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HIT 30
HIT인기 인생 첫 마라톤 풀코스에 도전한 여성 유튜버.jpg
rank순환고리    2024-06-13 (목) 07:10   조회 : 21106   추천 : 232 추천

댓글 93
댓글쓰기
rank나런사람이야 2024-06-13 (목) 07:20
저정도면 재능있는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6
nogood
반대 0
rank엠식스 2024-06-13 (목) 11:22
카메라 없었으면 5시간 가능했을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nogood
반대 0
rank옛날토렌트 2024-06-13 (목) 11:56
요즘은 42미터 뛰기도 힘듬
goodgoodgood
추천 19
nogood
반대 0
rank마징z 2024-06-13 (목) 13:02
미련한 짓임. 저러다가 갑자기 쓰러지는 수도 있고 완주를 해도 몸이 데미지 먹음.
천천히 준비해서 완주도전하는게 맞음
goodgoodgood
추천 16
nogood
반대 5
rankIlIlIlIl 2024-06-13 (목) 18:04


https://newsfeed.dispatch.co.kr/1248436

남자들은 초보때 준비없이 뛰다가 이런 고문 몇시간동안 당함
뛸때는 힘들어서 분위기에 취해서 잘 모르는데 대회 끝나면 그 뒤로 며칠동안 쓰림
한번 당해본 사람은 대회 전에 젖꼭지 패치부터 제일 먼저 챙김
내 얘기임 TT
goodgoodgood
추천 16
nogood
반대 0
rank나런사람이야 2024-06-13 (목) 07:20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저정도면 재능있는데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126
rank호메로스 2024-06-13 (목) 07:20
추천 4
rankZero4034 2024-06-13 (목) 07:23
덜덜 저걸 어케 해 ㅜㅠ
추천 2
rank대다리맥주 2024-06-13 (목) 07:40
추천 2
rank이제40대박군 2024-06-13 (목) 08:04
카메라 들고 첫 완주. 대단합니다.
good 추천 5
rank현준사랑해 2024-06-13 (목) 08:05
재능있는데??
추천 2
rank이히헷 2024-06-13 (목) 09:22
2키로뛰기도 힘들던데
추천 1
rank자칭킹카 2024-06-13 (목) 09:39
나같으면 1km 만 넘어도 카메라 던지고 싶을텐데..
추천 2
rank반월동불빠따 2024-06-13 (목) 10:01
재능있는거 아니야??
추천 1
rank기고만장 2024-06-13 (목) 10:28
자기와의 싸움이지
추천 2
rank누가라 2024-06-13 (목) 10:52
뛴다는건 20여년 전에 그만둔 행동아닌가 ㄷㄷㄷ
good 추천 5
rank푸른권율 2024-06-13 (목) 11:00
대학때 군대가기 전 정말 아무생각없이 축제 때 하프를 그냥 입던 옷입고 뛰고
일주일 동안 지하철역을 벽잡고 내려갔었지...다시는 안했어...
추천 2
rank리세비션 2024-06-13 (목) 11:01
이건 진짜 재능있는건데....?
추천 1
rank인천뱃놀이 2024-06-13 (목) 11:02
추천 0
rank까탈린그리드 2024-06-13 (목) 11:06
추천 0
rank문자향 2024-06-13 (목) 11:08
통증을 참고 뛰면, 영구히 무릎에 부상이 남거나 그런건 없을까요?
마라톤은 그런게 걱정이네요
추천 2
     
       
rank황설매 2024-06-13 (목) 12:16
@문자향

있어요. 자기 몸상태 모르고 뛰고 나면 골절, 인대 손상 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라톤도 따지고 보면 익스트림 스포츠에요. 부상,,, 영구손상,,, 이런거 엄청 많습니다.

하프까지는 처음 뛰는 사람도 금방 회복 되서 보통 하프 많이 합니다. 풀은 꾸준이 훈련
해온 사람 아니면 좀 위험합니다. 자기 몸 상태를 모르고 그냥 의지로 뛰는 분들이 많아서요.
정신력으로 뛰면 뛰어져서 완주 했다가 몸 어디 망가지는거죠...
goodgoodgood 추천 17
     
       
rank애쉬ash 2024-06-14 (금) 00:56
@문자향

포장 도로 위를 달리는 스포츠라서
인류가 경험하지 못했던 상해를 불러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변에 러닝 하시는 분들....정말 병원 많이 다니십니다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분들이 많으시죠
추천 1
rank전세계미모1등워… 2024-06-13 (목) 11:11
박수임
추천 0
rank코코볼 2024-06-13 (목) 11:12
대단하시네...
예전에 회사놈들이 단체로 신청해서 하프 해봤는데 그거도 헬이던데;;;;
런닝머신 20키로 운동 자주한다 이런거 안먹힘..
왜인지는 모르겟는데 야외라서 더 좋을줄 알앗는데 더 힘듬...
중간중간 고인물들이 페이스조절 해주는데 그거 따라가는거도 심장이 입으로 튀나올려함;;
물론 운동부족 내탓이 클거같긴함ㅎㅎ
good 추천 5
     
       
rank둥근전갈 2024-06-13 (목) 20:40
@코코볼

야외는 바람의 저항을 받거나 햇빛에 노출되어 체력 손실이 나기도 하고 경사도 바뀌는 등
방해 요인이 훨씬 많죠,
런닝머신.. 그 아무방해도 없는 뛰기에만 집중하는 거랑은 비교 자체가 안됩니다.
추천 2
     
       
rank미네르바민 2024-06-14 (금) 08:11
@코코볼

러닝머신으로 뛸 때랑 쓰는 근육이 다른 거 같아요.
저도 10km 첨 뛰기 전에 러닝머신으로 항상 걷든, 뛰든 10km 다 채웠는데 막상 필드에서 뛰어 보니 근육이 달라서 고생 꽤 했죠. ㅎ
추천 1
rank충무공동 2024-06-13 (목) 11:16
후덜덜;;;;; 대단해
추천 1
rank상아마니 2024-06-13 (목) 11:17
카메라를 들고, 말하면서 방송하면서 42.195를 뛴다고??? 와...
추천 3
rank엠식스 2024-06-13 (목) 11:2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카메라 없었으면 5시간 가능했을듯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추천 40
rank하얀달그림자 2024-06-13 (목) 11:27
기안 뛰는거 봤을때도 짠했는데 이 처자도 짠하네
물론 짠하면서 대단하구.
추천 2
rank에로즈나 2024-06-13 (목) 11:28
철인 하는 형이 하프 할바에는 풀 하라고 하면서, 겁먹어서 그렇지 막상 가면 크게 아픈 사람 아닌 이상
완주하게 된다고, 하프 하고 나면 오히려 겁먹어서 풀은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때는 두배 차이나 나는데 뭔 소린가 했는데 이거 보니까 조금 알것 같네요.
추천 1
rankmetall 2024-06-13 (목) 11:31
진짜 대단하다 마니 뛰어본것도 아닌데 완주를 했다고?
뭘해도 잘해낼듯
추천 2
작성자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rank청와 2024-06-13 (목) 11:41
원래 로드바이크 타는 분인데.. 사고나서 얼굴뼈 골절 나고 ..
추천 2
rank페로페로페로 2024-06-13 (목) 11:47
추천
추천 0
rank세종대왕이도 2024-06-13 (목) 11:50
무박 2일로 165리(66km) 걷기 경험해본적이 있는데
포기 하고 싶다가도 이때까지 걸어온게 아까워서라도 완주해야 겠다는 오기로 끝까지 완보한 기억이 나는구만..ㅋ
추천 1
rank옛날토렌트 2024-06-13 (목) 11:56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요즘은 42미터 뛰기도 힘듬
goodgoodgood 추천 19
rank불멸의기사 2024-06-13 (목) 12:07
감성이 메마른 줄 알았는데..모르는사람 완주한거보고 울컥하네요...ㄷㄷ..
추천 3
rank하늘Maru 2024-06-13 (목) 12:07
기안84할때 영상봤는데 평평한곳위주로 코스 짜는줄 알았는데 경사구간보고 기겁 ㅋㅋㅋㅋ
추천 2
rank이번주는로또1등 2024-06-13 (목) 12:52
와 타고났네
추천 1
rankcmdesign 2024-06-13 (목) 12:53
추천 2
rank儉而不陋華而不侈 2024-06-13 (목) 12:59
예전엔 그래도 한창 운동하던 사람이라 한 달 정도 운동하니까 12km 까지는 쉽게 올라왔음. 근데 저는 좀 느려도 호흡은 괜찮은데 근육들이 너무 아픔. 운동 시작 두 달 좀 넘었는데 하프까지는 괜찮을 듯. 마라톤은 불가능.
추천 1
rank마징z 2024-06-13 (목) 13:02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미련한 짓임. 저러다가 갑자기 쓰러지는 수도 있고 완주를 해도 몸이 데미지 먹음.
천천히 준비해서 완주도전하는게 맞음
goodgoodgood 추천 16
rank왕땅 2024-06-13 (목) 13:43
막 일병때 군대에서 훈련하다 발목작살라서 쓰러지고 의무대감. 고참들한테 개갈굼 당하고 관심사병의 명예를 얻음. 그리고 사회 나와서 첫 마라톤 출전으로 하프 나갔는데 군대에서 다친데 다시 도져서 7일 정도 못 걸어다님. 병원에서 다시는 뛰지말래. 그 이후로 10키로 종종 나갔는데 살이 쪄서 그것도 요즘 힘들고,군대가서 병신되서 온 느낌. 탈모, 무좀, 발목 작살. 요통. 등등. 군대에서 갖고 온 병들.
추천 1
rank다른고릴라 2024-06-13 (목) 14:01
이번에 병사 죽는것도 무리하게 시켜서 죽은 겁니다.
저렇게 하는건 대단한 일이지만 한하던거 이상으로 하는건 정말 조심해야함
추천 2
rank머거본아몬드 2024-06-13 (목) 14:01
갱년긴가..
이런 거 보면 왜 울컥하지..
good 추천 5
     
       
rank흰수염고래 2024-06-14 (금) 07:10
@머거본아몬드

얼마나 힘든지 아니까요. 그리고 얼마나 대견한지 아니까요. 저도 그렇네요 ㅎ
추천 0
rankarock 2024-06-13 (목) 14:34
연습할때 회색티를 입을 정도로 초보자인데도 불구하고 카메라에 멘트까지 하면서 뛰었는데 저 정도면 정말 대단함
추천 3
rankInfinity 2024-06-13 (목) 15:40
와 완주했네 진짜 대단
추천 2
rank가온장 2024-06-13 (목) 16:05
와 빈말이 아니라 진짜 대단한거 같은데
추천 3
rank만글한2 2024-06-13 (목) 16:59
하프가 일반인이 도전할만한 최고점이던데...풀 도전을 처음 한방에...ㄷㄷㄷ 대단하심.
추천 3
rank칙칙폭포 2024-06-13 (목) 17:29
피부가 민감해서 신발 양말 속옷 티 전부 미리 입어보고 장거리 뛰어봐야 경기나갈때 안심하고 입는데
저분은 진짜 재능이 있으심
하프뛰고 일주일만에 풀 ㄷㄷㄷ
대회 3일만에 일상회복 한것만 봐도 몸이 축복받은거
추천 1
rank천년호 2024-06-13 (목) 17:32
이걸 50 중반 내 친군 사흘 연속(42.195×3) 으로 뛴다. 미친 놈이라고 욕했지만 정신력과 체력이 부럽고 존경스럽다.
추천 1
rank브링잇온 2024-06-13 (목) 17:49
대단하다.
추천 1
rankIlIlIlIl 2024-06-13 (목) 18:04
베플로 선택된 댓글입니다


https://newsfeed.dispatch.co.kr/1248436

남자들은 초보때 준비없이 뛰다가 이런 고문 몇시간동안 당함
뛸때는 힘들어서 분위기에 취해서 잘 모르는데 대회 끝나면 그 뒤로 며칠동안 쓰림
한번 당해본 사람은 대회 전에 젖꼭지 패치부터 제일 먼저 챙김
내 얘기임 TT
goodgoodgood 추천 16
     
       
rank터진벌레 2024-06-14 (금) 01:17
@IlIlIlIl

복싱때...줄넘기하면서 나일론소재 옷입으면 쓰라리죠 ㅜ
추천 0
rank토렌트신봉 2024-06-13 (목) 18:23
추천 0
rank제리아빠1 2024-06-13 (목) 18:29
카메라까지들고 진짜 대단하다...
마지막에 살짝 찡하네요...
추천 1
rank아리까뤼 2024-06-13 (목) 18:53
땀나다가 식으면서 ㅈ꼭지 발딱 섬......
옷이랑 쓸림..... 꼭지가 피눈물 흘림... ㅠㅠ
추천 0
rank감자먹는하마 2024-06-13 (목) 18:58
대단하시네 포기를 안하셨네 꼭지 태러 당하던데 보통 처음하면
추천 0
rank맹조 2024-06-13 (목) 19:04
대단하다,,
추천 0
rank카페 2024-06-13 (목) 19:13
추천 0
rank초코단테 2024-06-13 (목) 19:34
와 대단하다
완주 자체도 힘든건데
추천 0
rank연청아 2024-06-13 (목) 20:01
쩐다...
추천 0
rankoldman 2024-06-13 (목) 20:03
대단하심
추천 0
rankl양세마리l 2024-06-13 (목) 20:27
정말 대단하네요.
뛰러가야지 하면서도 귀찮아 등록도 안하고있는데ㅠ
추천 0
rank성성원 2024-06-13 (목) 20:51
카메라를 들고 뛴거네요.
대단합니다.
추천 0
rank림링 2024-06-13 (목) 21:54
ㅠㅠ와..
추천 0
rank종이하 2024-06-13 (목) 22:31
체력 엄청 좋으시네
추천 0
rank머선12GO 2024-06-13 (목) 22:46
와~~ 대단하고 멋있다
짝짝짝!!
추천 0
rank띠용Eldyd 2024-06-13 (목) 22:57
내가 존경하는 사람들은 하프이상을 뛰는 사람들이다.
추천 0
rank나도한입만 2024-06-13 (목) 22:58
뚱땡이 몸으로 첫 10키로 뛰고 일주일 다리 절고 다녔슴 -_-
추천 0
rank그러지마졔발 2024-06-13 (목) 23:00
정신력 대단하시네.. 뭘 해도 성공할듯..
추천 0
rank하늘아래바다 2024-06-13 (목) 23:14
와 진심 저 방금 5키로 속도로 420미터 달리고 숨 멎을꺼같아서 집 들어왔는데 등에서 땀 계속 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씻기전 이토 켰는데 떡 이 게시물 있어서 들어와 봤는데 반성을 해도 안되겠네요 저분한텐 ㄷㄷㄷ
추천 1
     
       
rank폐비윤씨2 2024-06-14 (금) 05:43
@하늘아래바다

5키로속도 아닐거에요 5키로면 평균걸음걸이 속도인데;;
추천 0
rank해치지않아효 2024-06-13 (목) 23:33
추천 0
rank녹차녹차 2024-06-13 (목) 23:34
와.....처음 풀코스 뛰었는데다가 카메라까지 들고 뛰었고 비까지 와서 신발 다 젖은 상태로 뛰었는데도 5시간 5분...??? 저분 정신력은 진짜 말할것도 없고 재능도 재능인데요 ㄷㄷ
추천 0
rank쪼말 2024-06-14 (금) 00:08
처음 도전에 준비도 잘 못했고 카메라도 들고 해서 5시간 5분이면 이미 일반인 수준은 아닌 듯 하내요. 다음 도전은 기록 많이 줄일 듯..
추천 0
rankyops 2024-06-14 (금) 00:09
추천 0
rankKoreaSea 2024-06-14 (금) 00:13
추천 0
rankhihihihi 2024-06-14 (금) 00:15
지금까지 딱 10km 두번 나감... 진짜 하프도 엄두가 안난다는 생각이 드는데... 대단허시네...
추천 0
rankbbaming 2024-06-14 (금) 00:30
추천 0
rankqor가면 2024-06-14 (금) 00:33
추천 0
rank하루이나 2024-06-14 (금) 00:34
추천 0
rank라디오헤드 2024-06-14 (금) 00:35
대단하다~ ;-)
추천 0
rankIMissYou 2024-06-14 (금) 00:39
대단하다. 회사에서 강제 10km 뛸때 겁나 욕 하면서 뛰었는데
추천 0
rank그까이꺼뭐라고 2024-06-14 (금) 00:43
재능이네
추천 0
rank아사도짱 2024-06-14 (금) 00:45
대단하다...ㅎㅎ
추천 0
rank엉클웅 2024-06-14 (금) 00:47
이분 https://www.youtube.com/@Bokgyeong 이신데..
평소에 로드 타는 분이라서 아마도 쌩초보 체력은 아니었을 겁니다.
자전거로 50km 정도야 그렇게 어려운 거리는 아니지만, 마라톤  풀코스는  정말 힘든 도전이고 거리였을것 같네요.
오래전에 인라인 스케이트 하프 마라톤을 타면서 약 2~3키로 남겨 놓고 다리가 천근만근 이라 푸시가 잘 되지도 않았는데..
겨우 겨우  피니쉬 라인 통과하고 나서 널브러지고...이분...대단 하신 듯...
추천 1
rank미뿔 2024-06-14 (금) 00:57
나도 인생에 첫 마라톤이 풀코스였는데.

그전에는 군대에서 구보 4~5키로 정도가 달리기 최대거리였고.

걷다 뛰다 걷다 뛰다

여차저차 4시간대로 완주함.

그 후로 절대 마라톤 안했는데.

좋은 경험이었고.

가끔씩 스몰토크할때 풀코스 완주했다고 자랑아닌 자랑할만한 꺼리는 됨.
추천 1
rank테라ㅈㅈ 2024-06-14 (금) 01:36
정신력은 인정하는데 저렇게 무리하다 진짜 골로갈수있습니다
추천 0
rank예브게니프리고진 2024-06-14 (금) 01:37
영상만 안 찍고 했으면 더 쉽게 했겠네
추천 0
rank아프지만말자 2024-06-14 (금) 01:42
추천 0
rank곰나라탱 2024-06-14 (금) 01:52
풀코스 완주한것보다 카메라 들고 뛴게 더 대단하네.. 그냥 5시간 들고 있으라 그래도 못들었을듯...
추천 0
rankHAMA 2024-06-14 (금) 06:57
추천 0
rank센터어린이 2024-06-14 (금) 07:45
ㄷㄷ
추천 0
rank충혈된노을 2024-06-14 (금) 08:00
대단하다
4월에 마라톤대회 10km 나갔다온 나로썬 경이롭기까지 하네
추천 0

 1  2  3  4  5  6  7  8  9  10  다음

공유하기

이토랜드 로고

계정 찾기 회원가입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