 2021-05-09 (일) 15:35
위성정당은 "그 짐당" 새끼들이 먼저 했는걸 ㅋㅋ
숲in 2021-05-09 (일) 15:39
정치동아리 애들이 비례표 못받아 먹었다고 완전 삐졌네 ㅋㅋ
파고드는껑충… 2021-05-09 (일) 15:40
어차피 다음 총선에서 없어질 당
레드불레이싱 2021-05-09 (일) 15:44
쟤들 국짐당 식민당아닐까
이토2회차 2021-05-09 (일) 15:45
전형적인 회색종자..
Milkiss 2021-05-09 (일) 15:52
쓰레기들 ㅉㅉ
재정전문가 2021-05-09 (일) 15:53
국짐당 2중대 새끼들
하니공원 2021-05-09 (일) 15:55
정의당 언제 없어지나요
양진위 2021-05-09 (일) 16:01
대통령 일할 때 처 놀았으니까 머한지도 모르지
아처던컨 2021-05-09 (일) 16:04
니네 뭐했냐
오돌돌69 2021-05-09 (일) 16:08
정의도 없고 양심도 없는 즈엉이당
Legolas 2021-05-09 (일) 16:17
노회찬 의원님이 안계시니.. 개 쓰 래기들이 중심에 앉아 소각날만 기다리는 중인 쓰래기 더미들 같음
Goauld 2021-05-09 (일) 16:18
저딴 쓰레기들 살리느라고,,  문재인 대통령께서 그리 고생했는데.. ㅡㅡ;
공두02 2021-05-09 (일) 16:19
염치는 밥말아 먹은 종자들.. 정의가 사라진 정당...
허니지 2021-05-09 (일) 16:29
이나라 모든적폐 민낯을 확인하는중이잖아
어찌나 썪었으면 아직도 스물스물 기어나오냐
이토핵드 2021-05-09 (일) 16:31
메갈에게 먹힌 당?
푸른권율 2021-05-09 (일) 16:36
쪼다들...
하나같이  영어를 못하니 외신을 읽어본 적이 없지...
제대로 된 언론이 우리나라를 현 정권을 어떻게 평가하는 지를 하나도 모르고 4년을 보냈냐? 한심하다.
살려줘용 2021-05-09 (일) 16:52
설령 그렇다 하더라도 니네는 그런말 하면 안되지.
백팩 2021-05-09 (일) 17:00
씨발년들이 미쳤네 드디어 완전히 미쳐버렸네 문제는 저 미친년놈들을 물고빠는 새끼들이 이땅에 몇%정도 있다는거지..
낭만백곰 2021-05-09 (일) 17:06
메갈당이 할소리인가?
JAYD 2021-05-09 (일) 17:08
기대치에 훨씬 못미치도록 실망스러운건 사실인데 사방팔방에서 트롤짓에 딴지까지 거는데 이거보다 잘하는게 가능은 할까 라는 생각도 든다.
강생이똥꼬 2021-05-09 (일) 17:15
정의당 니들은 뭐 했나 생각해보니........아무 생각이 안 나.
개주둥이 2021-05-09 (일) 18:01
와... 이 씨발새끼들.... 진짜
부탁해바람아 2021-05-09 (일) 18:19
맨날 미주당한테는 ‘도와달라’ ‘같이 가자’ 이소리하면서
도와주면 뒷통수치고
같이가주면  왜 우리가는데 따라오냐고 씨부리고
경비10년 2021-05-09 (일) 18:26
애당초

심씨 그년만 아니었으도
그런 꼼수 안 써도 됬다

불의당아
내가내 2021-05-09 (일) 19:49
불한당 같은 ...
민주당 2중대 소리 듣기 싫다고 뭐 하나 도와 주는 것도 없었고 이제는 구김당 2중대 노릇하는 것들이 할 소리는 아니지.
세이버a 2021-05-09 (일) 20:46
더불어만진당
세일러프리먼 2021-05-10 (월) 07:13
얘네 아직도 있었나요?
어차피 다음 총선 땐 흔적도 없을 것 같은데 ㄲㄲ
나카무라 2021-05-10 (월) 07:44
정의당이 왠일로 옳은 말했네 ㅋㅋ
   

(구)유머게시판 
유머게시판  일간조회순 | 일간추천순 | 일간댓글순 | 주간조회순 | 주간추천순 | 주간댓글순 | 월간조회순 | 월간추천순
분류인기순  유머 | 감동 | 동물 | 엽기 | 공포 | 블박 | 후방 | 영상 | 사회 | 기타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필독] 유머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6-19 85
 [필독] 댓글 작성시 욕설/반말/인신공격/비방 제재처리 안내 eToLAND 06-19 64
 [안내] 사이트 속도나 이미지 로딩 속도가 느릴 때 안내 eToLAND 06-19 15
84489 [기타]  주차장에서 가라앉는 자동차.. 이미지 샤방사ㄴr 21:08 0 30
84488 [기타]  80대 치매 노인 성폭행한 50대 남성 구속 / 아시아경제 민초마니아 21:03 0 153
84487 [기타]  아재들 환장하는 레알 밥도둑.. (7) 이미지 샤방사ㄴr 20:52 3 1543
84486 [유머]  팔도 비빔면 신품 출시..JPG (4) 이미지 아무도없네 20:52 4 1647
84485 [기타]  알래스카 항공-카타르 항공, 미 국내선에 코드쉐어 협약추진 이미지 포이에마 20:51 0 284
84484 [사회]  김어준 부친상 기사를 써야해서 취재를 갈 수 없었던 기레기.jpg (4) 이미지 노랑노을 20:47 12 1100
84483 [유머]  핸드폰 떨어트려서 큰일남.jpg (6) 이미지 노랑노을 20:44 4 1872
84482 [유머]  전참시 방송 후 명동교자 근황 ㄷㄷㄷ.jpg (17) 이미지 이토유저 20:42 2 2605
84481 [감동]  대한민국 백신 접종 근황.jpg (5) 이미지 노랑노을 20:40 16 1400
84480 [기타]  얀센백신 접종 당일 국토종주 출발 해도 될까요 (4) 이미지 포이에마 20:36 4 1057
84479 [기타]  실현된 중국의 전국민 통제 시스템 (5) 이미지 미친강아지 20:35 6 1444
84478 [사회]  이준석 "일베, 선거때까지만 여성비하 하지 마라" (20) 이미지 JoKer 20:33 32 1787
84477 [동물]  아기 집사에게 놀자고 하는 고양이 (5) 이미지 posmall 20:30 8 1020
84476 [후방]  섹시한 청바지 뒤태.gif (1) 이미지 탈레랑 20:28 8 2069
84475 [후방]  아름다운 꽃밭.jpg (4) 이미지 탈레랑 20:27 10 1637
84474 [기타]  "길냥이 200만마리 살처분"…호주 (10) 이미지 Baitoru 20:23 6 1758
84473 [사회]  심상정 "故 노무현 대통령 살아계셨으면 불호령 내렸을 것" (16) 까라면까 20:22 11 1548
84472 [유머]  화나면 웃통을 벗어던지는 버릇이 있던 디씨인..jpg (10) 이미지 뚝형 20:19 6 2652
84471 [기타]  얀센 노쑈 백신 접종 후기 (18) 곰돌gomy 20:08 6 3129
84470 [기타]  기독교 어머니의 무서움.. (14) 이미지 샤방사ㄴr 20:08 6 2464
84469 [기타]  스페어처리 (4) 이미지 내일해 20:01 4 1917
84468 [기타]  오늘자 로젠 택배, 롯데 택배 배송불가지역 (6) 이미지 포이에마 19:58 1 2494
84467 [후방]  [ㅇㅎ] 사모님 몰레 보세요.. (9) 이미지 샤방사ㄴr 19:55 13 4624
84466 [동물]  길냥이 보호 (2) 이미지 posmall 19:54 4 1067
84465 [감동]  TV는 사랑을 싣고 / 조관우 / 스압 (4) 이미지 prisen 19:53 7 1228
84464 [블박]  원한도 없는데 주차된 차 박살내는 미친여자 (5) 이미지 posmall 19:50 5 2671
84463 [동물]  깜놀냥 이미지 내일해 19:48 3 719
84462 [사회]  보아라, 우리의 대통령이시다.. (6) 이미지 샤방사ㄴr 19:44 63 3041
84461 [유머]  얼굴 개인기 (6) 이미지 100000000 19:40 7 2330
84460 [유머]  국짐당 부동산 현황 (13) 이미지 프로츠 19:39 48 3161
84459 [기타]  G7에 한국 등 포함...일본이 반대 (18) 이미지 pgslpuki 19:35 12 2696
84458 [사회]  외신과 내신의 차이 (14) 이미지 pgslpuki 19:35 38 2779
84457 [기타]  8년간 '인육 케밥 판매' 30대女 체포...아이 납치·남성 유혹 후 살해 (13) 이미지 포이에마 19:30 9 2814
84456 [동물]  귀 만져주니 좋아하는 치타 (6) 이미지 posmall 19:27 11 2723
84455 [기타]  필립스, 전 세계 양압기·인공호흡기 리콜…암 유발 우려 (7) 이미지 포이에마 19:26 4 1329
84454 [유머]  프로포즈 직관 (2) 이미지 팔렌가든 19:21 6 3105
84453 [기타]  오또-K는 그냥 뽑지 말자..진정한 경찰을 뽑아야지.. (14) 이미지 샤방사ㄴr 19:19 15 3124
84452 [유머]  한국은 코로나 대처 세계 챔피언 (13) 이미지 프로츠 19:18 36 3738
84451 [영상]  코로나가 너무 빡저서 만든 노래 ㅋㅋㅋㅋㅋㅋㅋ (2) 갓유리 19:17 7 1791
84450 [기타]  속보) 노바백스 3상 결과 (27) 이미지 파라파라파라 19:16 27 5210
84449 [사회]  日 스가 "내각 불신임 시점에 중의원 해산 고려" (3) 이미지 중대장이다 19:16 1 1179
84448 [사회]  日 야당 4당 내각 불신임 결의안을 15일에 공동 제출로 영수 회담에서 일치 이미지 중대장이다 19:15 2 516
84447 [유머]  디지털시대 중국의 문제점.jpg (24) 이미지 파라파라파라 19:14 9 3172
84446 [유머]  9급 공무원 시험 국어 논란의 3번 결말 (18) 이미지 파라파라파라 19:13 6 3338
84445 [감동]  행동하는 라카이 코리아 (3) 이미지 아이즈원♡ 19:11 17 2248
84444 [엽기]  아내만 38명..'세계 최대 가족' 거느린 인도 남성 76세로 사망 (2) 이미지 Goauld 19:07 1 1440
84443 [유머]  친구와 더 같이 있고픈 아내...(소리있어요).avi (1) 이미지 가나다fjk 19:06 2 1862
84442 [기타]  ‘KF-21 동업자’ 인도네시아, “라팔 전투기 36대 계약” 현지 보도 (6) 이미지 포이에마 19:04 5 1579
84441 [기타]  軍대구병원 접종 백신 알고보니 식염수 '발칵' (18) 이미지 포이에마 18:59 6 1975
84440 [사회]  육대전에 올라온 오늘자 해병 1사단 격리배식 (11) 이미지 하느리여 18:56 15 2906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