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회원공간 회원공간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오징어랜드 문의  [문의]
[유머] 진짜 찐아재들 특징.jpg
rank샤를모리스    2022-09-29 (목) 13:44   조회 : 29417   추천 : 110 추천






댓글 144댓글쓰기
rank81346812 2022-09-29 (목) 13:49
저 같은 아재는 싸지방을 무료든 유료든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국민학교 졸업생이기도 하고요.
아...그럼 아재가 아니라 할배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0
nogood
반대 0
rank고래사냥2 2022-09-30 (금) 05:59


진짜 찐 아재는 테레비보면서 유리겔라한테 사기 당한 사람들이지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1
nogood
반대 0
rankHappySouL 2022-09-29 (목) 13:45
6학년때 바뀌어서..

첫번째 초등학교 졸업생이었는데..
추천 2
     
       
rank휘봉팔 2022-09-29 (목) 17:33
@HappySouL

80년생
추천 0
          
            
rank박핸섬 2022-09-29 (목) 18:49
@휘봉팔

83년생임.
추천 2
               
                 
rank복싱챔프 2022-09-29 (목) 20:17
@박핸섬

둘다틀림 ㅋ 83년생이 마지막 국딩 84가 초딩처음 나랑 내동생이 그래서 정확함
good 추천 7
                    
                      
rank욱낙이연0313 2022-09-29 (목) 21:00
@복싱챔프

이게..정석대로 하면 님 말씀이 맞긴 합니다..96년 3월 2일부로 초등학교로 바뀌어서 83년생이 국딩 마지막 졸업..84년생이 초딩 졸업인데..근데 윗분 83년생 졸업도 지역이 어디냐 따라 다른게..95년 8월초에 정부서  내년 96년 3월 2일부타 국민학교가 초등학교로 바뀐다고 공표..일부 지역 95년 2학기부터 그냥 초등학교로 변경했거나..또 일부는 임의대로 96년 2월 83년생들 졸업에 초등학교 졸업을 넣었음..그래서 일부 지역 졸업생들은 83년생이 초딩 첫 졸업인 경우가 있긴 합니다.대부분은 84년생이 첫 졸업이지만
추천 4
                    
                      
rank스포스터 2022-09-29 (목) 21:18
@복싱챔프

82가 마지막 국딩
추천 1
                    
                      
rank스포스터 2022-09-29 (목) 21:19
@복싱챔프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82가 마지막 국딩임
추천 1
                    
                      
rank도마슈노 2022-09-30 (금) 03:26
@복싱챔프

윗분말처럼 지역별로 다릅니다.. 같은 시였지만도 달랐어요
정확하게 기억하는게 그당시 이사를 하면서 학교 옮기기전에 초등학교로 바뀌어있었는데..
이사하고 학교가 국민학교였습니다.
1년정도의 유예기간이 있었기에 83이 국졸일수도, 초졸일수도 있습니다
추천 1
                    
                      
rank창해일성소 2022-09-30 (금) 22:01
@복싱챔프

지역마다 초등 졸업시기가 틀려서...
님의 말이 정답일수가 없음.

최소 답변할거면 어느 지역의 국민학교에 입학해서 무슨무슨초등학교 졸업했는지를 봐야됨.
83이면 행정적으로 완료되는시기임.83.02는 82년인건 알겠쥬?
추천 0
               
                 
rank진이님1 2022-09-30 (금) 21:26
@박핸섬

83이 시범케이스라 국민학교 졸업생과 초등학교 졸업생이 공존함
84는 전면시행으로 전부 초등학교 졸업
추천 0
          
            
rank스포스터 2022-09-29 (목) 21:18
@휘봉팔

83이죠 6학년에 바뀌면
추천 0
rank달빛희루 2022-09-29 (목) 13:45
싸지방 무료에요? 오....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
추천 1
rank애즈너블 2022-09-29 (목) 13:46
전부 다 쌉인정....
추천 0
ranksb너구리 2022-09-29 (목) 13:47
개구리는 저기 가슴팍에 있는데?
추천 0
     
       
rank사이비헌터 2022-09-30 (금) 00:42
@sb너구리

그러니까요 전역모랑 가슴팍에 박는걸 개구리라고하는데 ㅋㅋㅋ
추천 0
          
            
rank송키호테 2022-09-30 (금) 21:06
@사이비헌터

개나리 지구 리본

개구리도 맞는데

디지털전투복 나온 이후로 이전 전투복을 개구리라고도

부르더라구요.

개구리 말고는 딱히 붙일 이름이 없기도하구요
추천 0
rank81346812 2022-09-29 (목) 13:4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 같은 아재는 싸지방을 무료든 유료든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국민학교 졸업생이기도 하고요.
아...그럼 아재가 아니라 할배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30
     
       
rank천마검선 2022-09-29 (목) 13:51
@81346812

저도 싸지방이 뭔지 모르고 국민학교 졸업생... 우리는 찐찐아재 정도로? ㅠㅠ
추천 4
     
       
rank라면은꼬들면 2022-09-29 (목) 14:58
@81346812

요즘엔 할재...라고 하더군요ㅠ
추천 0
     
       
rank씨케이78 2022-09-29 (목) 20:08
@81346812

저도 싸지방 이용을 못해봄..

99군번인데 국졸입니다...
추천 1
     
       
rank4짜를잡자 2022-09-29 (목) 21:26
@81346812

민자랑 개구리랑 같이 입었던 저같은 세대도 있습니다. 위추 드려요
추천 0
     
       
rankGulim 2022-09-30 (금) 12:49
@81346812

후방이라 자대가서 일병때까지 하이바 대신 철모썼습니다.. 요즘 친구들은 알랑가 몰라.
추천 0
     
       
rank등심탕수육 2022-09-30 (금) 21:24
@81346812

전 군대 있을때 인트라넷도 안되서 전령으로...
추천 0
rank눈오는날의하… 2022-09-29 (목) 13:51
다니는 와중에 바뀜 국민
돈도 초딩때쯤에 만원바뀜
102입대함
싸지방 가본적없음
추천 1
rank아사달신시 2022-09-29 (목) 13:53
07군번입니다. 싸지방은 커녕 케이블TV도 없었습니다. 구형막사에 구형군장 썼습니다. 마루바닥에 철제 관물대가 아니고 수건으로 관물대 가리는 목제 관물대 였습니다. 다행히 수통은 한국전쟁 것은 아니었고 베트남전 정도까지는 봤습니다.
추천 0
     
       
rank아사달신시 2022-09-29 (목) 13:55
@아사달신시

아, 구형군장이라 함은 배낭형 군장의 구형군장이 아니라 모포 ㄷ자로 두르는 진짜 2차대전때나 볼 수 있는 그 군장 말하는겁니다.
추천 1
          
            
rank사이비헌터 2022-09-30 (금) 00:44
@아사달신시

그거 진짜 불편했는데 구형군장 ㅋㅋㅋ

중간에 신형으로 바꿔줘서 신형도 썼는데...

생각해보니 그냥 다 불편하군요 ㅎㅎ
추천 0
     
       
rankddkEE 2022-09-29 (목) 15:19
@아사달신시

좀... 많이 오래된 막사생활 하셨나보네요...ㅋㅋ 전 늦게 갔지만 친구들이 그즈음 군번들인데 침대는 아니더라도 다들 철관물대에 케이블티비도 있고 하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추천 0
     
       
rank인테리어1 2022-09-29 (목) 18:53
@아사달신시

02년이였는데 나무간물대 입소대에나있던 거였는데.....
추천 0
          
            
rank아사달신시 2022-09-29 (목) 20:00
@인테리어1

저는 경기도 고양에서 복무했습니다. 거기 부대도 여러군데 있지요.
오히려 입소대대나 훈련소가 더 좋았습니다. 재수해서 306갈 뻔 한거 입영연기 신청하고 다음해 2월에 육훈으로 갔으니까요. 나중에 후반기 교육 끝나고 306보충대에서 하룻밤 잘 일이 있었는데 그때 본 구린 내무실이 내 내무실이 될 줄 이야...ㅋㅋㅋ 샤워시설이나 내무실이나 입소대대나 훈련소가 더 좋았습니다.
추천 0
     
       
rankfreewu 2022-09-30 (금) 12:03
@아사달신시

06인데 싸지방 케이블 다있었는데요 ㅎ 아재라니 ㅠㅠ
추천 0
          
            
rank아사달신시 2022-09-30 (금) 13:33
@freewu

부대 자체는 지하철역 화정 근처였지만 부대가 있는 곳 까지는 케이블이 없다고 케이블 기사가 거부했다더군요. 케이블 연장해봤자 우리부대 밖에 없다고 마진도 안남는다 했다던가? 결국 외박때마다 인사동 불법 DVD가져와서 몰래 영화나 보는게 낙이었고 처음에는 단속하더니 간부들도 오락거리가 그거밖에 없다 싶었는지 그냥 들여보내주더군요. 싸지방은 저 전역하기 직전에 제가 공구리까지 치고 나왔습니다. 겨울에 기반 공구리를 쳐서 이거 나중에 쩍쩍 갈라지지 않을까 걱정은 했지만 뭐, 전역하는 마당에 제 알 바 이겠습니까?ㅋㅋㅋ 쿨하게 나왔습니다.ㅋㅋㅋ
추천 0
rank알쟁이 2022-09-29 (목) 13:54
싸지방이 뭐임?
추천 1
     
       
rank욱낙이연0313 2022-09-29 (목) 21:03
@알쟁이

싸이버 지식방이라고 06년부터 군에서 부대마다 컴터 할 수 있는 공간 만들었죠.일부 부대는 07년생..그냥 컴퓨터 3대정도 놓고 보안 최대 걸고 인터넷 하게 해준..제가 복무한 부대는 저 전역 3주전인 06년 11월 둘째주에 만들었던
추천 0
     
       
rank송키호테 2022-09-30 (금) 21:09
@알쟁이

글사진에 잘 나와있네요
추천 0
rank보차 2022-09-29 (목) 13:56
싸지방 돈내고 썼던가.. 왜 기억도 안나지
추천 0
rank뽁작뽁작 2022-09-29 (목) 13:56
밑에 두개빼곤 다 걸리네
추천 0
rank드라카 2022-09-29 (목) 13:57
05군번 싸지방 전역 후에 생김...못 써봄 ㅋㅋㅋ
추천 0
rank제로유기 2022-09-29 (목) 13:57
젠장, 다 나잖아...
추천 0
rank커트다 2022-09-29 (목) 14:00
그 아재들이 중위연령인게 슬픈 현실...
추천 0
ranknowor 2022-09-29 (목) 14:01
2007년에 현재 만원권이 도입되었는데..
추천 0
rank봉이긴선달 2022-09-29 (목) 14:02
저는 민무늬 야상 입었음. 나중에 개구리 주더만.
백원짜리 오백원짜리 지폐도 써봤음.
추천 1
rank오함마살인마 2022-09-29 (목) 14:03
구권은 중학생때 바뀌었지만 갓 성인 되었을때도 간간히 쓰이긴했음
그리고 싸지방은 그냥 장식으로 있다가 말년에 개방함
추천 0
rank연청아 2022-09-29 (목) 14:03
싸지방이란거 없었음...부대마다 달랐겠지만..
추천 0
rank형어디가 2022-09-29 (목) 14:07
미안하다...
추천 0
rank스레트지붕 2022-09-29 (목) 14:08
난 개구리 전투복에 단색 야상입었는데...ㅜㅜ
추천 0
rank밍구르링 2022-09-29 (목) 14:09
30 40대 정도 아저씨로 해놨네 ㅋㅋ
추천 0
rank똥글이2014 2022-09-29 (목) 14:13
싸지방같은건 없었다.
추천 0
rankkyh659 2022-09-29 (목) 14:19
개구리
102보충대
싸지방 극초기 무선으로 쓰던시절 공짜
국민학교 입학~졸업
구권 3종 성인때 사용 및 아직 집에 있음
추천 0
rank사향바타나 2022-09-29 (목) 14:25
난 국졸
추천 0
rank초코단테 2022-09-29 (목) 14:29
국민학교 ㅜㅜ 이제 아재구나
1학년때 국민학교
2학년때부터 초등학교..
추천 0
     
       
rank와그라는데 2022-09-29 (목) 14:56
@초코단테

제가 좀더 아재네요 국졸했으니 ㅋㅋ
추천 0
     
       
ranklamaba 2022-09-29 (목) 20:27
@초코단테

전 쌍팔년도 국딩 1학년때 국어문법 읍니다에서 2학년때 습니다로 바뀌고 교과 과장이 바뀜
추천 1
rank정남훔 2022-09-29 (목) 14:29
다 해당이군ㅋㅋㅋㅋㅋㅋㅋ아재군ㅋㅋㅋㅋ
추천 0
rank연쨩ㅎ 2022-09-29 (목) 14:29
싸지방 공짜로 뚫는 방법 있어서 선임들 다 뚫어줬는데

1년 정도 지나니까 패치되서 막힘 ㅠㅠㅠㅠㅠㅠ
추천 0
rank최강자이언츠 2022-09-29 (목) 14:30
젊은이들이구만.
아재기준 될려면
1. 노란색 빨간색 계급장
2. 행정반엔 타자기
3. 월급 만원 이하

뭐 이 정도지. 할배라고 씨부리면 죽어요
추천 4
     
       
rank피지왕통키 2022-09-29 (목) 14:58
@최강자이언츠

증조..고조..
추천 2
     
       
rank오렌지다리 2022-09-29 (목) 22:57
@최강자이언츠

어르신~~~
추천 0
     
       
rank수수한노래 2022-09-30 (금) 00:09
@최강자이언츠

헐 딱 나인데. 순수 국방색 군복입고 제대 병말년때 월급 9800원이었던가? 9900원인가? 근데 제가 고인물이된건가???
추천 0
     
       
rank널지운다 2022-09-30 (금) 00:33
@최강자이언츠

ㅇ ㅓ 나도 1번이었든가 기억이 가물가물
이 시기가 몇년도 였쥬 ???
그래도 행정반엔 pc였든거 같은데
월급도 이등병때쯤은.......     
죄다죄다 가물가물하구만뇨
추천 0
rankBIMO 2022-09-29 (목) 14:33
08 102보 22사 노싸지방 나무관물대 2생활관 내부인원 80명
추천 0
rank정상적인닉네… 2022-09-29 (목) 14:36
나다...
추천 0
rankbimil5 2022-09-29 (목) 14:45
싸지방이 머임?
추천 2
rank빈센시오드폴 2022-09-29 (목) 14:49
논산 30연대로 입대 했습니다. 췟...
추천 0
rank인천뱃놀이 2022-09-29 (목) 15:11
오~ 싸지방 돈내고 쓴건 해당 안되네요!!!
추천 0
rank츤데레포 2022-09-29 (목) 15:24
싸지방 그런게 어디있음 ㅋㅋㅋ
추천 0
rankdizma 2022-09-29 (목) 15:30
싸지방이라는 이름은 들어본적 없고
군대있을 때 스타라는게 나왔다고 해서
군대있는 PC긁어모아서 랜선도 안깔려있는 정보통신방인가 뭔가 만들어서
한메타자랑 블러드워도 아닌 스타 오리지날만 깔아놓고 컴전 겨우 돌리긴 했음

아 캐리어 뽑으면 컴터 멈춰서 캐리어는 뽑지 못하게 했습니다.
추천 0
rank1등당첨자 2022-09-29 (목) 16:10
회수권 토큰 어디감?
추천 0
rank울트라맨아버… 2022-09-29 (목) 16:16
500원 지폐는?
추천 2
     
       
rank사이비헌터 2022-09-30 (금) 00:45
@울트라맨아버지

할아버님.....
추천 0
     
       
rankBlackRock 2022-09-30 (금) 08:37
@울트라맨아버지

아이고 어르신...
추천 0
rank노을빛창가 2022-09-29 (목) 16:23
딱 내세대네 씹........
추천 0
rank오리매운탕 2022-09-29 (목) 16:25
싸지방이 뭔 아재여?
추천 1
rank맛난야채호빵 2022-09-29 (목) 16:54
저거 신권임.
추천 0
rank슉슉퐁퐁 2022-09-29 (목) 16:55
찐 아재특: 나라사랑카드가 뭐죠?(05군번)
추천 0
rankLeebr 2022-09-29 (목) 17:29
내가 아재라니 내가 아재라니!
추천 0
rank바람의엘프 2022-09-29 (목) 17:45
젠장...500원짜리 지폐 써본 나는 뭐지;;;
추천 1
     
       
rank맥주조아 2022-09-30 (금) 06:29
@바람의엘프

찐찐 아재지요.... 흰수염의 세종대왕이 그려진 만원권도 써 봤겠군요 ㅎㅎㅎ
추천 0
     
       
rank거북기린 2022-09-30 (금) 12:21
@바람의엘프

할재 아니신교..
추천 0
rank사오졍 2022-09-29 (목) 18:15
102 306 보충대가 없어졌어요?
추천 0
rank매국하는우익 2022-09-29 (목) 18:21
저땐 만원짜리 한장 주머니에 있으면 든든했는데
지금은 한끼도 먹기 힘드니...
추천 0
rank아나콘도 2022-09-29 (목) 19:14
찐아재 특 본인이 아재인지 모름
추천 0
rank사춘기소년 2022-09-29 (목) 19:34
부대내에 사지방은 있었는데 무료임
근데 통신보안때문에 모든 사이트에 로그인 하면 안됨 ㅋㅋㅋㅋㅋ
그냥 검색창에 검색해보는게 끝
그 당시 네이버에 함소원 검색하면 이미지에 함소원 누드 노필터링으로 떳었는데
병장들만 그거 볼수 있었음 ㅋㅋㅋ
추천 0
rank이저어어엉 2022-09-29 (목) 19:48
난 싸지방이 없었어
추천 0
rank존슨씨 2022-09-29 (목) 20:02
헐 102보가 없어졌구나 ㄷㄷ
추천 0
rank오즈 2022-09-29 (목) 20:16
제가 군대 있을때는 싸지방 없었어요.
그리고 민무늬 군복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찐 아재였지요. ㅎㅎ
추천 0
rank소피아로렌 2022-09-29 (목) 20:25
90년대 군번 싸지방같은거 모름

참고로 주민등록증 종이 코팅한거 였음
추천 0
rankRylan 2022-09-29 (목) 20:45
싸지방이 군대내에서 사용하는 겜방같은건가요?
97군번이라 ㅋㅋㅋ
개구리 옷 맞아요. 오렌지 체육복에~ 짬 좀 되면 체육복 등에 그림 그려 다니고 그랬던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NoFree 2022-09-29 (목) 21:27
91년싱인데 개구리 입은 마지막 세대였습니다 제 다음부턴 슬슬 디지털로 넘어가서  예비군때 입고오더라구요. 국민학교랑은 좀 차이가 있네요
추천 0
rank레몬과자 2022-09-29 (목) 21:30
500원짜리 지폐라던가...
88올림픽 직관이라던가...
추천 0
rankIZONE김민주 2022-09-29 (목) 21:44
싸지방이라는데가 없었는데  그럼 할밴가요
추천 0
rank날리면 2022-09-29 (목) 22:01
싸지방 좋네요 ㅋㅋㅋ
우리땐 그런거 없었는데 ㅎㅎ
추천 0
rank늙은사람1 2022-09-29 (목) 23:17
싸지방 무료로 바뀜?? 와 나 쉬는 시간이면 무조건 싸지방가서 만화보고 그랬는데....
추천 0
rank동화속왕자님 2022-09-29 (목) 23:36


국풍81알어??
추천 4
     
       
ranknice05 2022-09-30 (금) 01:46
@동화속왕자님

알아요, 국풍 ㅋㅋ
이젠 없어졌나요?
추천 0
     
       
rank지나가라어서 2022-09-30 (금) 22:01
@동화속왕자님

동화속왕장(王丈)님
추천 0
rank나르는타잔 2022-09-29 (목) 23:40
내가 아는 아재는 군복이 녹색 아녔나??  아.. 할밴가..? ㅡㅡㅋㅋㅋ
추천 0
rankszabc123 2022-09-29 (목) 23:58
아재도 아니고 30대초반이면 저러지 않았나......
추천 0
rank뒹굴푸우 2022-09-30 (금) 00:17
개구리복 신형 군복이였는데.
고참들은 국방색 군복입고 개구리복 무시했음.
추천 0
rankGfrenz 2022-09-30 (금) 01:27
군시절에 싸지방이 없었으면 뭔가여..
추천 1
ranknice05 2022-09-30 (금) 01:47
지금은 무슨 색인데요, 군복?
나는 국방색 군복 입었지만, 그 즈음에 바뀐 게 개구리복이다 라고 알고 있거든요.
추천 0
rank고래사냥2 2022-09-30 (금) 05:5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진짜 찐 아재는 테레비보면서 유리겔라한테 사기 당한 사람들이지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1
rankkarakal 2022-09-30 (금) 06:02
개구리복.. 나 전역하고 3개월 후에 나왔는데..ㅋ
추천 0
rank부질없다 2022-09-30 (금) 06:32
전역할때 신병이 신형군복 입고 왔는데 ㅋㅋㅋ
추천 0
rank하루루루 2022-09-30 (금) 06:36
푸른군복은 ??
할배네~
추천 0
rank마동철 2022-09-30 (금) 07:47
헐 싸지방 없었는데;; 아재도 아니구나 이제.. ㅠㅠ 너무 늙어서 슬픔.. 저정도면 30대같은데..ㄷㄷ
추천 0
rankanstjr61 2022-09-30 (금) 09:25
휴 찐아재는 아니다 근데 백이보나 삼공육 보충대 사라짐?
추천 0
rank거스기 2022-09-30 (금) 09:41


옹옹~
추천 3
rank녹차녹차 2022-09-30 (금) 09:42
아니...애초에 싸지방이 있었는지 부터 물어보셔야.....ㅠㅠ....어헝.....
추천 0
rank요미난이네집… 2022-09-30 (금) 09:45
싸지방은 뭔가요?
추천 1
rank탑스미스 2022-09-30 (금) 09:47
대학교 때 교련수업 짜증 났는데,
교련 이수자로 동기보다 3개월 일찍 제대 할 때는 온 세상이 행복해 보이더라.
추천 0
rank살아라병아리 2022-09-30 (금) 10:12
찐 아재는 싸지방이 뭔지 몰라요...
추천 1
rank이쑤시개살인 2022-09-30 (금) 11:47
03군번 싸지방 모름
추천 0
rank거북기린 2022-09-30 (금) 12:19
싸지방이 뭐지, 우린 그런거 없었는데..
추천 0
rank얀도르 2022-09-30 (금) 12:19
싸지방 안써봤음
추천 0
rank쪽배 2022-09-30 (금) 13:00
평화의댐 공사해봤음?...곡괭이 삽으로 흙파서 땅카로 날라...ㅋ..
추천 1
rank고기볶음 2022-09-30 (금) 13:22
에이.. 500원 지폐는 써봤어야 아재소리 듣죠..ㅋㅋ
추천 1
     
       
rank네오키즈 2022-09-30 (금) 21:05
@고기볶음

아 이거 쓰려고 했는데 ㅠㅠ
덤으로 50원짜리 쮸쮸바도 가져가시죠 ㅋㅋㅋ
추천 0
ranknapoli 2022-09-30 (금) 17:04
싸지방이 무료?
추천 0
rank티리우스 2022-09-30 (금) 21:06
이런데다 추억팔이하는게 찐아재들이지..
추천 0
rank힙합꼬마 2022-09-30 (금) 21:11
85입니다. 군대에서 플스2도 500원에 있어서 위닝했습니다...!
국민입학 초등졸업 중간세대이기도 하고.
싸지방 병장때부터 생겨서 미니홈피 들어가고.
추천 0
rankRimuru 2022-09-30 (금) 21:17
내가  아재라니.ㅠㅠㅠㅠㅠㅠㅠㅠㅠ
추천 0
ranknoodles 2022-09-30 (금) 21:18
싸지방은 없었고  부대에  486 정도 몇대 들어오고  대대본부에  정보검색사  자격 시험 보고  했던거  같네요  문제가    진짜  쉬워서  인터넷 하던 사람들은  그냥 붙는데  그거  안된다고    옆에서  가르쳐 달라고  하던 고참이나  얘들있던 게  -0-;;
중대에  있던 486은 야간은  당직사관  영걸전이나  삼국지 용도가 되어버리고  평소엔  매점내기 뿌요뿌요  대전 툴이 되버림
추천 0
rank랜디113 2022-09-30 (금) 21:24
98군번이라 싸지방같은거 없었습니다.. 씨발 ㅠㅠ
추천 0
rankdidjk 2022-09-30 (금) 21:27
싸지방도 버그가 있어서 공짜로 썻는데... ㅎㅎ 건조기도 어떻게 했는지 기억 안나는데... 돈 안넣고 무료로 썻고...
그러나 지금은 아재네..
추천 0
rank1punch 2022-09-30 (금) 21:27
어렸을때 논 갈아엎는 소쟁기 안끌어 봤으면 아닥하자.
추천 0
rank문재인 2022-09-30 (금) 21:28
나때 싸지방 없었는데.......난 노인네
추천 0
rank하늘땅별땅 2022-09-30 (금) 21:33


찐아재들은 달착육 TV 로 본 사람들이지
추천 1
rank킹왕갓갓 2022-09-30 (금) 21:35
싸지방 모르면 당연히  할배지 뭘 또 굳이 물어봐요 ㅎㅎ
추천 1
rank포플러 2022-09-30 (금) 21:43
난 왜 싸지방이 아니라  인교장으로 알고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킹재규어 2022-09-30 (금) 21:58
전국아재자랑
추천 0
rankMIRINE 2022-09-30 (금) 22:02
싸지방이 머임 아재인대. 그냥  펩시맨 라이코스 알면 아재
추천 0
rankYIwlaId 2022-09-30 (금) 22:03


추천 0
rank옭희 2022-09-30 (금) 22:05
국졸이면 아재라니
추천 0
rank창해일성소 2022-09-30 (금) 22:05
전부 몰루?
난 아재 아닌가보다.잇힝?

찐아재라 말할거면 imf 겪었다에 한표 던져야지.
추천 0
rank서한빛 2022-09-30 (금) 22:07
싸지방이 뭔지 모르는 96학번..
추천 0
rank제라드록바 2022-09-30 (금) 23:24
인터넷이란게 없을 때 입대했네요

당연히 싸지방같은건 그 누구도 꿈에서도 생각 못했음
추천 0
rank지군O 2022-10-01 (토) 00:02
와 지폐구권 오랜만에본드아
추천 0
rank스트리트준 2022-10-01 (토) 00:34
와.... -_-; 난 아재다;;;;
국민학교 입학 초등학교 졸업-
중1때 아이엠에프
추천 0
rank파리날다휙 2022-10-01 (토) 00:53
교련교련 !!
그리고 5원짜리 50원짜리  사용 했던 기억이… 지금도 있으려나요…
추천 0
rank거울의길 2022-10-01 (토) 01:13
애효. 가는 세월은 고장도 안나냐.
추천 0
rank곧은소리 2022-10-01 (토) 05:19
완전 어릴 때는 500원 지폐도 본 적 있음,, 너무 아재인거??ㅠㅠ
추천 0
rank행인4 2022-10-01 (토) 11:02


심지어 난 지금도 구권 가지고 있음......

화석이구나....국입 국졸...

싸지방이 뭔 소리인지도 모르겠다..
추천 0
rank2022헬게이트 2022-10-01 (토) 13:48


저건 애기들 얘기고

찐아재는

민무늬 군복

싸지방 그런건 구경해본적도 없고

국민학교로 입학해서 국민학교로 졸업하고

500원짜리 지폐도 써봄
추천 2
이미지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