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블박] 피해자 부모는 중과실이라며 개인합의 요구.gif
rankccyuop    2022-09-20 (화) 10:09   조회 : 14510   추천 : 47 추천

..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image
댓글 51댓글쓰기
rank트럼페터 2022-09-20 (화) 10:12
에이.. 황색점멸에.. 보행자 신호도 없는 횡단보도면.. 블박차 할말없을듯... 어린이 보호구역이기도 하고..

멈췄다 가거나 더 서행 했어야함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4
nogood
반대 6
rank쿠킹클라스 2022-09-20 (화) 10:20
제보자가 글 쓴 이유는 자기에게 잘못이없다는게 아니구

저 학생 부모가 중과실을 주장하면서 보험처리외 개인적 합의를 요구해서입니다 변호사는 요약하자면 개소리하지마세요 라고 하네요

학생은 중학생이라 민식이법 대상이 아니라네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8
nogood
반대 1
rank페이마임 2022-09-20 (화) 12:25
윗 분들 자전거가 횡단보도 통행시 기본적으로 하차 후 끌고 가야 합니다.

횡단보도에 자전거 통행로 표시가 있는 횡단보도는 예외이구요

저건 차 대 차 사고 입니다.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횡단보도 일시정지는 보행자를 위해서 하라는 거임.
저게 보행자 사고였으면 100% 블박이지만 자전거 탄체로 건너다 사고 난 부분이므로 차 대 차 사고 입니다.

50 vs 50 에서 시작하고, 자전거를 가해차량으로 볼 가능성이 높다라고 언급이 나옵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nogood
반대 0
rank호랑이형님 2022-09-20 (화) 10:14
차대차 아님?

그런데 이번 법 개정되서

어린이 보호구역의 행단보도에서는 사람이 없어도

일단정지해야하는데...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8
nogood
반대 0
rankkim121 2022-09-20 (화) 10:20
시발 ㅈ같은법
차대차 아님?
차가 황색에서 안선거 잘못은 맞는데
차가 황색에사 횡단보도 가로지르는게 더 큰 잘못아님?
goodgoodgoodgood
추천 21
nogood
반대 0
rank아니 2022-09-20 (화) 10:11
일시정지
추천 4
     
       
rank스푸 2022-09-20 (화) 11:50
@아니

황색점멸은 일시정지가 아니라 서행(최대한 바로 멈출수 있을 정도)임.
추천 2
          
            
rank아니 2022-09-20 (화) 12:58
@스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정지하고 안지나가시냐고 물어봐야함. 소통하려고 썬팅도 안했음. 어딜 지금 건방지게 자동차 따위가 보행자 계시는데 안여쭙고 지나갑니까
추천 0
          
            
rank너땜에가입했… 2022-09-20 (화) 23:03
@스푸

똑똑 저기 어딘가요?
노란 구역 즉 사람과 개가 차를 탄 사람보다 우위에섭니다.개만도 못하죠
추천 1
          
            
rank별걸 2022-09-21 (수) 17:24
@스푸

어린이 보호구역은 일시정지입니다.
추천 0
          
            
rank라면중독ㅎㅎ 2022-09-21 (수) 22:00
@스푸

사람이 있으면 정차해야됨 제바루잘모르면서 깝ㄴㄴ
추천 0
rank트럼페터 2022-09-20 (화) 10:1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에이.. 황색점멸에.. 보행자 신호도 없는 횡단보도면.. 블박차 할말없을듯... 어린이 보호구역이기도 하고..

멈췄다 가거나 더 서행 했어야함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54
rank하이패스 2022-09-20 (화) 10:14
자전거 타고 들어가는거라 말하기 좀 거시기;;
추천 1
rank호랑이형님 2022-09-20 (화) 10:1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차대차 아님?

그런데 이번 법 개정되서

어린이 보호구역의 행단보도에서는 사람이 없어도

일단정지해야하는데...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8
     
       
rank병진이형 2022-09-21 (수) 22:07
@호랑이형님

무조건 일시정지는 아닙니다. 건널목에 보행중인 사람이 있거나 횡단보도앞 보도에 사람이 있을 경우에 일시정지 입니다.

위 사고처럼 자전거가 갑툭튀 하는 경우는 적용 안 될 듯?

더구나 자전거는 애당초 횡단보도에선 내려서 끌고 가야하는데 그냥 탑승한 채로 건너다가 들이 받은거라 차대차가 맞을 듯 싶네요.
추천 1
          
            
rank라면중독ㅎㅎ 2022-09-21 (수) 22:21
@병진이형

님 눈알에는 횡단보도 앞에서 사람이 없어보임?? 자전거니까 무조건 차야 그니까 사람아임!! 이거임?? 한번 갖다 박아봐라 어떻게되는지ㅋㅋ
추천 0
rank알쟁이 2022-09-20 (화) 10:16
이건 운전자가 조심했어야..
어린이 보호구역에 점멸등에 갑자기 튀어나온것도 아니고 서있는게 보였음.
추천 0
rank포토샵 2022-09-20 (화) 10:16
과속은 아닌거같은데 어린이보호구역+횡단보도 크리맞으셨네….
추천 0
rankkim121 2022-09-20 (화) 10:2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시발 ㅈ같은법
차대차 아님?
차가 황색에서 안선거 잘못은 맞는데
차가 황색에사 횡단보도 가로지르는게 더 큰 잘못아님?
goodgoodgoodgood 추천 21
     
       
rank라면중독ㅎㅎ 2022-09-21 (수) 22:01
@kim121

잘못은 맞는데가 아니라 걍100%인데 헛소리 좀 그만해라
추천 0
rank쿠킹클라스 2022-09-20 (화) 10:2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제보자가 글 쓴 이유는 자기에게 잘못이없다는게 아니구

저 학생 부모가 중과실을 주장하면서 보험처리외 개인적 합의를 요구해서입니다 변호사는 요약하자면 개소리하지마세요 라고 하네요

학생은 중학생이라 민식이법 대상이 아니라네요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8
rank기관총1912 2022-09-20 (화) 10:21
점멸신호에 횡단보도면 일시정지 해야되는거 아닌가?
추천 1
rank유진박 2022-09-20 (화) 10:31
민식이법 13세미만의 어린이 보호 구역 사고
해당 안됨
추천 1
rank짬짬이 2022-09-20 (화) 10:36
어린이보호구역 사고는 무조건 민식이법이라 생각하나?
추천 2
     
       
rank페이마임 2022-09-20 (화) 12:27
@짬짬이

영상 말미에 이 내용이 나옵니다.
민식이법은

어린이가 걷든, 뛰든, 씽씽카든, 자전거든 적용 가능하다고 언급되요.

다만 해당 영상은 중학생이라 논외 라고 나옴.
추천 1
rank엔슬1 2022-09-20 (화) 10:37
자전차로 횡단하였으므로 차대차 사고
추천 3
rank세계수 2022-09-20 (화) 10:46
점멸 + 횡단보도 + 누군가 있음

일단 멈췄어야...
추천 2
rankpopocaca 2022-09-20 (화) 10:47
근데 왜 보행자가 보이는 횡단보도에서 살짝브레끼를 안밟는걸까..

살짝이라도 밟아 줘야...
추천 2
rankturosre 2022-09-20 (화) 11:58
횡단보도에서 안섰음
차 잘못 100프로
추천 0
rank페이마임 2022-09-20 (화) 12:2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윗 분들 자전거가 횡단보도 통행시 기본적으로 하차 후 끌고 가야 합니다.

횡단보도에 자전거 통행로 표시가 있는 횡단보도는 예외이구요

저건 차 대 차 사고 입니다.

영상보시면 아시겠지만 횡단보도 일시정지는 보행자를 위해서 하라는 거임.
저게 보행자 사고였으면 100% 블박이지만 자전거 탄체로 건너다 사고 난 부분이므로 차 대 차 사고 입니다.

50 vs 50 에서 시작하고, 자전거를 가해차량으로 볼 가능성이 높다라고 언급이 나옵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rank심심한퉁퉁이 2022-09-21 (수) 08:27
@페이마임

요게 정답이죠. 횡단보도에서는 끌바가 원칙입니다.
추천 0
rank하니공원 2022-09-20 (화) 13:27
부모도 참 양심 없다. 크게 다친 거라면 모르겠는데, 자식 팔아 장사하네
추천 0
rankㅎㅡㅡㅎ 2022-09-20 (화) 13:54
민식이법 적용안되는 중학생이면 차대차 사고로 봐야하고  둘다과실 있음

운전자는  보행자 발견시 정지후 출발해야하는데  저걸 보행자로 봐야할지 애매함.. 일단 도로교통법에선 차로 봄.

그리고 횡단보도를  자전거를 타고 횡단하는게 불법임. 끌고가면 보행자  , 타고가면 차임.

근데 타고 횡단보도 건너면 어차피 도로교통법상 불법임. 따라서

저자전거를 차로보는가 보행자로 보는가에따라 가해 피해가 뒤바뀔수있음.

자전거를 차로 봣을경우
차가 횡단보도를 가로질러오는데  진행하던차가 멈출이유는 없음. 따라서 과실이 매우적게 잡히는 피해자쪽임

자전거를 보행자로 봤을경우
이건 빼박 그냥 100:0  차 독박임. 신호등의 점멸은 주변확인후 통과라는 전제조건이 있기때문에  피해갈수 없음
추천 0
     
       
rank하이에나1 2022-09-20 (화) 17:28
@ㅎㅡㅡㅎ

가피 구분은 과실 비율로 정리합니다. 영상만 놓고 본다면 차대 차로 보는게 맞는거고 횡단보도 일단정지 무시가 과실이 큰지, 횡단보도 자전거 주행이 과실이 큰지는 따져 봐야죠.. 자전거 탄 사람을 보행자로 보는 사례는 민식이법 적용되는 얼라들 말고는 없습니다. 점멸 신호 받는 차량이 과실이 좀더 있어 보이지만 뭐 이건... 중과실 주장하는 부모가 있으니 무조건 재판으로 가야죠.
추천 1
     
       
rank중력우울 2022-09-20 (화) 20:00
@ㅎㅡㅡㅎ

횡단보도에 자전거 횡단 가능이라고 써 있어야 괜찮습니다... 그런거 없는 듯(보통 보행자 라인 옆으로 따로 그림)
추천 1
rank진심짜장 2022-09-20 (화) 14:28
다 떠나서 사고 발생 안하기 위해 정지 해야 됨!
추천 0
rank아나콘도 2022-09-20 (화) 15:30
1. 자전거 주행 횡단보도가 아님
2. 자동차는 횡단보도임에도 서행, 정차 할 생각이 없었음
난 자동차 100%라고 생각함.

사실 우리나라 운전자 중 90%는 신호 없는 횡단보도에서 서행, 정차 안 합니다.
사람이 기다리고 있어도 지 좆대로 일단 갑니다.
횡단하는 사람 있어도 앞뒤로 지 좆대로 갑니다.

아, 물론 등신같은 보행자, 자라니, 킥라니, 딸배도 많음.
추천 2
rank워트호그 2022-09-20 (화) 15:59
딱봐도 건너려고 서있는게 보이는데도 그냥 밀고 나갈려고 한거 자체가 문제가 있는거임
그리고
중과실? 개인 합의? 그냥 보험 처리하면 되는 거
추천 1
rank달마지 2022-09-20 (화) 16:18
8때2
추천 0
rank규락 2022-09-20 (화) 16:25
중과실은 아니겠는데요. 어린이구역 적용하기엔 어린이가 아니고 횡단보도 보행자보호라기엔 보행자가 아니네. 풀영상을 보진 않았지만 설마 블박차가 무과실을 주장하는건 아니겠지요?
추천 0
rank찢어진빤스 2022-09-20 (화) 16:55
고라니도 아니고 차가 근처에 오니깐 출발하네..
부모가 시켰나? -_-;;;
추천 0
rank썬라이트파워 2022-09-20 (화) 19:34
쟤는 뭔데 차 다가오니까 튀어나오나? 라고 생각 했는데 잘 보니 애가 반대편 차선만 본 거 같네요.
그래서 반대편 차선만 주시하다 차 지나가자 바로 나오거 같습니다.
애들은 시야가 넓지 않고 부주의 하죠.  민식이법 안 걸린걸 천만 다행으로 여겨야 할 거에요.
추천 1
rank중력우울 2022-09-20 (화) 19:58
자전거는 차입니다--;;; 차대차임;;;
(차가 무단횡단한거임;;;)
부모가 사람이 아닌가... 차주는 보험 처리 되는데... 지들은 일배책이라도 있나 모르겠네요. ㅋㅋㅋ 없으면 쌩돈...
추천 0
rank광규321 2022-09-21 (수) 07:34
애자전거는 차로 안본다는 떼법이 있다는데..
추천 0
rank나메 2022-09-21 (수) 08:39
사람으로 봤을 때는 어린이 보호구역 황색 점멸등 신호를
뻔히 보행자가 대기중인데도 정지는 커녕 감속할 생각도 없이
통과하다가 사고가 났으니 차가 입도 뻥긋 못할 상황이긴 한데
과연 자전거 타고 건너는걸 법적으로 사람으로 보는지 모르겠네요.
추천 0
rank문재인 2022-09-21 (수) 21:48
어쩔수없네
추천 0
rank환장하겠네 2022-09-21 (수) 21:55
자건거도 도로 상황도 보지 않고 무작정 건너려고 들어오는거 같은데.........

운전자 때려잡는 것도 중요하지만....보행자 안전 의무같은 것도 좀 있어야 되지 않나.??....

책임 소재는 둘째치고라도... 최소한 사고는 많이 줄일수 있을거 같은데.......

난 보행자니까 그냥 들이대도 된다....는 사고방식부터 고쳐줘야 할듯한데...............
추천 0
rank라면중독ㅎㅎ 2022-09-21 (수) 22:18
일시정지선 눈앞에 대놓고 있는데 어떤 개버러지 저능 @미없는 댓글보이네ㅋㅋㅋ 에휴 ㅂ신련ㅋㅋㅋ 이런 버러지들이 자전거니까 차야!!!!! 이지랄하면서 점멸신호에 서행도 안하고 정지선에셔 정지도 안하고 횡단보도에 어린애가 자전거에 타있다고 차라고!! 뻬액!!! 이지랄하네ㅋㅋㅋ 민식이법은 적용 안되어도 걍 차가 병신인데 염병떠는 댓글많네 오토바이한테는 무자비하지만 차타는 새끼들은 무슨 상전인가ㅋㅋㅋ 지들만 억울해하네 병신댓글ㅋㅋ
추천 0
     
       
rank라면중독ㅎㅎ 2022-09-21 (수) 22:24
@라면중독ㅎㅎ

@미없는 늙다리 차상전 새끼들 평소에 운전 어떻게하는지 지능이보인다 시팔ㅋㅋ 재판가봐라 누가 이기나 병신들 어흌ㅋ
추천 0
rank존버킹 2022-09-21 (수) 22:22
법이 어떠니 일시정지가 어떠니 차대차로 봐야하느니 말해도 결국 블박 과실이 많음
차대차로 봐도 약자보호의무가 있음
학교 있는 곳인거 같고 어린이보호구역에 횡단보도에 자전거탄 애가 지나가려고 하는 걸 누가 봐도 아는데 일시정시 해서 보내고 지나가야지 이걸 그냥 지나가네.
이런 운전습관을 보면 평소에 운전을 어떻게 하는지 알 수 있음
추천 0
rank슬림덕 2022-09-21 (수) 22:27
차대차 사고임.
중대과실은 무슨
추천 0
rank반성중 2022-09-21 (수) 22:33
안타깝지만
법이 바뀐뒤로는 횡단보도 사고시엔 무조건 중과실 확정임
특히 신호등이 설치된 황단보도는 매우 조심해야됨
인과관계를 따지는건데 신호를 지켰다면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라는 거임.
횡단보도 진입시에 무조건 보행자또는 통행가능성을 따져야됨
대신 저 자전거가 횡단보도를 밟았냐 안밟았냐를 따져서
형사범죄를 벌금으로 바꿀 가능성은 있음
추천 0
ranknoodles 2022-09-22 (목) 08:49
나올 것 같은데  최근  여론 자체가 
횡단보도나  어린이 구역 쪽으로  치중되고  있어서요
추천 0
rank희망봉의달 2022-09-22 (목) 09:33
어린이 보호구역에 횡단보도고 점멸신호라 보행중이었면 빼박인데
애가 자전거에 타고 있어서 애매하네요
추천 0
rank알게뭐임 2022-09-22 (목) 10:01
자해공갈이 따로 없구만 뭘~
추천 0
rank스트리트준 2022-09-22 (목) 13:38
자전거 타고 횡단보도 들어가는데 무슨 중과실임
추천 0
이미지
0 / 1000

유머게시판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상담실
[컴퓨터] 본체 견적 부탁드립니다 (1) new icon [중고차] 모닝 600만원대 중고차 문의 드립니다. (1) new icon [휴대폰] s22 기변 문의 new icon [신차] ev6 견적 문의 입니다. (1) new icon [렌탈] 얼음 정수기 렌탈 문의 드립니다 (2) new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