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주식
인플
사회
음식
영화
방송
정치
혼밥/혼술
캠핑
정보
자동차
고민
컴퓨터
자유
동물
연예인
베스트
키덜트
게임
맛집
상담실
[신차] 포터 더블캡 여쭤봅니다. (1) [보험] 부부 보험분석 및 태아보험 가입하려고합니다 (2) [중고차] 대차 알아보고 있습니다. (2) [컴퓨터] 200만원 사무용 컴퓨터 2대 맞추려고 합니다. (1) [렌탈] 얼음정수기 렌탈문의 (1)


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샤오미 쿠팡특가 앱코 코인육수

[자유게시판] 오늘의 유머가 망한 과정 [댓글수 (112)]
으캬캬캬    2022-05-21 (토) 23:52   조회 : 15085   공감수 : 125
10년전쯤의 오유는

베오베 게시판이 있었고

거기에 모든 게시판의 글중 추천수가 많은 글들이 올라옴

헌데 시간이 지날수록 시사게시판의 글들이 베오베를 점령함

정치에 별 관심이 없던 유저들이 베오베를 시게가 점령해버리니까

반발하기 시작함

보기싫은데 안보이게 해달라고

그래서 영자가 시게를 아예 따로 분리해놓음

그러자 이번엔 시게 유저들이 반발함

쓰레기통 취급이냐며

그러자 영자가 배오베 필터링 기능을 만들어줌

난 이때 시게는 차단해놓고 오유했었음

근데 또 잡음이 나오고

막 시끄러워지고 하더니

결국 현재의 체제

유머게시판의 글만 베오베에 올라가게 바뀜

그리고 이 과정중에서 유저수는 폭락함

정치병자들이 사이트를 망친 대표적인 사례

전체공감수125
자기소개가 없습니다
댓글 112댓글쓰기
극우교도소간… 2022-05-21 (토) 23:52
님같은 분란충 정지 안시켜서 망하는거죠.  오유 핑계는 ..정치게에서 깽판치고 자게에서 정치게 사람들모함하니깐 문제입니다.
추천 77 반대 20
두두두김 2022-05-21 (토) 23:52
베충이들은 지들은 아닌척하면서 글쓰고 댓글에 쓰는 용어보면 결국 베충이들이 쓰는 용어를 사용함
이 글쓴이도 자기는 정치병자를 욕하면서 정치병자들이 쓰는 용어를 자유롭게 씀
병신은 지가 병신인지 모름
추천 61 반대 12
거스기 2022-05-21 (토) 23:52
거긴 시게때문에 망한게 아니에요
정권에서 운영자 잡아가서 조사하고 사람 피 말리닌까
운영자가 잠깐 정신줄 놓고 사이트 관리를 못했었어요
그리고 중간에 게시판 관리자들을 새로 뽑았는데 새로 뽑은 관리자들이 뒷구녕으로
딴짓을 한게 걸렸죠
(예를들면 익게에 올라온 글들을 관리자는 닉네임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자기들끼리 카톡으로 보면서 익게에 글 쓴 사람들을 조롱하는거..)

그러면서 사이트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서 망길을 걸은겁니다.
이런식으로 호도하시는거 보니 의도가 있어 보입니다만?
추천 52 반대 16
bmele 2022-05-21 (토) 23:52
'정치병'이란 단어로 지성과 반지성 집단을 하나로 묶어서 퉁치는 것부터 역겨운 수작.
추천 50 반대 20
로어셰크 2022-05-21 (토) 23:52
다 튀어나오네 ㅋㄱ
추천 44 반대 15
로어셰크 2022-05-21 (토) 23:5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다 튀어나오네 ㅋㄱ
추천 4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로어셰크

지맘에 안들면 튀어나오네 ㅋㅋ
추천 9
          
            
로어셰크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지맘에 안들면 바퀴나오네 ㅋㅋ 아주 유명하지 ㅋ
추천 6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로어셰크

이러는건 정게에서만 해

왜 자게에서 난리야
추천 2
                    
                      
로어셰크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니가 자게에서 난리니까 그러지
추천 9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로어셰크

자게에 정치병자가 많아보이길래 여기도 이제 오유꼬라지 나는구나 싶어서 ㅋㅋ
추천 2
          
            
심시티매니아 2022-05-22 (일) 01:06


@으캬캬캬

추천 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5
@심시티매니아

지맘에ㅜ안들면 베충이 ㅋㅋ
추천 0
야마히코 2022-05-21 (토) 23:52
현재가 현재가 아니네요.
꽤 오래 전에 정상화되서 모든 게시판 글이 베스트 및 베오베로 오게 바뀌었습니다.
이러나저러나 빠져나간 유저는 회복이 안 되지만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야마히코

바뀐지 얼마 안되나 보군요 몇달전에 들어가봤을땐 유게글만 있었는데..

들어가보니

유게와 시게가 대부분이네요.. ㅋㅋ

다른 게시판 죄다 망한듯
추천 0
극우교도소간… 2022-05-21 (토) 23:5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님같은 분란충 정지 안시켜서 망하는거죠.  오유 핑계는 ..정치게에서 깽판치고 자게에서 정치게 사람들모함하니깐 문제입니다.
추천 7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극우교도소간다

다른건 모르겠고 내가 오유 접은건 정치병자들 때문 맞음
추천 1
          
            
벌레자살추천 2022-05-22 (일) 00:08
@으캬캬캬

여기도 빨리 접고 펨베로 가는게 어때요?
추천 6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2
@벌레자살추천

펨베는 국짐버러지들 많아서 싫음
추천 0
거스기 2022-05-21 (토) 23:5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거긴 시게때문에 망한게 아니에요
정권에서 운영자 잡아가서 조사하고 사람 피 말리닌까
운영자가 잠깐 정신줄 놓고 사이트 관리를 못했었어요
그리고 중간에 게시판 관리자들을 새로 뽑았는데 새로 뽑은 관리자들이 뒷구녕으로
딴짓을 한게 걸렸죠
(예를들면 익게에 올라온 글들을 관리자는 닉네임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자기들끼리 카톡으로 보면서 익게에 글 쓴 사람들을 조롱하는거..)

그러면서 사이트 자체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져서 망길을 걸은겁니다.
이런식으로 호도하시는거 보니 의도가 있어 보입니다만?
추천 5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거스기

오유 망한 이유 쳐보니 님이야기보단 내 이야기가 더 많은데요

내가 오유 접은 이유도 정치병자때문이고
추천 1
          
            
거스기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그게 전체를 대변하는 이유는 아니라고요
무슨 정치병때문에 다 망했다는듯이 쓰시나요
그게 잘못된거라는겁니다.
그냥 본인이 정치병자들때문에 싫어하게 된 이유라고 쓰셨었다면
저도 이런 댓글 달 이유가 없지요
추천 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거스기

오유 시게 강점기 시절 겪어보셨으면 왜 정치병자때문에 사이트가 망하는지 암..
추천 1
                    
                      
거스기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저도 겪었으니 그걸 알아서 쓴겁니다.
물론 유머를 표방하는 사이트에서 정치관련한글이 과도했던거 맞긴 합니다.
그런데 그때 이병박근혜시절 어느 커뮤들이고 시사에 폭발적인 관심이 일어나던곳이었습니다.
그 중에 오유 분위기가 더 쌨으니 그러했던것도 있구요
운영자를 조사한다고 소환하고 그러니 더 폭발하게 된것도 있었구요
추천 6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거스기

님이 말하는 결정타는 내가 이미 오유를 떠난 뒤에 일어난 일이라 잘 모르겠지만

내가 오유활동을 하던 그때는 시게때문에 떠나던 유저 진짜 많았어요

망해가던 사이트가 님이 말한 그 사건으로 폭삭 망했겠죠

근데 계속 망해가던 중이었음 문제는 늘 시게였고
추천 0
리들프렌드 2022-05-21 (토) 23:52
벌레색휘들 작업질 오지네
이딴 분란글 싸지르고 추천만 11개 반대 0개
오유처럼 추천인 아이디랑 아이피 공개해야 이토도 베충이들한테 안먹힘
아니 이미 먹혀가는 중인듯
추천 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리들프렌드

내 의견은 정치병자는 정게에 쳐박혀 있자는 건데

거기서 명박이를 빨든 재인이를 빨든 알아서 하고
추천 1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이토쪼아

차라리 일베처럼 확실히 정치사이트로 가던가

정치유저랑 일반유저 사이에서 갈팡질팡 하는 사이에 유저들 다 떠남

벌레가 문제가 아니라 좌우를 가리지 않고 유게든 자게든 어디든 정치글을 싸지르는 정치병자새끼들때문에 망하는거죠
추천 1
          
            
거스기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일베가 무슨 정치사이트에요
정신병자 집단이지..큰일나실분이네요
정치병자들 싫다고 하시고선 일베를 두둔하시는건가요?
추천 1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거스기

베충이들이 병신인건 팩트지만

그렇다고 좌파정치병자들이 병신이 아닌건 아님

둘다 병신
추천 0
                    
                      
두두두김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일베를 정치사이트로 인정하는거 걸리니 나도 병신인데 너도 병신 시전하네
추천 1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두두두김

ㄴㄴ 난 병신이 아니지 난 정치병자가 아니니까

좌우를 따지지 않고 정치병자는 병신이라는 거지
추천 0
                    
                      
워라벙벙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좌파타령 바로 나오는군요
추천 9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워라벙벙

좌파든 우파든 정치병자가 문제라는건대
추천 0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이토쪼아

베충이들은 병신이 맞음

근데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정치사이트였음

일단 정치드립에 그곳의 유저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았다는게 큼 만약에 느꼈다면 다른 사이트처럼 싸우다가 공중분해 되었을것

당장 정치문제로 오유 웃대 등이 엄청난 피해를 입었죠
추천 0
          
            
클로브 2022-05-22 (일) 00:09
@으캬캬캬

일베가 무슨 정치사이트??.. 벌레새끼들 구덩이지.. 혐오지향집중인데 뭔 소리??
걔들 때문에 커뮤니티 갈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진짜 말 같잖은소리하구 있어..
추천 6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12
@클로브

벌레새끼들 구덩이든 혐오사이트든

일베라는 사이트를 중심으로 수구꼴통새끼들이 결집한게 사실임

그래서 정치사이트임
추천 0
로또남최기용 2022-05-21 (토) 23:52
그때 그 시게충이 여기로 유입 많이 됐을 겁니다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로또남최기용

오유 망하면서 펨코로 많이들 갔죠..

문재인 정권 초창기 동접 1만도 안될땐 펨코가 친문사이트였으니 ㅋㅋ
추천 1
두두두김 2022-05-21 (토) 23:5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베충이들은 지들은 아닌척하면서 글쓰고 댓글에 쓰는 용어보면 결국 베충이들이 쓰는 용어를 사용함
이 글쓴이도 자기는 정치병자를 욕하면서 정치병자들이 쓰는 용어를 자유롭게 씀
병신은 지가 병신인지 모름
추천 6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두두두김

지맘에 안들면 베충이는 역시 국룰
추천 1
          
            
두두두김 2022-05-21 (토) 23:52
@으캬캬캬

문맹아 잘 읽어봐
저기에 내 맘에 안든다고 베충이가 아니고
베충이들이 쓰는 말을 쓰면 베충이라고 하잖니
너는 정치병자라는 거고
이젠 베충이란 단어만 봐도 뜨끔하나보지?
추천 1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두두두김

내가 무슨 단어를 썼는데?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두두두김

아닥하고 있는고 보니까 눈에 불을켜고 찾고있나보네 ㅋㅋㅋㅋㅋ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두두두김

정게에선 재명이를 빨든 석열이를 빨든 알아서 하고 밖으로 기어나오는게 정치병자임

걍 그거랑 똑같다고 보면됨

교회전도

전혀 알고싶지 않고 재미도 없음
추천 3
더크랙 2022-05-21 (토) 23:52
그냥 이토가 토렌트 서비스 닫히고도 유지 되어 지금까지 온 자체가 신기 함
추천 1
오늘의날씨 2022-05-21 (토) 23:52
정치병 환자들은 일반 유저를 전염시키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음 그들의 사상과 철학을 전파하고 싶어함
일반유저들이 좋든 싫든 강제유입이 목적임 그런데 일반유저들 항의로 쓰레기통에 유폐되었기 때문 아닌가 싶네요.
정치병환자들은 그들의 사상과 철학을 주입하고 싶어함.
추천 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오늘의날씨

교회ㅜ전도랑 똑같음..
추천 1
시바루상 2022-05-21 (토) 23:52
오유 지금 다 풀려서 잘먹고 잘살고 있음
저 시대때부터 오유 했던 사람인데...지금 오유 조용히 잘먹고 잘살고 있습니다.
추천 0
bmele 2022-05-21 (토) 23:5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정치병'이란 단어로 지성과 반지성 집단을 하나로 묶어서 퉁치는 것부터 역겨운 수작.
추천 5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1 (토) 23:52
@bmele

지성과 반지성으로 나누는거 부터가 문제

선민의식..

정치병은 도를 아십니까와 같음
추천 6
          
            
시바루상 2022-05-22 (일) 00:04
@으캬캬캬

지성과 반지성으로 나누는거 부터가 문제

??이게 뭔소리에요?지성과 반지성은 엄연히 동일선상에 놓일수 없고, 공존할수도 없는것인데
 
이름이 지성과 반지성이라는 한글자 차이라고 유사개념으로 보시는건가요?
추천 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06
@시바루상

국민의 절반이나 되는 사람을 지성 반지성으로 보는게 정상인가요?
추천 0
                    
                      
접때그놈 2022-05-22 (일) 00:48
@으캬캬캬

국민얘기는 갑자기 왜 나오게 된건지... 옳은 소리마저 배척하는 분들도 있는 것 같지만 이 글 자체는 이미 다른 의도를 가지고 글을 쓰신건 맞는거 같습니다.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48
@접때그놈

의도가ㅜ있죠

정치병자들은 정게에나 쳐박혀서 자게로 기어나오지 말라는 의도

안그럼 이토도 오유꼴난다는 의도
추천 1
                    
                      
접때그놈 2022-05-22 (일) 01:02
@으캬캬캬

지금 선생님이 쓰신 글은 10년전 전철을 밟지 말아라라고 쓰신거 같은데 제가 이 글을 인기게시판으로 보게되니 이 상황자체가 굉장히 아이러니하네요.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7
@접때그놈

아뇨 정치병자들 정게로 꺼지라는 겁니다

보험영업전화, 대출권유전화, 도를아십니까같이 좆같고 싫으니까 꺼지라는거임
추천 1
                    
                      
시바루상 2022-05-22 (일) 12:32
@으캬캬캬

국민의 절반이나 되는 사람을 지성 반지성으로 보는게 정상인가요?

이건 무슨 개소리인지 모르겠는데....
일단 지성-반지성은 한글자 차이나는 단어이기는 하나 전혀 다른 것임

님이 어떤 말을 하고 싶은지는 모르겠지만, 지성과 반지성으로 나누고 반지성을 경계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는 행동입니다. 인류 역사는 이런 지성과 반지성의 충돌에서 지성을 수호하고, 반지성을 경계하고 또 계몽해왔기때문에 이어진 겁니다.
추천 0
airbagMS 2022-05-22 (일) 00:05
좌건 우건 정치병자는 그냥 병자임

무조건 지가 옳음 ㅋㅋ
추천 7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06
@airbagMS

예수쟁이와 같음
추천 3
          
            
airbagMS 2022-05-22 (일) 00:12
@으캬캬캬

문이고 굥이고 정치 얘기는 정게로 가서 떠들었으면 좋겠음

전혀 관계도 없는 유머글에 굥썩열이 어떻고 문이 어떻고 정치 얘기 꺼내니까 정치병 걸렸다고 하는거지

정치글에 정치 얘기하면 아무도 정치병자라고 안하는데

이젠 뭐 정치병자로 몰아간다고 난리네요 ㅋㅋ 지들 맘에 안드는 사람은 무조건 일베버러지로 몰아가더니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13
@airbagMS

지들 맘에 안들면 벌레임 여긴 원래

뭐 어느 사이트든 마찬가지로 정치병자가 튀어나오는걸 보면 좌우를 가리지 않은 문제..
추천 1
                    
                      
airbagMS 2022-05-22 (일) 00:23
@으캬캬캬

정치얘기 못하면 미치겠고 환장할거 같으면 정게에 처박혀 있으면 되는데

왜 밖으로 기어나오는지 참...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24
@airbagMS

나도 정치이야기 하고싶으면 정게가서 싸지르고 딴데선 안하는데

자게니 유게니 어휴..

진짜 정치로 클린한 곳은 웃대긴 함.. ui가 거지같아서 그렇지
추천 1
               
                 
airbagMS 2022-05-22 (일) 00:14
추천 0
프레시제망 2022-05-22 (일) 00:07
근데 글쓴이가 쓴글만 읽어보면 유머글만 베글에 올라가서 망했다는 얘기같은데. 시사글도 베글 올라가게 그냥 쭉 갔으면 안 망했을수 있단 결론이 보임.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08
@프레시제망

그래서 그땐 베오베 2/3가 시사글 ㅋㅋ
추천 1
광규321 2022-05-22 (일) 00:15
좀만 지나면 오유나 일베나 타령나오겠네 ㅋㅋㅋ
그래서 망할거면 일베는 진작에 망했어야지 ㅋㅋㅋ
추천 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17
@광규321

그렇기때문에 일베는 성공한 정치사이트인거임

정치가 밈으로 완전히 자리잡아버렸으니
추천 0
          
            
광규321 2022-05-22 (일) 00:33
@으캬캬캬

풉 성공한정치?
완벽한 패륜사이트는 아니고?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35
@광규321

폐륜도 맞지

근데 정치사이트임

인간쓰레기 집합소지만 정치사이트임
추천 0
                    
                      
광규321 2022-05-22 (일) 01:05
@으캬캬캬

폐륜이 주지
정치가 주가 아니라
보통 주를 앞에 붙이지 부가 아니라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1
@광규321

주부는 모르겠고 정치사이트임
추천 0
                    
                      
광규321 2022-05-22 (일) 01:23
@으캬캬캬

생각해보니까 정치도 아니네
혐오만 가르치는 사이트가 왜 정치사이트로 위장?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25
@광규321

그 버러지들이 모여서 정치세력화 했으니까
추천 0
김블랭크 2022-05-22 (일) 00:16
내가봐도 이게 맞음
오유를 그래서 안가기 시작함
+지랑 생각안맞으면 벌레취급하는 씹선비들때문에
결국 지들도 지들끼리 치받
요즘 오징어 운영자 어쩌구 하는거부터
오유망조 따라가고 있는거
운영자 트개픽늘려서 광고수익 보려다 망하는수 있다 샐각되네요
추천 2
삼대100 2022-05-22 (일) 00:17
오유 2011년부터 쭉 오유만 해오다가 이토로 넘어오면서도 오유 간간히 베오베만 보고 있는데 그냥 문정권 잡자마자 박정권때 보면 시사쪽으로 허구헌날 정치 사회적인 이슈 씹고 뜯고 맛보던게 있어왔으니 그런 귀막겠다고 아에 싹다 막아버리고 해당 상황에 대한 해명 아직까지 안하면서 어디 대충 서버나 돌리고 그동안 충성해온 진보진영에 한자리나 해드시러 가셨나 할 정도로 공지나 대응? 이런건 2017년도 이후엔 전혀 없이 껍데기만 유저들끼리의 자정작용으로 돌아가고 있는걸로 제 '개인적으로' 판단됨
추천 1
가니메디안 2022-05-22 (일) 00:18
쓰레드 포맷이....
래딧이나 나인개그 포맷이었다면 좀 더 성장할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성장한 사이트 들은,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일을 너무 경계한다는 느낌이 참.... 드네요.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18
@가니메디안

문송합니다..
추천 0
덜더리 2022-05-22 (일) 00:21
오유 레디컬페미랑 정의당 때문에 망한거 아녔어??
추천 1
공백한이 2022-05-22 (일) 00:22
현재 시게 베스트에 노출됩니다. 바뀐지 한참 됐어요.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23
@공백한이

ㅇㅇ 오늘 홧인해보니 다른게시판도 올라가긴허네옷
추천 0
불타는궁댕이 2022-05-22 (일) 00:23


다 떠나서 운영이나 거기 회원들 민심이 너무 과했음
저도 10여년쯤에 오유에 있다가 영정당해서 이토렌트로 넘어왔었는데
영정 이유가 유게에 유머글 올린게 자기들 맘에 않든다고 비추랑 신고 먹고
그게 누적되다 보니 영정 당해서 이쪽으로 왔지요
근데 웃긴건 제가 올린 글들 80프로가 베오베 갔고
그 인기와 더불어 빠른 속도로 비추랑 신고 먹어서 영정 당했죠 ㅋㅋㅋ
아마 오유 10여년전쯤에 활동하시던 분들중 여기 넘어오신분들도 많을꺼임
그분들이랑도 몇번 대화해봤는데 다들 저랑 비슷한 이유로 넘어왔음
전부 자기 말들만 맞고 여론 몰이 장난 아님
물론 커뮤니티 특성상 그런것은 없을수는 없지만
그래도 여긴 발언권까지 말살하지는 않죠
그래서 여기 지금까지 정착하고 있네요
알라뷰 이토랜드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25
@불타는궁댕이

헤비업로더들이 시게유저와의 분쟁으로 차단되서 떠난것도 크다고 알고있음..
추천 0
     
       
pengdori 2022-05-22 (일) 00:36
@불타는궁댕이

영구정지 너무하네요.  신고를 받더라도 3달; 그다음은 6달 1년 영구정지 이런식으로 가는것이 더 맞을것 같은데 말이죠.

저같은 경우는 미국사는데, 어느날 갑자기 인증하지 않으면 글도 못쓰고, 댓글조차 못다는 것으로 바뀌었는데, 해외동포는 아이핀이나 한국 전화기로 뭘할수가 없단말이죠.  해외 동포 인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라고만 해놓고 벌써 한4년된것 같네요.  베오베도 10개인가 갔었는데...

그에 반해서 이토는 미국 신분증으로 성인개시판도 열어줍디다.  알라뷰 이토랜드.
추천 1
xhdhoRjwu 2022-05-22 (일) 00:26


추천 8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26
@xhdhoRjwu

안댐
추천 0
xhdhoRjwu 2022-05-22 (일) 00:27


추천 6
xhdhoRjwu 2022-05-22 (일) 00:28


추천 6
xhdhoRjwu 2022-05-22 (일) 00:28


추천 6
xhdhoRjwu 2022-05-22 (일) 00:29


추천 7
xhdhoRjwu 2022-05-22 (일) 00:29


추천 6
xhdhoRjwu 2022-05-22 (일) 00:30


추천 1
비익련리 2022-05-22 (일) 00:37
왜 사람은 서로를 증오할까.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0:41
@비익련리

그래야 내가 쟤보다 낫다는걸 증명할수 있어서?
추천 0
Endl2 2022-05-22 (일) 01:03
왜 글쓴이댓글에 반대가 저리많지?
나도 오유에서 넘어온게 글쓴이랑 이유 똑같은데..
정치병자들 정도가 점점 심해짐 자기랑 의견 조금만 틀려도 좌파니 뭐니..
추천 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0
@Endl2

여기ㅜ정치병자들이 오유의 시게유저들과 똑같은 새끼들이기 때문임 ㅋㅋ

지들때문에 커뮤 망한다는걸 절대 인정 안함

원글에선 추천 반대 비슷했는데ㅜ인기글 오니까 반대만 박히네 ㅋㅋ

정치병자들이 이악물고 따라다니면서 반대박는듯
추천 4
773H 2022-05-22 (일) 01:06
반대 처먹으면서 참 꿋꿋하게 열심이네

반성의 기미가 전혀 없어

이 정도 반댓글 달렸으면 자중하며 생식기 잡고 반성하는게 도리.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10
@773H

찬성도 많은데?
추천 0
e다이스키공 2022-05-22 (일) 01:07
뭔들 펨베보다심할까. 거긴 그냥 팬클럽단체임 일베소모임ㅇ.러버는사람도많음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20
@e다이스키공

펨코는 진짜 사이트가 커지면서 사이트가 완전히ㅜ바껴버림
추천 0
선이보인다 2022-05-22 (일) 01:20
뭔 개소리야 내가 오유저인데 여시사태때문에 망했고만
추천 2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01:20
@선이보인다

나도 오유저인데 시사게때문에 망했는데 개소리 즐

너 시사게 유저지?
추천 0
          
            
오렌지다리 2022-05-22 (일) 02:28
@으캬캬캬

역시 버러지 새끼 갈라치기 개쪄넼ㅋㅋㅋㅋ
추천 3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14:56
@오렌지다리

정치병자와 예수쟁이이 그리고 통판원은 같은 존재지
추천 0
     
       
Endl2 2022-05-22 (일) 04:59
@선이보인다

왠 여시사태때문에 망함?

오유랑 여시랑 알콩달콩하다 여시사태나서 오유쪽에서 완전 철벽치는걸로 그건 진즉 끝나고

정치병자 넘처나서 기존 헤비 업로더 오유저들이 다 떠나가서 폭망한게 팩트인데
추천 0
라랄랄라랄 2022-05-22 (일) 03:07
구 오유 유저들 여기에서 모이는거 신기하네ㅋㅋㅋㅋ
추천 1
용왕 2022-05-22 (일) 04:12
자게에 이런글 게시 자체가 정게 사람들 다 끌어들이는 역할을....;;; 제발 좀 정게 안에서만....
추천 0
띠기리릴 2022-05-22 (일) 11:25
일본은 정치 무관심으로 극우가 득새하는 꼴이 났죠. 정치병??? 투표권을 가진 국민이 정치에 예민한걸 병이라 하는 사람은… 글쎄요 국민이 정치에 무관심하길 바라는 사람?? 아니면 그냥 생각하기 싫은 사람??
추천 4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15:21
@띠기리릴

어쩜그리 예수쟁이랑 논리가 똑같냐
추천 0
          
            
띠기리릴 2022-05-22 (일) 20:54
@으캬캬캬

종교는 마약이죠. 극혐입니다. 스스로 고민하기보다는 기대기만 하는 종교쟁이 더 싫죠. 하지만 정치에 무관심해 하고 더럽다고, 피곤하다고 피하는건 그냥 외면하는 거죠. 물론 추잡하게 인격모독 하면서 쌈질하는 꼴은 진짜 엽겹죠.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더 투닥거리고 팩트로써 쌈질하는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1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21:10
@띠기리릴

ㅇㅇ 정게에서 하면됨

유게나 자게나 기어나오지만 않으면 뭘하든 자유
추천 0
               
                 
으캬캬캬글쓴이 2022-05-22 (일) 21:19
@띠기리릴

그리고 정치병자들이 하는 짓거리 때문에 일반인들은 정치가 더 싫어지고 무관심해짐

오유가 그러다가 망한것처럼

빠가 까를 만든다 국룰임
추천 0
                    
                      
띠기리릴 2022-05-22 (일) 22:59
@으캬캬캬

운영자가 알아서 할 일이긴 하지만. 동의해요 정게에서 투닥거림을 끝내고 가야 하는데 싸지르고 차단박고 튄다음에 다른 게시판에서 희희낙낙 거리는분들 상대했던 분들이 타게시판 까지 와서 물고 늘어지는게 아닌가 싶긴합니다.
추천 1
Prelute 2022-05-22 (일) 13:30
앗 지금은 시사글만 빼고 베오베 가는걸로 바뀐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유가 사람수가 적긴 하지만 망하진 않았습니다.
추천 0
이미지
0 / 1000
인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