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고민
캠핑
동물
정보
방송
자유
사회
베스트
컴퓨터
인플
키덜트
맛집
음식
연예인
영화
주식
혼밥/혼술
게임
정치
자동차
상담실
[중고차] 올란도LPG 있을까요? (1) [인터넷] 인터넷 + TV 이동 하려하는데.... (1) [휴대폰] 갤럭시22+ [컴퓨터] 리니지m 4계정 돌릴수있는컴 견적 요청드립니다. (1) [법률] 쌍방 폭행 (1)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코인육수

[유머] 시어머니 생신상 논란.jpg [댓글수 (198)]
I시나브로l    2022-05-07 (토) 16:34   조회 : 27934   공감수 : 67



와이프한데 챙겨줘서 고맙다고 한다


vs


와이프한데 성의없다고 한마디 한다



전체공감수67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댓글 198댓글쓰기
라흐마니노브 2022-05-07 (토) 16:34
첫째 돌잔치도 저렇게 하면 인정
추천 27 반대 1
레오니다스 2022-05-07 (토) 16:34
저런데서 중요한건 정성이지....

사실 배달시킨건 아무 문제가 없다..... 그릇에라도 옮겨 담아야 정성으로 보이는거 아니냐.....
추천 26 반대 3
긁은복권 2022-05-07 (토) 16:34
햇반에서 별로입니다
추천 25 반대 3
바밤바 2022-05-07 (토) 16:34
걍 세대차이 포함해서 사람마다 집안마다 다르지 않으려나
내가 만약 좀더 늙어서 윗세대가 됬다는 가정하에
저렇게 대접받는다고 생각했을때 솔직히 기분나쁘진않음.
딱히 큰 의미안두고 내가 설거지안해도 오히려 설거짓거리 안생겨서 좋고 남은거 뚜겅덮어서 냉장고에
그대로 넣었다 먹으면되서 편할거같음.

물론 현재 저렇게 안함. 생신날은 무조건 외식하고 케이크만 따로 구매하거나 직접만들고 용돈드림.
내 세대부터 해도 상관없을거같다랄까..? 앞으로 한 30년...?
추천 13 반대 5
밤의짐승 2022-05-07 (토) 16:34
맛있게 먹었으면 됐지...
추천 0
다크9720 2022-05-07 (토) 16:34
정성이 엄청난데? 요즘 세상에 저럼 아주 훌륭하죠 ㅎ
추천 0
     
       
담배피는야옹 2022-05-07 (토) 16:34
@다크9720

정성이라곤 두번, 세번봐도 보이질 않네요. .
추천 0
앞으로달릴까 2022-05-07 (토) 16:34
사 먹어도 상관 없는데 고기가 부족함.
뭔 과일이 저리 많은지....
요즘 고기류 다 구워서 배달 해주는데...
추천 0
목장갑 2022-05-07 (토) 16:34
아들은 머하고?
와이프한테 어쩌고 하기전에 아들은 머하는지 생각해본다
추천 1
상숙달림이 2022-05-07 (토) 16:34
11111111111
추천 0
riversan 2022-05-07 (토) 16:34
아니 아무리 그래도그릇에 덜어서 담아야지 플레이팅 모름?
추천 1
     
       
별과바람의노… 2022-05-07 (토) 16:34
@riversan

그거 또 누가 다 치워요

바쁜 사람들 입장에선 그것도 일이예요
추천 0
          
            
대우전자기기 2022-05-07 (토) 16:34
@별과바람의노래

이런애가 크면 김창렬되는거임
추천 0
               
                 
별과바람의노… 2022-05-07 (토) 16:34
@대우전자기기

너보단 크니까 걱정하지마
추천 0
          
            
꿈꾸는어린왕… 2022-05-07 (토) 16:34
@별과바람의노래

시어머니 생신상입니다  친구생일상이 아니라서 요리는 못해도 그릇에 담아 내는게 낫지않을까요
추천 0
               
                 
별과바람의노… 2022-05-07 (토) 16:34
@꿈꾸는어린왕자

장사하시는 분을 위한거라잖아요

그럼 저기가 장사하는 곳이란 이야기 인데 거기에서 굳이 그릇 준비해서 그릇에 담아야 할까요?

그 장사가 물을 쓸수 있는 장사라면 그곳에서 그릇 정리가 가능할지 모르지만

그렇지 않으면 그게 다 일이예요

모든건 주변상황에 맞춰서 하는거지 무조건 적으로 이게 맞는거다 라는게 어떻게 가능합니까?

장사하시는분 찾아가서 생일잔치 할 정도의 며느리인데

그런정도 생각도 안하고 저렇게 준비 했을까요?

설령 며느리가 준비했다고 해도 장사방해 된다고 어머니가 싫다고 하시지는 않을까요?

왜 본인의 기준만 생각하고 본인의 생각은 무조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추천 0
                    
                      
꿈꾸는어린왕… 2022-05-07 (토) 16:34
@별과바람의노래

베뎃댓글추천수로  제의견을 대신할게요
다만 개인의견이 틀린게 아니라는건 동감합니다  생각이 다른거죠
추천 0
팩트리어트 2022-05-07 (토) 16:34
저희 부모님 생신상을 저렇게 차렸으면 저는 밥상 엎었습니다.
최소한... 접시나 그릇에 옴겨 담아라도 놨으면 몰라도
추천 0
     
       
애니가이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불편하면 님이 옮겨 담으면 되지 왜 밥상 엎는다는건가요?
추천 1
          
            
팩트리어트 2022-05-07 (토) 16:34
@애니가이

저는 와이프 장인어른,장모님 생신에 저렇게 안했을테니까요
본문 내용만 본다면.... 저는 엎을 자격 있을것같습니다.
추천 0
               
                 
타다샤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장인어른 장모님 생신상을 차려 주시는 분은 없다고 생각했는데...
여기 있긴 있나 보네요.
근데 장인어른 장모님은 따님 밖에 자손이 없었나봐요?
사위가 상을 차려주게...
추천 0
                    
                      
피욘드 2022-05-07 (토) 16:34
@타다샤

장인어른,장모님 생신에 저렇게 "안했을테니까요"

해드린 적은 없다는 말이군요.
추천 1
                    
                      
팩트리어트 2022-05-07 (토) 16:34
@타다샤

제가 요리를 해서 차려드리지는 못했겠지만 좋은곳 모시고가서 식사대접했을것같네요
최소한 미역국은 상에 올려드렸을겁니다^^~
추천 0
                         
                           
타다샤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엎을 자격은 본인 상상만으로 있나 보네요.
일단 하고 자격 운운하세요.
가정법 쓰지 마시고...
추천 0
                    
                      
팩트리어트 2022-05-07 (토) 16:34
@타다샤

저는 아직 미혼이라 가정하여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여자친구 부모님한테도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
추천 0
               
                 
피욘드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한번 차려드리고 다시 오세요
추천 0
     
       
컴바치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고정관념을 깨세요.

시어머니 생신상.
(남편이 차림.)

이런 걸 수도 있죠.
어차피 님도 와이프 부모님상 차린적 없자나요?
와이프는 왜 남편 부모님상 차린다고 생각해요.
추천 1
          
            
팩트리어트 2022-05-07 (토) 16:34
@컴바치

네 그럴수도있는데 본문 내용만 가지고 말씀드렸습니다.
본문 내용으로 봐서는 며느리가 차린 상으로 보이네요.
추천 0
     
       
지겹다 2022-05-07 (토) 16:34
@팩트리어트

쓰니 결혼 했어?

아니 안했어~
추천 0
독고무 2022-05-07 (토) 16:34
이게 맞는것 같기도 하다
요리실력도 그렇고 저렇게 다양하게 준비하려면 진짜 추석급 노동인데 돈벌고 한다면 절대 시간없지..
그릇 가지고도 뭐라하던데 그릇이 뭔 상관일까 팔순같은거 아니면뭐..
추천 0
jughuis 2022-05-07 (토) 16:34
이거 이미 논란이 끝난걸로 아는데?
시어미니가 장사하시고 장사하시는 곳에 생일상차리느라고 저런거라고. 위에 고기타령하는 놈이나 플레이팅 타령하는 놈들은 피카츄 배잡고 반성좀
추천 1
     
       
riversan 2022-05-07 (토) 16:34
@jughuis

삐까?
추천 0
     
       
힐링캠프 2022-05-07 (토) 16:34
@jughuis

커뮤 많이 안하면 첨 볼수도 있지 
뭐 그거아는게 대단한 벼슬이라고 ㅋㅋ
추천 1
          
            
코딩꿈나무 2022-05-07 (토) 16:34
@힐링캠프

알려줬으면 닥치기라도 하지,
뭐 본인이 병신인거 알린다고 댓글까지 쳐달까 ㅋㅋ
추천 1
               
                 
대우전자기기 2022-05-07 (토) 16:34
@코딩꿈나무

방구석 백수들 똘똘뭉쳣네ㅋ
추천 0
          
            
jughuis 2022-05-07 (토) 16:34
@힐링캠프

저걸몰라도 피카츄 배잡는것 정도는 할 수있으니까
추천 1
     
       
트라비스 2022-05-07 (토) 16:34
@jughuis

아이디 옆에 일배쓰래기는 뭐임?
추천 0
     
       
욱님 2022-05-07 (토) 16:34
@jughuis

아니 달랑 저 사진과 저따구로 첨언한
이글 작성자를 욕해야지
왜 엄한 분들 반성하라고 합니까?
추천 1
          
            
jughuis 2022-05-07 (토) 16:34
@욱님

숲속친구들 만화한번보세요~
추천 0
     
       
모태알콜 2022-05-07 (토) 23:36
@jughuis

끝나기는 갭블 그럼 그냥 외식하러 가면 돨일인데? 말그대로 생색내기지 저어디에 부모님  생각하난 맘이 있단거고
장사하느라 못움직이면 차라리 도시락이.나을것 같은데?.
핑계는
추천 0
          
            
jughuis 2022-05-08 (일) 00:39
@모태알콜

지랄ㅋ 저사람들 상황이 어떤지도 모르고 오지랖떠는 니같은 새끼들이 문제지 저게 뭐가문제냐?ㅋ
추천 0
               
                 
모태알콜 2022-05-08 (일) 07:21
@jughuis

능지 처참하네
저런게 형식인거야 생일살 차려줬다는 생색 그야말로 형식적으로 챙긴거지
외식이랑 뭐가 다르냐고? 다르지 적어도 외식은 그종업원들이 정성이나 대접을 해주니까
선물은 받는 사람 생각해서 하는거지 니새퀴는 만족하려고 선물하는게  아니야ㅉㅉ
추천 0
두장은반칙 2022-05-07 (토) 16:34
와이프한테 고마워해야지 당연히
추천 0
Grogu 2022-05-07 (토) 16:34
안하겟다고 찡얼거리며 써우는것 보단 낫다.
추천 0
한우 2022-05-07 (토) 16:34
챙겨주는 마음은 고마운데 저러면  챙겨드리고도 욕먹을듯..

차라리 정갈한 음식점에 한끼 대접해 드리는게 좋았을듯
추천 0
     
       
피욘드 2022-05-07 (토) 16:34
@한우

시어머니가 음식장사 하시는분이라..
다른 가계 가기도 좀 뭐해요...
추천 0
          
            
한우 2022-05-07 (토) 16:34
@피욘드

저기에 장사라고 써있지 음식 장사라는 말은

없습니다^^;:
추천 0
gshine 2022-05-07 (토) 16:34
솔직히 저건 좀 아닌것같은데요? 적어도 정성으로 그릇에 옮겨담기라도 해야죠.. 와이프가 안하면 남편이라도 해야하는데 둘다 똑같은 이들끼리 만났나보네요.. 시어머니가 불쌍.. 실망스러워도 티도 못내는 세상이잖아 이젠..                   
그리고 저런행동으로 미루어보아.. 음식남으면 모조리 음식물쓰레기 행일듯 .. 아깝다.....  나는 적어도 음식의 소중함을 아는 세대에 커서 버려지는 음식보면 기분이 너무 안좋은데
추천 0
PaganG 2022-05-07 (토) 16:34
빠르고 편리한 세상이긴 하지만, 음식의 기본은 정성이지
추천 0
민선생 2022-05-07 (토) 16:34
적어도 쟁반에다가는 올려놔야지
추천 0
빙수팥 2022-05-07 (토) 16:34
별로 상관없다는 분은 정말 자기는 상관이 없어서 그런듯 한데
나이 드신 분들은 생각이 좀 다를 수 있어요
플레이팅까진 좀 그렇고 요리 못하더라도 최소한의 노력? 성의가 보이게끔
그릇에 옮게 담는게 보기 더 좋아보임
그냥 내가 아는 지인이나 친구들에겐 저리 줘도 되지만 나이드신 분에게 주는거면 좀 그렇죠
추천 0
하나님 2022-05-07 (토) 16:34
니 친구도 아니고 ㅋㅋㅋㅋ
그래도 그릇에다가 이쁘게 담아아지
추천 0
연어덮밥 2022-05-07 (토) 16:34
전형적인 돈쓰고 욕먹기의 표본
추천 0
키요라 2022-05-07 (토) 16:34
내 생일상을 저렇게 차리는건 상관 없는데, 부모님 생신상을 저렇게 차린다면, 용납이 안되는 나는 꼰대인가봅니다.
물론, 저 집 상황을 모르니 욕은 하지 않습니다.
추천 0
만대임 2022-05-07 (토) 16:34
어른생신상인데 플라스틱용기에 내놓는다고?에라이 ㅋ
추천 0
아푸아루 2022-05-07 (토) 16:34
생일상 한번 안차린 새끼들이 플레이팅 이지랄 ㅋㅋㅋㅋㅋㅋㅋ
푸짐하기만 하구만
위에 댓글 아재새끼들 중에 한명이라도 장인장모 생일상 차려본 사람 있냐?
부모 생일상이라도 차려봤냐?
미역국이라도 끓여줘봤냐?
그런 놈들이 정성 이지랄 하고 있네
진짜 병신 내로남불 수준이네
여자들 강간하던 그 세대 수준인건가
없으면 아닥하고 살어
난 아닥하고 사니까
추천 1
     
       
모태알콜 2022-05-07 (토) 23:39
@아푸아루

응 난 내가ㅜ다하는데? 미역국 끓이기 개쉬운데?
추천 0
쿤카 2022-05-07 (토) 16:34
와이프 생일에 똑같이 먹으면 될듯?
추천 0
채원연서아빠 2022-05-07 (토) 16:34
댓글들이 많이 날이 서 있네~~
추천 0
지뚜짓뚜 2022-05-07 (토) 16:34
되도않는 요리실력으로 개난장판 만드느니 차라리 저게 나음
저걸 구입하기 위해 들어간 노동력과 비용이 꽁으로 생기는것도 아니고
추천 0
손님475 2022-05-07 (토) 16:34
시어머니가 만족 하셨다면 문제 될건 없을거 같긴 한데..                   
그 내용이 없으니 ...
추천 0
컴바치 2022-05-07 (토) 16:34
전 배달음식 여부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부모님 생일이라 좋은 식당으로 모셔서 대접해드린다'는 소리 흔히 듣는데
어차피 자기가 음식 안 하는건 똑같습니다.

다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플레이팅 중요하죠.
가난한 주인공이 자기 과거 돌아보며, 잘 사는 (아마 평범했을) 친구집 방문했던 글 같은거 보면
자기 집에서는 냉장고에서 밀폐용기 째로 꺼내서 먹다가 다시 집어넣는데
잘 사는 집에서는 반찬을 접시에 덜어서 내놓더라는 내용이 나오기도 합니다.
고오급 레스토랑이란 곳들도 어떻게 예쁘게 내놓을까 고민하고요.
플레이팅이란거 무시 못 합니다.
추천 0
     
       
cainite 2022-05-07 (토) 16:34
@컴바치

좋은 음식을 대접한다와 배달을 시켰다를 같은 급으로 놓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머니가 늘 찾아드시던 단골집에서 뭘 사왔다 정도면 비슷하거나 더 나은 대접이라고 봐도 되겠지만요.
추천 0
          
            
컴바치 2022-05-07 (토) 22:11
@cainite

좋은 음식을 대접할 그 식당에, 직접 가지 않고 배달을 시키면요?
선입견이 작동하는겁니다.
흔히 접하는 배달음식은 질이 낮거나, 골고루 먹지 먹하고 편중되어 있거나 하니까요.
그리고 무엇보다, 앞서 말한 '플레이팅'이 빠지니까요.
추천 0
               
                 
cainite 2022-05-08 (일) 08:26
@컴바치

좋은 식당에 가지 않고 같은 식당의 음식을 배달시키면 아무래도 격이 떨어지죠.
식당에 외식하러 간다는 행위 자체가 일종의 이벤트로써 의미를 가지기도 하고, 배달을 통해서는 이런 식당에서 받을 수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도 적용되기 때문에 선입견의 문제로 한정짓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다만, 제가 언급한 평소 즐겨드시는 식당에서 뭔가를 사왔다는 경우도 배달로 치환해버리면 결과물은 동일하나 의미가 퇴색한 듯한 기분이 듭니다.
이런거 보면 배달음식에 대한 선입견은 품질도 품질이지만 정성 대신 편리함을 선택했다는 부분에서 더 강한 반발감이 느껴지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추천 0
연쨩ㅎ 2022-05-07 (토) 16:34
저렇게 시켜서 시간에 맞게 세팅하는것도 대단한거임

시어머니랑 모두가 합의를 했겠지
추천 0
儉而不陋華而… 2022-05-07 (토) 16:34
그냥 문닫고 음식점가자.
차려줘도 뭐라할거면 그냥 음식점을 가는게 낫지.
추천 0
가자거기로 2022-05-07 (토) 16:34
부모님이 어린 자식 생일상을 저렇게 차리는가. 배달음식이라도 최소 요리한거처럼 플레이팅해서 시늉이라도 하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해본다… 피치못할 사정이 없지 않은한…
추천 0
연쨩ㅎ 2022-05-07 (토) 16:34
그리고 상에 수저가 없는거로 보아 생일상 사진찍으려고 깔아둔거 같음
추천 0
코딩꿈나무 2022-05-07 (토) 16:34
하여간 ㅄ들 이래라 저래라 오지랖은 어휴
추천 1
     
       
우리으나 2022-05-07 (토) 16:34
@코딩꿈나무

ㄹㅇ ㅋㅋㅋㅋㅋㅋ
추천 0
jakej 2022-05-07 (토) 16:34
저런 것 가지고 뭐라고 하면 안됩니다.
다 자기 수준대로 하는거지요.
추천 0
하얀속삭임 2022-05-07 (토) 16:34
다른건 몰라도 햇반은 너무한거 아니냐?ㅡㅡ
추천 0
춥고배고파 2022-05-07 (토) 16:34
챙겨주는 것만으로 감사해라
추천 0
assfker 2022-05-07 (토) 16:34
고맙습니다
잘먹겠습니다
요즘에 보기 드문 착한 며느리네
추천 0
아나콘도 2022-05-07 (토) 16:34
남의 집 제삿상이랑 생일상은 건드리지마라.
추천 0
천재or천사 2022-05-07 (토) 16:34
요즘시대에 저렇게 챙기는것만도 고마워 해야되는거 아닌가?
추천 0
깜깜버 2022-05-07 (토) 16:34
저희도 상차리면 어머니 고생이라고 생각해서 제가 저렇게 차리자고 합니다. 편하게 드시고 쉬시라고. 집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먹고 쓰레기만 버려야 쉬시는거에요. 뭐라도 하면 그게 나중에 다 어머니 일입니다.
추천 0
영이02 2022-05-07 (토) 16:34
이럴거면 좋은 음식집으로 모시면 되지 뭔 짓인지!
추천 0
초초코노 2022-05-07 (토) 16:34
네이버 쇼핑에 가서 10만원 내외 가격대 출장뷔페 검색하고 리뷰봐라.
자기들 부모 생신상에 저렇게 내놓고 찍어 올리는 사람들 많다.
하는김에 접시에 내면 좋겠지.
근데 그렇게 안하고 먹고 바로 치우겠다는 생각이면
저럴 수 있다.
ㅅ팔 어차피 식당가서 먹으나 저렇게 먹으나
돈주고 다른사람 손빌려서 음식 먹는건 마찬가지 아니냐?
아니면 지들 손으로 정성을 다해서 차려 주든가 ㅋㅋ
플레이팅은 니미 평소에는  반찬통째로 꺼내서 처먹는 것들이
플레이팅 좆ㅈ랄하네 ㅋㅋ
플라스틱이 ㅈ같으면 니들이 플레이팅 해라 ㅋㅋ
지들은 ㅈ도 하는것도 없으면서 해주기만 바라냐 ㅋㅋ
추천 1
멸종 2022-05-07 (토) 16:34
이건 뭐, 일본놈들 우리 스토킹 하는것 마냥 왜이렇게들 남 사는것에 과도한 관심을 보이시는지. 그냥 아, 이런 사람도 있구나 하는 무심함도 필요해.
추천 0
검정이어폰 2022-05-07 (토) 16:34
이게 바로 남의 잔칫상에 감놔라 배놔라 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아니 저집안 사람들이 생신날 잘 챙겨주고 즐겁게 시간 보냈으면 된건데 왜 생판 남들이 왈가왈부임?? 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칸타 2022-05-07 (토) 16:34
플레이팅  이 자랄하는 놈들은 지 엄마 생신상이나 한번 차려줘봤나 몰라.
추천 1
swaple 2022-05-07 (토) 16:34
저건 아니지

죄다 건더기네 국물이 하나도 없네 목 막힌다 저거
부모님 세대면 연세도 있으셔서 치아도 안좋으시고 소화력도 낮으신데
따땃한 국물 요리 하나 시켰어야지 ㅉㅉ
추천 0
익명익명 2022-05-07 (토) 16:34
생일 당사자인 시어머니가 어떻게 받아들이느냐가 가장 중요한 것 아닌가요

제 어머니는 한곳에서 배달 or 아들네 집 근처에서 외식 아무거나 다 매우 좋아 하십니다

어머니댁 근처 가려고 하면 절대 못 오게 함 ㅋㅋ;
추천 0
     
       
cainite 2022-05-07 (토) 16:34
@익명익명

근데 또 가면 좋아하심 ㅋㅋㅋ
추천 0
만글한2 2022-05-07 (토) 16:34
저거 시킬 돈으로 나가서 사먹어.....
추천 0
제라토 2022-05-07 (토) 16:34
햇반은 좀 심하구만. 명색이 생신상인데 미역국도 없네.
추천 0
럽흐케리건™ 2022-05-07 (토) 16:34
ㅅㅂ 설거지조차 귀찮은건가?
추천 0
밍이 2022-05-07 (토) 16:34
시대가 많이 바뀌긴한거 같네요..
추천 0
아리오리 2022-05-07 (토) 16:34
댓글 중, "돈 쓰고 욕 먹기"...이게 제일 정확한 표현 같아요.
추천 0
강세이 2022-05-07 (토) 16:34
지랄들 한다

하는 김에 조금만 더 하면 물론 좋긴 하겠지만

저기도 나름 사정이 있겠지

생신인데 장사 하시는게 오히려 마음 아프고

거기 사정상 뭔가 추가로 하기 힘들수도 있지 뭘.


근데 뭔 배달이기에 구성 자체가

어디 한식 뷔페 같은곳에서 따로따로 담은 느낌이 드냐?

과일.과자? 등 포함해서.
추천 1
환장하겠네 2022-05-07 (토) 16:34
마음과 정성를 표시하는 것에 그만큼의 형식도 중요한거임.............

과도한 형식도 필요없지만 상황에 맞는 형식적인 표현도 중요함..............

비난할 필요는 없겟지만 아쉬운 점이 있는 맞는거 같음...........
추천 0
다큰맨 2022-05-07 (토) 16:34
생신용돈이 중요하지옹
얼마드렸는지에 따라 저 생신상의 의미가 달라질수도
추천 0
라이모트 2022-05-07 (토) 16:34
생신상에 가성비를?
명품도 가성비 따지며 구입하시려나?
추천 0
akcp 2022-05-07 (토) 16:34
안되는 거 억지로 할 필욘 없는데  ...  괜찮을지도? 단,  말을 잘 해야됨 말을.


그리고  핵심인  용돈 두둑히.    정성은 용돈으로 말하는 것임.                   
               
장사 바쁠 상황 같은데 다 빼고 핵심인 케이크만 있어도 상관 없음.

나머진 다 봉투에 넣어 보태라고 !
추천 0
bloodlust 2022-05-07 (토) 16:34
어릴때는 '남의 제사상에 배놔라 감놔라 한다' 라는 속담이 뭔 뜻인지 잘 몰랐다.
요즘 애들이 만약 그 뜻을 모른다면 보여줄 예시가 너무 많다.
추천 0
mist 2022-05-07 (토) 16:34
어머님이 차려달라한거도 아니고 본인이 아머님생신이라 차려드리겠다해서 차려드리는건데 플라스틱용기는 아니지 읺냐....
추천 0
몸통새 2022-05-07 (토) 16:34
어차피 1회용기에 담겨서 온 음식들을 그릇에 옮겨담는다고 그 맛이 달라지거나 하지 않거니와, 옮기기 전 보다 프레이팅 역시 더 보기좋을  수 없을듯 싶은데, 그렇게 어머니 생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했으면 와이프가 준비하기 전에 아들놈이 먼저 준비하지 그랬나?
추천 0
     
       
swaple 2022-05-07 (토) 16:34
@몸통새

이걸 남녀 갈라치기를 하네 ㅋㅋ 정신 나갔나

본문 어디에 남편이 불만을 품은 내용이 있는데?
제목과 내용을 보니 며느리가 올린 게시물인데?
'어머니 생신상을 이렇게 차리는 며느리.. 너무 합니다' 이런 식으로 남편이 올렸으면 님 말이 일리가 있지만
며느리가 스스로 올린거야 이 양반아 ㅋㅋ

플레이팅 문제는 생각하기 나름이고

본문을 와이프가 올린건데
와이프가 준비하기 전에 아들놈이 먼저 준비하지? ㅋㅋ
대충 각 나오는데
니들 소굴 가서 해라 그 역겨운 혐오사상
추천 0
          
            
몸통새 2022-05-07 (토) 16:34
@swaple

이게 남녀 갈라치기 받아드려지는 군요.
추천 0
               
                 
swaple 2022-05-07 (토) 16:34
@몸통새

의도가 너무 보여서요 ㅋ
추천 0
                    
                      
몸통새 2022-05-07 (토) 16:34
@swaple

님께서 세상 보는 기준이 성별은 아니구요?
추천 0
                         
                           
swaple 2022-05-07 (토) 16:34
@몸통새

그 말 님께 돌려드릴게요 ㅋ
추천 0
     
       
브래캐리스 2022-05-07 (토) 17:27
@몸통새

음식들 그릇에 옮겨담는다고 그 맛이 달라지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하셨는데 그 말은 맞죠. 그런데 몸통새님은 어른들에게 용돈이나 돈 같은거 드릴때도 봉투에 드리지 않고 그냥 지갑에서 돈 꺼내서 조카들 용돈주듯이 줘요? 액수는 틀려지지 않으니깐?  예절이라는게 괜히 있는게 아닌것 같은데.
추천 2
          
            
몸통새 2022-05-07 (토) 18:02
@브래캐리스

붕투없으면 돈도 못주나요? 요즘은 주로 이체를 하죠. 한국이 아직 형식을 중요시하는 나라라는걸 알겠네요.
추천 0
               
                 
모태알콜 2022-05-08 (일) 07:24
@몸통새

왜 편의점이나 가게 가서도 카드도 틱틱 던져줘 형식이 중요한게 아니잖아 그치?
추천 2
                    
                      
몸통새 2022-05-08 (일) 17:56
@모태알콜

그러니까, 저 원문사진이 카드를 던지는것 만큼 상대를 존중하지 않았다고 생각되어 화가 나신거 같은데, 그 진심이야 확인이 안되지만, 정작 지금 당신이 저에게 말로 하는 것은 확실히 저를 존중하지 않는 것이라 보이는 군요. 도덕질 만큼 쉬우면서도 까다로운게 없죠. 굿럭
추천 0
                         
                           
모태알콜 2022-05-11 (수) 02:58
@몸통새

ㅋ 둘다 예의야 상대에 대한 배려 말하는건데? 왜 넌 형식른 필요없다 쳐우기면서 그게 다른걸로 하는건데? 
말그대로 생일상 차려줬다는 형식만 차린건 형식에 얽메이는게 아니라고 쳐우기고
차림새 저게 좋다고 우기면 좋아지냐?
왜 형식 안따지면 양푼에 한대 모아서 주지
설겆이도 줄이고 효율적인데
지들 이 귀찮고 하기 싫은 걸 뭔 어머니 설겆이 늘리기 싫어서 배달통 그대로 준석 포장질이냐
설겆이 하는게 맘아팠으면 도시락이라도 만들어서 대접하고 통으로 가서 집에서 설겆이 하면 되는걸
하여간 능지처참한것들은 핑계도 개구려
추천 0
                         
                           
agarta 2022-05-14 (토) 09:05
@몸통새

ㅋㅋㅋ자기말에 자기가당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0
               
                 
브래캐리스 2022-05-08 (일) 16:04
@몸통새

예절이라는것이 왜 생겼는지를 생각해보세요. 아뮈리 맘이 극진하더라도 표현방법이 잘못되면 받아들이는 사람 입장에는 그 표현방법으로 받아들이게 됩니다. 사람들이 관심법을 써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아는게 아니니깐요.
한국이 아직 형식을 중요하시는 나라라구요? 잘 모르시나본데 서양은 안 그런줄 아세요? 완전 빈민이나 슬럼가 출신이 아닌이상은  어느정도 고등교육 받은 집안이면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더 따져요. 우리나라에 비해 일상생활에서 단순하게 밥먹는것만해도 의상을 갖춰야 하거나 수십가지 테이블 매너를 보세요. 
서양국가들 의전만 보더라도 종교적 문화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더 복잡하면 복잡하지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몸통새님이 보시기에 전혀 실용적이지 않은 그런 쓸데 없는 의전이 상대방에게는 자신이 존중받고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해줍니다.
추천 0
                    
                      
몸통새 2022-05-08 (일) 18:03
@브래캐리스

댁이나 내가 저 밥상이 예절에 어긋나냐 그렇지 않냐를 따져봐야 님 말대로, 어차피 받아드리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거 아닌가요? 옳은 말입니다. 그러니, 시어머니 본인도 아니면서 우리끼리 왈가왈부하지 맙시다. 저기서 젤 중요한게 그 사람 생각같으니까 말이죠.
추천 0
                         
                           
모태알콜 2022-05-11 (수) 02:51
@몸통새

ㅋ 너말곤 다들 별로 같다고 생각하겠지
그렇게 평생 쳐우기면서 살아
추천 0
               
                 
베이런 2022-05-15 (일) 01:46
@몸통새

님은 부모님 한테 용돈 드릴떄 그냥 지갑에서 꺼내드리시나봐요

저건 형식이 아니라 성의가 없는거죠 아무리 배달 음식이라도 먹기 좋고 이쁘게 접시 에 담아서 상 차림하면

훨씬 좋아보일텐데
추천 0
     
       
모태알콜 2022-05-08 (일) 07:23
@몸통새

머끼좋은 떡이 맛도 좋다. 골목식당만 봐도 담기 나 만듬새 그렇게 중요하다고 알려주는데 상관 없다?
추천 0
          
            
몸통새 2022-05-08 (일) 18:05
@모태알콜

나는 너무 보기 좋은데?
추천 0
판타지는계속… 2022-05-07 (토) 16:34
생각은 있는데
정성이 없음
추천 0
와니와니와 2022-05-07 (토) 16:34
부모님께 잘합시다.
추천 0
배또롱 2022-05-07 (토) 16:34
배달 음식도 좋고 그릇에 플라이팅 안한것도 상관 없는데
햇반은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밥이라도 지은밥으로 해드려야지 햇반은;;;;
추천 1
애쉬ash 2022-05-07 (토) 16:34
사정을 모르면서
궁예 처럼 관심하고 모질게 욕 박는게 구석기시대 맘모스 사냥 수준

자기가 모르는 세상의 구석 구석을 인정하고 겸허하게 삽시다
추천 2
레오니다스 2022-05-07 (토) 16:3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런데서 중요한건 정성이지....

사실 배달시킨건 아무 문제가 없다..... 그릇에라도 옮겨 담아야 정성으로 보이는거 아니냐.....
추천 26
odelia 2022-05-07 (토) 16:34
잘 챙겨드렸네. 다음부턴 현금으로 드리자.
추천 0
라흐마니노브 2022-05-07 (토) 16:3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첫째 돌잔치도 저렇게 하면 인정
추천 27
     
       
광폭 2022-05-07 (토) 17:51
@라흐마니노브

이거네요~ 본인들 잔치도 저런식이면 인정
추천 1
     
       
19금푸우 2022-05-07 (토) 18:01
@라흐마니노브

친정엄마도 저러면 인정요
추천 11
     
       
1punch 2022-05-07 (토) 19:26
@라흐마니노브

앜ㅋㅋㅋㅋㅋㅋㅋㅋ
추천 1
     
       
감이안온다 2022-05-08 (일) 00:34
@라흐마니노브

지 며느리가 저렇게 차려줘도 감사하게 먹으면 인정                   
별말 없이 넘어갔다면 봉투라도 두둑히 준비해놓은듯
정성? 힘들기만 하고 생각보다 가치 없음 그냥 요즘은 현찰이 최고임
추천 0
          
            
베이런 2022-05-15 (일) 01:48
@감이안온다

차라리 저렇게 배달 시킬 돈 으로 나가서 사 먹는게 더 효율적 일듯
추천 0
긁은복권 2022-05-07 (토) 16:3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햇반에서 별로입니다
추천 25
     
       
최씨입니다 2022-05-07 (토) 16:34
@긁은복권

그러네요 다른거 다 참아도 햇반은 확실히...
추천 0
     
       
추추사랑 2022-05-07 (토) 17:03
@긁은복권

저도 그리 생각했어요.
다른것들은 맛만보는것만으로도 다양하게 드셔보고 다음에 원하는걸로 선택하시면 될것같은데 저 햇반은 정말 끔찍하네요.  밥솥이알아서 밥하는 세상이잖아요.
추가로 미역국.... 진짜 지나가던 사람 아무나붙잡고 미역국재료하고 레시피보여주면 맛은 덜해도 누구나 쉽게 끓일수있죠.
저건 성의문제가아니고 엿먹이는 수준임.
전 이번 와이프생일때 미역국은 항상해줬고 잡채도해줌. 널린게 요리레시피라 정성만조금더하면 됨.
꼰대라서가 아니라 저건 웃어른에 대한 공경심 존경심이 1도 없는거~~
추천 0
          
            
뛰뛰 2022-05-08 (일) 00:52
@추추사랑

공감공감. 햇반은 진짜 선 넘었고, 미역국 정도만 해도 진짜 뭐라할 사람 없을텐데...
추천 1
yamulo 2022-05-07 (토) 16:34
장사하는 가게 - 식당으로 추정? - 에 차리다보니 배달 또는 포장식으로
한 것 같은데 그릇보다는 음식 종류가 너무 안 맞는 게 문제인 듯...
추천 0
바밤바 2022-05-07 (토) 16:3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걍 세대차이 포함해서 사람마다 집안마다 다르지 않으려나
내가 만약 좀더 늙어서 윗세대가 됬다는 가정하에
저렇게 대접받는다고 생각했을때 솔직히 기분나쁘진않음.
딱히 큰 의미안두고 내가 설거지안해도 오히려 설거짓거리 안생겨서 좋고 남은거 뚜겅덮어서 냉장고에
그대로 넣었다 먹으면되서 편할거같음.

물론 현재 저렇게 안함. 생신날은 무조건 외식하고 케이크만 따로 구매하거나 직접만들고 용돈드림.
내 세대부터 해도 상관없을거같다랄까..? 앞으로 한 30년...?
추천 13
     
       
모태알콜 2022-05-07 (토) 23:33
@바밤바

뚜경덮어넣을 그릇들 설거지는? ㅉㅉ
추천 0
고객관리센터 2022-05-07 (토) 16:34
오히려 좋아 ㅎㅎ
추천 0
slzmsl 2022-05-07 (토) 16:34
불편러 다 나가 뒤졌으몀
추천 1
     
       
철대포꽝 2022-05-07 (토) 17:35
@slzmsl

이런거 불편할 수도 있지
불편러 나가 뒤지라는 불편러 있을 수 있듯이
추천 0
          
            
상큼키위 2022-05-07 (토) 22:15
@철대포꽝

저 인간이 이토 최고 불편러에요
먹이를 주지 마세요
추천 0
slzmsl 2022-05-07 (토) 16:34
불편러들 자기 가족들에게 저거 1/10이라도 하고는 지라 ㄹ하는거냐
꼭 이런불편러들이 자기는 자기집 청소도 안하면서  이런사진에는 발광하면서 덤벼들지
추천 7
kdhes 2022-05-07 (토) 16:34
좋은거 같은데...?
추천 2
     
       
철대포꽝 2022-05-07 (토) 17:38
@kdhes

나쁘진 않은데,
자기들 결혼식이나, 첫아이 돌잔치때 갭이 크다면 그 속마음을 알게 되는거죠.
추천 0
냥나크룬 2022-05-07 (토) 16:34
제목 바꿔서 다시 올라 온거네
추천 0
ㅎㅡㅡㅎ 2022-05-07 (토) 16:34
저배달음식 시킬돈이면 주변 한정식집 가고도 남겠는데?... 굳이 왜 집에서 해서 일을 크게만들어..
추천 0
정민정이 2022-05-07 (토) 16:34
그릇에 옮겨담아야한다는 소리하기전에 집에 그릇이 있냐고 물어봐야하지 않나?
추천 1
세종대왕이도 2022-05-07 (토) 16:34
이런게 바로 일하고도 욕먹는 케이스인가?? ㅋ
추천 0
백팩 2022-05-07 (토) 16:34
돈은 들였는데 성의는 없네.. 집에 접시 같은거 없냐..
추천 0
뚜빠뚜빠 2022-05-07 (토) 16:34
외식이 더 뽀대날듯
추천 0
Main 2022-05-07 (토) 16:34
사실 남의 가정 생일상 보고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더 웃김
추천 1
토랜촙오 2022-05-07 (토) 16:34
차라리 저돈이면 외식하는게 낫겠고..
미역국이라도 좀 손수 끓여서 냈으면...
추천 0
잉여나이트 2022-05-07 (토) 16:34
외식이 휠씬 나음
추천 1
허늬님 2022-05-07 (토) 16:34
차라리 고급뷔페나 한정식집을 가시지 ㅠㅠ
추천 0
콩나물밥 2022-05-07 (토) 16:48
장모님 생신상도 똑같이...^^
추천 0
tinkles 2022-05-07 (토) 16:56
집들이상이면 ok
근데 어르신 생신상이면 최소한 그릇에 옮겨담는 정도는 했어야된다고 봄
추천 1
댓글 더보기
이미지
0 /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