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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KTX와 SRT가 통합 안 되고 있는 이유
2022-01-25 11:48 조회 18,000 추천 101 댓글 52






닥쳐페퍼 2022.01.25 11:52
일본 철도 민영화 꼴 좋다 하고 있을 때가 아니었네. 이대로 방치했다간 우리도 좆되게 생겼고만 ㅅㅂ
추천 46
뉴러씨니아 2022.01.25 11:54
일본 따라하려고 쥐박이때 때려박은 양아치들이 국토부 고위관료직 독점하고 있어 그래요.
물갈이가 정권 한 번으론 안됩니다. 일본은 철도 죄다 민영화하다보니 우리랑은 비교못할 지랄스러운 상황이죠.
우리는 철도생활권이 아니라 그나마 다행인데 쟤넨 철도가 최고의 교통수단이다보니 ;;;
현 정부가 의지를 가지고 우리나라도 철도생활권으로 재편하려 하고 어떻게든 노선 운영사도
통합하려 하는데 정권 바뀜 다 나가리죠.
추천 6
리이유 2022.01.25 11:55
정치인들이 수괴죠
잘못된줄 알면서도 못고침
알면서도 못할때 그게 바로 망조임
추천 2
진심모드 2022.01.25 11:56
MB는 없는데가 없네..
추천 68
응큼늑대 2022.01.25 11:59
저걸 보고만 있는 이유가
같은편이라서일듯
추천 0
후려칠꺼 2022.01.25 12:06
잡아서 효수해야될 새끼들인데
뭐 다 한통속이니 잡힐리가 있나
추천 0
붉은해적 2022.01.25 12:16
무궁화호 사라지면 가격 올라 갑니다.
이미 동해선에선 가격이 올라 갔습니다.
예를 들어 부전에서 신경주까지 간다면 기존에 6천 6백원이었는 데 지금은 신경주로 노선이 바뀌면서 6천 8백원 그러니까 2백원 올라 갔습니다.

거기에 일부 지역민들은 경주나 대구쪽으로 갈 때 무궁화호를 그 지역 역에서 탈 수 없습니다

뭐 이걸 유튜버는 경주나 포항 대구쪽 가는 사람들 한 두명 밖에 안된다고 하더군요
참나 어이가 없어서
그럼 그 사람들은 대한민국 국민 아닌가요?

물론 무궁화호는 폐차하긴 해야 합니다
근 40여년동안 사용한 차량들이 많아서 대체할 열차가 들어 오긴 해야 하는 데 이음 150은 솔직히 등급이 ITX-새마을호급이지 무궁화호급이 아닙니다.
추천 1
laksjjd 2022.01.25 12:19
srt 생기면서 일베팍 멍청이들이 경쟁이 되니 가격도 내려가고 좋다고 자위하는 놈들이 많았죠
추천 34
광년e 2022.01.26 03:28
@laksjjd

실제로 더 좋다고 느낀게 케텍스 파업때

에스알티는 파업 안하니까

만약 둘이 같은 회사라면 이거 완전 망테크

근데 강남 갈때는 에스알티 타고 강북 갈때는 케텍스 타는거 아닌가여?
추천 0
laksjjd 2022.01.26 09:39
@광년e

뭔 이야기를 하고 싶으신지 모르겠네요
추천 0
광년e 2022.01.26 13:20
@laksjjd

경쟁 되니 가격 내리고 좋다구요
추천 0
laksjjd 2022.01.26 13:32
@광년e

국가 산업시설을 이원화 해서 적자 나는 금액은 뭘로 매우고 있을까요?
추천 0
광년e 2022.01.26 16:36
@laksjjd

뭔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어요

케텍스랑 에스알티가 운행하면서 수익율 30% 이상을 선로사용료로 국가철도공단에 내고 있는거 아시나요?

케텍스와 에스알티를 합치는거보다 철도 기관을 다 합치는게 나아요

운영기관 일원화한다고 적자가 메꿔질 수 있는 구조가 아니에요
추천 0
laksjjd 2022.01.26 17:05
@광년e

적자를 늘리는데 한몫 하고 있는데 수익 준다구요
당연히 줘야죠
당연한걸 뭔 대단한걸 주는양 하시네요
추천 0
광년e 2022.01.26 21:05
@광년e

후달리시나 보네요 차단도 하고 ㅋㅋ

국가철도공단과 한국철도공사는 철도청에서 분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로사용료는 선로 유지보수 될만큼만 받으면 되는데 그 이상을 받고 있자나요

그러면 운영기관과 시설기관이 합쳐지는게 맞습니다

운영기관끼리는 분리가 되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주장이 꼭 민주노총 같으시네요
추천 0
사이비 2022.01.25 12:29
국가는 분리운영해서 매년 500억이상 손해, 정관바꾸면 손해액 줄어듬
추천 3
해초마사지 2022.01.25 12:37
지금 고속철도 엄청 깔지않나 3차 국가철도망 구축 사업으로  사업비만 74조원일텐데 지방은 소멸해가는데 철도 놓으면 어쩌라는거지
추천 0
붉은해적 2022.01.25 13:00
@해초마사지

그러니까 어차피 지방은 소멸하니까 철도 놓지 말자는 소리군요 그렇죠?
그럼 지금 있는 사람들은 고속버스나 자동차 이용해서 타 시도를 오가라는 건가요?

딱 유튜버랑 같은 마인드네요
추천 2
해초마사지 2022.01.25 13:16
@붉은해적

차라리 고속버스를 자주 배차하는게 낫죠 고속버스야 수요가 줄면 유동적으로 줄일수 있으니 근데 철도 봐요 일본이 전국1일 생활권 만든다고 다 깔았다가 무슨일이 벌어졌는데요 게다가 우리나라는 일본처럼 위로 길죽한 나라도 아니고 서울-부산 자동차로 4시간이면 주파 가능한 나란데요?
추천 0
붉은해적 2022.01.25 13:30
@해초마사지

일본은 철도를 민영화해서 그 모양인거구요
참나 일본이 1일 생활권을 만들겠다고 철도를 그렇게 놔서 그런 게 아니라 민영화때문에 그런 사단이 난거죠
비교할 걸 비교하세요
추천 3
해초마사지 2022.01.26 00:19
@붉은해적

민영화해서 사단이 아니라 1987년까지 일본 철도의 누적 적자는 370조원이었죠.. 적자가 지속되니까 그걸 민영화 해서 요금 올리고 한거고.. 우리나라 KTX소 솔직히 경부선 제외하면.. 호남선도 겨우 본전 유지하는 수준이고  이천, 청주, 문경, 김천, 진주, 거제 지나가는 중부내륙 KTX생겨봐요 이거 누가 탈것 같나요?
추천 0
armyman 2022.01.25 21:23
@해초마사지

이런 사람은 소수라 참 다행이야
추천 0
Grogu 2022.01.25 13:07
@해초마사지

대가리가 장식품인 ㅂㅅ인가???
추천 3
클리소벨 2022.01.25 13:53
@Grogu

하여간에 지맘에 안들면 욕부터 박는 쓰레기들은 어떻게 처리 안되는건가
추천 1
뭘봐잉잉 2022.01.26 03:35
@Grogu

뭐 욕 박으면 뭐라도 되는 거 같나요?
위아래 분처럼 논리적인 반박을 해야지 욕을 쳐박고 있네..
추천 0
강생이똥꼬 2022.01.25 13:44
@해초마사지

일리가 있는데
그건 지방 인구가 줄지만 수도권 인구 과밀이 아닐 때.

하지만 우리 나라는 매우 많은 사회, 경제, 정치적 문제의 근원이 수도권 과밀이라서 빠른 교통 수단에 의한 인구 분산이 꼭 필요함.
추천 3
해초마사지 2022.01.26 00:27
@강생이똥꼬

사실 분산이 되는게 아니라 서울로 집중되죠.. 지방 사람들도 그럼 주변 대도시에서 일볼걸 서울가서 볼걸요 이게 지방에 무슨 도움이 될까요? 게다가  수도권에서 KTX타고 지방에 출퇴근하는 사람도 많은거 보면 지방에 KTX노선이 생긴다고해도 절대 분산이 안됩니다.
추천 0
강생이똥꼬 2022.01.26 01:49
@해초마사지

서울 가서 일 보더라도 집은 분산이 되죠.
추천 0
워드맵 2022.01.25 13:11
명박 쥐새끼는 감옥에서 병 걸려 아무도 돌봐주지 않고 비참하게 뒈져야 함.
지가 똑같이 한 짓이 있거든.
추천 4
배리나이스 2022.01.25 13:28
무궁화호 폐지는 겉으로는 코레일 적자고
내면으로는 내구연한이라고 해서 차량 사용기간입니다.
내구연한이 다되어가서 폐차하는거예요.
그거 수리하면서 또 내구연한 늘리기에는 차량 한 '편성'당 수리비가 어마어마함.
그럴바에 폐차 시키고 새 차 들여오는게 나아요.
요새 철도 시장 자체도 동력집중식에서 동력분산식으로 다들 넘어가는 추세라
동력분산식 차량이 들어오는게 맞고, EMU-150이라는 현내 ITX-새마을 차량이 이제 무궁화호 자리를 대체하게 되는거예요.

원래대로라면 현재 무궁화호 차량들 다 폐차해야하는데
EMU-150 차량 납품하는 다원시스라는 회사에서 초기 납품 기한도 지났는데
생산 지연으로 단 1대도 납품하고 있지를 못해서
무궁화호가 예토전생으로 계속 굴러다는거...

코레일 적자도 틀린 말은 아닌데 주된 요인이 아니예요.

그리고 이제 화물 노선을 제외하고 대부분 여객 노선이 전철화되어서
전기차량이 못다닐 노선도 없어서 기관차는 이제 화물용 디젤을 제외하고 딱히 굴러다닐 필요가 없어요.
추천 1
발노리 2022.01.25 16:25
이미 처음부터 해처먹을려고 만든 사업이었음
알짜노선 굳이 겹치게 만들면서 숟가락 얻져놓을려는 사업이었지
진짜 광복이후 조희팔 다음으로 희대의 사기꾼 이맹박임
추천 2
IMissYou 2022.01.25 16:58
합병 가능함. SRT 대주주 대부분이 국영기업임. OO재단인가 십몇프로 빼고. (이것도 지분 왜 나눠줬는지 조사 해봐야함)

안하는 이유는 지들 밥그릇 챙길려고.
추천 1
혼이담긴구라 2022.01.25 18:24
와 쥐새끼 한마리가 5년동안 뭔짓을 한거냐
추천 0
마테리아 2022.01.25 18:39
@혼이담긴구라

제대로 기생충 박아놓고간듯
추천 0
마테리아 2022.01.25 18:37
통합을 하는게아니라 srt를 없애야지
ktx를 다시 늘리고
추천 0
레드불레이싱 2022.01.25 18:47
이제 이것도 문재인탓이다 가겠네
추천 0
소라좋아 2022.01.25 19:07
법으로 막혀있거나
대통령이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나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문통 탓 맞음.         

할 수 있는데 안 했으면 문통 탓이고
할 수 없어서 못 했으면 당연히 아니죠.
추천 0
힘의폭주 2022.01.25 20:37
@레드불레이싱

문재인 공약이 통합이였는데 공약도 안지킨거예요
추천 0
마산앞바다 2022.01.25 23:13
@레드불레이싱

게시물의 코레일과 sr의 통합비용 민간에 연구 시킨것도 청와대에서 지시해 시작한거져
이걸 국토부가 걍 스톱 시킨겁니다 명박때 올라온 국토부 고위층이 스톱 시킨거져
결과는 공기업 부채가 늘어나고 이걸 문통탓이라 실제로 하고있는중
추천 1
Jaym 2022.01.25 18:48
일본의 병폐를 그대로 답습하네..
추천 0
disturbe 2022.01.25 18:55
한자리 해쳐 먹으려 만든 곳이라... 씨발 븅바기
추천 0
Valois 2022.01.25 19:19
신자유주의, 민영화, 부패한 관료들(특히 각 부처 장, 차관 새끼들), 한탕해먹으려고 발악하는 대기업 총수일가들…
추천 0
끄떡이 2022.01.25 19:32
검찰, 종교, 언론, 모피아,공기업 등등
추천 0
작성자전여친 2022.01.25 20:37
MB는 갔지만 약속했던 공사비 삥땅은 아직 계속 되고 있네요.
추천 0
zero06 2022.01.25 21:09
전관예우 하는것에 대해서 처벌을 제대로 안하니까 그렇지.
당장 그거 만들 새끼들 지들도 해먹어야되거든.
추천 0
taehong2 2022.01.25 21:35
민자화의 편법.
추천 0
일심청명 2022.01.25 22:40
국민연금과 공무원 언금이 단일화 안되는 이유랑 같지...
추천 0
이날치 2022.01.25 23:21
그거 이재명이 통 되면 해결돼 그동안 즐ㄹ겨
추천 0
나야나왜이래 2022.01.26 00:06
FM대로 원가분석 들어가면 결과는?
추천 0
테리야 2022.01.26 00:39
나라가 돈이 없는게 아니라 도둑놈이 너무 많아서 그래요
추천 0
듀크화이어 2022.01.26 01:25
고위직 관료들이 문제에요. 국토부,기재부,교육부 등 고위직 관료들은 나가서 관련직종으로 재취업합니다. 그러니, 기관과 업계가 이해관계로 뭉쳐있죠. 고위직 관료는 퇴임 후 최소 5년은 관련직종 재취업 금지해야 합니다.
추천 0
暗黑鬪氣 2022.01.26 01:51
명박이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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