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머
  • 동물
  • 연예인
  • 정보
  • 사회
  • 정치
  • 영화
  • 게임
  • 컴퓨터
  • 자동차
  • 인플
  • 자유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아자차 출장도사 러판 스웨이 특공마켓 홍삼농장

   

오징어게임...70년대생을 위한 드라마 같네요..

[댓글수 (12)]
글쓴이 : 옆집남자2 날짜 : 2021-09-24 (금) 20:32 조회 : 818 추천 : 13  


이토랜드에는 40대 분들도 적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혹 '오징어가이상' 이라고 불리던 어린 시절 놀이를 기억하시나요?

지역마다 불리는 이름은 달랐을지 모르겠지만..


요즘 장안의 화제인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보니 바로 이 게임이 나오는 드라마더군요 ㅎㅎ

뿐만 아니라 여러 등장하는 게임이 대부분 모두 어렸을 적 즐겨하던 놀이라

드라마가 완전 추억 소환 드라마면서도 

내용이 흥미진진해 정말 재밌게 완결을 본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드라마 연출인 황동혁 감독 역시 71년생으로 비슷한 세대라서인지

이런 놀이문화 코드가 맞았던게 아닌가 싶으면서

드라마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은 조금 신기하게도 생각되네요 

외국 사람들은 이런 놀이문화를 전혀 모를테니 말이죠..^^


국내에서는 좀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는거 같던데

어린 시절 이런 놀이 문화를 알 던 세대에겐 오랜만에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 였습니다.

댓글 하나 띄울때에도 두 번 세 번 읽어보면서 이 댓글이 사통오달한 인터넷에 퍼져 나의 뒤를 캐는 누군가가 보더라도 내가 죄를 얻지 않을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써야 하고, 또 이 댓글이 훗날 안목 있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 띄더라도 조롱받지 않을만한 글인가를 생각해본 뒤에야 비로서 띄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식자가 삼가는 바다

한국놈 2021-09-24 (금) 20:37 추천 4 반대 1
90년대에도 하던 놀이라
70년대생으로 한정하기엔 좀 멀리가신거같네요 ㅎㅎ
저희동네에선 그냥 오징어라고 불렀습니다.ㅋㅋ
한국놈 2021-09-24 (금) 20:3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90년대에도 하던 놀이라
70년대생으로 한정하기엔 좀 멀리가신거같네요 ㅎㅎ
저희동네에선 그냥 오징어라고 불렀습니다.ㅋㅋ
     
       
글쓴이 2021-09-24 (금) 20:46
와 90년대 분들도 즐겨했다니.. 계속 이어지고 있었군요 ㅎㅎ
          
            
chawoo85 2021-09-25 (토) 01:06
90년대 생이라기보단 80년대 생들이 어느정도 커서
놀이터에서 놀던게 90년대 라는 얘기죠
90년대애들은 컴터 보급되고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애들이 없어졌다면서 뉴스 나오던 세대
금기자 2021-09-24 (금) 20:38
남자는 오징어, 여자는 천당짚기..
이화에월담하… 2021-09-24 (금) 20:39
돌이켜 생각해 보니 매우 위험한 놀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놀 던 당시엔 그저 어떻게 상대팀 이겨볼 까 궁리했는디.... ㅋㅋ
     
       
글쓴이 2021-09-24 (금) 20:48
맞아요.. 저도 어렸을적 오징어 하다가 넘어져서 팔 부려졌던 기억이..ㅎㅎ
I시나브로l 2021-09-24 (금) 20:40
전통게임 윳놀이나 제기차기 등 많은데

다음시즌에 나오려나?

근데 게임 자체가 창시자 입맛에 만든거라

다음시즌은 또 게임스타일이 달라질지도....
레드보틀 2021-09-24 (금) 20:44
79인데 해본적이..아기사방만 했엇음.구슬치기랑.1등따라하기가 최고의
버라이어티게임
카라하 2021-09-24 (금) 22:01
사람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70년생을 위한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최씨입니다 2021-09-25 (토) 01:23
7080 생이 정확한 듯 ㅎㅎ
맹수짱 2021-09-25 (토) 09:15
80년생들도 공감가는내용 많을텐데요 ㅋㅋ

딱지,뽑기,줄다리기,구슬치기 다 경험해본거...
하얀손수건 2021-09-25 (토) 20:39
오징어게임은 못 해봤어요.
우리 동네엔 없었던 게임.
이미지
0 / 1000
   

(구)회원게시판
자유게시판  일간추천순 | 일간조회순 | 일간댓글순 | 주간추천순 | 주간조회순 | 주간댓글순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안내] 정치/시사 관련 내용은 정치게시판에 등록바랍니다. eToLAND 09-13 8
 [필독]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9-13 9
6892  오늘 아침 메뉴 [자필] 도깨비 05:51 0 58
6891  누리호 사진 이미지 5180 04:33 3 215
6890  순천만 습지 갈대밭 이미지 5180 04:28 2 137
6889  군산 새만금 갈대밭 (1) 이미지 5180 04:26 3 131
6888  원룸텔 고시원 등 아시는 분 계신가요 (2) 밤하늘달별 03:49 0 162
6887  뭉쳐야찬다 재방보고 있는데 진세하 03:23 2 144
6886  사람들이 마이클잭슨에 대해 간과하는것 (3) 하드코어 02:07 1 279
6885  강화도에서 유명한 중국집에 간 미국 가족 (1) 이미지 5180 01:53 2 508
6884  아...여동생 테이1004 01:18 1 363
6883  홈쇼핑 .. 가격이 요상하네요. (5) 이미지 냥큼한냥이 01:06 4 539
6882  춥네요. (2) 은하제국황제 00:34 4 121
6881  거창 우두산 Y자형 출렁다리 모습 (2) 이미지 5180 00:26 3 429
6880  누리호 (KSLV-II) 정상 발사··· 주로 첫걸음 FULL pigpic 00:22 3 126
6879  마스크쓰고 헬스하는 분들 정말 대단하네요.. (5) 하느리여 00:16 5 319
6878  저축, 공부, 결단 세가지를 지켜라 -youtube 다크폰치레아 00:09 2 110
6877  [오늘의 날씨] 2021년 10월 25일 차차 맑음…경기남부·충남 미세먼지 ‘나쁨’ 이미지 5180 00:09 3 46
6876  지금 영화 베테랑 보는 중......ㅎ [자필] 하얀손™ 00:01 4 102
6875  건강한 사람일수록 백신 면역반응이 쎄게 오는거 맞나영? (4) 쿠로쿠잉 10-24 3 315
6874  늦가을 .. 양주 나리농원서 꽃구경 하고 왔어요 (1) 이미지 냥큼한냥이 10-24 4 123
6873  대만 6.5 지진... (5) taess 10-24 4 362
6872  토트넘 진짜 개답답.. (11) 넌내게목욕값… 10-24 7 472
6871  코로나 연구할 돈으로 에이즈 연구하면 없어지지 않을까요? (6) 진짜배주현 10-24 4 255
6870  주말에는 떡볶이!! (2) 이미지 냥큼한냥이 10-24 7 251
6869  요즘도 코로나 위험한가요? (9) 진짜배주현 10-24 4 287
6868  트와이스는 2021년까지 계약이네요. (14) 진짜배주현 10-24 4 564
6867  새로운 주식리딩사기수법 (1) 민교수 10-24 5 297
6866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자와 접촉해도 되는건가요? (8) 이미지 보고있다 10-24 4 171
6865  오늘도 무사히 (2) 바보자슥 10-24 6 83
6864  결혼식에 입을 정장 추천해주세요 (13) 동그라미친구 10-24 5 301
6863  유부남들 행복에 겨운척 짜증났는데 설거지론 시원하네요 ㅋㅋ (16) 조병옥 10-24 11 556
6862  영자님 짱깨가 날뛰는데 제재 안하나요? (4) Zero4034 10-24 7 326
6861  지리산 2화.. [스포] (2) 나라사랑짱 10-24 5 428
6860  흠... 이번에 올재 클래식스 - 홍길동 만화책... 호로동통 10-24 5 86
6859  180W 짜리 전구를 일반 소켓이 견딜 수 있나요? (3) 이미지 란트하우젠 10-24 6 318
6858  손흥민 선발이네요 (3) 이미지 벨라 10-24 5 392
6857  중국 석탄발전 VS 핵발전 (9) Tubby 10-24 7 453
6856  전등 스위치 중에 (7) 발센 10-24 8 251
6855  민트초코 호빵이라... (1) 이미지 겨울숲 10-24 7 190
6854  10시부터 토트넘 vs 웨스트햄 경기합니다. 당연히 손흥민은 선발(중계 링크) 파지올리 10-24 5 149
6853  아오 또 벌레 난입 했네요 (9) 시카리오 10-24 12 442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