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유머] 주5일제 하면 나라 망할 거라던 시절
rank미친강아지    2024-04-22 (월) 01:42   조회 : 7462   추천 : 61 추천




댓글 33
댓글쓰기
rank빵바르르 2024-04-22 (월) 04:12
언론 늬들이 선동했자나 언론이 쓰레기

이거랑 같은게 최저시급 오르면 망한다는 선동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7
nogood
반대 0
rank너땜에가입했다 2024-04-22 (월) 02:55
16 16 12 16 16 10 5 뭔지 아시쥬? 다들

월 390시간 일하고 만근 수당 포함.. 월 120  ..
진짜 쓰레기 같던 그 시절..
추천 1
rank빵바르르 2024-04-22 (월) 04:1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언론 늬들이 선동했자나 언론이 쓰레기

이거랑 같은게 최저시급 오르면 망한다는 선동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67
     
       
rank닥똥집똥침 2024-04-22 (월) 15:44


@빵바르르

추천 1
          
            
rank닥똥집똥침 2024-04-22 (월) 15:46


@닥똥집똥침

추천 1
               
                 
rank닥똥집똥침 2024-04-22 (월) 15:47


@닥똥집똥침

추천 1
rank유월이97461 2024-04-22 (월) 06:28
미국에서 예전에 최저임금이랑 일요일이 첨 만들어질때도 그때마다 미국 기업가들이 나라망한다고 선동했다던데...
물론 실제로 그런일은 절대 안일어났죠.

우리나라 역시 비슷하게 따라가다보니 언론과 기업이 개소리하는 건 사실상 믿을수가 없게 되었죠.
추천 1
rank어중우중 2024-04-22 (월) 08:19
한쪽 얘기만 들으면 안됨, 편향된 언론.
추천 0
rank케이크만 2024-04-22 (월) 10:31
주 5일에 근무시간 축소를 해 븅신들아.
추천 0
rank오늘도즐겁게 2024-04-22 (월) 14:48
김성태 저 새낀 노동자를 위해 일했는데
ㅄ같이 큰 돈에 휘둘려서 국짐에 입당하고
여튼 병신이야
추천 3
rank로야네 2024-04-22 (월) 14:51
첫부분에 나온 앵커가 황상무 아닌가요? MBC 기자들에게 칼침 어쩌구 하면서 협박하던 시키.
추천 0
rankyellowsea 2024-04-22 (월) 14:53
이재명의 대선공약이었던 주4.5일 근무제. 언젠가는 이루어지겠죠.
추천 0
rank동해마시 2024-04-22 (월) 14:56
재택 근무가 가능한 시대에 이런 사회 현상은 넌센스지
추천 0
rank덴마크모카라떼 2024-04-22 (월) 15:08
난 아이디어를 내는 직종인데 솔직히 이런 직종이 왜 주5일 사무실에 내내 앉아 있어야 하는지 의문임
추천 0
ranknnn12 2024-04-22 (월) 15:09
주4일제 해도 나라안망함.
이미 4일제 한 나라들 다 망했겠네요?
한국은 주 4.5일제 부터 해야합니다.
추천 2
     
       
rankdhfmvldk 2024-04-22 (월) 20:19
@nnn12

주4일제 하는 회사가있는거지 주4일 강제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추천 0
rank호순돌 2024-04-22 (월) 15:13
대기업은 중소기업이 안따라온다고 떠밀고, 그때당시 주5일시행하고도 상당한 기간이 지난후에 완벽한 주5일이 된것으로 알고있지요.
중소기업들은 5.5일 이런식이거나, 주5일하고, 중간에 잔업시간으로 충당하고(강제) 결국은 토요일 4~5시간을 중간타임에 끼어넣기를해서 충당하는 편법이 기승을 부렸으니
추천 0
rank톰쿠루즈 2024-04-22 (월) 15:17
아직도 주6일 일하는곳이 많어 ㅎㅎ
벌수있을때 벌어야 나중이 편한겨
넘 눈치 안보고 돈안빌리고 안정적인게 얼마나 정신건강에 좋은데... ㅎㅎ
추천 0
rank짤배달부 2024-04-22 (월) 15:22
저런거보면 우리니란 사업하기 참 좋은 나라임 ㅋ

노동자들 불편부당해도 인내하고 노동쟁의도 거의 안해, 나라에서 법인세같은거 낮춰줘, 심지어 절세(실제로는 탈세)하는 방법알려주는 세무사들도 많아, 언론에서는 기업들 이케이케하면 망하니까 좀 봐주자고 그래, 노동쟁의는 빨갱이 좌익들이나 하는거다, 하는 식으로 선동이나 하질 않나, 국민들 절반은 노동자 권리나 복지에 대해 얘기하면 그렇게 놀아서 뭐하게? 니 혹시 빨갱이냐고 하는 놈들이 거진 절반은 있어.....

그런데도 기업하는 것들은 사업하기 어렵다고 징징대기 바쁨. ㅋㅋㅋ 지들이 징징대는건 당연한거고, 노동자들이 힘들다 부당하다 소리하면 되려 징징댈 시간에 일이나 열심히 해라, 혹시 빨갱이냐, 니 말고도 일할 사람많다 등등... 이딴 식으로 쏘아붙이기 바쁨.

이 ㅈㄹ들이니 이 나라 기득권자 새끼들은 이래서 한번 크게 ㅈ되어 봐야 함. 단 한번도 인과응보를 제대로 당해본 적이 없음.
추천 1
rank롱다리72 2024-04-22 (월) 15:27
남편 집에서 티비만 보고 자빠져있는거 보기 싫타. ㅋㅋ
어디 이틀이나 놀아. 나가서 돈 벌어와야지.
추천 0
rank핑크T 2024-04-22 (월) 15:31
23년전에도 기레기들은 악의적이었구나 ㅋㅋㅋㅋㅋㅋ
어떻게 된게 그때도 진보정권 편드는 언론은 한군데도 없었을까 시발

나라를 발전시켜 놓으면
어떻게든 후퇴시켜 놓고
진보세력은 악마화 ㅋㅋㅋㅋㅋㅋㅋ
저기 김성태라는 작자 보면 노조들도 전부 진보와 대적하고 있잖음
근데 노조파업하면 민주당 욕하는 것들
진짜 언론쓰레기에 선동당하는 개돼지들 변함이 없네 ㅋㅋㅋㅋㅋ
2찍 개돼지들 책임좀 지고 쫌
추천 0
rankJKinnaman 2024-04-22 (월) 15:42
imf 터지기 불과 며칠전까지 한국경제 이상 무 외치던 언론들이 그대로 지금까지 이어진거지 ㅋㅋ 군사독재 빨다가 독재 종식되니 그대로 기업 앞잡이가 된 K-언론
추천 0
     
       
rank전설의왕게 2024-04-23 (화) 00:37
@JKinnaman

imf 때 언론들이 아무 이상 없다고 거짓말을 한 건, 기업들 때문이 아니라 그해 1997년에 대통령 선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대통령 선거에서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이 출마했는데, 자칫 경제 위기를 그대로 보도했다가는 국민들이 집권 여당에 반발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찍어서 정권을 야당한테 빼앗길까봐 일부러 계속 숨길려고 했던거죠.
추천 0
rankKDBruyne 2024-04-22 (월) 15:54
저때는 몰랐는데 지금보니까 그냥 언론이 여론몰이 분위기 조성하는걸로만 보이네
추천 0
rank카페라떼중독 2024-04-22 (월) 16:48
언론이 제일 문제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4-04-22 (월) 17:26
주5일
반대한새끼들은 주7일해라
근데 반대한 새끼들
 지들은 주5일 갈같이 잘이용함
추천 0
     
       
rank드래고나 2024-04-23 (화) 09:21
@왕대괄장군

원래 우리나라가 그래요.
민주화 운동했던 이들이 목숨걸고 해서, 고문당해 불구되고 했어도,
그걸 즐기는 사람들은 민주화 운동한 사람들 빨갱이라 불러요.
추천 2
          
            
rank왕대괄장군 2024-04-23 (화) 16:06
@드래고나



추천 0
rank보르도와인 2024-04-22 (월) 21:00
주 4일제했으면 좋겠다
추천 0
rankfkeldhtm 2024-04-22 (월) 23:46
어릴때 기억인데

저떄 나라망한다고 개 ㅈㄹㅈㄹ 을 했음
추천 0
rank소울런트 2024-04-23 (화) 05:27
현실 아직도 아가리 주5일제라는거지
하는곳도있고 안하는곳도 있고
추천 0
rank미처리 2024-04-23 (화) 06:19
노통이 끝까지 밀어부쳐서 가능했던 주5일제. 그를 기리며.
추천 0
rank너흐 2024-04-23 (화) 07:06
우리는 언제 토요일에 쉬나.. 쩝
추천 0
rank예브게니프리고진 2024-04-23 (화) 07:11
식물인간 되기 전에도 젊은 여자랑 놀아야 했던 이건희 모습도 보이네.
추천 0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