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내] 이모티콘 상점 eTo콘 오픈 -
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기타] 지구 최신 근황
rank미친강아지    2024-04-22 (월) 01:50   조회 : 31435   추천 : 95 추천


평균기온 백분위

 


평균 기온편차

 



 

해수면 온도

 

 

https://n.news.naver.com/article/056/0011705837



댓글 100
댓글쓰기
rank익명 2024-04-22 (월) 03:07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82
nogood
반대 4
ranksemicult 2024-04-22 (월) 04:35
여러분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잔반을 줄이는것,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운전 하더라도 여유를 가지고 연비운전 하는 것 등등이 있습니다.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nogood
반대 8
rank듈다 2024-04-22 (월) 02:46
ㅈ댐을 알지만
고치진 않지
goodgood
추천 13
nogood
반대 0
rank너땜에가입했다 2024-04-22 (월) 02:05
지구의 가장 뜨거웠던 그 순간 과
지구가 가장 차가웠던 그 순간의 사이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죽어도 이상할게 없지만 결국 바퀴벌레와 함께 살아 남을겁니다.
good
추천 5
nogood
반대 0
rank너땜에가입했다 2024-04-22 (월) 02:0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지구의 가장 뜨거웠던 그 순간 과
지구가 가장 차가웠던 그 순간의 사이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죽어도 이상할게 없지만 결국 바퀴벌레와 함께 살아 남을겁니다.
good 추천 5
rank더블티탄 2024-04-22 (월) 02:43
빙하기가 끝나가나...??
추천 2
rank듈다 2024-04-22 (월) 02:4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ㅈ댐을 알지만
고치진 않지
goodgood 추천 13
rankPinnacleL 2024-04-22 (월) 03:06
1년새에 0.5도 높게 시작하네요.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43
@하이이하야

좃되었다는 온갖 과학적 증거 앞에 "돈룩업" 눈을 감으라는 말 한마디만 하고 모르쇠로 일관.... 뒤로는 지들 살 궁리만 하는 지배층

이런 은유 같습니다
good 추천 6
          
            
rank그긍이 2024-04-22 (월) 21:40
@하이이하야

와우;;
추천 0
          
            
rank이토오징어 2024-04-23 (화) 00:59
@하이이하야

돈룩업 감독이 기후위기라고 비유라고 했어요
추천 1
익명 2024-04-22 (월) 04:17
기계가 없던 시절은... 여름이라도 시원했으려나....
추천 0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4-04-22 (월) 13:33
더운데 견딜만 했다에 한표요
추천 1
     
       
익명 2024-04-22 (월) 19:06
덥기야 졸라 더웠는데 어디 들어가면 훨씬 들했죠.

아파트 엘베 있는곳 복도만 들어가도 살짝 머리가 띵할정도로

시원했는데.. 어느새 부턴가 그냥 어디든 뜨듯한 물속에 있는 느낌..
good 추천 6
ranksemicult 2024-04-22 (월) 04:35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여러분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잔반을 줄이는것,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운전 하더라도 여유를 가지고 연비운전 하는 것 등등이 있습니다.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7
     
       
rank비에스삐에스 2024-04-22 (월) 09:39
@semicult

사실 좀 회의적입니다. 기후에 관심이 좀 있었어서 나름 플라스틱도 안쓰려고 노력하고 다회용 용기나 텀블러쓰고 비닐봉지 안쓰고 빨대도 안쓰고 했는데... 별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전 세계 80억 인구가 다 똑같이 하는 것도 아니고 내가 안쓴다고 내가 안쓴만큼 덜 만드는 것도 아니고 내가 그렇게 평생 해봤자 석탄발전소 한번 돌리면 그게 지구온난환에 기여하는게 내가 아낀 것 보다 몇배이상 될거니까요. 개인보단 기업 기업보단 국가 단위의 큰 집단에서 반강제적으로 줄이지 않으면 답 없습니다...
goodgoodgood 추천 17
          
            
rankaaasddd1 2024-04-22 (월) 09:50
@비에스삐에스

ㄹㅇㅋㅋ
추천 2
          
            
rank핸젤과그랬대 2024-04-22 (월) 12:04
@비에스삐에스

맞아요. 개인이 뭐 환경실천 어쩌고 하는건 사실상 자기만족을 위한 자위행위죠. 지구 멸망을 한 0.000001초 늦추는 것보다 못한 행위. 의식을 가지는건 좋으나 개인의 행위는 무의미하기에 국가나 기업 같은 규모있는 집단의 실천이 유의미한거라서요
추천 3
          
            
rank곰의충격 2024-04-22 (월) 16:55
@비에스삐에스

저도요,,,
이미 그런 노력마저도 쓸모없는 상태
지구가 회복할수 있는 선을 넘어버린 상황이라고 하네요...
정말 극단적으로 줄여야 회복 할까말까라고 하네요
추천 1
          
            
rank면도날직구 2024-04-22 (월) 17:18
@비에스삐에스

전혀 다른 얘기지만 같은이유로 투표도 의미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뭐 전 그렇다구요.
형들한테 겁나 또 혼나겠지
추천 1
               
                 
rank칼브 2024-04-22 (월) 19:37
@면도날직구

그건 전혀 다른 이야기인데요.
투표은 모두가 1/n이라서. 한명 한명이 중요해요.
환경문제는 수만명이 안버리고 해도.
대기업 하나에서 좆되든 말든 하고 해버리면 아무 소용없어요.
개개인 수만, 수억명보다 대기업 하나가 영향력이 더 클 수 있어요.
good 추천 5
               
                 
rank비에스삐에스 2024-04-23 (화) 09:31
@면도날직구

저도 다른 얘기지만 대한민국에서 투표 안하는 병신들이 항상 25~35%는 있는데 제발 아가리 좀 닥치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ㅎㅎ
추천 1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45
@비에스삐에스

이런 여론이 만들어져서 자본의 아가리에 입마개를 하게 만들지 않는 한 멸망의 수레바퀴는 계속 굴러갑니다

우리를 구할 수 있는 건 우리 밖에 없어요
추천 0
               
                 
rank비에스삐에스 2024-04-23 (화) 09:36
@애쉬ash

뭐 맞는 말이긴 합니다만... 당장 작년만해도 co2 배출량이 또 기록을 세웠는데 뭔가 개인이 노력을 하더라도 국가들 초국적대기업들 대기업들이 뼈를 깍는 노력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좀 보여줘야 개인들도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되지. 80억 개인들이 한 덩어리로 있는게 아닌데 난 열심히 안쓰고 줄였는데 매번 들리는 뉴스는 더 심해졌다는 소리뿐이니... 회의감을 느낄 수 밖에요
추천 1
                    
                      
rank애쉬ash 2024-04-23 (화) 12:15
@비에스삐에스

네 공감합니다 ㅠㅜ 그래도 기운 내 봅시다
추천 0
                         
                           
rank비에스삐에스 2024-04-24 (수) 09:16
@애쉬ash



추천 0
     
       
rank작은애 2024-04-22 (월) 19:18
@semicult

뭘더함 ㅋㅋ 한국은 이미 잘하고있어료

인구를 줄이자나요

지구오염에 1등은 인간이죠..
good 추천 7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46
@작은애

이거 진짜임
인문학 연구과제임

초압축 자본주의 성장국의 극단적 인구감소 경향이 지구 전반에 미칠 영향에 관한 보고서

아주 아주 기대함
추천 0
     
       
rank빈나리 2024-04-22 (월) 21:01
@semicult

헛 짓거리임 한사람 평생 아껴봤자 비행기 한번 뜨는 것보다 적게 발생하고 진짜로 보호하려면 중국이 없어져야됨
추천 3
          
            
rank비에스삐에스 2024-04-23 (화) 09:33
@빈나리

중국? 환경에는 이념도 사상도 국가도 없음. 중국이 없어지든 한국이 없어지든 미국이 없어지든 인간만 없어지면 지구는 다시 회복할듯
추천 0
          
            
rank원인어밀리언 2024-04-23 (화) 14:42
@빈나리

중국 인도 미국 이 없어져야 하죠
추천 0
     
       
rank가재맨 2024-04-22 (월) 23:54
@semicult

아무 소용 없죠
인구 탑3인 미국,인도,중국이 실천 안하면 걍 답 없잖아요.
추천 1
     
       
rank원인어밀리언 2024-04-23 (화) 14:41
@semicult

안타깝게도 님 말하는 사소한 건 아무런 의미가 없을 듯 하네요
지구 정복이나 타노스 손가락 튕기는거 정도가 효과 있겠죠
환경론자들 아무 의미없는 플라스틱 빨대 쓰지 말자는 거짓 선동 헛짓거리랑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은데요?
추천 0
rank호메로스 2024-04-22 (월) 05:49


추천 0
rank어쩔까 2024-04-22 (월) 05:53
먈망 가즈아!!
추천 0
rank어중우중 2024-04-22 (월) 08:16
뜨듯하구만..
추천 0
rank달님빛비추어행복 2024-04-22 (월) 08:31


추천 0
rank발바로스 2024-04-22 (월) 08:33
지구 입장에서는 그냥 초기화 쿨탐 찬것일뿐...
추천 0
rankzini1109 2024-04-22 (월) 08:39
어느 과학자가 말했죠
이제 지구의 빙하기가 끝나가는거라고
뭘 어찌하든 안됨.. 자연의 흐름일뿐
지구 나이를 24시간 이라고 한다면 인류는 10초도 안되게 살다 감
추천 2
rank나이샤r 2024-04-22 (월) 08:44
프레온가스 오존층 파괴 산업화 대기오염 등등
인간의 오염의 지구의 자정작용을 이길 수 없다는 말도 있던데.. 인간 따위가 지구를 병들게 한다는건 오만이라고..
그냥 지구의 순환 주기일뿐이라는게 더 신빙성있네요
추천 0
     
       
rank그긍이 2024-04-22 (월) 09:58
@나이샤r

님 말씀처럼 한 5년 전, 10년전 까지만해도 과학자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했는데요. 지구온난화가 산업화에 의해 너무 급격히 가속되었고(자연적인 속도의 20배) 지금 당장 조치를 취해야한다는 게 현재 과학자들의 거의 통일된 의견입니다. IPCC6차 보고서라고 한번 검색해보세요.
추천 3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닥똥집똥침 2024-04-22 (월) 08:48


후회없이 살다가 갑시다. 2050년이면 인류는 끝이라고 봐야하니까...
70억이 갑자기 각성해서 다같이 환경 보호에 앞선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
인류는 죽을때까지 전쟁만 하다 갈 것..
추천 1
rank김홍장 2024-04-22 (월) 08:49
ㅈ댐을 알지만
고치진 않지      (2)

기후 어쩌고 저쩌고 

말들은 잘들 하지

그런대

불편한거는 싫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1
rank현민군 2024-04-22 (월) 08:59
뭐가 정답인지는 시간이 수십년 지나봐야 알것이고, 하루빨리 핵융합이 실용화되야할듯
추천 0
rank사리분별가능 2024-04-22 (월) 09:02
아재들 세대는 상관 없음
우리 후손들은 고통속에 살다가 단명할듯
추천 0
rank호순돌 2024-04-22 (월) 09:10
어짜피 뜨거워지려면 100만년은 더있어야 할걸.
추천 0
     
       
rank그긍이 2024-04-22 (월) 10:07
@호순돌

2050년 2도 상승하고 자연재해랑 식량위기로 폭망이라는데요.
추천 3
          
            
rank호순돌 2024-04-22 (월) 10:12
@그긍이

제가 그때까지 살수있을지가..^^ 앞일을 잘부탁드립니다.
추천 2
     
       
rank난다날아난다 2024-04-22 (월) 10:09
@호순돌

이미 많이 뜨거워 진거에요 ㅋㅋㅋ 저건 지구평균 온도라 1도 차이가 엄청난거에요 어느지역은 10도 이상 편차가 나고 있다는 겁니다 ㅎㅎ
추천 4
          
            
rank호순돌 2024-04-22 (월) 15:23
@난다날아난다

참희안한것은.. 인류가 모두 공통적으로 풀어야할 문제인데도 불구하고, 글로벌기업들도 그냥 방관하는듯하고,
코카콜라는 남의나라 수자원을 고갈시키면서까지 시장잠식을 하고있고, 정석으로 실천하는 국가가 얼마나 될지 싶어요. 선진국은 후진국에게 쓰레기를 떠밀고, 그들은 다시 재활용하려 막대한 오염을 일이키는 악순환인데 다들 알고는 있지만 멸망하는 수순으로 계속 가는것 같습니다.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4-04-22 (월) 16:47
@호순돌

글로벌 기업들도 관심 많아요 RE100이라던지 탄소포집기술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단 너무 늦었고 실행 자체가 쉽지 않을 뿐입니다
추천 1
               
                 
rank쳐다보지마 2024-04-22 (월) 19:07
@호순돌

회사가 망해도 한우못끊고 벤츠 타야 되는것과 비슷한거죠 뭐..
추천 0
rank하나에서열까지 2024-04-22 (월) 09:14
어느 나라나 환경파괴하며 발전했지만
객관적으론 초인구 과밀 중국과 인도가 발전시작하면서
기후가 심각하게 맛탱이감
추천 1
rank이게머임 2024-04-22 (월) 09:14


추천 0
rank힐링와드 2024-04-22 (월) 09:23
끝입니다. 우리세대가.
이미 임계점돌파해서 지금부터 탄소 0을 실현해도 늦음.
안락사 허용이나 기대하는수밖에없음.
나는 무자녀니 나만가면되지만
자식있으신분들은 정말..후..
추천 1
rank칼의노래 2024-04-22 (월) 09:34
근데 사실 대한민국 출산율이
저런 지구 이슈 보다 훨씬 심각하고
가장 먼저 우리에게 다가 올 문제임
추천 1
     
       
rank그긍이 2024-04-22 (월) 10:08
@칼의노래

이래나저래나 망했죠 ㅠㅠ
추천 0
rank왕대괄장군 2024-04-22 (월) 09:43


추천 0
rank난다날아난다 2024-04-22 (월) 10:10
탄소포집과 핵융합 발전 말고는 답 없어 보임
추천 0
익명 2024-04-22 (월) 10:14
어차피 여기 대부분이 밑바닥 하류인생에 루저들이라  세상 망하길 바라는 넘들 천지 아니냐? ㅋㅋㅋ 가진게 없으면 없을수록 나라 망하길 바라고, 전쟁나길 바라고, 다같이 못살길 바라고 ㅋㅋ 내가  위로 올라가긴 힘드니 위에있는 넘들을 끌어내리자 ㅋㅋ
추천 4
     
       
rank슝슝 2024-04-22 (월) 10:45
지 의견도 익명으로 남기는 너만 하겠냐 ㅉㅉ
good 추천 6
     
       
rankIQuit 2024-04-22 (월) 14:45
가진거 많으면 자연을 이길 수 있기나 하냐? ㅋㅋㅋ
잘난척 하는건 인간 세상에 한정 했을때 뿐이야
멍청아
추천 2
rankobserver 2024-04-22 (월) 11:26
조만간 대규모 멸종 시작할거 같은 느낌..
추천 0
rank베베큐핏 2024-04-22 (월) 11:32
피식...
안망해요 멸망안합니다
여러번 속아놓고 또 속나요?
추천 0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47
@베베큐핏

Don't look up!
추천 0
rankCloud999 2024-04-22 (월) 11:37
;;
추천 0
rank멸공의숯불 2024-04-22 (월) 12:40
"이미 늦었다 끝났다 이제 다 포기하고 즐기자"이런 관점도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할수있는건 해야합니다. 지금까지도 탄소중립 등 이뤄낸것도 많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개인이든 단체든 국가든 할수있는건 뭐든 해봐야합니다.
추천 2
rank카타나롱소드 2024-04-22 (월) 13:19
빨리 테라포밍 기술 개발해서 화성으로 옮겨야하나
추천 0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4-04-22 (월) 13:34
@카타나롱소드

그정도 능력이 있으면 지구를 테라포밍 하는게 빠르죠..
추천 3
rank두눈으로똑똑히 2024-04-22 (월) 13:34
어찌보면 울나라 출생률이 지구를 위한걸지도 모르겠네요.
추천 0
rank냥집사 2024-04-22 (월) 14:13
대멸종 주기를 보면 슬슬 할때가 된거 같긴한데..
추천 0
rank暗黑鬪氣 2024-04-22 (월) 14:38


큰일은 니들이 난거지 난 좆도 상관없어
추천 3
rank미나루 2024-04-22 (월) 15:31
에어컨 달아야 겠다.
추천 0
rank알퀘이드아렌 2024-04-22 (월) 15:36
소빙하기인대...
이제 소 빙하기 끝나면 지금보다 3도는 올라갈탠대 좆되는거죠 머...
소빙하기덕에 덜 더운건대 끝나면 머 여름마다 세계적으로 사망사고 많이 나겠죠
이산화탄소 미국 중국이 전세계 배출량 75%정도던가?
추천 0
rankYM미사카 2024-04-22 (월) 16:23


추천 0
rank센터어린이 2024-04-22 (월) 17:19
ㄷㄷ
추천 0
rank인생은나그네길 2024-04-22 (월) 17:39
여러나라들이 기후위기 막겠다고 이사화탄소줄이고, 일회용품사용줄이기 운동해봤자
짱깨,인도는 그딴거 생각안하고 막살걱기때문에 의미가없음...
추천 0
rank아나콘도 2024-04-22 (월) 18:34
이건 어디까지 인류 기준임.
현재 지구는 존나 건강함.
추천 0
rank보물금고 2024-04-22 (월) 19:02


추천 0
rank작은애 2024-04-22 (월) 19:20
과학을 믿어..
화성.테라포밍하려고 이산화탄소 산소로바꾸는거
실험했는데ㅡ성공햇다더라

그거.그냥 지구에서 돌리면 되는거여

머리좋은 과학자들이알아서 살리겟지뭐
추천 0
rank심시티매니아 2024-04-22 (월) 19:48
통조림을 좀 사둬야 할라나?
추천 0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48
@심시티매니아

네 기후 위기는 식량 감소부터 영향을 미칩니다
추천 0
rank빚의나라 2024-04-22 (월) 20:07
인간이라는 동물 리셋 준비중...
추천 0
rank림링 2024-04-22 (월) 20:11
하아...
추천 0
rank생각좀해봅시다 2024-04-22 (월) 20:13
지구는 자정작용을 거칠 것 입니다.

지구에 기생충이 너무 늘어났지..
추천 0
rankDUniverse 2024-04-22 (월) 20:23
인류 주기설
살아남은 인류는 다시 원시시대부터 시작함
추천 0
rank게임영화독서음악 2024-04-22 (월) 20:42
우린 다행이지 이정도로 만족하고 좀 살다 가면 됨.
추천 0
rank애쉬ash 2024-04-22 (월) 20:51
지구가 더워지고 추워지는 사이클이 있긴한데 우리가 그걸 잘못 건드린 거 같은 좃됨의 기운은 느껴왔지요

지구가 추운건 빙하기로 잘 알고 계신데 지구가 더운거....이게 인류 신화나 설화에 자주 등장하는 홍수입니다.

지구의 생태적 시련은 빙하기-홍수 입니다 이 텀 사이에만 살기가 좋아요

그러다 헤성 하나 떨어지면 햇빛 차단...핵겨울 들어오고

삼체인만 살기 빡신게 아니예요 지구도 그래요 우리가 그동안 꿀 빨고 있던것이지 이제 꿀단지를 제발로 걷어차고 깨뜨리는 거예요
추천 1
rank피자최고 2024-04-22 (월) 21:29
제발 남들 죽을때 같이 죽게 해주세요.
추천 0
rank모나미 2024-04-22 (월) 21:37
지구의 자정작용 시작 -> 인간이 살기 부적합하게 만들기
추천 0
ranko보노보노o 2024-04-22 (월) 22:14
굳이 지구에 인류가 필요할까?? 출산률 0.7 찍은김에 다같이 가는것도...
추천 0
rank붉은언덕 2024-04-22 (월) 22:21
??: 화성갈거니까~
추천 0
rank키미주금 2024-04-22 (월) 22:57
한국은 그전에 출산율로 망할듯
추천 0
rank나이키777 2024-04-22 (월) 23:18
돈에 미쳐  자연 훼손하고 개발만 하니 멸망은 당연한 것
추천 0
rank배틀리 2024-04-23 (화) 00:34
한국은 출산율이 저조하죠. 이건 지구 자연의 입장에서 보면 좋은 상황입니다. 인간의 숫자가 늘어서 지구가 파괴되는 것이므로 한국 인구가 앞으로 3천-4천만으로 유지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나 포함 누군가는 자손 없이 생을 마감 하겠지만 그렇게라도 한반도 거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다면 좋겠네요.
추천 0
rank시후시후 2024-04-23 (화) 00:48
이제 해가 갈수록 남탓을 더하게 생겼군요 그리고 각 나라에 살고있는 이민자 나 외노자들이 1순위 화풀이 대상으로 타격받겠네요
추천 0
rank라면인건가 2024-04-23 (화) 00:49
출산률 떨어지는 나라에서도 아파트는 계속 새로짓고 사용가능한 건물도 재건축 재개발해서 돈잔치 벌이고 그 폐기물들에 대해서는 서로 모른척하고. 재건축에 소요되는 자재들이 발생시키는 탄소문제는 개나 주고. 경제발전 달달합니다. 부자 되세요오오오.
추천 0
rank이정혁 2024-04-23 (화) 01:00


추천 0
rank할린퀸젤 2024-04-23 (화) 01:06
지구온난화부터 시작해서 이상기후 등 각종 균열의 흔적이 보이고 있어 이대로 가다간 언젠간 멸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지만 설마 당장 내대에서 그럴 것 같진 않으니 나랑은 별 상관없잖아? 대부분 이런 생각 아닐까? 진도 20의 초대형 지진으로 한 나라가 통째로 사라지거나 하지 않는 이상 대부분 심각하게 생각 안할듯.
추천 0
rank왕의고환 2024-04-23 (화) 01:12
이제 슬슬 노아의 방주나 지어볼까...
추천 0
rankIMissYou 2024-04-23 (화) 02:00
추천 0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