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인기 [블박] 혐)오늘자 오창휴게소 사망사고
rank미친강아지    2023-10-02 (월) 07:05   조회 : 40616   추천 : 198 추천
본문 이미지







댓글 129댓글쓰기
rank해물비빔소스 2023-10-02 (월) 07:11
그냥 고령자는 매년 운전면허 시험 어렵게해서 갱신하도록 귀찮게 해야됌.

자진 반납한 사람에 한해서 버스 무료 해주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236
nogood
반대 7
rank쳐다보세요 2023-10-02 (월) 08:19
70대 운전자니까  당연히 급발진이겠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9
nogood
반대 17
rankemdtls 2023-10-02 (월) 07:09
와 브레이크등 안 들어 오는거 보니까

악셀 풀로 땡긴거 같은데 백퍼 해깔린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4
nogood
반대 0
rank쓰다 2023-10-02 (월) 12:41
무조건 뺏기만 할게 아니고 현실적인 이동수단에 대한 혜택을 줘야되는거 아닐까 싶네요.
우리도 언젠간 70대가 될텐데 무작정 잘 타던 차랑 운전면허 반납하라고 하면 어떨지 생각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71
nogood
반대 20
rank이달룡 2023-10-02 (월) 07:36
나이 얼마 이상이면 운전면허적성검사 1달에 한번씩 받는쪽으로...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6
nogood
반대 6
rankemdtls 2023-10-02 (월) 07:0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와 브레이크등 안 들어 오는거 보니까

악셀 풀로 땡긴거 같은데 백퍼 해깔린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4
rank해물비빔소스 2023-10-02 (월) 07:1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그냥 고령자는 매년 운전면허 시험 어렵게해서 갱신하도록 귀찮게 해야됌.

자진 반납한 사람에 한해서 버스 무료 해주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236
     
       
rank4짜를잡자 2023-10-02 (월) 14:34
@해물비빔소스

고령자 뿐만 아니라 모든 운전면허 보유하신분들 면허갱신때 원면허시험보다 어렵게 갱신하도록 해야합니다.
장농면허이신분들도 있고, 난폭운전 습관된분들도 있어서 새로면허따는기분으로 처음보다 더 어렵게...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십몇년전에 면허쉬워져서 직진잠깐 하면 면허주던때가 있어서 꼭 이렇게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goodgoodgood 추천 15
     
       
rank올드보이 2023-10-02 (월) 15:32
@해물비빔소스

70세 이상은 면허 갱신 주기가 엄청 짧아요....그런데 그냥 단순한 검진으로만 판단 해서 실효성이 없는 거죠...

75세 이상은 면허 갱신 주기가 1년인가 2년으로 알고 있는데 그걸 70세 이상으로 바꾼다고 들었는데  바꼈는지는 모르겠네요...
good 추천 7
     
       
rank복왕 2023-10-02 (월) 18:09
@해물비빔소스

갱신도 중요한데 평소 사고나 신호무시 과속 이런거 다 체크한담에 조금이라도 있으면 갱신어렵게 하고 평소에 아무 문제없이 운전하는 분들은 평소처럼 하는게
추천 1
     
       
rankMAxw 2023-10-02 (월) 21:48
@해물비빔소스

그럼 애초에 면허가 없던 사람은 무료로 못타는거 아니에요??
추천 1
     
       
rank곰탱이여우 2023-10-03 (화) 01:26
@해물비빔소스

75세부터 매년 시력, 반응검사 추가 필수
추천 0
rank양주엔과일 2023-10-02 (월) 07:21
야이 미친 노친네야
제발 민폐좀 끼치지 말아라
추천 3
rank이달룡 2023-10-02 (월) 07:3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나이 얼마 이상이면 운전면허적성검사 1달에 한번씩 받는쪽으로...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6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쳐다보세요 2023-10-02 (월) 08:1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70대 운전자니까  당연히 급발진이겠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9
     
       
rank판타지는계속되야 2023-10-02 (월) 08:38
@쳐다보세요

급발진 물타기 자제좀
goodgood 추천 13
          
            
rank왕대괄장군 2023-10-02 (월) 12:43
@판타지는계속되야

비꼬는거...
goodgoodgoodgood 추천 20
               
                 
rank가인하 2023-10-02 (월) 13:00
@왕대괄장군

사람죽은거로 저렇게 비꼬는건 좀...
추천 4
                    
                      
rank왕대괄장군 2023-10-02 (월) 14:13
@가인하

사고낸사람 비꼬는거죠....
실제 급발진도 많고 있긴한데...
특히 고령자들이 급발진
주장 많이 해서요
good 추천 6
          
            
rank주술사 2023-10-02 (월) 13:01


@판타지는계속되야

급발진이라고 운전자 말나왔음

타이어 상태랑 그리고 썬루프 위에 뭐있는가보십쇼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4
               
                 
rank천재소년3 2023-10-02 (월) 13:06
@주술사

설명좀..
추천 2
                    
                      
rank매국하는우익 2023-10-02 (월) 13:57
@천재소년3

매끈매끈 맨들맨들 타이어 - 차량관리 안함
선루프 위에 짐싣고  고속도로 달리던중 - 안전의식 없음
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2
               
                 
rank프리맨2 2023-10-02 (월) 21:21
@주술사

와 이게..평소에 차량관리안하니까
졸음이 살짝있는상태에서or딴생각,잡담중->브레이크밟아도 차가 멈추는 느낌이 이상함->페달착각했나싶어 엑셀을 풀가속...->뇌가 인지하기는 난 잘못없고 급발진..

이런 패턴이 아닌가싶네요
goodgood 추천 10
               
                 
rank힘쎈우리엄마 2023-10-03 (화) 07:03
@주술사

타이어 트레드가 부족해 보이진 않습니다.
추천 0
익명 2023-10-02 (월) 08:31
;;;;ㅊ인가
추천 0
rank백팩 2023-10-02 (월) 08:41
나이제한 있어야 된다고 봄. 여자는 60대가 되는 즉시 남자도 70에 면허 회수 해야 된다고 봄.

고령화 사회가 되었고 65세 이상 면허 소지자가 내는 사고가 해가 갈수록 늘어난다고 함.

자전거 조차 브레이크 밟고 다시 출발하기 싫어서 산책로에서 사람에게 피해가라고 띠릉거리다 결국 박는 경우를

많이 목격함. 그런 정신상태면 자전거던 뭐던 운전하는거 안타는게 맞지 않나 싶음.
goodgood 추천 13
     
       
rank고장난사람 2023-10-02 (월) 23:59
@백팩

70에 면허 회수하면 60대 사고 비율 늘어나고 60대 회수하면
50대 비율 늘어날텐데 결국 전 국민 운전 면허 회수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비율이 는다고 하지만 사고없이
안전운전 하시는 분들은 많은데 다른 사람의 사고로
제약을 받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추천 1
          
            
rank백팩 2023-10-03 (화) 08:30
@고장난사람

70대 노인의 사고비율이 전체 사고비율중 2등이에요 그게 무슨 소리냐구요? 나이들어서 비율이 높아 지는게 아니고 반사신경과 판단력등이 운전에 비적합할 정도로 떨어진다는 소리에요 통계가 문제가 아니고 진짜 운전하면 안되는 상황이 된다는 겁니다 이상한 소리 하지 마시고 현실을 보세요 노인네들은 버스도 지하철도 국가에서 무료로 탈수 있도록 합니다 능력이 안되는데 위험하게 차를 몰게 하다 엄한 사람 다치고 죽게 만드는게 맞습니까?
추천 1
               
                 
rank고장난사람 2023-10-03 (화) 11:32
@백팩

나이들면 신체능력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부정한적 없습니다. 사람의 신체능력은 개개인의 차이가 심한데 이걸 단순히 나이로 구분해서 해결해야 한다고 하니 답답해서 알려드린 겁니다. 이상한 소리는 백팩님이 말하는 통계로 퉁쳐서 개인 차이는 무시하는 말입니다. 동네에 사기꾼이 많다고 동네 주민 통장 압류하자는 소리를 하고 있어요
추천 0
                    
                      
rank백팩 2023-10-03 (화) 12:34
@고장난사람

노인네 운전하는 차량에 사고 나면 절대 그런 소리 할수 없을걸요 60대이상 인구 1000만인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위험한 차량이 늘어난다구요 능력이 안되면 하면 안되는겁니다 사기꾼 많이 모인 동네가 있다면 사람들이 그 동네랑 멀어지겠죠 법안으로라도 써서 위험한 사람에게서 위험한 행동을 못하게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한마디 더 덧붙이자면 70대 이상 노인들의 반사신경이 음주운전자와 큰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혈중에 알콜 안넣어도 브레이크 늦게 밟고 엑셀 늦게 밟아요 안전운전이 소용이 없습니다
시야도 좁아지죠 왜 옹호하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70대신가요? 나는 지금도 운전을 하다보면
위험한 일을 많이 봅니다 나도 나이 먹으면 운전을 안할겁니다. 내인생만 가는게 아니고
남도 같이 가니까요 적당히 이기적입시다.
추천 1
                         
                           
rank고장난사람 2023-10-03 (화) 14:41
@백팩

생생한 20대에 차에 치여보니 몸이 좋아지던가요?
정신승리 하고 싶어서 별 헛소리까지 하시네

나이가 들수록 신체 능력이 떨어진다 해도
70대분이 40 50대 몸치보다 더 좋은 경우도 많을텐데
나이가 많다는 이유하나로 퉁쳐서 면허반납하라고요?

노인 분들이 운전하면서 위험한 상황을 자주 만나면
스스로 면허 반납하시면 좋겠네요. 물론 백팩님도
반납하시고요. 어리니 나만 아니면 돼라는 이기적인
생각은 버리시고요 다른 사람 다칩니다.
걍 어린이 요금내고 버스 타고 다니십시요.
추천 0
rankg1ton 2023-10-02 (월) 08:44
걱정스럽네요. 애들은 줄고 노인들은 폭증하고...
추천 3
rankCinex 2023-10-02 (월) 09:26
아침에도 앞차가 1차선 2차선 왔다갔다 하다가 저랑 박을뻔했는데
룸미러로 보니 할머니가 교통표지판 안 보여서 썬글라스 위로 올리는거 보는데 환장할뻔했어요
추천 4
rank100조장자 2023-10-02 (월) 10:03
나이 제한 어쩌구 하는 사람들 있는데 생각좀 하시길. 우리나라 화물.택시 대부분 5.6.70대가 대부분임 70대운전자만 빠져도 물류대란 일어날수 있는데. 이런것부터 생각하고 말하시길..
추천 3
     
       
rank기상청사람들 2023-10-02 (월) 11:29
@100조장자

통계수치는 밝히고 말씀하셔야죠
화물차기사 모집공고가 60세 미만으로 공고되는걸로 봐서
택시는 그렇다하더라도 화물차 기사가 60 70대라는 말씀은 동의가 안되네요
goodgoodgoodgood 추천 20
          
            
rank유세하 2023-10-02 (월) 13:38
@기상청사람들

화물차기사도 대부분 개인차량으로 움직이기때문에 나이와 별로 상관없습니다. 회사차 모는 경우는 나이제한 걸겠죠.
추천 1
          
            
rank삼대100 2023-10-02 (월) 15:54
@기상청사람들

모집공고가 그런거죵;; 화물차 기사님들 대부분이 개인사업자임
택시로 보세요 회사택시 있고 개인택시 있죠? 회사택시는 회사에서 고용하고 사납금내는 직장인이고 개인택시는 자영업자에요
추천 1
     
       
rank뽀롱뿌룽 2023-10-02 (월) 12:24
@100조장자

한때 동대문일을 했어서 전국 화물기사들 많이 봤지만 70대이상 노인들 본적 단한번도 없음.
50대정도가 대부분이고 오히려 3~40대도 꽤나 많음.

1톤 개인용달이나 제일 늙은아저씨가 60대후반정도로나 보였고.
웃긴건 그 아저씨 1년내내 나오는 아저씨인데 두세달에 한번씩 한 1주일씩 다른사람이 대타뜀.
왜그런가 물어보면 사고나서 차수리하느라 ㅋㅋ

70대는 면허반납까진 아니더라도 1년마다 갱신절차 실기로 봐야한다고 봄.
추천 3
     
       
rank쓰다 2023-10-02 (월) 12:39
@100조장자

나참.. 차라리 나이제한 두는 대신 다른 이동수단 혜택을 줘라는 말이 더 설득력있지 않나요?
이런것부터 생각하고 말하세요.
추천 0
     
       
rankOkNoDie 2023-10-02 (월) 12:44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rankDobermann 2023-10-02 (월) 12:46
@OkNoDie

비겁하게 팩트를 가져오시다니
goodgood 추천 14
               
                 
rank2k명 2023-10-02 (월) 13:45
@Dobermann

팩트를 가져오는건 비겁한거군 ㅋㅋㅋ
추천 2
     
       
rankOkNoDie 2023-10-02 (월) 12:51
@100조장자

택시운전사의 경우 자세한 통계는 못 찾겠는데 60세 이상이 76퍼센트, 65세 이상이 40퍼센트 정도 되는 듯 하네요.
택시번호판에 몇 천만원 받고 거래할 정도로 하고 싶은 사람이 많을 텐데 이 정도 수치가지고 물류대란은 안 일어날 듯 하네요. 고령자들 진입이 힘들어지면 택시번호판 가격 싸지고 유입하기도 좋아지고 연령대도 낮아지겠죠 뭐.


택시사고 83% ‘고령 운전자’… 자격검사는 99% 합격
https://www.munhwa.com/news/view.html?no=2023012701071027307001
민간병원 프리패스?
https://m.khan.co.kr/national/national-general/article/202304101608001
추천 2
          
            
rank백팩 2023-10-03 (화) 08:31
@OkNoDie

자격검사라는거 들리는가 보이는가 이런것만 검사하는거 같던데 절대 못걸러낸다고 봄.
추천 0
     
       
rank주술사 2023-10-02 (월) 13:02
@100조장자

뭔 대부분이 6~70이야

말도안되는소리하네
추천 1
     
       
rank델릭 2023-10-02 (월) 13:14
@100조장자

내가 볼땐 댁이 더 생각없소이다.
물류대란이 중요하오 생명이 중요하오?
막말로 얘기해야 알아드실려나?
good 추천 8
     
       
rank못생겻어 2023-10-02 (월) 13:24
@100조장자

왜 나이든 사람들쓰는지 아세요?

업체입장에서 더 싸니까요

그게 문제입니다

지들 인건비 줄여서 좋지만 안전은 추락하겟죠
추천 2
          
            
rank올드보이 2023-10-02 (월) 15:40
@못생겻어

나이든 사람을 쓰는게 아니고 나이든 사람들이 하는 거에요....

나이 어린 사람들은 힘든일 하기 보단 편한일을 찾고 일할수 있어요...그런데 나이 먹은 사람들은 편한일 찾을려고 해도 일을 찾을수 없어서 운수업 일을 하기 시작 하는거고요...

그리고 운수업 일을 할려면 초기 자본이 많이 들어가서 나이어린사람이 시작 하기 쉽지 않고요...

보통 회사 다니던 사람들이 회사 짤리면서 하는 말이 할거 없으면 운전이나 해야지...그런말이 많이 나오죠..
추천 0
               
                 
rank나야나왜이래 2023-10-02 (월) 22:54
@올드보이

7년전 제가 30대에 11톤 윙바디 1년가까이 몰았어요
운수회사 소속으로 경험했는데 대부분이 40,50대 간혹 어린친구들,60~70대 계셨어요 노인들이 대부분이란 말에 동의할 수 없네요 직접보고 겪은거 아니시면 신중하게 의견 내주세요 제가 스쳐만났던 여성트러커들도 많으세요 세상은 단편만 보면 괴리감있죠
추천 1
     
       
rankBitcoin 2023-10-02 (월) 20:56
@100조장자

ㅋㅋ 2% 밖에 안되는 70대 운전자 빠진다고 물류대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뇌피셜만 찌끄리는게 본인 생각이라면 그것도 능지문제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이와 계급을 똥구멍으로 먹었네
추천 1
     
       
익명 2023-10-02 (월) 22:55
@100조장자

개소리 그만 씨부리고 그냥 좀 꺼져라
뭔넘에 헛소리를 자꾸 지껄여
머리 아프냐??????
추천 0
     
       
rank폐비윤씨2 2023-10-03 (화) 06:42
@100조장자

택시는 몰라도 화물 70대는 본기억이 없는데
추천 0
rank오리매운탕 2023-10-02 (월) 10:43
휴게소에서 저리 달릴일이 없는 것 같은데 브레이크 헷갈렸나보네.
추천 0
rank여자와아이는놔줘 2023-10-02 (월) 11:05
60대 이상은 면허증 반납의무화 하자...제발...
대중교통 좋은데 왜 차끌고나와..
차도 강제 처분 시켜야됨
추천 1
     
       
rank뽀롱뿌룽 2023-10-02 (월) 12:26
@여자와아이는놔줘

60살은 좀 과하다고보고 70살부터만 해도 충분하다고 봄.

그것도 그냥 뺏는게 아니라. 매년 적성검사나 실기로 갱신절차 거치게만해도 충분.

김장훈,최수종 나이가 올해 60이던데. 면허증 뺏으라는거는 좀.
good 추천 9
     
       
rank꿈꾸는굼뱅이 2023-10-02 (월) 14:20
@여자와아이는놔줘

소도시에서 대중교통이 좋은지 니가 타봐라 그런말 나오나
추천 3
rank지혜빵 2023-10-02 (월) 12:00
몇년 남지 않은, 60살이 되면 운전면허 반납하고 대중교통 이용하려 함!
추천 0
rankCurry30 2023-10-02 (월) 12:22


추천 0
rankJavanTe 2023-10-02 (월) 12:25
선루프에 사람 나와 있던거 같던데 아닌가??
추천 0
rank쓰다 2023-10-02 (월) 12:4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무조건 뺏기만 할게 아니고 현실적인 이동수단에 대한 혜택을 줘야되는거 아닐까 싶네요.
우리도 언젠간 70대가 될텐데 무작정 잘 타던 차랑 운전면허 반납하라고 하면 어떨지 생각해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71
     
       
rankpeture 2023-10-02 (월) 14:13
@쓰다

저는 드론 타고 다니려고요. ㅋㅋㅋㅋ
추천 0
          
            
rank쏘울메이트 2023-10-02 (월) 16:25
@peture

미네랄이 부족합니다
추천 0
          
            
rank워드맵 2023-10-02 (월) 22:12
@peture

사실 상온 초전도체와 수소전지 상용화만 잘 되면
무인운전 자가용 드론 현실화되기 좋을 듯.
추천 0
     
       
rank허위가식위선 2023-10-02 (월) 22:49
@쓰다

안 뺐으면 사람이 죽어나가니
일단 뺐고 봐야하는게 맞지 싶습니다.

저정도면

솔까말

음주 운전이랑 무슨 차입니까..
추천 0
          
            
rank고장난사람 2023-10-03 (화) 14:53
@허위가식위선

음주 운전도 시간지나면 다시 따는데
사고낸 사람 면허 뺐는거 이해해도
사고없이 운전 잘하던 사람 면허는 왜 뺐어요.
추천 0
               
                 
rank허위가식위선 2023-10-03 (화) 15:39
@고장난사람

정기적으로 검사와 증명이 필요하단 이야기죠

일단 고령 운전자에 대한 인식을 저런 사고가 언제든 날 수 있는 위험군이라고 봐야 할 거같아요.
추천 1
익명 2023-10-02 (월) 12:44
70살 면허증 반납하면 이토 아재들 다들 몇년 안남으셨네ㅋㅋ
추천 3
     
       
ranknervous 2023-10-02 (월) 15:22
이토는 하지만 여기 틀딱들과는 급이 다르다 생각하시나봄 ㅋㅋㅋ
내생각에 똑같구만
추천 0
     
       
rank폐비윤씨2 2023-10-03 (화) 06:43
본인도?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3-10-02 (월) 12:44
미친건가
휴게소에서 왜 쳐달리냐?
추천 1
rank내일월요일임 2023-10-02 (월) 12:44
할아버지가 면허 적성검사하러와서 직원이 '운전하는데 문제없으시죠~!?!'하고 3,4번을 외쳐서 '엉~'하는 대답을 겨우 들어놓고는 면허 적성검사  통과시켜주는 꼬라지보고 진짜 무서웠습니다
추천 4
rank향긋한향기 2023-10-02 (월) 12:46
뉴스는 남자 크게다침 글쓴이는 사지멀쩡
추천 1
rank하늘하늘21 2023-10-02 (월) 12:49
진짜 휴게소에서도 긴장을 늦출 수가 없어요. 진짜 빛 있고 건널때도 몇번을 확인하고 건넙니다..
추천 1
rank노아의방구 2023-10-02 (월) 12:52
70대......
추천 0
rankNell완자 2023-10-02 (월) 12:58
댓글들 꼬라지보니 서울공화국 맞네 ㅋㅋㅋ

면허 반납으로 뭐? 대중교통 무료? 본 투 비 시골출신으로서는 도저히 납득이 안가는 댓글들이네
good 추천 8
rank주왁고옥주희 2023-10-02 (월) 13:01
틀니들은 면허좀 반납해라
추천 0
rankfox넴가 2023-10-02 (월) 13:16
ㄷㄷㄷ
추천 0
rank눈부신비행 2023-10-02 (월) 13:22
70대 이상은 운전금지 시켜라
추천 0
rank베르무트 2023-10-02 (월) 13:35
상단에 보조브레이크등은 들어오는 것 같은데...
추천 0
rank멍이멍미 2023-10-02 (월) 14:12
고령화 사회로 먼저 들어간 일본에서 나오던 뉴스가 대한민국에서도 나오기 시작하네
추천 1
rank티다라데치다기핟 2023-10-02 (월) 14:21
앞으로 70이상 늙은이들은 법적으로 운전하지 못하게해야
투표권이고 면허건 다박탈해야지
이제 세금만 축내는 영감들이 사고란 사고는 다치고 다니네
참나라 굥sang도 같이 돌아간다
추천 1
rank이명박꾸네 2023-10-02 (월) 14:23
산소아깝네
추천 0
rank굿모닝프리덤 2023-10-02 (월) 14:28
자율주행 필요성이 점점 더 올라가겠네요
추천 1
rank맹그 2023-10-02 (월) 14:55
70부터는  매년 운전면허 시험 보게 해야 한다.
추천 0
rank금태연 2023-10-02 (월) 14:56
좀 천천히 다니면 안되냐.
추천 0
rank마오덴 2023-10-02 (월) 15:16


추천 0
rankdantewolf 2023-10-02 (월) 16:08
진짜 비명한마디 못지르고 돌아가셨네....에휴...
저 노인새끼 사형시켜라~!!!
추천 0
rankCloud999 2023-10-02 (월) 16:11
;;
추천 0
rankH마스 2023-10-02 (월) 16:18
급발진 이지랄...
추천 1
rankRimuru 2023-10-02 (월) 16:59
70살부터는 면허시험을 다시보게 해야;;  대신 비용은 국가에서 대고..
추천 0
rankTristar 2023-10-02 (월) 17:05
술먹고 운전하지 않는 이상 70대라도 저정도는 아닐거임
만취자인듯
추천 0
rank빚의나라 2023-10-02 (월) 17:05
휴게소에서 머 저리 빨리 달리냐. 늙어서도 운전대 잡으면 성질 급해져 가지고.

그러나 한국의 판사가 피해자 죽은건 안타깝지만 나이 많으니까 형량 적게 내려줄겁니다.
추천 0
rankbamiKOR 2023-10-02 (월) 17:26
연령이 일정나이 이상이 되면, 차량 시속이 40키로 이상 오를수 없는 물리적인 장치를 장착하거나 ...
해야할듯 싶네요. 물론 뒤에서 답답할순 있겠지만, 차량 번호판을 다른색으로 한다거나하면
보는 사람도 이해하지 않을까요? 초보운전 뒤에서 천천히 간다고 빵빵거리지 않는것 처럼??

그냥 무조건 운전을 못하게 하는건 현재로선 불가능해 보이고....
현실적인 정책이 빨리 등장하기를 바랍니다.
추천 0
익명 2023-10-02 (월) 17:30
동영상 재생속도를 2배로 해놔서 엄청 빠르게 지나가는걸로 보이네.
추천 0
rank조은아이 2023-10-02 (월) 18:26


추천 0
rank기상청사람들 2023-10-02 (월) 18:51
어쨋거나 고령자 운전은 이슈가 될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교통사고율, 심각한 교통사고율 등 데이터를 종단분석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안전을 위해서..

또한 신형차 툭히 전기차는 동력매커니즘이 달라서 이것 또한 상대적으로 고령층운전자의 미숙함과 대응력 문제도 발생하고요
전기차 관련 면허취득시와 추가연수를 나라에서 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글구 대도시외 교통인프라가 취약한 농어촌지역에는 1000원 택시같은 대체 교통수단 정책이 필요할 거고요..

물론 10여년 뒤 완전자율주행차가 나오면 이러한 논의는 역사속으로 들어가겠지만요
추천 0
rank아나콘도 2023-10-02 (월) 18:59
면허증 반납 의무화 적정 연령 = 대중교통 무임승차 연령
반박시 대중교통 무임승자 연령 대구처럼 75세로 상향 조정하자.
추천 0
rank문지방 2023-10-02 (월) 19:09
70대 운전자 남자라고 표현이 안되었으니 여성분인가보네..
추천 0
rank크리스티앙쟈크 2023-10-02 (월) 19:19
운전면허도 60세 이전 5년마다 60세 이상부턴 2년 70세 이상부턴 1년 이런식으로 재시험 보게해야함

그 운전면허 960번보고 붙은 할머니 1년동안 수회 사고냈다고하는데..

처음 운전면허 난이도도 좀 올리고 갱신운전면허도 빡세게 해야함..

그래야 바뀐 규정 법들도 자꾸 알려고 하지..
추천 0
rank아다차 2023-10-02 (월) 19:21
70세 이상되면 일반 적성검사말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같은거로 순발력있게 운전조작 잘할수 있는지 철저하게 검증받은 사람만 갱신해주고 나머지는 회수 시켜야지
추천 1
rank엘민스터 2023-10-02 (월) 19:27
우리나라 인구 구조를 보면 앞으로 이런일이 더 많아 질텐데..
추천 0
rank데렝 2023-10-02 (월) 19:30
구형 투싼 같군요.
뒤에 빨갛게 들어오는건 미등이고
브레이크 밟으면 미등의 이중 필라멘트가 다 켜져서 더 밝은 색이 나오고,
상단유리쪽 브레이크 등도 같이 켜집니다.

영상보니 사고 후에 아주 잠깐 한번 켜지고 브레이크 밟지 않음.
추천 1
rank초보집사 2023-10-02 (월) 19:34
휴게소 너무 어둡네
추천 0
rank림링 2023-10-02 (월) 19:39
ㅎㄷㄷ
추천 0
rank썰렁매니아 2023-10-02 (월) 19:48
급발진이 더 무섭죠? ㅈ간들은 난 ㅈ간이 젤무서운데 ㅉㅉ
추천 0
rank개삽샛기 2023-10-02 (월) 20:03
노인네 새끼들은 운전대 잡지좀 말아라
추천 0
rank존말코손바닥사슴 2023-10-02 (월) 20:26
술처먹었지 뭐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로스팅 2023-10-02 (월) 20:58
아무것도 모르고 총총 걸어가는 피해자들 불쌍하다ㅠ
추천 0
rank박초아 2023-10-02 (월) 21:11
얼마전에 말도 잘 못할정도로 나이든사람이 하는 택시를 탔는데 진짜 불안하더라고요..

심지어 길도 두번이나 잘못들어감 네비가 켜져있는데 말이쥬..

법적으로 65세 이상은 한달에 한번씩 운전안전검사 받게 해야함.
추천 0
rank사이비 2023-10-02 (월) 21:15
아무리 안전한 장소라도 길 건너려면 왼쪽오른쪽 다 보고

저 운전자가 멈출 것인가를 확률과 통계를 통하여 분석하고 되도록이면 안 가고 멈추어 있어야 함
추천 1
rank暗黑鬪氣 2023-10-02 (월) 21:16
어휴 시발..
추천 0
rankjaosun 2023-10-02 (월) 21:37
70세 이상 주행보조 시스템 의무화해서
자동으로 브레이크 밟게 해야지
추천 0
rank깊은벌새 2023-10-02 (월) 22:03


추천 0
rankGhost94 2023-10-02 (월) 22:03
저건 나이가 문제라기보다 그냥 정상인이 아닌거 같은데,,
추천 0
rankkiken 2023-10-02 (월) 22:05
한국의 모든 차사고는 급발진입니다 ㅎㅎ
그냥 현대를 없애죠ㅋ
추천 1
rank아아후 2023-10-02 (월) 23:30
나이만 문제아니라
차 별로 없던시절부터
엿같이 운전하던 습관이 굳어진것도 무시 못합니다
추천 0
rank엉덩이성애자 2023-10-02 (월) 23:53
고령 운전자는  1년마자 기능 검정? 장내검정이던지  한번씩 테스트 해야는거 아닌가 모르겠다...

요즘 보행자 보면 건널때 좌우확인도 안하고 무대뽀 건너는사람 많음  좌우 확인하고  건너자 서로조심해야 이런사고 안나지..
추천 0
rank꿈꾸는순수 2023-10-03 (화) 00:21
급발진이라고 주장하는 거의 대부분이 고령운전자임
진짜 급발진이라면 나이랑 상관없이 급발진 확률이 고르게 분포되야 하는데 현실은 그게 아님.
저는 통계를 믿으니 대부분의 급발진 주장은 거짓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주장해서 손해볼게 없고 액셀을 잘못 받고나서 사망사고가 나면 바로 직후라면
일단 비난의 화살도 피할수 있는 급발진 주장을 무조건 하게 되는거 같음.
급발진 주장을 뻔히 거짓말 해도 손해보는게 전무하니
추천 1
rankIMissYou 2023-10-03 (화) 00:48
무섭다
추천 0
rank존버킹 2023-10-03 (화) 00:55
71세 급발진 주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것들 이러니 진짜 급발진이 이런거에 묻히는거지.
사람 죽여도 제대로 죄값도 안받고 대한민국 참 살기 좋다. ㅋㅋㅋㅋ
추천 1
rankPOETICA 2023-10-03 (화) 01:10
라이트 안 킨 것이죠?
추천 1
rank김찰수 2023-10-03 (화) 01:23
아니 휴게소에서 저렇게 빠르게 달릴 일이 있나? 미친건가
추천 0
rank끄떡이 2023-10-03 (화) 01:25
명절 연휴에 웬 날벼락입니까?
추천 0
rankmmsos0 2023-10-03 (화) 01:51
ㅡㅡ
추천 0
rank그라함보넷 2023-10-03 (화) 02:37
면허를 빼앗는게 아니고 하루빨리 자율주행 시대가 와야한다고 봅니다.
추천 0
rank오토캠퍼 2023-10-03 (화) 02:58
미친 노인네가
추천 0
rank홍길홍길홍길 2023-10-03 (화) 06:51
브레이크등 켜져있는거 같은데..?
추천 0
rank로아르 2023-10-03 (화) 07:24
그야말로 날벼락 그자체 입니다
추천 0
rankkakiko 2023-10-03 (화) 13:48
물론 음주는 하지 않지만... 진짜 음주운전을 한다해도 이것보다 운전을 잘할거 같은데

맨정신에 이게 말이 되냐..........
추천 0
rank별걸 2023-10-03 (화) 15:14
싼타페 구형이면...옛날 부산에서 할아버지만 살아 남은 그 사건과 비슷할수 있음.
추천 0
     
       
rank아이언쏭 2023-10-04 (수) 09:39
@별걸

싼타페 아닌데요?
투싼 이네요~~
추천 0
rank아이언쏭 2023-10-04 (수) 09:41
아씨 뭐여?양발운전?마약했냐? 운전 개같이 하네~~
그냥 면허증 반납하고 운전대잡지 마라~~
추천 0

🔥 오늘의 HIT 30
(구)인기게시판
  • 전체
  • 일간
  • 주간
  • 월간
  • 조회순
  • 추천순
  •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