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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엉덩이근육을 키우자 [댓글수 (42)]
글쓴이 : ΖΞΝΙΓΗ   날짜 : 2021-10-22 (금) 14:12   조회 : 27159   공감수 : 84
본문 이미지


전체공감수84
  • mazeo 2021-10-22 (금) 14:12
    추천 24 반대 7
    스쿼트 할 때 무릎 발끝 넘니 마니 하는 거 헛소린데... 사람 신체마다 가동 범위가 다른데 자꾸 저게 어디서 퍼진 소린지 스쿼트 소개하는 데마다 말이 나오네.
  • 꽃보다요가 2021-10-22 (금) 14:12
    엉덩이는 사랑입니다.
    추천 0 반대 0
  • 추추사랑 2021-10-22 (금) 14:12
    내가 궁디랑 허리운동할때 하는거만 딱딱있네
    스쿼트는 그냥 편한자세로 하면되고,
    다리를 벌릴수록 궁디 자극이 커짐
    추천 0 반대 0
  • 용왕 2021-10-22 (금) 14:12
    모두가 중요시하는 허리와 하체...
    인간의 움직임 특성상
    둘 사이에 자리잡고 있는 둔근의 역할이
    어마어마하게 중요함에도
    코어니 뭐니 하며 한쪽에만 편중되어
    열광하는 사람들이 필히 봐야할 내용이군요.
    추천 0 반대 0
  • 만글한2 2021-10-22 (금) 14:12
    역시 엉덩이가 오리지날이었나!
    추천 0 반대 0
  • mazeo 2021-10-22 (금) 14:12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스쿼트 할 때 무릎 발끝 넘니 마니 하는 거 헛소린데... 사람 신체마다 가동 범위가 다른데 자꾸 저게 어디서 퍼진 소린지 스쿼트 소개하는 데마다 말이 나오네.
    추천 24 반대 7
  • 뱅쇼한잔 2021-10-22 (금) 14:12
    @mazeo

    스쿼트 잘못하면 허리 나가고,
    브릿지 잘못하면 목 나나고,
    킥백도 잘못하면 허리 고장납니다.
    전문가 도움없이 쉽게 배울려고 하다가 더 몸 고생합니다.
    추천 5 반대 0
  • mazeo 2021-10-22 (금) 14:12
    @뱅쇼한잔

    백번 천번 맞는 말씀.
    추천 0 반대 0
  • 엘00321 2021-10-22 (금) 23:22
    @뱅쇼한잔

    이런 댓글이 가장 한심해요
    해보지도 않고 다칠꺼 먼저 생각하면 방구석에 누워있을수 밖에 없는데
    무게안치고 조금씩 할수있는만큼만 하면 안다칩니다
    추천 2 반대 0
  • 스타그 2021-10-22 (금) 15:37
    @mazeo

    저게 뚱뚱하고 상체가 짧고 다리가 긴 미국 비만인들을 대상으로 이야기가 나온건데 잘 못 알려져있죠. 실제 역도선수들은 무릎이 앞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실제 운동할 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자극점을 찾아서 체형에 맞는 자세를 취해야하는게 맞아요.
     체형에 따라 무릎이 앞으로 나와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고중량 스쿼트 때문에 정형외과 전문의들이 먹고 산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죠. 차라리 사이클이 낫다고 봅니다
    추천 0 반대 0
  • 완듀콩 2021-10-22 (금) 16:38
    @mazeo

    저도 인터넷에 저런 글 보고 무릎 안나가게 하다가 무릎이 무게를 못견뎌서 몇개 못하고 그랬는데 자세 저에게 맞게 교정후 이제 여러개 할수있게 되었어요. 진짜 저런 잘못된 정보가 왜 자꾸 돌아다니는지 모르겠어요.
    추천 0 반대 0
  • 망고맛쥬스 2021-10-22 (금) 18:08
    @mazeo

    저는 무릎이 발끝을 넘으면 무릎에 통증 오네요
    추천 0 반대 0
  • 우후긔 2021-10-22 (금) 18:12
    @망고맛쥬스

    그건 무릎이 발끝을 넘어서가 문제가 아니라 하중을 무릎으로 받아서 그럽니다.
    고관절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는 케이스일수도 있어요

    저 위에 사진대로 발끝이 무릎을 안나가게 하는 방식으로 스쿼트를 하면서 고관절 사용법을 익히시고
    그다음에 고관절을 접어서 앉은후 무릎은 보조적으로 움직이는 관절이란 느낌으로 수행하면

    무릎이 무게를 받는게 아니라 고관절이 대부분의 무게를 감당하니 통증이 줄어들 확률이 큽니다
    추천 1 반대 0
  • 망고맛쥬스 2021-10-22 (금) 18:15
    @우후긔

    그래서 전 무릎이 발끝 안넘으면 통증이 없어서 그게 무조건 맞는 건줄 알았어요
    추천 0 반대 0
  • 우후긔 2021-10-22 (금) 18:10
    @mazeo

    반은 맞고 반은 틀린거죠
    무릎을 넘으면 안되는 경우가 있고 무릎을 넘어도 되는 경우가 있는거니깐요.

    핵심은 본인 체중이나 하중을 무릎이 아닌 고관절로 받게 만들어야 하는데
    운동을 잘 안하던 일반인들한테는 무릎이 아니라 고관절을 접어서 앉아보세요 라고 하면 대부분 수행을 못하고
    무릎이 발끝을 안넘어가게 앉아보세요라고 가르치면 고관절을 어떻게 쓰는지 잘 알아듣는 경향이 있죠

    무조건적으로 잘못된 정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사람의 신체 가동범위랑 자극하고싶은 부위
    이런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는게 중요하다고 봐요
    추천 4 반대 0
  • 바람하늘소리 2021-10-22 (금) 20:55
    @우후긔

    가장 좋은 말씀이네요~~
    중요한 건 무릎의 위치가 아님.
    추천 0 반대 0
  • 밥은먹고다니… 2021-10-22 (금) 14:12
    내가 유일하게 하지말라 하는 운동이 스쿼트.
    전문가의 보조없이는 시도조차 하지말라고 늘 강조함.
    어디서 닥치고스쿼트 이런거 보고 배워가지고
    20대 젊은 나이에 허리.고관절.무릎. 이런데 나가는 애들 여럿봄.
    추천 0 반대 5
  • 란트하우젠 2021-10-22 (금) 17:07
    @밥은먹고다니나

    하루에 20~30개 정도만 하면, 자세가 잘못되었다고 해도 몸에 무리가 가는 정도는 아니지 않을까요?
    추천 0 반대 0
  • 망고맛쥬스 2021-10-22 (금) 18:10
    @란트하우젠

    20개만 하고 말거면 차라리 부상 위험 적고 운동효과 좋은

    플랭크 같은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추천 2 반대 0
  • 밥은먹고다니… 2021-10-23 (토) 09:34
    @망고맛쥬스

    222
    안다치는게.최고....
    맨몸 스쿼트 이삼십개 할거같으면 플랭크나 계단 오르기나 런지가 훨 나음.
    저는 벤치프레스도 관절을 90프로만 펴고 80프로만 접으라고 충고합니다 ㅎㅎ;
    대회나갈거도 아니고 빌딩 하는것도 아니니까 안다치고 관절이나 인대손상없이 하라고 늘 강조함.
    왜그러냐면
    거짓말처럼 30살 딱 되니까 20대때 했던 과한 운동의 후유증들이 하나씩 오더라구요....
    전 제 몸이 강철인줄 알았어요.
    근데 전혀 아니더라구요 ㅎㅎ
    추천 0 반대 0
  • 엘00321 2021-10-22 (금) 23:23
    @밥은먹고다니나

    벨트차고 앵간히 무게 안올리면 안다칩니다
    쫄보도아니고 해보지도 않고 하지말래
    추천 1 반대 0
  • 밥은먹고다니… 2021-10-23 (토) 09:28
    @밥은먹고다니나

    제가 유경험자라....ㅎㅎㅎ
    첨엔 다들 그렇게 맨몸으로 하다가
    어 재밌네? 고중량 알차네? 이 무게로는 만족할수 없어!!!
    하다가 컨디션 안좋은날 관성적으로 고중량 침.
    평소보다 조금 빨리 한계가 왔는데 뇌는 그럴리없지!! 내 몸은 스쿼트 150 10개부터 6개까지 5단계로 조져도 거뜬하다구!!! 하면서 더함.
    그러다 한순간에 자세 무너지면서 작게는 근파열. 조금 크게는 근막및 인대손상. 크게는 척추쪽. 추간판 탈출이라거나 c결절 이라거나....
    제 경우는 천추1번의 귀여운 강아지 모가지가 꺾였어요 ^^
    15년정도 되었는데 지금도 수시로 아픕니다.

    그때부터 운동하다 다친사람들이 눈에 들어오고 물어본결과 백중백 나랑 같은 케이스로 다침.

    이 무게는 단 한순간의 쉼도 없이 120키로의 무게로 내리누르는데 내 몸은 이 무게에 익숙함.
    육체적으로 힘드니까 순간적으로 내 몸이 받는 하중에.대해 잊고 자세가 흐트러지며 힘을 품.
    그 순간 자비없는 중력이 내 몸을 파괴.

    이후로는 하체는 자전거 타라고함.
    특히 한강변에서 ㅎㅎ
    이쁜 아가씨들도 만날수 있고 계절마다 바뀌는 풍경도 좋고.
    햇볕도 쬐고.
    추천 0 반대 0
  • 떼강도 2021-10-22 (금) 14:12


    덩국이형?
    추천 0 반대 0
  • 발센 2021-10-22 (금) 14:12
    런지
    추천 0 반대 0
  • Tworider 2021-10-22 (금) 14:12
    운동!
    추천 0 반대 0
  • BlackRock 2021-10-22 (금) 14:26
    언제는 허벅지라더니..
    추천 0 반대 0
  • 나나나난나나… 2021-10-22 (금) 14:30
    위 내용에서 스쿼트 잘못됨
    추천 0 반대 0
  • 하니우 2021-10-22 (금) 14:42
    저렇게 스쿼트 하다 허리나감...
    추천 1 반대 0
  • 카리스학 2021-10-22 (금) 14:44
    자전거를 타세요...허벅지 엉덩이 같이 땡겨줍니다
    추천 0 반대 0
  • 강감찬이 2021-10-22 (금) 14:46
    엉덩이 와드~
    추천 0 반대 0
  • 뽕망치 2021-10-22 (금) 15:17
    기대한 게시물이 아니었군
    추천 0 반대 0
  • 캣초딩꼬미 2021-10-22 (금) 15:55
    정선근 박사님이 강조한 둔근이네요~ 박사님 유튜브와 책에 스쿼트를 척추, 관절에 무리 안가게 하는 방법이 있었던 것 같네요
    추천 0 반대 0
  • 님의침묵 2021-10-22 (금) 16:11
    꼭 저렇게 까지 안해도 퇴근후 이삼십분 정도 걷기 운동 일주일에 두세번 낮은 산이라도 등산해주면 충분히 좋아집니다. 자동차 스마트폰 컴퓨터에 찌들려서 체력이 저질이 되는거에요 ㅎㅎ
    추천 0 반대 0
  • 크로울링 2021-10-22 (금) 16:23
    오 운동해야ㅣ
    추천 0 반대 0
  • 뿡이 2021-10-22 (금) 17:02
    엉덩이 근육 발달 시키려면 단거리 인터벌이나 등산이 좋죠. 저 위에 나온 운동들은 별 도움 않되요.
    추천 0 반대 0
  • 기똥찬열정 2021-10-22 (금) 17:36
    엉덩이를 키우면 살이안찐다고 레알임?
    추천 0 반대 0
  • 베트남아수라… 2021-10-22 (금) 17:40
    아니, 빌드업 계시물이 아니네요?
    이쁜 아가씨들 운동 사진이 올라오다가, 내가 뭐라고 했죠?
    추천 0 반대 0
  • 왕꼬치엔흑형 2021-10-22 (금) 18:28
    스쿼트 동그라미 친 사진에 자세도 옳은 자세가 아닌데 ㅡ,ㅡ
    추천 0 반대 0
  • 화이트샌드 2021-10-22 (금) 18:38
    50넘어서 젤 명언은" 누우면 죽고 걸으면 산다." 입니다. 걸으면 병이 오다가도 비켜간다고 하더군요
    추천 1 반대 0
  • 대암흑천 2021-10-22 (금) 20:08
    스쿼트 사진에서 좌측꺼가 맞음. 오른쪽은 상체가 너무 숙여서 실패
    추천 0 반대 0
  • 겁이많은무지 2021-10-23 (토) 04:44
    엉덩이든 어디든 운동을 하시길
    추천 0 반대 0
  • 이후아 2021-10-23 (토) 13:23
    데드리프트
    추천 0 반대 0
  • 백투패스트 2021-10-24 (일) 02:53
    스쿼트는 힙으뜸(심으뜸)씨가 단계별로 천천히 잘 설명해 줍니다.
    몸매도 좋음.
    추천 0 반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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