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 정치
  • 사회
  • 자유
  • 연예인
  • 컴퓨터
  • 게임
  • 자동차
  • 인플
  • 정보
  • 유머
  • 동물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eTo스폰서  [문의]

싸다파일 마피아티비 지니페이 특공마켓

[기타] 한국에서 군필인척 하기 힘든이유.. [댓글수 (493)]
글쓴이 : 샤방사ㄴr   날짜 : 2021-03-09 (화) 19:47   조회 : 65667   공감수 : 145





주특기도 뭔지 모름

전체공감수145
  • 김대위 2021-03-09 (화) 20:43
    추천 17 반대 1
    탄약
    2911 탄약관리 2913 탄약처리

    2912 탄약검사및정비

    부관
    3111 행정/PC운용 3123 타악기

    3113 인쇄 3124 현악기

    3121 목관악기 3125 국악

    3122 금관악기

    3211 근무헌병 3221 수사헌병

    3311 경리행정

    3411 정훈행정 3412 시청각장비운용


    의무
    4111 일반의무 4114 의무시험

    4112 치과 4115 X-선촬영

    4113 수의 4116 약제

    법무 4211 법무행정

    군종 4311 군종행정
  • 로티넨 2021-03-09 (화) 20:20
    추천 11 반대 0
    1112 k3 였는디 ㅋㅋㅋㅋ 개무거워 ㅠㅜ. ㅋㅋㅋㅋㅋ
  • 궁금 2021-03-10 (수) 01:32
    231101 편성보급
    추천 0 반대 0
  • 눈쌓인골목 2021-03-10 (수) 01:53
    일빵빵ㅡㅡV 땅개
    추천 0 반대 0
  • 아리오로 2021-05-04 (화) 15:43
    우리 아버지가 100인데... 도대체 몇살이신 겁니까...
    추천 0 반대 0
  • 눈쌓인골목 2021-05-08 (토) 23:59
    아버님과 친구일수도 ㅎㅎ
    추천 0 반대 0
  • 기기11 2021-03-10 (수) 02:03
    2111 편성부대보급 03년 1월
    전투화 나눠드려요
    추천 0 반대 0
  • 긍긍공 2021-03-10 (수) 02:19
    610
    추천 0 반대 0
  • 캬릉 2021-03-10 (수) 02:32
    하..이런 군대이야기로 재밌게 놀았는데 어처구니 없게 벌써 20년이 지났네;;
    추천 0 반대 0
  • 쓰오 2021-03-10 (수) 02:35
    1114.....평상시에는 무관. 처음 유격행군하다가 죽을뻔함....ㅋㅋ
    추천 0 반대 0
  • 끼요옷 2021-03-10 (수) 02:59
    대형차량운전이었는데... 2813이었나?
    추천 0 반대 0
  • 마마만두둥 2021-03-10 (수) 03:12
    1744...
    추천 0 반대 0
  • Sizka 2021-03-11 (목) 09:00
    암호실에서 클록킹좀 하셨나요 ㅎㅎ
    추천 0 반대 0
  • 사서고생한다 2021-03-10 (수) 03:39
    1111인데 땅굴 탐지병
    추천 0 반대 0
  • 네브니 2021-03-10 (수) 05:14
    132 101 안계신가요 ㅋㅋㅋ
    추천 0 반대 0
  • 창문가틈새 2021-03-10 (수) 05:16
    의경출신인데 m60사수
    추천 0 반대 0
  • 아이유다인 2021-03-10 (수) 06:11
    2911 로 전역하였지만 지금은 그냥 1111 이더라...곧 민방위도 끝이 나는구나!!!
    추천 0 반대 0
  • 바람마니 2021-03-10 (수) 06:19
    이십년 조금 지났지만 현역때도 주특기 번호를 신경안쓴듯한데...
    k-55 탔었는데 1318이라고만 어렴풋이 기억나네요.
    추천 0 반대 0
  • 스캇레이서 2021-03-10 (수) 06:25
    허허!!! 4자리라니!!!
    여기서 첨 보내요!!!
    저때는 3자리..
    전 320...

    보병 100..포병 130....유선병 310..무전병FM 320...AM321..
    뭐 이렇게..
    추천 2 반대 0
  • tyche121 2021-03-10 (수) 06:44
    1333 FDC
    추천 0 반대 0
  • 흰둥이달려 2021-03-10 (수) 09:37
    오 포병! 반가워요 ㅋ 1312 탄약병 FDC랑 같은 내무반이라 FDC일도 같이.....
    추천 0 반대 0
  • 샘윈체스터 2021-03-10 (수) 07:10
    1914 제독
    추천 0 반대 0
  • 신도전 2021-06-10 (목) 22:45
    저희때는 194 탐측병
    추천 0 반대 0
  • 립퍼플 2021-03-10 (수) 07:15
    610  운전병(포병대대수송부) ㅎㅎ 옛날식 분류인가?
    추천 1 반대 0
  • 맥짱 2021-03-10 (수) 08:43
    144 포병측지
    추천 0 반대 0
  • 사카라치 2021-03-12 (금) 05:39
    저때는 1337포병측지
    추천 0 반대 0
  • 신사남 2021-03-14 (일) 06:40
    맞아!!  1337 포병측지!!! 님 댓글 보기 전까지 제 주특기 번호가 갑자기 생각날듯 안나서 겁나 답답해하고 있었음. 그러다 님 댓글 보고 생각남 ㄱㅅ
    추천 0 반대 0
  • 곰팅이넘버원 2021-03-10 (수) 07:21
    와 댓글보니까 박격포가 은근히 많으셧네.... 왠지 짠하네... ㅠ.ㅠ 1124 훠이~~~생각을 하면 안되......
    추천 0 반대 0
  • 도로공사 2021-03-10 (수) 07:40
    1125
    추천 0 반대 0
  • 델이야기 2021-03-10 (수) 08:25
    2812하이탑
    추천 0 반대 0
  • Neferpito 2021-03-10 (수) 08:32
    450 차량수리병인데 960 시설행정일 하면서 챠트병짓함
    추천 0 반대 0
  • 자이닉스 2021-03-10 (수) 08:38
    1124
    추천 1 반대 0
  • Schach 2021-03-10 (수) 18:05
    혹시 81mm?? 저와 주특기가 같군요.
    추천 0 반대 0
  • Skyteam 2021-03-11 (목) 10:39
    저도 1124 81미리
    추천 0 반대 0
  • 디디디디오 2021-03-14 (일) 20:42
    논산 어둠의 자식들
    추천 0 반대 0
  • 체린 2021-03-10 (수) 08:42
    1412 발칸운용병
    추천 0 반대 0
  • 공대팬 2021-03-10 (수) 08:45
    저도 1412 발칸이었는데요 ㅎㅎ 20사단이었음
    추천 0 반대 0
  • 체린 2021-03-10 (수) 09:00
    앗 댓글달라다 반대 ㅠㅠ 죄송해여
    전 방공여단이였다가 해체되서 ㅠㅠ 마지막엔 포천 5군단이였어요 ㅋㅋㅋ
    추천 0 반대 0
  • 망장군 2021-03-16 (화) 16:16
    2812인데 운전병인데 발칸 표적연습했음ㅡㅡ
    추적호추적호 표적좌! 군생활내내 탄약병
    추천 0 반대 0
  • bebnf 2021-04-05 (월) 13:40
    오우쉣 저랑 똑같네요... 상황 터지면 탄약병 했는데 발칸운용은 안했습니다.
    영외 직할이라 운전 좀 많이 했거든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추천 0 반대 0
  • 거북기린 2021-03-10 (수) 08:43
    이렇게 노출하면 저런 애들이 임의로 써먹을 수 있는거 아닌가
    추천 0 반대 0
  • 불곰너프점 2021-03-15 (월) 07:30
    물어볼 질문은 차고 넘침ㅋㅋ
    추천 0 반대 0
  • 아모르미오르 2021-03-10 (수) 08:45
    100.. 땅개..ㅠ
    추천 2 반대 0
  • 골게터® 2021-03-10 (수) 08:51
    4자리라니....생소하네.
    440임다.
    추천 1 반대 0
  • 베히모쓰 2021-03-10 (수) 08:52
    일빵빵ㅋ
    추천 0 반대 0
  • 사랑눈 2021-03-10 (수) 09:19
    와... 다들 기억하시다니..
    전 이미 기억 안나지만 3자리였슴다. ㅠㅠ
    3으로 시작하는건 기억나는데, 그 다음이 기억 안난다는 ㅋㅋㅋ
    추천 0 반대 0
  • 앙탈부려바라 2021-03-10 (수) 09:31
    1613 폭파 폭파 폭파!
    추천 0 반대 0
  • 질주본능1 2021-03-10 (수) 11:51
    공병출신이네요? 혹시 김해?
    추천 0 반대 0
  • 얀도르 2021-03-10 (수) 10:05
    k2부품목록 저도 모르는데요
    1711입니다 이걸 왜 아직 기억하는건지
    추천 0 반대 0
  • 깡통기타 2021-03-13 (토) 11:11
    교환병
    추천 0 반대 0
  • 얀도르 2021-03-13 (토) 14:50
    근데 왜 전 야전가설을 한거죠 ㅋㅋㅋ
    추천 0 반대 0
  • 피욘드 2021-03-16 (화) 10:02
    주특기랑 보직이랑 전혀 상관없는사람 많조
    추천 0 반대 0
  • 닭뇬꺼져 2021-03-10 (수) 10:10
    전 3자리 시절이라..
    전 182
    추천 0 반대 0
  • 이순신장 2021-03-10 (수) 13:32
    1108 81mm 박격포
    추천 0 반대 0
  • 힘플 2021-03-10 (수) 13:48
    1312 155미리 견인곡사포
    추천 1 반대 0
  • 아프로캔 2021-03-15 (월) 08:00
    반가워요~난 998FA
    추천 0 반대 0
  • 헤이카카오 2021-03-10 (수) 15:14
    27-1
    추천 0 반대 0
  • 팩쪼꼬 2021-03-10 (수) 15:41
    3122 금관악기연주병 트럼페터
    추천 0 반대 0
  • 토아ToAh 2021-03-10 (수) 16:46
    하나삼하나삼
    추천 0 반대 0
  • 으흐흥흥흥 2021-03-10 (수) 17:02
    1231 장갑차 2811 소형차 2813 대형차 화학대 병장 만기전역이요~
    추천 0 반대 0
  • 파열의인형 2021-03-10 (수) 17:12
    어? 갑판병이 뭐였더라?
    추천 0 반대 0
  • 도도카니 2021-03-10 (수) 17:42
    1721 무선통신
    다른 병사들 가다 군장 쌀 때 나는 어차피 쇳덩이 P999K, ADU-95, 보조배터리팩. 음어집.
    181818181818

    예비군 5년차 훈련갔는데 P77 매라고 주더라 ㅡㅡㅋ 18
    추천 0 반대 0
  • 지바냥 2021-03-10 (수) 20:49
    1741 레이더병 없나요? ㅋㅋ 배만 보다 왔는데 ㅎㅎ
    추천 0 반대 0
  • 앞산 2021-03-10 (수) 21:24
    1647 굴삭기 아무도 없네요..
    추천 0 반대 0
  • 바람도리73 2021-03-10 (수) 22:19
    땡칠이 모여봅니다
    추천 0 반대 0
  • joashgl 2021-03-11 (목) 04:50
    이런글 보면 공군 멀쩡히 나온 나도 미필됨 ㅋㅋ 주특기 번호 그런거 외울일이 없는데
    추천 1 반대 0
  • teki 2021-03-11 (목) 11:16
    흠. 굳이 만들자면 0119 인가. ?? ㅋㅋ
    소방서 공익 입니다. ㅋㅋㅋ.
    예비군 가면 1111 로 그냥 집어 넣으려나. ??

    예전에 을지훈련 계획 만드는데.
    소집대상에.  전 소방공무원 전 소방공익근무 요원을 포함시키더군요

    이제는 민방위라서. 그러든 말든 이지만요 ㅋㅋ
    추천 0 반대 0
  • Humi 2021-03-11 (목) 13:40
    정보통신망 운영병.  주특기번호 전 까먹었는데 아직도 그런걸 기억하심? 소총부품도 다 까먹음여. ㅋㅋ
    추천 0 반대 0
  • 루가 2021-03-11 (목) 19:43
    1211였나? k1 전차 조종수가 1211 이고 포수가 1212 였던거 같은데 그치만 이게 뭔 의미가 있을꼬 ㅋㅋㅋㅋ 어느병과던 제대하면 장땡인걸
    추천 0 반대 0
  • 바보라여 2021-03-12 (금) 08:37
    1 네개가 그렇게 말하기 힘든가...
    추천 0 반대 0
  • 비와이파이 2021-03-12 (금) 20:24
    2911
    추천 0 반대 0
  • 바람인 2021-03-12 (금) 21:03
    1127

    아시는분은 아실듯~
    추천 0 반대 0
  • Valois 2021-03-13 (토) 11:32
    ㅡㅡ 전 1111입니다... ㅎㅎㅎㅎㅎ
    추천 0 반대 0
  • 뼈다귀 2021-03-14 (일) 10:22
    1 o o
    추천 0 반대 0
  • 어머십탱 2021-03-14 (일) 18:32
    1111 땅개인디
    경교대나왔음... 무기고에 k2 m16 기본이고 k5 38 칼빈에 m14 톰슨??까지 있어서 다쏴보진 못해도 분해정비랑 훈련할때 들구다녀봤음
    추천 0 반대 0
  • 피욘드 2021-03-16 (화) 10:03
    1911화학병 하지만 난 그냥 깜지쓰는 기계였지
    추천 0 반대 0
  • zpdltifm 2021-03-16 (화) 14:20
    1124....T^T
    추천 0 반대 0
  • 양문경 2021-03-18 (목) 08:56
    공익이라... 100뜨더군요.
    추천 0 반대 0
  • 아르으 2021-03-26 (금) 22:38
    1111 우라!!!
    추천 0 반대 0
  • SBOMBER 2021-03-30 (화) 00:31
    음... 통신보안위배를....
    미필자에게 정보 도난당하겠군요... 쩝...
    숫자만 써주시지... 뭔지 군필자분들은 다 알텐데... 특히 자신의 주특번호... 헙... 저도 통신비밀을... 쿨럭///
    추천 0 반대 0
  • 옥수수777 2021-04-05 (월) 09:59
    허~ 1114
    추천 0 반대 0
  • MayTOne 2021-04-06 (화) 21:05
    100 -> 102 -> 106 으로....그 심정 알려나?
    추천 0 반대 0
  • 후풍식탐 2021-04-12 (월) 22:13
    음...
    1134
    추천 0 반대 0
  • 헬메스 2021-04-13 (화) 23:17
    100은 소총병사 맞는데...
    추천 0 반대 0
  • 그리피티 2021-04-23 (금) 21:53
    110 보병
    추천 0 반대 0
  • 단발좌 2021-04-28 (수) 21:37
    근데 주특기번호가 뭐지..옙군 5년차인 나는 왜 모르는가..ㅋㅋㅋㅋㅋㅋㅋ

    군번 부대번호는 아는데 총번은 기억 안나고..
    주특기번호..? 대형차량운전병(2사단 보수대) k2는 주특기번호가 멀까요..  무슨 번호를 아는데 그걸 주특기번호라고 생각 안한건가..?
    전역증?인가 그거보면 나와있으려나..
    추천 0 반대 0
  • 낙일성화 2021-07-04 (일) 01:40
    FDC인데 ...주특번호가 뭐였지 ;;;  포병으로 갔다가 교육대대 한번 더 가고  주특번호 바뀐거 까지만 기억나내 ...20년이 다되가는구나 ㅡ.ㅜ....세월아...
    추천 0 반대 0
  • 아사달신시 2021-07-23 (금) 10:30
    2116유류보급
    추천 0 반대 0
  • 하루루루 2021-09-06 (월) 14:53
    1988입 290
    추천 0 반대 0
  • 모마르 2021-09-14 (화) 13:46
    1611
    추천 0 반대 0
  • 살아라병아리 2021-09-18 (토) 10:21
    80년대에 군대 다녀오신 분들도 꽤 되는군요 ㅋ
    추천 0 반대 0
  • 4짜를잡자 2021-09-18 (토) 21:22
    K2 부품목록 에서
    난 왜 노리쇠 후퇴전진 이 생각났지???
    추천 0 반대 0
  • 이쑤신장군 2021-10-02 (토) 23:43
    610...
    추천 0 반대 0
  • Logans 2021-10-09 (토) 23:55
    122, 318 입니다
    추천 0 반대 0
  • fhofho 2021-10-17 (일) 21:39
    1111
    추천 0 반대 0
처음  1  2  3  4  5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인기게시판 월간 조회  (더보기)
인기게시판 월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