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eToLAND - 자동차
[일반] 쏘렌토 하이브리드 개인적 운행한 느낌 ...
은하제국황제 | 2021-07-24 (토) 07:11 | 조회 5,140 | 추천 19 
| |
본문 이미지


결론부터 말하면 아빠차임. 카니발이 부담스러운

아빠들을 위한차 ... 완벽한 아빠차 ...

이차 가지고 출력이 약하다 울렁거린다 등

악담을 하는 사람들 있는데 출력 생각하면

하이브리드 타면 안되고 그렇게 불만이면

출력좋은 외제차 타시면 됩니다.

운행해보니 역시 묵직하고 딱딱합니다.

세단의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은 절대 아닙니다.

그리고 하이브리드 답게 연비가 최고다.

단 이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보조적 수단입니다.

주는 1.6 터보가 주력이고 연비와 정숙성을

높이는 보조 하브가 개입을 해서 연비 높이는

구조입니다. 고로 배터리도 별로 안커도 됨

보통 50%는 유지하더라고요.

연비는 언덕이 많으면 리터당 24km 이상

나오더군요. 아마도 쭉쭉 달리고 평지에선

30km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반떼 AD로 동일코스 달렸는데 편도

주행시 주유해야 하는데 이차는 주유????

찔끔 없어져서 주유 해야하나? 그 생각먼저

드네요. 아반떼가 연료탱크 50리터

쏘하가 67리터 인데 그리 큰차이 없거든요.

아반떼 2~3칸 없어질때 소하는 줄었나?

할정도로 연료소모가 적어요.

그외 전자장비도 제가 노블레스 옵션에 네비만

넣었는데도 빠방합니다.

즉 연비 생각하시고 자기는 카레이서가 아니다.

하시는분은 추천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덩치 장난아니죠.

그 덩치에 연비가 리터당 24km 넘게 나와요.

아반떼는 18km 나오기도 힘든판에 ...

거기다 전기모터 주행으로 연료소모도 적습니다.

강조하는데 이거 힘없어 못타겠다. 하시는 분들

디젤이나 가솔린으로 추천 ...

아 자꾸 힘없다 해서 형평없다고 보실건 아니고요.

그냥 가족태우고 운행할경우 충분한 힘을 냅니다.

덤으로 세금이 1년에 26만원 정도 합니다.

일단 비싸도 진짜 조용함 ...

듣기시른 겔겔겔 거리는 디젤소리도 안나고요.
글쓴이서명
... 야한건 안됩니다.

대한민국은 건전해야 합니다.

푸르고 청정한 세상을 위해서
은하제국황제님이 작성하신 다른 글
만원의행복 2021.07.24 08:01
230마력이 좋은 출력은 아니지만 부족한 출력도 절대 아니죠
불평하시는 분들은 소나타 2.0가솔린을 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글쓴이 2021.07.24 08:23
@만원의행복

솔직히 사람에 따라 좋은출력이 아닌건 인정하는데

그정도 출력이면 충분하던데요?
응큼늑대 2021.07.24 08:02
카니발 생각했었는데
소렌토 하브로 가야겠네요 ㅎㅎ
글쓴이 2021.07.24 08:23
@응큼늑대

카니발 너무커요 ^^;; 실물보고 왠???

했죠. 쏘렌토도 2열이 꽤넓어요.
후이꾸꾸꾸 2021.07.24 09:23
실 full to full연비로 보시면 어느정도 차이 나실껍니다
그리고 확실히 타이어 인치 차이가 연비에 영향이 크네요
19인치는 아무리 해도 21km를 넘지는 않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배터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생각보다 빨리 떨어지네요.
초기에 니로보다도 용량이 작다고 논란이 됐었거든요
글쓴이 2021.07.24 09:54
@후이꾸꾸꾸

전 스타일 안해서 17인치 그대로이고

배터리는 그렇게 문제가 안되더라고요.
kingsle 2021.07.24 09:28
공인 연비가 15인데 20 이상이 나온다구요?
글쓴이 2021.07.24 09:49
@kingsle

트립에서 24.1 찍히더라고요.

아 전 스타일 제외해서 17인치 입니다.

겉보기엔 좀 그렇지만 ...

트랩은 17인치 경우 비슷하다고 리뷰 본적 있어요.

제가 아반떼 AD도 기본타이어 인치로 연비

21 나오게한적도 있어유 ...

연비운전이라면 자신있음.

아 전 그래서 1차선 잘 안타유

아반떼야 소형이니 그렇다 쳐도

이거 준대형과 비슷한 크기의 차가

24가 나온다니 ... 놀랄노짜죠.
울리히케슬러 2021.07.25 18:21
@kingsle

대부분 공인연비보다 잘나오는거같아요.
제 니로도 17인치 휠 기준으로 공인연비 17.1인데
장거리 다니다보면 연비주행하면 24정도 나오더라구여
제니구글 2021.07.24 09:34
가솔린1.6 터보  + 하브 = 굳!
글쓴이 2021.07.24 11:37
@제니구글

하브는 스타일 가능하면 빼세요. 연비손실이 꽤

됩니다.
▶◀레프티스 2021.07.24 12:21
풀투풀주유로 측정하면 24에서 많이 빠질겁니다
제가 니로 16인치로 타고 다니는데 실연비 요즘 22정도네요
장거리 다닐땐 잘나오다가도 출퇴근에서 많이 깍아먹네요 ㅎㅎ
장거리출퇴근할땐 실연비 25까지나왔었습니다
글쓴이 2021.07.24 13:42
@▶◀레프티스

그래도 20 이상은 나오네요 ㅎㅎㅎ

차 크기 대비 연비 20 넘으면 좋음
ddd321 2021.07.24 13:52
연비가 24km이상 나온다고요???? 누적연비입니까?
글쓴이 2021.07.24 14:04
@ddd321

하이브히드임. 일반엔진이 아이고요.

기름넣고 몇시간 달리고 나온 연비인데 ...

오차 생각해도 22는 될거예요.
동방황제 2021.07.24 14:42
@ddd321

누적 24가 훨씬 힘들죠.
별내린 2021.07.24 19:51
1년 자동차세가 26인가요?
제가 cn7아반떼인데....비슷하네요?
만원의행복 2021.07.24 21:05
@별내린

똑같은 1600cc
글쓴이 2021.07.24 21:45
@별내린

엔진이 같은 1.6임 ... ^^;;

차 등급과 크기 그런거 상관없이 한국은  cc 로 따지죠.

벤츠도 1.6이면 똑같습니다.
별내린 2021.07.24 22:17
@은하제국황제

아!!!!!!!!!!! 큰 깨달음 얻고갑니다 ㅎㅎㅎ
작두도령 2021.07.24 22:06
차대는 단단한 편인데 서스가 못받쳐줘서 차가 휘청휘청합니다. SUV 특성상 달리는 용도는 아니므로 패밀리 차량으로 살살 운전하며 연비도 챙기는 실익을 따지는데 초점을 맞춘다면 만족할만한 차량이죠. 가격은 이제 왠만한 수입차량 못지않은 수준으로 조금만 더 보태면 프리미엄 브랜드로 넘어갈 수도 있을 만큼 차량가격도 무시못할 수준이에요.
글쓴이 2021.07.25 09:33
@작두도령

린정합네다. 그냥 페밀리카로 보면 적당한차죠.
말보루라이또 2021.07.25 00:02
친구 1.6터보 하브 타보니까 언덕도 힘 안딸리고 잘 올라가더라구요 이번 카니발 년식변경 1.6터보 하브 기대했는데. 안나와서 ㅠㅠ
kingsle 2021.07.25 09:07
@말보루라이또

오 언덕 힘 딸린다는 댓글 몇번 봤는데 안딸렸으면 좋겠네요
suv 1.6t 하브 출고 대기중이라 ㅎㅎ
글쓴이 2021.07.25 09:36
@말보루라이또

카니발에??? 무리예요. ^^;; 카니발은 2.0터보 하브로

가야되요. 쏘렌토도 1.6터보 하브가 마지노선임.

카니발 디젤 2.2 몰아봤는데 묘하게 힘이 부족합니다.

카니발은 3.0 이상이어야함

힘은 적당한데 묘하게 의문점이 있긴해요.

이게 투싼급에서 쓰면 파워넘치고 운동성도 좋을겁니다.
chawoo85 2021.07.25 13:52
전 16년식 쏘렝이 디젤인데
뭐 여전히 연비는 시내바리 10키로 11키로 나옴.
다음에 차 살때는 뭐 디젤 살 일은 없겠지만.
하이브리드 연비 새삼 부럽네요 ㅋㅋ
저 쏘렝이 살때도 그때 다른 차종 눈독 들였던게 프리우스인데.
미친 연비 때문에...ㅋㅋㅋ
리얼라이징 2021.07.25 17:34
230 마력이면 충분해 보이네요.. 1.7로 가족들 데리고 조지고 다녀도 막 다니긴 했었는데.
아자 2021.07.25 18:44
1.6 하브 대단하네요

차값만 무사히(?) 치르면 깡패수준의 연비네요 ㄷ
September 2021.07.25 23:43
이번에 스포티지 하브 계약하고 왔는데
소렌토에 잠시 흔들렸으나
스포티지 너무 이뻐서 ㅎㅎㅎ
뼈분쇄기 2021.07.26 02:17
축하합니다
김뺄려고 하는건 아닌데
미션이슈가 있떤데  카페나 그런데서 문제없다던가요?  저도 쏘렌하브생각하고는 잇는데  미션이슈가 있어서..
maguni 2021.07.26 11:03
전 투싼인데...하브갈걸...후회중입니다.
글쓴이 2021.07.26 11:16
@maguni

오히려 하브는 투싼이 효율이 좋을텐데요?

원래 투싼이 1.6터보로 나온차라 힘 넘칠텐데요?

시스템은 차이 없는걸로 아는데요.
edel02 2021.07.26 17:26
발컨잘하시나보네요. k8 1.6하브타는데 연비20은 못넘던데. 출퇴근으로 시내만 50키로 타고 출근길에 방지턱만 8개고 언덕도 겁나큰거있어서 잘 나와야 17이던데..  ㅠ
혼란하다혼란… 2021.07.27 09:20
저 차 안막히는 지방에서 i40 왜건 디젤 연비 17키로 타다가
수도권 올라오면서 차막히고 발컨 해서 겨우 8~9 키로 나오네요...

겨울 예열도 안했는데 이 정도 연비면..
겨울에 예열하면 6~7키로 나올거같아요ㅠㅠ

연비도 똥망이고 DPF도 막힐까 걱정이고
나날히 디젤 덜덜거리는 경운기 갬성이 짙어져서
쏘하나 싼하 보고있었는데 ㅎㅎ 정보 감사합니다

시내바리 하면 연비가 더 잘나오고
고속주행하면 연비가 덜 나온다고 하던데

가솔린이 시내주행 20키로정도면 진짜 어마어마한건데

역시나 문제는 가격...ㅠㅠ
슈나이더리 2021.07.27 12:40
쏘하 오너로 7개월째 운행중입니다.

연비 및 느낀점을 좀 나열하자면..

1.계절별로 연비편차가 심하다 (ex : 봄~현재 15~17km, 올 초 겨울 12~13km)
1-1. 밟고 댕기는 타입 아님. 평소 스마트모드이며 스포츠모드 두 번 해봄. (경제운전 65% 일반운전 30% 비경제운전 5%)
1-2. 국도 및 고속편차 비율은 6:4 이며 (도로를 떠나) 60 ~ 110km 까지는 연비 갠춘하나 110km 넘는 순간부터 0.1km 씩 떨어지는게 눈에보임. 
1-3. 거의 출퇴근용이며 혼자타는 비율이 높고 캠핑장비는 항상 싣고 다니지만 (성인 1명 정도의 무게) 에어컨 3단에
최대 100~105km/h 까지만 운행 시 18km 이상도 나옴 (단, 3열까지켜면 확실히 연비 떨어짐;;)
1-4. 최근 7000km에 첫 엔진오일을 교환했으나 연비 및 소음면에서 큰 차이 없음;;(암*오일)
1-5 썬루프, 2륜, 19인치의 순정상태임

2. 언덕에서 치고 올라갈 때 힘 부족하단 느낌은 못받음. (이전 차량 : 1.7 디젤 i40 대비)

3. 6인승이며 생각보다 3열 트렁크가 크지 않음 ㅎㅎ;

4. 쭉~ 디젤만 타다 휘발유(하이브리드)가 처음인데 생각보다 2,3열 잡소리가 있음;

5. 3열은 7인승 보다 탈만 함. 그래도 장거리는 힘듦. 애들이나 어른이나..
이상사 2021.07.31 08:46
지금 아이들이 같이 다닐 나이여서 대형suv를 가지고 있지만 언젠가 차를 바꾸게 되고 아이들이 커서 자기들 삶을 살게 된다면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그땐 대세가 되고 내연기관은 엄청난 압박속에 승용은 거의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조용한 하브 부럽습니다^^
부동산 최신글
전체게시물  (더보기)
홈으로 | 로그인 | 출석체크 | 다크모드 | PC버전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