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즐겨찾기 

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유머] 주은 카드로 300원 긁고 간 사람.jpg
rank컴바치    2023-11-12 (일) 16:25   조회 : 31273   추천 : 223 추천



카드 재발급과 자동이체 등록 변경하는데 드는 노동력이

300원도 안 되는 사람인가 보네...


이유를 모르는 것은 '전통'이 아니라 '관습'일 뿐이고,
'상식'은 '진실'이 아니며
당신이 설명하기 싫은 이유는,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image
댓글 201
댓글쓰기
rank밥은먹고다니나 2023-11-12 (일) 16:51
센스 있고 고마운데 머지 ㄷㄷ...
소패 체크 문제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84
nogood
반대 8
rank케파텁오너 2023-11-12 (일) 16:47
지갑 잃어버려봤지만 저렇게 해주시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5
nogood
반대 4
rank바닷물짜다 2023-11-12 (일) 16:35
저라면 땡큐했을듯 재발급 귀찮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16
nogood
반대 5
rank새토깽어맹뿌 2023-11-12 (일) 16:48
나라도 고마울거같은데 이게 논란이 될 정도구나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5
nogood
반대 5
익명 2023-11-12 (일) 17:50
자기가 겪기전까진 모르는 존나 정의로운척 하는 병신 부류임. 800원어치 커피사먹었다고 해고당한 버스기사보고 정당하다고 하는 새끼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5
nogood
반대 0
rank바닷물짜다 2023-11-12 (일) 16:3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라면 땡큐했을듯 재발급 귀찮음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16
rank개뿔도사 2023-11-12 (일) 16:38
간편결제 등록된거 재등록만해도
1시간은걸림
그럼 노동시급이 만원은되는거임
good 추천 8
     
       
rank베이런 2023-11-12 (일) 21:49
@개뿔도사

간편결재 가 한군대 만 있는것도 아닐꺼 아니자나요 각종 카드 결재 등록되어있는곳 일일히 전화 해서 변경해야되고
그게 얼마나 귀찮은 일인데... 게다가 상담원 기다려야 되고 나 같음 1000 원 짜리라도 사주겟네
추천 2
rank케파텁오너 2023-11-12 (일) 16:47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지갑 잃어버려봤지만 저렇게 해주시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하죠....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5
rank새토깽어맹뿌 2023-11-12 (일) 16:48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나라도 고마울거같은데 이게 논란이 될 정도구나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95
     
       
rank칙칙폭포 2023-11-12 (일) 22:35
@새토깽어맹뿌

우리나란 버스기사가 몇백원 횡령한걸로 고소해서 직장잃었던 나라라서요
추천 1
rank심시티매니아 2023-11-12 (일) 16:49
알포인트 100알
어질어질허다...
good 추천 9
rank밥은먹고다니나 2023-11-12 (일) 16:51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센스 있고 고마운데 머지 ㄷㄷ...
소패 체크 문제인가?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84
rankRenerd 2023-11-12 (일) 16:58
사탕 산거 맡겨놓고 갔으면 빼박 인정이긴 한데
가져갔어도. 보통 카드 여러개 쓰면 분실했는지 엊쟀는지 모를거고.
애초에 글작성자가 마음의 여유가 없는 사람 같네.
개인적으로는 300원 환불 해주고 카드 잘라버리고싶다.
추천 2
rank아나콘도 2023-11-12 (일) 17:07
현금은 주워서 찾아주면 보상금 받을 수 있는데 카드는 뭐 그런 거 없나요?
추천 1
     
       
rank청년H 2023-11-13 (월) 13:40
@아나콘도

현금은 그 자체로서 가치를 가지는 재화이지만, 카드는 그 자체로서는 가치가 없어서 보상 대상이 아님.
현금은 그냥 날려먹을 금전적 손실을 실질적으로 '복구해준' 것이지만, 카드는 귀찮음을 해소해준 정도 뿐임.
추천 0
rank해빌 2023-11-12 (일) 17:10
예전에 엘베 안에 카드 떨어져 있어서 주웠는데
상가 건물이라 어디에 온 건지 모름...
버리자니 애매하고 아는 상가 직원한데 맡기긴 했는데
실제로 전해졌을련지... 못찾고 재발급 했었을거 같기도 하고 모르겠네요
다음에 저런 일 있으면 긁고 취소 하고 맡겨 놓는게 나을거 같기도 ...?
추천 1
rank곧은안경곰 2023-11-12 (일) 17:27
예전 카페 알바할때는 가게에 카드 놓고 가신 손님있으면 그날 마감까지 일단 기다림
마감 때까지 찾으러 안오면 카드에 적힌 분실신고 번호로 연락해서 카드번호 불러주고 어디 카페라고 이야기함
그런데 그건 영업장에서 그렇게 하는거고, 개인적으로 주운거라면 저도 저렇게 해주는게 고마울거 같네요.
개인적으로 주운 사람이 카드 분실 신고까지 해주길 바라는건 좀 무리 ㅎ
추천 4
     
       
rank충혈된노을 2023-11-13 (월) 08:43
@곧은안경곰

카드 찾아줄 마음은 있지만 만약 카드사에 전화까지 해가면서 분실신고를 해서 찾아줘야 된다면
저는 그냥 지나칠거 같네요.
아무리 영업장에서 주웠다 해도 그렇게까지 해주면 엄청 고마운거죠.
잘되는 셀프 주유소 사무실 들어가 보면 큰 사과박스에 분실된 카드가 한가득 들어 있어요.
추천 0
익명 2023-11-12 (일) 17:36
저런 가치관들이 모여 사회를 구성하면 그 사회가 바로 헬 조선이 아닌지
어쩜 저리도 자기 권리를 못 찾아 먹을까 ㅎㅎ
추천 2
rank토우니 2023-11-12 (일) 17:36
5만원 이하 결제는 문자메시지가 없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추천 1
     
       
rank2024 2023-11-12 (일) 21:25
@토우니

카드앱 쓰면 알림 무료아닌가요??
추천 1
     
       
rank사리분별가능 2023-11-12 (일) 21:32
@토우니

앱 알람쓰면 다 옵니다
추천 0
rank닥똥집똥침 2023-11-12 (일) 17:40
심리학 교수가 방송에서 그러더라.
한국인은 지금 전국민이 분노조절장애를 겪고 있다고 ..
다들 전부 홧병이 머리 끝까지 나 있는 상태
무한 경쟁 때문이라고.. 유치원 부터 관속에 들어갈때까지 경쟁 시키는 나라..
good 추천 9
rankoldman 2023-11-12 (일) 17:40
저정도면 울트라 땡큐한거 아닌가
추천 2
rank티포스 2023-11-12 (일) 17:41
전 저런걸 ㅈㄹ병이라고 부릅니다..
저게 불치병이라 좀 심각하죠
추천 4
rankㅂㅅ보면침뱉음 2023-11-12 (일) 17:43
이래서 선의를 베풀면 안되는거.
생각이 점점 짱깨화되고 있는 세상이라...
good 추천 6
rank피구함통키 2023-11-12 (일) 17:44
찾아서 편ㅇ의점 10종 세트를 사줘도 안 아깝겠다;;;
good 추천 7
익명 2023-11-12 (일) 17:5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자기가 겪기전까진 모르는 존나 정의로운척 하는 병신 부류임. 800원어치 커피사먹었다고 해고당한 버스기사보고 정당하다고 하는 새끼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35
     
       
rank늑유온 2023-11-12 (일) 20:38
검사들 접대 받은건 무죄 줘도 뭐라고도 못하는 놈들이죠.
goodgood 추천 13
     
       
rank정신 2023-11-13 (월) 12:44
정당 하다 고 생각 하는 사람 이 있었나요...
그 정도 유두리는 있어도 되는거 아니냐지..
추천 0
          
            
rank가나다oo 2023-11-13 (월) 14:19
@정신

그런건 자기가 할때는 왜 안봐주냐고 할인간들이 태반이라서 그렇죠
추천 0
          
            
rank마산앞바다 2024-01-08 (월) 23:41


@정신

그 800원 해고 판결한 판사가

현재 대한민국 대법관입니다
추천 0
rankSchultz 2023-11-12 (일) 18:03
일부러 싼거 사서 결제위치 알려준거잖아요..
good 추천 6
rankRoute66 2023-11-12 (일) 18:13
습득물 함부로 줍지마라 나중에 피본다
추천 4
rank覆水不收 2023-11-12 (일) 18:14
결제하고 다시 취소하면 되는데?
추천 2
     
       
rank2024 2023-11-12 (일) 21:26
@覆水不收

?! 여기 답 나왔네요ㅋㅋ
추천 0
     
       
rank울퉁불퉁 2023-11-12 (일) 21:30
@覆水不收

왜 주워준 사람이 그정도로 번거로워야 하는지 300원이 아까와서? 세상이 아무리.이상해 졌다지만..
추천 3
     
       
rank컴바치글쓴이 2023-11-12 (일) 23:01
@覆水不收

저도 그 생각 해보긴 했는데,
편의점은 아무런 댓가 없이 분실물 보관만 해주는거라...
추천 0
     
       
rank나가토유키 2023-11-13 (월) 17:14
@覆水不收

그럼 편의점에 맡기기가 힘들져.
추천 0
rank시골살아요 2023-11-12 (일) 18:15
와 내 시간을 벌었다! 300원이면 진짜  감사 감사지.. 내 시간이  300원도 안되는 분들 많으시네..
추천 3
rank타임코스모스 2023-11-12 (일) 18:19
이런짓 하지 마세요
왜 카드 찾으러 당사자가 올거라 생각하죠?
도난카드 사용 신고하면 경찰이 먼저 찾아옵니다

타지 사람이면 또 어쩌려 그래요

막상 카드 잃어버렸는데 어떤놈이 300원 결제했다치면
당사자는 이새끼가 정지된 카드인지 테스트 해봤구나 라는 생각부터 들겁니다
추천 39
     
       
rank스벤데프 2023-11-12 (일) 21:54
@타임코스모스

사람이 개꼬이면 이리생각할수밖에 없음
goodgood 추천 12
     
       
rankkim121 2023-11-12 (일) 23:17
@타임코스모스

카드 몇번 잃어버렷다가 신고하고 나중에 구석탱이에서 찾아서 깜빡하고 써본젓 몇번있는데
경찰? 도난카드신고? 뭐 본인확인? 그런거 단 한번도 없었음
추천 1
          
            
rank타임코스모스 2023-11-13 (월) 03:18
@kim121

경찰에 신고를 안했으니까요ㅡㅡ
추천 1
          
            
rank석이얍 2023-11-13 (월) 03:55
@kim121

카드 분실 신고하면 다시 사용못할텐데요? 어따 신고하셨길래?
추천 1
               
                 
rank충혈된노을 2023-11-13 (월) 08:36
@석이얍

깜빡 잊고 분실신고한 카드로 결제하려고 했다는 얘기겠죠. 당연히 결제는 안됐을거구요.
이런거까지 일일이 설명을 해줘야 이해를 하나요
글을 그자체만 보시지 말고 행간의 의미를 파악을 하세요
추천 0
                    
                      
rank석이얍 2023-11-13 (월) 11:01
@충혈된노을

행간의 의미를 파악하면 이라고하면 윗댓에 내용에
상식적으로 이미 정지된 카드에 경찰이나 카드도난 본인확인 이런말이 쓰이나요?

제 상식에는 정지된카드에 저런 알림이 온다는 소리는 금시초문이길래
물어본건데요?  행간운운하면서 제말의 어디다 신고했는지 "왜" 물어봤을까는 생각을안하시네요
뭐 말하는게 싸우자 식이신데 ㅋㅋㅋ 꼬우면 님말이 맞습니다!
추천 0
     
       
rank나르까구르까 2023-11-13 (월) 06:26
@타임코스모스

물론 굳이 300원 써가면서 할 필요 까진 없지만 너무 삭막한 소리만 하네
정지된 카드인지 테스트 해봤구나..는 300원 결제하고 카드를 가져갔거나 바로 다른 결제 했을 때 이야기지
좋게 생각하면 300원 결제된 거 보고 찾아 가라는 것 아니더라도 분실조차 모를 수 있느니 정지하라고 신호준거라고 생각할 수도 있자나?
추천 2
     
       
rank님말이맞습니다 2023-11-13 (월) 06:34
@타임코스모스

예전에 이런 사람한테 지갑 찾아준뒤로 다시는 호의를 베풀지 않게 됐죠
추천 3
     
       
익명 2023-11-13 (월) 09:19
@타임코스모스

상식적인 생각인데 이런분이 욕먹는 여기는 이토 ~ ㅋㅋㅋ
추천 3
          
            
익명 2023-11-13 (월) 19:12
익명걸고 상식은 지랄
추천 0
               
                 
익명 2023-11-14 (화) 11:27
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너같은새끼들때문에 익명하지 ㅋㅋ
추천 0
                    
                      
익명 2023-11-27 (월) 18:18
비겁하단거 인정하기 싫으니
별 병신같은 핑계를 다 대네 ㅋㅋㅋㅋ
역시 익명은 모다??
추천 0
rank나라지킴이 2023-11-12 (일) 18:21
와 저런 방법이 있네요
카드 재발급하는데 며칠걸리고 이것저것 정보변경하고 할거생각하면 어휴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말뚝법사 2023-11-12 (일) 18:42
혹시 저글 보고 카드 줏은다음에 몇백원 함부로 긁지 마세요 큰일납니다
이토 댓글이 세상의 전부가 아니에요 실제는 많이 다를 수 있어요
good 추천 8
     
       
rank울퉁불퉁 2023-11-12 (일) 21:31
@말뚝법사

뭘 큰일나요. 되도않는 말씀을 하시네. 기분더럽게 크게 가봐야 기소유예가 최대일겁니다.. 그런대 검사가 거기까지 해줄랑가 모르겠네. 그냥 사건없음 처리할지 않을지..
추천 4
          
            
rank노한나 2023-11-13 (월) 10:12
@울퉁불퉁

2차습득자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차습득자가 딴데서 긁고 버린걸
다시 주워서 저런 행동을 했을 경우엔
다 뒤집어 쓸 수 있어요.

어설픈 오지랖인게 맞습니다.
정말 선행이 하고 싶었다면 확실하게
경찰서 갖다 줬어야지... 저런건 위험해요.
추천 0
rank나스레짐 2023-11-12 (일) 18:44
나도 저런거 때문에 무관심으로 가버리는거같음
추천 2
rank백삼이 2023-11-12 (일) 18:45
300원 가지고 이렇게 예민해 하는것도 신기하네
추천 2
rank참다참다 2023-11-12 (일) 18:46
진짜 잃어버린 애기 봐주고 사탕인지 젤리 사줬다고 개지랄하는 부모도 그렇고 요새는 왜 이렇게 사회적 지능들이 떨어지는지 모르겠다

300원이 요새 돈이냐? 더럽게 깐깐하네 등신같은 새끼 저런 새끼들 때문에 사회에 선의가 사라지는 거야 나만 해도 이제 웬만하면 사람 안 도우려고 한다
goodgood 추천 11
     
       
rank소울런트 2023-11-12 (일) 21:36
@참다참다

300원이면 초코파이 하나도 못살텐데 진짜 그지새끼들인듯
추천 2
rank들꽃편지 2023-11-12 (일) 18:54
지능이 인성에도 영향을 미치나 보다.
추천 1
rank유리바늘 2023-11-12 (일) 19:31
법적으로는 범죄다. 라고 하면 할 말 없는데.
300원이면, 방법이 귀엽네. 하고 넘어갔을거 같은데...
물론 직장 건물이면 경비쪽에 맡겨도 됐겠지만...
추천 2
rank아름아리아라 2023-11-12 (일) 19:40
300원이면 개땡큐 아닌가?!
카드주인 개답답하네
추천 2
rank어둠냥 2023-11-12 (일) 19:46
돈만 보고 괜찮다는분들 많네..
선의를 행하면서 자신의 이득을 마음대로 획득한다? 진짜 괜찮은거 맞나?
good 추천 5
     
       
rank리스코르 2023-11-12 (일) 20:22
@어둠냥

머리가 돌대가리니 이해를 못하지..
goodgoodgood 추천 16
     
       
rank해빌 2023-11-12 (일) 22:56
@어둠냥

분실 신고 하고 카드 재발급 받는 시간도 걸릴거고
간편결제 재등록하는거도 번거로운 일인데
고액이 아닌 이상 저렇게라도 해주면 좋지 않겠습니까?
300원 쯤은 사례 아닌 사례라 생각해도 나쁠건 없어보이는데
추천 4
rank삐리리3 2023-11-12 (일) 19:47
CCTV 경찰에 제출하고 신고해..여기서 찌끄리지 말고....
추천 1
rank워트호그 2023-11-12 (일) 20:09
카드 그냥 맡기면 따로 연락 없으면
언제??어디에서 잃어버린지 몰라 못찾을수도 있으니
굳이 삼백원으로 결제해서 위치까지 알려주는 친절함?이라고 해야하나
나는 엄청 고마울거 같은데 말이죠
good 추천 7
rank리스코르 2023-11-12 (일) 20:22
이러니 지능순이라그러지..
추천 2
rank르까프프 2023-11-12 (일) 20:40
평생 남에게 고맙다는 말을 하지 않고 살아온 사람인가?
추천 3
rank아보 2023-11-12 (일) 20:45


추천 1
rank하리보좋아 2023-11-12 (일) 20:49
예전에 가게 운영했을때 카드 놓고 가면 1000원 결제 하고 1000원 취소 바로 해버림 'ㅁ'

그럼 10에 9은 찾으러 옴 'ㅁ' 이건 가게 운영하는 사람이나 가능한거고 센스 있는거 맞음 'ㅁ'
추천 4
rank나메 2023-11-12 (일) 20:55
저정도가 문제라면 그럼 뭐 어떡하길 바라는건지;;
추천 2
rank찾아드립니다 2023-11-12 (일) 20:55
천사네
추천 2
rank 익 명  2023-11-12 (일) 20:56
주으면 그냥 길바닥에 처버리고 가야겠다. 300원에 저딴생각하는새끼들도있네
good 추천 6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하쿠하라 2023-11-12 (일) 21:02
지갑 값 민증재발급 값 기타 카드류 재발급시 시간 등 고려하면
주워준값 줘야되는걸 범죄라고 하고 있네
추천 2
rank성성원 2023-11-12 (일) 21:05
굉장히 고마운건데...
추천 2
rank나야나왜이래 2023-11-12 (일) 21:05
사례금이 법적으로 금액의 10%인가?
커피하나 결제했더라도 나는 인정할듯
추천 3
rank호로시나이 2023-11-12 (일) 21:09
나였으면 담배한갑 커피하나 샀어도 쌉인정임.
good 추천 5
rank헬메스 2023-11-12 (일) 21:15
신고한다고 그거 누가 수사해주겠냐?
추천 2
rank얀도르 2023-11-12 (일) 21:17
줍지마세요
세상엔 여러가지 사람이 있습니다
저사람이 cctv보자 경찰신고하고 찾으면
300원쓴사람 더 고생합니다
그냥 냅두세요
good 추천 5
rank써브듀 2023-11-12 (일) 21:20
사례비 300원만 받았는데 생각이 좁네
저도 개산책하다가 버스정류장 의자밑에 카드 떨어져있길래 경찰서에 줄까 하다가 개도 있고
귀찮아 질까봐 그냥 지나갔습니다
추천 1
     
       
rank참다참다 2023-11-12 (일) 22:56
@써브듀

원글쓴놈 같은 놈들이 많으면 딱 이렇게 되는 거죠
good 추천 5
rank어른아이 2023-11-12 (일) 21:21
그럼... 200만원 일시불로 결제하고 바로 취소.. ㅎ 놀래서 전화하겠지?        삐삑.. 한도 초과 ..
추천 1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울퉁불퉁 2023-11-12 (일) 21:33
사례금으로 만원은 줘야 하는 상황에 300원이 범죄니 뭐니 하는 사람들 머릿속 열어보고 싶다.
추천 2
rank곰나라탱 2023-11-12 (일) 21:34
귀엽구만... 추파춥스
추천 3
rank와이즈먼 2023-11-12 (일) 21:34
범죄 맞고, 이걸 용인해버리면 긁은 사람이 혹여나 잘못된 생각을 가질까 걱정되는 것도 있겠지만...

300원이 아니라 3000원을 긁어도 전 고마울것같네요.
추천 3
rank겁이많은무지 2023-11-12 (일) 21:35
와 저걸 기분 나빠하는 사람이 있구나 ...
진짜 요즘은  타인이랑 일절 엮일 껀덕지라도 남기면 안되는 세상인가봄
추천 2
rank소울런트 2023-11-12 (일) 21:38
어디서 잃어버렸나 대가리 좆뺑이 굴리는 비용이 300원 보다 싸다는 병신을 보고있네요
추천 2
rank몸근영 2023-11-12 (일) 21:39
경찰서까지 가는것도 존나 귀찮고 요즘엔 또 우체통도 거의 없어서 우체통에도 못넣고 편의점에 맡겨도 그렇게 안전한곳은

아니라 못 믿고 저 방법이 제일 좋은거같은데 저걸 고민하네
추천 3
rankzero06 2023-11-12 (일) 21:46
우리 사회가 각박해졌다 이런 소리들 하는데
저렇게 선의를 둘리로 받아주는 새끼들이 있으니까
그런 사람들마저 호의를 호이로 바꾸는거임.
추천 2
rank자일리톨a 2023-11-12 (일) 21:46
300원 없다고 뭐 큰일나나.. 나라면 어후 더 비싼거 드시고 가시지 했을듯
추천 2
rank건빵님 2023-11-12 (일) 21:47
센스있고 주인한테 상대적으로 편하게 찾아 주는 방법이라 생각이 듬
아마 내가 잃어버렸다면  땡큐했을지도
멀어서 못찾더라도 의도를 파악했으니 ㅇㅋ

근데 법적으로 불법은 맞지
급박한 범죄현장 몸싸움해서 도와줬더니 폭력은 불법이라고하고 버스기사 800원 커피값도 횡령은 횡령이니까

문제는 이 법적으로 불법인 행동이
사람이 누구냐에 따라서 법이 유동적으로 적용되는게 문제임
추천 3
rank문법나치 2023-11-12 (일) 21:48
300원도 없는 놈인가 어휴 진짜 개노답이네
카드 없어서 불편한 건 생각 못하나?
나는 몇달전 산책하다가 지하철역 계단에 신용카드 떨어져있길래 지구대 가져다 줬는데
주인한테 잘 갔으려나 몰라
추천 2
rank더블티탄 2023-11-12 (일) 21:49
요즘 것들은 고마운줄을 몰라...
추천 2
rank사이비 2023-11-12 (일) 21:54
그냥 지갑주으면 카드는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추천 0
rank라악 2023-11-12 (일) 22:09
불쾌한 사람들도 있구나..껌값도 안되는 금액으로 잃어버린 카드 최대한 빨리 찾아주는 방법같은데...
추천 2
rank짱구운 2023-11-12 (일) 22:19
감사한거 아닌가?
추천 2
rankAlshain 2023-11-12 (일) 22:24
뭔 좀이라도 이득볼라고 그랬다느니 사탕두고가지 센스가 없다느니 걍 좃같아서 못본척 할란다 일군놈이 잘못이지 뭔 욕볼라고 찾아주노 일가으면 찾을생각말고 걍 재발급이나해라
추천 0
rankb1ack 2023-11-12 (일) 22:24
300원에 경찰에 신고한다는 글쓴이도 어이 없지만, 그거에 동조하는 댓글이 저리 많다는 점이 더 쩌네..

저기 어디길래, 저리 싸패가 많음??
추천 1
rank디드릿도 2023-11-12 (일) 22:35
잘못걸리면 절도죄 성립인데,
카드주웠음 걍 직원한테 주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본인은 센스있는거라 생각하지만, 고마워하기보다는 기분나쁘다고 신고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겁니다
제가 자주가는 커피전문점은 하도 손님들이 카드 꽂은상태로 커피만 받아서 가니깐
결제했다가 바로 취소해서 알림만 뜨게하더라구요
착한 행동이지만, 요즘같은 세상에서는 추천하지는 않네요
추천 3
rank월월월 2023-11-12 (일) 22:45
약발라져 있을지도 모르는데 카드를 줍네
추천 0
rankOops3110 2023-11-12 (일) 22:46
진짜......... 오 센스! 감사감사가 정상아님?

정보유출에 경찰...이야기 까지 나오는건 대체 뭔 정신이어야 할수있는 생각인건가?

참 대단하다
추천 2
rankragsak 2023-11-12 (일) 22:59
찾으러 안가도 금방 회사로 와서 그냥 분실신고합니다.

찾으러가는 시간이 더 아깝고 재발급에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몇주씩 걸리는것도 아니고;;

카드가 하나만 있는것도 아니니;;
추천 1
rank라분고래 2023-11-12 (일) 23:22
이러니.. 세상이 무관심으로 변해가고 있지..
추천 2
rank안전순찰 2023-11-12 (일) 23:39
저는 카드주워서 뒷면 고객센터로 카드주웠다고 연락하니까 연락처 남겨달라길래 남겨줬더니 카드주인이 비타오백 한박스들고 고맙다고 하면서 찾아갔어요
추천 0
rank브라운아이둘 2023-11-12 (일) 23:47
이러니 남을 도울 생각이 안듭니다 도와줘봤자
고마워할거란 생각이 안들고 나만 엮여서 고생할것같음
추천 0
rank재비리 2023-11-12 (일) 23:49
병신들이 넘쳐나느군아 ㅋ 300원에 절도죄니 머니 ㅋ
추천 2
rank후니는훜 2023-11-12 (일) 23:50
그놈에 ㅆ 선비 문화 ㅋㅋㅋ
추천 0
rankxoze 2023-11-12 (일) 23:57
저는 카드 습득해서 카드사에 연락하고 제 번호로 연락하라고 허락해서 통화했었는데..
고맙다고... 미안하지만 폐기해달라고 부탁하시더니.. 기프티콘 거의 2만원 상당을 보내주신적이 있었습니다.
본문의 방법이 확실히 신박하고 서로 편할것 같긴한데 편의점 입장에선 좀 귀찮을 수도 있겠네요 ㅎ
그리고 300원 정도면 카드 어디에 뒀는지 분실한건 아닌지 궁금해하며 애태우는거 해소하는 비용으로 저렴하다고 생각이 들긴하는데 뭐 사람은 다 다르니..
추천 1
rank페이마임 2023-11-12 (일) 23:58
???
그냥 주웠다면 근처 우체통에 넣든 경찰서에 주든...그게 정상 아닌가..

사례를 바라고 선행을 베푸는 것과 선행을 베풀어 사례를 받는 건 엄연히 다른 것이고,
선행에 따라 사례를 받는 건 상대방의 동의에 따라 받는 것이지, 내가 요구하는 것은 문제의 소지가 있기에,
법적으로도 유실물에 따른 사례금을 대략적으로 정해두는 거.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번거로움 없애 준 것 도와 준 걸 떠나
잘못된 방법은 잘못된 거.

카드 분실해서 생기는 책임은 분실한 사람 문제,
그걸 주운 사람은 절차에 맞게 해야지, 찾아준다는 명분으로 함부로 쓴다는 건 위험한 발상 아닌가?

나한테 문제가 없는 방법이라고 그게 정답은 아니라는 걸 인식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런 걸로 세상이 무관심이니, 싸패니 같은 댓글 다는 사람들은 무슨 근거로 그런 댓글을 다는 거임?
추천 1
rank백삼이 2023-11-13 (월) 00:12
사실 이해관계 차이라고 생각이 들긴하죠.
300원이라는 돈의 가치를 떠나 행위로 접근을 하면
결제취소나 결제품목을 같이 보관하지 않고 결제품목은 본인이 소유를 했기 때문에
무단결제가 맞는거죠..

근데 과정이야 어찌하든 결과로는 카드의 주인은
1. 분실 카드를 빠른 시일에 찾았음
2. 분실 카드를 찾아준 사람에게 사례를 하지 않아도 됨
3. 원치 않은 300원을 잃음

카드를 주워준 분
1. 300원 츄팝춥스를 얻음
2. 카드를 주워준 사례금을 포기함


이렇게 실질적으로 실과 득을 보면
서로 윈윈이라고 생각하는데...
추천 2
rank화다닥 2023-11-13 (월) 00:15
빡빡하게들 살기는
추천 1
rank이번주는로또1등 2023-11-13 (월) 00:19
센스 있다
추천 1
rankblueda 2023-11-13 (월) 00:23
아무리봐도 사례비라는 개념의 300원이 아닌데

편의점에서 주워서 알바한테 주면? 많이 친절한 직원 아니면 굳이 주인 찾아줄 생각 않고 그냥 서랍안에 들어가겟죠.
주운사람이 고객센터에 연결하고 주인하고 통화? 이것도 많이 친절

편의점에서 제일 싼거 계산하고 니카드 여기잇다 찾아가라~
센스잇게 최소한의 노력으로 조금의 친절을 베푼거 같음
추천 2
rankdslkajf 2023-11-13 (월) 00:30
귀여운데
추천 1
ranknick4 2023-11-13 (월) 00:36
이것은 카드 찾아주기 좋은 방법 같은데요..
추천 1
rank신귀루가밀 2023-11-13 (월) 01:07
카드주웠으면 가까운 경찰서에 갔다줘...편의점에서 뭐 살생각하지말고...
추천 0
rank버러지헌터 2023-11-13 (월) 01:23
이토엔 베베 꼬인 애들만 있어서 그냥 줍지말고

신경쓰지마

나중엔 사람 쓰러져 있어도 그낭 신경쓰지마
추천 0
rank이토랜토즈 2023-11-13 (월) 01:45
담부터 주으면 이상한 소리 들으니까, 그냥 가위로 잘라버리고 휴지통에 버리자..
추천 1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GoodEnd 2023-11-13 (월) 01:49
내가주어준값는 300원이다로 정해논것같다  안찝찝한가..대단하네..  아는사람이려나..
추천 0
rank석이얍 2023-11-13 (월) 02:32
주운걸 경찰서까기 가져다 주는 번거로움을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나???? ㅋㅋㅋ
300원에 카드 찾아줬으면 감사합니다 해야지..
걍 카드나 지갑 같은거 보면 돌려줄생각하지마세요
지갑돌려줬다가 돈없어졌다고 물어내라고 할라 ㅋㅋ
good 추천 5
rank토렌소환사 2023-11-13 (월) 02:38
돌려준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재발급 할려면 시간 돈 짜증난다...
추천 2
rankH마스 2023-11-13 (월) 06:12
버리거나 무시해야죠. 얼굴한번 본적도 없는 무슨 성격일지도 모르는 사람을 위해 호의를 베풀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추천 1
rank벌레척살 2023-11-13 (월) 06:13
카드 재발급 비용만 15만원 넘는 카드(메탈)를 쓰고 있는지라... 저 정도면 오히려 고맙다고 생각할 것 같은데..
추천 0
rank유랑천하 2023-11-13 (월) 06:17
저런 상황이면 무시가 답일듯 고마움을 모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네요.
추천 1
rank여니무기 2023-11-13 (월) 06:23
나름 배려 한 것 같은데
추천 0
rank당나귀웃음 2023-11-13 (월) 06:57
300원이면 그래도..
추천 0
rank세계수 2023-11-13 (월) 07:04
아닛 저런방법이!!!
카드뒤 분실센터에 전화해서 주인한테 연락해달라 하고 찾아준적이 있었는데 -ㅁ-
추천 1
rank즐겨보기 2023-11-13 (월) 07:05
그냥 지나다니다 우체통에 넣는게 젤 편함 .. 아니면 그냥 모르척 하고 내버려 두던지 ㅎㅎ
추천 1
rank야밤에체조 2023-11-13 (월) 07:22
센스있을 수 있겠지만 요즘 세상에선 위험한 짓
추천 1
rankAIpiano 2023-11-13 (월) 07:38
참나 글들을 읽다 보면 사람들이 참 마음의 여유가 없어요...
그냥 한번 웃어주면 되는 일들도 목숨 걸고 달려 드는 이유를 모르겠음
유머란이니 그냥 웃자고 올린글이길 바랄뿐
추천 0
rank푸른오색조 2023-11-13 (월) 07:42
미친년들
추천 0
rank채원연서아빠 2023-11-13 (월) 07:43
가까운 지구대나 우체통 까지 가기 번거롭죠
그럼 300원 결재하고 취소 하는걸로 합시다.
편의점 직원만 귀찮음
추천 1
rankeTㅇLAND 2023-11-13 (월) 08:08


살면서 이런 것들과 엮이면 인생 존나 피곤해진다

근데 이런 인간들이 갈수록 점점 많아지고 있고, 결국에는 짱깨같은 무관심 문화가 자리잡겠지
good 추천 6
익명 2023-11-13 (월) 08:13
센스는 무슨.
남의카드 사용하고 물건을 편취했으므로 범죄입니다

지가뭔데 저렇게함? 경찰서에 맡기거나 무시했어야지
good 추천 5
rank벌레보면짖는다 2023-11-13 (월) 08:33
출금 알림 천원부터 해놨는데  바꿔 둘까 ㅋㅋ

솔직히 난 이렇게해서 지갑이나 카드 찾으면 고마울거 같은데

편의점 직원한테도 맡길 명분도 괜찮고
추천 2
     
       
rank컴바치글쓴이 2023-11-13 (월) 11:51
@벌레보면짖는다

천원 이하로 카드 결제 할 일도 별로 없으니, 그 설정은 없애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추천 0
rank꼬마베베 2023-11-13 (월) 08:36
저능아들은 도와줘도 고마운 줄 모름 100% 2찍일 듯
추천 2
rank충혈된노을 2023-11-13 (월) 08:39
나같으면 고마웠을듯...
누군지 모르겠지만 센스있는 사람이라고 속으로 생각 했을듯
카드 분실신고하고 재발급하고 아우 귀찮아. 이걸 300원으로 안하게 됐다면 땡큐지
추천 1
rankdㅇㅅㅇb 2023-11-13 (월) 08:45
고마워 하는 사람도 있고 고마움 1도 모르는 사람도 많아서
결국엔 작은 선의도 점점 사라져 감 ㅇㅇ

댓글 반응들 보면 떨어져 있으면 한도까지 다 긁혀도 니탓이지 ㅇㅇ 하고
ㅉㅉ해주고 그냥 갈 길 가는 게 맘 편할듯
추천 1
rank나쁜짓하지마 2023-11-13 (월) 08:53
그리 오래지 않은 과거에는 이런 이야기는 미담으로 불렀는데....
추천 1
rank시맛타 2023-11-13 (월) 09:01
앞으로도 신용카드 줍지도 말고 찾아줄 생각도 안하는게 마음 편함 300원가지고 범죄니 뭐니 떠드는거보면 세상 참 무섭내 원칙대로 열심히 사세요 선행베풀다가 잡혀가겠내
추천 2
     
       
rank마땅쇠 2023-11-13 (월) 13:59
@시맛타

그렇죠.
조금 탄력적으로 살아가면 될 텐데,
답답한 사회문화네요.
추천 1
rank센터어린이 2023-11-13 (월) 09:01
ㄷㄷ
추천 0
rank씹장생 2023-11-13 (월) 09:08
충분히 논란이 생길만한 일인데

글쓴이 같은 마인드면 신고하며 되지 뭘 물어.

각자 판단해서 미담으로 가든 범죄자로 신고하던 하면 되지
추천 0
rank엘민스터 2023-11-13 (월) 09:12
300원이지만 큰일 날 수 있어요. 저러면 안됩니다.
추천 3
rank은빛고냥이 2023-11-13 (월) 09:25
컹 댓글에 카드 주운 사람은 카드 주워준 사례금 포기함이란 댓글 보니 띵받네
카드 돌려주고 사례금 바라다니 한번도 그런거 바라고 찾아준적 없어서 모르겠네요
저런 댓글보니 글 읽고 처음에 300원 정도야 싶었지만 갑자기 신고마렵네
그냥 카드 분실신고하고 재발급 받고 말지...
추천 0
rank민성원 2023-11-13 (월) 09:35
그 cpr 해줬더니 성추행한거 아니냐는 그런 비슷한 건가 살려준건 고맙지만 생각해보니 기분나빠
good 추천 5
     
       
rankv흑마법사v 2023-11-13 (월) 10:16
@민성원

오호 비유찰떡이네요 이거인듯
추천 0
rank썬라이트파워 2023-11-13 (월) 09:35
진짜 바보 같은 짓임. 절대 하면 안 되는 일이고 이해한다는 발언도 불필요하다 생각합니다.도난 카드 사용이고 만일 카드 주인이 신고하면 뒤가 없음 바로 경찰서에요.
추천 1
rankIOKAM 2023-11-13 (월) 09:47
이 게시물을 보고 느낍니다. 이런 선의도 무시될만한 세상에서 감사를 기대하느니, 그냥 모른척 하고 다시 버리는게 낫겠네요.

이렇게 선량한 한명의 사람이 무관심으로 물들어 갑니다.
세상 참 각박하네요.
추천 2
ranklovemiai 2023-11-13 (월) 09:48
찿아준걸 감사하다 말은 못할망정~ 세상 참 불편하게들 사네~~
추천 2
rank내일월요일임 2023-11-13 (월) 09:59
고마운 마음 = 내감정
남의카드 주워다 찾아주려는 행위 = 선행
남의카드 주워다 쓴 행위 = 범죄
왜 이것들을 동일선상에 놓는건지..
추천 1
rank사람032 2023-11-13 (월) 10:06
센스있다고 생각은 듬
다만 요새 같은 삭막한 세상
지갑이 떨어져 있어도 줍지 않는게 편함
추천 1
rank송사리넘버9 2023-11-13 (월) 10:06
그러고보니 현금은 주은 금액의 몇프로를 보상으로 받고 그런다던데 왜 카드는 지정 금액이 없을까요?
아님 내가 모르나 ㅎ
추천 1
rank터진벌레 2023-11-13 (월) 10:32
오~ 센스있네요
추천 1
rank화력100 2023-11-13 (월) 10:39
늘 쓰던 카드 하나 재발급받으면 어플이며, 쇼핑몰사이트며 전부 카드 업데이트 해줘야되서 진짜 드릅게 번거로운데,, 그동안 쓰지도 못하고
추천 1
rank데이라인 2023-11-13 (월) 10:47
300원으로 본인카드 찾아줬으면 좋은거 아닌가
300원이 범죄니 뭐니 하는사람들은 저 일이 본인에게 일어나면 다들 신고할사람들인가보네
추천 1
     
       
rank민성원 2023-11-15 (수) 01:25
@데이라인

다들 신고할 사람들은 아닌데 범죄행위로 오인 받을수있으니 조심하라는 말인듯
추천 0
rank인생진리 2023-11-13 (월) 10:48
돈단위가 300원인데 이걸 범죄로 보는사람은 싸패인가?
물론 돈자체를 쓰면안된다는건 알지 그걸 누가몰라
근데 300원이다 300원

300원이 찾아준사람을 범죄로 몰아야되는 금액인가

길가다 10원짜리 동전 주워도 점유이탈횡령죄 들먹일 인간들이많네
추천 2
rank흰혹등고래 2023-11-13 (월) 10:55
주은 사람 센스쟁로군요.
추천 1
rank스트리트준 2023-11-13 (월) 11:05
1. 300원에 카드를 찾을 수 있어서 나머지 번거로움을 없애줘서 고마운 경우
2. 꼴랑 300원 가지고 카드찾고 기분나쁜 병신주인
3. 솔까말 카드를 주웠으면 내 알바 아니라 생각하는게 가장 서로를 위해 가장 좋은 판단
세상은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들도 많으나 그렇지 않은 것들이 꼭 나한테만 걸리는 상황이 많으므로 그냥 무시했으면 이런 병신같은 글도 안봐도 됨
추천 0
rankDionysos 2023-11-13 (월) 11:06
진짜 게시판 씹선비들 다 부셔버리고 싶네
추천 2
rank니꺼보다최고 2023-11-13 (월) 11:09
센스 있네요.
하지만, 불법.
추천 0
rank참빛스완 2023-11-13 (월) 11:12
결재 후 취소하는 방법도 있네요..
진정 분실한 자를 위해 알릴 마음이 있었다면 그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이건 범죄 아니겠죠?
추천 1
rank꿈팝 2023-11-13 (월) 11:16
이번 추석 연휴 (10월 1일 14:40, 시간까지 기억함)에 편의점 식탁에서 밥 먹음.
지갑을 두고 온 것을 인지하고 찾으러 감. 대략 30분 간격.
근데 평소 현금 들고다니지도 않는데, 하필 추석이라 가지고 있던 12만원 현금만 몽땅 사라짐
편의점이라 cctv 보려고 사장 번호 달라고 한 다음 연락했더니 사장 연락이 오질 않음
일주일 뒤 밤에 문자 띡 오더니 이제서야 오시래. cctv 메모리 보관기간이 거의 일주일 미만으로 알고 있는데..
당일에 전화랑 장문의 문자 했는데, 원래 추석 연휴엔 사장이 모든 연락을 씹나?
하필 추석연휴라서 사장 어디 갔다는 핑계도 좋고 말야.. 물론 연락 온 시점은 추석연휴 지나고서죠?

경찰도 인터넷으로 문의했더니 알고보니 그냥 동네 경찰서 직접 찾아갔어야 하더만..
엄청 늦게 답장으로, 그것도 2주 뒤에 쪼니까 그렇게 안내해줄 뿐이네..

12만원으로 많~이 배웠습니다. 하...... 요새 돈도 없는데......
추천 1
rank끝판대장친구 2023-11-13 (월) 11:25
겨우 300원으로 습득자의 선의를 왜곡시키는것도 모잘라
범죄 운운하는 카드주인과 이 사회를 보면서 또 한번 다짐하게 하네요
무엇이든 남의 것은 절대 손대지말고 어떤 선의도 베풀지 말자라고 말이죠
good 추천 5
rank모드업 2023-11-13 (월) 11:33
하여튼 저런 꽉 막힌 사람들이 세상에는 존재하지.
카드 주인 찾아주기  좋은 방법중 하나를 카드 습득한 분이 해줘도 멍청하게 저런 생각을 하네 ㅉㅉ
추천 1
rank지몽잉 2023-11-13 (월) 11:37
엄청 좋은 방법이네요 
  경찰서 가져가 봤자  의미가 없으니까요 
 잃어버린 사람 입장에서 이미  분실신고 재발급 했을테니까요

 취소가 가능 하다는 소리는
  업장 입장에서  카드분실물 센터도 아니고  공짜로  취소 하고
맡아주기 까지 해야한다는 발상은  민폐네요
추천 1
rank타임코스모스 2023-11-13 (월) 11:41
카드주인이 찾으러 안오고 바로 정지시키면
그건 선의인가요? 절도인가요?
그 선의라는게 전달이 될까요?

선의도 센스도 아니고 생각없는 오지랖입니다
추천 4
rank칼의노래 2023-11-13 (월) 11:50
카드를 뭐하러 주인 찾아주는건지? 그냥 재발급 받으면 그만인데
추천 2
rank알르네 2023-11-13 (월) 12:03


추천 0
rank자이닉스 2023-11-13 (월) 12:07
300원으로 선의를 악의로 포장하는 저 정신머리가 문제지.
추천 1
rank방귀꼈는데설사 2023-11-13 (월) 12:07
와.. 전 카드 잊어 먹고 자주 다니던 마트랑 편의점 다 돌아뎅기다가 겨우 편의점에서 점장이 보관하던거 주셔서 감사해서 마트에서 파는 닭강정 사서 드렸는데.. 이후로도 그 편의점가면 1+1 행사상품사고 점장이 계산할때면 +1은 드리고 오는데..

300원.. 와..
추천 1
rank아그내함 2023-11-13 (월) 12:10
버스나 길에 떨어진 카드 1장은 그냥 못 본척 하면 되요. 굳이 주인 찾아줄 필요도 없죠.
알아서 정지하고 재발급 받겠죠. 주인 찾아주는 인건비나 재발급 인건비나 비슷할듯..

만약 지갑이라면 신분증도 있고.. 카드도 한두장이 아니니, 주인 찾아주면 좋구요.
가까운 경찰서에 맡기는게 최고~

위의 논란은 사람마다 가치관이 달라서 그런듯.. 저 같으면 센스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추천 2
익명 2023-11-13 (월) 12:14
븅신같은 빡대가리 색기들 존나 많네...길가다가 카드 주우면 무시하거나 우체통/경찰서 가져다줘...무슨 지들이 씹선비인것처럼 괜찮데?
경찰에 신고당해서 합의 안되고 고소당하지말고...
추천 1
rank무사마루 2023-11-13 (월) 12:21
저렇게 해주면 완전 고맙지
물론 사탕안가져가고 주인찾으러오면 취소해달라고 해놓고 갔으면 깔끔했겠지만 사탕정도야뭐
추천 1
rank집닭 2023-11-13 (월) 12:32
PC충 참 많네. 그걸 범죄라고? 카드 돌려준 사람이 저 리플보면 ㅈ같아서 다음부터 안돌려줄 듯.
추천 2
rank검정이어폰 2023-11-13 (월) 12:34
몇몇 정신병을 일으킬것 같은 댓글을 보니, 최근에 착한아이 증후군인가 하는 병신같은 단어가 생겨난 이유를 알겠네.
추천 0
rank개차방 2023-11-13 (월) 12:55
습득자는 센스가 있고 분실자는 개념이 없네
추천 1
rank지구지기 2023-11-13 (월) 12:57
샀다가 취소했으면 알바는 무슨죄냐? 기찮게
추천 1
rank만글한2 2023-11-13 (월) 12:59
이런것도 포용을 못하는 사회가 되서 신고를 하게되면
당연히 주워준 사람은 처벌 되겠죠.
근데 대신에 다음부터는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길에 버리고 갈거임.

그 후에 일어날이 어떤게 더 좋은지 뻔한데 이걸 인터넷에 싸질르고 다니냐..
추천 1
ranksamsam 2023-11-13 (월) 13:06
저래서 그냥 모른척 지나가는게 맞음
추천 0
rank진이님1 2023-11-13 (월) 13:33
불법이긴 하지만 결제 기록 남겨서 카드 주인이 확실하게 확인이 가능하게 만든 방법임
나쁜 마음이 있었다면 더 비싼 것을 긁었을 것이고 사실 카드 정지 하고 재발급하고 나중에 또 카드 등록하고
이런 잡짓거리 안하는 것만 해도 감사하게 생각해야지
연락처라도 남겨놨으면 음료 기프티콘이라도 쏴주는 것이 매너다

그런데 그 삼백원 긁었다고 카드 찾아주고 결제 기록 남겨서 확실히 찾을 수 있게 해놓은 사람한테
도둑 취급하면서 어쩌구 하는 인성 개쌍노무 쌉쓰레기 새끼는 비슷한 인성의 것들 더 모아서 어디 외딴데 가서
지들끼리 따로 살았으면 좋겠다

진짜 싸가지 없음에 츄파춥스를 내돈 삼백원 투자해서라도 한개 더 사서
양쪽 콧구멍에 쳐박아주고 싶은 수준의 인성

나의 고교 은사님은 항상 '부자가 되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셨지
그것은 물질적인 부자가 아니라 마음이 부자가 되라는 말씀이셨다.
추천 3
rank정남훔 2023-11-13 (월) 13:51
알바한테 300원 줬을지도 모름ㅋ
추천 0
rank보르도와인 2023-11-13 (월) 1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