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랜드 파트너 스폰서 입니다.
1일1번 랜덤포인트를 지급해드리며
희박한 확률로 황금오징어 30일기간제
계급아이콘 획득이 가능합니다.
오징어랜드  [문의]

럭키찬스 앱코 쿠팡특가 크로니클 탑툰 녹스무광고 채굴기정보 준비중

   
[일반]

와 충격이네요...대출이자 기업 줄도산 예상하는 이유.

산사춘1 2022-09-19 (월) 14:38 조회 : 18533 추천 : 41    

15년전 600만원 매달2만원 이자내고있는걸..원금 상환하라고 문자왔다네요.

15년동안 원금 상환 이런거 문자한통없었는데 계속 자동연장되다가...


이말은 기업들도 원금 갚으라고 할지도 모른다는거고..

혹시만에 하나...기업들 대출이자도 엄청 높아서 허덕거리는데..

원금 갚으로가 한다면...진짜 줄도산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유는 대충 알고 있습니다.

은행이 기업들한테 10년짜리국채금리(이걸 쪼개서 파는거)를 빌려서 2년짜리 국채금리로 팔아서 그 차익이자로 먹고 사는데.

미국은 10년짜리 국채금리가 2년짜리 국채금리보다 싸서 은행이 돈을 빌려주면 손해보는 현 상태라 지금 대출막혔을겁니다.

한국도 10년짜리아 2년짜리 거의 비슷하게 왔고..만약 역전된다면...은행이 손해보며 장사못하니까(은행이 망하요..자기들이 이자갚아아야되요)

기업들한테도 원금 갚으라고 하겠죠... 돈 많이 들고 있는 기업들 얼마나 될까요...


아무튼...투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개인한테 원금 갚으라고 하는거 보면 기업한테도 넘어갈거는 뻔한 뻔 아닐까요...

현금보유 안되는 기업은 진짜 신중하시길.

댓글 41댓글쓰기
대전청주세종 2022-09-19 (월) 15:13
전세계에서 한국 좆돼봐라 하면서 엄청난 태클 들어올 예정
짜장 새끼 때문에...
추천 99
반대 7
이순신장군 2022-09-22 (목) 11:00
올해안에 탄핵 안가면 내년되면 더 좆되는 상황 나올겁니다. 제2의 IMF 라고 문대통령 시절 그렇게 찌껄이던 기레기 새끼랑 자칭 애국 보수 들딱 새끼들 뭐하고 있죠??? 지금이 진짜 제2의 IMF 오겠는데...

문재인 대통령 시절 국격 올리고 선진국 반열에 올리고 코로나 시국에서도 경상수지 흑자에 코스피3천까지 갔는데 윤재앙 몇개월 만에 모든 지수가
다 나락인데 기레기 새끼들 아닥하고 있고 보수 들딱새끼들 2찍 새끼들 주둥아리에 바느질 했나?? 왜 조용하지??
추천 5
반대 0
대전청주세종 2022-09-19 (월) 15:13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전세계에서 한국 좆돼봐라 하면서 엄청난 태클 들어올 예정
짜장 새끼 때문에...
추천 99
     
       
김봉봉 2022-09-21 (수) 11:45
@대전청주세종

ㅋㅋㅋ소설은 님 뇌속에서나 쓰세요  ㅋㅋ
추천 13
          
            
iick 2022-09-22 (목) 09:39


@김봉봉

으으으으으응!기잇!!
추천 36
          
            
송키호테 2022-09-22 (목) 09:44
@김봉봉

소설이라고 치자
근데 여기다 소설쓰면 안돼요?

이토가 뭐라고

존나 이토가 삶의 터전이신가

소설에 대댓글은 왜쳐다는거지
추천 21
               
                 
나야43 2022-09-22 (목) 10:40
@송키호테

이토가 뭐라고 소설쓰는데 소설은 님 뇌속에서 쓰세요 댓글도 못다나?
존나 이토가 삶의 터전이세요?
왜 이렇게 분개함?
인터넷 소설도 댓글 달아요.
추천 1
                    
                      
독염 2022-09-22 (목) 11:30
@나야43

메모기능이 빛을 발하네
위 벌레 2마리 ㅋㅋㅋ
추천 7
                         
                           
짤배달부 2022-09-22 (목) 17:25
@독염

저도 저 두마리 메모해놨는데 ㅋㅋㅋㅋㅋ

근데 벌레가 많이 기어들터오긴 했는가봄..... 벌레들 글에 추천도 열몇개씩 달리는거 보믄 ㅋㅋㅋㅋ
추천 3
                    
                      
송키호테 2022-09-22 (목) 12:07
@나야43

인터넷소설은 소설감상평을 달지
소설쓴다고 지랄은 안하는데요
추천 2
          
            
스톰어스 2022-09-22 (목) 11:23
@김봉봉

미국발 반도체 자동차 바이오 이미 들어왔는데요?
추천 2
               
                 
javva 2022-09-22 (목) 11:56
@스톰어스

윤짜장이 싫긴하지만... 그게 윤짜장탓인가요??

미국이 양아치짓 하는거 같은디...
추천 0
                    
                      
스톰어스 2022-09-22 (목) 13:47
@javva

태클 들어오는게 뇌망상이라던데요?
추천 2
          
            
르로이사네 2022-09-22 (목) 13:32
@김봉봉

나라 망해도 굥이나 존내 빨아라ㅋㅋ
추천 4
     
       
손님177 2022-09-22 (목) 09:47
@대전청주세종

좆돼보라 보다는 만만해서죠 국제사회에서 호구잡히면 좆되는거죠 론스타만봐도 달려드는거보면 호구잡힌거 맞지..
추천 10
봉주흨 2022-09-19 (월) 16:31
영웅문모바일에 자산부분 보면 예금보호 문구가 있더라구요.
근데 이게 원래 있었나싶기도 하고.. 아님 최근에 보여주고 있는거 같기도 하고요
추천 2
miguel19 2022-09-19 (월) 22:35
증권사 예수금은 은행과 마찬가지로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법으로 보호됩니다. 보유중인 주식도 예탁원에 의해서 보호됩니다. 다만 CMA계좌의 돈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현재 몇몇 증권사는 부동산PF에 후순위 투자로 인해 리스크가 커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부동산시장이 큰 폭락으로 이어진다며 작은 증권사부터 리스크부담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그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모 증권사 유명인사는 FOMC이후 증시의 본격적 상승세가 될거라고 언플을 하는것을 보고 증권투자자금이탈이 심해지는것 때문은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추천 1
lich1114 2022-09-21 (수) 09:25
내 이럴줄 알고 올해초에 법인부동산 정리해서 다 상환했다
추천 1
감찬 2022-09-21 (수) 23:14
ㅅㅂ 학교다닐때 논술점수 엄청 낮을듯. 단어 서술 자기머리속에서 널띄기로  막 써내려 갈겨서 논리전개가 자기만 알게 서술해버림.
단어선정의 엄격함과  서술기술방식좀 챙겨봐라. 글을 추리해서  해석해야하면 공개글을 왜쓰냐.
추천 1
     
       
롤스로이스번… 2022-09-22 (목) 09:41
@감찬

알아  듣겠는데  본인이  더  딸리는거  아니신지  아저씨
추천 13
     
       
요단강크루즈 2022-09-22 (목) 09:47
@감찬

저정도 글을 못알아먹는 자신의 어휘 이해력 수준을 의심하시죠
추천 11
     
       
tinkles 2022-09-22 (목) 09:55
@감찬

널'뛰'기
그 와중에 두 번째 문장은 완전 비문이네
정작 본인은 걍 어디서 주워들은 있어보이는 단어 몇 개 쳐 넣어쓰고
대단히 명문 쓴 양 남 지적하는 거 보소 ㅋㅋㅋㅋㅋ
추천 9
     
       
nicky1911 2022-09-22 (목) 10:36
@감찬

띄어쓰기 사망하셨네
추천 1
     
       
쎄지 2022-09-22 (목) 18:38
@감찬

님... 쫌..
추천 1
부처님ㅋ 2022-09-22 (목) 09:51
기업에서 겨우 600만원 빌려서 그걸 15년동안 이자만 내고 버텨왔다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지금까지 낸 이자만 360만원정도 되네..
추천 4
     
       
산사춘1글쓴이 2022-09-22 (목) 10:07
@부처님ㅋ

은행 여직원이었고 결혼전 급해서 빌렸던 거였고 퇴직&결혼후 그냥 자동으로 빠져나가게 한것입니다.
그냥 신경을 안썻던 거였죠.
추천 0
          
            
부처님ㅋ 2022-09-22 (목) 10:10
@산사춘1

회사에서 빌린건줄알았는데
개인이 빌린거였넹...
추천 0
          
            
피부과의사 2022-09-22 (목) 10:25
@산사춘1

15년동안 고정으로 4%짜리 이자는 은행이아니라 론 쓴거 아닌가요?
15년전이면 금리 5%때에 적금도 6%짜리 나오던시절인데
원금50%를 넘었는데 무슨 주택담보도아니고 아무리 소액이지만...
추천 0
          
            
나루토나선환 2022-09-23 (금) 02:44
@산사춘1

갚을 여력이 안됐을리도 없을테고 심지어 은행직원이었음
누구보다 가계부와 지출 관리에 더 신경쓸 사람이었을텐데
15년을 그냥 이자 나가게 내버려뒀다??
개인적인 사정이 있어서인지 모르겠지만 도무지 이해할수가 없군요.
추천 0
isaderm 2022-09-22 (목) 10:01
기업맞음????ㅋㅋㅋ  600빌려 15년동안 못갚음??
추천 3
드림catcher 2022-09-22 (목) 10:11
15년동안 원금 하나도 안갚은게 더 충격이넹
추천 0
휘프노스2 2022-09-22 (목) 10:35
올 봄 지나면 코로나도 끝나고 경기가 점점 살아나서 사업을 해도 괜찮을거란

판단으로 6월달에 자그만한 사무실을 오픈했는데...ㅜㅜ

다행히 대출없이 카드 할부, 기계를 업체 할부등으로 구입을 해서 금리가 올라도 큰 차이는

없긴 한데...참 타이밍 잘못 잡은거 아닌가 싶네요;;;
추천 0
직구 2022-09-22 (목) 11:00
아마 올해 말부터 건설사 파산을 시작으로 현금 없는 중소기업들 다 망할거임
추천 0
이순신장군 2022-09-22 (목) 11:0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올해안에 탄핵 안가면 내년되면 더 좆되는 상황 나올겁니다. 제2의 IMF 라고 문대통령 시절 그렇게 찌껄이던 기레기 새끼랑 자칭 애국 보수 들딱 새끼들 뭐하고 있죠??? 지금이 진짜 제2의 IMF 오겠는데...

문재인 대통령 시절 국격 올리고 선진국 반열에 올리고 코로나 시국에서도 경상수지 흑자에 코스피3천까지 갔는데 윤재앙 몇개월 만에 모든 지수가
다 나락인데 기레기 새끼들 아닥하고 있고 보수 들딱새끼들 2찍 새끼들 주둥아리에 바느질 했나?? 왜 조용하지??
추천 5
크크다쓰 2022-09-22 (목) 11:01
600 15년이면 역겨운수준인데.. 아무리 신경안썻다고해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지새끼수준..
추천 0
     
       
르로이사네 2022-09-22 (목) 13:34
@크크다쓰

메모기능 좋네 악플러 즉시감별
추천 1
     
       
짤배달부 2022-09-22 (목) 17:34
@크크다쓰

그래 ㅋ 하루 글 한건당 650원씩 벌면 많이 벌어 금방 부자겠다 ㅋ 그치? ㅋ
추천 0
김봉봉 2022-09-22 (목) 13:24
ㅋㅋ세계적으로 불황인데 그걸 윤통탓하는게 참~ㅋ불황이유를 모르는건가 ㅋㅋ뉴스보면 왜불황이고 달러가 계속오르는 이유를 뉴스에서도 아니면 조금만 검색하고 공부하면 아는 사실을 ㅋㅋ그걸 대통령 탓하는 클라스 그럼 이재명이 대통령 되었다면 환율은1100원대고 물가도 안정화되고 집값도 떨어지고 응?응?ㅋㅋ무식하면 나대지말고 공부를좀 해 집구석에서 쓰잘때기없는 글이나 써서 추천받고 기분좋아지지 말고 ㅋㅋ
추천 0
     
       
fkeldhtm 2022-09-22 (목) 14:04
@김봉봉

그래서 왜 통화스왚 못하는데???

부동산 오를때도 세계탓했지????? 안그럼 너무 티나잖아
추천 4
          
            
해초마사지 2022-09-23 (금) 08:49
통화 스왑은 지금 풀린 미국달러 흡수하는 미국 정책에 반대 되는건데 해줄리가 있을리 없고  일본은 미국 달러 무지한 스왑인데도 골로가는구만
추천 0
     
       
주거니받거니 2022-09-23 (금) 13:43
@김봉봉

그러게
전 정권 집값오를때 그렇게 이야기해도 못알아 쳐먹더니
이제 좀 알것같냐?
추천 1
앙앙팡팡 2022-09-22 (목) 13:29
아니 이건 좀 오반데
15년간 이자만 낸 고객이 잊고 있겠다 싶어서 상환해야 한다고 연락한거 같은데요ㅋ
추천 0
깊은바다속파… 2022-09-23 (금) 07:27
15년인거 보면 그냥 기간을 그렇게 잡은거 아닐까요?
추천 0
이미지
0 / 1000
   

주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필독] 주식게시판 이용안내 및 게시물 삭제 안내  eToLAND 01-24 5
[휴대폰상담] 아이폰13프로 256 그린 익명
20250 [일반]  추경흐 부총리 대담  브리스번 14:46 3 88
20249 [일반]  코스피 주간 기관 순매수 순매도 순위  이미지 마운드 13:04 7 82
20248 [일반]  코스피 주간 외국인 순매수 순매도 순위  이미지 마운드 13:01 8 65
20247 [일반]  코스피 주간 개인 순매수 순매도 순위  이미지 마운드 12:57 8 59
20246 [기타]  주말(9/25) 리스크 체크  (1) 이미지 miguel19 11:57 12 119
20245 [뉴스]  LG디스플레이, 3Q 영업손실 2741억 예상..'트리플 악재'  (1) 이미지 PzGren 09-24 13 323
20244 [일반]  나스닥 역대 폭락.jpg  (4) 이미지 필소구트 09-24 14 2563
20243 [일반]  올해 주식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3) 이미지 PzGren 09-24 14 1791
20242 [일반]  유럽 통화위기 공포 급부상…다우, 연중 최저 폭락  (1) 이미지 마운드 09-24 12 328
20241 [종목분석]  soxl 이 막판에 10을 지켰네요 ~  (1) 리더111 09-24 10 193
20240 [일반]  돈벌기 참 좋은 세상이다 ㅋ  (8) 낄낄낄낄kkk 09-24 13 2305
20239 [뉴스]  환율 비상에…국민연금-한은, 100억달러 외환스와프 합의  (11) 기후위기 09-23 14 1174
20238 [정보]  달러 오르니 앱스토어 결제도 25% 오른다네요..  이미지 우롱티 09-23 11 295
20237 [뉴스]  “4분기 D램 13∼18% 하락” 전망  (1) 기후위기 09-23 11 275
20236 [뉴스]  대기업 총수 배불리는 물적·인적분할…뿔난 소액주주 뭉쳤다  이미지 기후위기 09-23 13 265
20235 [일반]  지금이라도 달러를 사볼까요  (4) Tubby 09-23 13 513
20234 [질문]  비상장주식 매입 문의  (1) 강한곡선 09-23 11 181
20233 [일반]  쌍용차 유상 증자 결정  인구감소중 09-23 11 322
20232 [일반]  쌍용차 감자 경정  인구감소중 09-23 11 242
20231 [질문]  지금 현물 들어가는건 별로 인가요??  (2) 치느님 09-23 11 275
20230 [일반]  코스피 기관·외국인·개인 순매수·순매도 상위종목( 9월 23일)  이미지 마운드 09-23 13 201
20229 [일반]  코스닥 기관·외국인·개인 순매수·순매도 상위종목( 9월 23일)  이미지 마운드 09-23 12 136
20228 [일반]  오전에 손절친거 겨우 복구했네요  (3) 이미지 가카리 09-23 17 1869
20227 [기타]  펠로시 방한때 알아봤어야 하는건데.  (1) 포포성 09-23 13 413
20226 [시황분석]  하락이 강하게 예상이 되면  (5) 리더111 09-23 13 1507
20225 [일반]  지수 하락시 살 만한 강한 종목  (6) 이미지 태건 09-23 13 1530
20224 [일반]  버킷스튜디오 2천원이하  (2) 태건 09-23 12 346
20223 [일반]  카카오뱅크 목표주가 달성  (10) 이미지 PzGren 09-23 46 8510
20222 [기타]  강제 장기투자자의 모습  이미지 K딸배 09-23 14 2074
20221 [뉴스]  英영란은행 '빅스텝' 단행…기준금리 2.25%  (1) 이미지 PzGren 09-22 13 309
20220 [정보]  스타벅스 주식에 1억 투자하면 배당금은 얼마일까?  (3) PzGren 09-22 14 1884
20219 [뉴스]  법원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계약대로 주식 넘겨야”  기후위기 09-22 11 337
20218 [뉴스]  이창용 10월 ‘빅스텝’ 시사…“기준금리 인상 전제 조건 바뀌었다”  (1) 기후위기 09-22 11 292
20217 [뉴스]  미 ‘자이언트 스텝’에 환율 금융위기 뒤 첫 1400원 돌파  기후위기 09-22 10 195
20216 [종목분석]  LG에너지솔루션 매도 시그널 떴는데,, 매매 타이밍 공유해드려요  이미지 우롱티 09-22 11 524
20215 [일반]  코스피 기관·외국인·개인 순매수·순매도 상위종목( 9월 22일)  이미지 마운드 09-22 12 213
20214 [일반]  코스닥 기관·외국인·개인 순매수·순매도 상위종목( 9월 22일)  이미지 마운드 09-22 11 180
20213 [일반]  주식 좆됐다고 봐야죠?  (31) 대전청주세종 09-22 82 13173
20212 [정보]  환율이 1,400원을 넘어서는군요.  (4) 김찬호 09-22 12 528
20211 [질문]  투자자별 매매 동향을 보면  작은인연 09-22 11 277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자동차
M게임
게임
캠핑
사회
고민
인플
베스트
음식
컴퓨터
키덜트
감상평
시사
자유
코스프레
주식
연예인
동물
유머
상담실
[렌탈] 렌탈 종료되면 계약 갈아탈려고 하는데요 [리조트] 대명리조트 소노호텔&리조트 7월 17일~ 23일 까지 확보분 정리 (2) [인터넷] skb약정만료 인터넷문의드립니다 [중고차] 출퇴근용 경차 알아보고있습니다. [신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견적 요청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