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eToLAND - 정보
[일반] 도로교통공단 오피셜 주유소 나갈 때 자동차 방향지시등.jpg
뚝형 | 2021-10-21 (목) 12:11 | 조회 9,181 | 추천 31 
| |



레벤브로이 2021.10.24 02:17
저런건 오히려 초보자들은 안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운전 좀 했다는 양반들이 센스라는 둥 매너라는 미친소리하면서 초보자들한데 이상한거 가르침
추천 12 반대 1
볼드 2021.10.21 13:04
그럼 인도측 차선으로 가면 우회전 깜빡이 1차선으로 들이 대려면 좌측 깜빡이가 맞나요?
추천
주경야동 2021.10.21 21:05
@볼드

저말대로하면 돌리는 방향이니까 그말이 맞죠..
달빛냥이 2021.10.23 10:36
@볼드

한번에 한차선씩... FM대로면 우측깜빡이 켜고 차선합류 완료후 좌측깜빡이 켜서 1차선으로 차선변경
가인하 2021.10.25 21:07
@볼드

1차선으로 들이대는건 불법입니다.
Grrrrrn 2021.10.28 13:24
@볼드

저 상황에서 바로 1차선으로 들이대는 건 쓰레기...
볼드 2021.10.29 16:57
@Grrrrrn

오늘보니까 느낌 알겠네요
계단여행 2021.10.21 13:29
저 상황일때 비상등을 켜는건 어떨까요
추천
김광석 2021.10.22 16:12
@계단여행

그럴 경우 자칫 뒷차에게 "나 문제 있으니 먼저 가라" 라는 잘못된 신호를 줄 수 있으니 안 좋다 합니다.
계단여행 2021.10.24 16:59
@김광석

아 그렇게 인식 될수도 있겠네요
내친구아이유 2021.10.21 23:23
이런건 별로 안헷갈리는데... 가끔 헷갈리는게 회전교차로 깜빡이신호..
진입 시 좌깜인가 우깜인가... 나갈때는 진입의 반대편 깜빡인것까지는 아는데..ㅇㅅㅇ
추천
라텔 2021.10.24 22:27
@내친구아이유

회전교차로 6시 입차 12시 출차의 경우 입차시 우깜 - 회전시 좌깜 - 출차시 우깜 순서가 맞습니다
도로교통공단 직접가서 면허시험볼때 이거때문에 너무 손이 바빴어서..
살살라 2021.10.22 10:11
방향지시등은 뒷차량한테 내 진행 방향을 알려주기 위한것 아닌가?
추천
김광석 2021.10.22 16:14
@살살라

저 때의 뒷 차량은..
나와 마찬가지로 주유소에서 나가려는 내 뒤의 차량.. 이 됩니다.

현재 도로에서 주행중인 차량은 그럼 어떻게 하냐?
현재 도로에서 주행 중인 차량이 있으면 나가면 안되는게 국룰이랍니다.
그러니 그 차량에게 신호를 줄 필요는 없다는 거죠..
나나나난나나… 2021.10.22 14:30
당연한거 아닌가요.
방향지시등은 핸들 꺽는쪽으로 켜면 됩니다
추천
판타지는계속… 2021.10.22 17:18
저는 대기하다가
움직이면서 비상등
추천
림림공공 2021.10.22 20:19
난 이게 왜 항상 논란인지 모르겠었음... 면허들 어떻게..??
추천
스카웃짤짤이 2021.10.22 20:33
@림림공공

동감합니다. 애초에 선행차량 다보내고 내차가 진입하는거라 뒷차에게만 내 진행방향을 알릴필요요가 있는건데 왜 비상등이니 좌깜을 켜는지 당최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은2파파 2021.10.22 21:54
비상시 비상깜빡이 외 가는 방향!!
추천
ssak 2021.10.23 10:17
운전면허 실기시험 시
처음 출발 시 좌측 깜빡이 켜고 출발. 그렇지 않으면 감점
주유소 나갈 때 오른쪽 차선으로 진입하여 차츰 차선을 바꿔야 하는 건 맞지만
도로 뒤에서 진행 중인 차선에서 오는 차량에게 주의를 주는 의미에서 좌측 깜빡이도 괜찮을 거 같은데...
애매모호
추천
허니지 2021.10.23 10:45
@ssak

가끔 그런 ㅂㅅ들이 보이는데
저새끼가 그냥 밀고 들어오겠다는건가 싶어서
무서움
레벤브로이 2021.10.24 02:49
@ssak

운전 하시다 보면 우회전 차량 좌깜이 정말 도움이 되시나요???
직진 차량은 진입하는 차량이 보일 수 밖에 없어요.
그냥 우회전 차량은 배려니 이딴 생각하지 말고 교통 흐름에 방해하지 말고 알아서 진입하면 됩니다.
애매모호할거 하나도 없고 그냥 운전 이상하게 배운 사람들이 문제입니다.
도로교통법대로 하면 됩니다.
가인하 2021.10.25 21:08
@ssak

도로에서 진행하는 차량이 있으면 나가면 안되죠.
안되요.
안되는거에요.
주의를 준다? 무슨 주의를?
Grrrrrn 2021.10.28 13:26
@ssak

진행 중인 차선에서 차가 올때는 주의를 줄게 아니라 내가 나가면 안되요.

안전한 상황에서만 끼어들어야하니 "나 들어갈테니까 니가 조심해"는 필요없음
레벤브로이 2021.10.24 02:17
베플로 선택된 게시물입니다.
저런건 오히려 초보자들은 안틀리는 경우가 많은데,

운전 좀 했다는 양반들이 센스라는 둥 매너라는 미친소리하면서 초보자들한데 이상한거 가르침
추천
lich1114 2021.10.24 12:32
깜박이는 차가 가려는 방향.
추천
비마로 2021.10.24 20:04
우깜 좌깜 생각하면 더 헷갈리니 핸들 돌리는 방향으로 지시등 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하네요
추천
칼리토스 2021.10.24 22:30
전  10년전부터 비상등......으로 진입
추천
구름과자탐색… 2021.10.24 23:05
이거 아무리 이래봐야 소용이 없어요
아니라는 사람들은 이미 '내가 옳다' 라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애초에 들어먹질 않습니다

그사람들 논리는 이래요
내가 끼어드는 방향의 뒷차 운전자가 봐야하니까 좌측깜박이를 켜야하는것 아닌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당신은 그 진입하려는 도로의 운전자에게 당신이 들어갈지 말지를 알릴 필요가 없어요
왜냐면 주행중인 차량 우선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들어갈때 뒷차가 멈춰주거나 하는 건 사고날 것을 우려해서 '양보'를 해주는거지 당신이 우선이라서가 아닙니다
주행중인 차량이 그냥 슝슝 달리고 있다면 당신은 계속해서 살피다가 안전이 확보되었을 때 진입하는게 맞는겁니다

그러면 그사람들 논리는 또 이래요
그래도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우깜박이 대신 좌깜박이 켤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우리는 그걸 약속이고 규칙이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당신이 뭐라고 생각하건 알바 아니지만 사고내는 꼬라지가 싫으면 규칙을 지키셔야죠

그러면 뒷차가 계속오면 저는 영원히 못가겠네요? 말이됩니까?

간단해요
못갑니다
당신같은 사람들이 어거지로 진입하는건 사고 날테면 나라지 밖에 안되는거에요

좌측깜박이 켜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한테 여기까지 설명해줘도 평생 이해 못해요
그냥 운전면허를 압수해야합니다
추천
camiosdm 2021.10.25 01:35
당연한거임
진행차량에 깜빡이 보여줄정도면
들어가면 안되는 상황임
추천
Toonarmy 2021.10.25 12:52
도로교통법인가에 진행 방향으로 켜야 한다고 나와 있다더군요.
추천
밀포드 2021.10.25 18:42
당연한거 아냐? 내가 갈 방향을 남들에게 신호를 주는것이 깜빡인데 갈 방향을 넣어야지.
추천
슬리핑나이츠 2021.10.25 20:16
비상점멸등 키고 나온던가 무슨 좌측 깜빡이 ㅋㅋㅋㅋㅋ
추천
뭐빙11 2021.10.25 21:53
제발 핸들 꺽는쪽으로 깜빡이 키라고
추천
탄탄이탄 2021.10.26 02:05
저렇게 설명해도 이슈가 되는이유가,
핸들방향으로 깜빡이를켜라하는데, 주유소에서 나올때 대부분 90도상태에서 우측으로 핸들돌리며 꺽어 들어가는게 아니라
대각상태에서 왼쪽으로 핸들돌리며 진입하고 우측으로 핸들돌려 라인맞춰 들어가는바람에
왼쪽핸들 돌리며 차로 들어가는순간엔 법대로 핸들방향이면 좌깜으로 들어가라는 말로도 이해할 수 있음.
핸들방향-깜빡이로 해버리면 주유소에서 차로로 들어가는 방식이 모두 다르기때문에 끊임없이 논란일듯..

불법주차가 말그대로 불법이어도 오만 골목에 불법주차가 만연해있듯이 ..나만 우깜한다고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추천
두장은반칙 2021.10.26 11:24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첨언 하자면
깜빡이는 뒤에서 오는 차량을 위한 신호 입니다.
뒷차가 앞차의 방향을 예측해서 운전하라고 깜빡이가 있는 거에요.
주유소에서 빠져 나올 때 좌측에서 오는 차량은
차가 주유소에서 나오는 걸 보고 나오는 것을 예측하고 대비하면 되기 때문에
깜빡이를 보여줄 노력을 할 필요가 없어요.
추천
마사카리 2021.10.26 23:10
비보호 좌회전도 모르는 인간들이 저런건 더 모르지
추천
llliilili 2021.10.27 22:54
독일처럼 5년마다 운전면허 재시험해야 함.
추천
  • 자동차
  • 정치
  • 자유
  • 유머
  • 연예인
  • 정보
  • 영화
  • 게임
  • 동물
  • 컴퓨터
  • 사회
  • 인플
스마트기기 최신글
홈으로 | 로그인 | PC버전 | 다크모드 | 맨위로
출석체크 | 포인트 및 계급정책 | 포인트순위