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럭키찬스 앱코 쿠팡특가 크로니클 탑툰 녹스무광고

   
[자유]

중국이 대만 치면 한국이 자동 참전 맞음

[댓글수 (87)]
으캬캬캬 2022-08-03 (수) 16:30 조회 : 10487 추천 : 45    
일단 대만엔 미군이 주둔중임

아니라는 머저리들 있길래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자동개입조항은 없어도

동아시아에서 벌어진 전쟁에 한국이 동맹국인데 걍 손놓고 있으면?

한국이 정하는 법에 따라 최대한의 원조를 해야하는게 의무사항임

걍 쌩까면

조약파기되는거임 한미조약은 어느쪽이든 당사자가 원하면 통고후 1년뒤 파기됨


조중방위조약은 자동개입임

중국이 공격받으면 북한은 자동으로 전쟁상태에 놓이게 됨


중국이 대만 치면 너무 불리한 상황이라 안칠거같긴 한데

1차대전이나 2차대전이나 일어난 배경을 보면

상대적 약자가 베짱 튕기다가 어 시발? 하고 전쟁 일어난 케이스임 둘다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댓글 87댓글쓰기
곰나라탱 2022-08-03 (수) 16:43
좀 오버하시는 느낌인데요?
의무사항이라니.. 동맹국이라니...
무기 보내는걸로 때울수도 있고... 그걸 참전이라고 하면 우크라이나전도 죄다 참전이게요..
추천 45 반대 2
아키강 2022-08-03 (수) 18:16
자기 뇌 망상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경지네 북한이 자동참전인데 왜 우리가 자동참전인것처럼 글써놓고 우기고 있냐?
추천 32 반대 2
알흠답다너 2022-08-03 (수) 18:19
자동참전하는거는 법으로 정해져야 가능한거임.
한미연합사령부도 작전 반경은 한반도로 한정되어있음...
그걸 미국이 지금 넓히려고 하고 있는거고...
그리고 대만에 미군이 있는건 교육을 위해 매우 소수가 있는거지... 주둔이라고 하지를 않음...
도대체... 이런 헛소리는 왜 하는건지....
추천 28 반대 0
수리진 2022-08-03 (수) 16:32
어쨌거나 대한민국 정부가 미국 뜻 받잡고 알아서 잘 처신할테죠
지금 과학방역으로 팬데믹 관리 잘하고 있고
교육 체계도 지들맘대로 단번에 바꾸려고 했는데 뭐 그까짓거..
추천 22 반대 0
꽃놀이 2022-08-03 (수) 17:34
그런 의무사항 없음.. 그럼 아프칸이랑 이라크에서 미국 전쟁 벌일때 왜 한국은 참전 안했음 ??
수리진 2022-08-03 (수) 16:3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어쨌거나 대한민국 정부가 미국 뜻 받잡고 알아서 잘 처신할테죠
지금 과학방역으로 팬데믹 관리 잘하고 있고
교육 체계도 지들맘대로 단번에 바꾸려고 했는데 뭐 그까짓거..
추천 22
     
       
겡진 2022-08-03 (수) 18:47
@수리진

지금 정부는 그냥 참전할 텐데요.
추천 4
     
       
H마스 2022-08-04 (목) 05:22
@수리진

굥이라면 잇몸만개하며 달려들겁니다.
추천 2
          
            
의견이다름니… 2022-08-04 (목) 10:03
@H마스

주변에서 말리는사람  없나요? 누가좀말 리지않으까요?
추천 1
               
                 
나야나왜이래 2022-08-06 (토) 09:00
@의견이다름니다

건진국수씨? 등등이 말릴가능성이 있습니다
추천 1
곰나라탱 2022-08-03 (수) 16:4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좀 오버하시는 느낌인데요?
의무사항이라니.. 동맹국이라니...
무기 보내는걸로 때울수도 있고... 그걸 참전이라고 하면 우크라이나전도 죄다 참전이게요..
추천 45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3 (수) 16:53
@곰나라탱

우크라이나는 미군이 참전을 안했죠

그리고 무기보내는걸로 떼운다라..

님이 미국이면 그걸 좌시하겠나요?

한국은 베이징을 공격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에요

한국을 이용하면 미국의 손해를 훨씬 줄일수 있는데 미국이 동맹의 의무를 강요안하겠음?

그리고 중국이 공격받는 순간 북한이 개입하게됨
추천 1
          
            
곰나라탱 2022-08-03 (수) 17:00
@으캬캬캬

아니 미국이 좌시하던 말던 그걸 '자동참전'이라고 용어를 쓰시면 안된다니까요...
용어를 마음대로 쓰시면 서로 토론이 안됩니다.
추천 19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3 (수) 17:04
@곰나라탱

북한이 자동참전한다니까요
추천 0
     
       
ㅇㅇ4800 2022-08-03 (수) 18:05
@곰나라탱

전작권도 없는 나라가 미국이 까라면 까야지 별수있슴?
추천 0
보스턴찰스 2022-08-03 (수) 16:48
대만 그들의 희망 사항이죠.
그리고 대만에 대한 중국 침공? 가능성 거의 없습니다.
조금의 가능성만 있었어도 대만인들 탈출하려 날 리 났을 겁니다.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3 (수) 16:55
@보스턴찰스

1차 대전이나 2차 대전이나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일어나지 않았어야 하는 전쟁이라서 그렇죠 두케이스 모두 독일이 엄청나게 불리한 상황이었습니다
추천 0
          
            
Milkiss 2022-08-04 (목) 07:46
@으캬캬캬

그때랑은 시대가 많이 변했죠
추천 0
               
                 
테리윈 2022-08-04 (목) 11:48
@Milkiss

시대가 첨단으로 바뀌어도 인간은 탐욕의 동물이란거는 변함없어요
추천 1
                    
                      
Milkiss 2022-08-04 (목) 23:39
@테리윈

인식의 차이죠 기술의 발달 차이도 있지만
이권의 개념도 바뀌고
그래도 전쟁은 전쟁이긴하겠죠
추천 1
Route66 2022-08-03 (수) 16:54
일본 : 한미일 동맹!! 가자 중국으로~!!
미국 : 우리 대제국 미국의 군대가 모든 나라에 주둔하는 그날까지 가자~~!! 우리가 지켜줄게!!
추천 0
꽃놀이 2022-08-03 (수) 17:3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그런 의무사항 없음.. 그럼 아프칸이랑 이라크에서 미국 전쟁 벌일때 왜 한국은 참전 안했음 ??
추천 5
     
       
오도득 2022-08-06 (토) 07:07
@꽃놀이

둘 다 파병했잖아요
추천 0
          
            
꽃놀이 2022-08-06 (토) 20:24
@오도득

참전 안했습니다. 그냥 미국이 하도 요청해서 공병부대 . 재건 업무로 파병한거 .. 그것도 한참 있다가 한거에요
추천 1
               
                 
오도득 2022-08-07 (일) 04:07
@꽃놀이

파병은 참전이 아니다?
추천 0
망태할아버지 2022-08-03 (수) 17:55
우리 집친척싸우면 나도 당연히 싸운다 이런식은 아닙니다만


엄청 복잡한 문제라 단순히 자동참전은 아닙니다
추천 1
ShineLK 2022-08-03 (수) 18:02
상호"방위"조약 아닌가요?
추천 1
음슴 2022-08-03 (수) 18:05
당사국은 타 당사국의 행정 지배하에 있는 영토와 각 당사국이 타 당사국의 행정 지배하에 합법적으로 들어갔다고 인정하는 금후의 영토에 있어서 타 당사국에 대한 태평양 지역에 있어서의 무력 공격을 자국의 평화와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라 인정하고 공통한 위험에 대처하기 위하여 각자의 헌법상의 수속에 따라 행동할 것을 선언한다.

자동은 카드값 빠져나가는 게 자동이고
전쟁나면 대통령이 참모진들에 군부 불러다가 회의 거치고
마지막으로 국회의 동의를 받아야만 공식적인 군 개입이 가능해지는 건 자동이라고 안 합니다
추천 1
이토연구소 2022-08-03 (수) 18:06
자동참전은 오바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45
@이토연구소

참전 안하면 한미동맹이 파기되겠죠
추천 0
서라벌 2022-08-03 (수) 18:08
대만 하고 맺은갓도 아닌데 개소리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22
@서라벌

생각을 해라..

미국이 중국 공격하려먼 최전선이 한국이야
추천 0
아키강 2022-08-03 (수) 18:1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자기 뇌 망상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경지네 북한이 자동참전인데 왜 우리가 자동참전인것처럼 글써놓고 우기고 있냐?
추천 32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21
@아키강

서해5도를 제공하면 서해5도가 공격받을건데 참전아님?

서해5도를 제공 안하면 한미동맹 파기되는거고

생각을 해라 ㅈㅅㅁ
추천 0
          
            
겁쟁이사자 2022-08-04 (목) 14:52
@으캬캬캬

그냥 지나가려다가.....
혼자 망상에 빠져 많은 사람들에게 욕먹고 계시는게 안쓰러워서 이렇게 적어보내요...

그냥 혼자 생각으로 계속 우기고 자기와 생각이 다르다고 욱해서 심한말 하지마시고...

자신의 생각에서 빠져나와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다른 사람들의 얘기를 이해해보려고 하시구요...

그마저도 안되시면 상담이라도 받아보세요..
추천 6
가자거기로 2022-08-03 (수) 18:17


추천 0
알흠답다너 2022-08-03 (수) 18:19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자동참전하는거는 법으로 정해져야 가능한거임.
한미연합사령부도 작전 반경은 한반도로 한정되어있음...
그걸 미국이 지금 넓히려고 하고 있는거고...
그리고 대만에 미군이 있는건 교육을 위해 매우 소수가 있는거지... 주둔이라고 하지를 않음...
도대체... 이런 헛소리는 왜 하는건지....
추천 28
     
       
Orange16 2022-08-03 (수) 18:57
@알흠답다너

와...해박하시네요..이말이 정답입니다!ㅋㅋㅋ
인계철선 미군 15명..ㅋ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9
@알흠답다너

대만 주둔 미군이 3만명임

그리고 한국이 전쟁에 협조 안한다? 한미동맹 날라감

협조한다? 서해5도 폭격당함

참전 안할수가ㅜ없음
추천 0
          
            
알흠답다너 2022-08-04 (목) 11:50
@으캬캬캬

협조하는것하고 님이 말하는 자동 참전하고는 완전히 다른 말임
그리고 협조는 직접 참전이 아닌 다른 여러 방법이 있음.
일본은 미국의 전쟁에 한번도 참여 한적이 없음.
추천 1
바사삭 2022-08-03 (수) 18:21
우리나라 사람들이 좀 많이 착각하는 게 자동 참전의 정확한 뜻입니다.
주한미군은 자동 참전이 맞습니다.
주둔지가 전쟁터가 되니 참전 안 할래야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이죠.
(이것도 미군이 아니라 UN군으로서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미군의 추가 파병이나 미국의 전면적인 전쟁 참여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추가 파병하려면 미의회가 승인을 해줘야 합니다. 한미상호방위조약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거 의외로 시간도 걸리고, 미국의 상황이 안 좋거나 미국의 국익에 도움이 안 된다고 파악되면
참전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이 전쟁을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면 국군이 자동 참전하는 것일까요?
아니죠. 국회의 승인을 거쳐야 합니다. 따라서 대만에서 미국과 중국이 싸워도
우리나라는 한미상호방위조약에 따라 자동 참전 아닙니다.
추천 2
카페라떼중독 2022-08-03 (수) 18:24


우리나라는 중간에 껴서 외교 잘 해야 하는 나라인데 뭐 전쟁나면 알아서 잘하겠죠
지금도 잘한다고 하는데요
추천 1
에일리언임 2022-08-03 (수) 18:42
중국이 대만 치는데 우리가 군사적 행동을 한다는 가정은 중국도 이미 있을꺼에요.
그래서 당연하게도 북한의 도발이나 중국의 미사일 공격등을 생각해야 합니다.
자동 참전이 아니라 그냥 휩쓸리는 거죠...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9
@에일리언임

그게 자동참전..
추천 0
Orange16 2022-08-03 (수) 18:56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ㅋㅋㅋㅋ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8
@Orange16

쉽게말해서 참전안하면 한미동맹 파기됨
추천 0
타임라인 2022-08-03 (수) 19:33
자동 참전 보다는 수동적 개입??
우리 입장에서 대만 전쟁에 기웃되어야 할 이유는 없지만, 다른 분들도 알다시피 대한민국엔 주한미군이 있고,
그 주한미군이 자국군이 먼거리도 아니고 서해와 남해를 통해서 싸우게 될텐데, 아무것도 안할까요??
최소한 보급 병참 이상의 역활은 할꺼라 생각되는데, 중국 입장에서 코 앞에서 보급 받고 싸우는 적군을 과연 놔둘까요??
싫어도 대한민국은 전쟁에 휩쓸리게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일본은 전쟁 가능한 국가를 만들기 위해서 미국이 대만 해협에서 전쟁 한다면 제일 먼저 자위대를 파견하겠죠..
결국 중국이 대만을 침공한다면 동아시아 전역이 전쟁터가 될 가능성이 높을겁니다.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7
@타임라인

한국은 참전 안할수가 없어요

차라리 일본이 더 중립을 지킬수 있죠
추천 0
          
            
타임라인 2022-08-04 (목) 10:27
@으캬캬캬

미7함대 사령부가 요코스카에 있어서 일본도 자동 개입 될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추천 0
柳韓國 2022-08-03 (수) 21:36
자동참전이라는 증거가 있나요? 문서가 있어요?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6
@柳韓國

한국이 참전안하면 어쩔거임 한미동맹 파기당할건데
추천 0
dimn 2022-08-04 (목) 01:29
미국 본토가 공격받으면 몰라도 대만과 전쟁에서 자동 참전이라니 ㅋㅋ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7
@dimn

참전안하면 한미동맹 날라가는데?
추천 0
혹독포스 2022-08-04 (목) 01:45
소문으로는 중국이 차세대 먹거리인 반도체에 어마어마한 투자를 했음에도 성과가 없자, 대만의 TSMC(세계1위 반도체)를
삼키고자 대만에 눈독을 들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TSMC가 중국에 넘어가서 중국이 세계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게 내버려 두지 않을거라는 말도 있고요.
미국이나 중국이나 핵있는 국가끼리 진심으로 싸울리도 없겠지만, 만약 대만이 중국에 넘어갈 상황이 된다면,
미국이 TSMC를 공격해서 파괴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도 있더군요............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4 (목) 02:18
@혹독포스

tsmc하나때문에 전쟁을 벌이기엔.. 대만이 가진 지정학적 가치가 워낙 어마어마하니..
추천 0
해송충이 2022-08-04 (목) 07:29
대다수 대만국민은 중국을 지지해요. 지지한다기 보다는 국민당정권이랑 차이가 없다는 인식인데.. 그동안 중국과 티격태격해도 물적인적 교류가 활발했고 모병제로 바꿨으며 이대로 30년쯤 지나면 흡수통일 되는 상황을 미국이 애저녁부터 인지하고 있었고 미군을 제대로 주둔안시켰던겁니다. 2만명의 군인이 졸지에 적국안에서 고립되어 포로가 될상황은 만들기싫었던겁니다. 그런데 소수파였던 반중파가 정권을 잡으며 상황이 급변한겁니다. 아직도 미국은 대만을 완전히 신뢰하지않고있고 그건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미방위조약이고 뭐고 지들한테 손해겠다싶으면 갖다버릴겁니다. 아무리 결점투성이라지만 우크라이나가 체결한 조약은 뭐랍니까? 언제든지 강대국 입맛에 따라 바뀔수있는 것입니다. 일본은 100%미국 꼬봉이니까 전범국인 일본을 재무장시킬려고 하는것입니다. 한국? 필요없어요. 우리나라는 미국한테 딱 교두보수준밖에 안되는겁니다.
추천 1
Dominus 2022-08-04 (목) 08:13
얼마전에 국방부 장관에게 이재명 의원이 북한과 전쟁시 우리 군이 이길수 있나 물었죠.. 당연한 질문을 왜 했을까 했는데..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 2의 남북 전쟁이 발생 한다면?? 단순이 남북 전쟁에서 끝날까?? 한미 상호 방위 조약을 떠나서 당장에 미군 보병 사단과 미 공군이 국내에 주둔중이고 전시 작권 통제권이 아직은 미국에 있으니 미국은 전시 발생 즉시 개입이겠고 중국도 북한과 조약 맺은게 있고 자강도등 얻고자 하는 이익이 있으니 중국도 자동 개입 할것이다가 이제까지 통상적인 제 2의 남북 전쟁 발생시 예상 시나리오였는데 .. 중국이 개입 하게 된다면 미국은 과연 전쟁을 계속 이어 나갈수 있을까?? 지금 현 시점에선 이건 좀 냉정히 생각 해봐야 할 문제일듯 해요.. 미군은 현재 주둔군 상태이고 전작권이 아직 미국에 있으니 전시 초반엔 같이 싸우겠지만 중국 개입시에 중국군과 직간접적인 교전 과연 이루어질까?? 이건 솔직히 현 시점에선 의문이에요.. 90년대만 해도 대중 무역 액수가 우리나 미국이나 그리 심각하게 영향 줄 정도 아니였지만.. 현 시점에선 우리나 미국이나 대중 무역 액수 상당하고 미국은 우리보다 더한터라.. 중국 시장을 잃게 된다면 우리야 전시 상황이니 논외지만 아무리 미국이라도 미국 경제 파탄 나는거 순식간이라.. 아무리 동맹국이라지만 남의 나라에서 일어나는 전쟁 그들 경제 파탄 나면서 계속 하려 할까?? 그리고 선거철 시기라면 미국이 전쟁 지속 할까?? 솔직히 이건 의문이에요.. 확전등을 핑게로 빠질 가능성도 크다 봐요..  그런면에서 이번 중국 대만 미국 간의 갈등 좀 냉정한 시각에서 바라볼 필요 하고 미국 움직임 의지 확인 필요 하다 봅니다. 우리도 최악 상황 대비 우리 군도 혹시 모를 사태 대비 하여 북한 중국 동시 상대 해야 하는 상황에 맞춰 우리 군 체계 변화도 생각 해야하고 전작권 빨리 환수 하고 맞춤 훈련 작전 계획 수립 및 대비 태세 갖출 필요 있다 봅니다.
추천 0
열탕 2022-08-04 (목) 09:34
솔찍히 지금 정부라면 참전할지도 모르겠단 생각입니다. 아무생각도 없는것 같아서요 ㅡㅡ
추천 0
아재다 2022-08-04 (목) 10:51
미,중 전쟁이면 외교적 물타기가 가능하나?
어느 한쪽편에 서지 않고는 버텨내지 못할거 같은데

그정도로 우리 경제,국방이 대단한가?
추천 0
테리윈 2022-08-04 (목) 12:02
중국이 대만 먹으면 동중국해와 남중국해가 연결되고 중국 군함이 필리핀해까지 넘보게 되면 미군이 필리핀에 군사 기지를 보강한다해도 태평양이 뚫린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럼 본토가 위협받게 되고요
 이는 미국에 심각한 위협이라 참전안할 수가 없어요
 우크라이나와 전혀 다른 상황입니다
추천 0
칼있시마 2022-08-04 (목) 12:54
자동참전은 아닙니다.
월남전떄 한국군은 자동 참전이 아니죠.
미국 압력에 따라 억지로 참전은 하게 되겠지만 그걸 핑계로 우리는 실익을 챙기면 됩니다.
월남전 덕분에 한국이 얻은 경제적 실익은 실로 막대합니다.
처음에 월남 파병결정된 장병들이 울고불고 난리 났지만 나중에는 서로 가지못해 안달이어서
경쟁율이 4~5:1 정도였다고 합니다.
파병을 한다고 해도 우리의 안보에는 전혀 문제가 없는 극히 제한된 병력 내에서 지원이 가능할 겁니다.
한국무기 수준도 옛날과는 차원이 다르니 적은 인원으로도 충분히 전투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만은 미국의 태평양 전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게 때문에
어떠한 경우에도 중국으로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중국이 아무리 군사력이 향상되었어도 미국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추천 0
타임라인 2022-08-04 (목) 21:10
만약 미.중 전쟁나면 결국 대부분의 전투는 대만 주둔 미군은 방어 위주 실질적 공세 전력은 일본 요코스카를 모항으로 하는 미7함대가 맞게 될겁니다.
7함대 전력 니미츠급 항모 / 강습상륙함 / 대잠초계기 / 타이콘데로가급 이지스 순양함 3척 / 줌왈트급 구축함 2척 / 알레이 버크급 이지스 구축함 8척 / 로스앤젤레스급 원자력 추진 잠수함 3척 등이 있습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수준이죠..
개전 초기에 중국 입장에서 7함대가 대만까지 오는걸 막아야 되는데, 그걸 막으려면 결국 잠수함 + 미사일뿐이 없습니다.
거리상 미사일은 탄도미사일 밖에 없을꺼구요...결국 그 탄도 미사일 요격은 한국에 있는 사드가 담당하게 될겁니다.
왜냐면 일본 아오모리현 사드 탐지 거리는 성주 사드 포대 보다 길지만 배치 위치가 일본 북쪽 끝이거든요..7함대 사령부인 요코스카로 날아가는 탄도미사일 요격은 고고도에서 성주 사드기지에서 담당하게 될 것이고, 종말 단계에서 일본 내 PAC3가 시도하는 수준이겠죠..
당연한 수순이겠지만 한국 내에 있는 주한미군은 당연히 전쟁에 참여하게 될 것이고, 괌에 있는 앤더슨 공군기지에서 오는 B-1B, B-2, B-52등의 폭격기의 보급소 역활을 할 것이 뻔한데, 평택을 과연 중국군이 놔둘까요??
싫든 좋든 한국이나 일본이나 미.중 전쟁시 자동으로 참전하게 될 겁니다.
추천 0
블랙템플러 2022-08-06 (토) 06:05
자동참전이란 단어에 꽂혔나? 대만에 미군이 3만이 진주한다고? 정신이 이상한듯
추천 1
발노리 2022-08-06 (토) 06:26
자게에서 정치 사회이야기 하지말자던
일베 빤쓰런쉽새가 이젠 대놓고 활동하네?

어라 니 언제 나 차단 풀었냐? 나 또 차단할꺼야?

그동안 자게에 똥글 ㅈㄴ게 싸놨네?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7:00
@발노리

내 사진에 대고 욕을하네.. 캡쳐 완료

고소장 날라갈거임
추천 0
          
            
발노리 2022-08-06 (토) 07:12
@으캬캬캬

ㅋㅋㅋㅋ 참으로 신박하다 그렇게 나와야 너희들답지
글의 대한 머저리 같은 이야기를 하는데
갑자기 사진이야기? 그래 꼭 고소장 보내주시길
기다릴께 이번에는 또 차단하고 빤스런 하지말길

국가정보원법위반 어긋나는 개소리 쓰다가는 잡혀간다
글쓸때 조심해서 쓰고 ^^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7:27
@발노리

ㅇㅇ 넌 내가 꼭 고소장 보내줄게

내 사진에 대고 욕했으니 공연성 특정성 다 성립한거 알지?
추천 0
                    
                      
발노리 2022-08-06 (토) 07:52


@으캬캬캬

어줍지않는 법지식으로 공연성 특정성 성립 남발하지 말고
경찰서 갈시간에 자신이나 먼저 되돌아보길 바람 ^^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9:01
@발노리

경찰서 가서 그렇게 이야기하세요^^
추천 0
                    
                      
발노리 2022-08-06 (토) 09:11
@으캬캬캬

저 고소하신다면서요? 개뻘글 쓸시간에 얼른 고소장 접수하세요
아직 접수안했어요? 아니면 접수한 캡쳐라도 보여주세요

나말고 고소할분들넘치던거 같은데
자기가 쓴 댓글보니까 어지러우세요?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9:12
@발노리

토욜인데..

월욜날 접수할게요^^

혼자가 아닐거에요 ^^
추천 0
하나사쿠 2022-08-06 (토) 06:28
읽다 보니 내가 다 부끄러워 진다.
추천 1
그랑플히 2022-08-06 (토) 06:30
에효 북한없었으면 자동참전이 맞았긴 한데 북한있어서 안되
중국이 대만치고 미국 참전하면 북한이 간보고 있는데 본진비우고 남도우러가냐?
그럼 좋다고 북한이 남침하겠지 그럼 전황이 더 커지는데
중국 대만 미국 한국 이렇게 우물안으로 보지 말고 좀더 넓게 보시길 그외에도 북한 러시아 일본
더 나가면 베트남에 인도 유럽
여튼간 한국이 대만 도우러 가면 중국이시키건 북한 자의건 바로 남북쟁뜸
이정도 국제정세 못보고 글쓰는건 자제를
머 물론 뇌없는 정치인들이 미국에게 잘보이겟다고 파병보낼수도 있는데
미국도 일단 니윗집단속이나 잘해라고 할 가능성이 높음
추천 0
마음속양심 2022-08-06 (토) 07:35
중국과 북한은 본토 침략 받아도 자동 참전 아닌 것으로 압니다.
참전은 강제가 아니라는 조항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본토 침략 당해도)

중국과 북한은 국경 근처에 군 병력 얼쩡대면 항의 할 정도로
말만 우방이지 서로 불신하고 경계 하는 걸로 압니다.


한국과 미국은 본토 침략 받을 때 자동 참전이지만
본토가 아닌 대만 같은 경우 자동 참전 아니고요.
(베트남, 소말리아, 이라크, 아프간 전쟁과 동일)

참전 압박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참전해야겠지만
한국이 마땅히 도울 전력이 뭐가 있을지...
추천 0
새대갈 2022-08-06 (토) 09:26
이사람은 도대체 왜 이러는걸까...

자기생각이 무조건 맞다고생각하고 그걸 강요하고 다른의견을 들을려고 안하고... 내가 생각하는 꼰대전형인데

사진보면 나이도 많은거 같지않은데 이사람 딱 꼰대라는생각이 드는데....

그냥 어떤이유에서든 우리나라가 전쟁을 하길 바라쪽으로만 생각하는건가?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9:27
@새대갈

설득력이 없으니까요

인신공격이 설득입니까?

설득력있게 논리를 전개한 댓글엔 설득되었음
추천 0
          
            
새대갈 2022-08-06 (토) 09:30
@으캬캬캬

와 바로 댓글달렸네

본문 저 기사도 댓글로 싸우는중에 봤는데 다음댓글에 다른분이 기사 올려주셨던데요

스물몇명 있었는데 주둔이 아닌 군사교육같은 파견이라는 반박기사.. 그 댓글 못보셨나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9:37
@새대갈

그게 크게 중요한 쟁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대만이 공격받았을때 미국이 움직일거냐가 핵심문제고

미군주둔이 움직일 근거중 하나일 뿐이지

그 외에도 미국이 움직일 이유는 차고 넘치니까요

참고로 내가 설득된 사람의 의견은

미국이 움직일건데

대만 방어전 or 수복전 정도에 그칠거다

중국이 깨갱하지 않으면 중국본토공격이 들어갈거라는게 내 의견이었는데(미국이 깨갱하면 미국 시민의 분노가 무서워서)

그사람의 의견은

대만이 공격받은건 미국 본토가 공격받은게 아니기 때문에 미국이 한발 물러서더라도 미국 국민들이 분노하지 않을것이다

때문에 세계대전급으로 커질수 있는 전쟁을 대만때문에 열리는걸 원치 않을거다

때문에 전쟁은 대만전역에 국한될거다

이런식으로 논리있게 이야기를 하면 설득이 됨

근데 댓글들 보면 인신공격이나 이상한 소리만 하고있는데 그게 설득이 됨?

애초에 의견제시를 하지도 않는데 뭔 다른 사람 의견을 들어요

자기 생각을 이야기를 안하는데 당연히 내생각만 보이죠
추천 0
                    
                      
새대갈 2022-08-06 (토) 09:50
@으캬캬캬

본문에 링크로 기사를 걸어놓은 이유가 저 이유때문에 미국은 당연히 대만이 공격을 받으면 참전하게 될거다라는 설득력을 보이려고 한거 아닌가요? 근대 중요하지 않다라면...

대만을 중국이 공격한다치면 미국이 참전하게될 가능성이 높은게 사실이죠.

하지만 미국군이 주둔한 상태에서 공격을 받은것과 아닌상태에서 공격을 받은건 참전가능성이 차이가 많이 날건데요

그리고 댓글에 인신공격이나 그런글도 봤지만 한국이 참전 안할수도 있다는 이유를 써놓은글에는 어땠는데요..답글이 그럼 한미동맹 파기?...

진짜 미국과의 동맹이 그리 쉽게 파기될수 있다고 생각하는건 아니죠?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09:54
@새대갈

미국이 중국 본토를 공격하는 과정에서 협력하지 않는다면

한미동맹이 파기될거라는 생각은 변함 없어요

애초에 한미동맹이 한국이 수혜국인데 미국이 필요할때 도움 주지 않는 나라를 동맹으로 둘 이유가 있나요?

본문에도 썼듯이 미군주둔 안한다는 사람들 있길래 주둔한다는 기사링크를 올린것
추천 0
fox넴가 2022-08-06 (토) 11:32
자게 정화하시자는 분들 다 어디 가셨나요?
추천 0
혈압강림 2022-08-06 (토) 13:22
병신하고는 싸우는거 아님 '니 말이 맞음'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14:26
@혈압강림

캡쳐 완료
추천 0
꽃피는경차 2022-08-06 (토) 16:23
멍게소리여
추천 0
오렌지다리 2022-08-06 (토) 18:38
남의 말은 남의 글은 개걸레로 보는 새끼가 존내 장문의 글을 쓰셨네..ㅋㅋㅋ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20:30
@오렌지다리

프로필에 내사진이 있는데 욕을 하시네요 캡쳐완료
추천 0
          
            
오렌지다리 2022-08-06 (토) 22:35
@으캬캬캬

어허 장사를 하시겠다? 니가 예전에 싸지른 글 꺼낼 때가 왔네..ㅋㅋㅋ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22:39
@오렌지다리

난 혼잣말 한건데

님은 내 사진이 있는 글에 욕을 하셨네요?

특정성 성립이네요

캡쳐 다 해 놨으니 댓삭해도 소용없어요^^
추천 0
                    
                      
오렌지다리 2022-08-06 (토) 22:42
@으캬캬캬

아니 니가 나한테 싸지른 글 말이야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22:45
@오렌지다리

내가 님한테 했다는 증거가 있나요?

이름 얼굴 주소 폰번호 뭐하나 님을 특정할 증거가 있나요?

난 혼잣말한건데 착각하셨나봅니다

근데 님은 제 사진이 있는 글에 욕을 하셨으니 특정성이 성립되네요^^

맞고소 하시면 전 혐의없음(증거불충분)

님은 유죄뜨겠네요^^
추천 0
                    
                      
오렌지다리 2022-08-06 (토) 23:06
@으캬캬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8-06 (토) 23:08
@오렌지다리

^^

9월달쯤 연락올거에요 ^^
추천 0
이미지
0 / 1000
   

(구)인기게시판
  • 전체
  • 일간
  • 주간
  • 월간
  • 조회순
  • 추천순
  • 댓글순
 1  2  3  4  5  6  7  8  9  10  다음
/data/daumeditor10/220812/25025416602873760.jpg
고민
동물
베스트
M게임
사회
연예인
주식
자동차
코스프레
컴퓨터
게임
인플
감상평
키덜트
음식
유머
자유
캠핑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