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eToLAND - 컴퓨터
[하드웨어] ㅅㅅㅈ유튜버의 인텔 12세대 루머 총정리
뉴발란스992 | 2021-10-21 (목) 11:19 | 조회 7,969 | 추천 21 
| |



*요약*


11월 4일 정식 출시


빅리틀구조는 상급 CPU에 적용


D4 라고 해서 보드가 DDR4 지원하는 보드도 출시


DDR5 메모리나 보드 초기 출시가가 가격이 좀 많이 높은 편


윈도우11 사용은 거의 의무


일반적으로 생각했던 예산보다는 좀 더 크게 짜야한다고 함



















부정선거 2021.10.21 11:42
가성비 12400이나 h,b 보드는 내년 초에 나오기 때문에 당장 5600x 경쟁자가 나온다고 할 수 없다
언츠비 2021.10.21 11:50
램은 고클럭인데 CL이 40 대라 들은것 같아요...;;;;;
cl 높으면 뭐 다들 아시죠???
유자나무 2021.10.22 09:21
@언츠비

이거 DDR3 때도 나왔던 얘기인데
DDR4 제품이 DDR3 보다 CL 타이밍은 더 늘어지긴 했으나,
현재 DDR4 보시면 성능은 더 잘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DDR5도 비슷할거라 봅니다. ㅎ
risky 2021.10.25 22:55
@언츠비

ddr5 초기모델 4800 cl40

ddr4 최후기모델들 4800~5000 cl17~24 입니다

가격은 ddr4가 더싸고요 ㅎㅎ
베타블러드 2021.10.21 12:55
이번엔 공정전환도 있어서 성능이 괜찮을거같긴한데...가격이 뭐...15만에 떨이치던 Z590 APEX같은놈들 출시가가 55만원이였으니...성능 좋으면 가격도 높겠죠...10900k같은경우도 극초기발매가는 90~100이였으니...
유자나무 2021.10.22 09:23
@베타블러드

초기 제품들 가격 상당할 듯 합니다.
솔직히 올해에 가성비로 구매하긴 버겁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보만리 2021.10.21 13:41
어젠가 봤는ㄴ데

베타 테스터 되기가 싫어 지더라는....ㅋ
현민군 2021.10.21 14:31
존버 구입은 그냥 DDR5 가는 거고, 업글은 DDR4 재활용하는거고
뱅쇼한잔 2021.10.21 14:47
AMD 5800, 5900, 5950 가격 내리는 소리가 들리네요~
요약하자면 2021.10.21 18:52
감당이 안되는걸려나요? 데탑에서 빅리틀 얘기 나올정도면
맹그 2021.10.21 19:54
인텔은 뭐 다 강제로 바꾸라네
유자나무 2021.10.22 09:20
@맹그

그런데 AMD도 젠4는 다 바꾸셔야 합니다.
DDR5 로 넘어가는거라 바꾸는건 어쩔 수 없을겁니다. ㅎ
웅담없는곰 2021.10.23 07:13
@맹그

이건 디디알5 때문에 어쩔수 없는거죠.
뭐 인텔이면 디디알5 아니였어도 소켓 장난때문에 바꿔야 했겠지만요.
여우고양이 2021.10.21 21:49
인텔은 이제 정나미 떨어짐.. 이번은 AMD로
한두세대 지나면 메인보드 까지 교체할 생각을 해야하니
ㅇ랩소디ㅇ 2021.10.22 09:20
AMD가 답인 듯..
블록틱스 2021.10.22 12:12
리사수 누님만 따라갈거임
유포리아 2021.10.23 09:46
저 린필드 쓰는데
주휴 2021.10.24 15:27
@유포리아

저두 ㅋㅋ
고등어삼치 2021.10.23 11:46
소켓형 시퓨만들다 펜2때 슬롯형 개?혁신 한번 하더니만...암튼 인텔은..어휴
디스이즈잇 2021.10.23 13:52
인텔은 아직 정신 못차린듯.
JUANEE 2021.10.23 18:12
전력 어쩔..
알프레드패니… 2021.10.23 22:05
가격... ㄷㄷ 10세대 구매하길 잘한듯
아침이슬12 2021.10.24 08:09
존버
슬픈고백 2021.10.24 15:49
라이젠 4세대나 11세대 가격 떨어지는 것과 글카 가격 보고 구매를 결정해야겠네요.
aventad 2021.10.24 19:01
ddr5 안정화되서 사야지
구우울 2021.10.24 23:39
그래밧자 14나노 아닌가요?
라텔 2021.10.25 00:21
@구우울

7나노라 쓰고 10나노라고 읽으면 된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라텔 2021.10.25 00:20
전력이랑 발열이 오진다던데..
포링 2021.10.25 19:04
릿싸수!  AMD 가즈아[email protected]
risky 2021.10.25 22:53
ddr5 초기 모델들이 4800에 cl40정도라니

ddr4 4800에 c17같은거 꽂아쓰는게 훨 나을듯

ddr5 속도가 6~7천은 나와줘야 비싼 메리트가  있을것 같네요
훈족 2021.10.26 07:01
모르고살순 있어도 알고있는데도 사면 ㅂㅅ인듯?
닭뇬꺼져 2021.10.26 21:54
Q8400 + GT1030 으로 쓰고 있는데 게임을 안하다보니
아직 바꿔야겠다고 생각은 안드네요.
  • 인플
  • 사회
  • 컴퓨터
  • 정치
  • 유머
  • 게임
  • 영화
  • 자유
  • 연예인
  • 동물
  • 정보
  • 자동차
스마트기기 최신글
홈으로 | 로그인 | PC버전 | 다크모드 | 맨위로
출석체크 | 포인트 및 계급정책 | 포인트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