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물
  • 사회
  • 게임
  • 자동차
  • 영화
  • 정보
  • 컴퓨터
  • 자유
  • 유머
  • 연예인
  • 인플
  • 정치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아자차 출장도사 러판 스웨이 특공마켓 준비중

   

열차 ktx 요금 너무 비싼것 아닌가요?

[댓글수 (88)]
글쓴이 : 로얄프린스 날짜 : 2021-09-19 (일) 09:54 조회 : 3126 추천 : 21  

저도 이번 추석때  부산 고향에  내려 가게 되어서   열차 예매 했는데요  


보름전에 표 예매할때 보니까 ktx 열차표는 제법 많이 남아 있던데  무궁화호 열차표는 대부분  매진 되어 있더라구요   


열차표 매진  상황 보면 아직까지도 무궁화호 이용하는 사람들이 ktx 이용하는 사람들 보다도 월등히 많을걸 알수 있겠더라구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ktx 요금이 59.800원이고  무궁화호가 28.000 원 인데 요금이 완전  따불로  비싸네요 


나중에 무궁화호 폐지 되고  ktx 열차가 주가 되면 이런 터무니 없는 요금으로는  일반인들은  ktx 안타죠


고속버스 서울 ~ 부산 요금도 무궁화호 요금하고 비슷한 수준이고 걸리는 시간도 4시간뿐이 안걸리는데 


ktx 서울 ~부산   3시간 30분 걸리는데 어느 미친넘이  ktx 열차 탈려고 할까요?   ktx 열차요금 가격 안정화가 시급해 보이네요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08 추천 22 반대 3
1.서울-부산 2시간 40분정도 걸립니다
2.고속버스 우등은 4시간에 3.6만원정도구요. 근데 막히면 답이없는게 고속버스구요 또 4시간이상 일반고속타면 허리아파 디집니다

KTX 3시간반 걸리는건 수원이나 밀양경유노선이고 고속버스요금은 우등이 아닌 일반버스요금이네요. 비싸다는 주장을 위해서 과대포장하는걸 봐서는 기레기 유망주이신듯.
스하카늘이이 2021-09-19 (일) 10:35 추천 15 반대 2
안타면 됩니다

대체제가 있으면 그걸 이용하면 됩니다

돈주고도 살  수 없는 시간을 단축 시켜주는데..
준대장 2021-09-19 (일) 10:21 추천 7 반대 1
비싼기준이 당연히 님 지갑 상황이겠지만 일요일 상행선은 자리없어서 못타요
그리고 여유가 없는 사람이거나 고속터미널이나 시외터미널에 내리는게 목적지가 가까운 사람들 말고는 2시간 갭 큽니다
종업원 2021-09-19 (일) 10:00
화장실 문제만 없다면 우등버스가 더 편하겠네요
     
       
글쓴이 2021-09-19 (일) 10:03
화장실 문제는  고속버스도 2시간 정도 가고 중간에 한번  화장실 들려서 화장실 문제는  거의 없다고 봅니다
          
            
종업원 2021-09-19 (일) 10:06
그래도 거 있잖아요 급xㅋㅋㅋ 입장까진 컨디션 좋았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악마놈들요ㅋㅋㅋ
               
                 
릭오 2021-09-19 (일) 10:58
맞아요 친구 녀석 한번 경험한 뒤 버스는 절대 못타더라구요
               
                 
살려줘용 2021-09-19 (일) 12:56
내려달라면 휴게소에서 내려줍니다만.
예전에 프리미엄 버스 타는데 정말 급하더라고요. 그래서
프리미엄 버스 안에 있는 터치패드에 화장실 요청을 했습니다.
이걸 요청해서 휴게소에 정차하는 것 까진 좋았습니다만
방송으로 "화장실 가신다고 하신분 빨리 다녀오세요"
하더군요 ㅋㅋㅋㅋ
후다닥 달려 가서 해소 했습니다.
                    
                      
종업원 2021-09-19 (일) 13:07
히익;; 공개처형이네요ㅋㅋㅋㅋ
데뿌 2021-09-19 (일) 10:00
무궁화호는 가는데 몇시간 걸리나요? 저는 많이 타진 않지만 지방갈때 비싸도 ktx타고 빨리 가는게 낫긴하던데
     
       
글쓴이 2021-09-19 (일) 10:02
무궁화호 서울 부산  5시간 30분 걸립니다  엄청 많이 걸리죠
한지민님짱 2021-09-19 (일) 10:04
무궁화보다는 버스가 낫죠..
ktx가 비싸긴 한데.. 많이들 이용해서 코레일입장에서는 가격을 떨어뜨릴 이유가 없어보임.. ㅠㅠ
     
       
글쓴이 2021-09-19 (일) 10:06
돈이 남아 도는 사람들은 ktx 타라고 하죠 ^^  저는 가격 안내리면 무조건 고속버스 탈겁니다  ktx 하고 고속버스 걸리는 시간도 거의 비슷한데 가격은 두배로 ktx가  고속버스 보다  비싸니  돈이 남아 도는 사람 아니고는  일반인들은 고속버스 타겠죠 ^^
추천 1 반대 11
          
            
한지민님짱 2021-09-19 (일) 10:09
저도 버스가 편해서 거의 버스타는데.. 빨리 가야할 일 있을때는 한번씩 알아보면 매진인 경우가 많더군요. ㅠ
오히려 항공권이 할인하는경우가 많아서 더 싸게 저가항공타고 가는경우가 종종 있었네요. ㅎ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08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1.서울-부산 2시간 40분정도 걸립니다
2.고속버스 우등은 4시간에 3.6만원정도구요. 근데 막히면 답이없는게 고속버스구요 또 4시간이상 일반고속타면 허리아파 디집니다

KTX 3시간반 걸리는건 수원이나 밀양경유노선이고 고속버스요금은 우등이 아닌 일반버스요금이네요. 비싸다는 주장을 위해서 과대포장하는걸 봐서는 기레기 유망주이신듯.
추천 22 반대 3
     
       
글쓴이 2021-09-19 (일) 10:12
당연히 일반으로 이야기 해야지요  서울 ~부산 고속버스 일반요금은 24.200원이고요 4시간 걸립니다  우등 고속 요금이 36000원인데  그기서  우등 요금이 왜 나오는지 진짜 웃음 나오네요 ^^  ktx  좋어면 님이나 많이 타세요 ㅋㅋㅋ
추천 0 반대 16
          
            
Arms 2021-09-19 (일) 10:14
ktx를 일반이랑 비교하는것도 좀 에바아닌가요?
               
                 
글쓴이 2021-09-19 (일) 10:20
요금은 거의 3배 차이에  시간은 1시간 20분 차이면 문제가 엄청 많은것  아닌가요? 

ktx 요금 : 59.800 원 (2시간 40분)  고속버스 일반 요금 :  24.200원 ( 4시간)
추천 0 반대 10
                    
                      
Arms 2021-09-19 (일) 10:21
무궁화 vs 일반 고속버스
혹은
ktx vs 우등고속 정도로 해야하지 않음?
급은 나누시고선.. 왜 비교할땐.. 급을..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21
3시간 30분 걸린다면서요?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21
그러니까 기레기 짓이라는겁니다. 하루에 세대있는 일반고속을 예로 드는게 당연한거라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말이 4시간이지 명절때 고속버스타고 귀향 귀경해보셨어요? 그 고생할바에야 차라리 1,2만원 더 내고 KTX타고 말지.
          
            
존개코비치 2021-09-19 (일) 10:35
일반보다 우등이 많이 다니니까 우등 얘기 해야죠
좌석 4개씩 있는 일반은 언제 탔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망고키위 2021-09-19 (일) 11:51
그냥 KTX 비싸서 힘들다고 하면 그려러니 했을텐데 ㅂㅅ같이 버스가지고 물어잡고 누가타냐고 언플하다 역풍 맞네 ㅋㅋㅋㅋㅋ
카트만두냐 2021-09-19 (일) 10:20
서울이시면 비행기타시는게..
하느리여 2021-09-19 (일) 10:20
서울이나 수도권이 고향인 사람들은 절대 모를 고통이죠.
KTX 진짜 국민소득 대비하면 비싼거 맞습니다.
저는 대전토박이인데 대전-서울 편도가 29000원인게 정말 이해 안갑니다.
무궁화도 이제 없앤다고 하면서 KTX 운임이라도 낮춰야 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26
서울-대전 23700원으로 뜨는데요
          
            
하느리여 2021-09-19 (일) 10:28
2년전만해도 29000원이었습니다.
더 내려가야합니다. 1만 중반대로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32
우등이 15100원이라고 뜹니다. 1시간 차이에 8600원차이면 적당한거 같은데요
그리고 댓글 좀 지우지 마세요. 주말에 더 비싸다고 댓글 달았길래 대댓글 달고나니 삭제됐다고 다 날아감 ㅠㅠ
                    
                      
하느리여 2021-09-19 (일) 10:35
KTX는 화장실 이용 메리트 추가하면 17000원이 적당하지 싶습니다.
                         
                           
최강자이언츠 2021-09-19 (일) 10:42
두시간 걸리는 우등버스가 15000원인데 한시간 걸리는 KTX를 17000원 하라는건 너무 하신거 같은데요
               
                 
그토렌 2021-09-19 (일) 20:36
언제 29000원 이었다는 말인가요? 특실은 모르겠지만 일반실 기준으로 대전-서울 2.9만원 나온 기억이 없습니다만.
준대장 2021-09-19 (일) 10:21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비싼기준이 당연히 님 지갑 상황이겠지만 일요일 상행선은 자리없어서 못타요
그리고 여유가 없는 사람이거나 고속터미널이나 시외터미널에 내리는게 목적지가 가까운 사람들 말고는 2시간 갭 큽니다
     
       
하느리여 2021-09-19 (일) 10:23
비싼 기준이 글쓴분 기준이 아니라 국민소득 대비해봐도 비싸요.
          
            
청해진후예 2021-09-19 (일) 10:25
국민소득 비싸면 매진이 안됩니다.
매진된다는것은 국민소득대비 적당하거나 싸다는뜻입니다.
               
                 
글쓴이 2021-09-19 (일) 10:27
코레일 직원 인건가요? ㅋㅋㅋ
추천 0 반대 10
                    
                      
청해진후예 2021-09-19 (일) 10:31
코레일직원은 아닌데
온가족이 ktx타는데 불편함을 느낄정도로 거지는 아니네요

님도 열심히 사세요
언제가는 저처럼 불편함 안느낄때가 올것입니다.
          
            
준대장 2021-09-19 (일) 10:32
국민소득대비는 모르겠고 2009년도 신경주역 생기고 지금은 자차로 다니지만 전부다 ktx이용했고 늘 일요일에 서울올라갈때 자리없었어요 srt도 뭐 비슷하고 ....주말엔 늘 복잡했던 기억밖에 없네요 비싸면 안타겠죠 근데 일요일 ktx예매는 늘 새로고침 신공으로 겨우 예약했던 기억 뿐이라
청해진후예 2021-09-19 (일) 10:25
시간이 줄잖아요
그리고 코로나 전에는 매진되는경우가 많았는데 왜 싸게 해야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스하카늘이이 2021-09-19 (일) 10:35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안타면 됩니다

대체제가 있으면 그걸 이용하면 됩니다

돈주고도 살  수 없는 시간을 단축 시켜주는데..
추천 15 반대 2
글쓴이 2021-09-19 (일) 10:42
나가 하고 싶은 말은  예매 사항만 보면 무궁화호표가 빨리 매진 되고 ktx표는  널널 한걸로만 봐서도  아직까지는  일반인들은 무궁화호 요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거의  대부분이고  ktx요금은  비싸다는 인식이 있다는걸  말하고 싶은거임 이건 매년 명절 기차표 예매 할때 보면 느끼게 더라구요  ktx 요금이  적당하다고  생각되면 ktx 타는 것이고 저같이 고속버스 일반 요금이 적당하다고  생각되면 고속버스 이용하면 되는 겁니다
추천 0 반대 13
     
       
청해진후예 2021-09-19 (일) 10:46
따로 글썼지만 ktx는 무궁화호 손님이 아니라 비행기 손님을 목표로 합니다.
          
            
87붕어 2021-09-19 (일) 11:08
오 이건 첨 알게된 사실이네요..
     
       
꼬꼬부기 2021-09-19 (일) 10:48
계속 대부분이라고 적으시는데 한국사람들 1000만명이상한테 다 물어보셨나요??
     
       
그토렌 2021-09-19 (일) 20:38
무궁화호와 KTX 배차 간격은 알아보고 글 쓰시는거죠?
     
       
나도골드라니 2021-09-20 (월) 08:11
참고로 무궁화호 서울-부산이 매진이라하더라도 모든 손님들이 서울에서 타서 부산에서 내리는게 아닙니다. 무궁화호는 KTX랑 선로랑 정차역이 달라서 KTX가 안서는 역의 수요가 있어요
그리고 구간이 짧으면 KTX랑 시간차이도 얼마 안나서 시간 맞으면 무궁화호 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안-대전 구간 한표만 예매되어도 그 자리는 서울-부산은 예매불가입니다
무궁화호 서울-부산이 매진이라고 사람들이 서울-부산을 무궁화호 선호하는건 아니에요
마스터리1 2021-09-19 (일) 10:46
어제 부산에서 김포 비행기 2만3천원에 탔습니다
비행기좋아요 ㅎㅎㅎㅎㅎ
소우소우 2021-09-19 (일) 10:59
음? 서울에서 부산까지 2시간 30분 아니에요?
예전보다 많이 느려졌내
     
       
나도골드라니 2021-09-20 (월) 08:12
3시간반은 돌아서가는거고 빠른건 2시간9분도 찍습니다
천사의알 2021-09-19 (일) 11:11
비행기 타세요.
비행기가 더 저렴합니다.
왜 비싼 KTX 타시려고 하는건지?
삐야기얄리 2021-09-19 (일) 11:36
자차로 운전해서 가면 KTX 두배 비용인데요?
shining 2021-09-19 (일) 11:38
전 부산에 무궁화호를 타고 간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추가로  경상이 집인 지인을 봐도 무궁화호를 타고 간 사람은 본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역이 많으면 빨리 매진됩니다.
중간중간 타고 내리는 사람이 있으니까.
안개늑대 2021-09-19 (일) 11:39
새마을이 많으면 좋겠는데 ktx개통하면서 없애다시피 하더군요.
     
       
배리나이스 2021-09-19 (일) 11:58
새마을 포지션이 정말 애매하니까요.
KTX와 무궁화의 중간 포지션인데
가격만 중간이고 소요 시간은 무궁화와 별바 차이가 없습니다..
새마을의 장점이 무궁화와 다르게 어느정도 이용객이 있는 역에만 정차한다는 것인데
그게 선로 최고 속도나, 차량 최고 속도 때문에 장점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가인하 2021-09-19 (일) 11:47
이뇨
시간하고 편리성 따지면 그닥 비싼건 아니네요
ktx는 난폭운전 안하고
길 막힐 일도 없어요
사시코노쿠세… 2021-09-19 (일) 11:59
시간뿐 아니라 시설 편의성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장시간으로 갈수록 편한 좌석에서 가는게 좋아요
수수나무 2021-09-19 (일) 12:36
시간을 돈으로 사는 거죠
도로보다는 철로가 편하기도 하고요
새라 2021-09-19 (일) 13:53
저도 한창 출장 많이다닐때 이리저리 알아봤는데 결국 ktx였습니다 월금 같은날 갑자기 출장생기면 ktx매진이니 고속버스 이용하구요
itx아닌 그냥 새마을 무궁화도 걸리는 시간 생각하면 매진일때 혼잡코스만 살짝타는것 아니라면 별로였구

결국 시간을 돈으로 산다고 생각하면싼금액이더라구요
IlIIIlll 2021-09-19 (일) 14:22
옛날에 ktx 표 없어서 무궁화 탄적 있는데, 서울 동대구 1시간 40분 거리를 무궁화로 타니 3시간 30분? 3시간 50분? 걸리던데...
무궁화는 절대 대안이 아니죠.
진격의미터마… 2021-09-19 (일) 15:03
차타고 다니다보면 그냥 기차타고가는게
편하고 싸구나 느낌..
지훈짱2 2021-09-19 (일) 16:59
명절이나 주말쯤이나 사람 몰릴때 경부선 고속버스로 가면 버스 전용차선일지라도 양산쯤 부산진입로에서 엄청 막힙니다.. 6~7시간이 될수도 있습니다... 서울 부산 4시간 주파는 평일에 고속버스가 중부고속도로 탈때나 가능한 시간입니다...
코딩꿈나무 2021-09-19 (일) 17:47
자동차는 어떻게 사시나요? 말도 안 되게 비싼데...
4짜를잡자 2021-09-19 (일) 17:52
헐 무국화호 엄청 싸졌네요~ 한 20년전에 무궁화호 부산행 45,000원 정도 했던거 같은데
헌미 2021-09-19 (일) 17:54
얼마 전 목포에 갈 때는 고속버스 올 때는 태어나서 처음 SRT 타봤는데.. 왜 돈 더 내고 이용하는지 알겠던데 ㅋ
Nier 2021-09-19 (일) 18:16
왜 그냥 공짜로해달라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즈나레이 2021-09-19 (일) 19:03
싼거 아닌가 ㅋㅋ
링튜 2021-09-19 (일) 20:36
저만 ktx풀매진이라서 새로고침으로 겨우 예약대기잡고 10일넘게 예약될까 초조해하면서 기다리다가 예약된건가요?.. 전 광명에서 동대구입니다. 지금 봐도 수요일 상행은 전시간 풀매진이고 화요일 상행은 새벽 6시 예약빼고 다 매진인데 예약이 남아있다니 신기하네요
하얀손수건 2021-09-19 (일) 20:54
이미 몇 년 전부터 무궁화호, 새마을호는 전 노선이 적자상태입니다.
KTX 수익으로 메꾸는 중이죠.
KTX요금 안정시키려면 무궁화호와 새마을호를 전부 없애야 합니다.
     
       
냥큼한냥이 2021-09-19 (일) 21:32
알짜배기 노선은 죄다 srt로 빼가서 수익이 나지 않는 노선을 공익적으로 돌릴 요량이 없어진것입니다.
KTX요금을 안정화 시키려면 무궁화호 새마을호를 없앨게 아니라 srt를 없애고 KTX일원화를 하는게 먼저입니다.
          
            
하얀손수건 2021-09-19 (일) 21:58
KTX 개통하기 전 일반노선은 만성적자 상태였죠.
일부 흑자노선이 있었으나 2016년을 마지막으로 모든 노선이 적자로 전환됐습니다.
SRT로 인한 KTX의 경영실적 문제와 일반노선은 결이 전혀 다른 얘깁니다.
               
                 
냥큼한냥이 2021-09-19 (일) 22:29
뭘 잘 못 이해하신모양인데요
SRT와 이원화 하기전에 일반노선도 수익이 나는 노선이었다가 아니라
철도청은 공기업으로써 수익이 나는 노선이 아니더라도 공익적 차원에서 운영해야 하는 노선들이 있는데
수익이 나는 KTX노선으로 수익이 나지 않는 공익적 노선에 투입을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수익의 대부분을 뽑아줄 노선을 SRT로 빼버려서 철도청에서 공익적 노선에 재정투입을 하기 어렵게 되니 그만큼 KTX노선의 요금인상이나 새마을호 무궁화호 같은 노선에 투자를 하지 못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하얀손수건 2021-09-19 (일) 23:43
다 맞는 얘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만으로는 힘들다라고 생각해서 쓴 댓글로 정리하죠.
SRT 개통 이후 KTX의 영업비 증가분과 통합시 기대되는 실적개선수치가 거의 상쇄되거든요.
저도 단순히 적자노선 폐지로 실적개선하는 방향은 반대하는 바라...
사실 철도공사 출범 이후 흑자였던 시기도 두 해를 제외하면 정부의 적자보전금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통합 후 실적이 개선되면 정부의 적자보전금이 축소되는 방향으로 갈 것이 뻔하기 때문에 KTX요금인하를 기대하긴 힘들어요.
918spider 2021-09-19 (일) 21:04
ktx 비싸면 비행기 타면되죠.
ktx랑 무궁화 1시간 반차이에 좌석등급자체도 다르고..
서울에서 대전갈 시간에 부산을 가는건데 가격차이가  나는건 당연한거죠 ㅋ
ktx로 아침에 출발해서 미팅하고 점심먹고 오후 미팅 2건하고 저녁먹고 서울갈까 가서 먹을까 고민하는거랑
무궁화타고 오후 미팅만 하고 밥먹고 집에가면 자야하는거랑 그 시간차이가 엄청난데요..
오기어 2021-09-19 (일) 21:19
걸어다니세요...
천상의찬가 2021-09-19 (일) 21:36
버스랑 기차를 비교하는건 좀 아닌거 같은대...
얄리얄리얄랑… 2021-09-19 (일) 21:58
비싼건가..그닥
시간에 가치가 꽤있고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래서 비싸다고 느낄수도있는거같아요.
아푸아루 2021-09-19 (일) 22:44
ㅋㅋㅋㅋㅋㅋ ktx 비싸다는 얘기는 또 첨들어보네
희망희망 2021-09-19 (일) 23:23
안 되는 형편에 ktx 타려고 어거지 쓰지 마시고 님 수입에 맞는 거 타고 다니세요.
힘의관습 2021-09-19 (일) 23:23
ktx 요금 저게 몇년 지난건데 ㅋㅋㅋ
고지점령 2021-09-19 (일) 23:36
ktx로 돈벌려고 무궁화호 점점 없에고 있는데, 좋은 현상은 아니죠. 기차도 공공기관 역할이 먼저인데
공공기관 역시 수익 보는걸 제일의 가치로 보니 이런 문제가 생기는 거죠.
프레시제망 2021-09-20 (월) 00:24
뱅기 2.3만 정도에 가는데 뱅기를 왜 안 타시구
아리오리 2021-09-20 (월) 00:29
KTX 비싼 건 맞아요.
안타는 사람 - 비쌈
타는 사람 - 비쌈
결론 - 비쌈

요금도 요금이지만
일반실 특실 가릴 것 없이 좌석이 진짜...너무 미친듯이 불편한데
이거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요.
좌석은 오히려 프리미엄고속이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때도 있음
라이넨 2021-09-20 (월) 01:08
하.....비싸면 타지마세요...별 이상한 소릴..
한응대지발춘… 2021-09-20 (월) 02:11
근대 개인차량으로 간다고 생각하면..
400km 잡고 유류비 4만원(고속도로라 연비운전하면 3만원대에 끊을수도 있겠지만)에 서울부산 돌비 21000원이라.ㄷㄷ 
ktx랑 그리큰차이 없어보여요.ㄷ  자차 생각하고 타면 오히려 ktx가 아낀다고 생각이 드니 그거 생각하고 타는게 좋을것 같네요.ㅎ
뫼비잡스 2021-09-20 (월) 07:42
헛소리 하지말고 세발 자전거나 타고 가세여 그럼;
힘나 2021-09-20 (월) 08:17
기차 한 달에 한 번은 타는 사람인데 그닥 비싸다고 생각 안드는데?
고수진 2021-09-20 (월) 08:58
와 비싸다고 투덜거리더니만 댓글에 구시렁거리고 뭘 기대했어요?
레호아스 2021-09-20 (월) 09:14
ktx를 욕하기 이전에~
gtx stx를 욕하시죠.
ktx로 번 돈으로 나머지 무궁화랑 기타노선 운영하다가 저 두개때문에 적자만 수천억씩 생겨서 노선 단축 및 운영중지 중입니다.
불평을 하기전 좀 알아보시죠.
stx같은 개쓰래기 정책을 펼친 시발것과 아무도 이용 안하는 지역에 stx역 만드느라 수천억씩 써재끼는 정치가 새끼들..

그리고 고속철이랑 버스를 비교하는게 말이 됩니까?
광탱나는검정 2021-09-20 (월) 09:25
어지간히 똥고집이네...
     
       
못생겻어 2021-09-20 (월) 09:53
그르네요
신카자마 2021-09-20 (월) 09:29
10년 전에 일본 갔을 때, 신칸센 도쿄-나고야 10만원 정도 내고 탔었는데...
거기에 비하면 헐값이네요. ㅋ
기사러 2021-09-20 (월) 09:48
그냥 대한민국 사회에 불만이 많은 분이네..
이미지
0 / 1000
   

(구)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정치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9-13 8
 [필독]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9-13 8
6254  저녁으로 삼겹살 먹었는데.. (2) 라이트빛 09:34 3 75
6253  오늘 날씨는.. 공유하는세상 09:27 2 32
6252  요 며칠 먹는 것 조절을 좀 햤더니.. (5) 넌내게목욕값… 09:24 3 95
6251  편의점 여대생 알바한테 좋아요. 소리 들었습니다. ㅋㅋㅋㅋㅋ (4) 술끊자 09:20 5 256
6250  방풍비닐 이런거 효과 좋나요? (6) 이미지 하느리여 09:00 2 209
6249  쿨한 금기자. (8) 금기자 08:59 6 169
6248  어제 먹은거 (1) 이미지 노력왕 07:55 2 177
6247  이번주 인간극장편 _ 깐깐 할아버지와 모범청년 재훈이 이미지 XC2001 07:55 2 133
6246  32인치 FHD모니터 삿네요 [자필] (3) kid4 07:27 2 303
6245  유통기한 1달 지난 사이다 먹어도 되나요? (3) 가나다ABC 07:20 2 220
6244  월 238만원 내는 포르쉐 카푸어.."하루 2끼 라면 먹고 배달 알바" (12) 오쇼 06:52 2 647
6243  벌써 아침 이미지 노력왕 06:43 2 103
6242  스포티비 독점경기들이 정말싫어요ㅜㅜ (3) 스탠리브라보 06:37 3 265
6241  오늘 아침 메뉴 [자필] 도깨비 06:11 2 88
6240  야간작업하는 사람들에게 애로사항을 물어보니까 (3) 낫스 05:56 2 322
6239  2차 백신맞고 오한 발열..ㅠㅠ(모더나) Lastdays 05:01 4 295
6238  술버릇 가장 싫은 유형은? (10) 표독도사 03:30 7 343
6237  잘시간,, 허니킹왕짱 02:20 5 100
6236  저도 인간이지만 인간성을 이해할 수 없는 거 같습니다. (4) 고양이나개 01:40 4 227
6235  지인에게 아주 오래된 노트북을 받았는데요.. 요즘 나오는 게임들 잘 돌릴수 있을까요… (13) 이미지 말광량이훈남 01:21 6 417
6234  세계 모든 영화인들이 할리우드를 싫어한다 - 디즈니 (3) 이미지 하드코어 01:11 5 347
6233  파유법왕(破有法王) (1) 고양이나개 01:00 4 175
6232  오늘삼부는 싑니다 (1)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01:00 5 165
6231  암이란게 가족력이 중요하죠? (5) 엘리게임 00:59 4 252
6230  바가지 제대로 당한거같네요 (2) 청춘불패 00:41 5 434
6229  인도 여성 Jivunben Rabari, 70살에 최초로 출산.jpg 이미지 donn 00:27 7 241
6228  가시방석과 같아 그대를 사랑하는 일 (1)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00:25 6 93
6227  요즘 웹툰에 나오는 가상현실게임? (5) Zero4034 00:20 6 317
6226  춥네요. 은하제국황제 00:20 6 60
6225  저녁 9시에 먹고 나왔네요. (2) 이미지 벨라루스 00:16 8 228
6224  [오늘의 날씨] 2021년 10월 20일 맑은 가을 하늘…제주도 구름 많음 이미지 5180 00:02 7 46
6223  지금 옥탑방의 문제아들 보는 중......ㅎ [자필] 하얀손™ 00:02 8 105
6222  사랑해요 그것뿐이었어요 (2)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00:00 8 170
6221  형님들.. 친구란 뭔가요?? (9) 멍멍멍멍이 10-19 9 295
6220  이부 안주 (9) 이미지 젖은눈슬픈새 10-19 8 207
6219  노트북 구매했습니다..ㅎㅎ (12) 이미지 김소혜♡티마 10-19 9 481
6218  고생하셨습니다. (2) 바보자슥 10-19 10 75
6217  세탁기에서 계속 때가 나옵니다(약혐) (22) 이미지 붉은언덕 10-19 10 863
6216  김치냉장고나 세탁기등 대형가전 특가 알려주는 사이트 있을까요? (2) 몸근영 10-19 7 118
6215  온수매트 쓰시는 회원님들 계신가요?? (9) ㅣCISCOㅣ 10-19 9 279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