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일일 인기게시물 30
HIT인기 [유머] 1÷0을 0이라고 가르친 학교에 항의한 부모
rank미친강아지    2024-05-27 (월) 06:27   조회 : 11758   추천 : 50  신고 추천








댓글 46
댓글쓰기
rankDaLJa 2024-05-27 (월) 07:10


해당 레딧 게시물에 대한 수학 전문 유튜버의 설명
1 divided by 0 (a 3rd grade teacher & principal both got it wrong), Reddit r/NoStupidQuestions | bprp math basics (5분)
https://youtu.be/WI_qPBQhJSM

0으로 나누면 안되는 5가지 이유 | Ray 수학
https://youtu.be/tS9V9UVjjJE&t=242

∴ 수(數)는 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수학의 기본적인 규칙과 원칙을 유지하기 위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8
nogood
반대 1
rank너희모두이제자유 2024-05-27 (월) 06:52
선생들이_산수_실력을_숨김_미완.txt
추천 1
rank딩딩댕 2024-05-27 (월) 07:07
추천 0
rankDaLJa 2024-05-27 (월) 07:1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해당 레딧 게시물에 대한 수학 전문 유튜버의 설명
1 divided by 0 (a 3rd grade teacher & principal both got it wrong), Reddit r/NoStupidQuestions | bprp math basics (5분)
https://youtu.be/WI_qPBQhJSM

0으로 나누면 안되는 5가지 이유 | Ray 수학
https://youtu.be/tS9V9UVjjJE&t=242

∴ 수(數)는 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
수학의 기본적인 규칙과 원칙을 유지하기 위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goodgoodgoodgoodgood 추천 28
rankHAMA 2024-05-27 (월) 08:10
추천 0
rank순수한불독 2024-05-27 (월) 08:32
0 은 숫자가 아니라 개념인동시에 표시이기에 0으로는 수를 나눌수없지
추천 0
     
       
rank드림키드 2024-05-27 (월) 22:42
@순수한불독

0은 숫자도 맞고 수도 맞습니다.
추천 1
rank고약 2024-05-27 (월) 11:37
아무리 설명해줘도 귀를 막고 있는 사람은 설득이 안되죠. 구성애가 노벨 의학상 수상자의 주장을 뒤엎어 버리더라구요. 뭐 드릴 말씀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설명해도 듣질 않습니다.
추천 1
rank맛난야채호빵 2024-05-27 (월) 14:45
나눌수 없으니까 0아닌가?
추천 0
     
       
rankJjack 2024-05-27 (월) 19:46
@맛난야채호빵

이게..나눌수 없으니깐 1 아닐까요?

제가 수학은 진짜 잘 못합니다만 ㅋㅋㅋㅋ

"1을 몇번 나누냐는 사과 하나를 몇번으로 나누겠느냐 자나요?

그럼 0으로 나누었다는 것은. 나눌수 없음으로 나누는 행위가 없는것으로

원래 있던 1은 있어야 하는 개념 아닌가요? ^^;

진자 잘 몰라서 ^^
추천 0
          
            
rank문루e 2024-05-28 (화) 03:00
@Jjack

이미 수식이 쓰여진 순간 한덩어리죠. 1/0은 불능이어도 그냥 1/0입니다.
추천 0
               
                 
rankJjack 2024-05-28 (화) 06:30
@문루e

아하....그런 개념으로 생각해야는군요? ㅠㅠ
추천 0
rank베베큐핏 2024-05-27 (월) 16:37
A라는 값을
1. 0으로 나누면 나머지가 A가 나옴.
2. 그러면 나온 A를 다시 0으로 나눠야 함.
3. 0으로 다시 나눈 A도 나머지가 A로 나옴.
1~3 무한반복임

즉, 0으로는 나눌 수 없음.
불가능에 도전한 위 글의 선생은 0으로 나누기가 가능하다는걸 증명하면 아마 내 예상으로는 우주항공시대를 비롯 항성이나 성운을 넘어서 태양계는 하루만에 왕복하고 은하계에 나라마다 지구만한 식민지 건설하고 살아갈 수 있을듯
추천 0
rank나천사 2024-05-27 (월) 18:06
1 = 2 = 3 = 4 = 5 ... 0으로 나누기가 성립하면 모든 수는 서로 동일함.

1 x 0 = 2 x 0 이니까  양 변을 0으로 나누면  1 = 2가 되고

1 x 0 = 3 x 0, 1 x 0 = 4 x 0, 모든 수에서 성립한다.

즉 0으로 나누기를 허용하면 수의 체계가 무너져 버림.
추천 3
     
       
rank살려줘용 2024-05-27 (월) 19:31
@나천사

저도 이걸로 알고 있는데...
역시 증명방식은 다양하네요..
추천 0
rank하늘까시 2024-05-27 (월) 19:34
우리 때는 1/0 = 불능 이라고 배웠음.
추천 2
     
       
rank드림키드 2024-05-27 (월) 21:27
@하늘까시

기억력 좋으십니다..^^ 지금도 그렇게 배워요.. 1/0은 불능. 0/0은 부정..
추천 0
rank가라티알 2024-05-27 (월) 19:37
둘 중 하나라고 보이네요.
룰을 무시하며 사는 망나니거나 새로운 관점으로 생각하는 남다른 감각이 있는 사람.

능력있는 사람이 후자면 좋은 점이 많이 나오기도 하지만(룰을 악용하거나 비인도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도 있기에 100%는 아님) 대부분 전자가 많았음 ㅋㅋㅋㅋ
추천 0
rank아이젠32 2024-05-27 (월) 19:39
어떤수를 0으로 나누는걸 허용하면 1=2, 2=3 등등 모든 수는 같다고 증명이 가능함....
추천 0
rankzini1109 2024-05-27 (월) 19:39
빵 하나가 있고 나눠 먹어야할 사람이 0명이라면
빵이란게 존재 자체가 부정이 되버리는거 아닌가?
수학적으로 숫자는 존재할 수 있지만
물질적으론 존재의 의미가 없으니
추천 0
rank시바루상 2024-05-27 (월) 19:40
제가 한번 나눠보겠습니다. 빵 주세옷
추천 0
rank엄청난크기 2024-05-27 (월) 19:48
어쨋거나 0은 아니네
추천 0
rank마음속양심 2024-05-27 (월) 19:51
학부모가 왠지 수학 전공자에 저학년 교육임을 이해 못하는 사람일 것 같은..
추천 0
     
       
rank웅담없는곰 2024-05-27 (월) 20:18
@마음속양심

저학년 교육이여도 안되는건 안되는걸로 가르쳐야죠
추천 1
     
       
rankstereos 2024-05-28 (화) 00:01
@마음속양심

저학년 교육에서도 0으로 나눌 수 없다고 가르칩니다.
그냥 교사가 빡대가리에요
추천 0
rank달님빛비추어행복 2024-05-27 (월) 20:18
추천 0
rank에이아이 2024-05-27 (월) 20:41
교사가 0을 1로 나누는 것을 착각한 것이겠죠. 1/0을 0/1로.
추천 1
rank그리그스 2024-05-27 (월) 20:47
나누기를 곱하기로 변한하면 분모 분자 바꾸니 1/ 0 1*0/0=0  0이 되는게 아닌가?
추천 0
     
       
rank작은동전 2024-05-27 (월) 21:10
@그리그스

0으로 못나누는데 약분을 하겠다고요?
추천 0
rank백살카레라면 2024-05-27 (월) 21:07
한국식 : 내년부터는 논란의 중심인 숫자 0을 없애겠습니다.
추천 0
rank작은동전 2024-05-27 (월) 21:09
무한이랑은 전혀 다른 개념입니다.

0은 빵꾸지 open이 아닙니다. -무한대=+무한대 무한으로도 설명 안됩니다~
추천 0
rank기사러 2024-05-27 (월) 21:44
수학이 왜 존재하는지를 생각안하고 가르치는 교사네요. 실생활에 접목하거나, 물리적인것에 대입하여 계산하기 위해 존재하는건데 0을 나누는걸 문제낸건 그냥 수학을 학문으로만 생각하는 거죠.. 학문으로만 생각하게 된다면 그건 진짜 조선시대 돈도 못버는 선비들이 과거를 보지도 않으면서 쌀구해오지 않고 하루종일 책만 읽는 행위와 같다고 생각하네요.
추천 0
rank불휘기픈남우 2024-05-27 (월) 21:58
아는 척,,,
추천 0
rank시티헌터 2024-05-27 (월) 21:59
1/0부터 기호를 확실하게 1÷0 이라고 표기해야 함.
추천 0
rank아즉 2024-05-27 (월) 22:21
만약 0으로 나누면 이렇게 되는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지금 떠오른다면...못배운 티 내지 말고...쉿! ㅋㅋㅋ

베플의 링크내용 먼저 보고 댓글 달길...
추천 0
rank다죽자 2024-05-27 (월) 22:40
a=1/0
ax0=1
순서를 바꾸면
0xa=1
풀어서 말하면 0을 몇번 더하면 1이 될까요? 입니다.
당연히 답은 불가능이죠.
추천 1
rank창백한푸른점 2024-05-27 (월) 22:45
저걸 논리적으로 설명을 할 수 있으면 인류는 4차원으로 돌입할 수 있을 거임.
추천 0
rank노래가좋앙 2024-05-27 (월) 23:00
수학이 0이라는 개념을 도입함으로써 많은 발전을 이뤘다고 본거같은데
추천 0
rank거짓말천사 2024-05-27 (월) 23:33
닥쳐라 발암물질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rank최선을다하는삶 2024-05-28 (화) 00:02
나누기는 뺄셈의 곱셈 연산임.

1에서 0을 뺄 숫자 자체가 없고
뺄 숫자의 곱셈 연산도 없는 상황임.(진리)

수의 법칙상 0 으로 나누는 개념 우겨 넣게되면
수의 구조가 전부 무너져버림.(법칙위배)
추천 0
rank그까이꺼뭐라고 2024-05-28 (화) 00:20
그냥 하지 말라고 배워서 모르겠음.
추천 0
rank굳은무스 2024-05-28 (화) 00:31
블루스크린 뜨거나 게임이 크래쉬되는 이유중 하나

저 선생님과 교장은 월드와이드로 조리돌림거리 되었네
추천 0
rank포포성 2024-05-28 (화) 00:46
무한
추천 0
rank고기볶음 2024-05-28 (화) 01:39
금기에 도전하는 선생과 교장..ㅋㅋㅋ
추천 0
rankKoreaSea 2024-05-28 (화) 03:16
추천 0
rank휴지끈티팬티 2024-05-28 (화) 03:21
그래서 시간여행은 가능합니까?
추천 0
rankHungryⁿ 2024-05-28 (화) 05:31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와 반대로 질은 낮아져버렸네;
추천 0

  • 제외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